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삼국지에 관한 시 또는 명언 (삼국지에 관한 고전 고대 시 10편)

삼국지에 관한 시 또는 명언 (삼국지에 관한 고전 고대 시 10편)

1.삼국지에 관한 가장 고전적인 고대 시 10편 삼국지는 장엄한 역사이자 영웅들의 시대입니다. 삼국지에 관해서는 민간에서 학계에 이르기까지 삼국지라는 주제는 항상 회자됩니다.

문인들은 시를 쓰고, 민중 예술가들은 연극을 하고, 모두가 각자의 마음속 '삼국지의 꿈'을 공연하고 있습니다.

삼국의 시는 강과 개울과 같지만 다음 10편의 시만이 걸작으로 인정받았으며, 삼국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가장 장엄한:천 번을 거듭하여 흐르는 강물.

니안누조 치비회구

송소지

강물은 동쪽으로 흐르고, 과거의 영웅들은 영원히 사라졌다.

옛 캠프 서쪽, 사람들은 삼국지의 전투, 적벽대전이라고 말한다.

가파른 바위 절벽, 강변을 덮치는 천둥 같은 파도, 수백만 개의 눈이 굴러가는 듯한 파도.

그림 같은 웅장한 강과 산의 공기, 얼마나 많은 영웅과 영웅이 한꺼번에 등장할까요.

주유의 봄날을 떠올려보니 젊고 아름다운 차오는 막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았고 용맹이 넘쳤다.

깃털 부채를 든 백인이 그를 만나러 와서 이야기하고 웃고 있으니 적의 전함은 잿더미로 변했다.

나는 오늘 전장에서 경건하고, 흰머리를 느끼고 조기에 생성하는 마음을 느낍니다.

인생은 꿈과 같고, 병은 달로 돌아간다.

수서가 황주로 좌천되어 적벽집을 둘러보며 삼국시대 주유의 무한한 풍광을 회상하며 흘러가는 세월을 한탄하며 이 시를 지었다고 합니다.

시 전체는 고대 가사, 강하고 시원하고 웅장하고 장엄한 문체, 넓은 영역에서 차용합니다. 풍경, 역사, 감정이 결합되어 사람들에게 영혼에 충격을주는 일종의 예술적 힘을 주며 "과거와 현재의 최고의 노래"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철학적인 것은 과거와 현재의 많은 것들이 그저 미소라는 것입니다.

린장현

양쯔강은 동쪽으로 흐르고 파도는 영웅들을 지치게 했다.

잘했든 잘못했든, 실패했든 지금에 와서는 모두 공허한 게임으로 시간이 흐르면서 사라졌다.

푸른 언덕은 여전히 존재하고, 해는 여전히 떠오르고, 해는 여전히 지고 있습니다.

강가의 백발 은둔자는 세월의 변화에 익숙해진 지 오래였습니다.

오래된 친구를 만나 술 한잔.

얼마나 많은 과거, 얼마나 많은 시대가 대화에 담겨 있었을까.

삼국지연의의 첫 대사로, 삼국지연의와 함께 이 단어는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삼국은 역사가 되었고 영웅들은 먼지가 되었지만 강은 끝없이 흐르고 푸른 언덕은 언제나 그 자리에 있습니다. 역사의 흥망성쇠는 언제나 과거형일 것이니, 투덜대며 계산할 필요 없이 가을달과 봄바람을 벗 삼아 산과 강을 즐기고 어부와 나무꾼을 여유롭게 보내는 것이 낫다.

가장 대담한:동풍이 따르지 않고, 구리 새 꽃 봄이 두 차오를 잠급니다.

치비

당두무

부러진 쇠자루가 모래 바닥에 가라앉아 사라졌는데, 문질러서야 그것이 적벽대전의 잔재라는 것을 깨달았다.

동풍이 주유의 전투를 돕지 않았다면 조조의 승리와 어촉의 청동 참새터 투옥으로 끝났을지도 모릅니다.

