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형제애'를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형제애'를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하얀 이슬은 서리입니다. 이른바 이지는 물 건너편에 있다. -시
가수가 씁쓸하든 아니든 상관없지만 소울메이트에게는 상처를줍니다. 나는 쌍둥이 백조를 위해 날개를 펼 것이다. --고시 19수 중 다섯 번째
북쪽에서 마중 나온 우체부는 매화를 접어서 멀리 산에 있는 친구에게 주었다. 강남에는 이보다 더 좋은 선물이 없으니, 꽃이 봄을 보낼 것이다. -남조(송나라) 루카이
관우 길은 멀지만 금릉 사자는 적다. 나 혼자서 만리 길에서 눈물을 흘리고 책 한 권을 펴서 그대에게 전하노라. -북주유신
멀고 가까워도 만 리는 여전히 이웃이다. -당-장지우링
방금 만난 미소가 흐느낌으로 바뀌었다. --왕탕웨이
그의 삶이 순탄치 않다는 것을 알면서도 같은 병에 대해 걱정한다. --탕멍하오란
가을이 지나고 뻐꾸기 시계가 다섯 개울을 지나는 소리가 들린다. 내 마음에도 기(氣)가 있고, 밝은 달에도 기(氣)가 있으니, 밤랑천까지 당신을 따라가겠습니다. --당리백
스승님, 제 마음속에서 당신을 환영하오니 당신의 명성은 하늘에 닿을 듯합니다. 장밋빛 청춘에 모자와 수레의 중요성을 버리고 소나무와 구름을 좋아하셨으니, 이제는 백두산입니다. --서쪽에는 고인의 추억이 보이지 않고, 동쪽 바람에는 장안의 꿈이 있네. --당리백
이백은 배에 앉아 막 떠나려는데 갑자기 해안에서 작별의 노래가 들려왔다. 복숭아꽃 연못이 아무리 깊어도 나를 떠나보낸 왕륜의 사랑만큼 깊지는 않구나. -당리백
고인은 자주 내게 손을 흔들며 황학탑에 작별을 고하고 버들잎과 새소리가 아름다운 이 봄에 양저우로 떠났다. 내 친구의 돛은 푸른 하늘 끝에서 사라져 사라지고 먼 수평선을 향해 달리는 장강의 첫 줄만 보입니다. --탕리바이
늦가을이 되면 우정은 더 가까워질 것이다. --당두부
구름 너머의 나무를 세어보면 눈앞에 있는 사람을 구분할 수 없다. --당천기
노을 지는 가을 풀을 바라보며 늙음은 죽은 자를 본다. --탕리두안
우리는 서로를 떠나 구름처럼 떠돌다가 10년이라는 세월이 흐르는 물처럼 흘러 마침내 다시 만났다. 우리는 예전처럼 이야기하고 웃었지만 머리가 조금 희끗희끗해졌다는 것만 다를 뿐이었다. --당웨이우잉
옛길에는 나그네가 없고, 추운 산에 당신만 홀로 있네. --당-류창청
젊은이는 새로운 것을 배우지만 늙으면 옛 친구를 그리워한다. --Tang-Han Yu
우리는 마지막 날에 만나게 될 때까지 불행할 것이다. 이해합니다. 지인은 왜 그러는 거죠? --타오르는 그림자 없는 등불이여, 오늘 저녁에 당신이 구천에 빠졌다는 소식을 들었소. 죽어가는 병에 걸려 앉아있으니 어두운 바람이 차가운 창문으로 비를 불어넣는다. --당원전 사슴 노래, 야생 X. 나는 좋은 손님이 있고 피아노를 연주하고 피아노를 연주합니다. --시징샤야 사슴 노래
신사는 말로 친구를 사귀고 자애로움을 베풀어 남을 돕는다. -공자 논어
멀리서 찾아오는 친구가 있다. -논어 학습편
형제는 모두 사해(四海) 안에 있다. --윤유연원(論語-颜渊)
交朋友,说话算数。 --논어(공자 논어)
신사의 우정은 물처럼 가볍고, 악인의 우정은 물처럼 달다. --장자 산무
신사의 우정은 물처럼 가볍고, 악인의 우정은 물처럼 달다. -- "장자 - 산무"
그림을 그리는 친구는 무심해야 하고, 종이 같은 산은 평평한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 "장자 - 산무"
독자는 벗으로 죽고, 여자는 연인으로 죽는다. -- "전국시대 전략 - 조자룡"
서로 친구를 사귀는데, 왜 살과 뼈가 필요한가? -- 한레푸 고사
아첨하지 않고 친구를 사귀고, 오만하지 않고 친구를 사귀면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한양슝
산은 너무 높지 않고 바다는 너무 깊지 않다. 주공이 음식을 뱉으면 천하가 주공에게로 돌아온다. -삼국지(위) 조조
열흘의 휴식, 승리의 친구, 수천 리의 환영, 혼례. --Tang-
세상은 결국 좁은 곳에 불과하다. --Tang-
지금 달은 하늘 너머 바다에 있네 * * *. --당-장지우링
인생은 서로에게 친근한데, 왜 금과 돈이 필요한가? -당나라 당리백
