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샹후호의 아름다움을 묘사한 시

샹후호의 아름다움을 묘사한 시

1.샹후호 시

후샹에 관한 시 1. 후샹의 시는 무엇인가요?

역사 앞에서 우리는 모두 지나가는 행인이다. 비문:나라야마 과거에 대한 향수, 오르는 나라야마. 여름이면 나는 먼지투성이 녹색 드레스를 입고 격렬하게 춤을 춘다. 푸른 하늘과 햇살은 나의 기질이다. 물은 제 기질입니다. 시간 속에서는 조약돌의 심장 박동과 나무 노가 미끄러지는 소리가 들립니다. 녹슨 배의 옆면 사이로 세월은 여전히 파문을 일으킵니다. 나는 마르고 젖은 물 얼룩처럼 흘러가는 날들을 반복해서 바라봅니다. 그리고 축축하고 얇게 칠해지면 또 다른 날이 마르거나 새로운 자국으로 덮이는, 무더운 7월의 후난호는 그리움의 사전에서 가장 잔잔하고 시원한 부분입니다. 푸른 하늘과 햇살 사이로 옅은 산들바람이 8천 년 동안 전해 내려온 고대 산천의 낚시 노래와 신화를 간직한 채 반짝입니다. 순찰을 돌던 10대 소년처럼 나는 낡은 말굽을 밟으며 변화하는 시공간을 비틀거리며 걸었습니다. 7월의 오후였으면 좋았을 텐데. 후멍교에 서서 바라본 후난 호수는 새로 심은 해안가 버드나무의 섬세하고 엄숙한 배열처럼 보입니다. 월계수 나무는... 8천 년의 세월을 고스란히 간직한 채 바람에 초록색 비단 이불처럼 휘어진 허리와 호수, 풀밭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후샹 마을이 어떻게 변했는지 상상할 수 없습니다. 저처럼 호수의 고요함과 우아함을 즐기고 있는 마을 주민이 한 두 명인지도 모르겠네요. 변화하는 산길은 유적지로 구불구불 이어집니다. 돌 하나하나가 춘추전국시대나 오월의 옛 도자기 무늬를 두드리는 천연의 작은 망치다.

잠을 자고 일어나면 황제가 수천 명의 철기병을 이끌고 산길로 들어간다. 말발굽처럼 구불구불한 산줄기, 역사의 발자취. 말 연못을 바라보니 잡초가 무성한 그늘이 무성하고 돌이 얼룩덜룩합니다. 얕은 물의 연못은 붉은 잉어의 꼬리지느러미를 담을 수 없습니다. 잉어로 돌아가는 신화는 항상 현명한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을 것입니다. 안개가 얇게 깔려 있었는데, 비어 있거나 얕을 때나 똑같이 위압적이었습니다. 저는 카메라를 들고 호수를 따라 걸었습니다. 호수는 잔잔했습니다. 호숫가는 바위가 울퉁불퉁했고, 얕은 물속에서 두 번째로 피어난 빨강, 노랑, 하얀 수련과 맑게 내린 비에도 여전히 열정적인 작은 꽃들의 불꽃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2. 샹후호의 시는 어떤 시인가요?

후상산문/진시

역사를 마주하며

우리 모두는 나그네다.

- 비문

나라야마를 향한 그리움

나라야마를 오르면 여름은 내내 거칠게 춤을 춘다.

더스트 그린 드레스

푸른 하늘과 햇살은 나의 기질이다.

물은 나의 기질이다.

시간이 지나면 조약돌의 심장 박동.

나무 노가 미끄러지는 소리와 함께.

녹슨 배의 옆면을 통해

년은 계속 오고 간다.

나는 격렬한 물 얼룩 같은 날들을 지켜본다.

마르고 젖고, 젖고 마르고.

얇은 층, 층이 바뀌면

또 다른 날이 마르려고 한다.

또는 새로운 자국으로 덮여 있습니다.

무더운 7월은 무더운 날이다.

향후는 그리움의 사전이다.

가장 부드럽고 시원한 부분.

푸른 하늘과 태양 사이에서 빛난다.

저녁바람.

8천 년의 낚시 노래와 신화를 품고 있습니다.

고대 산줄기 길에서.

나는 순찰을 돌던 십대 소년 같았다.

시간의 굴곡을 따라

시공간이 바뀌는 사이

오래된 말굽을 밟으며

때로는 좋게, 때로는 나쁘게, 우여곡절을 겪으며

보십시오

7월의 오후입니다.

후멍교에 서서

샹후는 섬세하고 엄격하게 처리하는 사람에 가깝다.

새롭게 심은 해안 버드나무와 오스만투스 나무...

8천 년의 역사에 충실하다.

