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산의 끝에 다다른 사람에 대한 시입니다.

산의 끝에 다다른 사람에 대한 시입니다.

산과 강의 끝자락에 대한 시

산과 강의 끝자락에 대한 시 1. 산과 강은 끝이 의심스럽지 않고, 시로 가득한 마을이 있다.

시 전문은 다음과 같다:

산서성 어느 마을 여행기

유유(남송시대)

흙탕 같은 달에 빚은 농사를 비웃지 말고, 추수철에 대접하는 음식은 매우 풍성하네.

산은 굽이굽이 굽어 길이 보이지 않아 걱정인데, 푸른 버드나무와 꽃이 만발한 사이로 갑자기 산촌이 나타난다.

앞으로 달빛에 외출할 수 있다면 지팡이를 들고 항상 문을 두드리겠습니다.

원어민 번역

왁싱 달에 빚은 진흙탕 술을 비웃지 마세요. 하베스트 아일랜드에는 환대하는 요리가 풍성합니다.

산은 겹치고 물은 굽이굽이 흐릅니다. 탈출구가 없을까 봐 걱정했습니다. 갑자기 눈앞에 산골 마을이 나타났습니다.

앞으로 밝은 달빛 아래서 몰래 돌아다닐 수만 있다면 목발을 짚고 언제든 당신의 문을 두드리겠습니다.

확장된 데이터:

이 시는 송나라 소종 간도 황제 재위 3년(1167년) 초봄, 루유가 집에서 한가롭게 지낸 시입니다. 그 전에 루유는 룽싱푸(현재의 장시성 난창)의 판사였습니다. 룽싱 2년(1164년), 그는 반진 장군 장준의 북방 원정을 적극 지원했습니다. 리후가 패한 후 제국주의 제후들과 항복론자들로부터 외면당하고 "자백을 하고 옳고 그름을 노래하며 장준에게 싸움을 촉구했다"는 비난을 받았지만 여유는 씁쓸함과 분노가 뒤섞인 다소 복잡한 감정을 가지고 고향으로 돌아갔지만 낙담하지 않았습니다. "관대함은 여전히 강하다"(위웬)는 애국심 덕분에 그는 시골 생활에서 희망과 빛을 느낄 수 있었고, 이 느낌을 시에 쏟아 부었습니다. 이 시는 고향인 인산(현 저장성 샤오싱)에서 썼습니다.

참고:

바이두 백과사전-인산촌

2. '고갈'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옛 시를 모아보겠습니다."소나무 사이로 바람의 선율을 부르니 은하수와 별이 희박하네."와 같이. --이백, '남산두 후산 여관 중하층 사람들'

귀신이 돌아왔으니, 행복한 통치에는 은둔자가 없어야 한다. -왕웨이

방금 떠났으니 다시 묻겠네, 흰 구름이 떠다니는 것을 보고 싶다. -왕웨이의 고별시

가을 바람은 쉬운 길의 소리를 불고, 모든 집안은 주둔지를 기억하네. --이백의 '우의 한밤중 노래' 중에서

땅도 견디고 하늘도 견디니 언젠가는 둘 다 끝나고 이 증오는 영원히 지속되리라. --백주이, '긴 증오의 노래'

나는 유용하게 쓰이기 위해 태어났고, 천 개의 은 조각을 돌리고 있다! --리바이, '술에 (소리총을) 넣어'

나는 숲속 침대에 누워 다가오는 봄의 끝자락을 슬퍼하며 커튼을 치고 중국의 사물을 바라본다. -맹하오란, '도인 메이의 산중 거처에서 즐기는 향연'

산불은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되살릴 수 있다. -백주이

꽃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자연히 봄이 너무 일찍 떠난다고 탓하고, 봄이 끝나면 꽃과 꽃은 눈물만 흘린다. -리상인, '낙화(落花)'

긴 강물이 흐르는 것을 보는데 비가 내린다. --두보, '높은 곳을 오르다'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누에고치를 짜고, 밤마다 촛불은 심지를 비운다. --리상인, '무제'

