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문어문의 독특한 매력

문어문의 독특한 매력

1 .. 문어문의 매력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 매력은 전고, 대결, 선율 정돈, 문필 분리, 문필이 간결하다는 데 있다.

오늘의 문어문은 중국 고대의 일종의 문어로 구성된 문장, 주로 선진시대 구어를 기초로 한 문어를 포함한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아직 글을 쓸 물건이 발명되지 않고 죽간서 등으로 쓰여졌다. 역사의 변천과 구어의 진화에 따라 문어문과 구어의 차이가 점차 확대되면서' 문어문' 은 학자의 전속 용어가 되었다.

역대 문인들의 꾸밈을 거쳐 점점 더 화려하고 실속이 없다. 당대의 대문호 한유는' 고문운동' 을 발동하여 통속적인 고문으로 복귀할 것을 주장하였다. 현대 서적의 문어문은 읽기와 이해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문장 부호로 표기되어 있다.

확장 데이터:

첫째, 다의라는 단어는

한자의 용법은 매우 복잡하여, 한 글자는 왕왕 여러 가지 의미와 용법이 있다. 다의라는 단어는 고대 한어와 현대 한어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다의라는 단어도 문어문 읽기와 시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제이다. 한 단어의 다의성을 파악하려면 단어의 본의와 인용의 의미, 비유의 의미, 차용의 의미에 주의해야 한다.

한 단어의 본의와 인용의를 이해하는 것은 한 단어의 다의성을 파악하는 기본 수단이다. 한 단어의 기본 의미는 본의라고 하고, 본의에서 파생된 의미를 인용의라고 한다. 또한 비유적 의미는 비유에서 나오는 의미이고, 차용어의 의미는 차용어가 형성한 의미이다.

둘째, 문어형

문어식과 현대 한어식은 기본적으로 같다. 간단한 문장과 복문으로 나뉘는데, 모두 주어 서술어 목적어 정보라는 여섯 가지 성분이 있다. 문장의 어순이 거의 같다. 물론, 둘 사이에는 여전히 차이가 있다. 문어 문장을 배울 때, 문어 문장과 현대 중국어 문장의 차이를 최대한 파악해야 한다.

고대 한어와 현대 한어의 문장은 기본적으로 같지만, 문어문의 일부 실체어는 현대 한어와 다르기 때문에 몇 가지 특수한 문장식이 존재한다.

문어문을 잘 배우고, 문장의 뜻을 정확히 이해하고, 문장 내용을 이해하려면 문어문의 특수한 문장을 파악해야 한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문어문 특수문장은 판단문, 생략문, 역장구, 수동구, 고정문이다.

바이두 백과-문어문

2. 우수한 고문과' 이소' 가 나쁘지 않은 사투리 감상이 많아 문장도 특색이 있다.

초사' 는 전국시대 굴원 송옥 등의 시, 서한 유향편, 동한 왕일 () 이 집필했다. 이 시들은 초국의 시와 사투리로 초국의 풍토와 인정을 묘사하며, 풍부한 지방색을 가지고 있어' 초사' 라고 불린다.

"이소" 는 굴원이 비하된 후에 쓴 것이다. 이 시는 중국 역사상 어느 정도 지위가 있기 때문에 시인은' 시인' 이라고도 불린다.

푸, 비, 흥 세 가지 수사격의 유연한 교체는 그 언어 운용의 가장 큰 특징이다. 초나라가 강성해야 한다면 미국 정치의 사상을 추진해야 한다는 것을 표현했다.

그는 미국 정부의 실패 후 자신의 불만과 회한과 미국 정부를 계속 집행하겠다는 확고한 신념을 표명했다. 그는 만약 다시 미국 정치를 할 기회가 없다면, 그는 차라리 죽을지언정 초왕을 배신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시 센터 전체: 미국 정치를 촉진하다. 서사 경로: 힘든 준비, 실패의 비분, 후회없는 반성; 다시 한번 좌절을 시도하고, 배회할 가망이 없어, 그는 차마 투표할 수 없어 죽었다.

시 전체 구조: 총 5 장 * *** 14 전체 단락으로 나뉜다. 처음 두 장 * * * 에는 7 개의 완전한 단락이 전반부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세 장은 또한 7 개의 완전한 단락을 후반부로 포함하고 있다.

