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매미 껍질에 관한 두 가지 정보

매미 껍질에 관한 두 가지 정보

/page/07-09-02/27236.html 여기에 두 가지 교안, 본문, 읽기 가이드, 매미 껍데기 느낌의 PPt 파일이 있습니다. 나는 이미 사용했다.

다음은 교안: 두 편의 단문.

저자는 여름날 떠들썩한 매미 울음소리와 해변의 작은 조개껍데기에서 깊은 이치를 깨닫고 생명의 의미에 대한 우리의 추궁과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생명은 왜 존재하는가? 생명은 짧고 연약하다. 우리는 삶을 더 의미 있게 만들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매미 [1] 작은 생각

올해는 매미가 일찍 울린다. 진달래가 흩어지기 전에 간간이 매미 울음소리가 들렸다. 최근 몇 달 동안 창밖의 매미는 배울수록 바쁜 사람들을 짜증나게 한다.

어느 날, 병든 매미 한 마리가 나무 밑에서 주워졌고, 투명한 날개가 수렴되어 몸이 약간 떨리며 소리가 나지 않았다. 나무에 사는 것은 오래전부터 알고 있던 작은 일이다. 그렇게 작지만 그렇게 큰 소리로 여름 내내 울려 퍼졌다! 나는 물었다: 왜 씁쓸한가 [③]? 지금은 여름이야!

친구가 말했다: 너 알지? 그것은 17[④] 년을 기다린 후에야 여름까지 기다렸다. 이번 여름에만 흙에서 나와 애벌레에서 자랐다. 가을바람이 불자 그 생명은 끝났다.

17 진흙에 묻혀 나와서 여름만 살아요. 왜요

친구가 말했다: 그것이 원래의 인생 여정이다. 생명의 지속을 위해서는 잘 살아야 한다. 90 년이든 90 일이든 너는 잘 살면 된다.

오! 이것이 매미의 생명의 의미입니다!

석양 아래 가을바람의 색깔을 생각하면 싫어하는 그릇을 용서한다!

1980 년 6 월 23 일

조개 껍데기 [6] 실모용

해변에서 나는 작은 조개껍데기 하나를 주웠다.

조개껍데기는 작지만 딱딱하고 정교하다. 소용돌이 패턴의 가운데에는 어둡거나 연한 색의 작은 점이 있다. 자세히 보면 각 점 주위에 복잡한 자기순환 패턴이 있습니다. 고대 사람들이 조개껍데기로 동전을 만든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내 손에 든 물건은 정말 예술품이다. 내가 다른 사람과 교환하는 것을 아쉬워하는 보물이다!

내가 해변에서 이 조개껍데기를 주웠을 때, 안에 살던 작고 부드러운 몸은 이미 죽었다. 햇빛, 모래사장, 파도가 씻겨 조개껍데기 속의 생명의 흔적이 완전히 사라졌다. 하지만 그처럼 짧고 작은 생명에 대해 하느님이 만드신 거처는 얼마나 섬세하고 세심하며 섬세한가!

내가 이 세상에 머무를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이 한 껍데기에 있는 생명보다 더 길고 더 많을까? 나도 내 능력을 이용하여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더욱 정교하고 섬세하며 섬세하게 해야 하지 않겠는가?

나도 소중하고 신기한 것을 남겨 주세요.

천 년 후, 누군가가 내 흔적을 반복해서 보고 놀면서, "얼마나 고집이 세고 단순한 마음인가!" 라고 가볍게 탄식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

토론과 연습

작자는 매미를 쓰고, 먼저 억제한 후 양양한다. 억압은 어디에 있습니까? 양은 어디에 있습니까? 너는 일음을 통해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하고 싶니?

둘째, 문맥을 연락해서 다음 문장의 깊은 의미를 이해하세요.

1. 나도 내 능력을 이용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더 정교하고 섬세하고 섬세하게 해야 하지 않을까?

2. 수천 년 후, 누군가 내 흔적을 반복해서 보고 놀면서 "얼마나 고집이 세고 단순한 마음인가!" 라고 가볍게 감탄했다

두 편의 본문을 비교 읽고, 그들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이야기하다.

읽기와 쓰기.

