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시마 키안 (Sima Qian) 이 궁형을 당한 후 자신을 격려하기 위해 사용한 말은 무엇입니까?

시마 키안 (Sima Qian) 이 궁형을 당한 후 자신을 격려하기 위해 사용한 말은 무엇입니까?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사마천이 임안에게 보낸 편지 중 한 마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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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사공의 우마는 사마천 () 을 떠난 후 소청 () 의 첫걸음을 작별했다. 책을 거절하는 자의 치욕을 거절하고, 사물에 순응하도록 가르치고, 성현을 현인 () 으로 밀어 넣었다. 부지런하고 부지런하면, 너의 하인을 보는 것이 아니라 속민의 말을 써야 한다. 나는 감히 이렇게 할 수 없다. 하인은 멈췄지만 노인의 유산도 맛보았다. 구 자신은 몸이 더럽다고 생각하고, 움직이면 왕을 보고, 그 이익을 얻고, 그 손실을 잃고, 우울증에 대해 이야기한다. 속담에도 있듯이, "누가 해 냈 어?" 누가 너더러 들으라고 했어? " 게이 종자기가 세상을 떠났고, 보아는 더 이상 피아노를 연주하지 않았다. 이게 뭐야? 선비는 지기를 위해 쓰고, 여자는 자신을 기쁘게 한다. 하인이 이미 많은 자질을 잃었다면, 유순해도 이를 자랑스럽게 여길 수는 없지만, 웃어넘길 수 있을 만큼 고개를 끄덕이며 예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책의 말은 대답일 것이다. 혜동은 위에서 와서 비천한 것을 강요하고 있다. 우리가 만난 시간은 매우 짧았고, 죽음 사이에는 한 순간도 없었고, 우리 모두는 몹시 피곤했다. 이 shaoqing 범죄, 10 월, 강제 겨울, 얇은 종 과 순종 을 포함합니다. 나는 내가 미안할까 봐 두려웠지만, 알고 있어야 나의 분노를 풀 수 있었기 때문에 죽은 사람의 영혼은 무궁무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진고에서는 겸허를 유지하세요. 만약 네가 오랫동안 보고하지 않았다면, 그리 많지 않아도 다행이다!

하인은 그것을 들었다: 자기 재배자, 또한 지혜의 상징이다; 사랑 시 사람, 자비의 끝 도; 사람, 정의 테이블 을 가져 가라. 수치심, 용기 그 유명한 사람들은 아주 잘 했다. 선비는 이 다섯 가지를 가지고 있는데, 그 다음에는 천하를 맡길 수 있고, 군자의 숲을 열거할 수 있다. 그러므로 화는 이롭지 않고, 슬픔은 슬프지 않고, 추함은 치욕이 아니며, 치욕은 거세보다 크다. 법망을 벗어나는 사람은 무수히 많으며, 결코 멀리 떨어져 있지 않다. 사이 용인 운하 로드, 공자 적절한 첸; 상양은 정검, 조량, 마음이 춥기 때문이다. 같은 아들도 이번 여행에 참가했고, 시원은 안색이 바뀌었다. 나는 예로부터 이를 부끄럽게 여겼다. 남편 남보다 우월한 남자는 관직과 관계가 있지만 상처가 있어 대범한 남자보다 못하다. 지금 조정에는 사람이 부족하지만 칼톱을 제외하고는 어떻게 천하의 영웅을 추천할 수 있습니까? 하인은 조상의 사업에 의지하여 20 여 년 동안 벌을 받아야 한다. 그러므로 나는 스스로 부끄러움을 느끼는 것보다 못하다: 충실할 수 없고, 재능과 자각이 있다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둘째, 부족함을 보충할 수 없고, 재주를 부릴 수 없고, 록포인트에서 사람을 보여줄 수 없다. 또한, 당신은 전쟁, 포위 공격, 필드 를 준비 할 수 없지만, 일 축적 된 달 노동 renyuan 을 할 수 없습니다, ​​더 관대 한 관리 를 존중 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친교 친구 라고 생각합니다. 네 개 모두 안 되고 단기 효과도 없으니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농촌의 하인은 늘 의사의 사무실에 가서 외정을 모시고 끝까지 토론한다. 그들은 지금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다. 이제 그들은 이미 그들의 모양을 잃고, 하인이 되어 쓸어버렸다. 떠들썩한 가운데, 그들은 고개를 들어 눈썹을 치켜올리고 시비를 토론하고 싶어한다. 설마 그들은 조정을 경멸하지 않고 천하의 악인을 모욕하지 않는가? 허허! 허허! 만약 네가 하인이라면, 너는 무슨 말을 할 수 있니? 무슨 소리야?