기억하기 쉽도록, 시 전체는 10 개의 독립된 이야기로 나눌 수 있다. 전반부 5 개, 굴원이 길을 이끌고, 굴원이 억울하고, 굴원이 굴복하지 않고, 굴원이 원한을 품고, 굴원이 논쟁하고 있다. 후반부에는 다섯 개가 있는데, 굴원은 하늘을 두드리고, 굴원은 딸을 구하고, 굴원은 부브를 구하고, 굴원은 신을 구하고, 굴원은 다시 한 표를 던졌다. 제 1 장 "강등" 제 53 행; 굴원 지도 (1) 출신, 포부, 노력.

1 8***8 줄; (2) 미국 정치 추진의 필요성. 9 ~ 18*** 10 줄; (3) 굴원 변법 실패의 과정과 원인을 탐구했다.

회선 19 ~ 35 * * *17; (4) 법률 개혁의 상황을 평가하고 실패에 대한 견해와 법률 개혁에 대한 태도를 표현한다. 행 36 ~ 53 *** 18.

제 2 장' 반성' 제 38 행:' 굴원 불굴의' (5) 실패 후의 자기반성. 행 54 ~ 65 * * *12; 굴원이 원망을 받다' (6) 가족들은 굴원이 비하되었다고 불평했다.

66 대 7 1***6 줄; 굴원의 추리 (7) 평론과 격정 서정. 72 ~ 9 1***20 줄.

제 3 장 "다시 시도" 38 행: "굴원이 하늘을 두드리다" (8) 천문을 두드리다. 92 호선 회전107 * * *16; 굴원 구걸녀 (9) 구걸미 (후궁 노선).

회선 108 부터 1 19***22 까지. 제 4 장 "방랑" 제 38 행; 굴원 (10)' 의 의문점은 점술과 그 사고였다.

회선 130 에서140 * *11; 굴원 원톈 (1 1) 원톈. 행 14 1 ~151* *11 (12) 여러분의 위대한 신의 지도를 진지하게 고려하고 투표하기로 결심하세요.

회선 152 에서 167*** 16 까지. 제 5 장' 강두' 2 1 행:' 굴원 강두' (13) 서정이 서제에게 투항하다.

회선 168 ~185 * * *18; (14) 시 전체의 총결은 시 전체의 중심이다. 회선 186 부터 188***3 까지.

시 전체 개요: 전반부에는 7 개의 완전한 단락이 포함되어 있다. 내러티브 경로: 기원, 실패; 반성하고, 가족들이 불평하고, 추리하다.

제 1 장' 비하' 53 행은 비하되는 과정을 묘사한다. 이 글은' 미국 정치' 추진의 필요성과 실패의 깊은 원인을 논술하며 * * * 의 느낌을 표현했다.

제 2 장' 반성' 제 38 행: 강직된 이유에 대해 생각하다. 정직함을 느끼면 잘못이 없다.

자매' 라는 비난을 무시하고 미국 정치의 합리성과 정당성을 논증하다. 하반부는 7 개의 완전한 단락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인의 노선: 천궁에 가서 실패한 후 곤산에 가서 선가를 찾아 손가락질하고 싶었지만 고향에 여자가 없는 것을 보고 (여와처럼) 딸을 구했다. 여무과를 구한 후, 그는 곤산에 가서 신의 가르침을 구했다. 선가의 지시를 받은 후, 그는 서제로 돌아섰지만, 중도에 고향을 멈추고 결국 펑선 (선왕) 으로 가기로 결정했다. 제 3 장' 다시 시도' 제 38 행: 반성을 통해 나는 자신의 신념을 확고히 하고, 자신의 정치적 주장 (미국 정치 추진) 이 옳다는 것을 분명히 하고, 천문 (초왕 직접 찾기) 에 가서 미녀를 원했다.

재기하여 미국 정치를 계속 추진하기를 바랍니다. 제 4 장' 방랑' 제 38 행: 하지만' 천합 (왕무시), 여장 (공주가 무시)', 왕은 깨어나지 않았다.

