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복숭아꽃 운"이라는 용어는 어디에서 유래했나요?
"복숭아꽃 운"이라는 용어는 어디에서 유래했나요?
1) "복숭아꽃 운"이라는 용어의 유래
복숭아가 죽으면 그 명예를 위해 불타고, 그 아들은 집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집에 있는 것이 좋다는 뜻에서 복숭아꽃 운이라고 합니다.
복숭아가 죽으면 그 아들이 집으로 돌아온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복숭아가 죽고 잎이 멋지게 타서 아들이 집으로 돌아 오면 가족에 남아있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국가의 바람. 저우난. 야오타오"
이것은 일반적으로 "시경-주난-야오타오"로 알려진 『시경』의 한 구절입니다. 이 시는 결혼식에 참석한 한 여인을 묘사하며 신부의 아름다움과 미덕을 찬양합니다. 재킷은 만개한 복숭아꽃입니다. 복숭아꽃처럼 아름다운 얼굴에 아이를 낳고 신랑 집안의 자손을 복숭아나무처럼 풍성하고 번성하게 만들 수 있는 여자가 있습니다. 그녀는 신랑의 가족에게 매우 적합한 사람입니다. 그래서 옛사람들은 결혼을 칭찬하고 축하할 때 "주공의 선물이자 한 구절이다"라고 말하곤 했는데, 이것이 바로 혼례가 이루어지는 장소입니다.
(2) "복숭아꽃 복"의 유래
"복숭아꽃 복"이라는 단어는 원래 점술 용어였습니다.
"수비학"의 "복숭아꽃 운"은 "생년월일"에서 장수, 목욕, 관직, 관직, 왕도, 쇠퇴, 질병, 사망, 묘, 소멸, 배아, 수양 등 다섯 가지 요소의 위치를 기준으로 합니다. 큰 운과 한 해의 흐름이 '목욕' 단계에 이르면 '복숭아꽃 운'이라고 합니다.
지상의 열두 가지에서 '목목'은 복숭아꽃이고, 인생의 '팔'도 하늘의 열 줄기와 땅의 열두 가지가 합쳐진 것이므로 누구나 가끔 '목목'을 만나게 됩니다. 그래서 누구나 때때로 '우지 요장'을 만나게 됩니다. 이 '우지요장'이 인생의 '팔자'에 나타나면 인생에 복숭아꽃이 핀다고 합니다.
인생의 운(사주 용어로는 '다륜'이라고 함)은 10년에 한 번씩 찾아옵니다. 그 사람의 나이(사주 용어로는 "현재 연도"라고 함)입니다. 이 두 가지의 조합을 "운"이라고 합니다. (운이 좋거나 나쁘다고도 합니다.) 운이 좋거나 나쁘다고도 합니다.
복숭아꽃 운은 인생에서 사람의 '운'을 말할 때 '복숭아꽃 운'이라고 하는데, 좋은 복숭아꽃 운과 나쁜 복숭아꽃 운이 모두 있습니다.
복숭아꽃 운"을 "복숭아꽃 운"이라고 합니다.
(C) "복숭아꽃 운" 민속
장량과 구이후의 복숭아꽃 운
작년 오늘, 이 문에서 복숭아꽃이 서로의 붉은 빛을 비추니,
이제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네
.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 짓고 있네.
구구(九九)가 지은 이 시, '도시의 우두머리는 남촌'은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외울 정도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시인은 이 시에 감동적인 사랑 이야기가 숨겨져 있다는 것을 완전히 깨닫지 못했습니다. 이 이야기는 재능 있는 남자와 아름다운 여자의 순수함으로 가득 차 있으며 줄거리에는 우여곡절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 시를 "복숭아꽃 운"이라고 부르며 "복숭아꽃 운"이라고도 합니다.
