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여유와 평온의 시
여유와 평온의 시
타오위안밍
귀원천주(1)
저속한 운율도 없고, 자연은 가을 산을 사랑한다.
실수로 방진망에 빠진 30년.
새장에 갇힌 새는 옛 숲을 사랑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옛 근원을 그리워하네.
남쪽이 열리고 정원으로 돌아갑니다.
십여 평의 정사각형 집과 여덟 아홉 채의 짚집이 있다.
루오 연못 앞에 있는 음의 뒤쪽 박공.
따뜻하고 먼 인민 마을, 이이 시장 연기.
개도 짖고 닭도 짖고 뽕나무도 뛰는 깊은 골목.
집들은 깨끗하고 잡다하고 빈방은 더 한가롭다.
오랜 시간 새장 속에 갇혀 있다가 자연으로 돌아간다.
산속의 가을밤
왕웨이
비 온 뒤 텅 빈 산이 가을 저녁에 서 있다.
소나무 숲의 달빛, 개울의 수정 같은 돌들. 대나무 소리가 빨래하는 아낙네의 귀환을 속삭이고, 연잎은 어선 앞을 어슬렁거린다.
오, 친구의 왕자여, 봄이 지났는데도 아직 여기 있는 것이 무슨 상관이오?
차루
왕위
빈 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은데 목소리가 들리는 것 같다.
푸른 이끼 사이로 태양이 나를 비추고 있었다.
웨이강변의 한 농가
왕웨이
해는 시장 너머로 지고 있었고, 소와 양들은 길을 따라 집으로 향하고 있었다.
초가집의 건장한 노인이 양치기 소년인 아들을 생각하며 지팡이에 기대고 있었다.
꿩이 휘파람을 불고 있었나요? 꽉 찬 밀 이삭, 잠자는 누에, 껍질을 벗긴 뽕잎.
들판의 남편인 호호, 서로 다정하게 인사합니다.
소박한 삶을 그리워하며 옛 노래 '아, 옛날 옛적에'를 한탄하는 것도 무리는 아니다.
회총의 봄 강 야경(위)
수시
대나무 밖에 복숭아꽃이 서너 송이 있고,
오리들은 봄 강의 따스함을 가장 먼저 알았다.
꿩의 짧은 싹이 온 땅에 가득하고,
강돌고래가 물살을 거슬러 헤엄칠 시간이다
딩펑보
수시
숲의 낙엽 두드리는 소리를 듣지 말고,
왜 노래하며 천천히 걷지 않는가?
대나무 장대와 짚신은 말을 타는 것보다 더 민첩하니, 두려워할 것이 무엇이 있겠는가?
연기와 비는 한평생 계속되네.
차가운 봄바람이 나를 조금 쌀쌀하게 깨운다.
언덕길은 경사진 길이었지만 쾌적했다.
그 황량한 곳을 돌아보며 집으로 돌아가는 길은 비도 바람도 없었다.
2. 평온을 노래한 시 '노년의 체념'
작자:당나라저자:두부
빈 시골은 전쟁의 평화도 없었고, 나는 늙었지만 평화도 없었다.
아들과 손자가 전장에서 죽고, 전쟁의 전쟁은 죽음을 요구합니다.
목발을 버리고 전쟁터에 나갔을 때 같은 민족의 같은 사람들이 나를 위해 눈물을 흘렸다.
다행히도 좋은 치아와 식욕은 잃지 않았고, 시들었다고 묘사되는 나무처럼 가늘고 슬픈 몸은 시들었다.
갑옷과 갑옷을 입은 남자는 족장에게 사임하는 것 외에는 할 일이 없습니다.
길에서 자고있는 그의 아내가 슬퍼하는 목소리, 겨울 겨울 또는 바지 얇은 시트를 들었습니다.
우리가 마지막으로 만났을 때, 가난하고 비참한 사람들이 그녀를 동정하지 않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나는 아직 집에 갈 수 없지만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는 그녀의 말을 여전히 듣고 있다.