길이 막혀서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사인을 구하고 신에게 빌었다' 고 한 후에 다시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했다. 제 5 장' 강두' 2 1 행: 일파삼할인: 처음에는 신의 지시에 따라 초나라를 떠나 서제에게 가기로 결정했지만, 나는 집이 그리워서 멈추고 포기했다.

그러나 옛집에 머무르면 지기가 없다! 그러나 결국 나는 죽음으로 초왕의 은혜에 보답하기로 선택했다. 제 1 장은 1 부터 53 (1) 선의 유래, 야심, 노력에 대해 다루고 있다. 행 65438 +0 ~ 8. 8 운율 (ing) 이 있어 주운입니다. 레빈의 후손인 보용은 바로 나의 아버지이다.

황제의 자손과 초나라 관원의 아들. 조상을 잊지 않고 조상을 잊지 않다.

2. 마침 호랑이의 해, 호랑이가 달에 있고, 나는 호랑이의 해에 왔다. 사람은 명성이 있고 재능이 비범하다.

3. 아버지는 내 생일을 잊고 나에게 좋은 이름을 지어 주셨다: 용안. 4. 존함은 정기xi 이고 표자는 능준입니다.

평면 = 일 = 법칙, 원 = 땅 = 정신 평균. 이탈리아 이름: 굴평과 굴원.

5. 재능이 예쁘고 유능해서 편지를 자주 쓰는 데 좋다. 수덕에 에너지를 모아 율례를 재건하려고 노력하여 초나라를 강대하게 하다.

6. 항목을 비틀어 스카프로 꿰매세요. 조심스럽게 바닐라로 줄을 닦고, 파란 잎을 꿰매고, 목도리를 짠다.

은유는 창조적인 일이다.

7. 나는 시간이 흐르는 물처럼 될까 봐, 시간이 가장 무정하다는 것을 안다. 그날의 운을 알아보다. 8. 저녁에 비탈에서 목련을 따고 기슭에서 동청나무를 뽑는다.

공을 들이고, 아침저녁으로 공을 들이는 것을 비유하다. (봉제스카프 원료 수집) (2) 미국 정치의 필요성.

9 ~ 26, 18 줄 한 운 (u) 주 슬픈 운 09. 일월은 항상 회전하고, 봄은 가을로 온다. 지금과 같지 않음을 비유하다.

10.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를 보면 미인도 시들어 버릴 것 같다. 현재 국가 정세가 점점 약해지면서 이날 실력을 잃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아름다움" 은 왕조에 대한 은유이다. 1 1. 우리는 낡은 것을 잊고 새로운 것을 배워야 한다. 왜 법을 재건하지 않습니까? 우리는 국가의 위망을 되살리기 위해 미국 정치를 지도하기 위해 법을 개정해야 한다.

12. 드래곤을 타고 도약해, 내가 안내해 줄게! 빠른 행동을 하기 위해서, 나는 선봉이 되고 싶다. 13. 선왕은 고귀하여 많은 사람들이 그를 쫓아다닌다.

예: 구체적인 방향. 초왕을 본보기로 하여 현능한 사람을 끌어들이다.

14. 산초옥계랑, 백초토향! 예: 충절이 모여서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다. 15. 요순은 충직하고 절제하며 항상 바른 길을 걷고 있다.

역사를 거울로 삼다. 16. 수단을 가리지 않으면 지름길로 가면 갇히게 된다.

3. 문어문 공부의 10 가지 이점: 저장대는 이미 졸업한 대학생에 대해 조사를 한 적이 있다. 한 가지 질문은: 대학 국어에서 가장 유용한 수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결과는 의외로' 고대 문학' 이 1 위를 차지했다. 대부분의 졸업생들은' 고대문학' 이 자신의 정서와 기질을 높일 수 있고 심지어 업무 표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문어문을 배우면 문화의 아름다움을 체득할 수 있다. 중학교 국어 교재 중 일부 문어문 (고시 포함) 은 사상내용, 정서적 요인, 예술 기교, 언어 형식 등 누구나 다 아는 명작이다. 중학생들의 수양을 직접 키우고, 문화적 소양을 향상시키고, 앞으로 우아한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일정한 고대 문학의 기초를 가진 사람은 실제 업무에서 적절한 표현과 동작을 가지고 있어 성공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사람을 충실하고 경박하지 않게 하다.

