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삼청 중 어느 것이 본존인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삼청 중 어느 것이 본존인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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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모두는 삼청이 누구인지 알지만, 어떻게 그들을 구별할 수 있습니까? 원석 천존일명' 옥청원석 천존'. 삼청' 에서, 그것은 가장 존경받고 도교신선 중의 제 1 신이다. 역대 신선경' 은 그를' 주재천정의 조상' 이라고 부른다. 비록 그의 지위는 매우 높지만, 그는 노인보다 늦게 나타났다. 도교가 형성된 초기에는' 초불' 이라는 말이 없었고,' 태평경',' 향아주' 에도 기록이 없었다. 중국의 신화 전설에서는 기원을 찾을 수 없다.

장엄하고 숙숙연한 도교 삼청전은 보통 세 존엄한 신을 모시는데, 이것이 바로 도교의 가장 높은 신령인' 삼청조사' 이다. 삼청전 입구에 서 있는 삼청은 도가 철학' 삼위일체' 이론의 상징, 즉 전 중 옥청원석천존상, 왼쪽 위 영보천존상, 오른쪽 위 방태청도덕천존상이다.

나중에 도교는 이로부터 삼신을 파생했다. 따라서' 삼청' 본존은 도교신선 체계 중에서 가장 존경받는 것이다. 도술피벗' 제 7 권은' 태진과' 를 인용해 "로다생은 삼원현기가 있어 삼청천도로 변했다. 하루 맑은 하늘, 시작이다" 고 말했다. 다음날, 물고기 비가 청나라에 갔다. 세 번째는 하늘이 너무 맑고 분위기가 신비하다는 것이다. 이때부터 세 가지 가스가 각각 탄생했다. " 운칠도',' 법원도' 등 도교도 서적에 따르면 청자 청청, 혼혈은 너무 허무하고, 그 기개는 푸르고, 진도는 성경, 천보존 (원신) 통할으로 올라간다. 물고기 비 는 맑은 날 에, 그 가스는 노란색, 요정 도로 는 진실, Lingbao 동상 으로 상승했다; 하늘이 너무 맑고, 기현백하다. 인문학은 선경으로 올라가고 도가는 안에 산다. 문은 이렇게 말했다. "이 네 종류의 사람과 하늘, 즉 삼계보다 네 가지 사람과 하늘이 분명하다. 삼청 위에는 대라전이 있고, 원대 부처는 이곳에서 거주하며 강의한다. 천보군지는 옥청 경지에 있고, 하늘은 높고 구름은 옅다. 영보군은 청을 목표로 하고 있다. 즉 물고기 우천야, 신보존 (도덕천존) 은 청청 () 에 있다. 즉 천야 () 를 크게 잡는 것이다. " ("7 년 구름" 볼륨 3, "도초") "집주 석진" 구름 "경략" 에 따르면, "삼청 서식지 옥청성지, 원나라가 거주하기 시작했다. 청 거룩한 환경, 타오 6 월 거주; 태청선경, 어르신이 사시는 곳. " 동시에, 도교의 삼청신령에 대한 숭배는 도교의' 삼굴진경' 의 신화를 반영한다. "구름 7 장" 권 6 ~ 3 공경 교처 구름: "대문 위에 구름에는 세 구멍이 있는데, 그 구멍이라고 한다. 선통은 멋지고 세 개의 시스템이 있어서 구름에 구멍이 세 개 있다. 제 1 홀은 사실이고, 제 2 홀은 신비하고, 제 3 홀은 신이다. 세 번의 신비한 목적이자 8 대 정신의 장이다. " "위청신위 위청도법 허브" 에 따르면, "도법회 원" 권 1; 원초 성조는 묘도 동부를 대표하여 태현을 보좌하고 위청학파를 전파했다. 위청현조는 경령부여에서 대군을 초빙하여 동현경부를 대표하고, 태평을 보좌로 하여 영보파를 물려받았다. 태청도덕 오령의 시조 현노군은 동신경과를 대표하고, 태청을 보좌하며,' 일맹일위' 의 길은 삼굴을 관통하며 도덕파와 정통파를 전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