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송향의 이야기.
송향의 이야기.
두 사람과 시인과 화가는 광저우에서 황 단슈, (어 차오), 정 빙창, 리,,, 장 웨이핑, 인, 천탄, Lv 지안, Lv 샹, 예 멩롱, 펑 및 기타 시인, 시인을 만났습니다. 특히 황, 정, 리.
황단수는 조정에서 서주(徐州)라는 호를 하사받았습니다. 그는 순더 출신으로 서예와 그림, 특히 시에 뛰어났습니다. 그는 장진팡, 리젠, 루젠과 함께 '영남 사가(四家)'의 한 사람으로 알려졌으며 '홍서재 시집'과 '호두자 시집'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정빙창은 중국 샹산 구오에서 태어났습니다. 이후 청하이현에서 학교 강사로 일하며 시와 그림을 그렸고, '파빌리온 유산 시리즈'를 저술했습니다. 그는 정씨의 집에서 2년 동안 살면서 그와 함께 학교를 다녔습니다. 송이 정 가문을 떠난 후 그는 광동 출신의 학자 천귀센의 손님으로 지냈습니다. 건륭제 57년(1792년), 정빙창은 광저우에 집을 얻어 송향과 함께 살면서 함께 과거시험을 준비했습니다. 그해 향시 시험에서 시험관은 추(이원)였고, 제목은 '목록 제작자의 수레바퀴 도장'이었고 시는 '순풍부유(順風不由)'였습니다. 그 결과 송향소는 "지방 1등"이라는 칭호를 얻었습니다. 그는 용문에 승선하자마자 "바다에서 회전하는 바퀴, 석양은 백 피트 높이네"라는 두 줄의 시를 지어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했습니다. 하늘에는 호랑이의 영혼이 있고 길에는 풍성한 깃털이 있다. 10년 동안 램프를 돌며 브로케이드 가운을 보러 오세요. 군중이 끓고 있고, 허 데유는 하오라고 불렀습니다." "롱맨 이마 두 점, 푸른 15 년. 이 세 가지 휴식 만 감히 빈 끈을 자랑하지 마십시오. 비를 열려는 위대한 남자 야망. 허쯔다오가 조금 위로합니다. "이것은 송샹의 가장 초기의시 중 하나이며, "시험시"외에도 검토해야 할 날짜가 있습니다. 시가 아닌 그의 자필 편지를 보세요. 송향이 관직을 사임하고 집으로 돌아갈 때, 리젠은 그를 배웅하기 위해 "천천히, 짧은 배를 타고, 아름다운 풍경을 뒤로하고, 악을 행하지 말고 집으로 돌아가라"라는 시를 썼습니다. . 대나무 빗물 수영장 정자 약 대륙 돌, 매화 시계 나비 마구 옷. 창 닭 별이 먼저 떠오르고 바람이 영원히 날아갑니다. 오늘 @ 당남 제자들, 작년의 눈은 북쪽에서 문 서쪽으로 내립니다." (송샤오롄의 '완지'를 기념하며) 샹송도 지안 리에게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송 시인은 리 시인과도 친구가 되었습니다. 주수이라는 이름을 가진 지안은 샹산 출신으로 정에게 문하생으로 공부했습니다. 황과 송은 그의 시를 보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고 친구가 되었습니다. 말년에는 가경의 문하생으로 원소 시문집과 영안당 전집의 저자이기도 했습니다. 말년에 그는 광저우에서 리와 친구가 되었습니다. 남해의 야오산 출신으로 공성의 수하에 있던 리자쭤팅은 대나무 그림을 전문으로 그렸으며, 춘비집 필사본의 저자입니다. 그는 송샹과 친구가 되었습니다. 명성은 대나무를 그려서 향에게 보내면서 다음과 같은 시를 남겼습니다."시원한 T는 푸른 구름을 움직이고 구름은 십 년을 기억하네. "달은 방의 들보에서 떨어지고, 노인을 위해 거짓된 마음을 남긴다."라는 시를 남겼습니다. 샹은 또한 "칡은 세상에 날카로운 칼이 필요하고, 폭풍은 깊은 심장에 있다"는 "머물다 선물" 격언을 가지고 있습니다.
셋째, 모교로 돌아온 송샹은 48세 때인 자칭 8년(1803년), 개방 학장 자격으로 위수학원으로 돌아와 학장직을 맡게 됩니다. 원래 학장직에는 장시성 출신의 학자이자 광둥성 총독이 고용한 탕판이라는 또 다른 후보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당이 광저우에 도착했을 때 후는 이미 떠났고, 새로운 총독 우시부, 손유팅, 당수는 우정이 없었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화가 난 당은 떠났습니다. 그래서 당국은 당시 아무 일도 하지 않던 송향에게 이 직책을 맡기게 했습니다. 송향은 자칭 9년(1804년) 겨울까지 2년 동안 위수 아카데미에서 강의하다가 사임하기 위해 북쪽으로 올라갔습니다.
