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원나라 말기와 명나라 초기의 시내암(施耐庵)의 고전 명언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원나라 말기와 명나라 초기의 시내암(施耐庵)의 고전 명언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시내암(1296년경 1371년)은 본명 얀두안으로 쑤저우에서 태어나 씽화(현 장쑤성 씽화현)에서 태어났으며 원나라 말기와 명나라 초기의 문학가이자 소설가였습니다. 그는 학식과 재능이 뛰어난 학자로서 여러 철학, 시, 천문학, 지리, 의학, 점성술 등 다양한 분야에 능통했으며 36세에 관직을 포기하고 은둔 생활을 하다가 학자가 되었습니다. 제자 뤄관중과 함께 삼국지연의와 수평의 삼장법사 전기의 창작을 연구하고 양산보, 송강 및 기타 영웅들의 이야기를 수집하고 정리했습니다. 마침내 원나라 원년(1314년)에 진시, 태종 원년(1324년)에 진시, 순나라 원년(1331년)에 저장성 첸탕현의 음이 되었습니다. 시내안의 고향인 장쑤성 싱화시 신안향 스자차오촌에는 묘소와 기념관이 있으며, 시가록의 사본이 남아 있습니다.

시나안의 명언:

좋은 일은 문밖으로 나오지 않지만 나쁜 일은 천리까지 퍼진다.

오늘 그것을 알았다면 후회할 것이다.

이 모든 것의 기쁨, 그러나 그것은 사실이 되기에는 너무 좋다.

남자는 결혼해야 하고, 여자는 결혼해야 한다.

질식하지 않으려면 먹고, 넘어지지 않으려면 걷는다.

구할 수 있는 곳을 찾을 수 없고, 구하는 데 많은 노력이 들지 않는다.

용이나 호랑이를 그리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뼈를 그리는 것은 어렵습니다.

밤새 비가 내렸고, 무너진 집은 더 심해졌고, 새는 배는 바람에 날아갔다.

농부의 마음은 수프와 같아서 자식과 손자가 흔들어댄다.

태양은 불과 같고 거친 들판은 반쯤 타버렸다.

사람의 계산은 하늘만큼 좋지 않고 꽃은 하늘만큼 좋지 않다.

감히 화를 내라.

길이 울퉁불퉁하니 도와주려고 칼을 뽑았다.

태산을 알아보지 못하는 눈이 있다.

군대에서는 승리와 패배가 흔하다.

조괄은 아버지의 책을 읽을 수 있었지만 원빈의 죽음은 어리석었다.

그것을 취하지 않았을 때 나중에 후회하지 마라.

행복은 결코 짝을 지어 오는 것이 아니라 혼자서 내리는 비다.

자신을 소중히 여기세요, 영웅은 영웅을 알아요.

천리 밖에서 만나지만 결코 만나지 않는 것은 운명이다.

서둘러 부처님의 발을 끌고, 시간이 있을 때 향을 피우지 마라.

행복은 밤에 비해 너무 짧고, 외로움은 미움에 비해 길다.

참외를 뿌리면 참외를 얻고 콩을 뿌리면 콩을 얻는다.

길 잃은 개처럼 바쁘고 새는 그물에 걸린 물고기처럼 불안하다.

부드러움은 사람의 삶의 기초요, 강함은 비애의 배아이다.

제갈량을 속이는 전략은 천평의 재능에 비할 바가 못 된다.

가슴 속에 숨어 있는 것이 용사이고, 복부에 숨어 있는 것이 용사입니다.

나는 만 권의 책을 읽었고 평생을 영리하게 살아왔다.

강한 힘은 지혜를 이길 수 없다.

사랑과 증오는 영웅이 아니며, 흑인이든 백인이든 남편이다.

행복하게 살고 싶다면 열심히 죽어야 한다.

주먹으로 서고, 팔로 걷고, 얼굴로 걷는다.

외면이 강하다고 내면이 강하지 않다.

사람은 뼈가 없고 안전하지 않다.

산동, 우의 심장, 바다는 충격적인 파도로 가득합니다. 어렸을 때 링은 감히 황초의 남편을 조롱했습니다.

넓은 지지를 받으면 내일 어딘가에 살게 되고, 길은 필연적으로 좁을 수밖에 없다.

옷이 그만한 가치가 없기 때문에 풀밭에서 일곱 명의 남성을 보았습니다.

오두막은 편안하고 평화롭고 자연의 향기가 가득하다. 세상은 시원하고 인간의 조건은 가장 길다.