정관 시대 볼링현 출신인 추구는 선비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재능이 뛰어나고 우아하며 세련되고 초월적인 학자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평일에는 차가운 창문에 몸을 파묻고 다른 사람들과 거의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가끔 여행할 시간이 생기더라도 혼자 있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올해 청명절은 보기 드물게 화창한 날과 겹쳤습니다. 집 밖에는 복숭아와 버드나무가 푸르렀고 나비와 벌이 펄럭이며 봄바람이 살짝 불었습니다. 오후에는 따뜻한 봄날이었습니다. 오전 내내 열심히 책을 읽던 추이후는 봄의 기운에 깊이 감염되어 시골로 가서 봄의 정취를 만끽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래서 책을 내려놓고 설레는 마음으로 혼자 도시를 나섰습니다. 가는 길에 버드나무가 날고, 꾀꼬리가 노래하고, 햇볕이 따스하고, 바람과 햇볕이 따스합니다. 이미 봄이 짙어졌다는 것을 모르고 잘 공부하고 갑자기 상쾌함을 느꼈습니다. 광활하게 펼쳐진 붉은 꽃과 푸른 풀, 봄 산과 샘물, 그는 길의 거리도 모른 채 자연이 주는 선물을 만끽했습니다. 어느새 도시를 벗어난 그는 갑자기 몸살과 목마름을 느꼈습니다. 그는 해가 지기 전에 도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시골의 농부를 찾아 잠시 쉬면서 물을 달라고 부탁할 생각을 했습니다. 그곳은 외딴 곳이었고 농부들은 흩어져 살고 있었습니다. 그는 주위를 둘러보다가 멀지 않은 산 중턱에 있는 모퉁이 오두막을 발견하고는 속도를 높여 그 산으로 향했습니다. 산기슭에 다다르자 멀리 보이던 원두막은 복숭아나무로 뒤덮여 있었고, 그의 눈앞에 남은 것은 장엄한 복숭아 숲뿐이었다: 복숭아꽃이 활짝 피어 가지마다 매달려 있었고, 바람이 불면 그 향기가 주변을 감싸고 있어 자신이 잘못 들어온 것이 아닌가 의심이 들 정도였다. 복숭아나무 사이로 난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 걷다 보면 대나무 울타리로 둘러싸인 작은 마당과 함께 소박하고 단아한 분위기의 작은 틈새가 있습니다. 안뜰에는 대나무 판자와 초가집으로 만든 초가집 세 채가 있었는데, 모두 소박하지만 깔끔하고 단정했습니다. 구후는 혼자 생각했다."이런 독특한 곳에 외딴 곳에 사는 주인은 누구인가?"
.
목조 문에 다가가 문을 두드리며 "봄에 지나가는데 물을 좀 구하고 싶습니다!"라고 외쳤습니다. 문을 부르는 동안 그는 문을 연 사람이 백발에 대나무 샌들을 신고 아름다운 외모와 우아한 말을 가진 노인일 것이라고 짐작했습니다. 삐걱거리는 소리와 함께 문이 열리자 어린 소녀가 걸어 나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추이후는 놀랐고 어린 소녀의 옷은 매우 창백했지만 눈에는 일종의 부유 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는 또한 방문 목적을 설명했고, 소녀는 방문자가 무해하다고 생각하면서 두 개의 밝은 눈으로 그를 응시했고, 그들은 정중하게 그를 잔디 홀로 이끌고 앉아서 차를 준비하기 위해 부엌으로 갔다. 추이후는 주위를 둘러보고 내부 창문이 모두 깨끗하고 흠이없는 것을 보았습니다. 벽에는 책꽂이가 줄지어 있었습니다. 책장에는 시집으로 가득 차 있었고, 테이블 위에는 펜과 벼루가 놓여 있었고, 벽 한가운데에는 한 쌍의 커플이 걸려 있었습니다. "얼마나 많은 버드나무가 눈을 뒤집고 무수한 복숭아꽃이 구름을 적시는가"라는 구절이 적혀 있었습니다. 문장은 우아하고 흥미로웠으며 평범한 시골 농부들의 스타일과는 확실히 달랐습니다. 창가 책상 위에는 아직 마르지 않은 시 한 편이 걸려 있었는데, 그 시에는 '날개 달린 매화'라는 제목의 5언절구가 적혀 있었다.
