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맹하오란과 타오첸의 풍경시 비교
맹하오란과 타오첸의 풍경시 비교
남조의 셰링윈은 많은 산수시를 쓴 최초의 주요 시인으로, 산수시의 원조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 시에서 풍경시가 부상하기 시작한 것은 남조 시대부터입니다. 제나라와 양나라의 발전 이후 풍경시의 주제는 계속 확장되고 스타일은 점점 더 다양해져 당나라의 풍경시의 번영과 풍경시 학파의 형성에 직접적으로 기여했습니다. 풍경시는 당나라 시의 모든 영역, 뛰어난 업적, 주로 왕웨이, 맹하오란, 추광시, 장지안 등 풍경시와 목가시 학교의 형성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당나라의 마지막 300년 동안에는 유명한 시인들을 포함하여 많은 풍경 시인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재능으로 수많은 산수시를 창작하여 당나라 시의 보고를 크게 풍요롭게 했습니다.
당나라 초기의 풍경시 개요
당나라 초기의 시는 여전히 제량의 정신을 계승하고 있기 때문에 당나라 초기의 풍경시는 일반적으로 침묵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언급할 만한 작품이 있습니다. 당태종의 '남산을 바라보며'는 매우 강렬하고, 두보의 할아버지 두보의 '시루에서 흐르는 물소리를 듣고 그림에서 산을 바라보며'는 독창적이고 상쾌한 자연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송과 션취의 풍경시도 매우 독특하며 현대시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천자앙의 산수시는 비록 그 수는 적지만 새로운 예술적 특징을 보여줍니다. 특히 그의 경문왕추(景門王秋)는 당나라 초기의 유명한 시이기도 합니다."우산에서 멀리 떨어져 장태를 바라보니. 바산강은 끝났고 징먼문은 연기가 피어오른다. 도시는 들판으로 나뉘고 나무는 흰 구름으로 부서져 있습니다. 오늘날의 미친 가수들이 초나라에 올 줄 누가 알았겠는가."
시인은 사천에 처음 갔을 때 본 바추의 웅장한 산과 강에 대해 유창한 어조로 글을 씁니다. 문체는 다른 시인들과 다릅니다. 당나라 초기에 시인 장은 "강을 노래하며 판동팅에 참여"
평호에서 물을보고 동굴 샘을 찾습니다. 갑자기 나는 놀랐고 강은 꽃으로 가득 차 있었고, 나는 일본쪽으로 배를 타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둥팅호는 하늘과 맞닿아 있고, 호숫가 정글의 빛이 호수에 반사되고, 호수는 햇빛을 반사하며, 호수는 황금빛 물결로 파문을 일으키고 있어 경이로운 광경입니다.
궁전 스타일의시의 영향으로이시기에 풍경시의 주제는 기본적으로 궁전 연못의 범위에 국한되어 있으며 시인은 태각 산당과 기타 인공 경관을 구체적으로 묘사하거나 서로 노래합니다. "당나라 초기의 네 영웅"으로 알려진 루, 뤄, 양정은 궁중시에서 문학적 혁명을 일으켰고 풍경의 주제는 실제 자연 경관으로 옮겨갔습니다. 원이두오의 말처럼 네 명의 뛰어난 시인들은 궁중 시풍을 타이카쿠에서 산과 사막으로 옮겼습니다. 네 명의 뛰어난 예술가들은 궁궐의 연회장에서 벗어나 긴 여정 동안 광활한 산과 강을 접하게 되었고, 그들의 풍경시는 궁궐의 연회장에서 벗어나 자연의 장엄한 아름다움에 대한 놀라운 발견과 매혹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행동으로 풍경을 묘사하는 방식은 의심할 여지없이 산수시를 묘사하는 지평을 넓혔습니다. 물론 꽃, 새, 물고기와 곤충, 나비, 풀, 나무, 시냇물, 샘물, 단순하고 밝은 색채 등 4대 시인의 풍경시 양식과 기법은 제나라, 양나라, 당나라 초기의 그것과 완전히 분리된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가슴에 품은 원대한 포부와 관조적 정신으로 인해 사대부의 산수시는 풍경을 쓸 때 종종 강한 감성을 불어넣었는데, 이는 당나라 초기 궁중 산수시의 초월성뿐만 아니라 사실 진나라, 송나라의 산수시 전통을 초월한 것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사대부 이후 두보, 심천치, 송나라 등이 산수시에 새로운 공헌을 했습니다. 이들은 대부분 귀양살이의 경험이 있었고, 그 여정에서 많은 시를 썼으며, 그 중 상당수가 뛰어난 산수시였습니다. 