고금의 어휘 관계를 이해하고, 언어 지식을 넓히며, 현대한어와 고대 한어가 일맥상통하다. 예를 들어 문어문을 배우면 성어의 기원, 정확한 의미, 진화 과정을 이해하고 성어 어휘를 정확하게 활용할 수 있다. 따라서 문어문을 배우면 우리의 언어를 간결하고 명쾌하게 할 수 있으며, 우리의 읽기 능력과 표현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문어문을 배우면 언어 운용 능력을 향상시키고 자신의 창작 스타일을 형성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많은 위대한 현대 작가들은 깊은 고전 문학 수양과 언어 수양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고전 문학에서 고정된 단어, 구 또는 문장 형식을 유연하게 운용하여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여 문학의 대가가 되었다.

문어문을 배우면 고대의 유명한 작가의 작문 기교를 참고할 수 있다. 고대 작가가 쓴 시는 입의, 입의, 취재, 재료, 절재, 전전, 기획 문장, 배치, 단어 표현, 서술, 인물 묘사, 서정, 분석 표현 등 방면에서 모두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고대 작가들은 특히 문장 의 경지, 구조, 언어 를 중시하고 문어문 을 통해 고대 대사에게 배우려고 노력하여 자신의 문학 수양과 문필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다. 중국에 영향을 미치는 문학은 중국 고대 문학을 잘 알고 있다.

어떤 나라의 문화든 기초가 있고, 중국의 문화적 배경은 고대 문학에서 시작된다. 문어문을 배우고 고문을 읽으면 중국의 기질을 접할 수 있다. 문어문은 우리나라의 오래된 문화유산을 기록하였다. 문어문을 읽을 수 없고, 고대 문헌을 읽을 수 없다면 상속, 흡수, 발전을 할 방법이 없다. 학생들은 간단한 참고서를 이용하여 중국 고대 문장 책을 읽을 수 있다. 우리는 한당의 시사를 읽을 수 있고, 심지어 갑골죽제인의 문장 () 도 읽을 수 있다. 하지만 영국인들이 300 여 년 전에 인쇄한 셰익스피어의 원작을 이해하려면 두꺼운 참고서에 의지해야 이해할 수 있다. 중학생이 그것을 이해하는 것은 쉽지 않다.

중학생은 이미지 사유가 좋고, 추상적인 사유가 이미 형성되어 기억력이 절정에 이르렀다. 지금은 문어문을 배우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니, 문어문 공부의 황금 단계를 놓쳐서는 안 된다.