맑고 밝고 찬 눈, 향기롭고 바람이 불게 하소서.
이 산에 흩어진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이 시는 이곳의 주인이 쓴 시임에 틀림없습니다. 매화를 빌려 자신의 굴곡진 인생사를 한탄하고 있는 듯하지만 슬픔과 무력감이 가득하다. 이곳에는 어떤 인물이 은둔 생활을 하고 있을까요? 어떤 기분과 경험에서 그런 무력한 말이 나오게 되었을까? 추이후의 머릿속에는 일련의 물음표가 떠올랐고, 그는 복숭아꽃으로 둘러싸인 오두막과 그 주인에 대해 관심을 갖고 알아보고 싶었다.
그 순간 소녀가 차 쟁반을 들고 부엌에서 나왔습니다. 그녀는 우아하게 쿠이후에게 걸어가더니 벽에 걸린 시를 맛보듯 바라보는 남자를 보았습니다. 그녀는 의도적으로 미소를 지으며 "세이지, 차 좀 드시죠"라고 부드럽게 불렀습니다. 구후는 생각에 잠겨 있던 고개를 돌려 그녀를 향해 걸어오는 소녀를 보았습니다. 그녀의 얼굴은 하얗고 빨갛고 눈이 가득했습니다. 그녀는 화장을 하지 않았고, 소박한 옷차림은 봄바람에 흩날리는 복숭아꽃처럼 소녀의 순수함과 섬세한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여 사람들에게 삶의 우아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잠시 동안 추이후는 약간 멍해졌고 소녀는 그의 의도를 감지하고 즉시 눈을 내리는 것 같았습니다. 일종의 수줍음이 그녀를 더욱 감동적으로 장식했고, 쿠이후는 거의 자신을 의지할 수 없을 정도로 불안감을 느낄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그는 결국 글을 잘 읽고 이해하는 학자였다. 쿠이후는 소녀 앞에서 무례하지 않도록 마음을 안정시키려고 노력했다. 그는 정중하게 찻잔을 들고 침착하게 자신의 성씨와 마을을 말하는 척하며 차를 부드럽게 마신 다음 소녀에게 정중하게 성씨와 고향을 물었다. 소녀는 이 얘기를 꺼내고 싶지 않은 듯 "리틀 레드 엄마, 아빠와 여기 살아요"라고만 말했습니다. 성씨와 가정 배경을 언급하지 않고는 말하기 어려운 다른 무언가가 있는 것 같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추이후는 더 이상 물어볼 입장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벽에 걸린 글귀와 탁자 위에 놓인 시, 그리고 앞에 있는 사람을 보니 이 오두막의 주인은 분명 특별한 출신을 가진 사람임이 분명했습니다. 추후의 머릿속에는 안개가 꼈지만 그 사람이 더 이상 말을 하지 않으려 했기 때문에 그는 그것을 제쳐두어야 했다. 그들은 한동안 집안에서 침묵을 지켰고, 쿠이후는 풍경으로 화제를 바꿨습니다. 그는 이곳이 봄에 방문하기 드문 동화의 나라처럼 경치가 좋다고 칭찬했습니다. 소녀는 동의하는 듯 미소를 지으며 고개를 끄덕였지만 말은 하지 않았습니다. 봄에 대해 말하자면, 추구는 봄 여행에 관한 고대와 현대의 유명한 대사를 언급하며 시로 가득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꽃은 곧게 꺾어야 하고, 헛되이 기다리지 말아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 그렇게 말한 후, 그는 크림슨 마더를 의미심장하게 바라보며 그녀의 대답을 기다렸습니다. 후링의 크림슨 마더는 그가 무슨 뜻인지 확실히 이해했습니다. 봄꽃의 계절에, 이렇게 젊고 당당하고 재능 있는 청년을 마주하고 있으니 사랑의 씨앗의 마음에 봄을 가득 채우라고 말해주면 어떨까요? 그러나 책과 예절을 아는 소녀가 어떻게 낯선 남자 앞에서 감히 마음을 열 수 있습니까? 그녀는 수줍은 듯 조용히 앉아 뺨에 여름 무지개 두 개를 물들였다. 그녀는 가끔 간절한 눈빛으로 추후를 쳐다보다가 추후의 눈을 마주치면 황급히 눈을 거두었다. 수줍게 발가락을 내미는 모습이 더 귀여워 보였습니다. 소녀의 혼란스러운 모습에 최후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다. 그는 성서를 읽은 후 더 이상 열정적이고 경솔한 행동을 할 수 없었다.