한편 외형적인 표현에 있어서도 고대와 현대 양면에서 산수시의 양식에 뛰어난 공헌을 했다. 한편으로는 당나라 초기의 산수시가 제나라와 양나라를 계승했다는 점에서 제령윤의 오풍을 강력히 옹호하여 고대의 산수풍을 되살리고, 다른 한편으로는 근접시의 미터를 더욱 표준화하고 엄격하게 하여 당나라 초기 근접시의 거칠기를 바꾸고 산수체를 더욱 응축하고 산수시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성 당나라에서 풍경시가 더 크게 발전할 수 있는 탄탄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장수오와 장지우링은 성 당의 산수시 번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장수는 웨저우(현재 후난성 웨양)로 유배되었을 때 많은 산수시를 썼고, 당나라 신서(新書)는 웨저우에서 그의 작품을 "산과 물이 서로 돕는다"고 불렀다고 합니다. 동시에 동시에 추방된 문인들이 그의 주위에 모여 문인 그룹을 형성하고 호남의 산수 노래 문화가 일어났습니다. 한편, 장지우링의 산수시는 산과 강의 아름다움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는 데 능했으며, 동시에 '신과 위가 조화를 이룬다'고 할 만큼 심오한 역사적 성찰을 담고 있었습니다. 개원 시대에 두 시인은 당대의 철학자이자 문인으로 인정받았습니다. 그들은 수많은 훌륭한 시를 직접 창작했을 뿐만 아니라 '자연미'라는 미적 이상으로 문학적 스타일을 이끌었습니다. 사실, 성당 시대의 거의 모든 중요한 시인들은 이들에 의해 문학계로 승격되었습니다. 따라서 이 두 시인은 당나라 시인들에게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명나라 후잉린의 '시'는 장지우링이 "경학파의 선례를 열었고, 맹하오란, 왕웨이, 추광시, 장지안, 웨이, 모두 취장강의 빛으로부터 혜택을 받았다"고 말하며 당나라 경시파의 발전의 일반적인 계보를 설명합니다. 요컨대, 초기 당나라 풍경시는 기본적으로 세심한 묘사의 남조 풍경시의 특징을 계승했으며, 상황은 아직 주요 글쓰기 기능이되지 않았으며, 둘째, 기사에는 산과 강에 관한 유명한 대사가 많이 있지만 기사 전체가 산과 강에 관한 것이며 매우 잘 쓰여져 있습니다. 셋째, 풍경시의 상황은 아직 열리지 않았으며, "강이 노래하는 판동팅에 참여"라는 시가 시만큼 웅장하거나 많지 않습니다.
성당 풍경시
성당 시대, 풍경시 창작은 위대한 광경이며, 시인의 풍경에 대한 이해가 더 깊고, 풍경에 대한 이해와 풍경시를 더욱 향상시키는 예술적 능력의 묘사는 전례없는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성 당나라의 풍경시는 신선한 언어, 고상한 운율, 넓은 패턴, 다양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스타일은 크게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는데, 하나는 왕맹으로 대표되는 청나라 스타일이고, 다른 하나는 두리로 대표되는 남성 스타일입니다.
(I) 맹하오란의 풍경시
맹하오란의 풍경시에서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경쾌함입니다. 원이두오는 《당나라 잡시》에서 "진짜 맹하오란은 시를 한 구절이나 한 문장으로 꽉 채우지 않고 희석하여 작품 전체에 골고루 분산시켰다"고 말했다. 시가 보이지 않을 때 진짜 멍하오란의 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멍하오란의 시에서 이러한 가벼움은 언어의 얕음, 이미지의 얇음, 감정의 희석으로 반영됩니다. 멍하오란의 시 대부분은 이러한 특징을 반영하고 있지만, 그의 작품 중 '둥팅을 마주하며'는 장엄하고 독특합니다. 이 시는 두푸의 '위양탑을 오르는 기록'과 함께 둥팅호를 묘사한 유명한 시가 되었습니다. 맹하오란의 풍경시는 대부분 일상을 소재로 하여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삶의 정취를 보여줍니다. '밤에 루문산으로 돌아오다', '노인의 마을을 지나며', '여름에 남각에서 신을 생각하며', '가을에 란산에 올라 장에게', '산속의 도학자 윤공' 등 그의 대표작들은 귀족과 선비의 모습, 산을 여행하고 유람하는 사랑, 목가적인 풍경의 묘사, 같은 은둔자와 동료 여행자의 우정을 묘사하는 등 모두 가볍고 초월적인 느낌을 줍니다.