두만의 방어는 튼튼하고 살구 고을은 천하의 위험천만한 곳이라 밀수가 어렵습니다.
전투는 더 이상 그때와 같은 도시를 위한 전투가 아니며, 죽음의 시간조차도 평온합니다.
세상의 삶은 춥고 늙고 병든 것을 걱정하는 기쁨과 행복이 있습니다!
옛날의 평화로운 젊은이들을 생각하며 그들은 긴 한숨을 쉬며 망설일 수밖에 없었다.
군대는 총동원령을 내렸고 전쟁은 루안을 가득 채웠다.
강변에는 나무 한 그루, 풀잎 한 장, 풀잎 한 장의 잔해가 붉게 타오르고 있었다.
전쟁은 사방에서 천하를 노렸고, 적을 죽이기 위해 황제는 더 이상 주저하지 않고 방황했다.
앞으로 오두막의 단호한 포기, 하늘은 정말 사람들이 깨진 비 건조!
허성차오는 평화롭다
연도:송작자:미상
고요한 황혼의 사면이 평화로운 날은 없다. 나라는 평화롭고 백성은 안전하며 사람들은 야순 유탕이 매우 훌륭하다고 말합니다. 장군들은 화려한 성문을 올려다보고 용등과 봉황초가 서로 얽혀 있습니다. 자오 팡 잡극의 웃음 소리 만 들립니다. 아름다움은 똑똑합니다. 바오다이 궁전 앞에는 악마를 깨는 주문이 적혀 있습니다. 꿈은 대나무 숲 깊은 펭 섬에서 이겼습니다.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나이 황우, 등불 축제까지 기다리지 마세요. 다음 달엔 비가 오나 눈이 오나 걱정돼요.
4교대 구진소
연도:송작자:익명
4교대까지 사방이 모두 조용하다. 꽃과 함께 장춘의 풍경을 즐기세요. 무한의 문이 열리고 실제 사람이 걸어 들어옵니다. 불로장생의 영약이 쿤룬산 정상으로 옮겨집니다.
망명허유인 3권
연도:원저자:마유
내 검은 비범하니 감히 누구도 가져갈 수 없다고 옥황상제는 선언했다. 녹색 뱀의 길이는 3 피트이고 상서로운 빛이 돌아옵니다. 마른 쿤의 골수를 잡고 타이이 진정한 태양을 쪼개십시오. 누가 캐스팅 한 시노 우예, 금과 물은 단단하고 유연합니다. 악을 제거하고 모든 당사자를 진정시키기 위해 어디에 사용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모든 종류의 장소를 개발하고 Xuanfeng을 최고로 만드십시오. 부주의하게 연습하고 부드럽게 가리키면 영혼이 날아갑니다. 상자가 울리고 천둥이 흔들리고 유령과 신이 수 마일 동안 숨어 있습니다.
3. '삶에 대한 여유로운 태도'를 표현한 시의 감상문은 무엇입니까.1, 동쪽 울타리 아래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쪽 산을 바라본다.
--타오위안밍의 '술을 마시며(酒)'의 뜻: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쪽 산을 바라보며 멀리 남쪽 산이 눈에 각인되어 있다. 감상평: 도원명이 관직에서 물러나 들판으로 돌아온 후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가끔 고개를 들어 남산을 여유롭게 바라보았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는 왕궈웨이가 말한 "내가 무엇인지, 무엇이 무엇인지 모르겠다"는 경지에 이르렀습니다.
이 자연스럽고 평화로우며 초월적인 상태. 마치 천 년 된 와인처럼 사람들에게 무한한 매력을 맛보게 하고, 그로부터 얻는 문화적 즐거움은 천 년이 넘는 세월 동안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솟구쳐 오르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중국 문화인의 미학이자 존재 철학입니다.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한가롭게 남산을 바라본다"는 멋진 글은 우연히 "멋진 말"입니다. 그것은 노동 없이 하늘에서 만들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왕궈웨이의 말처럼 "내가 무엇인지, 사물이 무엇인지 모르겠다"는 것은 사물과 나의 일치를 이루기 위한 것입니다.
