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당시에서 비를 묘사한 시구

당시에서 비를 묘사한 시구

1. 당시는 비를 묘사하는 시구와 감정 < P > 당시는 비를 묘사하는 시구와 감정 1. 비에 관한 시구와 시가 표현한 시인의 감정 < P 지남 스님' 절구'

웨이성 조우도 가벼운 먼지, 객사 청청류색 새. 왕위' 송원 2 사 안시' < P > 남조 사백팔십사, 몇 층대 연우 중. 두목' 강남춘절구' < P > 밤맹장이 비바람을 듣고 철마 빙하가 꿈에 들어온다. 육유' 11 월 4 일 비바람대작' < P > 좋은 비가 계절을 알면 봄이 일어난다. 두보' 봄밤 희비' < P > 7 ~ 8 개 별하늘 밖, 2 ~ 3 시 우산 앞-신기제' 서강월' < P > 밤 비바람소리, 꽃이 얼마나 떨어지는지 알 수 있다. 맹호연' 춘효' < P > 청명절 비가 분분했고, 길 행인들은 영혼을 끊으려고 했다. ----두목 \ "청명 \"

물 빛 caoyan 청방 좋은, 산 빛 빈 몬우도 신기하다. 스시' 호수 초청후 비' < P > 산강이 산산조각 나고, 신세가 부침우로 부평초를 친다.-문천상' 영정양' < P > 공중 산신 비 이후 날씨가 늦가을이다.-(; < P > 가 표현한 감정: 차갑고 처량한 가을경을 배경으로 연인과 헤어지기 어려운 이별을 표현한다.

2. 왜 * * * 서창초를 자르지만 바산 밤비가 올 때. < P > 가 표현한 감정: 이 시 언어는 소박하고 유창하며 정이 진실하다. "바산 밤비" 의 첫 번째 말이 반복되어, 사람을 환장하게 한다. 하당' 은' 아직 유기지' 와 맞물려 작가의 사귀의 절박한 심정을 강력하게 표현했다.

3. 물이 맑고 산색이 텅 비고 비가 오는 것도 신기하다. < P > 가 표현한 감정:' 서호가 아름다움이다' 라는 사람들 * * * 어떤 감정은 시의 언어로 표현된다. 동시에, 이 두 문장은 시인의 열린 마음과 달관의 적응성을 반영한다.

4. 어젯밤에는 비가 소풍부심하여 잔주를 없앨 수 없었다. < P > 가 표현한 감정: 작은 단어는 숙주후 꽃사에 대한 묘사를 묻고, 우여곡절은 시인의 석화 상춘의 정을 완곡하게 표현하고, 언어는 신선하고, 어의는 영영 () 이다.

5. 커튼비가 졸졸 내리고 봄기운이 맹장이다. < P > 가 표현한 감정: 이 단어는 정진하고 애절하며 시인의 망국의 고통과 죄수의 슬픔을 깊이 표현하며 망국의 군의 예술적 이미지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6. 소년이 우가를 듣고 위층에 있다. 붉은 촛불이 어지러워 장부를 어지럽히다. < P > 가 표현한 감정: 작가의 소년 풍류, 장년 표류, 만년 고독, 분명히 역사 시대가 흥쇠에서 쇠퇴로, 쇠퇴에서 죽음으로 변하는 궤적을 알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단어의 심오하고 독특한 점이다.

7. 소소한 저녁 비에 강천을 뿌려 가을을 씻는다. < P > 가 표현한 감정: 장려한 가을 풍경 속에는 처량하고 슬픈 부드러움이 담겨 있고, 느린 이별 속에는 슬픈 광경이 담겨 있어 앞뒤 정경이 어우러져 있다.

8. 우리 계명 한두 곳, 죽계촌로 판교 경사. < P > 가 표현한 감정: 작가는 비가 산촌에서 본 정경을 기록하며 시적이고 노동 생활의 정취가 넘치며 시골 생활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9. 어젯밤 바람과 비, 커튼이 가을소리를 낸다. < P > 가 표현한 감정: 작가는 자신의 고통에 대해 조금도 숨기지 않고, 자신의 인생 감개무량함을 분명히 써내고, 꾸며내지 않고, 위선하지 않고, 간결하고 소박하며, 현실감이 있다. 사상적 정서는 높지 않지만 예술적 가치는 낮지 않다.