멍하오란은 재능에도 불구하고 기회를 얻지 못해 경력을 쌓지 못했습니다. 그의 작품의 주제는 주로 고향, 은둔 생활 또는 떠돌며 본 산과 강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그는 또한 당나라 초기 시인 중 타오첸의 영향을 받아 산수시와 풍경시를 융합하여 성당풍의 산수시와 목가시를 형성한 시인 중 한 명이었습니다.
맹하오란의 시는 세 가지 측면이 특징입니다.
첫째, 목가시의 미묘한 평온함과 풍경시의 신선함이 모두 있습니다. 그가 평범한 장면에 대해 글을 쓰더라도 그의 예술적 처리 후에는 특히 아름답고 조화로운 장면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
저녁이 되자 사찰 종소리가 계곡에 울려 퍼지고 불협화음의 목소리가 율루 나룻배에서 울려 퍼졌다. 다른 사람들이 강둑을 따라 집으로 돌아갈 때 나도 배를 타고 루몬으로 향했다.
루몬의 달빛이 산의 나무들을 보이게 했고, 갑자기 나는 유배지의 암자에 들어와 있었다. 초가집, 소나무 길, 고독, 적막, 밤에는 오직 당신만이 드나들었다. -- "밤에 루문산으로 돌아오다"
이 시는 해질 무렵 배를 타고 루문산으로 돌아오는 길에 본 풍경을 묘사한 시입니다. 도도의 번잡한 모습과 강촌으로 돌아오는 길, 달밤의 소나무 길을 묘사함으로써 전혀 다른 두 장면을 한 시에 결합시켜, 시인의 현세에 대한 애정과 외로운 은자에 대한 동경과 그리움을 반영하고 있다. 이러한 유형의 시는 풍경시와 목가시가 결합된 새로운 상황을 보여주는 좋은 예입니다. 이 조합은 때때로 조화와 어려운 대사 분석 수준에 도달합니다. 참조 :
서동에는 해가 아주 일찍 떠서 주주의 새들이 깜짝 놀랐다. 유포 입구에 누워 방사형 소리가 어둡다.
강길이 넓다는 것을 알기 전에 일출. 아름다운 여성들이 종종 일어나 사진을 찍고 거품을 낸다.
물을 마시면 원숭이와 원숭이가 겁을 먹고 수달을 보려고 물고기를 준다. 보트 여행에는 지루함이 없고 상황이 명확합니다. -- "포탐에서의 아침 낚시"
이것은 즉흥적인 여행입니다. 이 시는 푸탄(저장성 푸양현에서 동쪽으로 30마일 떨어진 푸춘강변)에서 아침 낚시를 하는 장면으로 시작하는데, 강에서의 신선함과 편안함을 충분히 표현하고 있습니다. 처음 네 행에서는 아침 햇살에 놀란 물새들의 모습과 방사형 노를 저으며 움직이는 배의 모습을 묘사함으로써 강변과 탐포의 풍경은 물론 일찍 일터로 나가는 뱃사공들의 생활 분위기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운데 네 줄에서는 하늘은 높고 구름 한 점 없으며 강은 넓고 물은 맑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카메라'를 강가에서 씻고 옷을 입는 여인들의 장면으로 창의적으로 이동하여 청강의 푸른 물을 더욱 혁신적이고 흥미롭게 만듭니다. 마지막 네 줄에서 시인은 먼저 원숭이와 원숭이, 수달을 언급하여 신선함을 더한 다음 "뱃놀이는 지루하지 않았고 상황은 맑고 밝았다"고 결론을 맺어 뱃놀이가 정말 즐거웠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시인은 목가적인 풍경과 목가적인 흥미, 참신한 아이디어와 감동적인 풍경을 교묘하게 결합하여 시를 다채롭게 만듭니다. 따라서 맹하오란은 성당의 풍경시를 확장하는 데 주도권을 쥐고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둘째, 우아함, 신선함, 자연스러움, 소박함의 예술적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당나라 초기에 유행했던 아리아 시와는 전혀 다른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삶을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는 매일 본 자연 풍경을 상쾌한 어조로 묘사하고 실제 장면을 취하고 실제 감정을 말하여 원래의 우아하고 가벼운 야생, 농장, 낚시 및 목각이 자연스럽게 시로 들어가 진정한 색채를 드러내는 데 능숙했습니다. 예를 들면:
맑은 물은 길고, 물은 모래섬으로 떨어진다. 웅덩이는 돌아왔고, 돌은 깊고, 푸른 둑은 가까이 있네.