4. 이웃에 대한 직자의 의심과 같은 간단한 문어문어를 구하라: 송나라에는 부자가 있고, 빗벽은 나쁘다. 그의 아들은 이렇게 말했다. "응우옌은 귀신의 존재에 대해 크게 이야기하거나, 사람을 귀신처럼 죽지만," 오늘의 귀신은 태어날 때부터 옷을 입는다. 사람이 죽으면 옷이 또 귀신이 나지 않을까요? 위명제는 선무에서 호랑이의 앞잡이를 잘라 백성들이 볼 수 있게 하였다. 일곱 살 된 왕종도 보러 갔다. 호랑이가 울타리를 기어올라 으르렁거리고 소리가 진동했다. 모든 관중들은 쉽게 그들의 하인을 흔들었고, 움직이지 않았고, 두려움도 없었다. 오위품은 조아의 비석을 그렸고, 양수는 비석 뒷면에' 황견소부, 손자 절구' 라는 글자가 있는 것을 보았다. " 전화로 "감사합니다." 라고 답했습니다. " 오위는 "너는 할 말이 없어, 내가 생각해 볼 때까지 기다려. 3 마일 후, 우 웨이는 말했다: "나는 그것을 발견했다. 클릭합니다 쇼는 말했다: "노란색 실크, 컬러 실크," 절대 "단어; 청녀, 소녀도' 묘한' 글자에 있다. 손자, 여자도' 좋은' 글자에 있다. "단어" 는 "단어" 를 의미합니다. 이른바' 묘언' 도 있다. \ "또한 기억, xiutong 함께 한숨을 내 쉬었다." 나는 청량보다 적지만 30 리를 느꼈다. 세설 신어' 는 정말 여러 번 볼 만한 가치가 있어 재미있다. 중국 고대 문인은 존경할 만하다. 시적인 당대의 문인, 풍격이 독특한 위진 문인. 그들도 송나라의 전성기를 좋아하지만, 늘 느낀다. 항상 선배들과 비슷하다. 후세의 절교서는 이미 모원 절교서처럼 무정하지 않다. 후세의 사람들이 길 끝에서 우는 것은 바로 응우옌을 모방하기 위해서이다. 후세의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며, 더위도 악부시에 있지 않다. 봉건주의의 전성기는 당나라에서 끝났고, 문인의 자만도 당나라에서 그쳤다. 이어 민족과 가족 사이에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증오가 이어졌고, 글에는 비장한 시구가 더 많았다. 나는 5 대 이후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 수 없다. 그 무수한 숲들은 단지 비참한 결말의 번영의 시작일 뿐이다. 나는 이 시기 문인의 업적을 부인하지 않는다. 결국 여기에는 동파, 전대미문의 위인이 포함되어 있지만, 한 형태로서 나는 개인적으로 악부와 악부시를 최고봉으로 밀어 올리는 이백에 더 치우는 경향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백의 악부시와 비교했을 때, [긴 단문] 이라는 단어는 진부하고 멜로디 형식에 가혹하며, 소탈함보다 더 흥미진진하다. 당대의 문인과 위진 인물은 정신적으로 일맥상통하지만 소탈함은 위진에서는 소수이고 당대에서는 주류이다. 그러나 당대의 인물은 위진 () 만큼 감동적이지 않고,' 세설 신어' 문화 수준은 높지 않다. 중요한 것은 위진 인물의 생활 세부 사항을 묘사하고 위진 인물의 이미지의 모든 측면을 풍요롭게 한다는 것이다. 위진 문인들은 모두 개성이 넘친다. 그들의 인격미는 가장 눈에 띈다: 관녕과' 세설 신어'. 밭에 금 한 조각이 있는 것을 보니 호미와 기와석과 별반 다르지 않아 중국인이 잡아서 던졌다. 같은 테이블에서 책을 읽은 사람들 중 일부는, 헌관이 문을 통과한 사람들은, 그대로 읽고, 폐서를 읽고, 책상을 깎고 앉아서 이렇게 말한다. "아들은 내 친구가 아니야! 고위 관리 왕군충은 전차를 타고 황공의 포도주 저장고를 지나갔다. 병거 뒤에 있는 승객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삼촌과 응우옌스종 * * * 과 함께 여기서 술을 마셨습니다. 나의 대나무 숲 여행도 예연이다. 내가 죽은 이후로, 응우 엔 공 (Ruan gong) 은 죽었고 링 (ling) 은 말했다: "아주 좋아. 어쩔 수 없지만, 나는 귀신에게 맹세를 해야 한다! 너는 술과 고기를 가질 수 있다. " 여자가 말했다. "당신의 생명을 존중하세요. "술고기를 하나님 께 바치고 가수에게 공연하도록 요청하십시오. 가수는 무릎을 꿇고 말했다. "생유령, 술이라는 이름으로 영빈을 한 잔 마시고,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다섯 말을 마신다. 여자의 말을 듣지 않도록 주의해라! " 그는 술을 고기에 넣더니 갑자기 취했다. 위진 특유의 성격은 도가, 선풍과 비슷한 기질이다. 대나무 숲의 경우, 대부분 숭도경유이다. 그들의 독특한 심미관도 도가 조용한 사상에서 형성된 것이다. 아모와 비언의 결합은 전형적인 위진 미학관이다. 당연히, 술에 취해 광창하고, 선풍은 정면이 아니라,