두무는 삼국지에 대해 동풍이 주유를 도와주지 않았다면 조조가 승리하고 얼초는 청동참새터에 투옥되었을 것이라고 과감하게 가설을 세웠다.

기정사실화된 역사를 마주할 때 우리는 항상 역으로, 처음부터 그랬다면 어땠을까를 생각해 봅니다. "광우 전장에는 영웅이 없다"는 루안지의 한탄이 함축된 가상의 역사는 매우 모호하고 쉽게 보이지 않습니다.

가장 무기력한 존재: 손중모의 아이들.

난샹 지등 징커우 구베이팅이 임신했습니다.

새로운 기적을 노래하다

중국 어디에서 볼까? 풍경이 가득한 구베이 저택.

시대에 걸쳐 얼마나 많은 것들이 흥망성쇠를 거듭했을까요?

요요! 양쯔강은 끝이 없어요.

나는 너무 어려서 동남쪽에서 싸움을 멈출 수 없었다.

세계의 영웅은 누구인가요?

조조! 아이들은 손중모처럼 되어야 합니다.

어려움

2. 삼국지에 나오는 유명한 명언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1. 신사의 도리는 조용하고 검소하며, 야망에 무관심하지 않고, 조용하고 멀리 떨어져 있지 않는 것이다. -주거량

2. 월룡, 봉황 병아리, 둘 다 천하를 지킬 수 있다. -수경

3. 남편은 야망이 있었지만 완리는 그녀와 가까이 지냈다. ---조자

4. 이것도 같은 뿌리 튀김이다. ---조조

5. 녹지, 내 마음속에는 오래도록 그리웠지만 신하를 위해 오늘까지 슬퍼하고 있다. ---조조

6. 봉황은 천리를 날아도 부끄러움 없이 날아오르니, 주군이 아닌 한 편에 스승이 계시네. 나는 용무에서 싸우고, 내 집을 사랑하며, 진수를 자랑스러워하며, 날씨를 기다린다. --제갈량

7, 술과 인생의 기하학. ---조조

8, 녹자, 내 마음속에는 오래 전부터 준을 위해 지금까지 명상을 하고 있다. ---조조

9. 남자라면 너그러워지고 성공할 것이다! -시마중다

10. 옛사람은 값이 싸고 무거워서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조비

11, 배우지 않으면 다재다능할 수 없고, 배우기 싫으면 성공할 수 없다. ---제갈량

12, 내가 세상에 부정적이 되기를 가르치느니 차라리 내가 세상에 부정적이 되기를 가르치겠다! --조조

13, 늙은 말은 웅크리고 열망한다. 순국선열은 늙어서도 용기가 넘친다. ---조조

14, 무관심하지도 않고, 조용하지도 않고, 멀지도 않다. ---제갈량

15, 군자는 어지러운 세상에 태어나 삼족검을 잡으면 큰일을 할 수 있으니 오늘의 야망은 성공하지 못했는데 어찌 죽으리오! 태시시

3. 삼국지에 대한 격언과 명언 : 영웅, 높은 열망, 배에는 좋은 계획이 있고, 숨겨진 기회의 우주가 있으며, 하늘과 땅의 뜻을 받아 들인다. --조조

봉황은 수천 마일을 날아오르고 하늘에 살지 않으며, 주인은 주인이 아니라 한쪽에 있습니다. 나는 용무에서 싸울 것이고, 내 집을 사랑하며, 진나라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날씨를 기다릴 것이다. -공명

하늘과 땅 사이에 태어난 신하가 주인을 모른다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오늘 죽으면 얼마나 안타까운가! -천봉.

어떻게 남편이 자신의 생활 방식, 즉 즉흥적 인 능력에 대해 편집증을 가질 수 있습니까? 싸우는 방식 등은 모두 즉흥적입니다. 중다.