이 2년 동안 그는 광저우의 교육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밤낮으로 노력했습니다. 그는 '냉창'의 고통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가난한 학생들에게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고, 학생들 사이에서 높은 명성을 누렸다. 메이저우의 마을 사람들은 더욱 경쟁이 치열했고 학자들의 관점에서 볼 때 사각형은 견딜 수 없었습니다. 그 이후로 메이저우 문학 양식은 점차 활성화되고 문인들은 점차 활성화됩니다. 일반적으로 "청룡의 조상이 유행하게 된 것은 시조 선생이었고, 나중에 이시우지(리유핑) 선생이 그 뒤를 이었다"고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가 위수학원에서 강의할 때 우연히도 펑이 위화학원의 주임이었고, 두 학원은 1킬로미터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 두 사람은 함께 다니며 학문과 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펑이 죽은 후 그의 스승은 펑의 시 원고를 수도로 가져와 수도의 웽팡장, 우, 천수치 등에게 부탁하여 잘 골라내어 400여 편의 시, 즉 소로부조탕의 시를 얻었으며, 이 시는 대대로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향기로운 서원은 둥관시 펑강진 펑더링상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청나라 건륭제 52년인 1786년, 상촌 가문의 17대 시조인 장차오췬과 그의 딸에 의해 지어졌습니다. 일본 침략에 대한 저항 전쟁과 해방 전쟁 중에 중국 지하당은 원샹 도서관에서 훈련 과정을 조직하고 둥관(東關)의 주요 문화 유적 보호 부대인 원샹 여학교를 설립했습니다. 서재는 폭 19.86미터, 총 깊이 20.09미터, 건물 면적 399제곱미터로 남북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정면 정면은 폭 12미터, 깊이 2미터의 방 3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단단한 봉우리, 회색 타일 및 회색 플라스틱 능선이있는 용선이 있습니다. 문지방은 송샹의 저서 "향기로운 책의 방"의 제목입니다. 진종당 대들보의 현판은 '시경당'이며, 뒤쪽 홀에는 1.25미터 높이의 긴 단이 있습니다. 공부방의 처마 전체가 장식되어 있습니다. 산 벽에는 꽃과 새를 그린 화실과 회색 플라스틱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2004년 동관시 인민정부가 문화유적 보호 단위로 발표했습니다.
주민들은 주로 푸젠성과 광둥성 메이저우 출신인 하카족입니다. 도서관의 창시자는 펑강 상쿤의 장차오췬입니다. 청나라 건륭제 때 광동 출신의 재능 있는 학자 송샹이 이 도서관에서 강의를 했습니다. 서재 주변에는 많은 집들이 있습니다.
향기로운 책의 집은 송향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건륭제 중기, 1782년경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상춘채(商春蔡, 건륭제, 즉 1753년 률린랑(律林郞)이 서장관으로 재직하던 시절에 태어난 장시성)가 광저우에서 사업을 하면서 친분을 쌓고 학식이 있는 것을 알고 고향으로 불러들인 후, 후에 그를 도서관 선생으로 고용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박물관 개관 초기에 샹송은 "오늘 개관"이라고 적힌 광고를 내걸었다고 합니다. 마을 사람들이 이 광고를 보고 입을 가리고 웃었다고 합니다. 송샹은 짜증도 내지 않고 화도 내지 않고 "오늘 니산 오픈 식료품점에서 다른 사람들은 값싼 박물관에 세계의 인재를 모집하도록 맡겼습니다"라고만 썼습니다. 고대의 서투른 이 스무 개의 단어는 장엄하고 억제되지 않았으며 모두 경탄했습니다. 그 후, 향 도서관이 편집되고 학생들은 열광합니다.
"커플 마법사"로 알려진 송향은 틴하우 사원 마을을 위해 "사원의 신들의 축복, 평화의 마을 사람들의 축복"이라는 커플을 가졌습니다. 이 외에도 "오늘은 행운이 독보적이고 어젯밤에는 불행이 혼자가 아니었다"와 같은 다른 커플트도 지역 사회에서 꽤 인기가 있습니다.
송샹은 수년 동안 샹췬에서 학생들을 가르쳤습니다. 그는 가르치면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그가 똑똑하고 지식이 풍부한 것을 본 장은 그의 경력을 늦추고 싶지 않아 난아오로 가서 더 공부할 수 있도록 후원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광동 최초의 학자이자 열한 번째 학자가 되었고 송향은 개방적인 경력을 쌓았습니다.
벽돌집은 송향과 밀접한 관계를 맺었습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학자였던 주계장은 선견지명이 있고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문화를 숭상했습니다. 그의 손자 장잉은 아버지의 덕을 이어받아 안목을 기르고, 유명한 스승을 고용하여 인재를 교육하고, 사람들의 정신을 도와 후손들이 항상 존경할 만한 가치가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첫째, 서호를 이해한다면 동포의 삶에 대해 쓰면 오랫동안 혜주의 관리들을 이해했습니다.
