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육유 () 가 산서촌 명구를 방문하다.

육유 () 가 산서촌 명구를 방문하다.

산서촌을 유람하는 것은 송대 시인 육유의 작품이다. 이것은 강남 시골 여행에 관한 서정시이다. 시인은 시에서' 투어' 라는 글자를 꽉 잡았지만, 마을을 방문하는 과정을 구체적으로 묘사하지는 않고, 마을을 방문하는 경험을 잘라서 무한한 즐거움을 구현했다. 전체 시의 첫 번째 시인은 농가를 유람하고, 두 번째는 마을 밖의 풍경을 쓰고, 마을 내 사건을 모사하고, 마지막 곡은 자주 야유회를 한다. 각기 중점이 있지만 온 마을을 관통하며 산촌의 아름다운 자연풍과 순박한 촌민 풍속을 한 폭의 완전한 화면에 조화롭게 통일하여 아름다운 경지와 여유로운 풍격을 이루었다. 이 시의 주제는 비교적 평범하지만, 구상이 참신하고 교묘하며, 수법이 거칠고, 글자를 바르지 않으면 자연히 재미있다.

작품명

특히 산시마을

창립년

남송

작품출처

남박의 시

문학 장르

7 음절/7 음절 율율시

작가

중산중수복에는 갈 길이 없다 (3), 또 다른 마을 (4) 이 있다.

피리드럼은 춘사 [5], 옷은 심플하고 고색 [6] 을 따른다. < P > 지금부터 달에서 한가롭게 타면 지팡이로 밤새 문을 두드릴 것이다. [1][2][3]

주석 번역, 발음 듣기. 단어 주석

(1) 라주: 섣달에 양조한 술.

⑵t 이순신 n: 풍성한 요리를 준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발: 충분해요. 돈이 있어요. 돌고래, 돼지, 시 가운데 손가락 돼지고기.

(3) 산 중수복: 산천이 겹친다.

(4) 류암화명: 류색은 짙은 녹색, 빨간색입니다.

5] 플루트 드럼: 플루트 드럼. 춘사: 고대에는 입춘 후 5 일째가 춘사의 날로 여겨져 사신 (땅의 신) 과 곡신을 숭배하고 풍작을 기도했습니다.

[6] 고풍: 고대인의 풍격이 있다. 당대의 왕중서전': "무종은 늘 중서의 글에 고풍이 있다고 말한다." 두보 "나의 일족" 시: "저는 손손입니다. 순박하고 고풍스럽습니다." 고풍: 고풍스러운 고대 풍속을 보존하였다.

(7) 서조: 그렇다면. 달에서 한가롭게 타다: 시간이 있으면 달빛에 내려와라.

(8) 언제든지: 일정한 시간이 없으면 언제든지. 노크: 노크. [1]

백화번역

섣달에 빚은 혼주, 웃지 마세요. 풍작도에서는 손님을 대접하는 음식이 매우 풍부하다.

산이 겹치고 물이 우여곡절이다. 나는 탈출구가 없을까 봐 걱정이다. 갑자기 산촌이 내 앞에 나타났다. < P > 피리를 불고 북을 치는 춘사가 다가왔고, 마을 사람들은 옷차림이 소박하여 여전히 오래된 풍습을 간직하고 있다. < P > 앞으로 내가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서 산책을 할 수 있다면, 나는 지팡이를 짚고 수시로 너의 문을 두드릴 것이다. [4]

창작 배경에서 발음 듣기 < P > 이 시는 송효종도 3 년 (1167) 초봄에 쓰였으며, 육유유는 집에서 한가롭게 지내고 있다. 그 전에 육유는 용흥부 (이 강서성 남창시) 의 법관이었다. 융흥 2 년 (1164) 은 항금 장군 장군 북벌을 적극 지지한다. 리브가 패한 후 제국주의 영주와 투항파에 밀려' 공급, 노래, 옳고 그름, 장군 전쟁 독촉' 으로 지적된 육유가 귀향할 때의 심정은 상당히 복잡하고 고민과 분노가 엇갈렸지만 결코 의기소침하지 않았다. 관대함은 여전히 강하다' (우웬) 의 애국적인 정서가 그로 하여금 시골 생활에서 희망과 빛을 느끼게 하고, 이런 느낌을 그의 시 창작에 쏟았다. 이 시는 나의 고향인 은산 () 에 쓰여졌다. [5][6]

