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바람과 비에 관한 고대 시 감상

바람과 비에 관한 고대 시 감상

1)두보의 '봄밤의 즐거운 비'의 감상

좋은 비는 봄이 오는 계절을 안다.

바람과 함께 밤에 잠수하여 소리 없이 사물을 적신다.

야생 길은 어둡고 강물은 밝다.

붉게 젖은 곳을 바라보니, 금관 도시는 꽃으로 무겁다.

봄밤비는 사심 없이 내리는 봄밤비에 대한 시인의 사랑과 찬사를 표현하고 있다.

한 두 줄의 "좋다"는 깊은 감정은 봄비를 찬양하는 것입니다. "계절을 아는 것"은 봄비에 인간의 생명과 감정을 부여합니다. 저자의 생각에 봄비는 이해하고, 계절을 알고, 사람들이 급히 필요할 때 떠돌아 다니며 때를 암시합니다. 이 얼마나 좋은 봄비인가! 첫 번째 쿠플은 봄비의 '발생'을 표현하고 있으며, 봄비가 오기를 간절히 고대하는 작가의 불안한 분위기를 암시 적으로 전달합니다. 이 연은 분명히 시인의 청각적 지각입니다. 봄비는 바람과 함께 한없는 밤에 조용히 만물을 촉촉하게 적시며 '좋은 것'을 추구하려는 의도 없이 오직 헌신만을 위해 왔다. 시인은 봄비와 침묵조차도 시인이 얼마나 주의 깊게 비의 장면을 관찰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봄비에 자신도 모르게 놀란 시인은 밤을 지새웠다. 목을 묶은 시인은 밤새도록 봄비를 기다리면서도 갑작스러운 끝을 두려워했습니다. 그는 행복하면서도 걱정했습니다. 그는 문을 밀고 그곳에 서서 내려다 보았는데, 평소에는 깨끗하게 잘린 들길도 밤에 녹아 어두워지고 밤이 얼마나 어둡고 비가 얼마나 짙게 내리는지 보았습니다. 봄밤의 광활함과 어둠을 반영하고 측면에서 봄비의 풍요로움을 강조하는 강 보트의 낚시 불은 더욱 눈부시게 빛납니다. 시인은 상상력을 발휘해 봄비가 내리는 모습을 목격하고 다음 날 새벽이 밝아오면 진관성이 화려한 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기뻐합니다. 은은하고 촉촉하게 응축된 조용한 비가 만들어낸 꽃은 붉고 선명합니다.

2)백주이의 건탕 봄 여행 감상

구산사 북쪽에서 자팅 서쪽까지 호수는 제방과 수평을 이루고 구름이 낮아서 호수 표면의 물결이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새끼 꾀꼬리 몇 마리가 햇볕이 따스하게 내리쬐는 나무로 달려가 둥지에 진흙을 담고 있었습니다.

색색의 봄꽃들이 서서히 눈을 사로잡았고, 얕은 봄풀들은 말발굽을 겨우 덮을 정도였습니다.

나는 서호 동쪽 제방의 아름다움, 특히 푸른 포플러 아래 하얀 모래 제방이 정말 마음에 들었다.

첫 번째 연은 외로운 산사에서 바라본 풍경을 넓은 시각에서 쓴 시입니다. 첫 번째 줄은 위치이고 두 번째 줄은 경치입니다. "첫 번째 평평하다"는 샘물이 제방과 약간 평평하게 생겨난 것을 말합니다. "구름 발이 낮다"는 것은 흰 구름이 낮고 호수와 연결되어 이른 봄의 윤곽이 드러난다는 뜻입니다. 발밑의 잔잔한 물과 하늘에 낮게 드리운 구름 커튼이 서호의 한 폭의 고요한 수묵화를 연출합니다.

