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율리그의 예술적 특징
율리그의 예술적 특징
우리겔은 주로 두 가지 형태가 있다. 하나는 음악 반주가 없는 구두 랩으로,' 아바간 울리거' 또는' 후루이 울리거' 라고 불린다. 또 다른 하나는 악기 반주를 하는 우리겔인데, 그 중 조아 (마두금) 가 반주하는 우리겔은' 임조 우리겔' 이라고 불린다. 후얼이 동행한 우리겔은' 임호의 우리겔' 이라고 불린다. 우리겔은 반주 악기로 공연을 하는데, 보통 한 사람이 호금을 연주하는데, 사람의 목소리의 곡조는 다채롭고 유연하며, 그중에는' 전쟁조',' 배우자를 고르다',' 풍자조',' 산하조',' 급류조',' 상조조' 와 같은 특징이 뚜렷하다
울리겔
공연 형식은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① 산문문체 소개, 한족 평론서와 비슷하다. (2) 노래 위주의 운체; ③ 랩과 노래의 결합은 한족과 비슷하다. 이 세 가지 형식 모두 각자의 예술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몽골어 스토리 텔링은 한 사람이 연기하는데, 보통 중음과 부족 호랑이가 반주한다. 산문 평론서는 악기로 분위기와 언어 리듬을 부각시키고, 다른 두 가지 형식은 반창을 하는 데 쓰인다. 그중에서 노래는 주요 형식이며, 때로는 마두금이 동반된다. 몽골 평론서는 생생한 언어와 이미지로 유명하다. 원작의 주요 줄거리와 인물에 충실하다는 전제하에 예술가는 왕왕 그것을 크게 가공하고 개편한다. 캐릭터 이미지, 캐릭터 성격, 심리 활동, 전쟁 표현 등 다양한 생활 장면을 묘사할 때 생생한 비유와 대비로 렌더링하는 경우가 많다. 시구의 음정은 책 속의 감정 분위기의 필요에 따라 수시로 변화하고, 곡조는 매우 풍부하다. 솔직히 말하면, 일정한 말투와 리듬도 있다. 가사의 길이가 다르다. 몽골어는 보통 3 ~ 5 자를 한 문장으로, 한 구절 네 마디, 매 구절마다 압운을 한다.
울리겔, 몽골어' 이야기' 라는 뜻은 몽골족 민간 예술의 한 형태이며, 주로 내몽골 자치구와 중국 동북각 성 몽골족 거주지에서 전해지고 있다. 초원에 있는 몽골족 사람들의 생활 습관과 일치하는데, 이런 예술은 낭만적이고 개방적인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그것의 원시 형식은 서구 중세의 음유 시인과 비슷하다. 예술가들은 유크리리나 마두금 (Chaoer) 을 등에 업고, 바람에 따라 초원을 돌아다니며 몽골 가방과 귀족의 저택을 쫓고, 스스로 피아노를 치며 노래를 불렀다. 멋진 랩과 긴 전설이 초원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예술 형식 중 하나가 되었다.
우리 성 원구얼로스 몽골족 자치현에서, 우리겔은 널리 전해지는 오락 방식으로, 현지 몽골족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 발전 과정에서 몽골족 서사시 랩, 찬송사, 호래보, 서사민가, 제사음악, 한족 곡예 등 많은 예술 에센스를 흡수하여 지방적 특색을 지닌 민간 예술 형식을 형성하였다.
Uliger 는 적응성과 유연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무대, 소품, 의류 등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피아노 한 대만으로 반주를 하고 랩을 합니다. 우리거가 사용하는 악기는 유크리리, 몽골어는 헬이라고 합니다. 그 음질은 깊고 초원 정취가 풍부하다.
우리거가 말하는 이야기는 대부분 전설과 역사연의이며, 몽골 역사의 서지를 반영하는데, 예를 들면' 그사르',' 강겔',' 구렁이구스 항복',' 청사연의' 등이 있다. 그리고 몽골어 고대 중국 번역의 많은 중국 참고 문헌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삼국연의", "봉신연의" 등이 있습니다.
