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초등학교 단순 고시 정선
초등학교 단순 고시 정선
1. 초등학교 고시 선독에 대한 간략한 설명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의 생각
이백 [당나라]
내 침대 발에는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이고 있다. 이미 서리가 내렸나요?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번역
밝은 달빛이 충분한 종이에 뿌려져 마치 땅에 서리가 한 층 맺힌 것 같다.
그날 나는 창밖 하늘의 명월을 올려다보며 고개를 숙이고 먼 곳의 고향을 떠올렸다.
주다주석을 달다
정야사고: 조용한 밤에 생긴 생각.
침대: 오늘은 다섯 가지 설이 있습니다.
우물 하나를 가리키다. 학자가 글을 써서 증언을 구하다. 중국 교육자협회 이사인 석성은 연구 성과를 한 논문에 발표하고 친구들과 함께 시적 지도를 만들었다.
두 손가락의 우물장.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중국 최초의 우물은 나무 우물이다. 고대의 우물장은 높이가 몇 미터나 되었는데, 우물을 상자 모양으로 둘러서 사람들이 우물을 떨어뜨리는 것을 막았다. 이 상자의 모양은 4 개의 벽과 오래된 침대와 같다. 그래서 고대의 지뢰밭은 은상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우물과 침대 사이에 관계가 있다는 뜻입니다. 그 관계는 모양과 기능면에서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고대 이노다제에서,' 고려' 라는 글자라는 특별한 단어가 그것을 가리킨다. 설문' 은' 한' 을' 원정도' 로 해석하는데, 이는 우물 벽을 의미한다.
세 개의 "침대" 는 "창" 의 통칭이다. 이 시의' 침대' 는 논쟁과 이견의 초점이다. 우리는 몇 가지 기본적인 추리를 할 수 있다. 이 시의 글쓰기 배경은 한 달 밤, 아마도 보름달 전후였다. 작가는 달빛, 그리고 명월을 보고 향수의 정을 불러일으켰다.
저자가 고개를 들어 밝은 달을 보았기 때문에 작가는 실내에 있을 수 없다. 만약 그가 실내에서 무심코 위를 바라본다면, 그는 달을 볼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침대' 가 실외적인 물건이라고 단정하여 그것이 도대체 무엇인지 알아보기 어렵다. 어떤 의미에서' 침대' 는' 창문' 이 있는 명절일 수도 있고, 창문 앞에서 달을 볼 수도 있다. 하지만 송판' 양천명월' 을 참고해 저자가 실외 달을 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시간상으로 볼 때, 작가의 원래 뜻에 충성하는 관점에서 볼 때 송본은 명본보다 더 믿을 만하다.
본의를 취하면 바로 눕는 기구이다. 시경 소야 사간' 에는' 잠자는 침대' 가 실려 있고,' 이 왕두주' 에도' 하처안자' 가 실려 있어 침구라고 한다.
사람들은 침대가 후진타오의 침대로 해석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호상 ("침대", "의자", "밧줄 침대" 라고도 함). 고대에는 접을 수 있는 휴대용 좌석이었다. Mazar-e 의 기능은 작은 벤치와 비슷하지만 사람이 앉는 면은 널빤지가 아니라 접을 수 있는 천 같은 것으로 양쪽 다리를 닫을 수 있다. 현대인들은 종종 고대 문학이나 시사 중의' 호상' 이나' 침대' 로 오인된다. 늦어도 당대에는' 침대' 또는' 호상' (즉 마자, 일종의 좌구) 이 있었다.
의심: 그런 것 같아요.
위로: 위로 보세요.
초등학교 고대시 선정에 대한 간략한 설명
밤 신전
이백 [당나라]
산사찰의 고층 빌딩은 정말 높아서, 100 피트처럼, 사람들은 위층에서 한 손으로 하늘의 별을 따낼 수 있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여기에 서서, 나는 감히 큰 소리로 말하지 못하고, 하늘의 신선을 놀라게 할까 봐 두렵다.
번역
산 위의 절은 높이가 100 피트인 것 같고, 그 위에 서 있으면 별을 따는 것 같다.
감히 큰 소리로 말하지 못하고, 하늘의 신선을 놀라게 할까 봐 두렵다.
주다주석을 달다
하룻밤 묵다.
위태로운 건물: 높은 빌딩은 산꼭대기의 절을 가리킨다. 위험: 높음. 100 피트: 허구, 진짜가 아니라, 이곳의 건물은 매우 높다.
별: 하늘의 별.
언어: 말하다.
두려움: 두려움, 두려움. 서프라이즈: 경보.
초등학교 고대시 선정에 대한 간략한 설명
촌거
고정 [청나라]
2 월 잔디 긴 오리올스 비행, 버드 나무 술 취한 봄 연기.