유감스럽게도 문은 없고, 사람들은 스스로 찾아옵니다.

모든 문제는 결코 견딜 수 없습니다. 기회를 보고 인내심을 가지면 놀라운 깨달음이 빛을 가져올 것입니다.

세상에서 여자가 우는 방법에는 눈물을 흘리며 우는 것, 눈물 없이 소리 없이 우는 것, 눈물 없이 소리 없이 우는 것, 세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기와 항아리가 우물을 떠나지 않으면 장군은 반드시 진형에서 죽을 것입니다.

황제가 기꺼이 명확하게 발표하면 남자는 여자를 위해 잘할 것이라고 옹호했습니다.

와인은 매력적인 색을 남용합니다.

백성에게는 무례하지만 부는 옳지 않고 취하지 않습니다.

바르게 하지 말고 무자비하게 하라.

평소에 진정한 충성이 없다면 생사를 논하지 말아야 한다.

3피트 장검을 휘두르며 저주를 멈추지 말라.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마음으로 역사에 이름을 남긴다.

근면을 미덕으로 삼아 밭을 갈고 공부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세상은 인의와 의로 다스리고, 공적인 상과 벌로 전쟁을 결정한다.

태양은 불타고 들판은 반쯤 타버렸다.

마음이 넓고 무적의 힘을 가지고 있으며, 말이 웅장하고 야망의 구름을 뱉어낸다.

현재 자신의 부끄러움을 씻기 어렵다.

자기 일탈은 자연스럽다.

밤새 부서진 집이 더 심해지고, 새는 배가 바람에 날아간다.

하늘에는 길이 없고 땅속에는 길이 없다.

량원도 좋지만 영원한 사랑의 집은 아니다.

농부의 마음은 수프와 같아서 아들과 손자가 흔든다.

과거를 용서하고 새로운 그림을 열어라.

나방은 불꽃을 피우고, 불꽃은 타오르게 하라.

뱀은 머리 없이는 할 수 없고, 새는 날개 없이는 날 수 없다.

눈앞에 보이는 것은 진실이 아니니 등 뒤에서 하는 말은 모두 믿을 수 없다.

시작할 때 명예나 불명예를 요구하지 말고 얼굴만 보고 시작하라.

만나는 것보다 유명해지는 것이 낫다.

획득하기 쉽고 잃기 쉬우며, 얻기도 어렵고 잃기도 어렵다.

선악은 일찍 오거나 늦게 오는 경우에만 보상을 받을 것이다.

벽에는 귀가 있어야 하고 창문 밖에는 아무도 없어야 한다.

신사는 행운이 아니라 불행을 추구한다.

관리는 두려워하지 않지만 관리는 두려워한다.

세상은 차갑고 따뜻하며 사람은 높고 낮다.

영웅의 대의는 보상을 받지 못한다.

작가들의 명언

진리와 덕은 예술의 친밀한 두 친구이니, 작가와 비평가가 되고 싶습니까? 먼저 고결한 사람이 되십시오. 디드로

2. 문학은 인생의 교과서다. 체르니셰프스키

3. 혁명은 고통스럽고 필연적으로 오물과 피가 섞여 있다. 시인들이 상상하는 것만큼 흥미롭고 완벽하지는 않다. 혁명, 특히 현실주의적 이야기는 온갖 종류의 사소하고 번거로운 일을 필요로 하며, 시인들이 상상하는 것처럼 결코 낭만적이지 않으며, 확실히 파괴를 수반하지만 더 많은 건설을 필요로 한다. 파괴는 즐겁지만 건설은 번거롭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혁명에 대한 낭만적 환상을 가진 사람들은 혁명에 접근하고 그것을 수행하자마자 쉽게 실망합니다.

4. 문학은 반은 상품, 반은 예술이 될 때 번성한다. 랄프

5. 우정은 두 개의 마음이 서로를 진심으로 대하는 것이지, 하나가 다른 하나를 때리는 것이 아니다.

6.연극은 허구다: 진실을 보여주기 위해 사실을 왜곡하는 것.에드워드 앨비

7.문학은 용광로 속의 불과 같다.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서 불을 빌려 우리 자신을 밝히고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여 우리와 동일시합니다. 플로베르

8. 희망은 존재에 의존한다. 존재가 있는 곳에 희망이 있고 희망은 빛이다. 루쉰

9. 고난을 견디고 열심히 일할 수 있는 체력, 도덕의 순수함과 고결함, 새로운 흐름을 수용할 수 있는 관용과 자유의 정신, 즉 세상의 새로운 흐름 속에서 익사하지 않고 헤엄칠 수 있는 힘을 길러야 한다. 루쉰

10, 인간이 점점 더 타락할 때만 문학은 파멸에 빠질 것입니다. 괴테

11, 불만은 상승의 수레바퀴다.

