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페이밍쿠, 두 번째 후의 해석과 첫 번째 결혼의 페이밍쿠

페이밍쿠, 두 번째 후의 해석과 첫 번째 결혼의 페이밍쿠

작품 감상

처음 두 줄은 공주(왕조준)가 후와 결혼했고, 후가 펠트 수레 백 개를 들고 그녀를 맞이했다는 내용입니다. 사기』에는 "아들이 고향으로 돌아와 백이('수레'와 같은 뜻) 두 명의 신하가 맞이한다(환영)"는 대사가 있습니다. 후나라 사람들이 왕의 후궁을 맞이할 때와 같은 선물로 페이 밍을 환영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의례의 엄숙함은 관대함의 깊이를 반영하며, 이는 다음 "후(后) 자급자족"의 토대가 됩니다. "모든 후지"라는 문구는 다음과 같은 "욕망에 홀로 있을 곳이 없다"는 것을 예고하며, 페이밍은 "자신이 감상적이라고 말할 곳도 없고 비파를 가지고 있고 그것을 안다고 말할 곳도 없다"고 답합니다. 메이야오천은 또한 "이윤과 부원조준의 말"에서 "사랑의 말은 아홉 번뿐만 아니라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이 의미하는 것은 공주와 후 남자가 말을 할 수없고 "친밀감"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없었기 때문에 슬프지만 행복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왕안시는 명공주에 대한 애도를 표현하기 위해 시에서 명공주가 비파를 연주하며 후를 설득하고, 후는 이를 바라보며 사이난에게 마음을 돌린다는 세부 사항을 강조합니다. 이 디테일을 통해 그는 명공주의 내적 갈등과 고통을 능숙하게 묘사합니다. 그런 다음 그는 페이밍의 비파 소리를 사용하여 "한궁의 시녀들이 울고 모래 위의 행인들이 뒤를 돌아볼 정도"로 청중을 감동시켰습니다. 청중이 이 지경에 이르면 연주자의 내적 고통이 자명하게 드러납니다. '애상곡'의 애도는 청자의 반응에 관한 것입니다. 첫 번째 줄은 명공주의 후궁 입궁과 후궁에서의 상황과 마음 상태를 묘사하고, 마지막 네 줄은 더 자세히 분석하고 논의합니다. 이 네 줄은 세 가지 층으로 나뉘는데, 첫 번째 층은 "얕고 깊은 후"로 한나라가 "허판"에게 선물로 창문 궁전에 갇혀 있었기 때문에 " 첫 번째 층은 "얕은, 후 깊은"-한 왕조는 창문 궁전에 갇혀 "허 팬"에게 선물로 주어 졌으므로 "얕은"; 후족은 "백 개의 수레"로 그녀를 맞이 했으므로 "은혜"선물은 "깊은"입니다. ". 이 문장은 진실을 말해줍니다. 두 번째 층은 "인생의 기쁨은 서로를 아는 데 있다"고 말하며, 이것이 인간의 본성입니다. 그렇다면 밍 공주는 후에서 행복해야합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습니다. 이것은 세 번째 층으로 이어집니다. 우울하고 우울한 후에서 그녀의 "애도의 끈"은 여전히 "오늘날까지 머물러"있으며, 당시의 슬픔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밍 공주의 마음이 자연과 다른 이유는 그녀가 깊이 의롭고 개인적인 이익이나 손실이 아니며 마음을 바꾸지 않기 때문에 후 사람들은 "달콤하지"않습니다. 네 문장에는 두 가지 우여곡절과 한 가지 모순이 있습니다. 왕안시의 '원시안'과 그의 '큰 눈과 큰 마음'(팡수동, "자오웨이의 얼굴")을 보기 위해 우여곡절을 명확히 하기 위해서만. 남송 초기에 판총은 "이 시가 소박하고 부성애가 없다고 비판"(당송시대의 시에 따르면 리유의 주에서 인용)했지만, 그는 이 시를 전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판충은 항상 새 법에 반대했던 판주유의 아들이었기 때문에 그를 공격하는 것은 더욱 근거 없는 일이었습니다. 사실 왕안시가 명공주에 대한 묘사, 그녀의 슬픔에 대한 깊은 묘사, 국가의 의로움을 보여준 것은 당시 시이성과 장원을 향한 "백성의 마음을 바로잡고 풍속을 관대하게 하는 길"이었으며 후세에 대한 교육적 의미도 있었습니다. 이 두 편의 '페이밍쿠'는 왕안시가 인물의 '태도'를 묘사하는 것부터 인물의 심리를 해부하는 것까지 묘사, 대비, 세부 묘사에 중점을 두었으며, 이는 소설을 쓸 때 사용되는 기법을 시에 적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반면에 시는 '획의 역순'과 '장의 늘이기 및 자르기' 측면에서 한유, 유종원 등 고대 작가들의 기법을 사용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시의 예술적 방법이 더욱 다양해지고 시의 표현력이 더욱 강해집니다. 이 두 가지가 잘 어우러져 시임에도 불구하고 이미지가 약해지지 않습니다. 시의 마지막 네 줄에서 이미지를 사용하여 주장을 펼치는 것이 이를 증명합니다. 왕안시는 소설적이고 고대의 기법으로 시를 썼기 때문에 독자는 시를 이해하기 위해 소설이나 고전문학을 읽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시를 읽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