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어린이 관심사에 관한 옛 시 다섯 편
어린이 관심사에 관한 옛 시 다섯 편
어린이의 낚시머리가 푹신한 아이가 산딸기와 이끼 옆에 앉아 나일론에 매달리는 법을 배웠다.
행인의 목소리를 듣고 아이는 물고기를 방해할까봐 두려워 손을 흔들며 행인에게 대답하지 않는다. 이것은 아이의 삶에 대한 시입니다.
당나라 시에서는 어린이에 대한 주제가 거의 없기 때문에 가치가 있습니다. 한두 연은 문장에, 서너 연은 생동감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나일론"은 낚싯줄이고, 제목에서 "매달린 나일론"은 낚시를 의미하는 "낚시"를 의미합니다. 시인은이 어부 소년의 모습을 하얗게 칠하지 않고 산 야생 머리의 진짜 얼굴을 써서 사람이 자연스럽고 사랑스럽고 진실하게 느끼게했습니다.
"수평으로 앉는다"는 것은 무작위로 앉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이가 비공식적 인 방식으로 낚시에 완전히 몰두하는 것도 상상할 수 있습니다.
"베리 이끼"는 일반적으로 땅 근처의 습한 곳에서 자라는 낮은 등급의 식물을 말합니다. "베리 이끼"에서 우리는 아이가 낚시를 하러 간 곳이 햇빛이 적고 사람이 적은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물고기도 겁을 먹지 않고 사람도 햇빛에 노출되지 않는 낚시하기에 이상적인 장소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이는 이후 "사람이 물고기를 무서워해서는 안 된다"는 구절을 위한 길을 열어줍니다. '풀에 비친 몸'은 아이의 초상일 뿐만 아니라 다음 구절인 '지나가는 사람들이 질문을 한다'와도 직접적으로 연결되는데, 지나가는 사람들이 아이를 볼 수 있다는 이유만으로 그에게 질문을 하는 것입니다.
마지막 두 줄의 "원격으로 손을 흔드는"의 주체는 여전히 아이입니다. 아이가 대답 대신 행동을 취하는 이유는 물고기가 겁을 먹고 도망갈까 봐 두려워하기 때문입니다.
아이의 행동은 '멀리서 손을 흔드는 것'으로, 지나가는 사람들의 질문에 무관심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손을 흔든 후 그는 지나가는 사람에게 어떻게 속삭였습니까? 이것은 독자의 상상력의 문제이며 시인은 설명 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그의 시는 멀리서 손을 흔드는 이유를 설명한 후 갑작스럽게 끝난다.
위와 같은 간략한 분석을 통해 앞의 두 행은 아이의 자세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옆으로 앉아'와 '산딸기 이끼'는 단순한 묘사가 아니며, 마지막 두 행은 아이의 표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세 번째 행은 여전히 행동에 대한 생생한 묘사를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장면과 정신이 어우러진 어린이 묘사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울타리가 드문드문하고 길은 깊고 나무는 아직 꽃으로 그늘을 드리우지 않았다. 아이는 노랑나비를 잡으려고 재빨리 달려갔지만 나비는 갑자기 채소밭으로 날아가 더 이상 찾을 수 없었습니다.
양치기 소년 (양치기 소년이 약한 웡의 일의 종을 울려야 함) 엔 도로 잔디가 들판에 6 ~ 7 마일 펼쳐지고 피리는 저녁 바람을 서너 번 울립니다. 해질녘에 배가 부른 채 돌아와서, 나는 짚으로 만든 비옷을 벗지 않고 달빛에 누워 있다.
'양치기 소년'이라는 시는 밤에 집으로 돌아가는 양치기 소년의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드넓은 광야는 푸른 풀이 가득하고 저녁바람은 잡초를 날리고, 나는 아직 집으로 돌아가는 양치기 소년을 보지 못했지만, 바람을 타고 들려오는 양치기 소년의 선율과 다가오는 피리소리를 먼저 들었다. 피리 소리는 간헐적으로 바람과 함께 떠돌았습니다. 양치기 소년은 배를 채우고 돌아왔습니다. 이미 해가 질 무렵이었다. 그는 삼베옷도 벗지 않은 채 달 밝은 밤 들판에 누워 쉬고 있었다.