작품 감상 발음

문학 감상

희우의 이 서정시는 육유의 걸작 중 하나이다. 상해 고서출판사 전 부편집장 던은 이 시를 다음과 같이 평가했다. < P > 첫 대련은 풍작의 해 농촌의 조용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선보였다. 라주: 작년 섣달 양조한 막걸리를 말합니다. 돌고래: 돼지입니다. 전족닭과 돌고래: 전족닭과 돌고래를 뜻합니다. 농가주는 식감은 얇지만 손님을 대하는 길은 깊다고 한다. 농민의 모든 후대를 표현하는' 발' 자. 웃지 않는다' 라는 단어는 시인의 농촌 순박한 민풍에 대한 감상을 표현했다. < P > 두 번째 대련은 산하 연안의 경치를 쓴 것으로, 철리가 함축되어 있으며, 수천 년 동안 널리 인용되었다. \ "산 강 의심의 여지가 없다, 또 다른 마을 이있다. 클릭합니다 이렇게 부드럽고 아름답고 쾌활한 시구는 마치 시인이 푸르른 산림을 거닐고 있는 것을 보는 것 같고, 맑은 샘물이 졸졸 구불한 시냇물을 흐르고, 식물이 무성할수록 구불구불한 산길을 분간하기 어렵다. 내가 어찌할 바를 몰랐을 때, 갑자기 눈앞의 꽃이 갑자기 밝아지는 것을 보았고, 몇 농가의 오두막이 꽃나무 사이에 어렴풋이 비치자 시인은 갑자기 환하게 느껴졌다. 그 환희의 흥분의 정도는 상상할 수 있다. 물론, 이런 경지에도 선인들이 묘사한 적이 있지만, 이 두 문장은 특히 완곡하고 독특하다. 사람들이 지식을 토론하고 문제를 연구할 때, 흔히 이런 상황이 발생한다. 산이 빙빙 돌고, 혼란스럽고, 출로를 찾기가 어렵다. 그래서 나는 갑자기 공허감을 느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인내한다면, 계속 전진하면, 갑자기 한 가닥의 서광이 당신 앞에 나타납니다. 계속 앞으로 나아가면, 너는 갑자기 환하게 밝아져서, 네가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신세계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이런 연계가 사람들에게 주는 계발이자 송시의 독특한 취미이다. 책을 다 읽은 후, 사람들은 생활 속의 어떤 상황에서 시가 쓴 것과 놀라울 정도로 잘 어울려 더욱 친근함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기에 묘사된 것은 시인이 그늘진 길을 걸으며 자신있게 걸으며 길이 없는지 의심하다가 갑자기 명랑해지기 시작하면서 시인의 미래에 대한 희망과 세상일이 가라앉는 철리를 보여 주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그래서 이 두 시는 자연 경물에 대한 묘사를 뛰어넘어 강한 예술적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이 커플은 봄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줍니다. 하련은 남송 초기의 자연에서 인사에 이르는 농촌 풍속을 묘사했다. 독자들은 시인의 전통문화에 대한 깊은 애정을 체득하기 어렵지 않다. "사회" 는 토지신이다. 설 동아리, 입춘 후 5 일째. 농제사는 새해를 기원하며 풍년의 기대로 가득 찼다. 명절과 이주의 기원. 수시의' 디화련 조미 상원' 도 "북을 치고 피리를 부는 것은 농산사에 들어간다" 고 말했다. 송나라는 여전히 매우 인기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육유는 이 오래된 지방 풍습에 대해 짱 입을 다물고 있으며, 그' 단순복고풍' 으로 우리나라와 인민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