예술가 우리겔은' 훌친' 이라고 불린다. 많은 늙은 예술가들은 매우 풍부한 언어 조예, 뛰어난 랩 기교, 생동감 있는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 그들이 대표하는 이야기는 기복이 심하고, 멜로디의 리듬은 변화로 가득 차 있으며, 강한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개인 공연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이야기의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예술가의 라이브 공연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어떤 어운은 시와 같고, 아름답고, 듣기 좋다. 어떤 사람들은 깊고, 내용이 유머러스하고, 표현이 상쾌하며, 직접 관중을 끌어들인다. 경험 많은 예술가는 늘 즉흥적으로 창작한다. 하나의 제목만 주면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 말할 수 있다.
곽겸에서는 현지 우리겔 예술가 창명, 포청, 백윤장포 등 세대의 예술가들의 융합을 통해 우리겔 예술의 영향력이 커지고 독특한 특색을 형성했다. 우선, 그는 오래된 전통을 계승하여 아용 간 산딜을 창조했다. 두 번째는 혁신이 새로운 서지학인' 단화살동의어' 를 창조했다는 것이다. 한편, 83 세의 예술가인 백윤쿠포는 길림 인민출판사와 내몽골 인민출판사가 1990 년에 출판한 장편 서면학' 도과후타오' 를 완성하여 원구오로스 울리거 예술의 발전을 다시 한 번 추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곽겸의 우리겔은 자신만의 독특한 어조, 구조, 언어를 가지고 있다. 한편, 현지는 다민족 거주지이기 때문에 몽골족 사람들의 생산생활, 풍속 습관, 취미에 큰 변화가 생겨 대부분 중국어로 대화할 수 있다. 예술가는 표현력을 높이기 위해 랩에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한족 방언과 속담을 사용했고, 언어장애를 형성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더욱 적절하고 생동감 있는 예술적 효과를 냈다. 노래에서 일부 가사의 첫 번째 문장은 본체이고, 마지막 문장은 온톨로지에서 몽골어의 한역이다. 예를 들어,' 차건호리모 만리 장성',' 차건호리모' 는 몽골어에서 만리장성이라는 뜻이지만, 사실 이 말은 만리장성이다. 어떤 랩은 중국어로 직접 서술하는데, 예를 들면, "들보를 훔치고 기둥을 바꾼다", "쿤륜산", "청룡의 높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백호의 활허리를 두려워한다", "나는 푸른 연기를 두려워한다" 와 같다. 이런 몽한이 결합한 랩 형식은 현지 연예인들 중에서 가장 흔하며, 대중의 인정과 수용을 받아 독특하고 독창적이며 몽한의 두 언어에 적합한 전 골로스 울리거 예술을 구현했다.
생존과 발전의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우리겔은 위급해져서 점점 가방과 나다모 대회에서만 그들의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이 민족 문화를 전승하기 위해 곽겸현은 최근 민족문화관, 민족곡예사, 심사위원관을 설립하여 연예인들의 학습, 심사, 인증, 공연 조직, 새로운 서적 창작, 문학유산 발굴, 곽겸울리거의 번영을 촉진하고 새로운' 훌진' 집단이 생겨났다. 2002 년에는 전국 몽골 진 도서 편찬 업무회의도 주최해 전국 몽골 평서학회를 설립하고 차간호 몽골 민속관광축제에서 우리겔 특집 공연을 개최했다. 2004 년 우리겔을 주요 공연 내용으로 한 울란치목공연팀이 울란치목예술단으로 설립되어 우리겔의 보급을 더욱 강화했다.
Uliger 에는 많은 곡조가 있는데, 멜로디와 조식은 모두 고정적이다. 래퍼는 이야기의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울리그는 몽골 가방이나 광장이나 무대에서 랩을 할 수 있다. 혼자서 부를 수도 있고, 여러 사람이 부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