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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시인 마치원을 평가하다.

마치원 (약1250 ~1321~1324), 1 자 천리, 이름은 동울타리 () 입니다 한족, 허베이 창주시 동광현 사람들은 천정사 추사로 추사의 시조로 불린다. 고증에 따르면 마치원은 허베이 () 성 동광현 () 마사당 () 마을 사람으로, 동광현 () 지와 동광마씨 () 족보에 모두 기재되어 있다. 원나라의 유명한 희곡 작가, 산곡 작가, 잡극 작가. 잡극 15 종 중' 한궁추' 가 그의 대표작이다. 산곡 120 여 곡, 토리악부 시리즈 포함. 젊었을 때는 벼슬길이 울퉁불퉁했고, 중년은 선비였다. 그는 절강에서 벼슬을 하고, 이후 대부분 (오늘 베이징) 에서 공업부 주임을 맡고 있다. 말년에 말은 시국에 불만을 품고 시골에 은거하고, 잔으로 스스로 즐기며, 사후에 조상의 집에 묻혔다.

그의 산곡 작품에서 알 수 있듯이, 그는 젊었을 때 공명에 열중했고,' 제세취운수' 라는 정치적 포부를 가지고 있었지만, 시종 실현되지 않았다. 20 년간의 표류 끝에 그는 인생의 치욕을 꿰뚫어보고 은퇴림천을 생각하며 만년에' 임중우',' 외인' 의 한가한 생활을 하고 있다. 마치원은 초창기에 잡극 창작에 참여했는데, 정원 책자 협회의 주요 회원이다. 그는 왕백승, 화, 이얼과 모두 교제를 했는데, 당시 유명한' 원곡 4 인' 중의 하나였다. 4 명은 관한경, 백박, 마치원, 정광조를 포함한다. ) 마치원은 오랫동안 잡극 창작에 종사해 왔으며, 명성도 크다.' 1 위 작곡가' 로 불린다. 그의 작품은' 한궁추색',' 짱 복비',' 악양루기',' 셔츠눈물',' 진천고면',' 임봉자',' 황량몽' 을 포함한 65,438+06 종이다 가장 유명한 것은' 한궁추' 이다. 산곡에는 동울타리 악부가 있다. 천정사 추사' 라는 시는 구겨지고, 교묘하고 자연스럽며, 조각한 흔적이 없다.

잡극

마치원의 잡극은 15 가지가 있는데, 현존하는 7 가지가 있다:' 강주 사마청눈물',' 한궁고기러기',' 여동빈 삼취악양루',' 자야우뢰복비',' 마단양 세 번 바람자',' 개단해몽',' 개단해몽' 마치원의 산곡 작품도 유명하다. 토리악부 한 권, 수입 104 곡, 17 회. 그의 잡극 내용은 신화도사를 위주로 하고, 극본은 모두 전진교의 이야기를 다룬다. 원말명 초자는 "꽃 속에는 선마가 있고, 선집은 멀다", "명향은 배원에 두루 퍼져 있다" 고 말했다.

마치원이 살아 있을 때 몽골 통치자들은' 한법 준수' 를 중시하고 한족 문인을 임용하기 시작했지만 보편적으로 시행되지 않아 한족 문인들에게 약간의 환상을 안겨 주고 실망을 더했다. 초창기에 마치원은 벼슬길에 야망이 있었다. 부랑가 그룹에서 그는 "스스로 시를 쓰고 용가에게 바쳤다" 고 주장했지만 오래도록 결실을 맺지 못했다. 나중에 지방 소관으로서 완전히 불만족스러워서 근무시간도 길지 않을 것 같다. 이렇게 낭비한 경험에서 그는 점점 의기소침해졌다. 그는 불평하면서 자신이 세속적인 명리를 꿰뚫어보고 자신을 은둔자로 여기고 도교에서 해방을 추구한다고 주장했다.