시에는 장면, 감정, 인물, 소리로 가득합니다. 이 생생한 장면은 멀고 가까운 곳에서 우리에게 나타납니다.2. 텍스트 분석.
(1) "풀은 들판을 가로질러 6, 7마일이나 깔려 있고, 밤바람에 피리 부는 사람의 목소리가 서너 번 들린다."
. 이 시는 우리에게 시각적, 청각적 감각을 선사합니다. 주위를 둘러보며 원예의 무성한 풀을 보고, 저녁바람에 피리소리를 들어보세요.
'포장'이라는 단어는 풀의 무성함과 초원의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을 표현하고, '농'이라는 단어는 일종의 흥미를 표현하며 바람에 간간이 들려오는 피리 소리와 양치기 소년의 피리 연주에 대한 의미를 전달합니다. 광활한 초원이 양치기 소년의 등장에 길을 열어주고, 피리의 선율적인 소리는 하루의 노동을 마친 양치기 소년의 여유로운 기분을 상상하게 합니다.
양치기 소년을 직접 보지 않고도 그의 목소리 냄새를 먼저 맡을 수 있으니 상상의 공간은 무한대로 넓어집니다. 물론 여기서 '6, 7마일'과 '서너 명의 목소리'는 정확한 수치는 아니지만 광활한 광야와 저녁 무렵의 시골의 고요함을 강조하기 위한 표현일 뿐입니다.
(2) "해질녘 배부른 배를 채우고 돌아온 나는 달빛 아래 누워 짚으로 만든 비옷을 벗지 않는다." 시인은 펜을 바꾸어 배부른 양치기 소년에 대한 나머지 부분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땅을 침대 삼고 하늘을 텐트 삼아 배고프면 먹고 졸리면 자며 집착하지 않고 자유로운 양치기 소년의 모습이 생생하게 살아납니다. 가족이 모이는 장면도 없고, 파트너가 노는 장면도 없으며, 잘 먹은 양치기 소년은 몸에서 대마 섬유를 벗지 않고 달밤 잔디밭에 누워 있습니다.
피곤해서 누워서 스트레칭을 하고 싶으신가요? 달빛 풍경을 좋아하고 즐기고 싶으신가요? 양치기는 달을 바라보며 어떤 생각을 하나요? 아니면 아무 생각 없이 잠들거나... 시인은 그냥 본 것을 적었을 것 같지만, 우리는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초원, 피리, 달밤, 양치기 소년이 한 폭의 수묵화처럼 우리의 마음을 평화롭게 만들어 줍니다.
시 '양치기 소년'은 '해 뜨면 일하고 해 지면 쉬는' 삶의 평화와 고요함뿐만 아니라 양치기 소년의 마음의 자유로움과 자연의 여유로움도 느끼게 해줍니다. 낮에는 소와 양치기가 친구가 되고, 밤에는 바람과 달이 함께하니 정말 천국에 사는 것 같습니다.
물론 시를 통해 번잡함에서 벗어나 행복한 삶의 상태를 동경하는 작가의 정신세계에 대한 추구도 엿볼 수 있습니다. 황소를 탄 양치기 소년이 숲속의 달을 노래한다.
매미를 잡으려다 갑자기 입을 다물었다. 바스락거리는 나뭇잎이 차가운 소리를 보내고, 강가의 가을바람이 손님을 움직이고, 아이들이 풀을 따고 베를 짜고, 밤빛이 울타리에 떨어집니다.
2월이 되면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날아다니고 버드나무는 봄 연기에 취합니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에 연을 날리느라 분주하다.
막내들은 얼음을 만들고, 막내들은 금빛 솥에 얼음을 깨고 비단을 따서 은꿩으로 입는다. 얼음을 부드럽게 두드리는 소리와 숲을 통과하는 나무 소리. 관객이 나무 소리에 완전히 몰입하는 동안 갑자기 또 다른 소리, 즉 얼음이 유리 깨지는 소리처럼 땅으로 떨어지는 소리가 들립니다.