자칭 6 년 (18065438 +
후펑 대학은 이빙쇼우에 의해 지어졌습니다. 후이저우 대학에 있는 후펑수원의 유적은 모두 이빙소우 시대의 것입니다. 사실, 현재 남아있는 '고대 원소산수술주루'는 송향이 후펑수위안의 두 번째 문으로 만든 것입니다. 후펑수위안의 정문에 있는 쿠플은 이빙소우가 "학문과 탁월함, 책과 추론에 대한 지식"이라는 글귀를 썼습니다. 이빙소는 후펑서원 복원 후 당시 유명한 시인 송향(宋向)을 초청해 후펑서원을 관장하도록 했습니다.
이빙수는 송향과 함께 후펑학원의 규칙과 규정을 제정하기도 했습니다. 송샹의 시집으로는 『펑후차오』와 『펑후후차오』가 있는데, 두 시집 모두 그가 아카데미 원장으로 재임하는 2년 동안 쓴 것입니다. 후펑 아카데미에 머무는 동안 송샹은 후이저우의 풍경을 사랑했습니다. 그의 시에서 우리는 끝없이 펼쳐진 물, 고요한 뜰, 맑은 바람, 밝은 달, 봄에는 갈대가, 가을에는 초록빛이 도는 매혹적인 후펑과 그에 못지않게 매혹적인 수원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둘째, 산책. 돈후안 마을은 '돈후안 마을의 밤'을 행복하게 썼습니다. 송향은 용부사를 방문했고, 승려들은 그의 재능에 감탄하며 수묵화를 부탁했습니다. 그는 고통스럽게 '용푸사'를 쓰고 돈후안 마을을 걸었습니다. 아궁이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양치기 소년이 집으로 돌아가는 모습을 보고 "대나무 잎과 반얀 잎이 서로 비치고, 대나무 닭과 물새가 봄에 우는구나"라는 구절로 혜주 농가를 그렸다. 나는 탐욕스럽게 소가 물을 타는 것을 바라보며 먼 절의 종소리를 깨닫지 못했다." ("당주안 마을의 밤" 참조) 송향은 매일 호수와 함께한 후펑 아카데미에 살면서 서호를 좋아했습니다. 그는 "십호"를 썼는데, 그 중 일부를 발췌하면 다음과 같습니다."두 호수의 바람은 뿌려지고 산에는 가시덤불이 가득하다. 미루나무는 치실처럼 불고 나비는 천막처럼 흩어져 있습니다. 야생 죽순은 하얀 울타리를 두르고 강 물고기는 그물에서 나옵니다. 도시 전체가 물의 서쪽과 동쪽에 모두 언덕 위에 있습니다. 이 신문에는 후이저우의 탤런트 장이 쓴 "후이저우 서호 극한 9곡"(2008년 3월 29일, 동강타임즈, 5면)이 소개되었습니다. 장이 '서호극구'를 작곡한 76년 전, 그는 이미 이 곡을 포함해 서호극구 10곡을 작곡했습니다. 동포가 서호 음악을 해결했다면 그는 후이저우의 관저 문제를 해결한 셈입니다." 송향은 후이저우에서 2년 동안 살면서 195편의 시를 썼는데, 한 해 평균 100편에 가까운 시를 썼습니다. 그가 후이저우에서 쓴 시 중에는 후풍후조와 후풍후조도 있습니다. 그는 소서, 당긍, 진시 외에 후이의 작품집을 편찬할 수 있었던 또 다른 시인이었습니다.1. 청렴하고 정직한 관리였던 위난은 13년에 가장 존경과 칭송을 받았습니다.
송향은 13년에 윈난성 취징의 총독으로 윈난성에서 근무했으며, 이 기간 동안 광남, 용창, 대리, 순닝, 추성, 인서, 윈난성 등지에서 총독의 대리로 근무했습니다. 윈난성에서 그는 강직하고 정직하며 부지런하고 친민적인 성품으로, 스스로 '인민과 함께 일하자'고 강조하며 백성들에게 농업과 축산업을 열심히 하도록 독려하고 월급의 대부분을 지역 공공 복지 사업에 지출했습니다.
