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중국 고서 주석 형식 범문.
중국 고서 주석 형식 범문.
일이 생기면 원인이 있고, 이 생에는 원인이 있다. 이것은 이유도 없고 이유도 없다. -'잡아가마' 제 262 호
만물은 무상하니, 살아있는 자는 반드시 있어야 한다. 살지 않으면 죽지 않는다. 이런 파괴가 가장 행복하다. -'가아가마' 권 50
모든 상은 모두 허황된 것이다. 다른 것을 보면 여래를 본다-금강경.
만사에 모두 법칙이 있다. 꿈의 거품 같다. 이슬처럼 전기와도 같다. 이것은 그것을 보는 방식입니다-금강경
보답은 차이가 없고 훨씬 편리하다. -'렌츠 엄경' 제 6 권
내가 과거에 만든 모든 악업은 끝이 없는 탐욕과 무지로 태어났고, 나는 오늘 모든 것에 대해 참회를 느꼈다.
화엄경-보현보살의 소원
만약 네가 중죄를 저질렀다면, 너는 이미 깊이 자책했다. 참회는 하는 것이 아니지만 뿌리를 뽑을 수 있다.
-< 부처는 장로의 지도자로서 인과응보가 다르다고 말했다 >
세상일이 무상하다는 것을 깨닫다. 이 땅은 매우 나약하다. 사방이 고생스럽다. 오음에는 내가 없다. 생멸변이. 위선에는 주인이 없다. 마음은 죄악의 근원이다. 죄악의 형식으로. 만약 여러분이 관찰한다면, 생사를 멀리하다.
-< 불설 8 대 인감경 >
천하를 모으는 데는 원인이 있고, 천하를 모으는 데는 원인이 있다. 세상을 파괴하는 데는 이유가 있고, 세상을 파괴하는 것도 이유가 있다.
--기타 agama 제 2 권
부처는 아난에게 말했다. 너는 늘 내 말을 듣고, 세 가지 수행은 정기를 결정한다. 이른바 취심이란 일종의 경고이다. 금욕으로 인생을 결정지었다. 의사결정으로 현명하다. 만약 있다면,' 3 불방임' 이라고 부른다. -골든경
설리버, 선업은 빼놓을 수 없고, 그 나라에 살아야 한다. 설리버, 만약 좋은 남녀가 있다면 아미타불 냄새를 맡고 이름을 지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하루, 이틀, 3 일, 4 일, 5 일, 6 일, 7 일이 되면 마음이 흐트러지지 않는다. 그의 생명의 끝에서 아미타불과 모든 성인들이 지금 그 앞에 있다. 사람이 죽으면 마음은 반대하지 않는다. 바로 아미타불의 극락세계다. Sharifutsu, 나는 이윤이라고 생각해서 이것을 말한다. 중생이 만약 말하는 자를 듣는다면, 소원을 약속하고 그 나라를 낳으리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아미타불경
나는 땅에서 태어났고, 불심이 있었고, 천성적으로 참을성이 없었다. 지금 나는 이 세상에서 부처님께 사진을 찍고 정토로 돌아간다. 부처는 동연에게 물었지만, 나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나는 여섯 개, 한 명씩, 삼매를 받았고, 스리랑카가 처음이다. -골든경
게을러질 때, 모든 번뇌를 멀리하라. 침묵은 언제나 충분하니, 사람은 해방해야 한다. -대보경 9 1
세상의 여섯 명의 중생이 비도덕적이지 않다면 생사를 계속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삼매를 연습한다면, 너는 어쩔 수 없이 노력해야 할 것이다. 정욕을 빼지 않고서는, 분진을 낼 수 없다. -골든경
보리수는 나무가 없고, 명경대는 대만이 아니다. 먼지가 없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불경 중의 10 대 명문
고전 1: 모든 것이 허황된 것이다.
고전 2: 말할 수 없다.
고전 3: 색상은 비어 있고, 공간은 색상입니다.
고전 4: 인생은 가시덤불 속에 있고, 마음은 움직이지 않고, 사람은 움직이지 않고, 움직이지 않으면 아프지 않다. 마음이 움직이면, 사람이 미친 듯이 움직이고, 몸을 다치면, 세상의 갖가지 고통을 깨닫게 된다.
고전 5: 한 꽃과 한 세상, 한 잎과 한 부처.
고전 6: 전생에 500 번을 돌아보고, 평생 단 한 번만 브러시를 받았다.
고전 7: 큰 슬픔과 눈물, 대오무자, 소리 없이 웃다.
고전 8: 고해는 끝이 없고, 뒤돌아보면 해안이다. 도살용 칼을 내려놓고 부처가 되다.
고전 9: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도 대만이 아니다. 아무것도 없어서 먼지가 없어요.
클래식 10: 나는 지옥에 가지 않는다. 누가 지옥에 갈까.