옛 허리를 굽혀

호수와 초원은 녹색 비단 카펫처럼 펼쳐져 있습니다.

바람에 흩어져

누각과 정자, 나는 잉태할 수 없었다.

후샹 마을의 변화하는 얼굴

나 같은 마을 주민이 서너 명 있다.

호수의 공허함과 고요함을 즐기고 있습니다.

역사는 가라앉고 있고 상황은 변하고 있습니다.

언덕길

유적지 안으로 구불구불한 길이 이어집니다.

모든 바위는 천연 망치입니다.

춘추전국시대의 아름다운 고대 도자기 문양을 망치로 두드리는 모습

또는 옛 오월의 모습. 먹고 마시는 남자.

꿈의 천이 바뀌었다.

황제가 수천 명의 병사를 이끌고 산으로 들어갔다. 산줄기가 구불구불 흘러 역사의 발자취를 밟으며

방황하는 말발굽처럼 달렸다.

귀에 맴돌아

술 마시는 말 연못을 바라보며

잡초가 무성하고 푸르른, 석조물이 얼룩덜룩했다.

얕은 물 웅덩이

붉은 잉어의 꼬리지느러미를 담을 수 없다.

퇴각하는 잉어의 신화에 대한 생각

현명한 사람의 마음속에는 항상 얇은 안개가 끼어 있다.

수련

나는 카메라를 손에 들고 호수를 따라 걸었다.

호수는 잔잔했고 호숫가의 바위는 고르지 않았다.

나는 수련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었다.

빨강, 노랑, 흰색 수련이 만개해 있었다.

얕은 물속에서

얕은 잔물결, 작은 꽃들

불꽃을 잡는다.

비 온 뒤에도

끝없는 열정을 유지한다.

3. 샹후호의 풍경을 묘사한 아름다운 문장

성문에 다다르자, 아! 산 반대편에 있는 나무들이 정말 울창했어요! 고개를 들어보니 정자와 오솔길이 어렴풋이 보였습니다.

산 중간쯤 올라가니 정자가 하나 있었습니다. 정자의 네 귀퉁이에는 '월(越)'이라는 글자가 적힌 등불이 매달려 있었습니다. 정자의 창틀마다 화려한 그림이 그려져 있었고, 그림마다 "모래 속에서 오래 잠들어 도시를 지키며 나라를 세운다 ......"라는 사자성어가 적혀 있었습니다. 정자에 서서 멀리서 산세를 바라보니 샹후호가 거울처럼 아름답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호수 위에는 물을 가로지르는 긴 제방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산 정상에 올라서니 산 정상에 학처럼 서 있는 고우젠 사원과 빨래 말 연못이 보였습니다. 고우젠 사원은 허름해 보였고 오랫동안 그곳에 있었던 것이 분명해 보였습니다.

4. 샤오산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등월왕태

당과 송문지

강 위에, 망루 위에, 높이 올라가서 여러 번 바라보았다.

남풍이 하늘에 합류하고 북쪽 집은 매일 열린다.

땅이 연기 냄새로 젖어 있으면 맑은 날에는 비가 내립니다.

겨울에는 귤과 오렌지를 따고 여름에는 자두를 따서 먹습니다.

위험의 흔적은 낭비되고 인간은 야의 것이 아니다.

반품이 너무 많아 흰머리가 솟구친다.

장 사원

복숭아밭 난로

장 장군은 외로움의 한숨만 쉬고, 태청은 상심한 종이 연을 띄웠다.

수시로 떠 있는 연 위에서는 마치 육조의 소리처럼 종소리가 울렸다.

봄에는 샹후호가 가장 좋은 곳입니다.

차이칭웨이후이

창탕에서는 버드나무가 싹이 트고 아이들이 노래를 부르며 차를 따고 있습니다.

차가운 음식 비를 경험하기 시작하는 바위 우라늄, 수선화가 가득한 평평한 호수.

시사사

녹색 고양이가 정령을 타고

푸커우 시사사, 바스락거리는 대나무가 문을 반사합니다.

월왕산 아래, 주뤄 마을은 고요하다.

붉은 가루 도랑 머리 물, 돌 영혼에 이끼

밤이 되자 안주인은 황혼과 함께 촛불을 들고 집으로 왔다.

5. 샤오산을 묘사한 시는 무엇입니까?

진관

대수륜

북방인은 모든 것을 원하고,

방랑자는 샤오산에 산다.

문을 닫고 다시는 나가지 않았고,

시는 천하에 유명하다

등월 왕태

당과 송문지

강 위의 강, 망루 위로 몇 번 올라가서 보았다.

남풍이 하늘에 합류하고 북쪽 집은 매일 열립니다.

