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송나라의 유흥 장소는 밤새도록 열렸습니다. 밤문화가 정말 발달했을까요?
송나라의 유흥 장소는 밤새도록 열렸습니다. 밤문화가 정말 발달했을까요?
얼마 전 청두, 충칭, 상하이, 톈진 등 여러 도시에서 도시의 '야간 경제'를 촉진하기 위한 일련의 정책을 도입하여 일반 시민들이 '야간 경제'의 편리함과 아름다움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강력하게 옹호하는 '야간 경제'는 사실 송나라 초기에 상당히 발전했습니다. 송 왕조는 가난하고 약하지 않았나요? 이걸 처음 봤을 때 옛날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 왜 송나라 시대인가? 오늘날처럼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는 모두가 숨 가쁘게 앞만 보고 달려가는 것 같습니다. 낮에는 세상에 속해 있지만 밤에만 세상은 나의 것이 됩니다. 다양하고 압도적인 나이트클럽, 바, 양식당, 음악당 등. 도시의 긴장되고 우울한 분위기를 해소하는 통로가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밤에 여행하고 먹고 마시며 귀중한 밤문화를 즐길 기회를 갖게 된 것은 송나라 시대부터였습니다.
"서호는 언제 노래와 춤을 멈출 것인가?"
이 인기 있고 아름다운 시는 송나라의 번영을 두 개의 짧은 문장으로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송 야시장"의 번잡함은 그 번영을 확인시켜 줍니다.
송 사람들의 메모 '타이 웨이산 이야기'는 "야시장 식당의 사람들은 매우 번영합니다. 모기는 기름과 말 소음을 싫어하고, 불빛이 하늘을 비추고, 네 번마다 북을 치니 더 이상 모기가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작가는 '빛을 쫓는 모기'의 특성을 교묘하게 활용해 붉은 불빛이 가득한 송나라 야시장의 풍경을 묘사했습니다.
송나라 야시장은 환한 불빛과 사람들로 붐빕니다.
송 왕조 이전의 통치자들은 통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한 수단으로 통금 시간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고대에 도시에 사는 사람들도 밤에 항상 안전한 것은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통치자들은 광장과 시장의 일일 운영 시간을 정했고, 이는 물건을 사러 나가는 사람들이 국가의 시간 제한을 엄격하게 준수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당나라의 수도 장안은 상업보다 농업을 중시하고 농업과 상업을 분리하는 유교적 원칙을 도시 배치에 구현했습니다. 북송 왕조의 수도였던 비안량은 이러한 강력한 통치 모델에서 벗어났습니다. 주민들의 외출을 엄격하게 제한하는 것은 경제와 상업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낮에 시장을 강제로 열고 광장과 도시의 분리를 강조하는 것은 정부가 마을과 도시를 관리하는 전통적인 기본 모델입니다.
카이펑 드럼 타워의 야시장은 여전히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전통적인 모델은 송나라 시대에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송나라의 야간 경제는 상당한 번영을 누렸다고 합니다. 상인들은 차, 술, 물 담뱃대를 팔아 충분히 부자가 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로 인한 세수는 정부 연간 수입의 최대 4분의 1을 차지할 수 있었습니다.
당나라는 "대국" 또는 "번영"으로 묘사될 수밖에 없었고, 송나라는 "가난하고 약하다"는 낙인이 찍혔습니다. 사실 송나라의 가난과 약함의 역사는 명나라에 기록되어 있지만, 송나라가 화려했던 것 또한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송 왕조 이래의 '야시장'은 내부 번영의 구체적인 표현입니다.
둘째, 당나라에는 인구 654,380,000명 이상의 도시가 12개에 불과했지만 송나라에는 인구 654,380,000명 이상의 도시가 52개에 달할 정도로 송나라의 밤은 화려했습니다. 분명히 송나라의 도시 건설 속도와 규모는 매우 환영할 만한 일이었습니다. 같은 시기 유럽을 보면 송나라의 도시와 마을의 경제적 초월성과 발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당시 유럽에는 인구 2만 명 이상의 도시가 거의 없었고, 프랑스의 부르고뉴만이 파리와 이탈리아의 해안 산업 및 상업 도시와 비교할 수 있었습니다. 베네치아의 인구는 5만 명으로 송나라 수도의 1/10에도 미치지 못했습니다.