5. 한자는 어떤 매력이 있나요? 한자의 아름다움은 세계 문화사에서 특별한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 유일의 수천 년 동안 중단 없이 전해져 왔으며, 지금도 상형적 특징을 보존하고 있는 문자이다. 고대 바빌론은 두 강 유역에서 전멸했다. 고대 이집트는 피라미드에 남아 있었습니다. 고대 인도는 이슬람 문화에 찢겼다. 오직 중화문명만이 지금까지 살아남았는데, 갑골문 비문 문어문 현대한어든 통일된 정보가 완벽하게 보존되어 있다. 네모난 한자는 풍부한 내포를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외적인 서전미도 서예 예술에 반영되어 있다. 한자는 풍부하고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있어 중국 5 천년 연속 문화를 창조했다. 한자의 독특한 구조는 끝없는 상념을 불러일으키며, 이로 인해 해체사, 십자말, 반복 등의 필기예술이 생겨났다. 이런 정보, 게임, 게임, 예술을 하나로 모은 글은 한자의 독특한 매력을 구성한다. 요즘' 한자 관리 지혜' 를 보고 있어요. 작가는 관리학의 관점에서 자신의 실천 경험을 결합하여 시대감, 업무감, 생활감을 지닌 선택한 단어를 해체했다. 이러한 해체는 역대 탈자 선배의 사고 불꽃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실전 관리의 통찰력이기도 하며, 새로운 시대의 혁신이다. 한자를 활성화시키는 시대 유전자, 시대적 분위기에 녹아들어 시대의 물건을 주입하는 것이다. 점화해체 사이에 관리지혜는 곳곳에서 생동감 있게 전해져 관리 사상이 무심코 전승되었다. 해체해법의 과정에서 한자 관리의 지혜를 해석하였다! 한자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다면 가보세요.

문어문을 다 배우면 어떤 느낌이 드나요? 나는 여기서 여러 사람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문장 그룹을 골랐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고등학생이 문어문을 배우는 경험은 매우 중요하다. 왕청, 20 13 반 (1), 초등학교 때부터 문어문을 접하고 배우기 시작했다.

역사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백거이의 이른바' 노부인이 읽을 수 있다' 는 시는 이해하기 어렵다. 그러나, 걸어오면서 수확과 의미는 어느새 드러났다.

치아학어부터 암송하고,' 생명의 초성본선' 을 읽고, 엄마와 아빠의' 개가 구해졌다 * *' 와' 황비상문희' 이야기를 듣는다. 문징명의 습자' 를 읽고' 하루 10 권의 책을 비율로 크게 진보했다' 는 그의 학습정신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우리가 배운 문어문 명편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나는 중화의 아들로서, 발전하고자 하는 젊은이로서 문어문을 배우는 것이 얼마나 필요한지 점점 더 느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증현문" 을 읽는 것은 양 한 마리가 무릎을 꿇고 젖을 먹고 까마귀 한 마리가 반포하는 것이다. 우리는 우리가 부모님을 공경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다.

후한서를 읽었는데, 천하 사람들은 모두 어떻게 가져가는지 알지만, 그는 어떻게 가져가야 할지 모른다. 나는 이해한다,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도 일종의 수확이다.

"공손자룡" 을 읽는 것은 싸우지 않고 모욕하는 것이다. 그것은 정의가 모욕과 괴롭힘을 당할 때 나서는 것이 수치라는 것을 가르쳐 준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맹자를 읽고, 나는 늙고 늙고, 나는 어리고 젊다. "장자" 를 읽으니 군자의 교분이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환이 처음처럼 되었다.

좌전' 을 읽고,' 중용' 을 읽고,'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을 읽다. 문어문을 공부함으로써 나는 역사와 고대인의 사상에 대해 직접적인 이해를 얻었다.

많은 중국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지식은 문어문에서 나온다. 삼산오악, 삼황오제.

그러나 옛사람의 관념에 직면하여, 우리는 당시의 역사적 배경과 결합하여 실사구시적으로 이해해야 하지만, 그 귀감 작용은 부인할 수 없는 것이다. 옛날부터 오늘날까지 사용되어 발전을 계승하다.

한의사는 중국에서 유래하여 전반적인 변증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우리의 전통문화를 잘 물려받았다.

문혁 시대에도 한약은' 옛날부터 오늘날까지 사용' 하는 의학 패러다임으로 당과 국가 정책의 지지를 받아 발전했다. 현대 한의사는 여전히 중국에서 흔히 사용되는 질병 치료 방법 중 하나이다.

문어문은 줄곧 한의학 시험의 필수 과목이었다. 한의사는 원시 사회에서 생겨났고, 춘추전국시대의 한의학 이론은 이미 기본적으로 형성되었다.