연기 냄새로 땅이 젖어 있으면 맑은 날에는 비가 내립니다.

겨울에는 귤과 오렌지를 따고 여름에는 자두를 따서 먹습니다.

위험의 흔적은 낭비되고 인간은 야의 것이 아니다.

반품이 너무 많아 흰머리가 솟구친다.

장 사원

복숭아밭 난로

장 장군은 외로움의 한숨만 쉬고, 태청은 상심한 종이 연을 띄웠다.

수시로 떠 있는 연 위에서는 마치 육조의 소리처럼 종소리가 울려 퍼졌다.

봄에는 샹후호가 가장 좋은 곳입니다.

차이칭웨이후이

창탕에서는 버드나무가 싹이 트고 아이들이 노래를 부르며 차를 따고 있습니다.

차가운 음식 비를 경험하기 시작하는 바위 우라늄, 수선화가 가득한 평평한 호수.

시사사

녹색 고양이가 정령을 타고

푸커우 시사사, 바스락거리는 대나무가 문을 반사합니다.

월왕산 아래, 주뤄 마을은 고요하다.

붉은 가루 도랑 머리 물, 돌 영혼에 이끼

밤이 되자 안주인은 황혼과 함께 촛불을 들고 집으로 왔다.

6. 샤오산 시와 노래

마오시허는 마오치링(1623-1716)으로, 이전에는 첸, 추칭, 다지, 콴이라고도 불렸다. 학자들은 그를 시허 씨라고 부릅니다. 그는 샤오산 청링진 출신입니다. 그는 네 살 때 글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그는 어머니의 대학 이름을 외울 수 있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재능이 뛰어났고 시로 유명했습니다. 10대에는 학자였습니다. 우밍과 청나라 군사가 남하하자 그는 심유시, 채총광, 바오빙더와 함께 현 남쪽 깊은 산속에 진흙 방을 지어 청나라 군사를 피해 연구했습니다. 마오치링은 완고하고 오만했습니다. 그는 "원나라와 명나라 이후 학자가 없었고, 300년 동안 학자가 없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이 비판의 말은 너무 과격해서 많은 사람들의 기분을 상하게 했습니다. 그 결과 정적이었던 노자는 여러 번 누명을 쓰고 억울한 누명을 썼습니다. 나중에 그는 허난성, 후베이성, 장시성을 아우르는 장후이(江湖)로 이동했습니다. 라이의 친구들은 아들을 국무원으로 보내기 위해 돈을 모았습니다. 청나라 강희제 18년(1679년), 마오치링은 시우카이와 시우카이로 국가 감옥의 심사관과 국가 역사 박물관의 편찬자 직책을 맡게 됩니다. "고대와 현대의 구름 아이들"로서 강희 황제 감사에서 선물 한 책을 역사 박물관에 선물했습니다. 강희제 24년(1685년), 그는 도서관을 떠나 고향으로 돌아와 집필에 전념했습니다.

마오치링은 많은 책을 읽었으며 경전의 각 장은 현장에 능숙합니다. 그는 웅변이 뛰어났고 평범함에 빠지지 않았습니다. 의견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뿌리를 추적" "단어 수정을위한 단어"를 추적해야하며 고유 한 통찰력을 보유해야합니다. 그의 "오류를 바로잡는 네 권의 책"은 주를 공격하는 네 권의 책입니다. 마오치링은 평생을 다른 문파와 섞이지 않고 원문을 주요 지표로 고집하며 경전을 수호하는 데 보냈습니다. 그는 그의 걸작인 소림사 지식의 대학을 저술했습니다. 다른 많은 저술과 마찬가지로 경전에 대한 그의 생각을 잘 보여줍니다. 유교 고전을 연구하는 것 외에도 3권으로 구성된 후샹 수자원 관리 기록과 3권으로 구성된 샤오산 현 기록 등 지역 기록도 연구했습니다. 또한 마오는 시와 노래를 전문으로 하는 문학과 음악에도 뛰어난 재능을 보였습니다. 그는 많은 시허시와 시허 가사를 썼습니다. 그는 음악을 가르쳤으며 『징산레취안』 4권과 『레벤리뷰』 2권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마오치링은 70세 때 자신의 비문을 써서 자신이 죽은 후에는 "왕관을 쓰지 않고, 신발을 신지 않으며, 옷을 입기 쉽지 않고, 방문객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을 제안했습니다. 강희제 55세(1716년), 자택에서 사망. 그의 사후 작품들은 제자들에 의해 493권으로 구성된 셰허전서(셰허 전집)로 편찬되었고, 40여 편의 작품이 사서전서(사서 전집)에 수록되었습니다.

주:인터넷에서 마오치링(마오시허)을 검색하면 많은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