평소 소녀와 접촉이 거의 없었던 최후는 자연스럽게 소녀의 마음을 잘 이해하지 못했다. 소녀가 오랫동안 침묵하는 것을 보고 자신이 소녀의 기분을 상하게 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무의식적으로 말을 자제하면서 은근히 자신을 경계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남자와 여자는 키스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한 쌍의 미혼 남녀가 방에서 단둘이 차와 물을 마시는 것은 예외입니다. 시골에서는 괜찮지 않고 도시에서는 매우 잘못되었습니다. 봄날 오후의 따스한 햇살을 받으며 서로에게 끌리는 두 젊고 열정적인 마음. 하지만 에티켓 교육을 받은 이 두 청년은 거기서 더 나아가지 않았습니다. 이미 해가 지는 것을 확인한 쿠이후는 자리에서 일어나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하고는 소녀에게 마지못해 작별을 고했습니다. 소녀는 그를 현관문 밖으로 안내하고 차이페이에게 기대어 앉았다.
채패는 조용히 구이후가 떠나는 모습을 지켜보았다. 구이후도 가끔씩 뒤를 돌아보았는데, 문 앞에서 복숭아꽃을 들고 봄바람에 흔들리는 소녀가 화사한 복숭아꽃이 만개한 모습을 보고는 마음속으로 한숨을 쉬었다."봄의 색채가 얼마나 멋진 그림인가! 그러나 그는 소녀의 눈에서 무한한 애정을 느낄 수 없었다.
봄날의 우연한 만남은 쿠이후와 장강의 가슴에 사랑의 파문을 일으켰다. 하지만 남녀 간의 사랑은 남자에게는 인생의 일부분이지만 여자에게는 인생의 전부입니다. 쿠이후가 떠난 후 장량은 그를 잊을 수 없었고, 그 매력적인 청년의 그림자가 밤낮으로 그녀를 괴롭히며 누구에게도 그를 언급할 수 없을 정도로 그를 그리워했습니다. Cui Hu는 집으로 돌아와 즉시 무거운 숙제에 몰두하고 밤낮으로 열심히 읽고 더 이상 마음이 붙어 있지 않았으며 봄과 장량을 만나기 위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당분간 제쳐두고 기분이 나쁘지 않고 공부 낭비가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은 흘러갑니다. 이듬해 봄, 또다시 꽃이 만발한 화창한 날. 도시 곳곳에 피어난 복숭아 꽃을 바라보며 추이후는 지난 봄 도시 남쪽에서 있었던 옛 사건을 떠올리며 감정의 불꽃이 솟구치는 감동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 거부할 수 없는 충동 속에서 추이후는 옛 꿈을 찾기 위해 도시로 향하는 내내 흥분하고 열망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꽃은 여전히 창백하고 정신은 여전히 즐겁지만 이러한 풍경은 Cui Hu의 관심을 유발하지 않았고 그의 마음은 Yi Ren의 밝은 복숭아 꽃일뿐입니다. 주위를 둘러보던 그는 마침내 작년의 오두막을 찾았지만 마치 어제 봄의 만남이 어제 일어난 것처럼 모든 것이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그가 마당에 다가갔을 때 마당은 조용했습니다. 그는 대나무 울타리 너머로 "봄에 지나가는데 물을 좀 달라고 하고 싶어요!"라고 외쳤습니다. 그는 작년의 장면이 재현되기를 기대하며 작년의 언어를 반복했습니다. 소녀가 문을 여는 것을 본 지 오래되었기 때문에 그는 '장량! 어머니!" 희미한 메아리만 들릴 뿐 대답은 없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오두막집 문에 청동 자물쇠가 조용히 걸려 있었고, 주인이 더 이상 그곳에 없음을 알려주고 있었습니다. 순간 추이후는 머리에 찬물을 끼얹은 것 같은 기분이 들었고 불타오르던 가슴이 반으로 식었습니다. 그는 나무 문을 열고 마당에 있는 복숭아나무 아래에 앉았습니다.