1. 비는 배꽃이 깊숙이 문을 닫고 청춘을 잊고 청춘을 놓쳤다. < P > 가 표현한 감정: 이 단어의 좋은 점은 어구의 청원순환에 있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고 밝은 음에서 표현한 공간 장벽이 미친 여인을 사랑하는 그윽한 마음가짐이 더욱 감동적이다. 당인은 시공간에 시달리는 고통을 가볍고 민첩하게 표현했다. 상하 조각이 상호 보완적이고, 왕복하며, 눈물자국이 지워지지 않는 애착녀의 이미지를 슬기롭게 필단에 드러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3. 비를 묘사한 고시대전 오언시

1,' 봄밤 희우' < P > 당 두보 < P > 좋은 비가 올 때 봄이 일어난다.

바람에 따라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야경운은 모두 검고 강선불은 독명하다.

새벽은 붉은 젖은 곳을 보고, 꽃은 금관성을 중시한다.

2,' 춘효'

당 맹호연

춘면은 어느새 울음소리를 곳곳에서 들었다. < P > 밤에 비바람이 오니 꽃이 얼마나 떨어졌는지 알 수 있다.

3,' 비 듣기'

송 방악

죽재면 비 듣기, 꿈속에 이끼가 끼었다.

문적산은 마주보고, 몸은 한가한 새는 추측하지 않는다.

4,' 산거추석'

당 왕위

빈 산신 비 이후 날씨가 늦가을이다.

명월송간사진, 청천석 상류.

대나무 떠들썩한 너구리 여자, 연꽃이 어선을 움직였다.

마음대로 봄방휴를 하면 왕손자가 남길 수 있다.

5,' 배웅'

남조 호슨

객심은 이미 백념으로 천리를 헤매고 있다.

강은 암비가 오려고 하는데, 파도와 백풍이 막 시작되었다.

도움이 된다면 채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비에 관한 당시 송사 < P > 1, 희우-미우야가 왔었는데 춘초생 < P > 희우는 왕왕 만물을 촉촉하게 하는 것과 연계되어 생기발랄함을 불러일으킨다. 웨이응물' 은거' 시:' 비가 오는 밤이 지나도 봄초생을 모른다' 는 것은 사람들이 칭찬하는 좋은 문장이다. 작은 비' 는 이른 봄 가랑비에 대한 정확한 묘사로 봄풀이 가랑비에 촉촉하게 자라며 생기 넘치는 봄기운이 있고, 시인이 밤이 오는 미세한 봄비에 대한 사랑도 있고, 시인의 그윽한 고요함과 기분의 기쁨이 눈에 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수시' 라쿤계사' 라는 단어는 "부드러운 풀평사가 비를 뚫고 새로워지고, 가벼운 모래로 길을 걸으면 먼지가 없다" 고 말했다. 한바탕 비가 내린 후, 들판은 푸르고, 경치는 유난히 신선하고 귀여웠다. 평사방초원을 걸으면 자연히 티끌 하나 없이 물들지 않고, 눈만 푸르게 느껴지고, 마음속의 기쁨은 상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두보' 물문턱이 마음을 달래는 두 곡' (1) 은' 가랑비 물고기가 나오고 미풍 제비가 비스듬히' 라는 두 문장이 있어 시인은 미풍 가랑비 속에서 물고기와 제비의 움직임을 매우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물고기의 기쁨, 제비의 가벼움이 시인의 기쁨의 심리적 반응을 불러일으켰는데, 이것이 바로 우리가 시인의 봄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한유의' 이른 봄은 물부 장 18 멤버' 를 한 곡 더 보자. < P > 천가의 작은 비는 바삭바삭하고 풀색은 멀리 바라보았지만 없다.

는 1 년 봄 좋은 점으로 연류만황도를 제치고 있다. < P > 천가에 떨어진 가느다란 가랑비가 바삭바삭하고 바삭바삭한 크림으로 섬세하고 균형 잡힌 매끄럽고 윤택하며 황성의 거리로 천천히 내려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빗줄기를 통해 풀색을 바라보니, 어렴풋한 것이 마치 매우 싱거운 청청의 빛깔이 있는 것 같다. 이것은 이른 봄의 풀빛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을 보면서 사람들은 갑자기 즐겁고 신선하며 활발하고 맑은 향기를 느꼈고, 반가운 감정이 말로 넘쳐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P > 희우시에서 가장 널리 퍼지는 것은 두보의' 봄밤 희비' 를 꼽는다. < P > 좋은 비가 계절을 알면 봄이 일어난다.

