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수호자 심문 사건이란 무엇인가요?
수호자 심문 사건이란 무엇인가요?
청 영정 4년(1726년) 가을, 이른바 '차스 팅 시험 사건'이라는 큰 사건이 발생해 충격을 주었습니다. 이것은 순자 장팅시 '명나라 역사 초안', 강희제 '남산 세트', 용정 3년 왕 '서역 원정 에세이'에 이어 또 다른 주요 사건입니다. 전통적인 텍스트 감옥에서 시는 본질적으로 범죄화되었지만 시험실에서 시험에 대한 고발 만 이루어졌습니다. 조사를 받은 사람은 실제로 왕조의 2인자이자 의례부의 내각 학사 겸 좌의정, 장시성 심사관인 자시팅이었습니다. 친인척을 연루시켜 많은 사람을 죽인 것은 물론, 저장성 진사들은 모두 과거 시험에 응시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 내막은 정말 의아합니다.
갑작스럽게 일어난 일이었기 때문에 당시에는 여러 가지 전설이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차스테인이 출제한 시험 문제는 대학에서 나온 문장이었다고 합니다. '维'와 '止'라는 단어는 '和'와 '义'를 없애는 첫 번째 단어입니다. 사실 차스탱은 이런 주제를 한 적이 없는데, 지금 사람들이 잘못 퍼뜨리고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맑은 지폐"에서 나온 것입니다. "차준의 책 제목은 세상에 충격을 주었지만 사람들이 읽을 만한 책은 아니었다. 이리창 차준은 수행원을 뇌물로 매수하고 예비 부품과 잉크를 훔쳐서 큰 대가를 치르게했습니다. 세종이 왕위에 올랐을 때에도 여전히 이 책을 보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가련은 사관을 시켜 6개월 동안 종이를 한 장도 구하지 못했습니다. 어느 날 도서관 문을 닫고 무언가를 했어요. 웨이터가 구멍을 통해 들여다보니 펜을 들고 책을 쓰고 있는 커다란 손이 보였고, 지붕 기둥은 사다리로 덮여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것에 대해 문의하고 훔쳐서 자한에게 넘겼습니다. 자한은 그것을 만주족에게 선물했고, 그래서 그는 승진했습니다." 이 진술이 사실인지 거짓인지, 아니면 처음 인용된 단서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위의 모든 전설은 문제의 본질을 설명하지 못합니다. 용정의 진정한 의도는 처음부터 시작하여 거짓으로부터 한 겹 한 겹 벗겨내야 합니다.
차시팅, 런무라는 단어, 헝푸, 아니. 차청. 부유는 학생이었다. 강희제 이유(1705년)는 이듬해 연제종진시에서 응구이(應九夷)로 명명되었다. 한림 아카데미의 첩이 편집했습니다. 우자(1714)는 후광의 부관찰사, 우서(1718)는 산진(山津)의 주관찰사였다. 만다린부 장관 롱커두오의 추천을 받아 내정관으로 특별 발탁되어 내각 학사, 의례부 및 기타 직책을 맡았습니다. 자오 두친의 장관인 차이 셴쭈오가 추천하여 의례부, 좌부 장관, 연회 강사를 수여했습니다. 예기치 않게 나중에 이 큰 사건이 발생했는데, 근본 원인은 이 두 심판에 있습니다.
