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어떤 작가가 심종문의' 변도시' 에 대해 논평한 책을 썼습니까?
어떤 작가가 심종문의' 변도시' 에 대해 논평한 책을 썼습니까?
수린설
5 월 4 일 이후 6 ~ 7 년 동안 북방의 몇몇 작가들이 독자의 눈길을 끌었고, 막내와 배경이 특이한 심종문은 특히 젊은 독자들에게 끌렸다. 이것은 작품이 풍부하고 신속하며 놀라운 작가이다. 그는 문예 생활에 종사한 지 89 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그의 개인 작품으로는' 입대 후',' 귤',' 향수를 품은 사람',' 앨리스 중국 여행기',' 구몽',' 천재의 이야기',' 도시 여자',' 호랑이 애버딘',' 호랑이 애버딘' 등이 있다 신문에 산발적으로 발표된' 정령 여사',' 살구노트',' 변성' 등 10 여 명의 인물이 있다. 우리는 이제 그의 작품을 1 의 네 가지 범주로 요약한다. 군 생활, 2. 서남 민족과 묘족의 생활. 일반 사회사건, 4. 동화와 옛 전설의 개편.
이제 그의 첫 번째 작품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심종문은 군인 출신으로 군 생활에 익숙하다. 군 입대 후',' 혜명',' 석천병',' 조무',' 밤',' 호랑이 새끼',' 내 교육' 등 문장 속 인물들은 모두 전형적인 군인이다. 기록된 사적은 군대 사이에서 자주 발생하는 사소한 일일 뿐이다. 예를 들어, "내 교육" 문장, 군대에 내 젊은 시절의 경력을 설명 합니다. 매일 체조를 하는 것 외에는 토비를 보거나, 목을 베거나, 탈영병을 잡거나, 기계 수리 작업장을 보는 노동자들이 기계를 수리하는 것이다. 줄거리는 매우 간단하지만, 우리가 읽을 때 또 새로운 흥미가 생겼다. 우리 일반인의 생활 범위가 좁기 때문에 우리 계층이 경험할 수 있는 것 외에 다른 생활은 모두 고립되어 있기 때문이다. 작가가 우리의 생활 경험 이외의 것을 제공할 수 있다면 당연히 그를 환영한다.
이른바' 이국적인' 시소설이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것도 이치다. 그러나 심석은 부대에서의 지위가 일반 병사보다 우월한 것 같다. 병사' 의 자서전에 따르면, 그는 친척 장교가 이끄는 대열의 학생병으로 대대장의 아들과 함께 살고 있다. 마치' 젊은 병사' 자격에 대한 세속적인 냉소와 같다. 그는 열심히 훈련한 적도 없고, 포화 스릴 넘치는 전투선을 타본 적도 없고, 중국 일반 군인의 간음과 약탈, 승진의 쾌감도 경험하지 못했고, 그들의 굶주림과 피로의 참혹함을 경험하지도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래서 쓴 군 생활은 재미뿐 아니라 깊은 감동을 주지 않을 수 없다. 최근 흑암이라는 사람이 쓴' 전선에서' 는 문학계의 칭찬을 받았다. 그의 군 생활 경험은 심씨보다 더 풍부했기 때문에 심종문의 깨우침은 분명하지만 청초한 명성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 군, 군, 군, 군, 군, 군) 한비평은 심종문의 이런 표기법을 비판했다. "게임안경으로 군인의 고통스러운 생활을 관찰하고 농담으로 만들었다." 이것은 불공평한 것 같다. 군인의 생활은 확실히 고통스럽지만, 또한 매우 편안하다. 신시의 군 생활은 후류에 속하는데, 어떻게 날조할 수 있습니까? 이작에는' 물망초',' 황요' 등 문장 등이 있어, 평론가들은 그것이 서남의 향토 색채를 보여주기에 충분하다고 말한다. 하지만 이 씨의 주된 목적은 이야기를 쓰는 것이고, 부차적인 목적은 지방색을 표현하는 것이기 때문에 성과가 크지 않다. 심종문에 관해서는 그렇지 않다. 그의 호텔 (한 야점), 군 입대 후 밤, 구이저우의 작은 풍경, 나의 초등학교 교육, 배, 지난 일, 귀향, 낚시, 모두 서남의 풍토 인정, 기후, 풍경을 상세히 묘사했다. 마치 그가 그 낯선 곳의 신비로 그의 문장 특색을 완성하고 싶어하는 것 같다. 어떤 이야기는 잔인하고 비장해서 우리의 신경쇠약한 문명인들에게 읽어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밤' 의 문장, 내가 젊었을 때 부대에서 한가로이 돌아다녔을 때, 동료들과 함께 네 명의 병사가 있는 노인에 올라 각자 자신의 기이한 경험을 이야기해 주었다고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한 동반자는 그녀가 사로채에 있는 묘족 여자와 사랑에 빠졌다고 말했다. 이 여자는 흑인이지만 예쁘다. 그녀의 남편은 마법사이다. 매일 밤, 군인들은 한 친구를 무당 집 뒤의 숲으로 초대하여 그 여자를 만난다. 어느 날 밤, 일이 있어서, 그는 일찍 떠나야 했기 때문에, 친구에게 먼저 여자에게 통지하게 하고, 그가 바쁘면 바로 예약을 하게 했다.
