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 lt& lt胡艾莲说> & gt전文, 번역, 주석, 핵심어 분석, 간단한 질문과 답변
& lt& lt胡艾莲说> & gt전文, 번역, 주석, 핵심어 분석, 간단한 질문과 답변
땅과 수초의 꽃은 향기롭다. 도진원명 혼자 국화를 사랑하고, 이탕이 온 이후 모두가 모란을 사랑하고, 혼자 연꽃을 사랑하고, 진흙과 흙이 더럽혀지지 않고, 맑고 악마적이지 않습니다. 바깥쪽은 곧고, 기어 오르지 않고, 향기가 멀고 맑습니다. 날씬하고 우아하며 멀리서도 우스꽝스럽게 보이지 않고 바라볼 수 있습니다.
꽃 중의 은자 국화, 모란은 귀한 꽃, 연꽃은 꽃 중의 신사라고 부르고 싶다. 이봐요! 국화의 사랑, 도자기의 여왕은 거의 들어 본 적이 없으며 연꽃의 사랑은 누가 주었습니까? 모란의 사랑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번역
물이나 땅 위의 식물과 꽃은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동진 시대의 도원명은 국화를 좋아했고, 리와 당나라 이래로 전 세계 사람들은 모란을 특히 좋아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흙에서 자라 오염되지 않은 연꽃의 순수함만 좋아합니다. 물로 씻은 후에는 요염하지 않고 순수해 보입니다. 주변에 넝쿨이 퍼져 있거나 나뭇가지가 땅을 가로지르는 것과 달리 그 모양은 열려 있고 똑바로 서 있습니다. 향기는 아주 멀리 떨어져 있고 순수하고 향기롭고 물속의 미녀처럼 우아하며 멀리서만 감탄할 수 있으며 놀고 싶지 않습니다.
나는 국화를 꽃 중의 은자에 비유한다. 모란은 꽃 중의 부자입니다. 그리고 연꽃은? 꽃을 입는 신사. 허! (감탄사, 여기서 강조를 위해 보조적으로 사용됨) 도원명이 죽은 후 국화 애호가는 거의 듣지 못했습니다. 저만큼 연꽃을 좋아하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몇 명이나 되나요?) 그리고 모란을 좋아하는 사람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어울립니다. (예이칭)
감사하는 말하기
송시진 4년(서기 1071년), 유명한 합리주의자 저우둔이가 남강군을 이끌고 유코에 왔다. 저우둔이는 강직하고 냉정했으며 평생 연꽃을 사랑했습니다.
저우둔이가 싱지에 왔을 때 그는 준야 동쪽에 연못을 파고 연꽃을 모두 심었다. 저우둔이는 인생의 황혼기(55세)에 유키코에 와서 병이 들어 저녁 식사 후 혼자 있을 때마다 참모 친구 서너 명을 초대해 연못가에서 꽃과 차를 즐기며 유명한 산문 '연꽃의 사랑'을 썼다고 합니다. 후아이롄의 이야기는 비록 짧지만 항상 사람들에게 낭송되었습니다.
1년 후 저우둔이는 늙고 병약해져 사임하고 루산 북서쪽 기슭의 한 교회에서 강의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연꽃 연못과 수필 '사랑의 연꽃'을 남겼고, 후세 사람들이 소중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시춘 6년(서기 1179년), 주돈이는 남강의 총독으로 부임하게 됩니다. 그는 저우둔이를 존경하여 연꽃 연못을 재건하고 연화당을 세웠습니다. 그는 저우둔이의 증손자 저우즈칭으로부터 저우둔이의 <<연꽃을 사랑한 말>>의 먹물을 구해 돌에 새겨 달라고 부탁하여 연못 옆에 새겼습니다. 주희는 이렇게 시를 지었다."
유정에서 10마일 떨어진 곳에 연꽃이 피었다고 들었다.
밝은 달은 높고 차가워 아무도 보지 못하고 오직 남편이 성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아이린"의 감상은 전체 텍스트의 중심 주제 인 "염색없이 진흙에서 벗어나 마귀없이 맑은 연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일반적으로 감정을 표현할 때 사물을 사용했습니다. 같은 문장에 두 가지 의미가 있는데 하나는 은유이고 다른 하나는 표현입니다. 마찬가지로 "염료는 진흙에서 나왔고 연꽃은 악마가 아니다"라는 문구의 두 번째 의미도 마찬가지입니다. "진흙에서 나왔지만 더럽혀지지 않고, 순수한 연꽃이지만 귀신이 아니다"라는 고귀한 성품을 가진 작가 자신에 대한 은유입니다. 즉, 관직은 어둡기 때문에 관직에서 고귀한 품성을 유지하는 것은 진흙에서 나온 연꽃처럼 더럽혀지지 않는 것이 어렵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또한 그가 집착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공직자로서의 경험을 요약 한 것입니다. 그리고 "주오칭은 악마를 정제하지 않는다"는 것은 저자의 좋은 소원 일뿐입니다. 종종 강을 걷고, 어떻게 신발을 젖을 수 없습니까? 그래서 백송이 꽃에 홀로 서있을 수있는 것은 드뭅니다. 이것은 또한 저자의 애도이기도합니다. 왜냐하면 그는 탈출하는 것 외에도 환경에 면역이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는 그처럼 헌신적으로 하나의 축제를 지키십시오.