상어는 보이지 않고, 낚시 노래는 스스로 회피한다. 당신과 작별 인사를 하고 어제처럼 노를 젓습니다.
저녁노을, 가운데 앉아 있는 것은 하나가 아니다. 사슴문산 남쪽을 바라보며 지기 싫은 마음으로 돌아간다. -- 백운 선생을 바라보는 강 한가운데 외로운 섬
이 시의 첫 여섯 행은 섬에 도착했을 때 보이는 맑은 강과 모래섬, 깊은 웅덩이에 자리 잡은 푸른 대나무와 바위, 상어와 어부들의 우아한 노래가 묘사되어 있습니다. 언뜻 보기에는 자연 그대로의 풍경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마지막 여섯 행을 반복해서 읽다 보면, 먼 강이나 황량한 모래섬, 숨어 있는 상어나 어부의 노래 모두 해질녘 외로운 섬에 배를 탄 시인의 상실감을 드러내는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시인은 시나리오를 사용하여 아름다운 시적 장면을 연출하고 친구를 그리워하는 마음을 감성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가을에 완산우를 오르며'에서는 특히 신선하고 단아한 정취의 아름다움이 두드러진다:
산 기슭에 흰 구름을 마주한 은둔자 나는 마음껏 음미할 수 있었다. 나는 높은 산에 올라 앞을 바라보려 했지만, 백조의 노래가 떠나면서 이 감정은 사라졌다.
슬픔은 종종 황혼의 분위기이고, 분위기는 종종 가을의 분위기입니다. 나는 강변을 내려다보며 집으로 돌아가는 사람들과 함께 고개를 푹 숙인다.
지평선에는 나무가 풀줄기처럼 있고 강은 달처럼 보입니다. 청양 축제에 취해 술 한 바구니를 들고 나를 데리러 와 주었으면 좋으련만 * * *.
이 시에서 풍경에 대한 묘사와 시인의 감정 표현은 서로 얽혀 있습니다. "기러기 날아가는" 생생한 자연 풍경이 없었다면, "이 가을 날씨가 이렇게 상쾌하고 맑지 않았다면" 신선하고 우아한 풍경에 대한 시인의 열정이 표현되지 않았을 것이다. '기러기들의 비행'과 '가을의 머리'는 당시의 시대적 상황과 축제를 묘사하는 동시에 가을 풍경과 친구들의 깊은 애정을 우아하고 세련된 사랑 이야기로 담아내고 있습니다. 나룻배를 타고 저녁의 시골 풍경을 묘사할 때는 '하늘의 나무'와 '강가의 달'에 대한 묘사가 자연스럽게 삽입되어 풍경에 담긴 끝없는 감정을 감상하게 합니다. 조용하고 시적인 마을의 친구에게 산에 오르자는 진심 어린 초대를 보내는 것은 매우 매력적입니다. 청나라의 시인 웽팡장은 "맹공의 시를 읽으면 팔이나 문체를 구분하지 않고 마치 달의 바위에서 샘물을 듣는 것처럼 유령 같은 추위만 쏟아져 나온다"고 말했습니다. (저우시시화) 이 시는 맹궁의 카리스마, 미묘하고 신선하며 우아한 기품을 대표하는 명작입니다. 당나라 말기 시인 피리수는 '윤주록'에서 "왕씨의 작품은 이상함을 억누르지 않고 칭찬의 장면을 만나 사람들이 내향적인 흙을 (서두르고) (서두르고) 흐르는 구름과 흐르는 물의 흥미로움을 느낀다"고 비유한 적이 있습니다. 대중이 졌다면 우연의 일치이기도합니다. 베이 치 씨는 '연꽃 이슬이 내리고 버드 나무에 달이 드문 드문'이 있고, 씨는 가벼운 강 사람들, 빗방울이 드문 드문입니다. 여포매준의 시인은 '해는 밝고 모래는 밝고 바람은 봄을 움직인다', 월씨는 '윤맹이 뜨고 월양에 안개가 끼네'라는 시를 남겼습니다. 서수의 시는 '이슬 젖은 차가운 연못 풀, 달은 맑은 것을 비추네'이고, 제의의 시는 '바람은 연꽃 향기를 보내고, 대나무 잎은 이슬 소리를 떨어뜨리네'입니다. 이것은 고대인들보다 낫다."라고 표현했습니다. 이 비교 분석은 매우 설득력이 있습니다. 물론 맹자의 시풍이 단순히 경쾌하고 담담한 것만은 아닙니다. 그는 자신의 경력에 대한 좌절감과 낙오되지 않으려는 심리적 갈등을 바탕으로 시에서 큰 감정의 파도를 터뜨릴 수밖에 없었고, 이는 그의 풍경시 창작의 또 다른 특징을 형성했다.