12, 아이들은 다른 사람이 가르쳐야 하고, 아이들의 문제는 교사나 의사라 할지라도 다른 사람이 해결해야 한다. 하지만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많은 사람들의 처방은 종종 종이 조각에 불과합니다.

13, 이단은 인생의 시이므로 시인이 이단적인 생각을 갖는 것은 해롭지 않습니다. 괴테

14, 사회는 문학의 소재를 제공하고 문학은 사회의 규범을 제공한다. 궈모루오

15, 훌륭한 작품은 아무리 탐구해도 물을 뿌릴 수 없다. 괴테

16, 마음은 넓고 넓은 세상과 연결되어 있으며, 침묵은 천둥소리를 듣는다.

17, 문학은 생각을 살과 피로 만들고 철학이나 과학보다 더 강력하며 생각에 큰 명료함과 설명을 제공합니다. 고르키시 니즈니노브고로드의 원래 이름

18. 인민의 영혼만이 가치 있고, 그것을 계승해야만 중국이 진정한 발전을 이룰 수 있다.

19. 스타일은 개성이다. 발자크

20. 위대한 인격만이 위대한 스타일을 가질 수 있다. 괴테

21, 나는 풀을 뜯고 젖을 짜는 소가 된 것 같다.

22. 평생 한 번도 시인이 되어본 적이 없는 사람은 한심한 사람이다. 라마르틴

23. 원래 비옥한 풀에 흘린 피, 대지의 차가운 응결이 봄을 보낸다.

24. 문학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강인하고 진지하며 끈질길 수 있습니다. 루쉰

25. 도덕, 이상, 유용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하는 모든 문학이나 문학은 병적이고 건강에 해로운 문학입니다. 뒤마

26. 회의주의는 단점이 아니다. 항상 회의적이지만 판단하지 않는 것은 단점이다.

27.혁명가만이 살든 죽든 모두에게 행복을 줄 수 있다.

28.당신이 당신의 기술을 사랑한다면, 당신의 걸작이 곧 다가올 것이다.

29.나는 풀을 먹고 젖과 피를 짜내는 소와 같다. 루쉰

30.문학은 마치 생명을 보존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처럼 미래를 예측하고 가장 훌륭하고 감동적인 업적을 남기며 앞으로 달려가야 한다. 아토톨스토이

31.위대한 시는 분수와 같아서 지혜와 기쁨의 물을 끊임없이 뿜어낸다. 셸리 ()

32. 인간은 영혼의 깊은 곳에서 정신적 고통과 트라우마를 겪으며, 이러한 상처와 재활, 치유를 통해 고통에서 벗어나 생계의 길로 나아간다.

33. 문학은 항상 교육의 파트너였으며, 문학의 발표와 교육의 발전은 결코 함께하지 않았다. 도브롤류보프

34. 시간, 하루는 24시간이지만 하루는 부지런한 자에게 지혜와 힘을 주고 게으른 자에게는 후회만 남긴다.

35. 천재는 깊은 숲과 광야에서 태어나고 자란 괴물이 아니라 그것을 키울 수 있는 사람이 생산하고 키우는 것이므로 그런 사람이 없는 천재는 없다.

유명한 작가 류이칭의 명언이 있습니다.

유명한 작가 류이칭의 명언이 있습니다.

1, 너무 건망증이 심하고, 애정이 가장 적고, 우리 세대에서는 시계에 대한 사랑이 가장 적다. --류이칭 "시슈 신화"

2, 나는 변덕스럽게 떠났고, 돌아와서 기뻐, 왜 입는가! -- 류이칭 "시슈 신안"

3, 작은 아 푸 아이롱보다는 푸른 옥이되는 것이 낫습니다. --류이칭, "세상의 신조어"

4, 기쁜 날에 와서 기쁜 날에 돌아오세요. 류이칭

5. 팡린은 시안팅, 탕유에 흐르는 맑은 시냇물 - 류이칭을 나열한다.