두 번째는 백성들이 입을 옷이 없어 물레를 사서 아내가 여성들에게 물레를 가르치게 했다는 것입니다. 처음 취징에 도착했을 때 지역 홍수 이후 곳곳에 이재민이 있었습니다. 송샹은 지역 주민들을 적극적으로 이끌고 물을 통제할 수 있는 도시를 건설하여 곧 홍수를 진정시키고 피해 주민들을 재정착시켰습니다. 나중에 말롱성에 도착했을 때 그는 지역 국경 사람들이 천을 짜고 짜는 법을 모르고 입을 옷이 없는 것을 보고 새 물레 500대와 목화 한 묶음을 사서 아내 왕수운에게 부탁해 여자들에게 실을 짜는 법을 가르쳐주었습니다. 지역 주민들은 이 천을 '송불'이라고 불렀습니다. 광난성에 갔을 때 그는 사람들이 물을 사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돈을 기부하고 직접 수원을 조사하여 동쪽과 서쪽에 두 개의 연못을 파서 사람들이 마실 물을 도시로 끌어 들였습니다. 그가 대사이관인을 대신할 당시 그의 지역에는 기근과 전염병이 만연해 있었습니다. 그는 백성들을 지원하기 위해 돈을 기부하고 백성들이 스스로 도울 수 있도록 조직했습니다. 또한 잣 세 돌을 사서 백성들에게 나무를 심으라고 지시하여 황량했던 단창산을 푸르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직접 쿠이펑산에 가서 소나무를 심었는데, 그 이름을 '타이쇼우린'이라고 불렀습니다. 윈난성 달리의 중난 화원에는 송향이 새긴 '소나무 심기 시비'라는 소박하고 엄숙한 대리석 비석이 있는데, 이 비석에는 그가 재임 기간 동안 대중을 조직하고 나무 심기에 동원했던 역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비석 안에는 "주홍색 모래 한 알, 삼각 인장, 소나무 씨앗, 소나무 한 그루"가 새겨져 있습니다. 언제 또 3,000개의 돌을 사서 구름에 19개의 봉우리를 심을 수 있을까요? 내가 용창부에 있을 때 현립 고등학교가 폐허가 된 것을 보고 170냥의 돈을 기부하여 학원을 수리하여 문화와 교육의 대의가 번성하도록 하였다.
셋째, 민군과 군대 모두 산적 두목을 생포하고 당의 질서를 안정시킬 수 있었습니다. 송향은 교육뿐만 아니라 군사적 능력도 뛰어났다. 그가 용창의 총독으로 임명되었을 때 총독에 속해 있던 완뎬의 투시가 죽었기 때문에 후계자가 없었습니다. 육지 부족의 왕은 이 틈을 타 동쪽의 왕위를 찬탈하고 천여 명을 모아 용창성을 공격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송향은 마을 사람들을 조직하여 쿵푸를 수련하게 하고 사람들을 보내 완디안으로 몰래 잠입하게 했습니다. 치밀한 계획 끝에 송향은 마을 사람들을 이끌고 도지야문을 습격했고, 도적들은 동쪽에서 생포되어 한 쪽에서는 질서가 안정되었습니다.
윈난과 구이저우의 총독 보린은 송향의 뛰어난 업적을 보고 그를 현명한 재상이라고 칭찬하며 조정에 강력히 추천했습니다. 도광 5년(1825년), 송향은 후베이성 총독으로 승진했습니다. 이듬해 병에 걸렸을 때 그의 나이는 71세였습니다. 송향은 수입의 대부분을 공익을 위해 기부했기 때문에 사망 당시 가족 4명의 재산은 많지 않았지만, 청나라 관료 중에서는 드물게 시와 노래가 매우 풍부했습니다. 지역 주민들은 송향의 친절에 매우 감사하여 그의 동상을 모신 사당을 세웠습니다. 운남 달리 문학 도서관에는 다음과 같은 글이 있습니다."송샹은 명나라와 청나라 이후 운남에 온 외국인 중 가장 존경받고 칭송받는 사람 중 한 명이다."
"송샹은 명나라와 청나라 이후 운남에 온 외국인 중 가장 존경받고 칭송받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넷째, 윈난성의 강과 산을 찬양하는 시를 곳곳에 남겼습니다.
송향은 부지런하고 청렴한 관리였을 뿐만 아니라 시와 서예에 능한 시인이자 서예가이기도 했습니다. 광서 "운남통지" 139권 "전기"의 설명에 "샹의 재능은 관대하고, 글을 쓰고, 책을 쓸 수 있으며, 시는 특히 빠르다. 그가 무언가를 할 때마다 그는 진정한 천재라고 불렸다. 모든 왕조의 관리들은 정치적 업적을 남겼으며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오늘날까지 시린족은 이 시를 전승하며 매우 흥미롭게 여기고 있습니다." 그는 여가 시간에는 시를 짓는 데 매우 능숙했습니다. 그는 어디를 가든 그 지역의 유명한 산과 강 또는 아름다운 경치에 주목했습니다. 나중에 송샹은 윈난성에서 쓴 시를 모아 총 157편의 시가 담긴 3권의 시집 '윈난발굽집'을 출간했습니다. 이 시들은 송샹의 운남에서의 행적과 마음, 그리고 현지인들과의 깊은 우정을 묘사하며 운남에 대한 그의 애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오늘 말발굽이 윈난의 언덕을 밟네"
자칭 치세 18년(1813년) 가을, 송향은 윈난성 취징의 총독이 되었습니다. 그는 배를 버리고 차를 타고 안순을 거쳐 판셴을 떠나 먼지와 바람을 헤치며 남쪽으로 내려가 마침내 오후에 구이저우와 윈난의 경계에 있는 경치 좋은 곳에 도착했습니다. 송샹 일행은 관제 목탑 옆 산등성이에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그는 주변의 광활한 산을 바라보며 감격에 겨워 어쩔 줄 몰라 했습니다. 그는 우체국 벽에 '연남성풍경벽'이라는 제목의 시를 지었다."오늘도 말발굽이 운남의 산을 밟고, 산은 간군의 가장자리에 있네."
