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시서는 어떻게 수집되었나요?
시서는 어떻게 수집되었나요?
'시경'의 작품들은 창작 연대로 보면 500~600년 정도의 작품으로, 일부는 주황제의 도읍에서 나왔다. , 그리고 일부는 다양한 왕자의 통치하에 왔습니다. 저자에 따르면, 이 작품들은 어떻게 합쳐졌습니까? 고대에는 주로 두 가지 이론이있었습니다. 공시론과 시집론이 있다.
시시론에 관해서는, 진(秦)나라 고대 서적에 주(周)나라에 관직에 묻는 제도가 있었음을 증명하는 기록이 있다. 그리고 학자(즉, 귀족과 문인)가 시를 발표하는 것도 이 사상을 뒷받침하는 작품이다. 『대야』, 『소야』, 『국봉』에 등장하는 관료들의 정치시를 풍자하거나 찬양하고 정치적 평가를 표현한 것이 이러한 방식을 통해 수집될 수 있다.
시집의 이론에 대해서는 , 진나라 고서에는 뚜렷한 기록이 없지만 한나라 학자들은 주나라에 시집 제도가 있었다고 믿고 있다. 행인들이 길을 가다가 시를 모아 황제에게 바치고 그 음악과 장단을 비교하여 황제에게 들려준다고 기록되어 있다. “남자는 예순이요 여자는 예순이요.” 오십이 되어도 자식이 없는 사람은 관리들이 먹이고 입을 것이며, 백성들이 시를 구하여 마을로 옮기게 될 것이다. 나라로 옮겨가서 나라가 황제에게 이를 듣게 될 것이다.” 몇몇 관련 기록에 따르면 시집제도가 있어야 한다는 것도 추론할 수 있다. 언어가 어렵고 교통이 불편했던 옛날에는 정부가 대규모로 목적을 가지고 수집해야만 황하 유역의 민요만이 수집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시집의 목적은 왕이 집을 떠나지 않고도 세상을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시집을 통해 얻은 '궈펑'의 민요 외에도 시집의 목적은 시를 제시하는 것입니다. 크고 작은 우아함에서 얻은 정치적, 미학적 시 외에도 시경에는 연의 잔치, 제사 및 기타 의식에 사용되는 많은 노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태석 등) 그리고 주나라의 무당과 역사가들이 시경을 창설했습니다.
둘째, 시경 편찬
우리는 다음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 세 가지 경로를 통해 수집된 작품의 수는 매우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 전해지는 『시경』은 3편밖에 없는데 『시경』의 편찬자와 편찬자는 누구입니까? 이 문제와 관련하여 고대에 가장 유력한 이론은 공자시삭론이다.
공자시삭설론은 사마천(Sima Qian)이 처음으로 제기한 것으로 《사기: 공자가문》에 기록되어 있다. ": "고대에는 〈시〉에 3000편이 넘는 시가 있었다. 공자에 관해서는 강조점을 없애 예절과 정의에 적용했다." "305장을 모두 공자가 노래했다." 사마천은 공자가 고대에 모은 시 3000여 편을 삭제하고 선별하여 305장으로 편찬했다고 믿었으나 지금은 공자가 그 시를 삭제하지 않았음을 입증하는 강력한 주장이 많다.
(1) 《좌전》에는 항공 29년에 오국 태자 지자가 노국에 사절단을 나갔다고 기록되어 있다. 노나라 음악가들이 그를 위해 연주한 15번째 "국봉"은 오늘날의 전기에 나오는 것과 동일했으며, 이는 "시경"이 기본적으로 동일했음을 보여줍니다. 당시 책으로 편찬되었는데, 그해 공자의 나이는 고작 여덟 살이었다.
(2) 《사기》에는 공자가 자신의 시를 삭제하고 정당방위를 위해 노에게 돌아갔다고 기록되어 있다. 《논어》에는 공자가 이전에도 여러 차례 《삼백시》를 언급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3) 춘추시대 《의지를 표현한 시》에 수록된 시의 대부분은 다음과 같다. 당시 유행했던 『시경』의 최종판이 이미 있었음을 알 수 있는데, 공자 이전에도 이런 형식이 유행했었다.
그래도 공자는 시를 결코 삭제하지 않았으며, 『시경』의 본문, 악보 등을 정리하고 개정하였으며, 『시경』을 교육용으로 활용함으로써 『시경』의 완성, 보급, 보존에 큰 공헌을 하였다. '시경'.