아침 일찍 12층의 후궁들은 옷을 차려입고, 왕 중의 왕을 기다리며 성채로 올라간다. -펑쉐의 '궁가'

해가 서쪽 산 근처에서 서서히 지고 황하가 동중국해로 흐른다. -왕즈환 '헤론 여인숙'에서

눈물은 지치고, 꿈은 이루지 못했네. 자정이 되기 전에 사원은 노래한다. -백주이, '궁중가사'에서

술 한 잔 더 마시면 서쪽 하늘은 무적이라네. -왕웨이, '청웨이의 노래'

모두가 강남이 좋다고 말하죠. 어떤 사람들은 강남에만 산다. -웨이좡, "보살인"

베개에 천 가지 소원을 빌었다: 나는 쉬면서 푸른 언덕이 썩을 때까지 기다릴 것이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게 한 어젯밤, 나는 홀로 높은 건물에 올라가 세상의 끝을 바라보았다. --옌슈, '가장 가까운 꽃'

하늘과 땅이 한쪽 구석에 가난하면 끝없이 비슷할 뿐이다. --옌슈(옥탑의 봄)

육조의 흥망성쇠는 이제 어부들과 나무꾼들 사이에서 가십거리가 되었다. --장웨이(변주곡) '누각을 떠나며'

그녀 역시 성을 오르고 있지만 눈은 방황하고 있다. --한진의 '소봉음'

강물은 동쪽으로 흐르고, 과거의 영웅들은 영원히 사라졌네. --수시, '니안누자오'

길고 작은 일들을 기억하는 것뿐이다. 한 잔을 다 마시기 전에 얼마나 남았는지. --옌시, '맑은 문에서 술을 마시다'

바람과 먼지, 향기로운 꽃은 모두 사라지고 밤에 머리를 빗는 것도 지쳤네. -리칭자오, '우링의 봄'

걱정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알았으니 이제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요. 좀 쉬어야겠다고 말하고 싶지만 날씨가 선선해지고 가을이 왔어요. -신치제, '미운 노예'

오랜 세월 동안 얼마나 많은 것들이 흥하고 망했습니까. 양쯔강은 끝이 없다. --신치제, "난샹지"

바다 밑바닥에서 시든 뽕나무 사이로 꿈틀대는 꿈들. 은하계의 모든 폭풍을 읽는다. --류첸웽, "서강의 달"

내 한계에 다다랐어요. 제가 놓친 것이 있으면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3. 이름, 작가, 왕조와 함께 출처가 없는 고대 시들.

산서성 마을을 여행하다 보면 농부들의 술과 포도주를 비웃을 수 없고, 좋은 해에는 닭과 돌고래를 충분히 키울 수 있다. 산을 빠져나갈 길은 없고 어둠 속에 또 다른 마을이 있습니다. 징과 북은 봄 사회를 따르고 옷은 기이합니다. 이제부터 달을 여유롭게 타면 밤새도록 막대기로 문을 두드려보세요. 루유[2025 1113년 10월 13일(북송 헌허 7년 10월 17일)~1210 65438년 10월 26일(남송 자정 2년 12월 29일) 월주(현 소흥시, 위청구) 사람, 집안의 애국 이념에 의해 어려서 효성이 지극하여 서캐 배경에 주어졌다. 중년에는 촉나라로 가서 군 생활을 했고, 말년에는 고향으로 돌아왔습니다. 지칠 줄 모르는 그의 삶은 이제 9,000 곡이 넘는 매우 풍부한 노래를 가지고 있습니다. 왕안시, 수시 등과 함께

4."출구가 없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고, 다른 마을이 있다"와 같은 구절은 무엇인가요?

요산서촌

남송시대 유유

추수철이 되면 손님에게 풍성한 음식을 대접하는 진흙탕에서 빚은 농주를 비웃지 마라.

물살이 굽이치는 산악 지형은 출구가 보이지 않아 걱정이고, 푸른 버드나무와 꽃이 만발한 사이로 갑자기 산골 마을이 나타난다.

입춘과 북의 날이 가까워졌지만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사복을 입고 있다.