상차 터널에 신비롭게 바람과 비가 불면 풀이 피고 개울에 물이 가득 찹니다. 소년은 그늘에서 잠을 자고 소는 그늘에서 먹이를 먹는다.
초여름 낮잠, 매화잎은 시고 부드러운 이빨, 질경이는 초록과 떫은맛으로 나뉘어 창틀을 장식한다. 봄이 여름으로 바뀌면서 낮이 길고 피곤하고 낮잠을 자고 나면 나른하고 한가롭게 버드나무를 잡고 노는 아이들을 봅니다.
2. 어린이의 삶에 대한 관심을 묘사한 옛 시는 무엇인가요?
'양치기 소년'(양치기 소년이 종을 치고 웽을 약하게 하는 작품) 연루
풀은 들판에 6, 7리 펼쳐져 있고 피리는 밤바람을 서너 번 울린다.
해질 무렵에 배가 부른 채로 돌아와서, 그는 짚으로 만든 비옷을 벗지 않고 달빛 아래 누웠다.
또 다른:양치기 소년은 황소를 타고 노래가 숲을 흔든다.
매미를 잡으려다가 갑자기 입을 다물었어요.
울타리가 드문드문하고 길은 깊고 나무는 그늘이 없습니다.
아이가 노랑나비를 잡으려고 재빨리 달려갔지만 나비는 갑자기 채소밭으로 날아가 다시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어린이 낚시 (후링넝)
캐노피 머리를 한 아이는 산딸기 같은 이끼가 몸을 비추며 옆으로 누워 똑바로 서는 법을 배웁니다
.
지나가는 사람들이 첫 번째 질문에 손짓하고,
겁먹은 물고기는 놀라지 않아야 합니다.
바스락거리는 낙엽이 차가운 소리를 보내고, 강가의 가을 바람이 손님을 움직이고, 아이가 길쌈을하고 촉진하는 것을 알고, 밤 불빛이 울타리에 떨어집니다.
2 월에는 풀이 길게 자라고 버드 나무는 봄 연기에 취합니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에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3. 어린이들의 흥미를 묘사한 옛 시 두 편입니다.
1, "수신청수공뎬" 송양완리 울타리는 온통 드문드문하고 푸른 나무는 그늘이 없다.
아이가 노랑나비를 잡으려고 재빨리 달려갔지만 나비는 갑자기 채소밭으로 날아가 다시는 볼 수 없었다.
2."칭핑글? 처마가 낮고 푸른 잔디가 있는 송신의 7학년 마을집.
술에 취해 우는 목소리, 흰 머리. 큰아들은 동쪽에서 콩밭을 괭이질하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고 있었다. 개울가에 누워 연꽃 껍질을 벗기고 있는 개구쟁이 자식이 가장 마음에 들지 않았다.
3. '연못에서' 탕샤오는 흰 연꽃을 훔치기 위해 배를 타고 돌아왔다. 그는 흔적을 숨기는 방법을 몰랐고 물 위에 떠다니는 잡초가 흔적을 가로질러 배를 남겼습니다.
4, "마을 주거" 높고 똑바로 세워진 풀이 자라고 2월에는 꾀꼬리가 날고 제방의 버드나무는 봄 연기를 마셨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을 맞으며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5."보고" 청원매 양치기 소년은 노란 소를 타고 노래를 부르며 린월을 흔들었다. 갑자기 나무의 노래를 포착하고 싶었던 그는 즉시 노래를 멈추고 아무 말 없이 나무 옆에 서 있었다.
6, '낚시하는 아이' 머리에 긴 머리를 한 청년 탕은 활을 매는 법을 배워 산딸기 이끼 옆에 앉았다. 지나가는 행인의 목소리를 들은 아이는 물고기를 방해할까봐 감히 대꾸하지 못하고 손을 흔들었다.
7, "양치기 소년" 황송검은 소를 타고 옛 마을을 지나 멀리 피리 바람을 타고 지나간다. 얼마나 많은 장안의 명성과 재산 손님, 장기 부전은 신사만큼 좋지 않습니다.