2. 창문을 열면 정원과 들판이 내려다보이고, 손에 잔을 들고 뽕과 대마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아홉 번째 축제가 오면 국화를 보러 이곳으로 오세요.
--맹하오란의 '옛 마을을 지나며'의 뜻: 우리는 식사를 할 때 농지와 타작마당을 마주하고 술을 마시며 올해의 수확에 대해 이야기한다. 청양의 설날을 축하하기 위해 모일 때는 국화를 즐기기 위해 이곳에 온다.
감상:
"창문을 열고 정원과 들판을 바라보며 손에 잔을 들고 뽕과 삼을 이야기하네." 현관의 창문을 열면 앞 문장에 묘사된 아름다움이 방 안으로 들어온다. '창문을 열다'라는 단어가 무심코 쓰인 듯 시에도 쓰여 있는데, 그 미묘한 동작이 주인의 위엄을 보여줍니다. 창 밖은 산과 푸른 나무로 둘러싸여 있고, 창 안에서는 잔을 주고받는다. 이 장면은 고대의 시와 고대 와인의 짧은 서사시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그림입니다.
'보육원'의 공허함과 '상마'라는 주제는 사람들에게 휴식과 여유를 선사합니다. 독자들은 마치 양묘장의 흙냄새를 맡고 작물의 성장과 수확을 보는 것처럼 시골의 정취와 노동의 생산성을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두 행과 앞의 두 행이 어우러져 푸른 나무, 푸른 언덕, 마을 집, 놀이터, 뽕나무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아름답고 고요한 전원 풍경을 이루고, 주인과 손님의 웃음소리와 뽕나무에 대한 말이 읽는 이의 귓가에 오래도록 남는 것 같습니다. 이것이 바로 성당 사회의 현실적인 색채입니다.
"산이 휴가철이 되면 국화철에 다시 오겠습니다." 맹하오란은 농촌 생활에 매료되어 떠날 때 주인에게 가을 국화 축제 때 국화를 보러 돌아와 국화주를 마시겠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이 간단한 시 몇 편에서 오랜 친구의 따뜻한 환대, 손님이 된 기쁨, 주인과 손님 사이의 정성과 화합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3. 오래된 병에는 초록색 실이 있고 조용한 벽난로에는 붉은 색이 살짝 보인다.
--"내 친구 류에게 한 가지 조언" 바이주이 의미: 새로 빚은 막걸리는 초록색이고 향이 좋고, 작은 황토 난로는 진한 붉은 색을 띤다. 감상: "오래된 병에 담긴 새 와인"은 새 와인을 가리키는 문을 열어줍니다. 새로 양조하고 여과하지 않은 와인의 표면은 약간 녹색을 띠고 개미만큼 작은 거품 찌꺼기로 덮여 있기 때문에 "녹색 개미"라고 불립니다.
시의 첫 행은 갓 빚은 막걸리의 연두색과 탁한 거품을 묘사하고 있어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향기롭고 달콤한 막걸리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두 번째 행인 '조용한 벽난로에는 붉게 휘젓고 있다'는 소박하지만 따뜻한 벽난로와 붉게 타오르는 불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시인은 벽난로 주위에 앉아 있고, 활활 타오르는 불은 어스름한 집안과 초록빛 거품이 피어오르는 가양주를 환하게 비추고 있습니다.
"조용한 난로가 붉게 휘젓고 있다"는 색채를 표현하고 술 마시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와인은 이미 유혹적이고 불은 아늑한 분위기를 더합니다.
시의 첫 연과 두 번째 연은 '가양주'와 '작은 난로'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매우 연상적이고 암시적이며 소박하고 진실한 농촌 생활에 대한 독자의 상상력을 쉽게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4. 솔바람이 내 허리띠를 불고 산달이 내 진을 위해 밝습니다.