분산과 간헐적인 융합, 용서, 겸손, 세심함

3 편의 짧은 글과 두 편의 교수 참고 문헌

텍스트 토론

매미

첫째, 전체적인 파악

이것은 철학 단문이다. 작가는 선억제 후양의 방법을 사용했고, 작은 매미 한 마리가 그의 인생에 대한 이해를 불러일으켰다. 매미에 대한 시끄러운 묘사부터 병매미에 대한 미약한 묘사에 이르기까지 매미는 사람을 짜증나게 하고 하찮은 면모를 일부러 드러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매미, 매미, 매미, 매미, 매미, 매미, 매미) 그러나 매미가 17 년 동안 진흙 속에 묻혀서 어느 여름이 지났을 때, 작가는 매미의 하찮은 것에 놀라고 심지어 사람을 짜증나게 했다. 왜 그렇게 많은 고통을 겪어야 하고, 또 견지해야 하는가? 내 친구의 말은 간단하고 심오한 철리를 드러낸다. 이것이 바로 삶의 과정이다. 생명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잘 살아야 한다. 90 년이든 90 일이든, 우리는 잘 살기만 하면 된다.

작가는 매미의 생명의 의미에 감동을 받아 "가을바람의 색깔을 떠올렸기 때문에 짜증나는 종을 용서했다" 며 문장 시작의' 성가신' 이라는 단어를 돌봤지만, 처음의' 성가신' 에서 지금의 용서로 변해 처음부터 끝까지 달라진 완전한 구조를 형성했다. 문장 () 는 비록 짧고 용맹하지만, 의미는 무궁무진하다. 그것은 인생이 짧든 길든, 적극적으로 직면하고, 전심전력으로 투자하고, 잘 살아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둘째, 문제 연구

1. 문장 중 한 구절이 있는데, 전체 텍스트의 마무리이다. 너는 그것을 찾아서 그것에 대한 너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90 년이든 90 일이든, 네가 잘 살면 된다" 는 것은 전문의 점정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90 일, 90 일, 90 일, 90 일) 억압에서 승진에 이르는 관건이자 매미 울음으로 인한 인생에 대한 깊은 이해다. 매미의 짜증나는 소음, 병매미의 허약함, 17 을 흙 밑에 묻힌 매미는 단 한 여름만 살았는데, 이 말 때문에 의미가 있고 광채가 난다. 인생이 아무리 짧더라도 잘 살아서 상쾌한 느낌을 줘야 한다는 점도 일깨워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2. "석양에서 추풍의 색깔을 생각하면 그 불쾌한 느낌을 용서한다." 가을바람의 색깔은 당신에게 어떤 느낌을 주나요?

우리는 보통 가을바람의 소리를 듣는다고 말하지만, 작가는' 가을바람' 을 사용하는데, 청각체험에 독특한 시각적 체험을 교묘하게 더해 참신하다. 가을바람에' 색깔' 을 부여하며 가을의 시각적 이미지 (예: 황금빛 낙엽, 붉은 단풍, 짙은 녹색의 송백, 맑은 하늘) 를 모두 가을바람에 녹아들게 했다. 글은 많지 않지만 의미는 풍부하다.

껍데기

첫째, 전체적인 파악

작가는 화가이자 시인이며, 마음이 섬세하고 예민하며, 특히 생활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데 능하다. 해변의 작은 조개껍데기가 그녀를 건드렸다. 매미' 와는 달리, 이 글은 주제로 직진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처음부터 조개껍데기의 아름다움을 칭찬했다. 조개껍데기는 매우 단단하고 섬세하며 소용돌이 무늬 중간에 색채가 있다. 그녀는 "내 손에 누워 있는 것은 정말 예술품이다. 내가 다른 사람과 교환할 수 없는 보물이다" 고 한탄했다.

저자는 조개껍데기의 정교함을 묘사한 후 여기서 멈추지 않고, 조개껍데기 안의 작고 부드러운 생명을 생각하며, 이렇게 짧고, 작고, 연약하고, 비천한 생명에 대해 하나님은 이렇게 정성을 다해 그 거처인 정교한 조개껍데기를 지으셨다. 그 결과, 나는 내 인생에 대해 더 깊이 생각했다. 유한하지만 껍데기 안의 생명보다 조금 길고 공간이 좀 커요. 그것을 마주하고, 그것을 창조하고, 조개껍데기처럼 아름답고, 소중히 여기고, 경이로워 보이게 하는 것이 더 낫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아름다움을 사랑하기 때문에, 생명을 두 배로 소중히 여기다. 아니면 삶을 사랑하기 때문에 아름다움을 두 배로 좋아합니다. 작가의 뇌리와 글 속에서 이런 생활의 아름다움은 생명에 대한 감사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그녀는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더욱 정교하고, 더욱 섬세하고, 더욱 섬세하게 생각할 것이다.