그리고 이야기의 끝도 분명하지 않다. 간사한 소재를 짊어지지 않는 하인은 시골 노래의 명성이 없다. 다행히도, 하느님께서는 희버가 주웨이에서 공연하게 하셨습니다. 그의 조상이 돌아가셨기 때문입니다. 하인은 대야를 끼고 하늘을 바라보는 이유라고 생각하여 손님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집에서 죽었다. 그들은 밤낮으로 자신의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재능을 생각하며, 사랑하는 사람에게 호소하고 주께 아첨할 수 있도록 성실하게 일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큰 오류이다, 그렇지 않으면. 부차와 이릉은 모두 문 아래에 살면서 서로 잘 할 수 없다. 나는 다른 길에 관심이 있다. 나는 지금까지 술 한 잔을 마셔본 적이 없다. 나는 환대를 받았다. 그러나 하인들은 그를 남자라고 생각하는데, 그는 매우 자율적이다. 부모에게 효도하고, 사자를 신뢰하고, 돈에 대해 성실하고, 사람됨이 정직하며, 다른 사람을 위해 길을 양보하고, 공손하고 검소하며, 항상 국가의 급선함을 생각하고 있다. 그 원소도 축적되어 있고, 하인은 국풍이 있다고 생각한다. 저와 제 아내가 제 인생 계획에 아랑곳하지 않고 공직에 간 것은 정말 신기했습니다. 오늘, 만약 당신이 잘못을 저질렀지만 온몸으로 당신의 아내 신하를 보호한다면, 당신은 단명할 것이고, 당신의 하인은 가슴이 찢어질 것입니다. 그리고 이릉 병사는 5 천 명도 안 되어 군사적으로 섭렵이 깊다. 그는 왕정에 살고, 미끼를 호랑이 입을 지나 억만 명의 교사를 키웠다. 연전 10 여일 동안 전사하여 전쟁터에서 죽었지만, 목숨을 구하고 부상자를 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주구 통치자는 소금 진동을 두려워하지만, 그 현명한 군주가 활을 거느리고 있는 사람을 알고, 나라가 공격하여 에워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천리 () 를 돌리고 화살은 다 하고, 지원군은 부족하고, 병사는 사상자를 냈다. 그러나 판사 군대, 모든 군인 은 활, 눈물, 더 공허함, 몸 군인, 북한 적을 위해 싸울 여유가 없다.

도굴이 채 끝나기도 전에 보고가 있었는데, 한공경의 제후들은 모두 장수를 받았다. 며칠 후, 링이 서란을 물리쳤다. 주님은 그것을 위해 밥을 먹기를 원하지 않으시고, 그 말을 듣고 싶지 않으십니다. 대신은 무서워서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비천할 줄은 몰랐지만, 주님의 슬픔을 보고, 진심으로 돈으로 그를 돕고 싶었다. 나는 이령추와 사대부가 매우 호탕해서 죽음의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들은 고대에는 유명했지만 살 수 없었다. 패배했지만 그의 의도를 보고 마땅한 보응을 받고 한국에 보답하고 싶다. 어쩔 수 없이, 그것이 파괴하는 것은 이 세상을 폭력으로 가득 채울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존 F. 케네디, 전쟁명언) 하인들은 서둘러 의논하지만 방법이 없어 질문을 할 것이다. 이를 참고로 영묘의 공과를 추론하고, 말을 주님의 뜻을 채우고 싶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명확하게 말할 수 없습니다, ​​지혜 주님은 두 번째 부문 에서 종 을 모르는, 리 링 로비 입니다, 그래서 이유를 계속 합니다. 주먹의 충절은 결국 스스로 상장할 수 없다. 무고를 당하면 바둑말이 관원에 의해 논의될 것이기 때문이다. 집이 가난해서 돈이 스스로 구속하기에 부족하다. 친구는 돌이킬 수 없고, 친밀함은 한 마디도 아니다. 나는 목석이 아니라 심사위원과 단둘이 있어서 매우 난처하다. 누가 말해 줄 수 있어! 이것은 소청이 진정으로 본 것이다. 하인의 행동은 사실이 아닙니까? 이릉은 자생하여 내려갔고, 가문 소리는 쇠약해졌고, 종도 잠실이라, 그로 하여금 교만한 세상을 웃게 했다. (공자, 논어, 자기관리명언) 슬픈 남편! 슬픈 남편! 쉽지 않다. 이것은 문외한의 말이다.