차경석은 배웠고 재능이 있었지만 오만하고 횡포한 일부 유명 인사들이 당시의 현실에 대한 불만을 펜 끝에 쏟아내는 것은 불가피한 일입니다. 청나라 역사 전문가 덩즈청도 '청시사기'에서 "백석집을 먹을 수 있고, 살 수 있고, 금관을 위해 해결할 수 있고, 깨끗하다"라는 시 '새해 전야의 느낌'을 "풍자가 있는 언어"라고 기록했습니다. 왕세자 쇼우 모우를 대신하여"가지가 가득한 버드 나무, 오랜 시간 동안 법원의 사랑"이라고 말했습니다. 세 번째 봄, 가까운 용 건물에서 생일을 바칠 때 화샤오를 영원히 바칩니다." 덩즈청은 "왕자와 함께 살던 사람들은 그가 누구인지 몰랐다. 후추실이나 시종인 '궁중 애호가'라는 문장을 연기했습니다. 왕은 교통 궁전 금지, 어떻게 용정 시대를 피할 수 있는지, 상황은 한때 롱 케 두오가 추천했습니다! 이것이 재난의 법원의 죽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진술은 인간이 아니라고 말하는 것은 매우 합리적입니다. 차스 팅은 단어 게임을 좋아하고, 시사를 조롱하고, 자연의 희소성, 신랄한 말을 일기에서 의도적으로 또는 의도하지 않게 노출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살인 직전, 즉 영정 4년(1726년) 4월 11일, 영정은 '왕의 은혜'와 '관용'을 보여주기 위해 또 다른 단어 감옥-돈 사건을 했다. ", 그는 속임수를 쓰고 원래 칙령을 썼습니다."폐하가 (돈을 암시하는) 그 이름을 모욕했습니다. 당시 의례부 장관 천원룡, 한림원 편집인 쉬이 등 하이닝의 베이징 관리들은 모두 '명령에 따라' 시를 지어야 했습니다. 물론 자시팅은 첸시밍을 비판해야 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이 시를 썼습니다."무식한 것이 부끄러운 일, 독서는 평생을 웃는 것과 같다. 모호한 말은 얼굴을 잊고 터무니없는 말은 특히 사악합니다. 자비의 그물과 도끼의 넓은 목, 백 년의 부끄러움. 이제 나는 고국으로 돌아갈 것이며, 입을 가리는 자들은 내 이름을 부끄러워할 것이다." '황제의 주장'이라는 시는 말 그대로가 아니라 '공식'일 뿐이지만, 차스테인이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것은 5개월 후 그에게 재앙이 찾아왔고, 그 끝은 돈보다 훨씬 더 나빴다는 것입니다.
공개된 '격차'에 대한 '시험 문제'에서 채스테인의 거짓 비난. 봉건 중국에서는 황실 시험 제도를 기반으로 한 시스템이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에서 학자는 학생(학자)의 자격을 얻기 위해 현과 시험, 정부 시험, 아카데미 시험에 합격해야 했습니다. 다음으로 과거시험은 시골 시험, 향시, 궁중 시험의 세 단계로 나뉘었습니다. 향시 시험은 3년마다 수도와 지방의 도읍지에서 치러지며, 합격자를 주선(举人)이라고 불렀습니다. 보통 음력 8월에 치러지기 때문에 '가을 시험'이라고도 합니다. 원칙적으로 사서오경에서 출제되는 문제가 모두 출제됩니다.
용정 시대 첫해에 차스 팅은 산시에서 시골 시험에서 우승하고 시험관으로 임명되었으며 시험 문제도 만들었습니다. 그는 두 가지 문장을 선택했습니다."남을 신경 쓰지 말고, 당신이 아는 것을 모르면 안 된다", "사람들과 함께 행복해라", "정나라의 말을 들어라"입니다. 이 세 가지 문제는 용정에게 잡히지 않은 매우 공정한 문제입니다. 이것은 아마도 아직 때가 무르익지 않았다는 용정과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3년 후인 용정 4년 가을. 차스 팅이 장시성 시험의 수석 시험관으로 임명되었을 때 마침내 불운이 그의 머리에 닥쳤습니다. 평소 관례에 따라 차팅은 몇 가지 시험 문제를 출제했습니다: 첫 번째 문제는 "공자 논어"의 "신사는 말로 사람을 인용하지 않고, 사람의 말을 폐지하지 않는다", 세 번째 문제는 맹자의 "사용해서 길이 되고, 사용하지 않으면 손해다"; 두 가지 주제로 나누어 하나는 I Ching입니다. "하늘과 땅의 사랑을 볼 수 있다"와 아가서에 나오는 "수백 개의 방이 가득 차고 여자와 아이들이 평안하다"입니다. 모든 것이 표준적이고 흠이 없어야 했고, 내가 지방 시험을 주재하면서 매우 신중하게 행동하고 관절을 매우 엄격하게 점검하고 예방 조치를 취하면서 시험은 순조롭게 끝났고 모든 것이 잘되었습니다.
그러나 용정은 갑자기 차스 팅 '작전'에 대해 "누군가 보고했다"는 핑계를 대며 무에서 유를 창조했습니다. 사실 오랫동안 계획된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용정 황제는 연결에서 발견 된 세 가지 주제에 대한 조사에서 "오늘 고전의 조사는 단어가 정확하기 전에 단어가 멈춘 후 '긍정적 인'단어가 멈췄다"고 말했다. 또한 루오즈는 다른 시험 문제와 일기 텍스트에서 "큰 잘못, 원한, 저주"로 정의 된 모순 된 텍스트 * * * 42를 발견했으며, 시체 학살 후 감옥에서 발견 된 범죄는 또 다른 징후입니다. 차시탕 형제와 조카 차지는 3,000마일 떨어진 곳으로 유배되었습니다(차시탕은 80세가 넘은 나이로 보초 근무 중 곧 사망했습니다). 사람들은 영웅에 의해 유배되거나 노예가 되었습니다. 다만 그의 형이자 유명한 시인인 차선생과 그의 아들만 "관대한 대우"를 받았습니다. 후에 차시성이 '위민지(爲民之)'라는 비문을 쓴 후 '위'자와 '지'자에 의해 참수되었다는 전설이 전해졌습니다('위인의 의식'에서). 이는 아마도 차스 팅이 "위민지 기록"을 썼기 때문이며, 이 기록에서 나중에 여러 장이 파생되었습니다.