"오늘도 말발굽이 운남의 산을 밟고, 산은 간군의 가장자리에 있네.
한나라가 만든 석조 제단은 화려하고 불교 종탑은 주선입니다.
6개의 칙령으로 땅을 개방한 도리중원은 전쟁을 인정한다.
10년을 돌아보니, 향통은 곧게 펴고, 소매에는 연기가 가득하네.
이 시는 송향이 성징 고개를 통과할 때의 기분을 묘사한 시입니다. 첫 두 행은 장엄하고 장엄하여 시야를 먼 산으로 단숨에 확장하고 적막하고 고요한 황야에 무한한 활력을 더합니다. 다음 운문과 목걸이는 한나라와 당나라 이래 윈난성과 중앙 평원 사이의 긴밀한 정치, 경제, 문화적 관계를 잘 요약해 줍니다. 문장을 요약하고 제가 베이징에서 일할 때 느꼈던 감정을 떠올려 보세요.
역사 기록에 따르면 송샹이 취징에 도착한 후 이 지역은 극심한 홍수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송샹은 부임 초기에 주민들을 이끌고 재난 구호에 앞장섰습니다. 그는 물을 처리하고 제방을 쌓고 도로를 건설하고 도시를 보충하여 홍수를 관리하여 단기간에 지역 경제가 급증하고 잘 알려진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카운티 사람들은 올해 계곡이 10,000 개 증가했고 물고기와 거북이가 농작물로 바뀌었고 홍수 물결이 황무지를 쓸어 버렸고, 말롱의 황폐 한 상태에서 남성과 여성이 선을 그릴 수 없어 어머니에게 친절 할 수 있고 여성들은 손으로 500 개의 새 물레를 다시 짜고 다시 염색 할 수 있다고 설득한다고 말했습니다. 냄새 맡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까? 백 가지 소원, 생명을 구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갇힌 사람을 먼저 구하십시오. 이번 여행은 어때요? 1인치가 모자라네요." (송샹의 포인트 컬렉션, 1권, 광난루의 네 가지 노래, 3부 참조). 송샹의 취징에서의 공연은 윈난성과 구이저우의 총독인 베를린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나는 어디에서나 시를 쓴다."
자칭 치세 19년(1814년) 여름, 송향은 자신의 임무에 대해 보고하기 위해 쿤으로 갔다. 그 기간 동안 그는 대관로, 흑룡못, 서산 등을 방문하고 아름다운 자연 경관에 감동하여 즉흥적으로 시를 읊었습니다. "쿤밍 연못 다관루 벽에 걸린 두 구절" 참조:
장산 곳곳에 시를 쓰고, 건물에 올라가서 바라보는 상황입니다.
한나라 무제에게 물소리가 들렸다고 해서 과거에는 아무도 대관루를 본 사람이 없었다고 합니다.
비제 황금마는 오늘날 황토에 있고, 조두안은 고대 체스 선수입니다. 대나무 막대기 300개를 노래하여 꽃을 입은 코끼리를 타듯 온 세상에 퍼뜨릴 것이다.
술잔에 가볍게 파도를 일으키고 온몸에 강한 바람을 일으킨다.
린두의 눈은 깃발을 잃었고 구름은 너무 깊어 닫히지 않는다.
수억 개의 별이 북극에 의지하고 백 년의 풀이 봄의 테라스에 간다.
이 지역의 산과 강, 거대한 페스카도레스 달빛을 보라.
이 두 시는 모두 풍경을 소재로 한 시입니다. 작가는 눈앞에 펼쳐진 그림 같은 풍경을 바라보며 역사에 대한 회고와 향수, 하늘로 날아오르고자 하는 의지와 함께 출세에 대한 포부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 당시 송샹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고, 다관루의 완 "이수이집"에서 "세 잔의 술을 품은 첸추"를 쓰도록 초대받았다고 합니다. 이 두 시는 개념 면에서 위의 두 시와 같은 맥락에 있으며, 분위기 면에서 서로를 보완합니다. 아쉬움, 서정성, 직유와 말장난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며 작가의 열린 마음과 낙관주의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5년 후, 자청 24년(1819년) 봄, 송향은 베이징에서 쿤밍으로 돌아와 다시 대관루를 방문하고 '대관루 봄 두 기록'을 새겼다:
봄 구름은 위층에 살고, 샘물 앞 건물은 푸르고 살쪄서 날아다닌다.
