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여름 비에 대한 시 쓰기
여름 비에 대한 시 쓰기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짚신, 기울어지는 바람과 비는 돌아올 필요가 없다. -- 장의 낚시 노래.
아몬드꽃 비에 젖은 옷, 춥지 않은 얼굴. -지난 스님의 절대선
우리도 비의 먼지보다 가볍고, 객사의 푸른 버드나무 색깔보다 가볍다. -왕웨이(王維), '원 어시 안시를 보내며'
남조는 480여 개의 고대 사원과 비바람에 가려진 무수한 탑을 남겼다. -두목(杜牧)《江南春绝句》
어둠이 끝나면 나는 침대에 누워 비바람 소리를 들으며 꿈속에서 멍하니 철갑을 두른 전마를 타고 얼어붙은 강을 건너 북방의 전쟁터로 간다. --루유, '11월 4일의 폭풍'
좋은 비는 봄이 오는 때를 안다. --두푸, '봄밤의 즐거운 비'
하늘에는 일곱 여덟 개의 별, 산 앞에는 두세 개의 비 --신치지의 '서강의 달'
하룻밤 비바람, 얼마나 많은 꽃이 떨어졌나. --맹하오란, '봄 새벽'
애도하는 날, 고운 비는 눈물 같고 길가는 행인들은 영혼이 부서지고 싶다. -두무, '청명절'
물은 밝고 맑고, 산은 흐리고 비가 내린다. --수시, 「호수에서 청명 후 비를 마시며」 중에서.
산과 강은 부서지고, 바람은 표류하고, 인생은 표류하는 비를 경험한다 --원천향, '링딩양을 건너다'.
비 온 뒤 텅 빈 산, 가을밤에 서다 --(왕웨이:가을의 삶)
비 없는 산길, 공기는 푸르고 촉촉하다 --(왕웨이:산속에서)
추운 비 오는 밤의 연강 남자 우와 외로운 추산 -- "왕창링:후롱여관에서 신젠과 이별".
1. 하지만 지금 그 밤, 그 폭풍을 생각하면 얼마나 많은 꽃이 꺾였는지 모르겠다. (맹하오란:봄 새벽)
2. 비온 뒤 텅 빈 산은 가을 저녁에 서 있다. (왕웨이:산속의 가을)
3.좋은 비는 봄이 오면 계절을 안다. (두푸:봄밤 즐거운 비)
4.산길에는 비가 내리지 않지만 옷은 젖는다. (왕위:산에서)
5.초록 대나무 모자, 초록 짚비옷, 기울어지는 바람과 미세한 비에 돌아갈 필요가 없다. (장:낚시 노래)
6.밤에 누워 바람과 비를 들으며 철마 빙하의 꿈을 꾼다. (루유:11월 4일의 폭풍)
7. 청명절에 비가 연이어 내리고, 길 위의 보행자들은 영혼을 깨고 싶어한다. (두무:청명)
8. 춥고 비가 내리는 밤의 남자 우는 추산을 보내고 있었다. (왕창령:히비스커스 여관에서 신건과 이별)
9.아크로폴리스는 비에 젖어 있고 객사는 푸른 버드나무 색으로 물들어 있다. (왕웨이:원 어시 안시에게 보내는 편지)
10.물은 밝은 햇살로 밝게 물들고, 산은 흐린 비로 텅 비었다. (소시:주청호에서 술을 마시고)
2. 비에 관한 시
1. 산에 비가 내리니 봉우리마다 수백 개의 비단 폭포가 쏟아지네. 왕웨이가 제주 사신 리에게 보낸 편지
2. 고운 비에 물고기가 나오고, 맑은 바람에는 제비가 비스듬히 날아간다. 두 푸의 '물은 마음을 보낸다'
3, 좋은 비는 봄이 오면 계절을 안다. 두 푸의 '봄밤의 즐거운 비'
4, 밤에 누워 비바람을 들으며 철마 빙하의 꿈을 꾸다. 루유의 '11월 4일의 폭풍우'
5, 비가 내린 후 텅 빈 산이 가을 저녁에 서 있다. 왕웨이의 산중의 단풍
6. 밤에 우강에 찬비가 들어와 고독하게 손님을 배웅한다. 왕창령은 히비스커스 주막에서 신건과 이별한다