오늘의 베니스
북송 왕조의 수도였던 비안량은 인구가 100만 명에 가까운 세계에서 몇 안 되는 대도시 중 하나였으며, 진정한 '잠들지 않는 도시'였습니다. 통행금지령이 해제되어 비안량의 밤은 행상인들의 호객 소리와 군중들의 수다로 가득합니다. 해질 무렵, 후오진의 목소리가 매우 시끄럽고 야시장이 끝나지 않았고 아침 시장이 다시 문을 열었다"는 송나라의 실제 비즈니스 장면을 묘사합니다. 도쿄 드림 레코드는 "송나라의 야시장은 사흘째 밤이 되어서야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난장판을 만들면 다 망한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야시장에는 찻집과 호텔이 가득했습니다. 더운 여름날에는 길을 가던 손님들이 종종 가게 주인에게 허브차 한 잔을 부탁하곤 했습니다. 호텔이나 여관에서 손님에게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대접은 좋은 와인 한 병입니다. 와인은 귀족이든 빈민이든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삶을 조절하기 위해 의존하는 제품이며, "기쁨과 이해와 감정을 표현"하는 제품입니다.
와인을 파는 노점상
또한 밀가루와 과일 가게는 생활의 기본 재료인 밀가루나 쌀을 곱게 빻아 만든 케이크, 유명한 튀김 음식인 '수황두'와 '국수 케이크', 향기로운 찐 케이크 '모찌'를 제공했습니다. 찐 케이크 '모찌'와 즉석에서 만든 달콤한 케이크 '팔보미'는 사람들에게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이 있습니다.
송 음식: 바삭한 노란 두부
색실, 양모, 향초와 같은 수공예품도 송 시장에서는 보기 드문 상품이었습니다. 송 왕조에서 시민 문화의 부상은 '미적 수요'의 번성을 가져왔습니다. 한나라에서 위나라, 진나라에 이르기까지 중국은 정통 문화에서 벗어난 '여가 문화'를 발전시켰고, 당나라에서 다시 공식 문화가 번성하자 송나라 시민들은 이미 문화적 미학에 대한 강한 수요를 '양조'하고 있었다.
쓰촨성, 장쑤성, 저장성의 "새로운 직기", 소수 문화 흡수, 하이난 섬에서 면직물 산업 발전의 남동쪽 해안까지 "새로운 패턴"의 탄생과 유명한 도자기 산업은 사람들의 일상 생활을 크게 풍요롭게했습니다. 유명한 도자기 산업은 사람들의 일상 생활을 크게 풍요롭게했습니다. 전통적으로 새로운 물건이 등장하면 먼저 황실에 공물로 바쳐졌고, 송나라 사람들은 고관대작들과 함께 그것을 즐길 기회를 가졌습니다.
베틀은 이미 송나라 농부들의 가정에 존재했습니다.
우리 귀에 익숙한 '패스트푸드점'도 송 왕조에서 등장했습니다. 웬은 "상점을 차리는 것보다 중개인을 위한 시장집을 차리는 것이 더 편리한 경우가 많다. 음식을 사는 것이 편리합니다." 송나라 사람들은 이미 다리 위에서 달을 즐기면서 손에 든 음식을 즐길 수 있었음이 분명합니다. 와인 한 모금과 '염소 구스' 한 그릇으로 인생을 즐기는 것이 옳지 않을까요?
주주문 밖의 '차오저우 야시장'과 '마싱거리 야시장'에도 노점상들이 거리를 따라 줄지어 있습니다. 생선, 부엉이, 가금류, 육류 등 시장에서 구할 수 있는 풍부한 식재료도 최대한 활용합니다. 궁전 근처의 '금단의 땅'에서도 매일 밤 "부인과 딸, 즐기고 보거라, 익숙해져라, 웃지 말고 즐겨라"라는 노래로 흥겨운 장면이 연출됩니다.
송나라 소비자는 모든 계층으로 확대되었기 때문에 시장은 "진미"의 대중을위한 것뿐만 아니라 "후크와 타일"과 기타 엔터테인먼트 장소가 있습니다. 송 왕조에 이르러 시장에는 수많은 전문 "스토리텔링, 저글링, 노래 오페라" 예술가들이 등장했고, 그들은 거의 농업 생산으로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남송 시대 린안의 시장: 행인들과 상인들.
"와지"는 당시 가장 유명한 유흥 장소였습니다. 남쪽에서 북쪽으로 여행하는 상인이나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 이곳을 찾은 시민들이 한곳에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홀 전체가 우아한 벽화와 고급 스크린으로 장식되어 사람들의 여가 및 엔터테인먼트 요구와 미적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일부 업체는 길가의 '와지'와 같은 개인 장소에도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사람들이 스토리텔러의 멋진 공연을 감상하는 동안 맛있는 간식도 즐길 수 있습니다. 종종 '북과 셩'을 전문으로 하는 재능 있는 여성들이 자신의 독특한 재능을 활용해 손님을 끌어모으기도 합니다. "상점은 돈이 넘치고, 마차와 말은 도시를 누비고, 여인들은 아름답고, 문인들은 매력적이다"라는 속담처럼 송나라의 밤은 오늘날에도 정말 부러운 곳입니다!
타일:사람들이 유행하는 곳으로 몰려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