매미와 마찬가지로 조개껍데기도 구체적이고 미묘한 것에서 영감을 얻어 사물에 대한 관찰과 묘사가 매우 섬세하다. 하지만 이 문장 부드럽고 섬세한 특징이 더욱 두드러진다. 우리가 그것을 읽을 때, 우리는 저녁 조수처럼 감동하여 천천히 몰려들었다.

둘째, 문제 연구

1. 본문 마지막 단락은 "천 년 후, 누군가 내 흔적을 반복해서 보고 놀면서' 얼마나 고집이 세고 단순한 마음인가!' 라고 한탄할 수 없을 것 같다 여기' 고집' 과' 단순함' 은 무슨 뜻인가요?

작가는 세상에 조개껍데기 같은 것을 남기고 싶어 하는데, 아주 작고, 심지어 보잘것없지만, 그가 정교하고, 세심하고, 세심한 물건이나 일을 하고 있다. 그녀는 어떤 큰 성취를 꿈꾸지 않고, 단지 생활에 정교한 피드백을 주고 싶었다. 그녀가 갈망하는 것은 사람들의 칭찬과 숭배가 아니라 그녀의 집요한 아름다움의 영혼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다. 그래서 이곳의' 고집' 과' 단순함' 은 모두 작가가 상대적으로 겸손하다는 표현이지만, 사실 모두 견지와 단순함을 뜻한다.

실천 설명

작자는 매미를 쓰고, 먼저 억제한 후 양양한다. 억압은 어디에 있습니까? 양은 어디에 있습니까? 일영을 억제함으로써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합니까?

이 제목은 저자가 먼저 억제한 글쓰는 방법을 이해하는 동시에 텍스트 내용과 주제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우선 매미의 시끄러운 소리는 사람을 짜증나게 하는데, 이것은 일종의 억압이다. 둘째, 병든 매미 한 마리를 보고, 그것의 보잘것없고 약한 것을 쓰는 것은 또 하나의 억압이다. 어떤 친구는 17 년 매미가 흙 밑에 묻혀 한 여름만 살았기 때문에 매미가 놀라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친구가 결국 매미가 수명을 늘리기 위해 잘 살아야 한다고 말했을 때 매미에 대한 인상은 미움과 메스꺼움에서 삶의 의미를 보여주는 것으로 바뀌었다.

억압에서 승진에 이르기까지, 의미심장하게 이 문장 주제를 전달했다. 인생이 아무리 짧더라도 잘 살아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문맥을 연락해서 다음 문장의 깊은 의미를 이해하세요.

1. 나도 내 능력을 이용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더 정교하고 섬세하고 섬세하게 해야 하지 않을까?

2. 수천 년 후, 누군가 내 흔적을 반복해서 보고 놀면서 "얼마나 고집이 세고 단순한 마음인가!" 라고 가볍게 감탄했다

이 제목의 목적은 문장에 대한 궁리를 통해 작가의 사상 감정을 더욱 깊이 이해하는 것이다.

1. 이 말은 이어 "신이 그것을 위해 만든 거처는 얼마나 정교하고, 얼마나 세심하며, 얼마나 세심한가" 라고 덧붙였다. 껍데기 안의 생활과 비교해 볼 때, 나는 내 생활이 제한되어 있지만, 여전히 껍데기 속의 삶보다 조금 더 길다는 것을 깨닫고, 나의 흥분된 심정을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이 더 많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가능한 한 일을 더 정교하고 더 잘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2. 작가는 결코 위대한 사업을 세우고 싶지 않다. 그녀는 단지 그 작은 조개껍데기를 상상하고, 세심하고 섬세하게 집착하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만들고, 삶에 보답하며,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싶어한다. 완고함' 과' 단순함' 은 작가가 상대적으로 겸손하다는 말로, 사람들이 그녀에 대한 절대적인 칭찬과 숭배를 바라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녀가 갈망하는 것은 일종의 터치였다. 조개껍데기의 아름다움처럼 세상을 감동시켰으면 좋겠다.