셋째, 희석 속의 영웅주의가 있다. 맹의 시 '주건안종원명'은 강하고 자연스러운 숨결이 솟구친다. "이것은 당인귀천이 시푸에서 인용한 원문으로, 말이 되는 말입니다. 사실 맹 시인의 시가 매력적인 것은 바로 이러한 특징 때문입니다. 다음 시를 생각해 보세요.
가을에 물이 차오르니 뭍과 거의 섞여 물빛 하늘과 하늘을 혼동하네. 코제의 흐린 땅은 하얗게 김이 나고 파도는 웨양 전체를 뒤흔드는 듯하다.
배와 노를 찾기 위해 물을 건너야 하는데, 귀향하는 성스러운 시간이 정말 아쉽습니다. 나는 앉아서 어부가 낚싯바늘을 던지는 것을 보면서 그의 어획물을 공허하게 부러워한다. -- "동팅호에서 장 총리에게 보내는 메시지"
그늘진 언덕에서 원숭이들이 윙윙거리고 강물은 밤의 어둠을 뚫고 달려왔다. 강 양쪽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나뭇가지와 나뭇잎을 바스락거리고 달빛이 강가에 비쳐 작은 배 한 척이 강변에 비쳤다.
지안데 풍경은 좋지만 고향은 아니니, 나는 아직도 양주 옛 친구, 옛 친구가 그립다. 눈물을 참을 수없는 두 줄을 떠올리며 서쪽 강둑을 바라보며 양주에게 슬픔을 보냅니다. -- "통루에서 친구 양저우까지"
"백 마일"에서 천둥의 떨림을 들었을 때 나는 연주를 멈췄습니다. 밖으로 나가도 강은 밀물이 밀려오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태양과 가을 구름을 바탕으로 떠 있는 하늘은 넓고 광활합니다. 파도는 눈처럼 밀려오고 가만히 앉아 있으면 추위를 느낀다. -- "장벽 누각에 올라 연건탕과 함께 조수를 바라보다"
강은 아홉 개의 파벌로 나뉘는데, 이곳은 수상 도시입니다. 저우지는 이익을 가지고 순양으로 갔다.
이 때문에 다섯 개의 호수에 걸쳐 있고 산샹 곳곳을 여행했습니다. 관도는 강하고 아름답고 고통스럽고 무겁습니다.
웨이커의 마음은 항상 거기에 있고, 금문의 편지는 잊혀지지 않습니다. 원격 동정, 군사 디스크가 항목으로 돌아 왔습니다.
이 시는 김이 모락모락 나는 윈멍에 대해 쓰든, 첸탕의 눈과 같은 조수에 대해 쓰든, 그 * * * 특성이 웅장하여 오랫동안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장강의 아홉 학교'의 묘사는 전체적인 아름다움과 심오한 느낌으로 더욱 가득합니다. 시인은 먹물을 튀기는 정신의 웅장 함으로 그림 같은 풍경을 묘사하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활력을 부여합니다. 물론 이것은 무작위적인 과시가 아니라 시인의 상업적으로 구상된 독창성을 통해 이루어져야 합니다. 계획 없이 만들어진 작품에는 시대정신의 영감이 결여될 수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 '위양시 운맹치 안개'는 성 당나라 시대의 풍미를 잘 드러내는 작품입니다. 이 시와 왕웨이의 "사람들의 거주지가 떠 있는 듯, 먼 하늘이 흔들리네"(이하 '한강의 먼 풍경'), 두보의 "동쪽은 우, 남쪽은 초, 하늘과 땅이 끝없이 떠 있는 듯"(이하 '월양탑에 올라서서')는 성당을 상징하는 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왕위의 풍경시
"백성이 한가하고 오얏꽃이 떨어지면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네." 달이 뜨면 새들이 놀라고, 달이 뜨면 봄의 시냇물에서 소리가 난다. "이 시는 여성과 어린이들에게 잘 알려진 시로, 작가는 극도로 간결하고 함축적인 표현으로 평화롭고 아름다운 풍경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모지 출신인 왕웨이는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이었습니다. 그의 시는 신선하고 자연스러우며 독특하여 널리 유포되었습니다. 동시에 그는 뛰어난 풍경화가이기도 한데, 그를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실제로 그의 산수화에 대한 업적은 고대와 현대의 많은 예술 작품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왕웨이의 산수화는 셰링윈의 꼼꼼한 닮음 추구, 풍경 묘사에서의 미묘한 분위기 추구, 불교와 선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신성한 닮음'을 추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소나무 숲의 달빛, 시냇가의 수정 같은 돌, 강물이 내 길을 멈출 때까지 계속 걷다가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바라보리라.