바람에 따라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야경운은 모두 검고 강선불은 독명하다.

새벽은 붉은 젖은 곳을 보고, 꽃은 금관성을 중시한다. < P > 좋은 비는 사람의 뜻을 알고 있다. 대지가 급할 때 비가 올 때, 그것은 시기적절한 것이다. 사람들이 곤히 자고 있는 밤, 비는 소리 없이, 섬세하게 땅속으로, 어느새 부드럽게 대지에 녹아들어 생명의 광택과 밝은 색으로 변해 윤물이 소리 없이 흐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비는 봄비일 뿐만 아니라 좋은 비이기도 하고, 사람의 뜻과 체인심을 알기 때문에 사람을 기쁘게 한다. 제목 속의 그 희자는 시에 나타나지 않았지만,' 희희' 의 뜻은 모두 장봉에서 튀어나왔다. " [2]

같은 부류의 예는 "비 온 뒤 쌍새가 대나무를 차지하고, 가을에는 깊은 나비가 꽃을 찾는다" (문동' 북재비 후'); "서창은 비가 오지 않아 파초 몇 척의 마음을 펼친다." (왕조류 "즉, 두 곡" 중 하나); "푸른 산원 백만천, 자규 소리에 비가 연기와 같다" (옹권' 시골 4 월'); "춘로우는 꽃을 추가하고, 꽃은 산의 봄빛을 움직인다" (진관' 좋은 일이 가깝다') 등등. 이 시사 문장들은 모두 청친귀여움으로 사람들에게 쾌감을 준다. 우리는 생명의 광택과 삶의 생기와 희망을 읽을 수 있다. < P > 둘째, 고우-초천의 장단 황혼비, 송옥무걱정도 < P > 의 과거는 연기와 같고, 인생은 짧다. "시운이 고르지 않고, 운명이 많다." 시인이 봄, 비추, 근심, 미움, 외로움, 어쩔 수 없을 때, 비가 우쭐대며 문인의 실의와 슬픔에 가장 잘 맞는 자연물상이 되어 특정한 감정적 함의를 가지고 있다. 이런 예는 당송 시사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현재 다음과 같이 열거되어 있다. < P > 백거이' 상양백발인':' 등잔등을 가리고, 쓸쓸하고 어두컴한 비가 창문을 치는 소리'. 강백석' 점장 입술': "수봉이 청고하고 상략이 황혼비." 스시 "Huan Xisha": "샤오 황혼 비 하위 규칙 울음. 클릭합니다 이규' 라쿤계사': "파랑새는 구름 밖의 편지를 전하지 않고 라일락은 빗속에서 근심하고 있다." 그는 주조 "반죽음 통": "빈 침대가 누워 남창비를 듣는다. 클릭합니다 소철' 소요당회 숙곡 2 곡' 둘째: "졸린 북쪽 창문은 숨을 쉴 수 없고, 바람은 송죽비가 처량하다." 허훈' 사정 송별': "해질녘 술이 사람을 깨운 지 이미 멀어서, 온 하늘에 비바람이 서루에 내려왔다." Dai Shulun 의 "Suxiting": "제비는 늦은 봄에 돌아 가지 않고, 한 팅의 연우 살구 꽃은 춥습니다." 리 유 "파도 모래": "커튼 밖에 비가 졸졸 내리고 봄기운이 맹장이다." " 사공수' 희외동생 노륜이 숙을 본다': "비 속의 황엽수, 등불 아래 백두인." 왕창령' 부용루 송신진': "한우 연강 밤 오까지, 평명 객초산 고독." 온정윤 "더 새는 자": "오동나무, 삼경비, 이도 이정이 씁쓸하다. 잎 한 잎, 소리, 빈 계단이 밝아졌다. 클릭합니다 < P > 위의 예시에서 볼 수 있듯이, 쓴 비는 종종 슬픔, 원한, 근심 등의 감정과 연관이 있다. 계절은 봄, 가을 두 계절이 많고, 시간은 황혼, 밤이 주를 이루고 있다. 봄비는 계속 내리고 가을비는 보슬보슬 내린다. 무수한, 봄이 총총히 가고, 비풍노호, 황엽이 떨어지고, 해가 늦고, 밤이 깊어질 때, 비는 사람의 정을 아는 것 같고, 조금씩 뚝뚝 떨어지고, 사람의 마음에 부딪치고, 시인의 만감이 교차하고, 눈물과 슬픔이 함께 나오며, 읽는 것은 사람을 단장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