종조는 부단서를 자르는 공을 가지고 있는데, 문사 성사는 거의 부복과 복사이에 있다. 주님에 대한 조롱을 공고히 하고, 우축을 숭상하며, 저속을 경멸하다. 만약 하인이 벌을 받는다면, 만약 아홉 마리의 소가 죽고 머리 하나가 죽는다면, 왜 개미와 다른가? 그리고 이 세상은 죽을 수 있는 사람과 비교하지 않는다. 특히 지혜가 빈약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극히 죄악이다. 자구책을 하지 않으면 필연코 죽는다. 이게 뭐야? 바로 원소의 자아 건립 (원서 구두점 등) 때문에 사람이 내재적으로 죽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벼워서 사용하기가 다르다. 먼저 몸을 모욕하지 않고, 뒤에서 몸을 모욕하지 않고, 뒤에서 모욕을 하지 않고, 뒤에서 몸을 모욕하지 않고, 뒤에서 옷을 모욕하지 않고, 뒤에서 목줄을 모욕하지 않고, 뒤이어 굴욕을 하지 않고, 뒤이어 머리를 모욕하지 않고, 뒤이어 아기 금철을 모욕하지 않고, 뒤이어 가죽사지를 모욕하지 않고, 마지막 극형을 받는다. 가와는 말했다: "형벌은 의사에게 올라갈 수 없다." 이런 견해는 격려가 되지 않는다. 호랑이는 깊은 산속에 있고, 백수들은 모두 놀라고, 또 함정에 꼬리를 흔들며 먹이를 찾아다니며 위협이 점점 커지고 있다. 그래서 한 학자를 계획적으로 감금할 수 있고, 형세는 들어갈 수 없다. 장작을 베어 벼슬을 하고, 의견이 바르지 않다. 오늘 형제와 친구를 사귀고, 나무 밧줄에 고생하고, 살코기를 폭행하고, 명단에서 고생하고, 벽에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이때 간수를 보면 나는 걱정이 된다. 누구야? 명성을 쌓는 추세도 마찬가지다. 더군다나 서로 모욕하지 않는 사람들, 이른바 강한 얼굴 강한 귀, 비싸지 않은가? 시버족, 보노, 연기에 감금되어 있습니다. 리스, 항목도 오형이 있다. 화이인, 첸 강제; Pengyue, 장 아오 투옥 사과 로 알려진 남부 고아; Jianghou 주홍 크룹, 방에 투옥, 우 보 를 붓는다; 장군, 옷 쉼터, 오프; 지브는 주가의 노예이고, 남편은 침실에서 모욕을 당한다. 이 사람은 태자 장군으로, 이웃 나라에 대해 들은 바가 있어, 죄가 극악무도하여 그 책임을 면할 수가 없다. 그는 자신을 죽음으로 인도할 수 없다. 먼지 속에서 그는 고금을 하나로 융합하여 사명을 모욕하지 않는다.