그곳에 도착했을 때 달빛을 통해 나는 그 여자가 큰 나무 밑에서 그녀의 친구를 껴안고 있는 것을 보았는데, 그가 올지 모르는 것 같아 마음이 매우 화가 났다. 내가 다가갔을 때 나는 무서웠다. 원래 두 사람은 모두 창에 찔려 창끝이 나무에 깊이 고정되어 있었다. 그들 둘은 모두 죽었다. 그는 놀란 울음소리를 냈다. 살인자, 머리에 빨간 스카프를 쓴 괴물, 그 악마는 숲에 숨어서 참담하게 웃었다. 부엉이처럼 저주받은 입을 벌리고 그에게 말했다. "개야, 너의 캠프로 돌아가서, 너의 그 정취를 아는 반려자에게, 내가 그에게 창을 주어 그가 영원히 여자와 연결되게 하는 것은 그가 마땅히 받아야 할 대우이다." 그는 먼저 그 이상한 물건에 겁을 먹고 어두운 조롱에 격노했다. 그 사람이 오해에서 자신을 대신하고 묘족에게 죽임을 당했다는 것을 깨닫고 숲 속 깊은 곳으로 달려가 이 물건을 찾고 싶었다. 그런데 들어가면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어요. 그가 캠프로 돌아와서 보도했을 때, 집에 불이 났고, 촛불이 났다. 이것은 무당이 놓아준 것이다. 그는 완전히 이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또 다른 예는' 고기잡이' 의 문장, 두 가족 간의 싸움을 묘사한다. 다평초에서 피흘림을 시키는 것은 유치한 행동이다.
재미를 위해 남자는 앞으로 싸우고 여자는 산에 서서 응원한다. 대치, 몽둥이 일제히, 김북제명, 약자는 심한 타격으로 죽고, 위너 붉은 수건으로 머리를 감싸고, 창끝이 머리를 입고, 노래를 부르고, 사람을 이용해 간을 음료로 삼는 것이 특히 흔하다. 가장 유치한 것은 사람들이 포로를 데리고 돌아가는 것이다. 예를 들면 돼지를 죽이고, 깨끗이 씻고, 잘게 썰고, 작은 조각으로 썰어 양념을 섞고, 더 큰 냄비로 문무불로 현장으로 메고, 각자 작은 징을 치고, 고기 100 원을 먹으라고 외치는 것이다. 사고를 모르고 인육을 맛보고 싶은 어리석은 사람은 누구나 100 원을 받는다. 그러나 더 좋은 것은, 장면의 한쪽 끝이 이렇게 외치고, 심지어 200 마리까지 돈을 더하는 것이다. 고기를 먹는 것 외에도 아마 돈이 있을 것이고, 짠열을 비판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Xiangxi Yuanshui 상류와 Chuanqian 의 교차점에 많은 미아오, 야오, 한족이 함께 살고 있다고하지만, 그들의 생활 습관은 우리와 매우 다릅니다. 심종문은 서부인으로 구이저우 부근의 부대에서 몇 년을 지낸 적이 있다. 그는 다른 사람보다 묘족의 생활을 더 잘 알기 때문에 그의 작품에서 묘족의 생활에 대한 묘사는 그 중의 일부여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저자 작품이라고 부르는 독특한 색채의 묘사도 저자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것 같다. 그가' 용주' 라는 단어를 자주 인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내 개인적인 관찰로 서, Xiangxi 의 국가 생활 소개 만큼 좋지 않다. 우리는' 용족 주' 와' 마녀의 사랑' 을 예로 들었다. 이 두 이야기는 대체로 비슷하여 자매라고 할 수 있다. 용과 주는 모두 묘족이다.
예쁜 소년 많은 청녀들이 서로 사랑하고 자신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나중에, 나는 아주 아름다운 소녀와 사랑에 빠졌다.