왕웨이의 산수시도 회화를 추구합니다.
중국 회화는 시와 그림입니다. 그는 산수시 창작에 회화 기법을 적용하고 예술적 세련과 정화를 거쳐 일련의 신선하고 밝고 고요한 수묵화를 형성하여 "시 속의 회화"라는 예술적 효과를 얻었습니다. 그의 대표작인 '마지막 남산', '산에 산다는 것은', '산의 가을밤', '산에서', '한강을 바라보며' 등은 모두 인간과 자연 사이의 애착에 관한 작품이다. 모두 인간과 자연의 애착, 소통, 심지어 융합에 이르기까지 생생한 회화적, 시적 아름다움을 보여주며 이 분야의 예술적 성취를 전례 없는 수준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왕웨이는 그림과 시를 결합하여 시는 단순하고 꾸밈이 없으며 그림은 미묘하고 풍부하며 분위기는 맑고 넓으며 자연 속에서 자신만의 세계를 스케치했습니다. 그의 붓놀림은 즉흥적이고, 먹과 붓놀림은 차분하고 안정적이며, 선은 강하고 치솟아 있습니다. 그의 공간에서 그의 이미지는 그의 먹과 붓놀림을 보완하고 삶에 대한 사랑과 느낌을 표현합니다. 산수화는 분위기 표현에 가장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그는 매체로서의 단어, 의미로서의 사물, 시와 그림을 결합하여 세상을 위한 더 넓고 심오한 예술적 공간을 창조했습니다. "사막의 외로운 연기, 긴 강 노을", "천리 하늘, 구름 밖으로 여러 봉우리", "비온 후 빈 산, 늦가을 서 있는" 등 왕웨이의 풍경시는 우리에게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여 사람들에게 풍경의 매력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풍경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풍경화에서 왕웨이는 획기적인 풍경화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의 녹색 풍경은 리시쉰을 닮았고 수묵 풍경은 우다오지에 가깝습니다. 동시에 그는 수묵 산수화를 개척하여 이전 산수화의 화려함을 없애고 먹으로만 희미하게 표현하여 원래 윤곽선을 기반으로 한 산수화를 수묵 발전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했습니다. 명나라의 동치창은 왕웨이의 산수화를 두고 "수묵화로 화법을 바꿨다"고 말한 적이 있는데, 이는 그가 산수화 발전에 기여한 바를 잘 보여주는 대목입니다.
왕웨이는 당나라의 수묵 산수화를 시작하여 후대의 문인화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평생 동안 그는 자신의 모든 감정을 풍경에 쏟아 부으며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사상을 창조했습니다. 시는 가슴에서 나오고, 그림은 마음에서 나오고, 장면이 어우러지고, 시와 그림이 서로를 보완하고, 음악이 의미 있고, 시와 그림의 최고 경지에 이르렀습니다.
(C) 리바이의 풍경시
리바이의 풍경시의 전반적인 특징은 장엄하고 대담합니다. 묘사 대상에서 리백은 높고 웅장하며 유유히 흐르는 자연 풍경을 묘사 대상으로 선택하기를 좋아하고 풍경 자체가 일종의 남성적인 아름다움을 주며, 예술적 관점에서 리백은 항상 대담한 과장, 풍부하고 특이한 이미지, 신화와 전설의 사용 등 억제되지 않은 열정과 긍정적 낭만주의로 풍경을 묘사하여 환상적이고 웅장한 스타일을 만들어 냈습니다. '수로 가는 험난한 길'은 리바이의 산수시의 예술적 특징을 구현한 작품입니다.
리바이의 시에서 산과 강에 대한 찬사는 열정적인 웅장함과 대담한 낭만적 기발함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두 푸는 리바이의 시에 대해 "그의 붓놀림은 바람과 비를 놀라게 하고, 그의 시는 신을 부르짖는다"고 정확하게 평가했습니다. 리바이는 좋은 전통을 배우고 계승하는 데 능했을 뿐만 아니라 대담한 혁신에도 능했습니다. 그는 시대의 발전과 필요에 따라 자신의 스타일, 기법, 언어를 혁신했습니다. 그의 낭만적인 시는 하늘과 폭풍우를 놀라게 하고 귀신과 신을 울리기에 충분하며, 시 역사에서 예술적 보물이 될 만합니다.