..... 혼란을 막고 힘을 얻으라는 주님의 말씀은 비록 정당하지만 가문의 것이 아니니, 상식을 고수하면 한 발짝도 움직일 수 없다. -팡시위안

도에게:승리를 기뻐하지 말고 패배를 걱정하지 말라. -현명하고 용감한 군사 지휘관

남편이 유명해졌으니 이름을 떨치고 삶을 위로하라. 내 삶을 위로하면 술에 취하고 술에 취하고 미쳐 버릴 것입니다! -주유

신사는 혼돈의 세상에서 태어났으니 세 발 검으로 큰 업적을 쌓아야 하는데, 오늘의 야망은 성공하지 못했는데 어떻게 죽겠나! -충성스럽고 용감한 군사 지휘관

사람은 믿음직한 군주를 만나고, 밖으로는 임금과 신하의 의로움을 믿고, 안으로는 혈육의 친절을 억제할 때 사람이다. 그는 말과 행동이 일치할 때 복을 받고 복을 받을 것이다. --주유

이것에 면역이 되어 있다면 좋은 날이 있을 것이다. 왜 영원히 살고 싶은가? 은둔자

관대하고 성공하세요! 중다

소금이 강하면 고독은 스스로를 보호할 수 없다. 다른 사람들은 어디 있소? --조조

나는 비록 쇼맨이지만, 주님께서 큰 임무를 맡겨주셨으니 크고 작음을 가리지 않고 굴욕을 견딜 수 있다. 여보연.

원 장군은 겉으로는 대담하고 속으로는 질투심이 강하며 의로움에는 관심이 없다. 승리하고 기뻐해도 용서할 수 있으니, 오늘 패배한 것은 너무 안타깝고 살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원소(元昭) 평전

색은 진하고 용기는 가늘고, 구하는 것은 좋으나 깨뜨리지 않고, 큰일을 하고 몸을 소중히 여기지만 작은 이익을 보고 생명을 잊는다면, 당신은 영웅이 아니다. --원소에 대한 평가

(원소와 유비는) 겉은 넓고 속은 비밀스럽다. 그들은 수완이 뛰어나고 우유부단하며 재능이 있지만 그것을 사용하지 못하고 받아들이지 못합니다. 그들은 공식적인 직책을 버리고 사랑을 존중했습니다. --천소

량은 야망이 있지만 기회를 보지 못합니다. 계획은 많지만 결단력이 부족합니다. 당신은 좋은 군인이지만 힘이 없습니다. 수백 명의 병사를 키웠지만 내 그림에 빠져서 그림이 깨졌다. --공명에 대해 논평하는 중다.

조조는 평생 의심이 많았습니다. 그는 싸울 수 있었지만 의심 때문에 패배했다. --공명이 조조에 대해 논평하다.

복종이라는 명목으로 장군은 자신의 의견을 의심하고 끊임없이 의심하니, 그 재앙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손권에 대한 공명.

원소는 강할지 모르지만 많은 것이 의심스러운데 왜 걱정하는가? -조조

깃발을 내리고 모래를 흔드는 것도 천성적인 것이지 주군의 선택에 의한 것이 아니다. 나는 마음을 단련하고 용기를 기르며 왕이 될 계획을 품고 있다. -- 장순권

남편은 몸의 규칙이며, 상하가 서로를 침범할 수 없다. 예를 들어 가족을 운영하는 방식은 모두가 개인적으로 관여하면 지치고 수렁에 빠져 아무 소용이 없을 것입니다. --양칭이 콩밍에게 조언합니다.

(손견과 손세는) 경솔하고 성급하여 부족함이 많았다. --천소(陳昭) 경솔한 자는 준비되지 않고 조급한 자는 작은 것을 구하니, 언젠가는 소인배의 손에 죽는 것이 사람의 용기다. --구자.