한궁추' 는 마치원의 초기 작품이자 마치원 잡극 중 가장 유명한 작품으로 왕소군의 출세와 결혼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역사상의 이 일은 원래 한원제가 궁녀를 기탁한 남흉노 단우 () 와 시집갔을 뿐,' 한서 ()' 의 기록도 간단했다. 남부 훈족 이야기, 하지만 조 6 월 요새 의 이야기 에 가입 하고, 위안 황제 는 그 아름다움 에 의해 충격을 받았다, 머물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야기가 될 수 있습니다. 나중에 노트 소설, 문인 시사, 민간 노래 문학은 모두 이 일을 여러 차례 언급하여 역사적 사실을 크게 보완했다.

마치원의' 한궁추' 는 전설의 기초 위에 허구를 더해 한과 흉노의 관계를 강대한 흉노에 의해 억압된 약소한 왕조로 썼다. 소군이 요새에 간 이유를 모연수소 뇌물이 결실을 맺지 못한 채 초상화에서 소군을 추하게 하고, 패한 후 흉노로 도피하여 군대를 이끌고 공격하여 소소소군을 핍박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원제를 나약하고 다정다감하며 왕소군을 깊이 사랑하는 황제로 썼다. 소군의 결말은 한흉노의 접경에 있는 흑룡강투하 자살이라고 적혀 있다. 이렇게' 한궁추' 는 일정한 역사적 배경의 구실 아래 대부분 허구적인 궁정 사랑의 비극이 되었다.

한궁의 가을에는 어느 정도의 민족적 정서가 담겨있을 수 있다. 그러나 마치원의 기본 인생 태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원나라 통치하에 적극적으로 공명을 구하거나, 모든 가치를 허무맹랑하게 여겨야 한다. 그래서 이 방면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이 드라마가 현실과 직결되는 곳은 주로 국전에서의 개인의 불행을 반영한 것이다. 예를 들어, 김은 몽골의 억압으로 공주와 결혼했고, 그의 후궁과 궁녀는 송나라가 죽은 후 북쪽으로 끌려갔다. 이 당대의 역사적 사실들은 저자에게 깊은 감명을 줄 것이다. 한궁의 가을' 은 마지막 극이고 주인공은 한나라 황제이다. 극중 황제는 자신을 지배할 수 없고 사랑하는 여자를 잡을 수도 없다. 그렇다면 개인이 운명에 의해 지배되고 역사의 격변에 흔들리는 내면의 감정이 더욱 강해진다. 사실, 마치원 (Ma Zhiyuan) 의 한 원제 (Han Yuandi) 는 평범한 사람들의 감정과 욕망을 더 많이 보여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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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신들이' 여색에 졌다' 는 이유로 한원제에게 소군을 포기하라고 권했을 때, 그는 분노하며 말했다. "소군은 성공도 실패도 있지만, 누가 이럴까? 너의 천자 관직은 자유롭지 않다! " 다리를 배웅할 때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우리 부부가 곧 와서 우리 작은 집도 외출한 척했다."

부부 공동생활에 대한 부러움을 표현하다. 특히' 외기러기 꿈 속 행' 네 번째 문장은 유장하고 슬픈 가사로 한원제의 연인에 대한 무한한 애착을 표현하고 대본의 비극적 분위기를 더욱 짙게 했다. 드라마 캐릭터를 그리는 동시에 역사적 변천과 삶의 무상함에 대한 저자의 감정도 직접 표현했다.

축복비' 도 마치원의 초기 연극 중 하나이다. 장고 () 라는 초라한 선비 () 를 쓰는 것은 불길하고, 몇 번이고 불길하다. 건복사의 장로조차도 그에게 절에 비문을 인쇄하라고 하고, 북경을 가져가서 노비로 팔아서 시험을 보게 했다. 번개는 한밤중에 비문을 파괴할 것이다. 나중에, 운영 할 때, 팬 Zhongyan 의 지원 아래, 챔피언 에, 큰 역할을 했다. 극 중 많은 곳에서 사회 현황에 대한 불만을 나타냈다. 예를 들면, "이 벽은 현덕의 길을 막고, 그 벽은 벼슬길을 막았다. 지금 똑똑할수록 손해 본다. 치매일수록 치매를 즐긴다. 붙여 넣을수록 돈이 많아진다. " 이 연극은 작가의 불만과 숙명론의 인생관을 반영하고, 당대 많은 문인들이 사회적 지위가 매우 낮은 상황에서 고민하는 것을 반영한다.