두 편의 본문을 비교 읽고, 그들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이야기하다.

본 과제는 학생들이 함께 두 편의 본문을 읽도록 지도하고, 비교를 통해 본문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유사점:

1. 모두 작은' 일' 때문에 인생에 대한 깨달음을 불러일으켰다.

2. 생활에 대한 이해는 적극적이고 진지하다.

3.' 사물' 에 대한 묘사는 섬세하고 섬세하며 풍격이 신선하고 자연스럽다.

차이점:

1.' 매미' 는 선억제 후양이고' 껍질' 은 직접적인 주제다.

2. 매미의 인생에 대한 이해는 인생이 짧든 짧든 적극적으로 대면하고 잘 살아야 한다는 것이다. 껍데기는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더 섬세하고 정교하며 섬세하게 하는 것이다.

3.' 매미' 에서 작가의 인생에 대한 태도의 은유는 매미의 삶의 의미를 직접 표현하지 않는다. 조개껍데기' 는 열심히 일하는 이념을 분명히 제시하며 소중히 여기고 경탄할 만한 것을 세상에 남기려는 소망을 표현했다.

교수 건의

1. 학생들이 스스로' 매미' 와' 껍질' 을 읽도록 지도하고, 두 편의 문장 두 편을 함께 넣어 비교적 감상하게 한다.

둘째, 학생들의 주의를 유도하는 두 편의 문장 모두 구체적인 작은 일에서 추상적이고 심오한 철리의 특징을 끌어내는 것이다.

셋째, 두 문장 모두 사물을 상세하게 묘사하는 데 능숙하며 매미, 껍데기 같은 사소한 일에 대해 세밀한 관찰과 묘사가 있다. 학생들에게 본문을 자세히 읽고, 문장을 헤아려 보고, 저자가 묘사한 특징과 그 안에 표현된 감정을 이해하도록 지도하다.

넷째, 우리는 학생들에게 그들의 작문 스타일과 사상 감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샤오스와 시모론의 다른 작품을 추천할 수 있다.

동사 (verb 의 약어) 교육 설계

사상을 지도하다

1. 텍스트를 읽고 감상하고, 부드럽고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텍스트 스타일을 느껴보십시오.

2. 선억제 후양의 글쓰기 방법과 일로 태어난 철학을 이해합니다.

3. 생명의 의미를 이해하고 긍정적이고 진지한 인생 태도를 인도한다.

교육 단계

1. 가져오기

석모용의 시 한 편이나 산문을 소개하여 학생들의 작가와 작품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든 세월이

허황된 신화, 그냥 가자.

푸른 풀이 쑥쑥 피어나고 꽃이 활짝 피었다.

결국 모두 속속 쓰러질 것이다.

추락한 현기증 속에

누가 나에게 만족스러운 답을 줄 수 있습니까? 거리) 를 참조하십시오

(2) 나는 뒤돌아보는 것을 좋아한다. 왜냐하면 나는 잊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이다. 나는 항상 이 세상에서 어떤 사람들, 어떤 일, 어떤 순간, 어떤 안배가 있는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그때는 느끼지 못했을 수도 있지만, 돌이켜보면 모두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는 아름다운 순간이 많았는데 정말 차마 잊을 수가 없다. ("성장의 흔적" 에서 발췌? 경로 보기)

(3) 온 사람의 일생은 줄곧 궁리해 온 예술 창작과 같다. 그것은 이미 나보다 먼저 시작되었고, 나 후에 멈추거나 끝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나의 도착, 나의 존재는 이 긴 사색 과정에서 없어서는 안 될 점이며, 나의 모든 노력은 흔적을 남긴다. (조지 버나드 쇼, 노력명언) ("생활의 맛" 에서 발췌)

두 작가를 간략하게 소개하다. 학생들에게 두 편의 본문을 묵독하게 하다.

2. 큰 소리로 낭독하다.

3. 학생들에게 두 편의 작문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하고 학습 요점을 이끌어 내도록 한다.

4. 본문을 읽고, 단어를 헤아려 보고, 교류를 토론합니다.

(1) 가을바람의 색깔이 어떻게' 매미' 를 생각나게 합니까?

(2) "나도 내 능력을 이용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더 정교하고 섬세하며 섬세하게 해야 하지 않을까?" 어떤 사상 감정을 반영했습니까?