4. 삼국지연의에서 인용:

1. 배우지 않으면 비록 존재한다 해도 죽은 자와 같을 것이다. --제갈량

2. 큰 야망을 가져라. --제갈량

3. 고개를 숙이고 죽어라. --제갈량

4. 영웅은 가슴에 큰 야망을 품고 뱃속에 좋은 계획을 품고 우주의 기회를 숨기고 천지의 공기를 호흡하는 야망을 가진다. --조조

군자가 하늘과 땅 사이에서 태어나 주군을 알지 못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하다! 오늘 죽는다면 얼마나 안타까운 일인가! -천봉

6. 내 남편이 유명해졌으니, 이름을 날리고 내 삶을 위로하기 위해서다. 내 인생에 대한 위로, 나는 술에 취하고 술에 취해 미쳐 버릴 것입니다! -주유

7. 가르치기 위해:승리를 기뻐하지 말고 패배를 걱정하지 말라. -지혜롭고 용감한 군사 지휘관

8. 교만하지 않되 교만하지 않게 하라. -제갈량

5. 삼국지에 나오는 명언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1. 무관심하지 않고, 조용하지 않고, 멀리 가지 않는다 -제갈량.

2. 고대인들은 비열하고 무거웠으며 감히 문제를 제기하지 않았다. -조비

3. 술에 대한 노래, 인생의 기하학 - 조조

4. 원래 같은 뿌리, 왜 너무 불안한가 - 조자

5, 청경자조, 마음은 여유롭지만 준을 위해 지금까지 근심하고 있다 - 조조

6, 양이 더 이상 군사를 일으켜 도둑을 찾을 수 없으니, 왜 하늘이 나보다 얇다고 보는가 - 제갈량.

7. 성현은 귀하지 않고 음이 무거우면 얻기도 어렵고 잃기도 쉽다. --유안

8. 사마의의 마음은 누구나 알고 있다 - 조조

9. --제갈량

10. 사람의 야망이 천하를 가득 채우고, 만 리가 아직 가까이 있다. ---조자

11. 늙은 말이 천 리의 야망을 품고 웅크리고 있다. 순국선열은 늙어서도 용기가 넘친다. ---조조

12, 영웅은 야망이 있고, 뱃속에 좋은 충고가 있으며, 우주를 숨기고 천지의 뜻을 호흡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조조

13, 머리를 숙이고 죽어라 --제갈량

14, 주랑의 쿠데타로 아내를 잃고 병사들을 잃었다! --제갈량

15, 나는 세상을 부정적으로 가르치느니 차라리 나에게 부정적으로 가르치겠다! -조조

주작과 봉황은 모두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곳이다. -물거울씨

6. 삼국지에 나오는 제갈공명 명언 10가지 :

1 큰 꿈, 평생을 이해한다.

2 악덕과는 거리가 먼 친덕, 이 첫 번째 한 소성; 모든 악덕과는 거리가 먼 악덕, 지금부터 한나라는 너무 우울합니다.

패한 군대에 임명되었을 때, 그는 위험에 처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나는 절하고 죽는다. 실패에 대해서는 무뚝뚝해서 도저히 이해할 수 없습니다.

5 고요하고 검소하라. 무관심하지도 않고, 냉정하지도 않고, 조용하지도 않고, 멀리하지도 않는다.

6 배우지 않고, 널리 배우지 않고, 배우고 싶지 않고, 성공적으로 배우지 않는다.

류베이:

1 작은 악을 행하지 말고 작은 선을 행하지 말라.

나의 공명은 물속의 물고기와 같다.

주유

1 똑똑하게 태어났으니

조자

칠계시

콩을 삶아 국으로 쓰고 발효시켜 즙을 낸다.

솥에 담가두면 콩이 솥 속에서 울어버린다.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왜 서로 튀기려고 서두르는가.

일곱 단계시

콩을 삶아서 태우면 콩이 냄비에서 울어요.

