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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의학 문화 고대 고전

한의사는 원시 사회에서 생겨났다. 춘추전국시대의 한의학 이론은 이미 기본적으로 형성되어 해부학과 의학의 분기가 나타나' 사진' 을 채택했다. 치료법은 변씨, 침술, 달임, 뜸, 안내, 기체 분포, 소원을 포함한다. 서한 시대에는 음양오행으로 인체의 생리학을 해석하여' 의공',' 금침',' 구리 열쇠' 가 나타났다. 동한 때 유명한 의학가 장중경이 나타났다. 그는 이미' 팔강' (음양, 표리, 허실, 한열) 을 이해하고' 팔법' 을 요약했다. 화투는 수술과 마취에 정통한 것으로 유명하며, 그는' 오금극' [6] 을 창설했다. 당대 () 에 이르러 손사우 () 는 선인의 이론과 경험을 총결하여 5000 여 개의 방자를 수집하여 변증론을 진행하였다. 그의 최고 의덕으로 그는' 약왕' 이라고 존칭되었다. 당나라 이후 중국의 의학 이론과 저서는 북한, 일본, 중앙아시아, 서아시아로 널리 퍼졌다. 송나라 시대에는 송나라 정부가 한림의대를 설립했고, 의학학과가 거의 완비되어 중국이 필사로 인한 혈난을 통일하고 도경을 출판했다. 김원 이래 한의사가 내리막길을 걷기 시작했다. 명청 이후 온병학파가 생겨 점차 고전 한의학파를 대신했다. 이시진이 명말에 쓴' 본초강목' 은 한의학 약물학의 쇠퇴를 상징한다. 동시에 몽의와 장의는 모두 한의사의 영향을 받았다. 북한에서도 동양의학도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예를 들어 서군이 쓴' 동방의학의 보물' 입니다.

청말 이후 중국은 서방 열강의 침략을 끊임없이 받아 국운이 쇠약해졌다. 동시에 현대의학 (서양의학) 의 유입은 한의사의 발전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국내 많은 사람들이 의학 현대화를 제창하여 전통 한의사가 큰 도전을 받았다. 사람들은 서의체계의 사고방식으로 그것을 살피기 시작했고, 한의사는 존폐 분쟁에 빠졌다. 중국 의료체계에 속하는 일본 한의사와 한국의학도 마찬가지다. 2003 년 사스 이후 고전 한의사가 회복의 조짐을 보이기 시작했다.

문혁 시대에 한의사는' 옛날부터 현재용' 의 의학 패러다임으로 중국 * * * 산당 정책의 지지와 발전을 받았다. 현대 한의사는 여전히 중국에서 흔히 사용되는 질병 치료 방법 중 하나이다.

국제적으로 침술은 의학계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세계보건기구 (WHO) 에 따르면 침술은 수술 후 통증 완화, 임신 중 메스꺼움, 화학요법으로 인한 메스꺼움, 구토, 치통 등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며 부작용이 낮다는 사실이 입증됐다. 그러나 만성 통증, 요통, 두통에 대한 데이터는 모호하거나 논란의 여지가 있다. [7] 입니다. 세계보건기구 (WHO) 는 많은 침술과 일부 약초의 효능이 과학적 쌍맹연구의 강력한 지지를 받았지만, 다른 전통 요법은 여전히 더 연구해야 하며, 아직 연구되지 않은 전통 요법의 안전성과 위험성은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8]. 2002 년 5 월 26 일 세계보건기구 (WHO) 는' 2002-2005 년 글로벌 전통의학 연구 전략' 을 발표하고 글로벌 180 여개국을 초청해 대체의학을 의료 정책에 포함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