7. 자유롭게 날아가는 것은 꿈처럼 가볍고, 계속 내리는 비는 슬픔처럼 곱다. 진관의 너구리 강 모래
8. 그러나 지금 그 밤, 그 폭풍을 생각하면 얼마나 많은 꽃이 꺾였는지 모르겠다. 맹하오란:봄 새벽)
9. 산길에는 비가 내리지 않아서 옷이 젖었다. 왕웨이:산에서
10,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린넨 섬유, 비스듬한 바람과 비는 돌아올 필요가 없습니다. 장:유거
11. 청명절에 비가 내리고 길 위의 보행자들은 영혼을 깨고 싶어합니다. 두무:청명절
12. 웨이청은 비가 내리고 먼지가 많고 객사는 초록색과 버드나무 색이다. 왕웨이의 "위안 XX 은행 시 보내기"
13, 물은 밝고 화려하고 산은 흐리고 비가 내린다. 소서:추경호 후 비를 마시며
14, 먹구름이 먹물을 뒤집어 산을 덮지 않고, 흰 비가 배 위로 뛰어오른다.6월 27일 소서의 '왕후루에서 술 취한 책'
15, 살구꽃 비에 옷이 얼룩지고 싶고 얼굴은 차갑지 않다. 지난 스님의 시구
16, 남쪽에 480개의 사찰, 연기와 비의 탑이 많다. 두무의 "강남의 봄에 대한 특별한 구절"
17, 하늘 너머에 일곱 여덟 개의 별이 있고 산 앞 두세 곳에는 비가 내린다. 신치지의 '서강의 달'
18, 산과 강은 부서지고 바람은 부유하며 인생은 기복을 겪는다. 원천향의 '링딩양을 건너다'
19, 해자 옆 히비스커스 꽃이 갑작스러운 바람에 흔들리고 비스듬히 내리는 비는 담장 옆 덩굴을 채찍질한다. 한유의 '장팅펑을 사국으로 보내기 위해 류저우탑에 가다'
20, 큰 현은 빗소리처럼 흥얼거리고 작은 현은 비밀처럼 속삭인다. 백주이의 비파 서문
21. 밤하늘에 내리는 이유 없는 비는 그리운 마일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장용의 비오는 밤
3. 비와 관련된 시
초봄에 내리는 작은 비
한유
길 위의 하늘에는 버터처럼 섬세하고 촉촉한 실타래가 많고, 멀리 보이는 풀들은 희미하게 연결되어 있지만 가까이서 보면 드문드문 보인다.
제국을 가득 채운 연기가 자욱한 버드나무를 능가하는 봄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양녕용유
먼지 속에는 많은 길이 있고, 옌족의 진흙 발이 있다.
궁궐의 꽃을 온통 적시는 불쌍한 피어싱 포인트.
두보의 '봄밤 즐거운 비'는 비의 계절과 봄의 도래를 알고 있다.
바람과 함께 밤 속으로 잠수하여 소리 없이 사물을 적신다.
야생 길은 어둡고 강물은 밝다.
붉게 젖은 곳을 바라보니, 금관 도시는 꽃으로 무겁다.
맹하오란의 봄 새벽
봄의 나른한 병이 나도 모르게 아침을 깨고, 새들의 지저귐이 내 잠을 방해한다.
어느 날 밤의 폭풍, 얼마나 많은 꽃이 떨어졌나.
4. 비와 관련된 시
1. 그러나 지금 그 밤, 그 폭풍을 생각하면 얼마나 많은 꽃이 꺾였는지 모르겠다. (맹하오란:봄 새벽)2. 비온 뒤의 빈 산은 가을 저녁에 서 있다. (왕웨이:가을의 생활)3. 좋은 비는 봄이 오면 계절을 안다. (두푸:봄밤 즐거운 비)4. 산길에 비가 내리지 않아 옷이 젖는다. 마테이 빙하가 꿈을 꾸고 있다. (루유:11월 4일의 폭풍)7. 청명절에 비가 내리고, 길 위의 보행자들은 영혼을 깨고 싶어한다. (두무:청명절)8. 우라는 사람이 춥고 비가 오는 밤에 손님을 주산으로 보냈다. (왕창령:후롱여관에서 신건에게 작별 인사)9. 웨이청은 비에 흠뻑 젖어 있었고, 객사는 푸르고 버드나무 빛깔이었다.