(4) 조개껍데기에 "얼마나 고집이 세고 단순한 마음인가!" 라는 말이 있다. 당신은 "마음이 얼마나 고집스러운지, 마음이 얼마나 단순한지" 를 어떻게 이해합니까?

5. 석모용이나 소사의 시를 몇 곡 추천하여 학생들이 수업 후에 감상할 수 있도록 합니다.

관련 데이터

첫째, 작은 생각 소개

1939 에서 태어났고, 본명 육명, 필명 명전, 루가. 나의 본적은 광동 판유이다. 1964 홍콩 중문대 신아학원 중문과 졸업, 이듬해 Geoffry Northcote 사범대학에 재학, 교육학 졸업장을 받았다. 65438 년부터 0973 년까지 교토대학교 인문연구소에 가서 중국문학을 공부했다. 198 1 년 논문' 홍콩 중국 작가의 문학 활동' 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샤오시는 일찍이 많은 중학교의 국어 선생님이었다. 65438-0978 홍콩 대학 중문과에서 교편을 맡고, 65438-0979 는 홍콩 중문대에서 교편을 잡는다. 출판된 저작은' 길에서의 대화',' 교학자기',' 영원히 움직이지 않는다',' 운동자기',' 항문학',' 일영행',' 풍자개문선',' 칠호문집',' 칠호문' 이다 소사는 문학 연구에 종사하여 여러 차례 문학상 심사위원을 맡고 각종 문학 활동에 참가했다.

('교학노트' 에서 발췌, 화한문화사업회사는 2006 년 제 22 판을 업데이트했다. 문자가 약간 변경됨)

둘째, 작은 생각에 대해 이야기하기-"경험과 교훈" (황계지)

작은 생각을 읽는 문장 들은 매우 평온하다. 여기는 일부러' 한가함' 이라는 글자를 쓰지 않고' 한가함',' 한가함' 과 같은 연상을 일으킬까 봐 두렵다. 소사의 스케치는 만명의 스케치와 매우 다르다. 그녀의 필명 아래의 "생각" 글자는 매우 적절하다. 거의 모든 문장, 한가해 보이는 풍경을 포함해서 심사숙고하고, 때로는 거의 무겁습니다. 그러나 이치는 생활의 진실한 감정에서 이해되고, 진실한 본성으로 귀결되므로, 마음을 맑게 하고, 사람들의 귀여움을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샤오시의 필명은 원래' 하읍' 을 쓰고 싶다고 한다. 무더운 여름의 서늘한 바람은 마치 문학 작품처럼 머리를 맑게 한다. "범" 자의 또 다른 도덕은 "질풍" 이기 때문에 분명히 인상 속의 의기양양한 것이 아니다. 우아함과 내적, 잠재적 에너지가 안쪽으로 돌고, 수양성이 잘 알려져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녀는 예술의 길에 올랐지만 자신의 재능을 과시하지 않았다.

작은 사고에서 예술은 기질과 사상의 매력과 불가분의 관계라고 할 수 있다. 성품과 사상, 수양 시간은 주로' 문' 에 있지 않다. 육방옹이 말했듯이, "시를 배워라, 너의 시간은 시 밖에 있다." 그러나 기질과 사상이 예술로 변할 수 있을지는 아직' 쓰기' 시간이 좀 걸릴 것 같다. 그러나' 문외' 와' 시외' 가 예술에 녹아들면 원래의 기질과 사상이 예술의 유기적 요소가 된다.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작가의 품성이나 사상의 경지를 찬양하는 것이 아니라' 예술' 에 대해 이야기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소사의 산문, 혹은 그의 산문이 청순하고 우아하며, 바느질이 밀집되어 있고, 재단이 적절하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는 그것은 평범하고 자연스럽지만 결코 지치지 않습니다. 또는 합리적인 혼합, 맑은 하지만 괜찮아; 도정절에 대한 동파의 평가를 적용하는 것은 다소 과장되기도 한다. 퀄리티와 실실, 그리고 실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대략 그것의 문학적 풍격을 지적할 수 있다. 그러나 스타일로 말하자면, 작가는 결국 모든' 문심' 을 할 수 없다. 작품의 정신, 냄새, 리듬, 멜로디와 작가의 기질, 학식 사이의 관계는 아마도' 불가분' 일 것이다. 둘 다 분리할 수 없다. 직접적으로 동일할 수도 없고 고립될 수도 없다. 이것은 문예의 일반적인 원리이지만, 샤오시 같은 산문 작가를 읽는 것이 더욱 눈길을 끈다. "문심" 의 무결성은 "문외" 와 "문내" 와 통일되어야 한다. 논평 규칙이지만 문장 만 쓸 수 있습니다. 글에 인물이 있어 글에서 인물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되돌릴 수 없고, 사람이 판단할 수 있고, 사람이 대신할 수 있다. 우리가 작은 생각의' 사상' 을 찾을 때, 그녀의 생각을' 복원' 하는 것이 아니라 텍스트에서만 찾아야 그녀의 문장 판단을 내릴 수 있다. 하지만 아마도 그녀의' 문학심' 을 발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교학노트' 에서 발췌, 화한문화사업회사 2006 년 제 22 판 업데이트)