6. 수천 개의 돌이 경쟁을 벌인다. --류이칭 "시수 신유 수사"

7. 전자는 "농업의 결합으로, 장관의 그룹, 위안셴 상수, 관저를 갖기 쉽지 않은 영광에 감탄하지 마십시오. -류이칭 "시슈 신이"

8, 셰공과 사람들이 떠났고, 셰쉔화이 편지가 도착했습니다. 읽기가 예상되지 않고 소리가 나지 않고 쉬 샹 리프트. 손님들은 후이 상 혜택에 대해 물었고, "아이는 큰 도둑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의미, 색깔, 행동은 평소와 동일합니다. --류이칭, "세상의 새로운 이야기 - 량야"

9. 왕쯔위는 산 그늘 아래 살았는데 밤이면 눈이 많이 내렸습니다. 그는 잠을 자다가 방을 열고 술을 마시라고 명령했다. 그는 망설임에 가우관을 바라보며 주저하다가 주희의 <숨은 고독의 시>를 읊었다. 갑자기 밤에 배를 탈 때도 항상 입었던 다이앤로드가 떠올랐다. 소방에 도착한 후에도 건문은 돌아오지 않았다. 사람들이 그 이유를 묻자 왕은 "충동적으로 떠났다가 지쳐서 돌아왔습니다. 내가 왜 이걸 입어야 합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결과는 중요하지 않을 때가 있고, 관심은 다시 돌아오기에 가장 좋은 곳입니다.) -류이칭, "세상의 새로운 말 - 렌단"

10, 권력의 우정은 고대인의 수치다. 류이칭

11, 지혜를 써서 앞을 경계하고 지혜를 써서 뒤를 생각하라. -류이칭, 세계 신어의 간략한 역사.

12, 화신 탈북 화신과 왕랑은 모두 배를 타고 탈북했는데, 하나는 붙고 싶었지만 그렇게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랑이 말했다 :

"다행히도 아직 관대합니다. 왜 안 될까요?" 도둑들이 왔을 때 왕은 백성들을 버리고 싶었습니다. 신이 말했다: "그래서 의심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의심하는 것입니다. 이제야 받아들였으니 서둘러 악을 버리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전과 같이 목숨을 구했습니다. 이것으로 세상은 중국과 왕의 공과를 판단합니다. --류이칭, '세상의 새로운 말'

13, 눈이 내리는 추운 날 서태후는 아이에게 논어의 의미를 강의했다. 곧 눈이 많이 내렸고 보호자는 기뻐하며 "이게 무슨 눈이야?" ?" 그의 형의 장남 인 시랑은 "공기가 거의 비슷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그의 형의 딸은 "버드 나무 조각이 바람보다 바람과 함께 더 잘 춤을 춥니 다."라고 말했습니다. ." 황실 수호자는 큰 소리로 웃었다. 그녀는 좌익의 왕 닝즈 장군의 아내 인 셰 안의 딸, 셰 안의 딸이었습니다. -- 류이칭의 노래하는 눈

14, 셰공은 자식들이 모인 자리에서 시마오에서 가장 명대사가 무엇이냐고 물었다. '내가 한 번 가보니 버드나무가 가만히 있네. 오늘 생각하니 비가 내린다. "공작이 말하기를 '나는 운명이 시키는 대로, 나는 너와 멀리 떨어져 있다'고 했습니다. 다소 우아하고 심오한 말이라고 합니다. -류이칭, "세상의 새로운 이야기"

15세, 천타이추와 그의 친구들은 여행을 떠났다. 중간에 도착하지 못한 기간 동안 타이추는 걷다가 포기했습니다. 팡위안은 일곱 살이었고 문 밖에서 놀고 있었습니다. 천타이추의 친구가 팡위안에게 "아버지가 거기 계세요?"라고 물었습니다. ?" 그러자 팡위안은 "아버지가 오랫동안 기다리고 있다가 네가 도착하기 전에 나가셨어"라고 대답했습니다. 친구는 "비인간적이군!"이라며 화를 냈습니다. "사람들과 함께 걸어, 사람들과 함께 걸어." 팡위안은 "당신과 당신의 가족은 일본에 있을 거예요. 한낮에 그곳에 있지 않으면 믿음이 없을 것이고, 아버지를 꾸짖는 것은 무례한 일입니다." 부끄러움을 느낀 친구가 차에서 내려 손을 잡으려 하자 위안팡토우가 문으로 들어왔습니다. --류이칭, "천타이추와 우정"

청나라 문학가인 웨이위안의 유명한 명언이 있습니다.

연도:청나라

웨이위안의 작품:해양지도집.