차팅 사건도 '말의 감옥'의 범주에 속하지만, 롱커두오와 차이웨이 사건과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다소 정치적인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사실, 자신의 파벌을 약화시키고 싸우기 위해 롱커두오의 '사건 연쇄'를 더욱 제거한 것은 용정입니다. 롱 케두오는 용정의 삼촌입니다. 강희제가 죽기 전, 특별한 관계의 도움으로 통자의 동생은 국가 감옥 (몽골, 티베트, 신장 소수 민족 문제 담당)과 보병의 수장, 수도 보안군의 대장을 역임했습니다. 용정 왕위 이후, 롱 케 두오의 표면에서 매우 중요하지만 같은 해에 롱 케 두오는 또한 "부패하고 괴롭히는"캐릭터로 용정 황제의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그래서 수사가 시작되기 전에 왕 사건을 핑계로 법무부, 전쟁부 및 기타 중요한 직책에 의존하여 Nian Juan Yao에게 첫 번째 작전을 수행하여 Nian Juan Yao의 권한을 제거하고 92 개 카운트를 공제하여 자살했고 나중에 Cai Wei는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차스 팅은 롱커두와 차이웨이의 추천을 받았으며, 필연적으로 서로 거래가 있었기 때문에 롱커두와 차이웨이의 공범으로 간주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또한 차스 팅은 때때로 정치 현실과 만주족과 만주족의 관계에 대해 다른 견해를 보였고 불만을 표출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용정에게는 항상 부하들의 정치적 사고를 면밀히 주시하고 정치적 후각이 특히 예리하고 자연스럽게 적대적인 세력으로 간주되어 눈가의 가시로 간주되어 곧 제거 될 것입니다. 소위 '분노와 냉소'라는 테스트는 사실 변명이자 은폐일 뿐입니다.
이 사건은 몇 달 동안 추격 감옥에 갇혀 있었고, 롱코도는 옥(왕족 족보)을 소지한 죄로 재판을 받았고, 왕은 41개의 중대한 범죄로 롱코도를 직위에서 파면하여 영구히 관직에서 물러나게 하고 훔친 돈으로 재산을 구성했으며 그의 둘째 아들도 징계를 받았다. 이듬해 롱 코도가 구치소에서 사망하면서 '연쇄 사건'은 막을 내렸습니다.
고대 서적 "대의"
용정 황제는 자신의 후계와 관련된 예기치 않은 상황과 사고로 인해 궁전에서 장소와 비밀을 찾기 위해 전례없는 방식으로이 책을 썼습니다. 처음 의도는 소문을 없애기 위한 것이었지만 역효과가 났습니다. 대신 스스로를 드러내고 믿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역사상 전례가 없는 이 기이한 책의 줄거리는 오늘날까지도 미스터리로 남아 있습니다.
용정 6년(1728년) 서안에서 사건이 발생했는데, 청나라 황제인 용정 황제가 놀라서 안절부절못하며 고통스러워했습니다. 결국 그는 <정의감정>이라는 훌륭한 책을 편찬했는데, 이것이 바로 쩡징의 사건이었다.
청나라 황제가 발명 한 것은 아니지만 사람을 죽이는 말을 사용하는 것은 청나라 황제의 "특허", 특히 용, 간 부자의 "특허"이기도합니다. 용정 초기에 학자들에 대한 공격과 박해는 학자들의 강한 분노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따라서 많은 중산층과 하층 지식인들은 청나라 군대가 입국 한 이후 반청 여론을 조성하기 위해 일반 대중에서 정부를 위해 일하기를 원하지 않고 저항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쩡징은 이러한 지식인을 대표하는 인물 중 하나였습니다.