5. 눈과 비에 대한 시를 짓다
눈을 묘사하다:
1. 풀은 마르고 독수리는 서두르고, 눈은 창백하다. (왕위:사냥)
2.우리는 그들을 추격했고, 말은 가볍게 짐을 지고, 활과 칼은 눈으로 짐을 지고 있었다. (루륜:여름철의 노래)
3.멀리서 알려진 것은 눈이 아니라 향기 때문이다. (왕안시:매화)
4. 작은 배, 대나무 망토, 차가운 강설 속에서 낚시를 하는 노인. (류종위안:강설)
5.나무문에서 개가 짖는 소리가 들리고, 한 남자가 눈 내리는 밤에 집으로 돌아온다. (류창칭:설산마다의 주인)
6.옥문고개가 내려다보이는 외로운 도시 칭하이의 어두운 설산이 길게 이어진다. (왕창링:병역에 관한 일곱 개의 노래)
7. 황하를 건너지만 얼음에 목이 막혀 눈 덮인 태항산맥을 오르는 나룻배. (이백:가기 힘들다)
8. 수천 리 멀리 노란 구름, 태양은 밝게 빛나고 북풍은 거위 깃털 눈을 불어온다. (가오시:크지 말라)
9. 창문에는 시링의 가을 눈이 내리고, 배는 우동완 리의 문에 정박해 있다. (두푸:절대구절)
10.북풍이 흰 풀을 말아 흩어뜨리고, 8월의 눈은 타르타르 하늘을 가른다. (전심:눈 속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오장군에게 보내는 고별의 노래)
대나무에 대한 설명:
1.푸른 산을 고집하는 대나무, 뿌리는 원래 부러진 바위에 있다. 천 번의 고문과 불면에도 여전히 강하고 겨울에는 남동풍이든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으며 여전히 강하고 똑바로 서있을 것입니다. (정시에:대나무와 돌)
2. 온 세상은 꽃을 심는 것을 좋아하지만 노인은 대나무 만 심습니다. (정반교:대나무)
매화 묘사 :
1.내일 창문에 기대어 첫 번째 차가운 꽃을 열어? (왕웨이:기타)
2. 구석에 매화 몇 개가 있는데, 링 차가운 것을 열어야 한다. 희미한 향기가 있기 때문에 눈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아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왕안시:매화)
비 묘사 :
1. 그러나 지금 그 밤, 그 폭풍을 기억하면 얼마나 많은 꽃이 부러졌는지 모르겠다. (맹하오란, 「봄 새벽」)
2. 비가 내린 후 텅 빈 산은 가을 저녁에 서 있었다. (왕웨이, 「산 가을 보러」)
3. 좋은 비는 봄이 오면 계절을 안다. (두 푸, '봄 저녁의 즐거운 비')
산길에는 비가 내리지 않았지만 옷은 젖었다. (왕웨이 "산속에서")
5.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밀짚 비옷, 기울어지는 바람과 미세한 비로 돌아갈 필요가 없습니다. (장 "낚시 노래"
6. 밤에 바람과 비를 들으며 깨어있는 철마 빙하의 꿈.
6. (루유 11월 4일 폭풍)
7. 청명절에 비가 연이어 내리고, 길 위의 보행자들은 영혼을 깨고 싶어한다. (두 무 "청명"
8. 추운 비오는 밤 사람들, 추산을 보내는 우.
8. (왕창링, 후롱여관에서 신건과 이별하는 장면)
9. 웨이청, 비 내리고 먼지 날리는데 객사는 푸르고 버드나무 빛깔이다. (왕위 "원어시 안시 보내기"
6.왕위의 시는 비가 온 뒤에 지었다
가을에 긴 비가 내리고 강변 변두리 숙소로 돌아오는 강변 변두리에서작자:왕위당나라:숲은 비를 저장하고 당나라의 연기는 천천히 오고, 찐 조와 삶은 기장은 그 값을 치뤘다.
고요한 습지 위에는 백로가 날고, 여름이 한창인 나무에는 망고새가 노래했다. 산에 핀 피튜니아를 차분히 바라보고 소나무 아래 이슬이 맺힌 해바라기 씨앗을 먹는 법을 배웠습니다.
어떤 거친 놈에게 명예의 자리를 주면서, 왜 내가 갈매기들을 겁주어야 할까, 생각조차도? 며칠 동안 비가 내린 후, 희미하게 연기가 숲이 우거진 마을 위로 피어오른다.
마을 동쪽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는 끓인 거친 차와 흰 쌀밥이 주어진다. 백로 떼가 드넓고 평평한 논을 가로질러 날아다니고, 꾀꼬리들이 들판 근처의 울창한 숲에서 울어댑니다. 나는 산에서 아침 꽃이 지나는 것을 보며 몸을 수양하고, 소나무 아래에서 채식을 하며, 이슬 맺힌 해바라기 고기에 손을 대지 않는다. 나는 이미 공로 퇴직자이지만 오우야가 나를 의심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비가 오랫동안 많이 와서 숲이 연기와 불에 젖어 있으니, 음식을 익혀서 마을 동쪽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시오.
물 많은 들판은 넓고 백로 떼가 날아다니며, 여름 그늘에서는 꾀꼬리가 울어댄다. 산에서는 기질을 기르고 아침과 저녁에 꽃을 보고, 소나무 아래에서는 채식을 하고, 이슬은 살을 건드리지 않고 해바라기를 접는다.
마을 사람은 늙었고 그와 나 사이에는 간격이 거의 없으며 갈매기는 의심스럽고 왜 춤을 믿지 않습니까? 참고 (1) 누적된 비 : 긴 비.