--왕위의 '장부사에게 답하다'의 뜻:솔바람 앞에서 옷을 벗고 시원함을 유지하니 산달이 높이 떠서 진을 연주할 수 있었다. 감상:현실 정치의 온갖 중압감을 떨쳐버리고 소나무 숲에서 불어오는 바람에 마음을 열고 산속 밝은 달 아래 홀로 앉아 거문고를 연주하니 참으로 편안하다.
"솔바람"과 "산의 달"은 모두 고귀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왕웨이가 이런 한적한 삶과 여가를 추구한 것은 현실로부터의 도피, 즉 마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흐름에 따라 물결을 따라가는 것보다는 낫습니다.
왕웨이는 처음 네 줄에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한 후, 한적한 생활의 전형적인 두 가지 세부 사항을 포착하여 묘사하고 생생하고 연상적인 이미지를 제시하여 '솔바람과 산달'을 완성한 것처럼 보입니다. 감정과 풍경, 의미와 상황, 주체와 객체의 융합이 하나로 어우러져 시의 이미지를 크게 향상시킵니다.
시를 쓰는 예술적 기교도 기발하다.5. 배, 비단 갈고리.
노래를 부르고, 술 한 병을 마시며, 홀로 강에서 낚시를 하는 한 남자. --왕시전, 가을 강에서 혼자 낚시하는 사람, 뜻:모자를 쓰고, 짚으로 만든 비옷을 묶고, 작은 배에 앉아, 한 뼘 길이의 낚싯줄과 한 치 길이의 낚시 바늘을 들고, 큰 소리로 낚시 노래를 부르고, 포도주 한 병을 마시면서 이 가을 강에서 혼자 낚시를 한다. 감상: 시 전체가 밀짚 비옷, 모자, 카누, 낚싯대 등 강가에서 낚시를 하기 위해 차려 입은 한 어부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낚시꾼은 노래를 부르며 술을 마시고, 늠름하게 낚시를 하는 모습이 잘 묘사되어 있습니다. 가을에 혼자 강을 잡았지만 여가는 약간의 우울함과 외로움을 숨길 수밖에 없습니다.
처음 두 줄은 거의 피상적이지만 지난 20 년은 무한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불가능해 보이는 '노래 부르며 와인 한 잔 마시기'가 작가의 상상력에서 드러납니다.
그리고 마지막 문장, "가을의 강에서 홀로 낚시를 하는 남자"는 원래의 그림으로 돌아가는 듯하지만 이 '낚시'는 또 다른 '낚시'가 아니다. 가을빛 강을 감상한다, 가을빛 강을 느낀다, 일종의 느낌이다, 혹은 마지막 행 "현실과 현실은 관심을 반영한다"입니다. 시 전체를 보면 아홉 개의 '나'가 교묘하게 박혀 있어 시와 그림의 분위기를 동시에 보여주고 있으니 음미해 보세요. 이 '나'는 매우 적절하고 흥미롭습니다.
마지막 행인 "가을 강에서 홀로 낚시를 하는 남자"에서 어부는 무엇을 낚고 있을까요? 치우인가요? 편안한 삶인가? 자유로운 기분일까요? 시인이 보기에 강은 그런 어부만이 인생의 기쁨을 아는 유일한 사람이다. 고요한 새는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홀로 한가롭게 떠 있는 시.
4. --이백, '징팅산에 홀로 앉아'
바람은 밤에 잠수하여 조용히 사물을 적신다. --두푸, '봄밤의 즐거운 비'
봄비가 늦고 날카롭게 내리는데, 나룻배에는 배가 없다. --서시 추저우의 웨이.
천 명의 목소리는 조용하지만 종은 울린다. --장지안, '부서진 산사 뒤의 선림' 중에서.