어디서 고개를 흔드는가? 술은 한없이 취해 있다.
세 개의 섬에서 불멸을 헤엄치는 것은 꿈이고, 다섯 개의 호수에서 낚시하는 것도 소수에 불과하다.
경기장의 장군은 늙었고 아무도 천산의 눈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호수 꽃과 버드나무는 그대로 대지의 봄입니다.
시작부터 끝을 볼 수 있는 좋은 물, 고대로부터 현재까지 산이 둘러싸고 있다.
백 년 동안 손님으로 지낸다는 것은 내어주는 것과 같지만, 나는 매일 위층으로 올라가서 돌아오지 않는다.
나그네의 옷깃에 눈물을 흘리게 할까 두려워서 왕건과 이 노래를 퍼뜨리지 마라.
이시는 Dianchi의 아름다움을 칭찬하는 것 외에도 정신의 옛 시절의 부족, 더 많은 향수를 불러 일으키며 송향이 인생 후반에 강한 감정의 옛 감정을 보상하기 어렵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 두 줄과 처음 두 줄은 순서가 잘 맞는 것 같고 언어가 신선하고 아름답고시 전체에 많은 예술적 매력을 더합니다. 송향이 그랜드 뷰 타워를 두 번 여행하는 동안 만든 네 개의 연은 분위기, 시적 예술성, 인용문과 단어 사용, 대화의 깔끔함, 리듬과 리듬 측면에서 높은 수준에 도달했으며 오랜 세월 동안 후세 사람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또한 한 시인의 작품이 한 장소에 세 편이나 보존되어 있는 것은 드문 일로, 그 미학적 가치를 과소평가할 수 없음을 보여준다.
"봄에 매화는 언제 볼 수 있을까요?"
봄의 도시 쿤밍은 봄처럼 사계절이 뚜렷합니다. 이곳에는 많은 명소가 있을 뿐만 아니라 유명한 이국적인 꽃과 식물도 많이 있습니다. 이곳은 예로부터 문인들이 즐겨 찾는 여가 장소이기도 합니다. 송샹은 쿤밍을 여러 번 여행했습니다. 그는 출장을 갈 때 여가 시간에 인근 명소를 방문하곤 했습니다. 그는 무언가를 느낄 때마다 벽에 시를 써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초여름의 룽취안 구메이를 홀로 방문하고 시를 남기고 돌아오다"를 참조하세요.
나는 당나라 때 식민지였다는 전설이 전해지는 샘가에서 매화나무를 보았습니다. 바람과 천둥의 싸움, 강한 사람은 늙고 장군은 갇혔네. 사이프러스 비 구름 위에는 높고 진나라 땅 위에는 낮다. 하얗게 망가진 썩은 뼈, 하얗고 불쌍한 피부. 봄이 되면 꽃은 등잔만큼 크게 피고, 구름 위의 왕은 땅으로 내려온다. 고대의 향기가 긴 하늘을 덮고 난초 방은 신선합니다. 미녀의 돌 창자는 녹색 철 간이며 그 안에는 영원한 사랑의 영혼이 있습니다. 이 단맛은 어디 있나? 매듭이 나뭇가지와 빈 문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손님의 마음에 대해 뭐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공식 완리에 대한 걱정이 폭발했습니다. 거친 산과 거친 물은 피부와 뼈, 연기와 비에 얼룩진 옷입니다. 야생 여행이 적고 오랫동안 뤄푸 마을에서 멀리 떨어져 꿈을 꾸십시오. 동쪽 모서리 스카프 몇 숫자? 손글씨 서쪽 산 채팅 황혼 구름. 녹색 신발과 천 양말 고대, 린 부와 논의하는 마음. 나는 최선을 다할 수는 없지만 최선을 다할 수 있을 것입니다.
7언절로 이루어진 이 고시의 전반부는 흑룡강변에 있는 백송 당매의 유래를 이야기하며, 매화가 바람과 서리, 비와 눈의 공격을 받고 단련되어도 여전히 그 비범한 매력을 유지하고 있다는 사실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작가는 가을 노래에 나오는 구매의 키가 크고 불굴의 성품과 봄이 오면 매화의 밝고 감동적인 매력을 생생하게 묘사하여 구매의 인내의 이미지를 찬미하고 있습니다. 시의 후반부는 광둥성 후이저우의 뤄푸산 기슭에서 꽃을 즐기던 시인의 평온한 일상을 표현하고 있으며, 그리운 마음이 페이지 밖으로 튀어나옵니다. 마지막 두 줄은 시 전체의 아이디어를 극한으로 밀어붙여 생각을 자극하며 오랫동안 읽어도 질리지 않을 것입니다.