저우둔이의 '연꽃의 사랑'은 "땅과 물의 풀과 나무의 꽃은 매우 사랑스럽다"로 시작한다. 깊은 분위기의 시작은 연꽃에서 "후 아이 연꽃이 말했다"는 것도 땅과 물의 꽃이지만 연꽃이 사랑스럽고 "비범한"사람 중 하나라는 것을 지적했습니다. 이것은 그의 다음 "오직 연꽃을 사랑한다"는 논리적 매복에 대한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펜은 특별하고 인상적입니다. 다음으로 저우둔이는 팬 팬에 머물지 않고 단순히 장면을 좁힙니다. "타오진위안밍은 국화만 사랑했다"라는 문구를 통해 문제를 더 명확하게 드러냅니다. 도원명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국화를 사랑할 수 있었습니다. 어떻게 연꽃만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다음 문장인 "당 리의 등장 이후 세상은 모란을 사랑한다"는 반복인 것 같지만 실제로는 의미를 더 깊게 합니다. 게다가 이 문장은 대비를 더욱 강하게 만들어 그가 연꽃의 고귀함을 추구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줍니다. 저우둔이의 연꽃에 대한 사랑은 타오진위안밍의 국화에 대한 사랑과는 다릅니다. 고귀하고 순수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그는 남산에서 죽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그는 세상의 신사가 되고 싶었습니다. 더러운 세상에서 순수함을 지키고 홀로 진리를 추구하는 이 정신은 모두가 부(모란)를 부러워하는 무리 정신과는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이것이 바로 후아이롄의 '진흙탕에서 벗어나 더럽혀지지 않는다'는 이론의 토대가 되었습니다.
다음 문장에서 저우둔이는 "연꽃을 사랑하면 진흙을 더럽히지 않고, 연꽃은 악마가 아니며, 직접적인 소통을 벗어나지만 극장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는 요지로 곧장 이어집니다. 연꽃의 언어를 쓰고, 연꽃을 사랑하고, 옥 연꽃의 야망을 표현하는 것은 하나이자 동일하다고 할 수 있으며, 연꽃에 대한 직관적 인 설명 인 것 같습니다. 사실 모든 단어는 연꽃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 펜의 섬세함은 놀랍습니다. 읽는 내내 숨을 쉬지 않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언어는 특별하지만 여운은 시대를 초월해 오래도록 남고, 음미하면 음미할수록 그 맛을 더합니다.
에세이의 마지막 부분에서 저우둔이는 꽃을 은유로 사용하여 꽃의 특성을 인간에 비유하기 시작합니다. 이 비유는 평범하지만 정곡을 찌르며 색다른 풍미를 선사합니다. "은둔자의 꽃 국화, 부귀의 꽃 모란, 신사의 꽃 연꽃"으로 말이죠. 이 평범한 문장 뒤에는 "도진원명은 국화만 사랑하고, 이당 이래로 세상은 모란만 사랑하고, 연꽃만 사랑하고..."라는 문장이 이어집니다. "그것은 흔적도 없이 모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꽃 비유는 직접적인 비난 한 마디 없이 도원명의 고립된 삶과 번영을 추구한 삶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이 비유를 통해 저우둔이는 자신을 신사에 비유합니다. 신사는 세상을 피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세상을 피하는 것이 낫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저우둔이는 다소 나르시시즘적이다. 그러나 저우 둔이도 약간의 자각이 있고, 그는 깊은 한숨을 내쉬며 "국화의 사랑은 도가 이후 거의 듣지 못했고 누가 연꽃에게 사랑을 주었습니까? 모란의 사랑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예, 붉은 먼지가 굴러가는데 진리를 위해 세상을 피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되겠습니까? 진에 도원명이 있었는데 지금은 다른 사람이 할 것이라는 말을 듣지 못했습니다. 저처럼 순수하고 신사적인 태도로 함께할 수 있는 사람이 세상에 얼마나 될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붉은 먼지 속에서 군중을 따라갈 뿐이죠. 여기서 우리는 저우둔이가 고귀하고 군중을 따르지 않고 순수함을 추구하는 그의 마음가짐이 세상에서 드물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는 세상이 점점 더 나빠지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것에 오염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한탄합니다.
이 에세이는 우아하고 간결하며 눈길을 끄는 고대 중국어로 된 보기 드문 훌륭한 단편입니다. 또한 내용이 무겁고 의미가 광범위하여 두 번 읽을 수 있습니다. 모국어와 비슷한 방식으로 쓰여져 읽기 쉽고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대대로 전해져 내려오는 명작이 되었습니다. 이 기사를 읽으면서 기사 속의 연대기에서 감동을 받을 수 있다면 이것이 이 기사를 읽은 최고의 소득입니다.