주안수가 쓴 시는 시인이 여행 중에 본 풍경입니다. 잉잉은 봄의 가수로 모두가 양지바른 나무로 날아가 노래하고, 연은 봄의 사자이며 이미 흙으로 둥지를 짓기 시작하여 생명이 가득하다. 꾀꼬리를 묘사할 때 '대추'를 사용한 것은 이 활기찬 작은 생명체에 대한 바이주이의 진심 어린 사랑을 반영한 것입니다. "싸울"이라는 단어는 사람들이 봄이 희귀하고 소중하다는 것을 느끼게 합니다. '쪼다'라는 단어는 작은 제비들의 바쁘고 흥분된 모습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어 마치 제비들이 살아 움직이는 것 같습니다. 이 두 행은 꾀꼬리와 제비의 역동성을 의도적으로 묘사하여 시를 봄의 활력과 생동감으로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목 연은 시인의 감정에 초점을 맞춘 꽃과 식물에 관한 시입니다. 말은 얕은 풀밭 위를 힘차게 걸으며 반나절 동안 꽃을 바라보는데, 화려한 꽃들이 가득해 눈을 현혹하고 혼란스럽게 합니다. 이 연과 첫 연은 시의 중심 부분으로, 봄의 색채, 특히 서호의 색채에 대한 바이의 묘사를 마무리하는 부분입니다. 감정과 활기가 넘치는 풍경 묘사로, 묘사 대상에 대한 백주이의 세심한 관찰과 그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음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시의 마지막은 바이샤디의 풍경에 대한 것으로 시인의 기쁨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행이 부족하다"는 것은 시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며, 시인이 머뭇거리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시인은 고독한 산의 북쪽 기슭에서 현재의 평호(平湖)와 백두산 가을 달까지, 호수에 봄물이 가득하고, 나무에 봄 제비가 가득하고, 봄 제비가 날아다니고, 해안에 봄꽃이 피고, 봄 풀이 막 푸르다는 봄의 정보를 시종일관 사람들에게 보고하는데, 시인의 날카롭고 섬세한 획은 서호가 봄 옷을 입기 위해 기지개를 켜고 있음을 체험하게 한다. 시인은 서호의 봄빛을 찬양하며 하얀 모래 제방을 걷는 것을 좋아한다고 지적합니다. 하얀 제방 양쪽에는 물이 있고 제방 양옆에는 버드나무와 복숭아나무가 심어져 있습니다. 봄에 하얀 제방을 걷다 보면 마치 수면 위를 걷는 것처럼 호수 물이 발아래 있고, 이른 봄 버드나무 가지가 연기처럼, 안개처럼, 비단처럼 얼굴에 펄럭이며 무한한 부드러움과 무한한 사랑으로 가슴을 뛰게 만듭니다. 당신은 꿈과 동화의 나라에 있는 것 같습니다. 봄날 하얀 제방을 걷다 보면 시인이 이 시를 썼을 때의 감정과 정취를 더 잘 느낄 수 있습니다.

시의 주제는 주로 "여행"이라는 단어에 있으며, 이는 풍경을 묘사하기 위해 "봄 여행"이라는 단어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서호는 너무 크고 여행이 너무 길어서 시인은 구산사 북쪽에서 백사장에 이르는 일부 구간만 가로채서 썼습니다. 이 시를 읽고 나면 자연스럽게 시인과 함께 서호의 이른 봄 풍경을 즐기는 기분이 듭니다.

시 전체가 짜임새 있고 운율이 있으며, 깔끔한 대위법, 유창한 언어, 생생하고 자연스러운 어조로 대중성과 유창함의 특징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인은 호수의 봄을 묘사하고 그 길의 풍경을 잘 묘사합니다. 그는 전형적인 배열과 분류 된 배열의 조합을 선택합니다. 중간에는 가장 아름다운 봄 장면 중 네 가지에 대해 쓰고 동물과 식물의 독특한 조합을 선택합니다. 그는 또한 풍경의 특징을 포착하고 가장 표현력 있는 단어로 묘사하고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3)두무의 '강남춘절절구'의 감상

대하, 수성, 산과 과일, 술깃바람을 반영한 수천 마일의 티자녹색.

남조는 비바람에 가려진 480여 개의 고대 사원과 무수한 탑을 남겼습니다.

강남의 풍경을 묘사한 네 줄짜리 시입니다. 강남이 얼마나 매력적이고 매력적인 곳인지 알 수 있습니다. "해가 뜨면 강은 불보다 밝고, 봄이 오면 푸르른 것처럼 푸르다." 바이주이는 이미 우리에게 멋진 그림을 많이 그렸지만 그것은 거시적인 것에 불과하고, 두무의 '강남의 봄'은 비교적 구체적이며 더 깊은 인상을 주는 몇 군데를 다녀온 것 같습니다. 두무는 아름다운 강남의 봄 색채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안개가 자욱한 강남의 발코니 풍경을 재현하여 더욱 환상적이고 혼란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수천 마리의 꾀꼬리들이 초록과 빨강을 노래하고, 물의 도시에는 과일과 포도주 깃발이 가득하다." 우선 시인은 우리를 화려한 강남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사방에 노래와 춤이 있고 사방에 푸른 나무와 붉은 꽃이 있으며 물이 떨어지는 요새, 산으로 둘러싸인 성벽, 특히 바람에 펄럭이는 와인 깃발은 정말 매혹적입니다! '천리길'은 강남 전체에 대해 쓰여졌지만,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전체를 표현하고 있다"고 해석했다. 남조의 사찰 4백 80개는 연기와 비로 덮여 있습니다." 그리고 변덕스러운 강남의 풍경을 표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찰이 있습니다. 남조 시대부터 남겨진 많은 불교 건물이 봄바람과 비를 맞으며 어리둥절한 아름다움을 더합니다. 여기서 시인은 "양쯔강 남쪽의 480개 사원"이 아니라 "아침의 480개 사원"이라고 말하는데, 여기에는 분명히 또 다른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남조의 통치자들은 불교를 위해 목숨을 잃고 백성들의 돈을 낭비하고 수많은 사원을지었습니다. 남방사 - 곽주 전기는 "황제는 불교 경전을 잘 이해하고 관습을 바꿀 것입니다. 그래서 주선은 모두 500개 이상의 불교 사원에 갔으며, 매우 웅장하고 승려와 비구니가 10만 명 이상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자산이 너무 풍부해서 그 사찰이 위치한 카운티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이를 근거로 무투는 '480개 사찰'은 분명히 적은 숫자라고 말합니다. 오늘날 '남조의 480개 사찰'은 역사적 유물이자 강남의 아름다움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되었습니다. 미학에는 아이러니가 부족하지 않으며 시는 더욱 풍부합니다. 시의 네 연은 모두 경치를 묘사하는 단어로, 각각 독특한 개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소리와 색채, 공간의 확장, 시간 추적 등이 있습니다. 시인은 단 28개의 단어로 강남의 봄빛을 아주 일상적인 언어로 생생하고 신성한 그림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4)왕아의 '비와 청명'의 감상;