그 산 위에는 새가 날지 않았고, 그 길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았다. --류종원, '강설'
매미가 지저귀고 숲은 유난히 조용하고, 산에서 지저귀는 새소리가 평소보다 더 아름답다. --왕제, '뤄시에 들어서다'
사람들은 한가하고, 오스만투스 꽃은 지고,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었네. --왕웨이, '새를 관찰하는 시냇물'
광야의 끝은 나무보다 깊고 달은 달에 가깝다. --멍하오란, '지안더강의 밤 계류'
풀장 옆 나무에 새들이 자유롭게 둥지를 틀고 승려들이 문을 두드리고 있다. --자다오, '리닝의 달팽이 집'
석양과 쓸쓸한 물결, 가을 물 * * * 하늘은 같은 색이다. -왕보, '왕텅팅 서문'
5. 밤에 평화롭게 잠드는 시 -두보, '왼쪽 뜰의 철야'
꽃 어두운 궁전 어두운 새 울어 하늘에 둥지를 틀고 만 개의 창문 밝고 아홉 개의 판타이가 밝네
황금 자물쇠가 돌기를 기다리는 동안 유코 아가씨, 나는 아침이 되면 청원서를 제출해야 하는데 바람 때문에 밤새 몇 시인지 물어봤어요.
룽힝 사원에 머물면서 절대 다이빙을 하지 마세요.
향기로운 모래는 밤에 송경의 고대 사원으로 돌아가는 것을 잊고 수도원의 구슬 수 놓은 승복이 밝습니다.
하얀 날, 마음은 밝고 보랏빛 은유는 철저하지 않으며 새들은 사방으로 날아갑니다.
구름문 사원 정자에 머물다.
거향동산 불꽃놀이는 밖에 걸려있는 등불, 밤은 커튼을 감고, 다섯 개의 호수와 단풍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거즈 더 의심스러운 투우와 몽환적인 흰 구름 여행
취한 타이핑 무제 익명
명성과 명성은 중복됩니다. 린취안은 서둘러 떠났다. 작은 차이먼은 고대 도시 지동을 그렸다. 폭풍이 많다. 화산 구름은 발코니 꿈에 도달 할 수 없습니다. [왕창] 시냇물은 복숭아 꽃 동굴을 만나지 않습니다. 낙양시는 우이산 정상에 도달하지 못합니다. 노신사는 심하게 잠이 든다.
6. 번잡함에서 벗어나 내면의 평화를 유지하는 것에 대한 고대의 시가 많을수록 좋다. 우선 무관심하지 않으면 야망이 없고, 백인이면 평화와 거리가 멀다.
- 제갈량의 계명서
둘째, 집을 짓는다는 것은 수레나 말 없이 인간의 조건에서 집을 짓는 것이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라. 마음은 자기 중심과는 거리가 멀다.
동쪽 울타리 아래서 국화를 꺾고 여유롭게 남쪽 산을 바라본다. 산은 점점 좋아지고 새들도 돌아왔다.
--도원명의 술(陶元明)
산두는 붉고, 가을바람이 연꽃을 이긴다. 사람들은 갈대 피리를 불며 희미하고 안개가 자욱하다.
--난란 세이데 "어부의 아버지"
네, 적당한 운율이 없어, 섹스는 가을 산을 사랑한다. 나는 서보 네트워크에 빠져 10년 넘게 연극계를 떠나있었다.
새장 속의 새들은 종종 과거의 숲에 집착하고 웅덩이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갈망합니다. 저는 미나미노의 땅을 개간하고 겸손한 자세로 현장에 임하고 싶습니다.
집은 약 10에이커의 대지에 초가 지붕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지 씨는 로탕 앞 버드나무 느릅나무의 뒤쪽 박공에 있습니다.