후일 송향의 절친한 친구 사천(본명은 셴루, 본명은 쉬후, 간롱달리 출신으로 지사 겸 생활인으로 '점창산 사람들의 시'를 지었다)은 헤이룽탄을 방문했을 때 벽에 붙은 송향의 시를 보고 "헤이룽탄에는 오래된 매화가 가득하고 옛 시절을 그리워하며 벽지기와 운율을 맞춘 합창시"를 지었다(시의 약칭, '점창산 사람들의 시' 참조).
"윈난 동백도 혼란스러워"
윈난은 "동백 세계 최초"로 명성이 높으며 송향이 쿤밍 시산 윈난 사원을 방문하여 동백시에 대해 쓴 것을 참조하십시오 :
세계의 동백은 무엇이 아닙니다. 희귀하고 운남의 동백도 혼란 스럽습니다. 규슈의 텅 빈 봄, 병원에 입원했을 때 갑자기이 책을 발견했습니다! 높은 불 우산, 낮은 마니, 붉은 옥, 자주색 점토, 10만 개의 난로, 군대. 태양은 감히 나오지 않고 달은 감히 들여다보지 않으며 주홍빛 하늘, 번개는 일제히 날아갑니다. 몇 년에 무엇을 심었습니까? 꽃과 잎이 어디에나 있지는 않지만 여전히 미세한 불꽃이 교차합니다. 그래야만 두 악기가 독립적입니다. 세상은 나라가 작고 나무가 진짜 덩어리라고 말했습니다. 우후! 천 개의 꽃을 심고, 천 개의 꽃을보고, 천 그릇의 와인을 마신다. 유령이 손을 흔들며 이백과 위남사 백성들을 꾸짖으며 시를 새기는 모습이 보이지 않나요?
이 시에서 송향은 과장의 표현을 사용했는데, 처음 두 줄은 "구름 차는 세계 최초"라는 문맥을 강조하여 아름다움의 지위에 도달했습니다. 그런 다음 작가는 운남사의 키 큰 차나무, 아름다운 동백나무, 밝고 화려한 불의 이미지를 열렬히 찬양합니다. 시인은 동백의 장엄하고 풍부하고 화려한 장면을 칭찬하면서 한유에 대한 정의를 잊지 않았고 중량을 거짓으로 고발 한 악당들에 대해 "진정한 나무 집단"의 목소리를 외치는 것을 도울 수 없었습니다. 시 전체는 먹물, 생생한 이미지, 빠르고 리드미컬 한 텀블, 감미로운 리듬, 높은 감정, 진한 분위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당시 유명한 시인 우(吳, 1767년, 강서 동향인, 자청년 내각서)는 시를 읽고 진심으로 감탄하며 "팅광사(즉, 운안사) 동백꽃이 번개에 맞아 수천 호의 술이 담긴 모든 꽃이 양동이처럼 술에 취해 떨어졌다. 고대의 두 불멸의 존재인 태백자의 손길을 누가 거부할 수 있겠는가?" (『수양산전』, 12권 참조).
자청 24년(1819년) 봄, 송향은 5년 만에 운남사를 다시 찾아 만개한 동백꽃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싶었습니다. 차나무 앞에 서 있던 그는 동백꽃을 보고 넋을 잃었습니다. 그는 동백을 찬양하며 신성한 필치로 '운남사 두 동백을 다시 새기다'를 썼습니다. 두 번째는 :
신들은 취하지도 않았고 깨어 있지도 않았다. 어젯밤 동방 황제는 하늘에 제사를 지냈다.
길은 정말 사자의 나라이고, 바람은 모란의 봄을 키운다.
내 꿈에서 크레용은 유명인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주 반나절은 다른 이야기입니다.
복숭아와 자두가 밖에서 웃고 있으니 이 꽃은 용기가 넘치는 것은 당연하다.
당시 동백나무는 외국에서 윈난성으로 가져왔다는 말이 있었는데, 샹송은 이에 의문을 품고 부인했습니다. 윈난성 동백은 원래 지역 특산물이었는데 어떻게 외국에서 왔다고 할 수 있습니까? 모란과 같은 운남 동백의 존재를 폄하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이곳의 동백은 장옌처럼 밝고 화려하며, 그 화려한 픽셀과 얼마나 높은 도덕성을 가지고 있습니까! 결국 동백의 불타는 분위기 속에서 작가는 정신적 위안을 얻고 아름다운 것에 대한 무한한 애착의 깊은 감정이 마음에서 솟아납니다. 이 시의 가장 큰 특징은 의인화된 표현을 잘 활용하고, 인용하는 언어가 손쉬우면서도 자연스럽고 능숙하며, 다듬은 흔적이 전혀 없는 것이다. 예술적 취향이 높은 일곱 가지 법칙의 걸작입니다. 송향의 고향 친구인 황조가 "상화탕 시를 읽다"에서 "천 구를 읽고 나니 주량은 반나절의 일과였다"고 극찬한 것도 무리가 아닙니다.