사랑; 돈키호테' 에는 산차방차처럼 어리석고 웃긴 노예가 있다. 이야기는 낭만적이고 묘사는 환상이다. 특화는 유럽화가 강해서 머리가 간단한 묘족 사람들이 말하는 것과는 완전히 다르다. 예를 들어,' 마녀의 사랑' 에서 무양은 주인이 한 소녀를 갈망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자발적으로 언론인이 되라고 요구했지만, 주인은 시간을 지키지 않았다.
한 단락의 대화:
하인: "주인님, 당신의 어리석은 하인이 당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게 하세요. 그는 너의 명령을 기다리고 있다. "
주: "당신은 할 수 없어요. 그녀 말고는 아무도 제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리고 싶지 않으니까요."
오양이 쉴 새 없이 지껄이며 고집을 부리자 주종은 또 대화를 나누었다. "주여, 당신의 혀가 당신의 행동보다 다섯 배나 용감할까 봐 두렵습니다." "
하인: "주인님, 불 속에서 금을 정련한다고 하시고, 하인의 능력은 해야 알 수 있습니다."
그녀가 갈망하는 여자가 그녀 앞에 나타나자 마법사는 그녀에게 정성을 다해 말했다. "나의 주인님, 어젯밤에 당신은 별빛 아래에서 천선처럼 아름다웠고, 오늘 당신은 달빛 아래서 천신처럼 아름다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희망명언) 신이시여, 당신의 아름답고 엄숙한 연설은 바보를 명령하기 위해 개방되어야 합니다. 저는 여기서 당신의 명령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나는 지금 너의 눈에서 천국을 보았다. 나는 즉시 지옥에 가서 원망 없이 죽을 것이다. 내 생명의 주인, 천국에 잘못 들어가 입으로 신성한 존엄을 모독하는 바보, 신성한 분노를 불러일으킨다면 그를 지옥으로 보낼 수 있다. "
작가는 자태가 우아하고 언어가 아름다운 아름다운 묘인을 쓰려고 했지만 어느새 루이 14 궁정 속 인물로 쓰여졌다. 게다가 묘족 남녀는 열애할 때 서로 노래하고 노래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의 노래와 가사는 우리에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초사구가',' 바유 무간춤',' 육조 민악부',' 유우석의' 지죽사' 와 비교될 수밖에 없다. 오늘 소장하고 있는' 정고',' 늑대발라드',' 영동발라드',' 객가 발라드' 도 비슷하다. 심종문 () 이 쓴 것으로 생각지도 못했는데, 모두 서양 사랑의 노래 냄새가 난다. 마법사가 부른 것처럼: 다른 사람의 별을 보면 너를 모른다. 나는 한 여자의 눈만 기억하고, 눈물에 젖어, 그 빛은 영원히 내 가슴에 비춰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시 한번:
천국의 문이 어리석은 자 앞에서 열렸을 때, 그것은 정말 문 밖을 배회하고 싶지 않았다. 만약 노래가 이 사랑의 관건이라면, 그는 별빛 아래에서 1 년을 부르고 싶어한다.
원래 자연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경치와 원시인의 자유로운 방종한 생활은 무한한 신비의 아름다움과 무한한 서정시의 맛으로 가득 차 있어 문명의 중압에 오랫동안 갇혀 있던 지치고 무감각한 영혼을 일시적으로 해방의 기쁨을 얻을 수 있었다. 우리가 이런 작품을 읽었을 때, 마치 사막에서 수백 리를 헤매다가 갑자기 음산한 숲으로 들어가 어깨의 짐을 내려놓고 얼굴에 뜨거운 땀을 닦아내며 부드러운 풀밭에 누워 있는 것 같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순간, 상쾌한 공기, 상쾌한 서늘한 바람, 온몸을 편안하게 해주고, 고민이 사라지고, 술을 마신 것처럼 자기도 모르게 잠을 자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9 세기에 위대한 프랑스 작가 샤도네 영 (F.A.) 을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
샤도브리앙의 대표작' 아탈라' 와' 하이나'
(Rene) 개방 전 미국 북부 원주민 생활에 대한 묘사는 여전히 흥미롭다. 그러나 여름은 직접 아메리카로 가서 북미 야만족의 풍속 습관을 연구한 적이 있다. 그래서 그의 책은 낭만적인 분위기로 가득 차 있지만, 벽을 비우는 이야기와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 심종문에 관해서는,' 화파' 와' 백면' 의 차이점에 대해 조금 알고 있지만, 신과 마녀의 행동을 묘사할 수 있는 예절; 그들이 연애할 때의 특수한 상황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그러나 그는 묘족 속에서 살아본 적이 없다. 모든 서술의 10 분의 9 는 상상력으로 이루어졌다. 그리스 신화, 고대 영웅 전설, 오스트레일리아 아프리카의 정색 영화에서 표절한 곳이 많은 것 같습니다. 비록 또 다른 의도가 있지만-뒤에서 설명을 본다-처음 읽는 것은 참신하고, 다시 읽는 것은 무미건조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최근 출판된' 월하 소극-신십일담 전주곡' 은 여전히 묘족 중의 영웅의 아름다움을 소재로 하여' 용주',' 무녀의 사랑' 에 비할 수 없다. 하지만 편폭이 짧고 산문시의 장르로 독자들을 이야기의 슬픈 경지에 도취시켜' 진실성' 을 요구하는데 여념이 없다. 글쓰기의 경우, 이것은 심종문의 모든 묘목 생활이라고 할 수 있다.