이웃 마을이 희미하게 보이고, 마을에서는 연기가 자욱하게 피어올랐다. 깊은 골목 개가 짖고 닭이 뽕나무를 뛰며 노래한다. 마당에는 먼지와 어수선함이 없고, 조용한 방에는 편안함과 여유로움이 있다. 오랫동안 새장에 갇혀 자유를 누리지 못했던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도원명, 정원으로 돌아오다(위)
V. 대나무의 곧음과 마음의 비움은 나의 친구이고, 물 위의 등불은 나의 스승이다!
-연자 춘추좌씨전
6. 서산 앞에는 백로가 날고, 복숭아꽃이 흐르고, 원앙은 살쪘다. 둑에 사는 한 노인이 푸른 대나무 모자를 쓰고 맥킨토시를 쓰고 비바람을 맞으며 한가롭게 낚시를 하는데, 아름다운 봄 풍경에 매료되어 비를 맞으면서도 집에 가지 않았다.
--장, '낚시 노래'
Ⅶ. 하늘의 구름을 바라보며 머물거나 머무를 생각이 없으니, 조정에서 피의 대답을 보고 놀라지 말라.
--"깊은 창문으로부터의 메모"
VIII. 새들은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홀로 간다. 너는 나를 보고, 나는 너를 보고, 서로 사이에는 나와 징팅산의 눈빛만이 존재한다.
--이백, '징팅산에 홀로 앉아'
7. '번잡함 속의 고요함'을 묘사한 시는 무엇인가.1. 집 한 채는 사람이 사는 곳에 있지만 마차도 말도 없다.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면, 당신의 마음은 자기 편견과는 거리가 멀다. --타오위안밍의 술 마시기.
해석: 세상에 살지만 마차와 말의 소음이 없는 것. -도원명의 술 마시기. 내가 왜 이렇게 될 수 있는지 물어봐라. 높은 포부가 있는 한 자연히 자기만의 공간에서 한적함을 느낄 것이다.
2. 사방이 평화롭고 고요하지 않다. 나라는 평화롭고 백성은 안전하며 사람들은 야순유탕이 매우 훌륭하다고 말합니다. 장군들은 색색의 문을 올려다보고 용등과 봉황초가 서로 얽혀 있습니다. 자오팡 잡극의 웃음소리만 들립니다. 아름다움은 영리하다. -- "그의 평화" 익명의 노래
해석:연두색 창 청동 거울. 봄 셔츠를 입는 것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텅 빈 계곡의 황혼 구름, 아름다움이 있는 곳, 타이비 곧장 침략. 잠을 자고 서로를 바라보며 동시에 술을 마시고 생각하는 것은 매우 매력적입니다. 이유를 묻지만 분명하고 성가신 무언가를 빚지고 있습니다.
3. 바오디의 궁전 앞에서 악마를 깨기 위해 물 책을 주문하십시오. 꿈이 가까워지고 펭섬 깊은 대나무 숲에서 승리하세요. 좋은 시간 보내세요. 나이 황우, 등불 축제까지 기다리지 마세요. 다음 달에는 비가 오나 눈이 오나 걱정이에요. -- "허 핑안" 노래 알 수 없음
통역:시끄러워요. 나이 황우, 등불 축제까지 기다리지 마세요. 다음 달에는 비가 오나 눈이 오나 걱정돼요. BBK(익명)의 셋째 날 밤, 한인의 별빛이 어두워졌다.
4. 전 세계의 다원주의자들이 토론합니다. 백보처럼 10만 단어의 책을 쓰고 토론하세요. 남에게 충고하는 것은 병의 근원을 걱정하는 것이다.
해석:수천 마일의 푸른 돌과 백 피트의 물, 나는 봄 동굴을 좋아하고, 목구멍에 첫눈이 귀를 씻을 수 있고, 이유없이 한숨을 쉴 수 있습니다.