8. "물고기를 보는" 당 - 어린아이가 낚시하는 것처럼 수영장 옆을 거닐며 물고기가 헤엄치는 것을 지켜본다. 물고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마음이 다르니 낚싯바늘을 주겠다.
9, "천자" 송판청다 - 낮에는 밭을 갈고 밤에는 대마를 짜는데, 마을 아이들은 그 일을 도맡아 합니다. 아이들은 밭을 갈고 베를 짜지는 않았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서 참외를 배웠습니다.
10, "꽃 그림자"송수시는 야오 타이에 겹쳐서 여러 번 불렀고 갈 수 없습니다. 저녁에 해가 지고 꽃 그림자가 방금 물러 났지만 달이 다시 떠오르고 꽃 그림자가 다시 나타났습니다.
4. 어린이들의 생활에 대한 관심을 묘사한 옛시
초여름잠
시대:송작가:양완리
자두는 시큼하게 이를 튕기고 바나나는 푸르게 체질한다. 봄이 여름으로 바뀌면서 낮이 길고 지친 나는 낮잠을 자고 나면 나른한 기분에 빠져 허공에 날리는 버들잎을 잡으며 노는 아이들을 멍하니 바라보고 있다.
시대:당나라저자:백주이
추주국 선물
화수 동남쪽의 첫 번째 주, 달을 향해 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허리 아래쪽에는 황금 리본이 매달려 있고, 백수거의 시가 적혀 있다.
대나무 말을 타고 술에 취해 손님을 요정 배로 데려가는 소년을 보며 웃고 있다.
종린과 호우는 어디 있나?
물고기 구경하기
낚시하는 아이들처럼 연못을 거닐며 물고기 헤엄치는 모습을 지켜봅니다.
물고기 애호가는 마음이 다르니 낚싯바늘을 줄게요.
5. 아이들의 즐거움을 묘사한 시주:시입니다.
1, '수신시수공견' 송양완리
울타리는 드문드문하고, 길은 멀리 이어지고, 꽃잎은 나무에서 떨어지지만 아직 그늘을 만들지 못했다.
아이가 노랑나비를 잡으려고 재빨리 달려갔지만 나비는 갑자기 채소밭으로 날아가 다시는 볼 수 없었다.
2. "칭핑글? 마을」 송신기 작
초가집의 초가지붕은 낮고 작았으며 개울가에는 푸른 풀이 자랐다.
술에 취하면 목소리가 매력적이고 머리가 하얗다.
큰아들은 두시 동쪽에서 호미질을 하고 있었고, 둘째는 닭장을 짜고 있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아이는 개울가에 누워 연꽃 껍질을 벗기고 있는 도적놈이다.
3. 당바이주이의 '연못에서'
한 아이가 작은 배를 띄우고 몰래 흰 연꽃을 따고 있었다. 그는 흔적을 숨기는 방법을 몰랐고 물 위에 떠다니는 잡초가 흔적을 가로질러 배를 남겼습니다.
4, '마을 집' 높은 삼각대
2월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날고, 버드나무는 봄 연기에 취했다.
학교에서 일찍 돌아온 아이들은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5."청원매"참조
카우보이가 황소 등에 올라타자 그의 노래가 숲에 울려 퍼졌다. 갑자기 나무의 노래를 포착하고 싶었던 그는 즉시 노래를 멈추고 소리 없이 나무 옆에 섰습니다.
6. 당나라의 '낚시하는 아이'-
머리가 흐트러지고 얼굴이 유치한 한 아이가 풀숲에 옆으로 앉아 잡초에 그림자가 비친 강가에서 낚시를 배우고 있다.
행인의 목소리를 들은 아이는 물고기를 방해할까 봐 감히 대답하지 못하고 손을 흔들었다.
7, '양치기 소년' 황송이 지안의 말을 듣다
천 개의 마을을 지나 소를 타고 가는데 피리 소리가 대각선으로 길게 들린다.
장안의 유명하고 부유 한 손님 중 얼마나 많은 장기 부전이 신사만큼 좋지 않은지.
8. 당바이주이의 '관상어'
어린이가 낚시하듯 수영장을 거닐며 헤엄치는 물고기를 바라보고 있다.
물고기 애호가는 마음이 달라서 낚시 바늘을 준다.