세 번째 작품의 주제는 매우 복잡하다. 중상층의 경우 신문 편집인, 관청의 소직원, 대학 교수, 남녀 학생, 초라한 정자 사이의 문사, 관료, 군벌, 자본가, 토호 아래 계급의 경우, 그들은 뱃사공, 요리사, 하인, 기층의사, 작은 가게 주인, 변성호텔의 마마, 매춘부, 꿩, 황촌의 은둔자, 늙은 농민, 작은 상인, 밀수자, 목수, 석공, 건축공, 사냥꾼, 어부 같다 그는 그들의 억양과 행동을 모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그들의 기질을 해부하고, 그들의 직위의 특수한 명칭을 연구하여 깊이 들어갈 수 없다. 그가 우리에게 보여준 모든 인물은 안개 속의 꽃, 피, 고기, 소리, 웃음, 말할 것도 없이 흐릿한 윤곽만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오 돈의' 춘잠', 임가포, 정령의' 법망' 과' 물' 을 비교하면 노신의' 풍파',' 축복',' 아Q 정전' 과 심종문의 작품을 함께 읽으면 작문 기교의 차이를 구분할 수 있다. 즉, 마오 돈 (Mao Shun) 과 다른 사람들의 작품은 독자의 마음에 충격과 같지만, Shen Congwen 의 작품은 우리의 가려움증을 가볍게 잡을 수 없습니다.
동화는' 앨리스 중국 여행기' 를 포함해 모두 두 권이다. 이것은 영국 캐롤을 바탕으로 각색한 것이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제 1 권에서 앨리스와 존 노 시 씨, 토끼 한 마리가 중국을 여행하면서 많은 중국의 부패 사건을 발견하였다. 제 2 권, 앨리스는 상해 대도시에서 서남의 고향에 이르기까지 서남의 많은 야만적인 풍습을 보았다. 심석이 가장 실패한 작품으로 내용과 형식이 모두 나쁘다. 그가 자신의 서문에서 말했듯이, "나는 깊은 사회적 고민을 유치하고 우스꽝스러운 상황으로 녹일 수 없다. 찌꺼기가 없는 것이 되고, 역설은 바로 그 얕은 보호의 원인이다." 그는 또한 "이 책에는 이 실패를 고칠 방법이 없다. 글의 아름다움과 유머에 열심히 노력할 수 있다면, 반드시 일종의 아동 도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아쉽게도 이번에는 또 실패했다. 천재에 가까워지면 아름다움은 실력이고, 대체로 소위 학술적 능력과 관련이 있다. " 이것은 그가 여전히 알고 있는 것이다. 월하 소경' (이전의' 10 일 이야기') 이라는 이 영화는 이탈리아의' 10 일 이야기' 를 모방해 긴 밤이나 지루한 시간 동안 가끔 어딘가에 모이는 관광객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주제는 법사 휘장' 파림' 의' 지식론',' 대비론',' 상아감경경',' 수술사경',' 제석경',' 오법태자 필취경',' 잡유경' 에서 따온 것이다. 또는 불완전한 이야기를 온전하게 쓰십시오. 아니면 몇 가지가 다를 수도 있습니다.
고전적인 작은 이야기가 연결되어 하나의 큰 이야기가 되었다. 또는 이야기 속 인물의 성격을 바꿔 현대인의 영혼을 부여한다.