색색의 꽃잎이 그의 치마에 떨어졌지만 여전히 여자는 돌아오지 않았다. 해가 다시 지는 시간이었다. 그는 창문에서 펜과 잉크를 꺼내 문에 실망스럽게 일곱 구절의 시를 썼다. 첫 곡은 '제목은 도시의 남쪽'이었습니다. 비문을 쓴 후에도 그는 여전히 끝내지 못했다고 느꼈습니다. 그는 세 번째 줄을 "사람의 얼굴은 어디로 가는가?"로 바꾸고 싶어서 두 번이나 고민했습니다. 다시 생각해보니 7행 연에서 '오늘'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부적절했기 때문에 원래의 줄을 고수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시에서 '복숭아꽃'이라는 단어가 두 번 언급되지만 너무 반복적이지는 않습니다. 이 시는 '복숭아꽃'이라는 단어를 두 번이나 사용하지만 너무 반복적이지 않습니다.
추구는 도시의 남쪽을 방문했지만 장량을 보지 못했습니다. 집으로 돌아와서 그는 그곳을 좋아했고 머릿속으로 계속 물었다."이라크인들은 어디로 갔을까? -무덤을 쓸어버리러? 친척 방문? 외출? 아니면 결혼을 했을까? 그런 생각을 하면서 장량의 실루엣이 머릿속에 자주 맴돌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그는 공부도 잘할 수 없었고 차와 밥도 삼키기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며칠 후 그는 다시 도시의 남쪽으로 갔다. 이번에는 능숙하게 오두막을 찾았고, 가까이 다가가기도 전에 멀리서 오두막에서 들려오는 노인의 울음소리를 들었습니다. 구후는 가슴이 조여오는 것을 느끼며 오두막으로 달려가 큰 소리로 물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백발의 노인이 눈을 동그랗게 뜬 채 떨면서 나왔습니다. 그는 추후를 위아래로 살피며 "당신이 추후입니까?"라고 물었다.
추이후는 노인이 자신의 이름을 알고 있다는 사실에 조금 놀랐습니다. 그는 고개를 끄덕이며 "쿠이후는 늦게 태어났어요."라고 말했습니다. 이 말을 들은 노인은 매우 슬퍼하며 울었습니다."당신이 내 딸을 죽였구나!"
. 쿠이후는 충격을 받고 다급하게 물었다."감히 그 노인에게 이유를 설명해 달라고 부탁할 수 있을까요!"
