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불사조에 관한 시
불사조에 관한 시
시대:당나라저자:이백
한때 불사조에 불사조가 있었는데, 불사조는 빈 무대로 갔고, 강 동쪽만 돌아왔다. 오왕의 궁전으로 가는 길은 잡초로 구부러져 있었고,
황금의 옷은 고대의 먼지였다. 산은 푸른 하늘처럼 흐리고 강은 두 갈래로 갈라졌다.
하늘이 덮인 것처럼 권력에는 항상 반역자가 있어, 장안은 마음이 우울한 것을 볼 수 없다.
2."불사조 테라스에서 피리를 연주 한 추억".
시대:노래저자:차오
수천 마일의 사랑, 사랑은 백 마일이 아니니 황혼은 왜 아침으로 돌아가지 않는가. 다시, 매화는 첫 꽃을 피우고 새들의 목소리는 부드럽지 않습니다. 낯선 길에서 만나면 바람은 가늘고 구름은 얼룩이 가득하다. 바람과 햇살, 그러나 문제가 자랑스러워 할 것이 아니라 녹색 언덕입니까?
안방에서 작은 창녀를 데려와서 춤을 추게 했어야지. 그런 다음 나는 그것을 철자했다, 소나무 매쉬 가득, 꿀 횃불 빨간색. 누가 가벼운 안장으로 호랑이와 싸우는 것을 믿습니까? 청나라에는 아이들러가있었습니다. 봄 커튼 밖에서 밤이 춥다고 말하지 마십시오.
3."봉황탑은 피리 부는 것을 기억한다 / 봉황탑은 피리 부는 것을 기억한다"
연도:노래작가:미상
붉은 꽃봉오리 둥글고 순옥, 남쪽 광야에 봄이 왔다고 한다. 부끄럽지만 구름이 열리고 눈이 아름답습니다. 동준의 메시지가 반갑지만 무시하고 새로운 수업을 들어야겠다. 누구에게 보낼까, 가을 물 가득한 마음, 눈이 아픕니다.
작은 다리 세 개, 늠름한 곳, 초가집 한 채가 있다. 기꺼이 나와 동행하고 풍경을 즐기고 달 그림자가 의심 스럽습니다. 숟가락에 좋고, 옥줄은 차갑고, 황금 삼각대는 무료입니다. 북쪽 지점에는 독서 방법이 여전히 차갑습니다.
4."장염등월 봉황 무대 향수와 서문"
연도:원저자:사둘라
구름 속의 정자, 안개 같은 녹색 커튼 등 모양에서 여섯 왕조가 승리합니다. 다음 달 말에는 봉황이 무대에서 날아갈 것입니다. 하늘에는 세 개의 산이 있고 대륙의 가장자리에 왜가리가 있고 리백은 시를 씁니다. 술에 취한 비를 흩뿌리는 브로케이드 옷이 제자리에 있습니다. 왕서공의 위대한 이름과 대지의 풍요로움, 무성한 풀을 떠올려 보세요. 하늘에는 외로운 새 한 마리 없고 석양이 종을 부르고 있습니다. 세월이 흘러도 인생은 무상하고 남과 북은 길을 닦습니다. 좋은 노래, 작별 인사하지 마세요.
5."만장홍수루이유향"
시대:노래작가:루유
향이고, 향기이고, 금지된 것이고, 밤이고, 춥고, 슬픈 것이다. 즉, 바동강에는 천 개의 하산 언덕이 있습니다. 서쪽 길을 찾기 위해 모자를 누르자 채찍이 웃으며 남쪽 가지에 말했다. 나는 당신을 경사면으로 돌려 보낼 것이 두렵습니다, 나는 매우 외로울 것입니다.
투명한 거울 속에서 나는 슬픔을 느낀다. 언덕 너머, 개울 다리 옆. 슬프게 뒤돌아보니, 불사조여. 이제 누가 이 초라함을 이해할 수 있을까? 가을은 무색하다. 요리사에게 손님을 언제 부를지 물어보면 접힐 것이다.
6."봄에 행복은 용을 타고 한 걸음씩"
연도:노래작자:미상
행복은 봄에 용을 타고 한 걸음씩. 매화꽃 그늘에서 떠나네. 푸른 다리로 걸어가 윤영을 처음 본 순간 사랑해. 루안과 학이 춤을 추고 봉황이 지저귑니다. 신과 여신들이 초록으로 사람들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나는 때때로 흰 구름을 생각하라는 권고를 받습니다.
봉황 소개
"불사조 황제"라고도 알려진 봉황은 고대 전설에서 새의 왕입니다. 수컷은 '봉황', 암컷은 '봉황'이라고 불리며 단새, 불새, 황새, 거북 등으로도 불려 왔습니다. 행운, 불사조, 비상을 상징하는 봉황은 행운과 화합의 상징으로 고대부터 중국 문화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해 왔습니다.
용의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봉황은 점점 더 복잡해졌습니다. 결국 봉황은 낮게 처진 머리, 엉덩이, 뱀의 목, 물고기의 꼬리, 용의 무늬, 거북의 몸통, 제비의 턱, 닭의 부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원앙을 닮았으며 날개는 황조롱이처럼 생겼고 다리는 학처럼 생겼습니다. 모든 종류의 새와 동물을 결합한 페티쉬입니다.
봉황은 용과 마찬가지로 현실 세계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봉황은 고대인의 신화 속 새이며 용은 한족의 토템입니다. 다른 동아시아 국가들의 역사에서도 비슷한 전설이 발견됩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용은 점차 황제의 상징이 되었고, 후궁들은 봉황보다 봉황을 더 많이 지칭하기 시작했습니다. 봉황의 이미지는 점차 더 여성스러워지고 전반적으로 '여성화'되었습니다.
? 역사적 기록
리링시의 시: "봉황은 높은 언덕에서 노래하고 있지만 날개로 날 수 없다".
루이잉 독수리 그림: "봉황은 벌레를 쪼거나 풀을 꺾지 않는다."
봉황에 대한 전설은 한부전에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산하이 징난산 전경:
"단쉐 산에는.... 닭처럼 생겼고 색깔이 있는 새가 있다. 그것은 봉황이라고 불리며 머리 질감, 날개 질감, 등 질감, 거짓 질감 및 배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먹고 노래하고 춤추며 세상을 평화롭게 바라보는 새입니다."
새의 책 "머리에는 색 꿩이 있고, 배에는 색 황금 꿩이 있다."
? 봉황새의 형태적 특징
1, 봉황새는 키가 6~10피트 정도로 매우 큽니다.
2. 봉황새는 부드럽고 가느다란 목(뱀 목)을 가지고 있다.
3. 봉황새는 등이 불룩하다("거북이 등이 길다").4. 봉황새는 닭과 같은 부리와 제비와 같은 턱을 가지고 있다.
5. 봉황새는 깃털에 무늬가 있다.
6. 봉황새의 꼬리 깃털은 물고기처럼 갈라져 있다.
7. 봉황새는 식물(대나무 뿌리)을 먹는다.
8. 봉황새는 다른 소리를 낸다. (수컷은 "즉"이라고 하고 암컷은 "전적으로"라고 한다.)
9. 봉황새는 수만 마리의 새들을 끌어들여 봉황새가 새들의 왕이라는 것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