그 안에는 피가 있고 고기가 있다. 예를 들면 범도, 그 후한 왕자님, 한 농민의 이야기와 사랑의 욕망이 모두 감동적이다. 그러나 작가는' 10 월담' 의 장르를 모방하여 모든 이야기를 시처럼 아름답게 노새마장수, 보석상인, 학자, 농민, 사냥꾼의 입에 넣었다. 나는 매우 섭섭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것은 용서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작가 자신의 논평이 종종 이야기 중간에 삽입되거나 무의미한 결말을 설치하여 좋은 문장 한 편을' 미중 부족' 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다. 심종문은' 스타일작가' (문체가) 라고 하는데, 그의 임무는 독자에게 참신하고 아름다운 글을 공헌하는 것이지만, 그는 내용을 책임지지 않는다. 나는 글이 우스꽝스러울 수 있는지 모르겠다. 동화와 고대 전설이 모두 뛰어나다. 의미가 없는 것은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월하 소량" 이라는 이 책은 몇 가지 무의미한 예를 들 수 있다. "탐방" 이라는 문장, X 의 젊은이들은 불만을 품고 가산과 아내를 버리고 주현국으로 도피했다. 주디 왕은 불만으로 왕위를 포기했다. 그들의 노력으로, 그들은' 만족' 이라는 단어가 우주의 사전에 영원히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행복을 원한다면 자신을 "만족" 해야 한다. 이야기는 여기서 뚝 그칠 수 있었지만, 이 군중 속에서 이야기를 전하기 위해 작가는 왕과 젊은이를' 찾는 길' 로 보내며 곳곳에서 그들의 인생 운명을 지배했다. 이것은 뱀의 발이 아닙니까? 아니면 우리 작가는' 만족' 은 동양의 게으른 사람의 사상이고, 영원한 진리를 추구하는 것은 현대인의 정신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렇게 이야기를 끝내야 한다. 문장 구조가 앞뒤 코디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옷을 재단하는 것처럼, 넓은 소매의 오리엔탈 드레스부터 시작하여 서양의 꼬리를 더해서 불륜을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또 다른 예는 사냥꾼의 이야기입니다. 거북이 홍암은 5 분 법칙의 작은 부분에서 큰 부분으로 변했습니다. 쉽지는 않지만, 나는 홍암을 한 사람으로 바꾸어 사냥꾼과 이야기해야 한다. 나는 작가의 운명을 추측할 수 없다. 정욕' 의' 희생자의 사랑' 이라는 글은 여성이 절단자를 사랑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형제가 공부하기 위해 가족을 데리고 사막을 헤매고, 심지어 형제의 아내 자살에 대한 묘사까지 번거로워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내가 법원 주림을 심사한다" 전후 두 단락은 두 가지 이야기에 속하는데, 작가는 그것들을 연결시켰지만 서로 보살피려 하지 않았기 때문에 여전히 두 가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미 심종문의 네 편의 작품을 토론한 이상, 우리는 그의 작품의 철리와 예술을 다시 한 번 관찰할 수 있습니다.
심씨는' 문체작가' 라는 칭호를 받았지만 그의 작품은 이상이 없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그의 이상은 아직 체계가 되지 않은 것 같고, 공공연하게 자신을 위해 선전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많은 독자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지금 외람되게 그에게 그림을 그려도 무방하다. 이 이상은 무엇입니까? 나는 단지 글자의 힘으로 늙고 부패한 중화민족에게 야인의 피를 주입하고, 그를 흥분하게 하고, 20 세기 무대에서 다른 민족과 생존권을 쟁탈하게 하고 싶었을 뿐이라고 생각한다. 중국 민족은 나이에 따라 고령화되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중국의 민족 조직사를 연구하기만 하면 알 수 있다. 진나라 시대의 하상주 민족은 역사가 비교적 길지만, 그 대신 초진 민족은 매우 젊다. 선비, 흉노, 편푸 등의 민족과 당나라 이후의 리아, 금, 원, 청 등 유목 민족이 나와 동화되었다. 노화는 또한 몸에 신선한 피를 많이 보충했다. 현대 유럽인이 20 대 소년이라면, 우리는 30 대가 되어야 풍화정무다. 경쟁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우리의 실력이 반드시 그들보다 못하지는 않지만, 중화민족의 시대는 늙지 않고, 문화의 시대는 너무 늙었다고 생각한다. 문화가 물처럼 너무 오래 흐르면 침전이 생긴다. 우리의 혈관은 더욱 굳어지고, 우리의 골격은 더욱 석회질이 되고, 우리의 내장작업은 더욱 막히고, 우리의 이목구비 운동은 더욱 둔해졌다. 나중에 각종 질병이 발생할 것이다. 또 동한 이후 인도 문화를 받아들였다. 인도 문화는 매우 이상하다. 열대 지방에서 자라서 먹고 입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 성인들은 결국 숲에 앉을 것이다.