비가 오기 전에는 꽃이 먼저 나오고, 비가 온 뒤에는 나뭇잎 밑에 꽃이 없다.

벌과 나비는 담 너머에 있지만 봄빛은 바로 옆집에 있다고 생각한다.

비 온 뒤 작은 정원을 거닐며 마지막 봄 풍경을 감상한 즉흥시입니다. 시에 담긴 풍경은 소박하고 평범하지만, 평범함 속에서 경이로움을 발견하는 것이 흥미롭습니다. 시의 첫 두 줄에서는 봄의 상징인 '꽃'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비가 내리기 전과 후의 풍경을 대비시키며 봄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비가 내리기 전에는 봄이 막 찾아와 꽃들이 막 꽃망울을 뱉어내고 아직 피지 않은 상태였고, 비가 내린 후에는 꽃은 사라지고 나무들만 푸른 잎으로 덮여 있어 비가 얼마나 오래 왔는지, 아름다운 봄빛이 매서운 비에 억눌렸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시인은 꽃이 지고 봄이 온 작은 정원을 보고 얼마나 실망했을까요!

시인뿐만 아니라 벌과 나비조차도 실망하고 있습니다. 시의 다음 두 줄은 꽃이 벌과 나비를 향해 쓴 시입니다. 오랫동안 매서운 비에 갇혀 있던 벌과 나비는 드디어 화창한 봄날이 오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꽃들 사이에서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며 시인과 같은 기쁜 마음으로 작은 정원으로 날아갔지만, 작은 정원에는 꽃도 잎도 없이 텅 비어 있었고, 시인처럼 실망하며 아쉬운 마음으로 마당 담장을 넘어 날아갑니다. 꽃은 떨어지고 벌과 나비는 사라졌습니다. 정원은 더 황량해지고 시인의 마음은 더 낙담하지 않을까요? 봄에 대한 사랑이 가득한 시인은 "담장 너머"의 벌과 나비를 바라보며 문득 "봄이 가까이 있는 것 같다"는 멋진 연상을 하게 됩니다. 벽 반대편에 이웃이 있고 시인의 생각은 사실 인 것 같지만 벽으로 분리 된 옆집의 작은 정원은 당연히 축복받지 못하고 시인이 얼마나 순진하게 생각하는지; 결국 벽의 높이가 시야를 가리고 우리는 확신 할 수 없으므로 시인은 "의심", "의심"은 매우 섬세한 단어라고만 말했습니다. "의심"이라는 단어는 현실감을 더하는 매우 적절한 단어입니다. 이 두 편의 시는 봄빛을 쫓는 벌과 나비의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봄빛'에 대해서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양춘'은 정말 발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작은 정원에 살지 않고 이웃집으로 달려갑니다. 얼마나 장난스럽고 재미있는지!

"봄의 색은 옆집에 있는 것 같다"는 문장은 갑자기 상쾌해지는 '천재의 한 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문장은 전체 기사의 본질이며 돌을 금으로 바꾸는 역할을합니다. 그것을 통해 작은 정원, 벌과 나비, 봄은 다른 정신으로 빛나고 재미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는 소중하고 생생하다"(우차오의 벽난로 주변 시)라는 옛말은 시인의 독특한 감정을 가장 잘 표현한 이 신선하고 생생한 시를 가리킵니다.

두무의 <강남의 봄>에는 "수천 마일의 꾀꼬리가 초록과 빨강으로 울어"라는 대사가 있습니다. 명나라의 작가 양심(楊心)은 "누가 천 마리의 꾀꼬리의 노래를 들을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습니다. 꾀꼬리의 노래, 누가 들을 수 있겠는가?

'십리'로 바꿔서 들으면 우스꽝스럽지 않은가?

그 노래를 듣기 위해 "10마일"로 바꿔야 한다는 건 우스운 일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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