'시경'의 최종 편집자는 주나라 음악관이 되어야 한다.
'시경'의 확산
'시경'의 보급에 관해서는 먼저 사시파와 진문삼파를 이해해야 한다.
소위 사시파 한(汉)나라 시(始)를 전수한 제(齊)·로(魯)·한(毛)·모(毛)의 4대 학파를 일컫는다. 그 중 제시는 제나라 출신 원고(袁吉)가 전했고, 여시는 심비(沈皇)가 전승했다. 여한시는 한연영(Han Yanying)에 의해 전승되었고, 모시는 여(魯) 출신의 모형(Mao Heng)과 조(趙) 출신의 모창(Mao Chang)에 의해 전해졌다. 한(汉)나라 무제(吳帝) 때 학문관으로 설립되었으며, 통칭하여 삼시학파라고 불렀다.
가문에는 3개의 시파가 있는데, 마오쩌둥의 시는 고대 중국 고전에 속하며, 그가 동한의 한 고전의 대가인 정현(鄭玄)으로 자리잡은 것은 동한 왕조가 되어서였다. 왕조는 중국 근현대 고전의 위대한 업적을 모아 모택동의 『시구쉰전』주석인 『모시전』을 집필하였다. 이후 삼파는 점차 쇠퇴하고 모택동의 시가 전승되었다. 『시경』의 분류만 보면 여섯시, 여섯의미, 네시, 네시 등이 있었다.
사마천의 『사기』에서. 공자 가문": "관용의 난은 바람의 시작이요, 사슴의 포효는 소야의 시작이요, 문왕은 대야의 시작이요, 청궁은 노래의 시작이니라." "시작"의 의미 하나는 소야, 다야, 송의 4대 민족 양식의 시작이고, 다른 하나는 소야, 다야, 송의 4대 민족 양식이 왕의 흥망성쇠의 시작이라는 것입니다.
네 개의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얼난 독립론이라고도 합니다. 소위 얼난은 "국풍"에서 "주남"과 "조남"을 의미하지만 13개는 "바람"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어난은 예외이다. 따라서 북송시대 소철은 『시집』에서 처음으로 『주남』과 『조남』이 독립되어야 한다고 믿었다. 이 견해를 지지하는 학자들은 '남(南)'이 음악 노래의 이름이자 시의 본체라고 믿습니다. 이에 따라 '삼백시'도 풍(鳳), 아(蘇), 아(蘇)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누어야 합니다. 송(宋)과 남(南)이 바로 사시(昇樂)입니다.
오늘 우리가 보는 『시경』은 풍(鳳), 아(葉), 송(宋)의 문체를 따서 정리한 것인데, 풍(鳳)은 어떤 기준으로 되어 있는 것입니까? , 야, 송이 나뉘어져 있습니까?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바람, 우아함, 송시를 음악의 분류로 간주합니다. 중국은 노래 문학의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보는 시는 모두 당시의 가사였기 때문에 시의 음악에 따라 풍(鳳), 아(葉), 송(宋)으로 나누는 것이 타당하다.
Feng, Ya, Song의 선인들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Feng 이것은 지역 풍속의 소리이자 민요의 시입니다. 소위 민족 스타일은 지역 민속 음악과 민요를 말합니다. 이곳의 민요 시는 궁중의 시와 음악과 관련이 있다. 『시집』에는 160편의 작품이 포함되어 있다.
우아함은 의로움을 뜻하며, 궁중의 음악을 야(周)라 하는데, 즉 야(周)는 주(周)나라 궁중의 관악(周樂)이라고 한다. 주황의 도읍 근처에서 음악을 정글(鄭孫)이라 부르는 것은 당시의 왕을 공경하는 사상에서 비롯된 것이리라. Yayue라고도 합니다. Daya와 Xiaoya로 구분되는 이유는 Daya가 시기에 따라 다르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이 Xiaoya 초기에 작성되었습니다. 74장은 주로 서주(西周)시대에 쓰여진 것으로 야야보다 늦게 생겨났으며 문체는 민족풍에 가깝다.
송, 종묘의 음악과 노래, 소리. 즉, 가(宋)는 조상과 신에게 제사를 지낼 때 사용하는 노래와 춤을 뜻하며, 송(周)에는 주송(周宗) 31수, 노송(魯松) 4수, 상(商) 5수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