인생은 노인과 젊은이로 나뉘지 않는데, 왜 먼저 서로 어울려야 하는가? --당나라 두부
조나라의 남북에는 샘물이 가득하고 갈매기가 날아든다. 노파는 손님을 위해 꽃길을 쓸지 않고 오직 오늘 그대를 위해 쓸었고, 이 나무 문은 그대를 위해 열지 않고 오직 오늘 그대를 위해 열었네. -당나라 두보
문장을 친구로 삼고 독일을 이웃으로 삼았다. -당주용
웃음과 훌륭한 학자가 있어도 딩백은 없다. -당유시
인생의 우정은 가라앉기 위한 것이 아니라 끝에서 시작된다. --탕헬란진명
이 신사의 친구도 같은 마음과 지, 만장일치. -송오양시우
인생은 서로를 이해하는 것이다. --왕송안시
우리가 모두 사해의 형제라는 것을 안다면 어디서 옛 친구를 만날 수 있을까요? --송천중강
추운 밤에 손님을 위한 술로 대나무 난로의 수프가 먼저 붉게 끓었다. --존슨 레이
인생은 소중하고 친밀하며 친구를 사귀는 것은 결코 너무 이르지 않다. --밍위안 중다오
남편은 만리 밖의 옛 고향에서 함께한 소울메이트다. --천명자롱
수천리에서 만날 운명이다. -- "물의 여백"
오만하고 폭력적인 사람과 친구를 사귀지 마라. --관백의 마음
사람과 잘 지내는 첫 번째 방법은 겸손하고 정직해지는 것이다. --수련풍속의 유산
선한 의도를 가지고 사는 것은 마치 랑자의 방에 들어가서 오랫동안 향기를 맡지 않는 것과 같고, 악인과 함께 사는 것은 전복의 집에 들어가서 오랫동안 전복의 냄새를 맡지 않는 것과 같다. -한유상
돈이 있는 사람은 절대적으로 기울어지고, 이익이 있는 친구를 사귀었던 사람은 가난하면 흩어진다. --왕통, 수이
고대인들은 속물적인 친구를 부끄러워했다. -- "세상의 새로운 이야기 - 분노"
같은 아름다움을 부러워하고, 같은 지혜를 구하고, 같은 귀족을 해치고, 같은 이익을 피하십시오. --수안장리
호랑이의 가죽을 칠하기는 어렵지만 뼈를 칠하기는 어렵다. --원관한경
사람을 외모로 판단하지 말라. --펑밍멍룽
술과 고기를 좋아하는 형제는 수천 명이지만 희생자는 한 명도 없다. ---펑밍멍룽
세상은 자기 백성을 알고 자기 사람을 안다. --펑밍멍룽
시적인 명언, 충성스럽고 강력하다.
현란하고 공허하다. -- "모든 것이 평등하다. 말하기 어렵다."
성실은 하늘의 도이며, 성실하게 생각하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다. -맹자 -리우
성실하게 더하면 돌이 열린다. -왕한추앙
몸을 수양하려면 먼저 마음을 바르게 해야 하고, 마음을 바르게 하려면 먼저 성실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탕한유
정직은 성인의 근본이며 모든 행동의 원천이다. --정직은 자기 수양의 근본이다 -송주희
하는 일은 반드시 견고해야 하고 부끄러움이 없어야 한다. --펑밍멍롱
수련과 삶은 오직 성실함뿐이다. --주명위
충성은 인생의 본질이다. --황청정시
감동을 주고, 진실하며, 거짓이 없다. -- 팡칭바오
쉬운 것은 없고 안전한 것은 없다. -- 허한수 - 쉬유 전기
진강은 그 자체의 특성이 있고, 옥은 강하지 않다. --가을에는 버드나무의 자세가 먼저 떨어지고, 서리가 내리면 소나무와 노송의 품격이 열린다. --남조(송나라) 유이경
달이 밝아도 걱정하지 말고, 밤의 진주가 있으니. --당송(송나라)원지
인생에는 파도가 있고 만물에는 곡선이 있다. -당리백
좋은 것은 어려움에서 오는 것이지만, 젊은이는 쉬운 것을 취할 수 없다. --탕리셴용
서리와 눈 속에서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지만, 고송의 가지들은 충실하다. --탕시젠우
달에 꽃이 부족하면 꽃은 반드시 꽉 차고 둥글어야 한다. --Tang Wen Tingjun
떠난 꽃은 슬퍼할 필요가 없으며, 내년에는 붉은 알맹이가 가지에 가득 차 있습니다. 산은 굽이굽이 돌아가고 물은 출구가 없어 걱정인데, 푸른 버드나무와 꽃이 만발한 사이에 갑자기 산촌이 나타난다. -송루유
남편이 많든 적든, 성공하든 실패하든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송나라 루유
결코 쉽지 않다. --송나라 두안리
세상은 폭풍우 치고, 우리 마음은 고상하다. 세상은 차갑고 따뜻하지만 우리는 견딘다. --청시성진
우리는 약간의 좌절을 겪은 후에 통찰력을 얻고, 약간의 허물을 허용하면 측량을 늘린다. --칭진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