앞으로 달밤에 외출할 수 있다면 언제든 지팡이를 들고 문을 두드리겠습니다.

번역

보름달에 술이 탁하다는 농담은 하지 마세요, 추수하는 해에 손님을 대접할 수 있는 산의 보물이 있습니다.

산과 강이 많은데 갈 길이 없습니다. 갑자기 푸른 버드나무가 울창하고 밝은 색으로 물든 마을이 보였습니다.

오늘부터 달빛 속을 돌아다니는 것이 허락된다면 백발의 노인인 나도 밤의 어둠 속에서 목발로 나무 문을 두드리며 즐거워할 것이다.

5. 산 끝에는 삶의 철학이 담긴 또 다른 마을이 있다는 것을 의심할 길이 없다.

삶의 철학을 품은 시

추운 날씨가 아니면 매화꽃 향기를 맡을 수 없다.

한번 호박색 바다에 물들면 언제나 호박색이다.

하늘이 감상적이면 하늘은 늙는다.

종일 멍하니 있다가 갑자기 봄이 산을 오르려는 소리가 들린다.

대나무 마당에 있는 스님의 말씀에 반나절은 머물러야겠다.

두 가지 감정이 오래 지속되면, 조만간.

경허촌, 어찌할 도리가 없네

천 개의 돛이 배 옆을 건너고, 만 개의 묘목이 죽은 나무 위에서 자라네(새로운 것이 나타나고 오래된 것이 죽는다.).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발판이 아니다.

아무 것도 없으니 먼지도 없다.

나는 루산의 정체를 알지 못하지만 나는 이 산에 있을 뿐이다.

산은 달 근처에서 작고, 길은 달보다 크다.

사람의 눈이 하늘보다 크다면 산은 더 높게, 달은 더 넓게 보아야 한다.

더 높이 올라가면 더 웅장한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밤은 태양의 바다로 바뀌고 묵은 해는 상큼함으로 녹아내립니다.

하늘이 재능을 주었으니 그 재능을 살려서 고용하라! 은화 천 냥을 돌려서 모두 돌려주세요!

산 정상에 오르니 산 아래 모든 봉우리가 왜소해진다.

평원은 계절마다 왔다가 사라지는 광활한 풀밭입니다.

수원 때문에 운하가 이렇게 맑을 수 있나 싶을 정도입니다.

우리는 시야를 가리는 구름에 신경 쓰지 않고 언덕 꼭대기에 섰습니다.

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헤어졌다가 다시 만나기도 합니다. 달은 어두워지기도 하고 빛나기도 하며 둥글어지기도 하고 내려앉기도 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습니다.

결국 세상은 좁은 곳일 뿐입니다.

내 몸에는 화려한 색의 불사조처럼 날개가 없지만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이 느껴진다.

조수는 밀물과 썰물을 오가고

대나무 밖에는 복숭아꽃이 서너 송이 있고, 따뜻한 샘물 속에는 오리가 선지자다.

남조의 사찰은 사백팔십 개, 연기와 비 속에 몇 개의 탑이 있는가?

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가라앉고 떠 있네.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누에고치를 짜고, 매일 밤 초는 심지를 소모한다.

젊어서 노력하지 않으면 늙어서 후회하고, 젊어서 게으르면 늙어서 후회하고, 무모한 젊음은 후회하는 노년을 만들고, 게으른 젊음, 빈곤한 노년

더 높이 오르면 더 멋진 경치를 즐길 수 있다.

전자가 미래를 창조한다

더 높이 올라가면 더 멋진 경치를 즐길 수 있다.

능선을 넘어 봉우리를 바라보는 것은 멀리서 바라보는 것과 가까이서 바라보는 것이 다릅니다.

남조시대에는 480개의 사찰이 있었는데, 연기가 자욱한 비 속에 몇 개의 탑이 있을까?

오, 징허촌, 그럴 리가 없네

내 몸에는 밝은 빛깔의 봉황처럼 날개가 없지만 성스러운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이 느껴진다.

우리가 만난 마지막 날까지 우리 둘 다 행복하지 않았다. 우리는 이해했습니다. 지인이 무슨 상관이 있을까요?