갠지스 강 모래 강도, 스님 강도; 세상을 가로질러 33 일 동안, 나는 끝없는 경지에서 내 정신을 질주하고, 사상의 광희 속에서 내 마음을 방종할 것이다. 실생활에서 영원히 눈을 감는다. 이런 사상은 중국에 전해지고, 우리 고유의 노장무위 철학과 결합해 우리 문화는 더욱 독이 되었다. 후시는 인도인들이 우리에게 두 가지 해로운 선물, 즉 불교와 아편을 주었다고 말한 적이 있다. 나는이 진술이 매우 통찰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관계로 인해 중국 문화는 침전물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나중에는 고인물로 변해 마이크로파의 악취를 견디지 못했다. 아무리 용감하고, 아무리 전도유망한 젊은이라도, 이 죽은 물에서 목욕하면, 즉시 너를 다병한 사람으로 만들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많은 새로운 민족이 이 오래된 나라에 들어선 후, 길면 20 년, 짧으면 70, 80 년 동안 부패가 없다는 것은 철증이다. 우리는 이런 문화에서 자라서 생존을 위해 경쟁하고 그것을 위대한 계율로 삼는다. 물론 행복한 삶입니다. 보수에서 타락, 타락에서, 우리는 지구에 서 있는 권리를 잃었다. 우리는 민족의 미래를 동경하는데, 어찌 슬퍼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어찌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서양 민족은 사자, 호랑이, 야생 곰처럼 생기발랄하다. 아마도 그들의 문화가 비교적 젊기 때문일 것이다. 민족 청춘을 회복하려면 서양 문화를 받아들여야 한다. 서양 문화를 받아들이려면 우선 강인하고 거친 기질을 길러야 한다. 나는 한 일본 학자가 일본인이나 서양인에 비해 중국인이 동물의 기운이 부족한 것 같다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 5 월 4 일 운동 전에 첸 두시 (Chen Duxiu) 는 "새로운 청년 (New Youth)" 에서 청소년의 동물성을 강력하게 옹호하거나 그렇게했습니다. Shen Congwen 도 맏이족의 일원이지만, 그는 생명력이 강한 호남족에 속하며, 서남에서 자라면서 우리보다 약간 야성적인 기질을 가지고 있다. 그는 이런 야성적인 기질을 횃불로 전민족 청년의 불꽃에 불을 붙이고 싶어 하루 종일' 강함',' 맹렬함' 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그들의 더러움, 비열함, 우악스러움, 음행의 성격에서 서남 민족의 하층을 쓰는 것을 좋아한다. 술, 도박, 싸움, 싸움, 도둑질 속에서 우리도 우리처럼 새빨갛고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람의 마음을 삶는 집행자도 배은망덕한 세 혀를 베어 술을 마시는 장교, 돈을 위해 사람을 죽이는 노동자, 몸값을 위해 사람을 잡는 납치범, 그의 순진함과 귀여움이 있다. 그는 최선을 다해 요우의 생애를 소개했다. 그는 요호가 한족에 의해 산으로 쫓겨난 타락한 민족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들은 한문화에서 목욕하지 않았고, 그들이 접촉한 것은 자연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들의 생활은 인간과 짐승 사이에 있어서 한족보다 정력이 더 왕성한 것 같다. 그래서 묘족 영웅 자녀는 그리스 신화 속 아폴로와 비너스처럼 일부러 장식되었다. 그는' 앨리스 중국 여행기',' 사냥꾼의 이야기' 등 중국 문화를 풍자하는 곳이 많다. Shen Congwen 의 텍스트는 대부분의 젊은이들의 동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는 그의 글이 젊은 사람들의 심리에 맞는 철학적 사고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심종문의 작품의 예술에 대해 말하자면, 나도 좀 토로해야 할 견해가 있다. 심석 작품의 첫 번째 예술적 장점은 특별한 스타일을 창조할 수 있다는 것이다. 노신, 마오 방패, 잎 등 체계 외에 또 다른 학파가 되었다. 정령은 문단에서의 지위가 그보다 높지만 정령의 스타일은 분명히 그의 영향을 받았다. 비록 그의 문필에는 흠이 있지만, 그는 영원히 다른 사람의 올가미에 걸려들지 않고, 영원히 신선하고 활발하며, 영원히 자신을 표현하지 않을 것이다. 