9, '들판의 집' 송판청다
낮에는 농사, 밤에는 길쌈, 마을의 아이들이 책임지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밭을 갈고 천을 짜지는 않았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서 참외를 배웠다.
10, 꽃과 그림자 송쇼우지
야오역 플랫폼, 여러 통의 전화가 연결되지 않았다.
해가 지는 저녁, 꽃의 그림자는 막 물러갔지만 달이 다시 떠오르고 꽃의 그림자가 다시 나타난다.
6. 아이의 삶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는 옛시를 쓰다
"통통한 어린 소년이 활을 그리는 법을 배웠는데, 산딸기와 이끼가 옆에 앉아 있었다. 지나가던 행인의 목소리를 들은 아이는 물고기를 방해할까 두려워 손을 흔들며 행인에게 대답하지 못했다." (후링넝, '낚시하는 아이') "어선 한 척과 그 안에 정박해 있는 두 아이. 비가 오지 않자 아이들은 우산을 펴고 비를 막으려는 것이 아니라 우산을 돛으로 삼아 배를 계속 나아가려고 했습니다." (양완리, 「안런으로 건너가는 배」) "울타리는 끝까지 드문드문 있고 나무 머리의 꽃은 아직 그늘이 없다.
아이가 노랑나비를 잡으려고 재빨리 달려갔지만 나비는 갑자기 채소밭으로 날아가 다시는 볼 수 없었다." (양완리, 「신도시 쉬공뎬」) "양치기 소년은 소를 타고 숲속 달을 노래한다. 갑자기 나무의 노래를 포착하고 싶었던 그는 즉시 노래를 멈추고 소리 없이 나무 옆에 서 있었다." (원매, 「보고」) "풀이 연못을 채우고 물이 베이를 채우니, 산 제목은 저녁 햇살에 차갑다. 소몰이꾼의 아이가 소 등에 앉아 피콜로로 무심코 곡조를 연주하고 있다."
. (레이 젠, '마을의 밤') "바스락거리는 낙엽이 차가운 소리를 내고, 강가의 가을바람이 손님을 움직인다. 지어는 베를 짜고 싶은 충동을 느끼고, 담장 위로 밤빛이 떨어진다." (예사오웬의 '야서') "물속에서 금빛 금판이 나오고, 색색의 비단이 흰 꿩처럼 실로 엮여 있다.
숲을 지나 옥 고리에 부딪혀 갑자기 유리가 깨진다." (양완리, "어린 아이가 얼음을 만든다") 댓글 271|에 동의합니다.
7. 어린이의 흥미를 보여주는 고대 시
고대 중국에는 어린이를 묘사한 시가 많이 있었습니다. 그들의 언어는 세련되고 생생하며 아이들의 다양한 표정을 형상화했습니다. 저자는 독자의 편의를 위해 "당나라 삼백시", "당나라 삼백시", "자자시" 등과 같은 일반적인 책에서 몇 편의 시를 선택했습니다.
당나라 시인 그는 "내 고향 책"에서 "청년이 집을 떠나면 노인이 돌아오고 시골의 억양은 변하지 않는다. 아이들이 서로 만나 서로를 모르면 웃으며 손님이 어디에서 왔는지 묻는다."라고 노래했습니다. 전체 시는 스물여덟 단어에 불과하지만 우리에게 아름다운 그림을 그려줍니다. 작가는 오랫동안 타국에서 살다가 고향에 돌아왔지만 고향의 아이들은 그를 알아보지 못하고 웃으며 손님이 어디에서 왔느냐고 묻습니다. 이 아이들은 유치하고 활기차고 예의 바르며 매우 귀엽습니다.