의학만을 위해 문어문에는 얼마나 풍부한 지혜가 담겨 있는가! 중화민족은 역사가 유구하다. 오천 년의 유구한 역사가 문자 전적에 농축되었다.

문어문에는 무한히 풍부한 재료가 있어 고대인의 지혜가 응집되어 있다. 물론, 이 고전적인 문장 들을 배우는 것은 우리의 수양 내포에 긍정적인 작용과 영향을 미칠 것이다.

중화아들로서 조국의 전통문화를 선양하는 것은 우리의 의무이자 책임이다. 중학생으로서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말투의 매력을 높이고 시야를 넓히며 지식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왜 안돼? 문어문을 배우는 체험: 둥지 서걸 20 13 2 반 문어문은 중국 고대의 문어어로, 주로 선진시대 구어를 기초로 한 문어를 포함한다.

춘추전국시대에는 글을 기록하기 위한 물품을 발명하지 않았지만, 죽간, 비단 등의 물건으로 글을 기록하는 반면, 비단은 가격이 비싸고, 죽간이 부피가 크고, 기록된 글자 수가 제한되어 있다. 대나무 한 권에 더 많은 것을 기록하기 위해서는 중요하지 않은 글자를 삭제해야 한다. 나중에' 종이' 를 대규모로 사용했을 때 통치계급 간에' 공문' 을 사용하는 습관이 이미 정형화되었고,' 문어문' 의 사용 능력은 이미 독서와 소양의 상징으로 변했다.

문어문은 백화문에서 유래한 것으로, 단어 기반 글쓰기를 특징으로 하고, 전전 () 을 중시하고, 문대 () 를 중시하고, 리듬이 단정하고, 구두점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전략 시 (), 시 (), 단어 (), 곡 (), 팔주 (), 산문 중국인으로서 조상이 남긴 우수한 문화를 배우고 계승하는 것은 모든 사람이 도의상 거절할 수 없는 책임이다.

전통 문화, 고대 인물, 생활 풍습, 관광지에 대한 우리의 이해에 유리하다. 문어문의 학습을 통해 우리 인생의 방향을 인도할 수 있다. 우리는 인생 저곡에 있을 때 범중연의' 물희도 자기도 슬퍼하지 않는다' 는 생각이 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가 자신에 대해 안정감이 부족할 때, 우리는 당연히 이백의 명구를 떠올린다. "하늘이 인재를 부여한 이상, 그것을 고용하자! , 천 은 회전, 모두 돌아와! 클릭합니다 。

그래서 우리가 문어문을 배우고, 결국 문어문의 응용을 익히고 익히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문어문을 배우는 데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글자의 각도에서 정확하게 읽고 정확하게 써야 한다. 즉, 발음과 서체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고, 위조자의 학습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둘째, 단어의 관점에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배워야 한다: 일반적인 실제 단어, 일반적인 가상 단어, 품사 사용, 고대와 현대 이의의 등.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상용실어의 다의성, 상용허어의 각종 용법, 어류 활용중의 사역용법, 의도성 용법, 행동성용법, 명사 동사 형용사의 전환과 활용, 고금의 동형어 사이의 어적 차이.

셋째, 문장 수준에서, 우리는 줄임말, 역장문, 수동적 문장, 판단문을 포함한 몇 가지 특수한 문어문문식을 파악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중주어 술어 목적어 전치사의 생략, 거꾸로 된 개사, 개사 목적어의 개사, 정어와 부사어, 어, 간, 인, 피중 피동사, 수동적으로 표기되지 않는 수동적 현상을 파악하여 문장의 몇 가지 일반적인 형식을 판단하는 것이다.

다시 "예, 예, 즉" 로 표현된 판단문. 넷째, 문학 문화 상식의 관점에서 작가, 작품, 작가가 처한 시대의 문학 상식에 주의를 기울이고, 고대 과거, 역법, 타이밍, 명절, 성, 관원 승진의 문화 상식을 축적하고, 역사 지식을 결합해야 한다

따라서 평소 학습에서는 반드시 역사 문화의 축적에 주의해야 한다. 다섯째, 공부 후 고전 서적을 많이 읽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사마천의' 사기' 와 같이 고대와 현대가 비교하는 책을 살 수 있어 읽으면서 비교할 수 있어 감상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여기서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