따라서, 용기 와 두려움, 잠재력 도 보인다; 힘, 형태: 판단, 왜 이상해? 부인은 일찍이 자신을 밧줄잉크에서 베지 못해서 좀 늦었다. 채찍 공이에 관해서는 명절을 유치하기 위해서이다. 그리 멀지 않나요? 이런 이유로, 고인은 의사를 엄벌했다. 제 아내는 생명을 사랑하고 죽음을 싫어합니다. 그녀는 부모님을 그리워하고 아내에게 관심을 갖고 있다. 만약 그녀가 감히 정의로운 일을 한다면, 그녀는 강요당할 것이다. 오늘날 하인들은 불행히도 부모가 일찍 죽고, 형제도 없고, 독신도 외로웠다. 소청이 어떻게 그의 하인을 그의 아내로 여길 수 있단 말인가? 용감한 사람은 죽을 필요가 없고, 남편의 의리를 두려워한다. 무슨 일이야? 하인은 비록 겁이 많고 살려고 하지만, 가는 것과 가지 않는 것의 차이를 알고 있다. 그는 왜 굴욕에 탐닉해야 하는가? 더구나 남편은 여종 첩을 가질 수 없지만 하인은 만부득이한가? 그러므로 흙 속에 은거하고 떠나지 않는 자는 이기심과 비천함을 싫어하며 문채는 후세에 나타나지 않는다.

고대인들은 돈이 많아 기억이 나지 않는다. 그들은 매력과 비범함밖에 없다. 개빈 왕 체포, 변화의 책 을 연주; Zhongnieu 봄과 가을; Qu yuan 의 망명은 "Li Sao" 에 대한 찬사입니다. 좌구는 맹인으로,' 관화' 가 있다. \ "전쟁의 예술 \" 발 은 개정 된다; 아니 슈, 세계 전기 \ "루 란 \"; 한비 포로 진, 당황, 외로움, 분노를 표명; 시 300 수, 지하 성현이 분노하다. 이 사람은 정체감이 있어 이해할 수 없어 과거를 이야기하고 신인을 생각한다. 그러나 좌구가 눈을 잃고 손자가 발을 부러뜨리면 그는 영원히 시간이 없을 것이다. 그래서 그는 의서를 닫고 자신의 빈말을 생각해 보았다. 무능한 말로 천하의 구문에 빠져들고, 그 행을 약간 측정하고, 시종일관 그 성패사, 즉 10 표, 12 장, 8 장, 30 개, 70 전, 매 130 편을 기록하였다. 나도 고금의 변화를 알고 싶고, 천인을 연구하는 일가의 말이 되고 싶다. 이것은 풀이 창조되기 전에 발생할 것이다. 불행하게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비 민주주의는 자본 범죄입니다. 이 책으로, 나는 진심으로 명산을 숨기고, 내 국민에게 전파하고, 대부분의 도시에 전파하면, 나는 나의 이전의 굴욕을 위해 대가를 치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내가 죽임을 당했지만 아쉬움이 있나요? 그러나 이 말은 현자에게 외부 행인은 안 된다고 말할 수 있다.

부정적인 것은 나쁘고, 더럽고, 비방하는 것이다. 하인은 구어에서 이런 재난을 만나 근면한 시골 사람들에게 비웃음을 당해 조상을 모욕했다. 그들은 어떻게 부모의 무덤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까? 백년 여러 달이지만 때가 눈에 띈다. 하루에 아홉 번. 살다 보면 갑자기 죽는다. 만약 네가 나가면, 너는 네가 어디로 가는지 모른다. 자신의 치욕을 생각할 때마다 나는 땀을 뻘뻘 흘린다. 동굴에 숨어 있는 악으로 자신을 인도하기보다는 규각 대신이 되는 것이 낫다. 그러므로, 우리는 저속함 속에서 침몰하여 시대와 동조하여 그것의 광기에서 벗어나야 한다. 오늘 소청은 성현과 학자의 교육 촉진이다. 하인에게 이기적인 것이 잘못인가? 내 자신의 글자를 새기고, 허세를 부리는 자기 손질도 소용없지만, 믿지 않으면 내 귀를 모욕할 수 있다. 네, 죽은 날, 그리고 옳고 그름을 결정하세요. 나는 이 책의 뜻을 이해할 수 없다, 나는 진고에서 좀 비천하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출처: 고대 중국어, 허가루 편집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