이백의 풍경시는 마법의 상상력의 날개를 펼치고 개방적이고 자유로운 자아상을 형성하는 데 능숙하며, 이는 풍경시에서 독특합니다. 그는 지형에 대한 상세한 묘사에 국한되지 않았습니다. 산과 강을 바라보는 여유로운 한가함이나 산과 강이라는 영역에 얽매이지 않았습니다. 대신 그는 자신의 미적 이상과 열정적인 감정에 의존하여 이전의 시에서 보기 드물게 개성과 표현력이 뛰어난 특별한 이미지를 창조했습니다. 그는 마음대로 장면을 쓰고, 마음대로 감정을 표현하고, 수 마일을 질주하고, 자유롭게 사랑을 나눕니다. 그래야만 그는 산과 강이 하나가되는 황제의 정신을 더 잘 표현하고 재능없는 지식인 세대의 마음 속에있는 분노를 철저히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백은 전통적인 표현 수단을 뛰어넘어 운명의 연장에 맞서 싸우면서도 굴복하지 않는 인간의 모습을 풍경시에 그려냈습니다. 고된 노동 속에서 광활한 산과 거센 강과 바다는 그의 가슴속 친구이자 의지처가 되었고, 힘과 용기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리바이는 조국의 웅장한 산과 강을 보여주기에는 충분하지 않고 불굴의 성격과 열린 마음의 진실성을 묘사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은 풍경을 마술적이고 개성적으로 만들려고 했습니다. "타이바이봉 등반" 참조 :
서쪽에서 타이바이봉에 올라 해질녘에 봉우리에 올랐습니다. 비너스가 나를 반겨주며 관습을 열어주었다. 산들바람을 타고 구름 사이를 날고 싶다.
손들어 달을 환영해라, 산은 앞에 없다. 무과에 가지 않고 언제 돌아올 수 있으랴.
태백봉에 대한 시인의 묘사는 외형이나 소풍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봉우리 오름의 마지막 구간부터 석양이 비치는 밤을 택하고 있다. "가난"이라는 단어는 산을 오르는 고단함을 묘사하지만 불굴의 상황을 묘사합니다. 시인은 태백봉에 영성과 힘을 부여하고, 태백봉만이 시인을 이해하고, 태백봉만이 그의 곤경과 탐구를 이해하며, 그를 위해 자유의 문을 열어줍니다. 시인은 바람을 타고 구름을 뚫고 우주를 여행하며 자유로워지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합니다. 장엄한 태백봉과 고뇌하는 시인은 절친한 친구가 됩니다. 터무니없는 생각과 공상 끝에 자연에 색을 입혀 정의와 힘의 화신이 되어 이상적인 열정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정신적 지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리바이는 현실을 가상으로 바꾸고 상상을 현실에 차용하는 이 글쓰기 기법을 사용하여 정상에 오르는 자신의 고귀한 감정과 자아상을 강조했습니다. 동시에 독자들은 타이바이 봉의 고귀하고 한적한 풍경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리바이의 기발한 기발함은 광활한 우주를 생명력으로 가득 채웠습니다. 그는 장엄한 산과 강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데 열중했는데, '천무산 등반의 꿈', '서월운태가 단추지를 노래하다', '고명이 천정준을 노래하다' 등은 모두 리바이의 혁신적인 분위기와 기법이 돋보이는 걸작입니다. 리백과 함께 유명했던 왕웨이도 산과 강에 익숙했지만, 그는 산과 강의 그림과 매력, 고요한 분위기에 집중하여 고독하고 평화로운 마음의 상태를 드러냈습니다. 이백의 시는 기세로, 왕웨이의 시는 기교로 승리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서로 다른 추구로 각자의 업적을 이루었고, 서로 다른 관점에서 산수시의 예술적 특징과 매력을 풍부하게 하고 향상시켰습니다.