아이들이 학교가 끝나고 일찍 돌아왔기 때문에 그들은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번역
음력 2 월, 풀이 점점 싹이 나고 자라서 황달이 날아다니며 해안을 스치는 버드나무가 봄안개에 도취되었다.
마을 아이들은 일찍 학교가 끝나고 집에 돌아와 동풍을 틈타 연을 푸른 하늘에 날렸다.
주다주석을 달다
시골집: 시골에 사는 사람들이 보고 들은 것.
버드나무: 버드나무 가지가 길어서, 마치 제방에 닿은 것처럼 약간 흔들린다.
취하다: 취하다, 취하다.
봄날의 연기: 수택, 식물 등에서 증발한 안개. 봄에.
퇴학: 방과 후.
종이 연: 연을 가리킨다. 이것은 종이로 만든 연으로, 모양이 독수리 같다. 연: 독수리.
초등학교 고대시 선정에 대한 간략한 설명
석회석 성가
유 키안 [명나라]
천만 망치를 두드려야 깊은 산속에서 추출할 수 있다. 불타는 불의 연소를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만정: 만격)
부러진 뼈를 두려워하지 않고 세상에 결백을 남기다. (나는 한 작품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전혀 두려워하지 않는다)
번역
석회석은 많은 일을 거쳐야만 깊은 산속에서 채굴할 수 있고, 활활 타오르는 불길을 흔한 일로 여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회석, 석회석, 석회석, 석회석, 석회석, 석회석)
설령 산산이 부서져도 두렵지 않다. 고상한 기절이 세상에 남아 있는 한.
주다주석을 달다
라임 성가: 라임을 찬양하다. 노래: 노래. 고시 장르 (고시의 한 형태) 의 이름을 가리킨다.
천추만정: 무수한 망치와 발굴은 석회를 채굴하는 것을 묘사하기가 매우 어렵다.
천, 만: 허사, 묘사가 많다.
망치: 망치.
치즐: 절단.
만약 당신이 한가하다면: 이것은 매우 흔한 것 같습니다.
만약: 좋아, 좋아.
한가함: 정상이고 쉬워요.
훈족: 모두.
결백함: 석회의 순백색색을 가리키며 고상한 절개를 비유한다.
인간: 인간.
초등학교 고대시 선정에 대한 간략한 설명
Huan Huan Xisha 투어 콜히친 qingquan 사원
스시 [송나라]
Qishui qingquan 사원 놀이, 사원 옆에는 Lanxi, 시냇물은 서쪽으로 흐른다.
산 아래, 블루투스 단침계에서 송간 모래길은 깨끗하고 진흙이 없고, 비는 황혼 속에서 중얼거린다. (샤오샤오 주이: 샤오샤오)
인생이 더 이상 소년기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문 앞의 물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노년의 흐름을 한탄하지 마라!
번역
네가 수영하는 청천사에서 절은 란계 바로 옆에 있고 시냇물은 서쪽으로 흐른다.
산기슭에서 새로 뽑은 난초의 새싹이 시냇물에 스며들었고, 소나무 숲 사이의 모래길은 빗물에 물들지 않았다. 저녁에는 가랑비가 소슬소슬하고 뻐꾸기가 울린다.
인생이 사춘기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그래? 문 앞의 개울은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노년에 감탄하지 마라!
주다주석을 달다
Xushui: 카운티 이름, 이 호북 지방 Xishui 카운티.
침지: 물에 담그다.
부스럭 소리: 비 오는 소리를 묘사한다.
분칙: 일명 두우 두보 최괴라고도 합니다. 그것은 항상 북쪽을 향해 노래한다, 특히 6 월과 7 월에는 밤낮으로 멈추지 않는다. 아들의 귀환을 기대하고 있는 듯 슬픈 소리를 내며 두쥐안 울음소리를 냈는데, 이 새는 귀귀라고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적지 않다: 어린 시절로 돌아갈 수 없다.
백발: 늙다.
노란 닭을 부르다: 시간의 흐름을 느끼다. 노란 닭이 여명 선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의 흐름을 의미한다.
- 관련 기사
- 맹호연이 봄을 묘사한 고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 케이크 가루는 무엇으로 만들어지나요?
- 견환이 칸로지에서 궁전으로 돌아온 후 한 첫 번째 말은 무엇입니까?
- 누가 tingzhou 고대 성벽의 역사를 말해 줄 수 있습니까?
- 유명한 시 한 수
- 고대 문헌 번역을 도와주실 수 있나요? 주제는 "딩셴투둔", "차이융이 살해당하다", "펑멍룽이 서관을 수리하다", "홍송이 환탄을 고발하다"입니다.
- 모성애에 관한 시
- 순덕용계역에서 버스를 타고 용강까지 가는데 얼마인가요? 자동차를 타려면 얼마나 걸립니까?
- 새로 개업한 빌딩을 어떻게 축복합니까?
- 중등 시를 위한 16개의 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