셋. 석모용 소개

석모용, 필명 쇼루이, 모영, 말론? Xi 연파 (몽골어, 즉 대강) 등. 원산지인 내몽골 차할맹 명안기, 1943 은 충칭에서 태어나 부모와 함께 대만성으로 이주했다. 그녀는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고, 65438-0964 는 벨기에 브뤼셀 왕립예술대학에 재학했다. 후임은 대만성 신죽사범학원 미술과에서 맡고 있다. 여러 차례 그림 전시회를 열고, 앨범을 출판하고, 상을 받았다. 그녀의 시집' 칠리향' 은 대만성 디다 출판사에서 출간되어 독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그녀가 시를 쓰고 산문을 쓰는 것은 힘든 하루 후의 휴식일 뿐,' 머나먼 시간과 내 마음 속에만 존재하는 작은 세상' 을 기념하기 위해서다. 생활, 시간, 향수는 그녀의 작품의 내면적 주제이고, 인정과 사랑과 향수에 대한 섬세하고 독특한 심미 묘사와 완곡한 표현은 독자들을 끌어들이는 신비이다. 주요 작품으로는 시집' 칠리향',' 청춘무원', 산문집' 노래 한 곡',' 성장의 흔적',' 생활의 맛',' 삼현',' 동심집',' 행복을 위한 글쓰기' 가 있다.

넷째, 초심-'인생의 맛' (석모용)

나는 항상 삶의 진정한 본질이 표면이 아니라 깊은 내면에 있다고 믿었다.

자주 드러내지 않는 것은 언어로 명확하게 묘사하기 어려운 품질이다. 우리는 가끔 직감을 통해 그 존재를 감지할 수 밖에 없다. 마치 영혼 깊은 곳의 미약한 외침과 같다.

항상 예측할 수 없는 순간에-책 페이지 사이의 한 단락에서, 또는 인간의 성장길에 있는 어떤 전환점에서, 그런 감동이 갑자기 찾아온다. 우리의 마음은 욱신거림을 동반할 수 있는 광희로 가득 차 있다. 표현할 수 없는 신성하고 달콤한 전율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높은 곳에서 우리를 내려다보는 연민이 있는 것 같고, 사라진 아름다운 세상과 생명의 시작 부분에 있는 모든 아름다운 것들의 향수를 다시 만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상대적으로 잊혀진 것이고, 말을 하면 틀릴 수 있는 우연한 만남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왜냐하면 이 인식된' 직감' 도 정의하기 어려운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그것이 타고난 본능이라는 것만 알고 있다. 자극만 할 뿐, 일부러 배양할 수도 없고, 나이와 지식의 축적에 따라 성장하지도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그것은' 초심' 이며, 하느님이 모든 개인에게 주신 선물이며, 적절한 순간에 비밀을 간략하게 이해할 수 있는 안테나이다. 어떤 사람은 많이 받고, 어떤 사람은 적게 받고, 어떤 사람은 깊고 넓게 얻고, 어떤 사람은 작은 구석만 얻는다.