이백이 여포시 장르를 선호한 이유는 자유분방함과 직설성, 자유로운 구문과 리듬감이 특징인 여포시가 자신의 창작에 더 적합했기 때문입니다. 리바이는 르푸에 대한 고정관념을 없애고 높은 산, 흐르는 강물, 가슴속의 열정, 오만함 등을 자유롭게 표현했습니다. 이러한 활기와 패기로 그는 '촉으로 가는 길'과 '강과 노래'와 같은 고대 르푸시를 썼습니다. 이 고대의 시에 새로운 시대의 색채와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예를 들어, 그의 북방 여행은 조조의 서유기를 형식에서 내용까지 확장하고 혁신한 작품입니다. 제목만 바뀐 것이 아니라 내용도 여행의 고난에 대한 글에서 태항산맥과 북방의 안시성 반란이 가져온 재앙을 관조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풍경과 시사가 융합된 것은 이때가 처음이었습니다. 이후 두보는 진나라에서 촉나라로 여행하면서 도중에 이런 풍경시를 많이 썼습니다.
송의 '센을 보내며'는 자립이라는 새로운 주제에 속합니다. 시인은 량원에 살고 있었지만 그의 생각은 멀리 떨어져 있었습니다. 그는 친구들이 얼어붙은 눈과 얼음, 얼어붙은 절벽과 강, 가오밍산의 깊은 계곡, 달과 그 은총의 위험을 헤쳐나가는 모습을 상상했습니다. 그는 일련의 은유를 통해 권력의 반역자들과는 결코 어울리지 않겠다는 충성심을 표현합니다.
청나라 학자 왕시진은 "당나라 삼백 년, 그대는 당나라 삼백 년 음악인 제주의 연주에 뛰어나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백은 새로운 음악 학파의 대가였습니다. 그는 '밤의 사슴 누각', '천문산 원경' 등 수많은 여포 풍경시를 절대시로 썼습니다. 리바이의 손에서 네 줄에 불과한 이 짧은 시는 특별한 의미를 지닌 그림과 아름다운 서정시로 바뀌었습니다. 요컨대, 리바이의 음악 노래는 길든 짧든, 옛 노래든 새 노래든 시인의 창작 노동의 결정체입니다.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당나라의 백가지 정원에서 매력적인 예술적 광채를 발산합니다.
리바이의 풍경시의 언어는 완전히 개인화되어 있습니다. "신한은 펜을 떨어뜨려 오산을 흔들고, 시는 웃는 자부심으로 창주로 이어진다"("강가의 노래")는 재능이 있고, 조각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시에 이르렀으며, 이것이 리바이의 풍경시가 독특합니다. 물론 그의 언어 스타일도 다양하고 때로는 화려하고 과장되고 때로는 아름답고 자연 스럽습니다. "시월은 장엄하다! 황허는 비단 하늘과 같다. 황하가 만리 산에 닿고, 소용돌이치는 강물이 진나라 광산으로 향하네. 천 년의 성인이여, 찬란한 영광이여. 인간의 영혼이 포효하며 두 산을 부수고, 물결은 동중국해로 화살을 쏘네. 이 세 봉우리는 파괴될 듯이 우뚝 솟았고, 쿠이야단 계곡은 높이 열렸습니다. 바이티의 금빛은 생생하고 돌은 연꽃 구름입니다.
이 시인은 웅장하고 과장된 언어로 황하와 서월의 위력을 열렬히 찬양합니다. 고대에 강과 월에 관한 시는 많지만 언어의 웅장함에서 이백과 비교할 수 있는 시는 거의 없습니다. 이것은 리바이의 마음에서 오산은 중국 땅의 신성한 상징이고 황하와 양자강은 중국 민족의 영웅적 발전의 상징이기 때문에 리바이의 고상하고 웅장한 마음에 크게 의존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수천 개의 이미지를 보여주고 사람들이 경외심을 느끼게 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리바이는 다양한 스타일의 풍경에 대해 글을 쓸 때 다양한 스타일의 언어를 사용했습니다. 그는 "동팅의 추강 서쪽을 바라보니 남쪽에는 구름이 없다"와 같이 신선하고 유창한 언어로 유명한 풍경시를 많이 썼습니다. "해는 서쪽으로 지고, 창사는 단풍과 거리가 멀고, 샹쥔을 어디에 걸어야 할지 모르겠다"('오시(五詩) - 중수자련에서 동팅호까지') 이 시는 시인의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언어 덕분에 아름다운 산천의 본래 모습을 진실하게 그려낼 수 있었습니다. 이백은 언어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소중히 여기고 지나치게 세련되고 아름다운 문체를 반대했습니다. 그는 한위 레푸의 장엄한 단순함을 중시하고 육조 레푸의 신선함과 우아함을 흡수하여 자연스러운 개성에 녹아들어 고유한 언어 예술을 형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