우리는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왜 서로를 볶는가.

조조는 백마와 같은 유명한 작품을 많이 남겼습니다.

1 해와 달의 여정, 불현듯 떠오르면 별한은 재능이 있고, 그렇지 않다면 조조는 재능이 없다.

2 "짧은 노래"

한 잔 한 잔, 우리에겐 몇 날이 남았나? 예를 들어, 아사히나, 일본에 가기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관대하고 기억에 남는 사람이 되세요. 고민은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오직 두캉.

녹색은 당신의 옷깃이고, YY는 제 생각입니다. 하지만 당신을 위해 깊이 생각해봤어요.

사슴 한 무리가 저 잎이 무성한 평원에서 쑥을 먹었어. 손님이 많으니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치세요.

달처럼 맑은 날, 언제 잊을 수 있을까? 문제는 이것에서 비롯되며 깨뜨릴 수 없다.

낯선 사람일수록 더 쓸모없다. 옛 호의를 그리워하며 연회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달과 별은 가늘고, 아구창은 남쪽으로 날아가 나무를 세 번 돌고 있습니다. 어떤 가지에 기댈 수 있을까?

산은 너무 높지 않고 바다는 너무 깊지 않다. 주님이 음식을 뱉어내면 세상은 다시 돌아옵니다.

특히 (술이 노래라면 인생이란 무엇인가?) 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오직 두캉.) 그리고 몇 마디 더

_더 유명한 것이 하나 더 있는데, 위나라와 진나라 때 나온 것 같아요. 누가 했는지는 모르겠어요.

시마조는 악의가 있고 악당이다

7. 제갈공명, 삼국지에 나오는 유명한 말.1, 나는 처음 꿈을 꾼 사람을 평생 알았다.2, 나는 어진 사람이고 멀리 떨어져 있어 번영했고, 악당인 나는 덕이 없는 대신이라 나중에 한나라가 망했다.3, 나는 패군으로 임명되어 위험 직전에 있으니 끝까지 절하고 죽겠다.4, 나는 패군으로 임명되어 위험에 처해 있다. 실패와 날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덕을 회복하고 덕을 구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나는 야망에 무관심하고 싶지 않고 고요함에서 멀어지고 싶지 않다.6 나는 광범위하게 배우고 싶지 않고 지를 배우고 싶지 않다. 류베이:1 좋은 것을 좋은 것으로 취하지 마라.2 나의 공명은 물속의 물고기와 같다. 저우위1 명 이래로 조조의 7언 시를 보면 콩을 삶아 수프에 넣었다. 콩을 주전자에 담그자 콩이 울었다.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으니 서두를 게 뭐가 있겠습니까? 일곱 단계시는 콩을 삶아서 태우고 콩은 주전자에서 울었습니다. 그들은 같은 뿌리에서 태어 났기 때문에 서로 튀기는 데 서두르지 않습니다. 조조는 백마, 조조의 해와 달로의 1 여행과 같은 많은 걸작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타 한은 재능이 있고, 그가 나오면 2 짧은 노래는 술과 인생의 기하학에 관한 노래입니다. 예를 들어, 아사히 듀. 일본에가는 것이 훨씬 더 씁쓸합니다. 관대하고 기억에 남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걱정을 덜 수 있을까요? 두강의 푸른 아들 만이 내 마음에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을 위해 나는 오랫동안 고민했습니다. 요, 요, 사슴 노래, 야생 사과. 손님이 오셨네 쇼파를 불고 있네. 달처럼 맑은 언제 잊을 수 있을까요? 문제는 이것에서 비롯됩니다. 당신은 그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길을 더 많이 건널수록 더 많이 낭비합니다. 술에 대해 더 많이 이야기할수록 어제의 호의가 더 그리워집니다. 달과 별은 희미하고 아구창은 남쪽으로 날아가 나무를 세 번 돌고 있습니다. 무엇을 믿을 수 있습니까? 산은 너무 높지 않고 바다는 너무 깊지 않다.