그러나 물은 여전히 흐르고 있기에 우리는 칼로 그 물을 자르고 슬픔에 잔을 들지만.

밤이 되면 해수면이 상승하고 묵은 해가 녹아 담수로 변한다.

천 개의 돛이 배의 옆을 지나고, 죽은 나무 위에 만 그루의 묘목이 자란다(새 것이 나타나고, 묵은 것은 사라진다.).

6. 산을 빠져나갈 길이 없다.

루유(陸游)의 '산시(山西)마을 여행'은 농부들의 탁한 술을 비웃지 않고, 풍요의 해에 닭과 돌고래를 충분히 키운다.

구불구불 물길이 굽이치는 산악 지형에 출구가 없을까 걱정하는 순간, 꽃이 만발한 버드나무와 꽃들 사이로 산촌이 불현듯 나타난다. 입과 북을 치는 날이 가까워졌지만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사복을 입고 있습니다.

앞으로 달빛에 외출 할 수 있다면 항상 지팡이를 사용하여 문을 두 드려야합니다. 루유는 남송 시대의 위대한 애국 시인이었습니다. 그는 평생 열심히 일했고 놀라운 수의 시를 썼습니다.

이 독특한 시의 주요 내용은 건중수가 <송나라 시선>에서 말한 것처럼 "한편으로는 의로운 분노로 가득 차 나라를 위해 복수하고, 잃어버린 영토를 되찾고, 점령당한 백성들을 해방시키고자 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여유롭고 섬세하여 일상의 깊고 영원한 풍미를 씹으며 현 상황의 굴곡을 다림질하는 것"이다. 이 노래 '산시 마을 방문'에 묘사된 내용은 후자에 속합니다.

이 독특한 시는 송 샤오종 도도 3년(1167년) 이른 봄에 쓰여졌습니다. 당시 루유는 은퇴하고 집에서 살고 있었습니다. "(이듬해에) 거울호 삼산에 살기 시작했다."라고 자조적으로 말하고 있다.

이 곳은 샤오싱에서 남쪽으로 약 9마일 떨어진 강남의 전형적인 작은 마을로, 이곳을 시쿤이라고 부릅니다. 이곳의 맑은 물과 산이 있는 아름다운 환경은 확실히 시인의 관심을 불러 일으켰고, 고대에 농촌 생활에 대해 쓴 훌륭한 시는 시인의 영혼을 키웠습니다.

이것은 루유가 그의 시적 창작물에서 얻은 유용한 영양소입니다. 먼저 '옛 마을을 지나며'를 읽어보겠습니다."옛 친구여, 농장에서 나를 대접하듯 내게 닭고기와 밥을 준비해다오.

푸른 숲이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도시 외곽에는 푸른 언덕이 있습니다. 창문을 열어 계곡의 채소밭을 마주하고 유리창을 통해 작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아홉 번째 축제가 열리면 국화를 보러 이곳에 오세요. 멍하오란의 '옛 마을을 지나며'와 루유의 '산시 마을 여행'은 목가적인 풍경을 묘사하지만 예술적 콘셉트는 다릅니다.

전자는 농장에서 나를 대접할 때 눈앞의 풍경에 초점을 맞추고, 후자는 마을에서 보고 듣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루유의 시를 감상할 때는 시의 제목에 '유(游)'라는 단어를 꼭 넣어야 시의 맥을 파악하고 시인의 독특한 예술적 장인 정신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청나라의 팡수동은 조매잔언 20권에서 루유의 일곱 운율은 "평민들이 항상 가고 싶어 하는 고요한 영역의 아름다움, 영역의 마을을 방문하는 것으로 시작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시의 구조를 보면 이는 사실입니다.

시인은 '유람'이라는 단어를 중심으로 간결한 획으로 시 전체를 시작하여 명료하게 적었을 뿐만 아니라 강남의 농촌 풍경을 화사하게 그려냈다. "농부들의 술과 술을 비웃지 말고, 닭과 돌고래(툰)를 넉넉히 남겨두어 한 해를 풍요롭게 하라."라는 구절도 있습니다.

