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논자는 봄에 해를 향하고 가을에는 밝은 달이 있다." 이 진술은 확실히 "의식" 에서 나온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이 진술은 정말로 그 고대 책에서 나온 것입니까? 날조한 건가요?

"논자는 봄에 해를 향하고 가을에는 밝은 달이 있다." 이 진술은 확실히 "의식" 에서 나온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이 진술은 정말로 그 고대 책에서 나온 것입니까? 날조한 건가요?

이것은 날조한 것이 아니다. 원문은 동한 학자들이' 사기' 에 대한 주석에서 나온 것이지만, 비슷한 주장은 이미 있었다.

국어 주유론: "상고 선왕은 천하를 얻었고, 신을 존경하고 지혜롭기 때문에, 아침저녁으로 문군을 가르친다." 조미 참고: "천제는 예의상 규에게 귀서진 관리를 의뢰하고, 5 선오 () 를 택하여 태양이 춘분에 떠오르고, 달이 추분에 떠오르고, 태양이 동문 밖에 경배하고, 달이 서문 밖에 경배하게 한다."

"이주관 순전예": "아사히". 정현주: "천자는 춘분, 추분은 만월."

"효무사기": "11 월 신사삭단 동지 날, 서늘한 기운이 심하여 천자가 태을을 교외로 숭배하기 시작했다. 낮과 밤, 황혼 달, 그것은 "쉽다"; 태국을 보는 것은 의식과 같습니다. 클릭합니다 배잠은' 황제는 봄에 태양을 숭배하고, 가을에는 태양을 숭배하고, 밤에는 달을 숭배한다' 고 해명했다. 태양 동문 밖, 태양은 조, 달은 아침저녁이다.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