"나는 누구인가?" 송향은 이런 시를 쓴 적이 있다:
"10년 동안 나는 이 장안을 잊고, 모든 영광을 읽고, 모든 추위를 견뎌왔다. 나는 나 자신이어야 하며, 진정한 시는 외부인에게 보여서는 안 된다. "그는 관리든 문인이든 시인이든 진실한 마음으로 일했고, 아무리 큰 관직에 있더라도 '진정한 나'를 지키며 구름에 가려지지 않았다. 윈난성에서 13년 동안 관리로 일하는 동안 송샹의 좌우명은 "백성의 고통을 함께 나누자"였습니다. 그는 가는 곳마다 현실을 깊이 파고들어 조사하고 연구하며 민중과 공감했고, 지역 주민을 위해 직접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그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많은 좋은 일을했고, 재난에 맞서 싸우고, 부유 한 길을 찾고, 악당을 제거하고, 문화와 교육을 장려하고, 월급을 기부하고, 시를 쓰고, 기부했습니다 ... 그는 개인의 이익과 손실에 신경 쓰지 않고 "천 년 동안의 이익과 손실은 내 마음에있다"고 공공 서비스에 전념했습니다. 송향은 항상 검소하게 살았고 봉급의 대부분을 지역 민생 복지를 위해 썼기 때문에 백성들은 그를 존경하고 그리워했습니다.송향이 윈난성을 떠날 때 많은 사람들이 그를 배웅했습니다. 사람들은 그가 일했던 곳에 그를 기리기 위해 사원과 기념비를 세우기도 했습니다. 송샹은 청결한 삶을 살았습니다. 1826년 12월 25일, 그는 장례식 비용도 없이 후베이성에서 사망했습니다. 지역 주민과 원로들이 돈을 모아 그의 장례를 치렀습니다. 청나라 자칭(嘉慶) 시대에 한 무리의 광둥성 인재들이 과거시험을 보기 위해 함께 베이징으로 가서 한강과 메이링을 건너 장강 남쪽 강변에 이르렀습니다.
어느 날 그들이 강을 건너고 있는데 갑자기 관선이 하류로 내려오다가 나룻배에 막혔습니다. 배에 탄 관리들은 "페리! 페리! 비켜! 이것은 공식적인 배입니다. 길을 막으면 어떻게 할 건가요?"라고 외쳤습니다.
강을 건너는 그룹은 모두 독자였습니다. 첫째, 그들은 야망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둘째, 수적으로 열세였다. 셋째, 그들은 늦는 것이 두려웠습니다. 게다가 누구의 공식 배인지도 몰랐기 때문에 관리들의 외침도 무시했습니다.
두 지방의 새로운 총독이 관선에 앉아 있었다고합니다. 관선이 막힌 것을 본 그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보려고 밖으로 나갔다. 그는 민간인 배들이 길을 막고 있는 것을 보고 공격하려고 했습니다. 갑자기 그는 그들이 모두 과거를 보러 온 유능한 사람들이라는 것을 알고 더욱 조심스러워졌습니다. 그는 생각했습니다.이 학자들은 이번에 어떤 사람이 1등을했는지 알 수 없으며 앞으로 인기를 얻으면 아무 소용이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감히 그들을 함부로 화나게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관우는 전멸당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이렇게 외쳤습니다."이봐, 네가 먼저 강을 건너는 것은 어렵지 않아. 내가 한 쌍을 만들겠습니다. 너희 중에 말이 통하는 사람이 먼저 건너게 해주겠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자연스럽게 첫 번째 한 쌍을 만들었다."만 마리의 말이 푸른 서리에 맞서다, 북방에서 온 장군, 동관, 서관, 관도 총독!"
"만 마리의 말이 푸른 서리에 맞서다, 동관, 서관, 관도 총독!"
. 그는 자신의 정체를 밝혀 선비들이 겁을 먹고 길을 비켜주도록 했다.
그러자 선비들은 두 광주의 새로운 총독이라는 말을 듣자마자 겁에 질려 감히 상대할 사람이 없었다.
이 때 갑자기 모시옷을 입은 선비가 군중 속에서 불쑥 튀어나왔다. 그는 군중을 갈라놓고 "내가 처리할 수 있다!"라고 외쳤다.
모두가 그 작은 남자를 잠시 쳐다보면서 그가 무슨 말을 할 수 있을지 궁금해했다.
쇼맨만이 천천히 "7인치 파이프를 잡고 큰 바를 휘둘러서 위안화를 치고, 1등을 치고, 3등을 치세요!"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놀라운 말은 광동성과 광서성 총독의 핵심과 허를 찔렀고, 총독은 그의 재주를 칭찬하는 동시에 나룻배를 먼저 통과시켜 상황을 벗어날 방법을 찾아야 했다.
이 학자는 다름 아닌 송향으로, 훗날 유명해져 광동의 인재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