당나라의 구도룡은 "누가 배를 울타리 밖에 묶지 않으면 봄바람이 어항으로 불어온다. 아들은 마을 방문객이 있다고 의심하고 목문으로 가서 문을 닫고 싶어했습니다." 시 '개울가에 산다는 것은'은 봄날 어촌의 개울가에 사는 즐거움을 묘사한 시입니다. 담장 밖에 누구의 배가 있는지 모르지만 줄을 매는 것을 잊어버려 긴 봄바람에 날려 어촌으로 들어갑니다. 물가에서 낚시를 하던 아이는 이 사실을 모르고 손님을 손님으로 착각하고 황급히 낚싯대를 내려놓고 문으로 달려가 나무 문을 열어 맞이하겠다고 말하고는 황급히 문을 닫았다. 시인은 아이의 일련의 행동을 시로 써서 단순하고 자연스러워 보이지만 실제로는 생생하게 시골 아이들의 친절한 성격을 생생하게 묘사했습니다.
농촌 아이들은 친절할 뿐만 아니라 근면합니다. 송나라 시인 판청다는 목가적인 시 '사계절의 잡다한 영광'에서 "낮에는 밭을 갈고, 밤에는 마비되어 마을 아이들은 각자의 일에 신경을 쓴다"고 썼습니다. 아이들과 손자들은 농사를 짓고 베를 짜는 것이 아니라 뽕나무 그늘에서 멜론을 재배하는 법을 배우기 위해 준비되어 있다." 여름철 시골의 격렬한 노동을 묘사한 말입니다. '마을 아이들'은 성인 농부를, '자식과 손자'는 어린이를 가리킵니다. 시골 아이들은 아직 모를 심고 길쌈하는 법을 모르지만, 어른들이 잡초를 뽑고 베실을 비비는 모습을 보고 어른들처럼 뽕나무 가지 아래 참외를 심는 법을 배웁니다.
아이들은 멜론 심는 법뿐만 아니라 낚시하는 법도 배웠습니다. 당나라 시인 후링넝은 '어린이 낚시'에서 "머리가 흐트러진 한 청년이 활을 매고 블랙베리와 이끼 옆에 앉아 낚시를 배웠다"고 썼습니다. 지나가던 행인들은 물고기가 놀라지 않을까 두려워 멀리서 손을 흔들며 손을 빌려주었습니다." 이 "털이 많은" "옆으로 앉아있는" 작은 녀석이 얼마나 장난스럽고 귀여운지 알 수 있습니다. 그는 물고기가 겁을 먹으면 물지 않을까 봐 두려워합니다. 길을 묻는 지나가는 행인에게도 대답을 하지 않습니다. 그는 "패자에게 감사하는 법을 배우고"있지만 그는 꽤 진지합니다! 시인의 손글씨는 쉽게 느껴지지만 실제로는 매우 깊고 시적입니다.
송나라의 시인 양완리도 어린이의 순수함과 귀여움에 대한 글쓰기의 대가입니다. 그의 '수신청서공견'에는 "울타리가 듬성듬성하고 나뭇가지에 핀 꽃이 떨어지고 그림자가 끝나는 길목에. 아이들은 노란 나비를 쫓아다니고 콜리플라워는 어디에도 보이지 않는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시인은 먼저 늦봄과 초여름의 그림을 보여줍니다. 그런 다음 그림에서 "노란 나비를 쫓는" 한 아이가 튀어나옵니다. 쫓기던 노랑나비는 갑자기 콜리플라워 속으로 사라집니다. 시는 여기서 끝나지만, 달리던 아이들이 곧바로 걸음을 멈추고 콜리플라워 밭을 둘러보는 모습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옛 시인들은 관찰력이 뛰어났을 뿐만 아니라 평범한 장면을 펜으로 기록하는 데도 능숙했기에 마법 같은 힘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신할 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사랑스러운 아이들의 모습도 묘사하고 있습니다.
8. 어린이의 흥미를 표현한 고대 시
고대 중국에는 어린이를 묘사한 시가 많이 있습니다. 그들의 언어는 세련되고 생생하며 아이들의 다양한 표정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당나라 삼백시>, <당나라 삼백시>, <자자의 시>와 같은 일반적인 책에서 몇 편의 시를 선택했습니다. 당나라의 시인인 그는 '내 고향의 책'에서 "청년이 집을 떠나면 노인이 돌아오고, 시골의 억양은 변하지 않는다."라고 썼습니다.