동색 동색 동색 동색 동색-반야 심경
모든 것이 꿈 같다. 이슬이 전기와 같다면 우리는 이렇게 봐야 한다. -금강경
모든 법은 인연으로 태어났고, 나는 인연이라고 말했다. 인과사, 나는 이렇게 말한다. -"타워 공덕"
일이 생기면 원인이 있고, 이 생에는 원인이 있다. 이것은 이유도 없고 이유도 없다. -'잡아가마' 제 262 호
만물은 무상하니, 살아있는 자는 반드시 있어야 한다. 살지 않으면 죽지 않는다. 이런 파괴가 가장 행복하다. -'가아가마' 권 50
모든 상은 모두 허황된 것이다. 다른 것을 보면 여래-금강경을 본다.
만사에 모두 법칙이 있다. 꿈의 거품 같다. 이슬처럼 전기와도 같다. 이것은 그것을 보는 방식입니다-금강경
보답은 차이가 없고 훨씬 편리하다. -'렌츠 엄경' 제 6 권
내가 과거에 만든 모든 악업은 끝이 없는 탐욕과 무지로 태어났고, 나는 오늘 모든 것에 대해 참회를 느꼈다.
화엄경-보현보살의 소원
만약 네가 중죄를 저질렀다면, 너는 이미 깊이 자책했다. 참회는 하는 것이 아니지만 뿌리를 뽑을 수 있다.
-< 부처는 장로의 지도자로서 인과응보가 다르다고 말했다 >
세상일이 무상하다는 것을 깨닫다. 이 땅은 매우 나약하다. 사방이 고생스럽다. 오음에는 내가 없다. 생멸변이. 위선에는 주인이 없다. 마음은 죄악의 근원이다. 죄악의 형식으로. 만약 여러분이 관찰한다면, 생사를 멀리하다.
-< 불설 8 대 인감경 >
천하를 모으는 데는 원인이 있고, 천하를 모으는 데는 원인이 있다. 세상을 파괴하는 데는 이유가 있고, 세상을 파괴하는 것도 이유가 있다.
--기타 agama 제 2 권
부처는 아난에게 말했다. 너는 늘 내 말을 듣고, 세 가지 수행은 정기를 결정한다. 이른바 취심이란 일종의 경고이다. 금욕으로 인생을 결정지었다. 의사결정으로 현명하다. 만약 있다면,' 3 불방임' 이라고 부른다. -골든경
설리버, 선업은 빼놓을 수 없고, 그 나라에 살아야 한다. 설리버, 만약 좋은 남녀가 있다면 아미타불 냄새를 맡고 이름을 지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하루, 이틀, 3 일, 4 일, 5 일, 6 일, 7 일이 되면 마음이 흐트러지지 않는다. 그의 생명의 끝에서 아미타불과 모든 성인들이 지금 그 앞에 있다. 사람이 죽으면 마음은 반대하지 않는다. 바로 아미타불의 극락세계다. Sharifutsu, 나는 이윤이라고 생각해서 이것을 말한다. 중생이 만약 말하는 자를 듣는다면, 소원을 약속하고 그 나라를 낳으리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아미타불경
나는 땅에서 태어났고, 불심이 있었고, 천성적으로 참을성이 없었다. 지금 나는 이 세상에서 부처님께 사진을 찍고 정토로 돌아간다. 부처는 동연에게 물었지만, 나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나는 여섯 개, 한 명씩, 삼매를 받았고, 스리랑카가 처음이다. -골든경
게을러질 때, 모든 번뇌를 멀리하라. 침묵은 언제나 충분하니, 사람은 해방해야 한다. -대보경 9 1
세상의 여섯 명의 중생이 비도덕적이지 않다면 생사를 계속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삼매를 연습한다면, 너는 어쩔 수 없이 노력해야 할 것이다. 정욕을 빼지 않고서는, 분진을 낼 수 없다. -골든경
불설: 마음은 죄의 근원이며 죄의 형태로 나타난다.
부처님은 말했다: 마음은 만족하지 않고, 더 많은 죄를 짓고 싶다.
불귀운: 지나치게 고생하고, 생사가 피곤하고, 탐욕에서 시작된다. 소욕은 무위하고 심신은 편안하다.
부처는 모든 고민에서 벗어나려면 만족해야 한다고 말했다. 만족하는 방법은 기쁨과 안전이다. 만족하는 사람은 땅바닥에 누워 있지만 여전히 즐겁다. 만족스럽지 못한 사람은 천국에 있지만 개의치 않는다. 만족하지 않고, 부유하고 가난하다. 만족한 사람; 가난하고 부유하지만. 만족스럽지 못한 사람은 왕왕 오욕에 끌려가고, 만족하는 사람은 불쌍하다. 만족입니다.
불설: 직설적이고 욕구가 적으면 수행을 해야지, 하물며 여러 가지 공덕을 만들어 낼 수는 없다. 원하는 사람은 아첨하지 않고 비위를 맞추지도 않고, 나무뿌리에 끌려다니지도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겸손명언) 욕망이 적은 사람은 마음이 평온하고 걱정과 두려움이 없고, 사물에 닿으면 결점이 없는 경우가 많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욕망이 적은 사람은 열반이 있다. 이름과 욕망입니다.