언뜻 보면 "옛 친구여, 나를 위해 닭과 쌀을 준비해라, 농장에서 나를 대접하듯"처럼 평범한 메모처럼 무난해 보입니다. 하지만 첫 줄부터 시인은 마을을 방문했다가 갑자기 농가에 왔다고 적고 있습니다. 주인은 손님을 따뜻하게 대접하며 추수가 끝난 농가의 즐거운 분위기를 표현하고, 이어지는 여행과 서정성에 대한 강한 준비를 하고 있다.

'라지우'는 음력 정월(음력 열두 번째 달)에 빚는 막걸리를 말합니다. 벼 수확 후의 즐거운 장면입니다.

봄에 마시면 라주는 약간 탁해 보이지만 명주처럼 부드러운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게다가 농가의 주인은 매우 친절하고 식사도 호화롭습니다! 돌고래는 돼지를 의미하며, 여기서 "닭과 돌고래가 가득하다"는 말은 농부들이 손님들에게 제공하는 매우 풍성한 요리를 묘사한 것입니다.

"산과 강은 또 다른 마을이 있다는 것을 의심할 길이 없다." 이것은 잘 알려진 속담입니다.

이 글의 아름다움은 어려운 장면과 대조를 능숙하게 묘사하는 데 있을 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고 철학적이며 쫄깃한 "한가로움으로 파문을 일으키는 언어"라는 사실에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왕웨이의 "란천산 시문경사(蘭泉山 詩文景詞)"와 같이 일찍이 "멀리 보이는 것을 좋아하지만 첫 느낌은 다르구나, 안지청이 돌아서니 갑자기 천 개의 산과 이어지네"라는 묘사처럼 자연 경관을 시로 끌어들인 것은 이러한 시적 표현의 특징입니다.

송나라 시인들의 손에는 왕안시의 '강가에서'와 같은 묘사도 있습니다."푸른 산은 길을 돌아갈 수 없는데 갑자기 천 개의 돛이 숨겨져 있다.""푸른 산은 길을 돌아갈 수 없다. 루유와 비슷한 또래의 시인 치앙도 있었습니다. 그의 시는 당나라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데, "먼 산은 길이 없는 듯하고 구불구불한 길은 서서히 마을로 이어지네"라는 시를 남기기도 했다.

그러나 의미의 전개 측면에서 볼 때 이 시는 루유보다 훨씬 열등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위의 행은 '의심'이라는 단어를 통해 쉬싱의 산촌이 주변 산과 겹쳐지고 흐르는 물이 얽히면서 상실감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다음 행은 산책을 하면 볼 수 있는 아름다운 봄 풍경의 연속입니다. .

이 말은 통찰력이 있습니다. 이 커플은 지극히 자연스러울 뿐만 아니라 얕고 알레고리가 풍부하며, 겉보기에는 쉬워 보이지만 의외다.

그래서 수천 년 동안 인기를 끌었고 지금은 널리 통용되는 관용구가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이 두 구절을 외우면서 산촌의 말할 수 없이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즐길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현실을 직시하고 무거운 어려움과 장애물 앞에서도 움찔하지 않고 두려워하지 않고 과감하게 개척하고 나아가면 빛과 희망으로 가득한 새로운 영역이 열릴 것이라는 철학적 사고의 깨달음에 감탄합니다.

"샤오 북은 봄 사회를 따르고, 옷은 소박하고 고풍스럽다." 이 시는 경치 묘사에서 서정성으로, 마을 밖의 풍경에서 마을 안의 감정으로 옮겨갑니다.

"춘절"은 고대 중국의 풍습입니다. 남송(南宋)의 진(陳)이 지은 '춘절기(春節記)'에는 "춘절의 마지막 5일에 춘절이 열렸고, 춘절의 마지막 5일에 춘절이 열렸다"고 기록되어 있다.

즉, 봄이 시작된 후 5일째 되는 날이 춘절회 날이었다는 뜻입니다. 이 날이 오면 마을은 그렇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