아이들은 고향에서 온 낯선 사람을 만난다. "시 전체는 28개의 단어에 불과하지만 우리에게 아름다운 그림을 그려줍니다. 오랫동안 타국에서 살던 작가가 고향에 돌아왔지만 고향의 아이들은 그를 알아보지 못하고 웃으며 어디 손님이냐고 묻습니다.
이 아이들은 유치하고 활기차고 예의 바르며 매우 귀엽습니다. 당나라의 구도룡은 "봄바람이 어항에 불어올 때 누가 배를 담장 밖에 묶어두지 않겠는가.
아이가 마을 사람이 있다는 것을 의심했지만 서둘러 목문으로 갔다. 시 '냇가의 생명'은 봄날 어촌 마을의 냇가에서 벌어지는 재미있는 사건을 그린 시입니다. 담장 밖에서 누구의 배였는지는 모르지만 줄을 매는 것을 잊고 긴 봄바람에 어촌으로 날아가 버렸다. 물가에서 낚시를 하던 아이는 나를 모르는지 손님으로 착각하고 황급히 낚싯대를 내려놓고 대문으로 달려가 나무문을 열고 마중을 나가겠다고 하더니 다시 황급히 문을 닫았다.
시인은 아이들의 일련의 행동을 시로 썼는데,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것 같지만 실제로는 농촌 아이들의 환대의 본질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농촌 어린이들은 친절할 뿐만 아니라 근면합니다.
송나라 시인 판청다는 목가적인 시 '사계절의 잡다한 영광'에서 "낮에는 밭을 갈고, 밤에는 마비되어 마을 아이들은 각자의 일에 신경을 쓴다"고 썼습니다. 아이들과 손자들은 농사를 짓고 베를 짜는 것이 아니라 뽕나무 그늘에서 멜론을 재배하는 법을 배우기 위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름철 격렬한 농촌 노동의 한 장면을 묘사한 글입니다. '마을 아이들'은 성인 농부를, '자식과 손자'는 어린이를 가리킵니다.
시골 아이들은 아직 모내기와 길쌈을 할 수 없었지만, 어른들이 잡초를 뽑고 삼실을 비비는 모습을 보고 어른들처럼 뽕나무 가지 아래 참외를 심는 법을 배웠다. 아이들은 참외 심는 법뿐만 아니라 물고기 잡는 법도 배웠습니다. 당나라 시인 후린넝은 '어린이 낚시'에서 "머리가 흐트러진 한 청년이 활을 매는 법을 배워 검은 열매와 이끼 옆에 앉았다"고 썼습니다. 지나가던 행인들은 물고기가 놀라지 않을까 두려워 멀리서 손을 빌려주고 손을 흔들었다."
이 "털이 많은" "옆으로 앉아있는" 작은 녀석이 얼마나 장난스럽고 귀여운지 봐요. 그는 물고기가 겁을 먹고 물지 않을까 두려워합니다. 지나가는 행인들도 길을 물어봐도 대답을 해주지 않습니다. 그는 "패자에게 감사하는 법을 배우는 중"이지만 꽤 진지합니다! 시인의 손글씨는 쉽게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매우 깊고 시적입니다. 송나라의 시인 양완리도 어린이의 순수함과 귀여움에 대한 글쓰기의 대가였습니다. 그의 <수신청서공견>에는 "울타리까지 가는 길은 드문드문, 그림자 끝 나뭇가지에 꽃이 피었네"라는 묘사가 있습니다.
아이가 노랑나비를 잡으려고 재빨리 달려갔지만 나비는 갑자기 채소밭으로 날아가 다시는 볼 수 없었다. "시인은 늦봄과 초여름의 그림을 보여주며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노랑나비를 쫓아 뛰는" 한 아이가 그림 밖으로 뛰어나옵니다. 쫓기던 노랑나비는 갑자기 콜리플라워 속으로 사라집니다.
시는 여기서 끝나지만, 달리던 아이들이 바로 멈춰 서서 콜리플라워 밭을 둘러보는 모습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고대 시인들은 관찰력뿐만 아니라 평범한 장면을 펜으로 기록하는 데도 능숙했기에 마법 같은 힘을 발휘할 수 있었음이 분명합니다.
참신할 뿐만 아니라 사랑스러운 아이들의 모습도 다양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