셔츠 눈물' 은 백거이의' 비파행' 을 각색한 멜로드라마로 백거이와 매춘부 배성녀의 애환 이야기를 꾸며낸 것으로, 중간에 상인과 부인의 사기와 파괴를 끼고 극적인 갈등을 빚고 있다. 문인, 상인, 기녀로 구성된 삼각관계에서 기녀는 결국 문인을 사랑하고 상인을 사랑하지 않는 것도 일종의 고민문인의 나르시즘이다.

마치원이 가장 많이 쓴 연극은' 신선도학' 이다. 악양루기',' 진고면',' 임봉자',' 황량몽' 등은 모두 전진교의 사적을 이야기하며 전진교의 교리를 선전했다. 이런 도교신선 이야기의 주요 경향은 인생을 꿈과 같이 선포하는 것이고, 부귀한 공명이 부족하여, 사람들이 모든 것을 나에게 알려주고, 가족, 처자의 모든 속박에서 벗어나, 은둔산림에서 벗어나, 장생불로에서 해방과 자유를 얻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극 중 현실 갈등을 피하고 사람들이 자신의 현실 이익을 위해 싸우는 것을 반대하는 것은 나약하고 비관적인 태도다. 한편 이 드라마는 사회 현황을 비판하며 명리를 중심으로 한 전통적 가치관을 부정하고 인생의' 적응' 을 더욱 중요한 위치에 두고 개인의 존재가치를 중시하는 의미도 담고 있다. 저자는 개인의 가치를 실현하는 합리적인 방법을 찾지 못했지만. 원잡극이 많은 작가 중 마치원의 창작은 당대 문인들의 내적 갈등과 사상고민을 가장 집중적으로 표현하여 한 시대의 문화적 특징을 반영했다. 이와 관련해 마치원의 극작 현실주의 색채가 강하지 않고 인물 형성도 두드러지지 않았다. 연극 충돌은 보통 장력이 부족하지만, 자기표현의 요소가 많다. 한궁추' 등 역사 소재를 포함한 작품들은 극중 인물이 종종 연극 충돌 밖에서 벗어나 장편 서정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종종 작가가 극중 인물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여동빈이' 악양루기' 에서 부른' 하심랑': 용탱고국을 멀리 바라보면 간사한 조조를 비웃고, 나는 울며 패왕을 애도한다. 흥망을 위해 웃으며 탄식하지만 석양은 늦었다. 만약 당신이 우리를 100 년 동안 그리워한다면, 당신은 이 전환점 중간에 있습니다. 나는 건물 앞에서 차를 마시는 사람이 강물 위의 들갈매기처럼 다투는 것을 들었고, 백년인의 처지는 허황된 것이었다. 이것은 사실 작가가 그의 산곡에서 여러 차례 쓴 일종의 인생 깨달음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마치원' 의 대부분의 잡극의 연극 효과는 그리 강하지 않다. 전임자들은 그의 잡극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는데, 주된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극중 표현된 생명감정이 구시대 문인들의 존경을 불러일으키기 쉽고, 두 번째는 언어예술이 뛰어나고, 마치원의 잡극 언어 고전이지만,' 서사랑기',' 오홍우' 보다 화려하지 않다는 것이다.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문장을 정교한 전신의 표현으로 정련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한궁추' 의 요족 민요 한 곡은' 기러기' 를 묘사한다. 계집애가 꽃정을 날아가고, 기러기는 봉황을 떠나지 않는다. 철마는 처마 사이에 낭랑하고, 홀 중 어상이 아무도 없다. 추위가 더 심해지자 나뭇잎이 부스럭거리고 촛불이 어두웠고 긴 문은 조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