그 노인은 뜨거운 눈물을 흘리며 굳게 말했다."내 사랑하는 딸 장낭은 열여덟 살이고 글을 쓸 수 있고 예의 바르게 행동하는 법을 알고 있습니다. 작년 청명절에서 당신을 만난 이후로 밤낮으로 당신을 안아 주면서 감정이 있으면 반드시 다시 올 것이라고 말했을뿐입니다. 그녀는 매일 기다렸고 봄이 가고 가을이 왔지만 당신의 흔적은 없었습니다. 그녀는 당신을 너무 그리워해서 갑자기 통제력을 잃었습니다. 일 년이 지나자 절망적이었습니다. 얼마 전 친척집에 놀러갔다가 문에 네가 쓴 시를 보고 돌아왔어. 평생 당신을 다시는 볼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하며 기회를 놓친 제 자신이 너무 싫었어요. 그래서 말문이 막히고 걱정이 됐어요. 하지만 난 아플 여유가 없어. 전 나이도 많고 딸 하나만 데리고 살아야 하잖아요. 아버지와 딸이 의지할 수 있는 좋은 남편을 찾고 싶어서 결혼을 미뤘어요. 이제 크림슨의 어머니가 제 앞에 가셨어요. 당신이 죽이지 않았나요?"
그 외침을 들은 추후는 번개에 맞은 듯 잠시 기절했다. 그토록 사랑하던 여인이 죽었으니 구후가 어찌 가슴이 아프지 않을 수 있었겠는가! 그는 목이 메어 말하길, "작년에 술이 고파서 당신 집을 지나쳤어요. 부인의 차 덕분에 며칠 전에 당신을 다시 만나지 못했습니다. 나는 내 시에 실망하고 돌아 왔지만 그런 변화를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장량이 죽었다면 저는 살아남지 못했을 겁니다!" 그는 말을 마치자마자 안방으로 달려가 막 죽은 장낭을 껴안으며 "장낭, 천천히 가자, 쿠이후가 같이 갈게!"라고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쿠이후는 크림슨의 어머니를 흔들며 눈물을 흘리며 큰 소리로 울었다. 하늘을 감동시킨 것은 그의 진심이었을 수도 있고, 장량의 마음을 일깨운 것은 그의 진심이었을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장량은 이 순간 뜻밖에도 느긋하게 잠에서 깨어났다. 처음에는 시원한 공기를 계속 내쉬고 눈을 살짝 뜬 다음 입술을 살짝 움직였습니다. 마치 추이후를 알아본 것처럼 나는 추이후의 품에 얼굴을 깊숙이 파묻었다. 노인은 놀란 표정을 지으며 서둘러 생강 수프와 미음을 준비해 장량에게 천천히 부어주었다. 그렇게 뿌리 깊은 크림슨 엄마는 실제로 죽음에서 돌아 왔습니다.
그 후 쿠이후는 집에 가서 부모님께 상황을 이야기했습니다. 부모님은 그들의 진정한 사랑에 매우 동정심이 많았기 때문에 의식에 따라 그녀를 고용하고 길조로운 날을 골라 장량과 결혼했습니다. 장량의 아버지도 쿠이 가문에 의해 적절히 배치되어 평생을 부양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버지와 딸은 항상 자신의 성씨와 출신을 밝히기를 거부하여 수수께끼를 남겼습니다. 아마도 노인은 황실의 관리로 일하다가 알 수 없는 이유로 범죄를 저질러 유죄 판결을 받고 시크릿 가든으로 가서 볼링의 남쪽에 살았을 것입니다. 구이후의 가족은 그가 의심이 많았기 때문에 조사하는 것보다 더 잘 알고 있었습니다.
구후는 속이 깊고 덕이 깊으며 아름답고 고운 장낭과 결혼했는데, 장낭은 타고난 미인이었다. 장량은 가족에게 세심하고 시댁에 효도하며 이웃과 화목했고 밤에는 남편의 반두에 향을 올려주어 구이후는 방해받지 않고 학업에 집중하여 나날이 발전했습니다. 당덕종 전원 12년, 구이후는 진시 과거시험에 급제하여 진시에서 1등을 하고 관리로 풀려났습니다. 그의 경력은 순조로웠고 링난 사절의 지위에 올랐습니다. 장량의 도움으로 그는 뛰어난 정치적 업적을 남긴 청렴한 관리로 백성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후일 사람들은 남녀의 애매모호한 관계를 "복숭아꽃 운이 있거나 복숭아꽃 운이 있다"고 불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