그가 이 도구를 얻은 후에, 그는 어떤 일반적인 주제에도 비범한 글을 쓸 수 있다. 여춘양의 손가락처럼 모든 석두, 또 신화 속의 지팡이처럼 평범한 경지를 현국으로 바꿀 수 있다. 둘째, 구조가 다변적이다. 마오 둔 (Mao Shun) 은 "이미 여러 작품을 출판 한 작가의 문제는 자신이 주조한 모델을 고수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 이라고 말했다. 달프는 자서전 소설 외에는 아무것도 쓸 수 없고, 장지평의 삼각연애소설도 마찬가지다. 마오 방패가 말한 어려움은 돌파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심종문의 소설은 제재가 광범위하여 구조적으로 남달랐다. 하지만 우리 작가들은 이와 관련하여 이미 몇 가지 수단을 보여 주었다. 그의 소설 중 일부는 거꾸로 쓴 것이다. 예를 들면, "똑바로 위로" 와 같다. 일부는 "랜슨 부인, 랜슨 부인" 과 같은 순서입니다. 어떤 것은 토론으로 인한 것이다. 예를 들면' 넷째' 이다. 어떤 것은 "남자가 알아야 할 것" 과 같은 편지로 인한 것이다. 그는 비록 많은 단편을 썼지만 거의 모든 편은 새로운 구조를 가지고 있어 독자들을 단조롭고 반복하지 않을 것이며, 그 거대한 조직력은 참으로 칭찬할 만하다. 그리고 각 소설의 끝에는' 급격한 변화' 가 있어야 한다
(빠른 회전).' 호랑이 새끼' 의 문장 처럼, 그가 교육을 입양한 그 똑똑한 병사는 결국 도망쳤다. "밤" 편에서 은거한 노인은 죽은 여자의 시체를 보여 주는 방을 열었다. "소" 라는 글에서, 소 할아버지의 소는 라브에 의해 끌려갔다. "겨울 우주" 기사, x 씨는 바다에 던져졌습니다. "군대에 입대한 후" 라는 글에서 둘째 형은 적에게 해고되었다. "랜슨 부인과 랜슨 부인" 이라는 글에서 아내는 여학교 학생들이 파마를 하고 화병을 던지는 것을 들었다. 문장 전체가 이렇게 잘 완성되어 예상치 못한 느낌과 놀라움을 줄 수 있다.
둘째, 구법은 짧고 용맹하며 순미로 가득 차 있다. 심석이 자주 허풍을 떠는 것을 들었는데, 이런 표기법은 틀림없이 그가 고의로 한 것이다. 예를 들어, "나의 초등학교 교육" 은 "1 시간 생활" 에서 "정월, 소교장에 가서 설날을 본다. 3 월에 나는 성두에 연을 날리러 갔다. 5 월, 보트 타기 보기; 6 월, 산에서 귀뚜라미를 잡고 강에서 목욕하다. 7 월, 불타는 가방; 8 월, 달을 보세요. 9 월에 오르다. 10 월에 팽이를 치다. 12 월에 나는 제사용 접시 세 개를 들고 절에 가서 신을 경배했다. 평일에는 학교에 다니고, 장을 보고, 한턱 내고, 상례를 보낸다. " 이것은 상투적인 동요에서 바뀐 것 같고, 문장 규칙은' 월령' 과 같다. 이 예는 나머지가 될 수 있다.
셋째, 언어가 참신하고 때로는 황당무계하고 익하다. 예를 들어, "이 사람은 당시 산서에서 베이징을 지나가고 있었는데, 체면이 좋고 귀여운 몸매였다. 가장 거친 비유로 볼 때, 그는 얼굴이나 입을 두드리거나 몸의 일부를 전당포에 넣으면 많은 돈을 쉽게 얻을 수 있다. " ("넷째") "날씨가 좋기 때문에 이자를 빌릴 수 있다." (소) "사람의 연민은 선물만큼 관대하지는 않지만 선물보다 더 쓸모없는 것이다." ('아빠') 이런 말은 심석의 작품에서 흔히 볼 수 있어 군말을 할 필요가 없다. 쉬운 말은 하지 마라. 정신이 낡은 문학 형식에 질식하지 않는 사람만이 이렇게 자유로운 상상력을 가질 수 있어야 이렇게 재미있는 비유를 할 수 있다.
심종문 창작의 부족함은 전혀 없다고 말할 수 없다. 첫 번째는 너무 잡문이다. 그가 소설을 쓰는 것은 마치 EssayConter 의 필법을 쓰는 것 같다. 그는 이렇게 자신을 설명했다. "이 작은 집필에서 우리는 문장 () 가 잡문 () 에 더 가깝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최선을 다해 묘사하지만 구조적으로는 소홀하다." 전반적으로, 나는 사물의 중심, 인물의 중심, 인상 또는 긴장과 같은 단편 소설의 필수 조건을 고려하지 않았다. 일부러 이렇게 한 것 같아요. 다 쓸 때까지 밋밋하게 썼어요. 일이 완전히 정상이어서 과장하지 않고, 자르지 않고 ... 나는 지금까지 일반인이 소설이라고 부르는 소설을 쓴 적이 없다. 왜냐하면 나는 규칙 밖의 실패를 받아들이고 규칙 안에서 성공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석주 후기 ") 원래 이야기는 모두 잡문의 문체로 쓰여졌지만, 프랑스어에는 이른바' 캉트' 가 있다. 프란시스의 "내 친구의 책" 처럼요.