웨이원 소개:

웨이원(1794~1857)은 청나라의 깨달은 사상가이자 정치가, 문학가였으며 중국 근대 '열린 눈으로 세상을 보는' 시대의 선구자 중 한 명입니다. 그의 이름은 심원(沈元), 자는 모심(毛心), 호는 모성(毛成), 한족 학자 량투(梁投)이며, 후난성 소양시 룽후이(龍湖) 출신입니다. 도광제 25년에 학사 학위를 받고 도광제 2년에 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가오위에서 관리로 재직했습니다. 말년에는 관직을 버리고 은퇴하여 불교에 정진하고 법명을 전수하기 위해 은퇴했습니다. 웨이 위안은 학습의 목적은 "과거로부터 배우는 것"이어야한다고 믿었고, "과거를 본질로 바꾸고 사람들에게 편리하다"는 생각을 제시하고, 선진 서양 과학 기술의 연구를 옹호하고, "야만인을 통제하기 위해 야만인의 숙달을 요약했습니다! "

웨이웨이의 새로운 아이디어는 서양의 선진 과학과 기술을 배우는 것이었습니다.

웨이웨이는 진보적인 사상가이자 역사학자이며 애국적인 학자로 외국의 침략에 단호히 반대했습니다. 그는 청나라 정부에 개혁을 적극적으로 요청하며 "수세기 동안 수많은 해를 끼쳤지만 아무런 효용이 없는 법이 무수히 많고, 해를 피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무한하고 변하지 않는 법이 있으며, 모두 단순화하기 쉽지 않고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경제 분야의 개혁에 집중했습니다. 아편전쟁 전후로 그는 수자원 보존, 수운, 소금 관리 등을 개혁하기 위한 여러 가지 계획과 조치를 제시하며 국가와 국민의 이익을 위해 악을 제거해야 하며 "오래된 것일수록 더 편리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러한 아이디어는 당시 진보적인 의미를 지녔을 뿐만 아니라 이후 부르주아 개혁과 유신 운동을 촉진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청나라의 문학가인 웨이 위안의 유명한 말이 있습니다.

1, 지망생은 세월을 소중히 여기고, 현자는 날을 소중히 여기고, 성인은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

2. 가느다란 선으로 사람을 데려가지 말고 가느다란 선을 따라가라. --사람을 쓰는 방법은 남의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다스리며, 남을 가르치고 자신을 성장시키며 단점을 고치는 것이다 - - - 위연 - - 4. 감기를 걱정하지 말고 배고픔을 걱정하라. --Wei Yuan

5. 이중 정신 대나무 화살은 자랑스럽게 쉬 메이, 곧고 하늘과 땅이 봄에 경쟁합니다 --Wei Yuan

6. 분개하고 걱정하며 하늘은 너무 평화 롭고 사람들은 너무 멀고 재능은 너무 거짓입니다. --웨이 위안, "바다의 아틀라스"

7. 독특한 통찰력은 대중의 참여보다 열등 할 것입니다 --Wei Yuan

8. 그리고 나서 알고 나서 어렵습니다.

9, 흰 빛은 사방에 있고, 풀은 황금빛이며, 노을은 늙으면 더 붉고, 첫날은 젊을 때 더 밝다 --Wei Yu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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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많이 굽히는 자는 믿게 되고, 오래 쪼그려 앉는 자는 날게 된다."

11, 교육의 중요성은 사람이 전에 할 수 없었던 일을 할 수 있게 해준다는 데 있다. -웨이 위안.

12, 사람의 단점, 강점, 약점을 모르면 사람을 이용하거나 가르칠 수 없다.

13, 고대를 주장으로 삼는 것은 현재를 거짓으로 비난하는 것이고, 고대를 법으로 삼는 것은 고대를 거짓으로 비난하는 것이다 - -웨이 위안.

14, 천지의 본성은 인간의 고귀함이다.

15, 과거를 현재에 붙잡는 것은 현재를 폄하하는 것이요, 오늘날 법을 지키는 것은 고대를 거짓으로 고발하는 것이다. --웨이 위안

16, 듣자마자 지혜로워지고 친구를 얻으면 잘 배우게 된다. --웨이원

17. 천하에서 중요한 일을 하고자 한다면 부지런히 탐구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웨이 위안

18. 오늘 이리저리 던져 백 년을 살아라. --웨이 위안

19, 사람을 이용하고 장점을 취하고 약점을 이용하라. --웨이 위안

20. 얕고 쉬운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Wei Yu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