부처가 말했다: 너는 고요하고, 무위하고, 행복하려면, 번잡함에서 벗어나 혼자 살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윽한 곳에 사는 사람은 황제와 천정의 존경을 받으면 자기를 버리고, 자유롭고, 독선하고, 고근을 생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관중이 기뻐하자 관중들은 짜증이 났다. 예를 들면 큰 나무 한 그루가 많은 새에게 모이면 시들어 버린다.
세상에 얽매여 각종 시련을 겪지 않는다. 예를 들면 늙은 코끼리 한 마리가 진흙 속에 빠져 스스로 빠져나오지 못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머나먼 이름이다.
부처님은 말했다: 사람은 20 가지 어려움이 있다: 가난은 베풀기 어렵다; 학도가 어렵다.
생명을 포기하는 것은 어렵다. 불경을 보기 어렵다.
불교계에서 살기가 어렵다. 고생을 하는 마음이 있다.
좋을 때 스스로 어려움을 자초하지 마라. 굴욕을 당하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잠재력은 어려움에 직면하지 않습니다. 물건을 만지는 데는 어려움이 없다.
광범위한 학습 어려움 내 욕망을 파괴하기 어렵다.
가볍지도 않고 배우기도 어렵지 않다. 사상과 행동은 동등하기 어렵다.
책망을 말하지 마라. 지식을 잘하는 것은 어렵다.
성난을 보고, 학도난을 배우다. 사람들에게 적응하기가 어렵습니다.
형세를 똑똑히 보기 어렵다. 이해하기 쉽고 이해하기 어렵다.
부처가 말했다: 사람은 사랑 때문에 걱정하고, 걱정으로 두려워한다.
사랑을 떠난다면, 왜 걱정할 필요가 있는가?
부처가 말했다: 돈은 사람의 색깔이고, 사람은 아쉬워하며, 칼날에 꿀이 있는 것 같다.
밥 한 끼도 안 되는 좋은 일로 아이가 핥자 혀가 잘렸다.
부처님은 남자가 감옥이 아니라 아내의 집에 묶여 있다고 말했다.
감옥에는 석방기가 있어서 아내는 멀리 떨어져 있을 욕망이 없다.
사랑 색깔, 운전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위험하지만, 나는 익사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운전명언)
고일: 범부가 이 문을 통과하여 먼지가 나다.
부처는 말했다: 정욕의 사람,
역풍이 불을 들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너는 손을 데울 것이다.
부처님께서 이르시되 남편이 도를 행하는 자는 건초불을 피하리라
도가 욕심을 보면 반드시 떠나야 한다.
부처가 말했다: 너의 소원을 믿지 않도록 조심해라, 왜냐하면 그것들은 믿을 수 없기 때문이다.
색깔과 만나지 않도록 주의해라. 색깔은 재앙이 될 것이다.
만약 네가 아라한을 얻는다면, 너는 너의 소원을 믿을 수 있다.
부처가 말했다: 부처는 나에게서 천리 떨어져 있다. 만약 네가 나의 훈사를 기억한다면, 너는 보답을 받을 것이다.
내 곁에서, 나는 범부의 속물이지만, 나는 나의 계명을 지키지 않는다.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부처님께서 이르시되 악인이 현자를 해쳤느냐, 아니면 하늘을 토했느냐.
불쾌한 침을 뱉지 않고, 몸값을 낮추지 않는다.
먼지가 역풍으로 상승하고, 먼지가 그곳에 도착하지 않고, 자기에게도 떨어진다.
덕은 소멸할 수 없고, 화는 홀로 오지 않는다.
부처가 말했다: 좋은 사람이 나쁜 사람보다 낫다.
밥에는 수많은 좋은 사람들이 있고, 밥에는 오계가 있는 것이 가장 좋다.
오계 한 끼, 수염 한 끼보다 못하다.
백만 수염의 밥은 한 돌짜리 밥보다 못하다.
천만 톤의 밥은 전날의 밥 한 끼보다 못하다.
1 억 아나한의 밥 한 끼는 아라한의 밥 한 끼보다 못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십억 로한을 먹는 것이 부처님을 먹는 것보다 낫다.
100 억불을 먹는 것이 13 부처를 먹는 것보다 낫다.
밥을 먹는 것이 책을 읽지 않는 것보다, 살지 않고, 수리하지 않고, 증명서를 받지 않고 밥 한 끼를 먹는 것이 낫다.
부처님은 말했다: 나는 불법에 대해 읽을 수 없다; 선이 없습니다.
아무 말도 하지 않습니다. 수리하지 않았습니다.
상봉자는 가깝고, 미혹자는 멀다.
글자를 참작하여, 일을 위해 체포하지 않는다.
한 푼의 차이, 한순간의 손실.
부처가 말했다: 부처를 배우는 사람은 부처가 하는 말을 믿어야 한다.
예를 들어, 꿀 주스의 중간은 달콤합니다. 제 경험도 좋습니다.
이미 너의 메일로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