'화이롄 이론'의 실천
1. 점으로 표시된 다음 단어에 유의하세요.
매우 달콤하다 () 진흙 () 맑고 푸른 물결이지만 악하지 않다 () 어리석다 ()
2. 아래의 추가 단어를 설명하세요.
(1) 사랑스러운 사람은 드물다.
(2) 진흙탕에서.
(3) 멀리서 볼 수 있고, 놀지 않는다.
(4) 모모호우 맛은 거의 없다.
3. 다음 단어에서 추가된 'ㅏ'는 샹샹(湘情)의 'ㅏ'와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은 많은 혜택을 받았습니다. 장수하다c . 점점 더 발전하다d . 좋은 스승이자 좋은 친구
4.다음 문장은 틀린 ()이다.
가.『후애련』의 저자는 송나라의 작가 저우둔이이다.
B. '말하기'는 주장을 설명하는 동시에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글쓰기 양식이다.
C. 후애련은 사물을 이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풍자적인 수필입니다.
D. '후애련설'은 명성과 재물을 추구하지 않고 자신을 깨끗하게 유지하려는 저자의 인간적인 태도를 보여줍니다.
5.다음 읽기 리듬은 ()로 바르게 나누어야 한다.
A.짝사랑을 바치니/ 연꽃은/ 진흙탕에/ 때 묻지 않은
B.멀리서 바라볼 수는 있지만/ 가지고 놀 수는 없다.
C.땅과 물의 꽃/ 초목/ 꽃들은/ 사랑스럽고/ 이국적이다.
D. 국화 / 사랑, 도에 이어 / 작은 맛
6. 다음 문장을 번역해 보세요.
(1)연꽃은 진흙 속에서 나온다.
(2)모란의 사랑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어울린다.
7. 짧은 글 "후 아이리안이 말했다"를 읽고 문제를 완성하십시오.
육지 식물과 수생 식물의 꽃은 향기가 있다. 타오진위안밍은 국화만 좋아합니다. 이탕이 온 이후로 세상은 모란을 좋아합니다. 연꽃은 홀로 사랑하고, 진흙이 더럽혀지지 않고, 맑고 귀신이 들지 않으며, 밖에서 곧고 기는 것이 없고, 향기가 멀리 있고 맑으며, 섬세하고 곧고, 멀리서 웃지 않는다.
국화, 은자의 꽃, 모란, 꽃이 풍성하게 피고 연꽃, 신사의 꽃이라고도 부르고 싶습니다. 이봐요! 국화 사랑, 도가 거의 듣지 못했습니다. 누가 연꽃에게 사랑을 주었습니까? 모란 사랑은 많은 사람에게 어울린다.
(1)성장 환경의 관점에서 연꽃의 자질을 설명하는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
(2)글쓴이는 연꽃의 이미지를 ""(본문의 단어로 답)으로 요약합니다. "모란의 사랑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어울린다"를 쓴 목적은 무엇입니까?
(3) 연꽃을 소재로 국화와 모란에 대해 쓴 목적은 무엇인가요?
(4) 작가는 연꽃의 이미지를 묘사할 때 어떤 방식으로 연꽃에 아름다운 성격을 부여하고 있는가?
(5) 본문에서 "아아"라는 감탄사의 아름다움을 음미해 보세요.
(6)연꽃의 고귀한 자질을 찬양하는 이 글은 사실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한 것이지만, 실생활에서는 "주와 가까운 사람은 흑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 두 가지 견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 이유를 간단히 설명해 주세요.
참고 정답:1. 판유 주오시에 2. (1) 더 많다 (2) 더럽다 (3) 친밀하고 품위 없다 (4) 적다 3. 다. 4. 가. 나. 6. (1)나는 진흙에 오염되지 않은 연꽃만 좋아합니다. (2)모란을 좋아하는 사람이 꽤 많을 것이다.7. (1)진흙이 얼룩지지 않고 물결이 맑아서 귀신 같지 않다. (2)꽃의 신사는 명성과 부를 쫓는 세상의 풍조를 풍자한다. (3) 연꽃의 고귀함과 사랑스러움을 돋보이게 합니다. (4) 작가는 연꽃의 성장 환경, 자세, 고귀한 향기 및 태도 측면에서 연꽃에 아름다운 성격을 부여합니다. (5) 감탄사를 사용하여 깊은 감정을 표현합니다. 하나는 국화를 사랑하는 사람은 적고 희귀하다고 외치고, 하나는 연꽃을 사랑하는 사람은 적고 흥미롭다고 외치고, 세 번째는 모란을 사랑하는 사람은 많고 명성과 부귀의 세계를 싫어한다고 외칩니다. 자신도 모르게 그렇게 말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6) 어떤 관점에도 동의 할 수 있지만 "사람과 환경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