쩡징은 후난성의 학자였습니다. 그는 황실 시험에 응시하지 않고 시골에서 가르쳤습니다. 그는 "푸탄 씨"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한족을 통치하기 위해 청나라에 들어온 청나라 군대의 범죄를 학생들에게 폭로하고, 대중에게 반청 수사를 퍼뜨리고, 자신의 사상을 설명하는 책을 썼습니다. 그의 두 저서인 『지신루』와 『지지루』는 영정의 '10대 범죄', 즉 아버지를 모함하고 어머니를 강요하여 형을 죽이고 형을 죽이고 돈을 탐하고 쉽게 죽이고 술에 취하고 음란하고 충성심이 없고 일을 맡는다는 것을 폭로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그가 드문 폭군이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중국인과 오랑캐의 구별"이론을 설명하고 사람들에게 만주족의 통치에 맞서 일어나 한나라를 회복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그는 만주족과 한족 지주들의 잔인한 노동력 착취를 폭로하고 백성들에게 착취와 억압에 맞서 일어날 것을 촉구했습니다. 결국 이는 정의로운 반란으로 발전했습니다.
당시 널리 퍼진 여론을 바탕으로 증정은 위중치가 청나라에 반란을 일으킬 수 있는 지도자라고 생각했고, 영정 6년(1728) 9월에 제자 장희를 서안으로 보내 위중치에게 자신이 쓴 편지와 위생 노동자 수용소의 책을 가지고 가서 반란을 일으킬 것을 선동했습니다.
위중치는 청나라 조정에 충성했고 반란을 일으키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는 이제 높은 지위에 올랐고 그의 전략적 지혜는 결코 평범한 사람들의 범위를 넘어서는 것이 아닙니다. 증징이 그에게 편지를 보냈을 때 그는 용정이 자신을 의심하지 않고 음모자를 잡을 수 있도록 어떻게 처리할지 생각했습니다. 위중치는 속임수를 써서 장시를 속였고 관련 사실을 파악한 후 즉시 용정에게 보고했습니다. 이미 속임수에 넘어간 그는 더 이상 진실을 숨길 수 없어 절강과 루의 제자 옌홍다와 옌오우다와의 관계를 고백했습니다. 이 사건은 여러 성이 관련된 중대한 사건으로 후난성에서는 재판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베이징으로 이송되었고, 용정은 직접 법무부 재판을 지휘했습니다.
쩡징의 사건을 조사하고 모든 이전 계정을 찾았습니다. 용정은 불충실 한 쩡징이 윤젠, 윤젠 등의 하수인들이 퍼뜨린 거짓말을 듣고 옳고 그름을 옮기고 대중을 혼란스럽게하고 성가의 신용을 떨어 뜨렸다 고 선언해야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것을 조사하면 Lv Liuliang의 사건을 찾을 수 있습니다. 증징은 루류량을 매우 존경했고 그가 황제의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황제의 명령은받지 못했습니다. 그는 루의 교리의 중심이 '중화 오랑캐'라고 믿었고, 중화 오랑캐 교리를 연구하고 선전하는 것은 황제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삼았지만 결국 그렇게 할 기회를 얻지 못했습니다. 순제 10년(1653년) 초에 루리량은 학자였습니다. 그 이후로 그는 더 이상 명성을 추구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제자들을 모집하여 강연을 하고 책을 저술하여 유명해졌습니다. 강희제 18년(1679년), 그는 학식과 시를 향한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관리들이 그를 추천했지만 그는 거절했습니다. 이후 여러 차례 관직에 추천되었지만 단호하게 거절했습니다. 마침내 그는 머리를 자르고 승려가 되었습니다. 그는 산속에서 살았지만 그의 영향력과 제자들은 여전히 대국에 남아있었습니다. 사람들은 그의 책을 읽고, 그의 사상을 전파하고, 루의 제자이자 손자가 되기 위해 분주히 움직였습니다. 해안과 내륙의 지망생들도 이 소식을 들었습니다. 사람들은 그의 위대한 학문뿐만 아니라 청나라에 대항하는 그의 기개와 사상 때문에 그를 존경했습니다. 그의 생각에는 '중국인과 외국인의 차이'가 매우 확고했습니다. 그는 청나라가 중국 땅을 점령하고 하늘과 땅의 위치를 뒤집어 백성들이 한족 국적을 고수하고 의로운 황제 정권을 섬기지 않는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말과 글에서 청나라 정부를 합법적인 정권으로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용정은 루리량과 옌홍쿠이와의 싸움은 2류, 3류 집주인을 죽이는 문제가 아니라 그들의 '중국과 야만인' 사상을 반박하고 지식인 사이에서 그들의 영향력을 없애는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루와 쩡의 글과 발언을 공개하고 관리들에게 이를 반박하는 글을 써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동시에 그는 '중국인과 외국인의 차이'라는 이론을 반박하는 논문을 직접 썼습니다. 결국 용정은 많은 고민 끝에 '특별한 요리'라는 전략을 결정했습니다. 용정은 강희제의 몰락 이후 총 청산에 대한 온갖 소문과 쩡징 사건과 쩡징의 고백을 전국 배포에서 "정의감 상실 기록"이라는 책으로 편집하여 독자들과 왕촨의 농촌 지역이 알 수 있도록이 기회를 잡기를 원했습니다. 그의 이야기에서 가장 슬픈 부분은 "세상에 이런 식으로 나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들이있다"는 것이기 때문에 그는 쩡 징의 새 기록을 읽은 후 "충격에 울었다"고 말했고, 세상의 일부 사람들로부터 "잘못을 당했다"고 말했습니다. 새 음반은 세계 최초"라고 말하며 책을 읽은 후 "충격과 울음을 터뜨렸다"고 덧붙였다.