8. '동풍'과 '고개 숙이고 죽는다'를 제외한 삼국지에 관한 모든 격언과 명언이 준비되었습니다.

"오장육부", "유중에서 태어나 한중에서 죽는다", "아내와 자식이 헤어지면 군대의 패배는 산이 무너지는 것과 같다"는 고사성어입니다, "영웅은 같은 것을 본다", "조심하지 않으면 경주를 잃는다", "조조는 강남으로 내려 갔다"-비극적입니다. 비참합니다. 장패의 닭 깃털 던지기 - 제갈량이 맹을 정복하는 것은 너무 어려웠습니다. 장패의 계획을 포기한 것은 유감입니다 - 거칠게, 제갈량의 거문고 연주 - 마음속의 계획, 조조와 장간의 만남 - 재앙, 장패의 불법 소금 판매 - 유감입니다. -감히 확인하는 제갈량의 거위 깃털 부채-미묘하고 신비로운, 조조의 작전-깨끗한, 장비가 저울을 파는 사람-강한 물건을 열심히, 제갈량 세 가지 -주유 -관우를 이기기 위해 작은 움직임이 날아갑니다 -잊혀진 옛 감정 제갈량은 마속을 참수하기 위해 눈물을 흘립니다 -큰 그림을 고려하면 조조, 완성에서 전쟁을 벌이다 -패하고 도망치다, 장비는 콩나물을 먹다 -접시 제갈량은 못생긴 아내를 원하다 -경력을 생각하다, 조조는 죽인다 -실수를 저지른다. -실수하다, 장비의 어머니의 이름은 우(우)-실수할 것이 없다, 제갈량의 결혼-더 중요하다. 길 - 올바른 길에서, 장비가 수 놓은 - 거친 곳에서, 제갈량의 황금 수프 - 조조 제갈량의 영리한 계산 - 더 중요함. -다른 기질 (다른 성격을 가진 다른 사람들에 대한 은유) 장비는 바늘을 꿰매다 - 기교로 거칠게. 전략의 제갈량 - 선견지명. 장비는 큰 눈, 작은 눈, 짚배는 화살을 빌려 바늘을 꿰고,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아퇴는 황제 - 약하고 무능하다. 단봉 눈을 감다 - 죽이고 싶다. 짚배에서 화살을 빌려 - 편안히 앉아 즐기십시오. 동탁이 던지는 죄 이야기-꽃 덤불에서 죽다 제갈량은 짚배에서 화살을 빌렸다-의심스러운 계략을 사용하고, 장 페이에서 유비를 저주하고, 관디 사원에서 아들을 구걸하고, 잘못된 문을 밟고, 제갈량은 짚배에서 화살을 빌렸다, 확인을 받고, 장간은 책을 훔치고, 거짓말을하고, 거짓말을하고, 거짓말을하고, 거짓말을했습니다. 관공은 황종을 쏘고, 동정심, 제갈량은 애도, 사기 항복, 루수는 관운창을 위해 연회를 열고, 숨겨진 살인을합니다. 제갈량은 최후의 수단으로 빈 도시 속임수를 쓰고, 동우의 결혼은 거짓, 관운창의 매청행은 재앙, 제갈량은 빈 도시 속임수를 부르고, 사마의는 덫을 깨고, 사마의는 덫을 부수고, 사마의는 덫을 부수고, 사마의는 덫을 깨고. -사마의가 바구아 포메이션을 깨는 장면 - 이해한 척하지 않고, 관우 여사는 당황하고, 군주로서의 제갈량은 자신의 이름에 걸맞게 행동합니다, 경주를 구걸하는 주유-감사하지 않는 숭배 관음사 자비의 여신은 빈손으로 돌아 왔고, 관음사 자비의 여신 매달려-무식한 세 명의 구두쇠가 주걸량을 얹었다 (은유 : 많은 사람들이 토론 할 것이 있지만 좋은 해결책을 제시 할 수도 있음), 조조의 음식을 먹고 유비를 생각하다. --사람이 없다 --관승이 리와 싸운다 --대담하고 대담하다 --관운창이 자궁을 긁어 독을 치료한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다 - - 동탁이 수도에 입성하다 - - 듣기에 좋지 않은 소식 - - 관운창이 독을 치료하기 위해 궁궐을 긁어낸다.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 - 유비는 월롱강에 세 번이나 갔다 - - 이 제갈량(비유적으로 말하자면) - - 제발 제갈량을 부탁한다. 동탁은 좋은 의도 없이 수도에 들어갑니다 - 관운창은 궁궐을 긁어모아 체스를 두었습니다. 조조의 진영에 들어가려는 의욕 - 곧바로 유비의 산으로 - 울음 (비유적으로 말하자면, 힘겨운 싸움) - 주유가 황개를 이기고 - 척, 관공이 회의에 갔다. --(비유적으로 말하자면, 수풀을 두드리지 않고), 저우는 황가를 이겼고, 관우는 두 가지 소원을 빌었다.