나는 내가 후자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작은 구석이 하나뿐이라도 그 모처럼의 순간이 갑자기 다가올 때, 나는 종종 혼란스럽고 말로 명확하게 묘사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나는 시간이 천천히 흘러가고, 내가 점점 조용해질 때까지 기다려야 등불 아래에서 이미 사라진 빛의 그림자를 그림으로 만들어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인생을 맛보라", 상하이 문예출판사, 1997 판)

다섯째, 노래 (왕 dingjun) 와 같은 책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것은 이해력이 높은 여작가로, 물질적 기초가 있는 후의 영성을 묘사하며, 교육과 구속을 거친 후의 단순함과 순수함을 묘사하여, 일종의 통속적인 선종철학을 제공하고, 거의 일종의 생활방식을 묘사하였다.

......

아래의 원본 도안은 그녀의 생활이다. 위에 새로 그린 것은 그녀의 그림, 그녀의 시와 그녀의 산문이다. 작품은 작가의 생활에 대한 해석이다. 그녀가 산문에서 보여준 것은 그녀가 천명한 인생이다. 인생에 대한 그녀의 이해는' 만족',' 감사',' 세상의 많은 안배는 모두 자신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는 것이다. 이런 느낌은 한 편의 문장 앞에 붙어 있는 꼬리표가 아니라 정신, 기질, 모든 문장, 각 단락의 글마다 풍부하다. 다만 이런 심정으로 다시 한 번 살다가 적어야 한다. 이런' 약속을 지키는' 작품은 상당히 얻기 어렵다. 적어 놓은 생활은 자연히 점점 더 좋은 삶이다.

......

독자들이 좋아하는 것은 책의 순수하고 섬세한 인생 깨달음과 곳곳에 반짝이는 철리단문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한다. 만약 그렇다면, 나는 이 철리들이 모두 작가의 직접생활에서 배워서 인생의 가이드와 각주가 되었다는 것을 지적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10,000 점의 명료함이 있어야 작품이 정밀하고 느끼하지 않고 평범하며, 독자는' 상처' 가 아니라 매료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인생을 음미하다" 부록 "노래 같은 책", 상하이 문예출판사, 1997 판에서 발췌. (약간 변경)

연잎 엄마

기개

아버지의 친구는 우리에게 연꽃 두 대야를 주었는데, 한 대야는 빨갛고, 한 대야는 하얗고, 모두 마당에 두었다.

8 년 동안, 나는 정원의 연꽃을 본 적이 없지만, 우리 고향의 정원에는 많은 것들이 있다. 두 발 치료뿐만 아니라 세 발 치료와 네 발 치료도 모두 홍련이다.

9 년 전 한 달 밤, 할아버지와 나는 정원에서 바람을 쐬고 있었다. 할아버지는 웃으며 나에게 말했다. "우리 집 화원이 산티련을 처음 열었을 때, 너희 세 자매가 우리 대가족에 합류했다. 모두들 기뻐하며 화예여야 한다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한밤중에 복잡한 빗소리를 듣고, 흐린 날에 일찍 일어나서, 좀 지루함을 느꼈다. 내가 창밖을 바라보았을 때, 백련은 이미 시들었고, 하얀 꽃잎은 작은 배처럼 물 위에 떠 있었다. 줄기에는 작은 연꽃 한 송이와 연한 노란색 꽃 몇 송이밖에 없다. 그 붉은 연꽃은 어젯밤에 활짝 피었고, 오늘 아침은 충만하여, 우아하게 푸른 잎 사이에 서 있었다.

아직도 괴로워! 잠시 배회하다가 창밖에서 천둥소리가 크게 울려 퍼졌고, 그리고 큰비가 와서 비가 점점 더 많이 내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붉은 연꽃은 밀집된 빗방울에 이리저리 맞았다. 텅 빈 하늘 아래에서 나는 감히 계단을 내려가거나 생각조차 할 수 없었다.

방에서 엄마를 부르고, 나는 얼른 걸어가서 우리 엄마 옆에 앉았다. 나는 몸을 돌려 갑자기 홍련 옆에 큰 연잎이 있는 것을 보고 천천히 몸을 숙여 그 위에 덮었다. 나는 초조하고 불안한 감정이 사라졌다!

비는 가라앉지 않았지만 홍련은 흔들리지 않았다. 빗방울이 끊임없이 두드리고 있는데, 용감하고 인자한 연잎에만 순환이 약한 물방울들이 모였다.

내 마음은 깊이 감동 받았다-엄마! 너는 연잎이고, 나는 홍련이다. 마음속의 빗방울이 왔다. 너 말고 내 원활한 하늘 아래 그늘은 누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