'의궤'는 봉건 독재 시대에 황제가 편찬하고 출판한 최초의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독재를 유지하는 열쇠 중 하나는 미스터리였습니다. 진시황의 "아무 말이나 해도 괜찮은 사람은 죄가 있다"는 말은 무식하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정치적 소문에 대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도록 소문을 퍼뜨리지 않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필연적으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세상이 그것에 대해 알게 될 것이고 사람들은 그것을 은폐라고 부를 것이며 더 많이 설명할수록 더 어두워 질 것입니다. 하지만 용정은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사적인 미덕은 결백하다고 굳게 믿었습니다. "천황을 시험할 수 있고, 하루아침에 수억 명의 신하를 시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용정 재위 7년(1729년) 열흘째 되는 날, 관계 대신들은 증징과 장희를 처벌해 달라고 요청했다. 반면 영정은 두 사람이 시골 외딴 곳에서 가끔 유언비어에 현혹되어 범죄를 저질렀다는 이유로 '유언비어 유포'가 아니라 '범죄를 정당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다음 날, 그는 "나는 천하를 다스리는 사람으로, 내 사사로운 쾌락을 위해 사람에게 상을 주거나 내 사사로운 분노를 위해 벌을 주지 않는다"며 그들을 죄에서 풀어주었습니다. 한편 증징과 장희는 형벌에서 풀려났을 때 황제의 후손들은 결코 죄책감을 느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용정은 또한 황실 칙령에서 증과 장이 결백할 뿐만 아니라 책을 보낸 사람이 아니었고 소문을 퍼뜨린 사람을 추적할 수 없었으며 그의 잘못을 입증할 수 없었기 때문에 공덕이 있다고 칭찬했습니다. 나중에 용정은 지방 관리들에게 쩡징을 이끌고 장쑤성과 저장성 전역에서 설교하고 장시를 데리고 후난성과 산시성에서 설교하도록 명령했습니다. 그들은 선전 용정 자비와 효도, 근면과 인민에 대한 사랑 및 기타 다양한 장점의 출현을 기반으로합니다. 아치나와 세스 블랙의 하수인이 세상을 홍보하여 용정 악의적 인 공격에 대해 나쁜 말을하도록 장려합니다. 그가 소문에 혼란스러워 현명한 군주를 잘못 판단하고 회개를 표명했다는 선전. 당시 궁정 안팎, 나라 안팎에서 모두 용정의 '10대 죄악'을 모르는 사람은 없었고, 이는 정말 비생산적이었습니다.
루리우량에게 용정은 완전히 다른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공무원의 비판적 기사 모음이지만 인쇄되어 세계에 배포됩니다. 동시에 모든 지방의 학계 관리들이 Lv Liuliang의 경우 사람들의 처벌에 대한 학자들의 견해를 구하여 유명 학자들의 처벌이 완전히 준비되도록하십시오. 2 년간의 작업 끝에 용정 10 년 (1732 년) 범죄자들을 처리했습니다 :, 연홍 구이, 루 바오 중 (아들)은 참수되어 학살되었고, 또 다른 아들 루와 연홍 구이의 제자 션 자이 콴은 사형에 처해졌습니다. 나머지 루와 옌 가문은 깃발의 땅에서 노예로 강등되었습니다. 그들의 제자, 친구, 루의 책을 출판하고 새긴 사람, 책을 발견한 사람, 신고하지 않은 사람, 잘못 처리한 사람 등 다른 관련자들은 가혹한 처벌을 받았습니다.
용정은 루와 쩡 사건에 대한 처리가 지나치게 '과잉'이었고, 자신의 처리에 대해 불만을 표출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선전에 극도로 부정적이었고, 감히 공개적으로 토론할 뿐만 아니라 범죄자 스스로를 부정적인 강사로 내세워 수동적인 태도에서 능동적인 태도로 전환하도록 했습니다. 이 특이한 사고방식은 당시 일부 장관들을 경탄하게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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