9. "삼국지연의"의 명언 "삼국지연의"의 유명한 명언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신사의 행동, 몸을 수양하는 조용함, 몸을 수양하는 검소함, 그의 의지를 퇴색시키지 않고 조용하고 광범위하지 않습니다. -조지 량.

2, 스승의 말은 자연스럽고, 아니 스스로 유발 된 혼돈, 힘을 다투고, 단단히 양립 할 수 없지만, 상식을 고수하면 한 걸음도 움직일 수 없습니다. --팡시위안.

3, 장군은 복종이라는 이름으로 두 번째 의도를 의심하고 있으며 문제는 긴급하고 끊임없는 일이며 비애의 날이 없습니다! -공명.

4, 신하가 하늘과 땅 사이에 태어나 주군을 알지 못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하다! 오늘 죽는다면 얼마나 안타까운 일인가! -톈펑.

5, 모두 겉은 넓고 속은 은밀하며, 결정을 잘 내리고, 재능은 있지만 쓰지 못하고, 냄새를 잘 맡지만 받아들이지 못하고, 오만을 버리고 예의를 포기하고 사랑을 숭상한다. -천쇼우.

6, 말하자면 :승리에 기뻐하지 말고 패배에 대해 걱정하지 마십시오. --지혜롭고 용감한 군사 장군.

7. 주님이 장군을 참수하고 깃발을 세우는 것은 적절하지 않으며 전장을 흔들 것입니다. 나는 기꺼이 마음을 단련하고 용기를 기르며 왕의 정벌을 위한 계획을 품고 있습니다. --장조.

9. 모든 경박함과 경박함과 상실감. --첸쇼우.

10, 교만하지 않은 사람만이 오만하지 않고 교만할 것이다. -제갈량.

삼국의 연애는 중국 텔레비전 드라마 제작 센터와 중국 중앙 텔레비전(CCTV)이 공동 제작한 사극으로 왕푸린이 총감독을 맡고 차이샤오칭, 장샤오린, 쑨광밍, 장중이, 션하오팡이 부감독을 맡았으며 쑨옌준, 당궈창, 바오궈안, 우샤오동, 루슈밍, 리징페이, 장광베이, 홍유저우 등이 주연으로 출연했습니다.

이 드라마는 삼국 시대 위, 촉, 오의 흥망성쇠의 역사를 다루며 총 5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동한 말기부터 서진 초기까지 약 1세기 동안 정세의 변화를 가져온 혼란스러운 시기에 여러 정치 집단 간의 복잡하고 긴장감 넘치는 첨예한 투쟁과 이 투쟁이 지속적인 정권 투쟁과 군사적 충돌로 발전하는 과정을 중점적으로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