5. 밤에 동포를 마시고 술에 취해 깨어나 자정 인 것처럼 돌아 왔습니다. 소년은 심하게 숨을 쉬고 있습니다. 노크도하지 말고 지팡이에 기대어 강물에 귀를 기울여야합니다. 용은 캠프를 잊을 때이 몸이 내 것이 아니라는 것을 싫어합니다. 자정에는 바람이 잔잔하고 선이 평평합니다. 작은 배를 타고 강을 내려가서 남은 여생을 해외에서 보내자.
해설 : 동포의 아파트에서 한밤중에 술을 마시고 술에 취해 잠에서 깨어나면 벌써 자정이 된 것처럼 돌아옵니다. 이때 집에 있던 소년 하인이 천둥처럼 코를 골며 잠이 들었습니다. 문을 살며시 두드려도 아무런 반응이 없어 막대기에 기대어 혼자서 흐르는 강물 소리를 들어야 했다.
이 몸이 내 것이 아니라는 사실이 종종 원망스러웠다. 명예와 재산을 위한 싸움은 언제쯤 잊을 수 있을까요? 바람과 파도가 잔잔한 늦은 밤을 틈타 나는 배를 타고 그곳에서 사라져 남은 여생을 강과 호수, 바다를 여행하며 보냈다.
6. 나뭇가지가 붉은 태양으로 변한 지 만 년 만에 시원한 물의 사원에 꽃이 피었다. 송나라 관리 두두네 몽클레르 파셰의 승천, 상서로운 인장이 왕의 침상을 덮는다. 황금 야자 이슬, 옥로 향, 오래된 중국 쪽 * * * 긴 은혜. 진주는 다시 조용한 노래를 연주하고, 열 가지 궁전 눈썹이 생일 옷을 들고 있습니다. -- 연송 다오지(延松 茶吾志)의 '연못 하늘, 푸른 연꽃, 물가에 피는 꽃이 시원하다'
해석:연못에 피는 연꽃, 물가의 정자에 앉아 시원함을 취한다. 여름의 풍경을 묘사한 것이다.
시윤페이
7. 깊은 안뜰은 맑다. 복숭아와 자두가 붉게 물들기 시작한다. 버드나무에 비단이 매달려 있다. 커튼 밖은 비가 내리고 추웠다. 테라스는 저녁에 더 밝습니다. 꽃의 패치 워크 앞에서 취했습니다. 고요한 달빛에 더 많은 사람들이 복도를 침범합니다. 한 사람이 조심스럽게 걸어간다. --송수시, "젊은 아름다움과 깊은 안뜰의 맑음"
해설:저녁이 되면 화려한 색채가 책에 침입한다. 커튼의 맑은 그늘은 와인보다 약간 더 시원하다.
8. 안뜰 아래가 맑으면 물에는 해조류와 풀이 산재하고 대나무와 노송이 덮여 있다.
해석:고인 물이 마당을 위에서 아래로 뿌려주듯 달빛이 마당에 뿌려진다. 맑고 투명한 물은 해조류와 케이 퍼와 얽혀 있습니다. 그것은 대나무 노송의 그림자로 밝혀졌습니다.
9. 나는 울창한 대나무에 홀로 기대어 거문고를 연주하며 콧노래를 흥얼거렸다. 그 소리는 너무 부드러워서 내 파트너인 밝은 달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들을 수 없었다. -왕웨이의 대나무집
해석:고요한 대나무 숲에 앉아 거문고를 치며 노래를 부르는데, 대나무 숲 깊은 곳에는 사람이 거의 없고 밝은 달만 동행할 뿐이다.
10.렌서 가을, 7월에 지수는 손님들과 함께 붉은 절벽 아래로 배를 타고 갔다. 바람이 너무 잔잔해서 물이 수면 위로 닿지 않았다. -- "적벽부" 수시
해석:강섬에서 낚시할 땔감, 물고기와 새우를 벗으로 삼고, 고라니를 친구로 삼고, 갈대 잎으로 배를 몰고, 술을 마시기 위해 병을 키운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너와 나는 강섬에서 낚시할 땔감, 물고기와 새우를 벗으로 삼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