, 도드의 방앗간 편지 (LesLettresdemonmoulin),' 악요물어 (LescontesduLundi)' 는 이런 종류의 문장, 소설과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차이가 크다. 심석은 예전에' 이야기꾼' 이었는데, 캉트 장르의 이야기를 쓰는 것은 괜찮았는데, 연이어 이야기를 쓰는 것은 좀 귀찮았다.
두 번째는 단어로 문장을 만드는 것이다. 비록 우리는 간결하고 명료하게 하려고 노력하지만, 묘사는 여전히 번거롭고 질질 끌린다. 때때로 수백 글자도' 중심 사상' 에 이르지 못할 때가 있다. 마치 한 노부인이 이야기를 나누며 오랫동안 이야기를 나누던 것과 같지만, 청자는 여전히 그가 무슨 뜻인지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뚱뚱한 사람이 부드러운 주먹을 한 대 때린 것 같은데, 그의 아픈 곳을 때리지 못했다. 그가 쓴 1000 자의 문장, 우리는 그것을 수백 글자로 줄일 수 있지만, 원래 의도는 여전히 버릴 수 있다. 그래서 그의 글은 칼처럼 독자의 마음을 꿰뚫을 수 없었고, 그의 이야기는 아무리 비참하고 무섭더라도 독자의 머릿속에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길 수 없었다. 이 점에서 그는 왕통조의 초기 스타일과 비슷하다. 조의 말에 따르면, 의 글은 "몇 차례 수정되고 단련되었다" 고 한다. 하지만 그의' 봄비야',' 황혼',' 나뭇잎 한 조각' 등의 작품을 보면, 우리는 그것들이' 살이 많고 뼈가 적다', 반복되고, 자질구레하고, 무미건조하다고 생각한다. 만약 세상에 정말' 문장 병원' 이 있다면, 왕통조의 글은 20 ~ 30 근의 비계를 잘라야 하고, 심종문의 글은 십여 개의 게으름을 피워야 한다. 작가는 글을 쓰는데, 당황하지 않고, 생각이 가는 곳마다 붓이 가는 곳이다. 애석하게도 그의 사상은 좀 뒤섞여서 글의 장르가 순수하고 순순할 수 없다.
작가는 깊은 교육을 받지도, 책을 많이 읽지도 않았지만, 영국 철학자 스펜서의 자석처럼 매력적인 두뇌와 길고양이 같은 탐정눈을 가지고 있다. 심지어 평범한 생활경험, 책 한 권, 평범한 친구와의 대화에서도 그가 창작한 영감을 찾을 수 있다. 세상에 녹기에 충분하지 않은 것은 아무것도 없는 것 같고, 그가 글을 쓸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때때로 우리는 그의 영감이 어디서 오는지 잘 알 수 있지만, 우리가 쓰면 쓸 수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는 자신이 한 가지 일에 대해 50 가지 연상 ('앨리스 중국 여행기' 순서) 을 가질 수 있다고 말했는데, 이것은 허풍을 떠는 말이 아니다. 그에게 이런 능력을 주기 위해 그는 온갖 수단을 다해 양산하고, 미성숙한 감정을 양조하고, 불분명한 대상을 관찰하고, 문장 쓰기를 시도했다. "도시의 한 여자", "의사", "의사", 단순히 저속한 로맨스 ①, 그의 문장 빛, 공허함, 떠 다니는 등 독자의 흥미를 끌기 위해 기괴하고 불합리한 사실을 지어내는 것조차 아끼지 않을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때 그의 지나친 상상력은 그의 천재의 장애물이 되었고, 그의 교묘한 필용은 그의 작문 기교의 치명상이 되었다. 나는 종종 Shen Congwen 이 새로운 문학 세계의 마술사라고 말한다. 그는 빈 접시에서 무수한 잔을 부을 수 있다.
사과 계란 손수건에서 빨강, 녹색 리본 쪽지를 많이 꺼낼 수 있다. 빈 항아리에서 뿜어낼 수 있다
끝없는 샘물을 뿌리다. 한쪽의 부담에서 활활 타오르는 불길로 변할 수 있지만, 관중들은 열렬히 고개를 끄덕이고 미소를 짓고 박수를 칠 때 마음속으로 항상' 이것은 속임수에 불과하다' 는 느낌이 든다. 심종문이 노신, 마오 방패, 잎, 정령과 같은 일류 작가가 될 수 없는 것은 바로 이런' 놀이' 에 의해 결정된다!
그러나 작가의 천재는 칭찬할 만하다. 그의 지칠 줄 모르는 창의력은 특히 놀랍다. 그가 앞으로 과도한 상상력을 남용하지 않고, 작품의 생산량을 통제하고, 생활경험을 수집하고, 문필을 정성껏 연마한다면, 밝고 찬란한 황금시대가 그를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