림천촌:산시성 란톈 중난산 림천에 있는 왕웨이의 저택으로, 왕웨이의 암자이다. (2)빈 숲 : 드문 드문 숲.
불꽃이 늦게 피었다:열대 우림의 습기가 오래 지속되어 불꽃이 천천히 피어올랐다. (3) 퀴노아(리): 기장, 그 어린 잎을 먹을 수 있습니다.
밀레(쇼우): 곡물의 이름, 고대의 주식. 동쪽 고양이(즈르):동쪽의 밭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음식을 주다.
페이:밭의 우두머리에게 쌀을 보내다. 치:일 년 동안 쟁기질하는 밭으로, 보통 농지를 가리킵니다.
(4)절망적:광활함을 이르는 말.5]음영:우울한 표정.
나쓰메:키가 큰 나무, 특히 나무. 나츠:큰.
준:새가 경쾌하게 노래하는 모습. 새가 빙빙 도는 소리.
오리올:꾀꼬리. "산속에서 산다는 뜻으로 산속에서 히비스커스 꽃을 보며 평온을 가꾸는 것을 의미합니다.
히비스커스(진):식물 이름. 일년생 낙엽 관목으로 아침에 꽃이 피고 밤에 시드는 관목입니다.
고대인들은 종종 인생의 무상함을 이해하기 위해 이것을 사용했습니다. 꽃이 일찍 피고 늦게 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인생의 무상함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7)자이칭:이것은 채식주의를 의미합니다.
이슬방울 해바라기 :서리가 내린 해바라기. 고대에 중요한 채소로서 해바라기는 "모든 채소의 주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8)예 라오: 저자 자신을 가리킵니다. 자리 다툼 : 산에서 물러나 세상과 다툰다는 뜻입니다.
(9) "갈매기"의 문장:옛날에 바다에 매일 갈매기에서 갈매기로 헤엄치는 착한 갈매기가 있었다. 그의 아버지가 말했다:
"갈매기들이 너를 지나쳐 헤엄친다고 들었으니, 갈매기들을 데려가면 내가 함께 놀아주겠다.".
내일 또 바다에 나가면 갈매기는 내려오지 않을 것이다. 여기서 갈매기는 사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왓: "어디". 청나라 흥탕의 은퇴한 학자 쑨이 쓴 '삼백당시'에 수록된 왕웨이의 대표작으로 풍경과 목가적인 시가인 '임천고별'은 청나라의 명문가인 쑨이 쓴 '삼백당시'에 수록된 시입니다.
"숲은 비를 저장하고, 연기는 천천히 오고, 퀴노아를 찌고, 기장을 찌고, 기장을 익힌다." 시인이 산에서 본 들판의 삶을 묘사한 첫 번째 연은 장마철, 하늘은 흐리고 공기는 습하고, 조용한 밀림 위로 연기가 천천히 피어오르고, 산 아래에서 농부들이 요리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여자들은 퀴노아를 쪄서 기장을 익히고 음식을 준비한 다음 남자들이 아침 일찍 일하러 가는 동마오-동탄터우로 가져갔습니다. 시인이 보는 한, 그는 먼저 빈 숲의 연기와 불에 대해 쓰고, "저녁"이라는 단어는 비오는 날 부엌에서 요리 연기를 묘사 할뿐만 아니라 시인의 여유로운 마음 상태를 드러내고, 아침에 요리를하고, 농지에 대한 지불을 넘기고, 심지어 들판에서 소풍을 즐기는 것에 대해 쓰고, 사람들의 활동이 잘 정돈되고 생기가 넘치는 일련의 그림을 보여 주어 사람들이 농민 여성과 현장 노동자들의 행복한 분위기를보고 싶어하게 만듭니다. 분위기.
주안수가 노래한 자연 풍경은 시인의 사색의 결과이기도 합니다."고요한 습지 위로 백로가 날고, 여름의 절정에는 망고 새가 나무에서 노래한다."
고요한 습지 위로 백로가 날고 망고 새가 나무에서 노래합니다. 고인 물로 뒤덮인 광활한 평원에서 백로는 고요하고 늠름한 몸짓으로 날아오르고, 멀리서 가까이 아름다운 숲 속에서는 꾀꼬리들이 서로에게 노래를 부르며 감미롭고 즐거운 목소리를 들려줍니다.
임강의 여름, 새들이 날고 있다, 시인은 형상과 습성이 매우 다른 백로와 왜가리를 각각의 배경과 연관시켜 묘사했다: 백로와 황금빛 왜가리는 각각 시각의 색깔 차이가 있고, 백로는 날고 왜가리는 노래하는데, 하나는 역동성을 취하고 다른 하나는 소리를 취하며, 사막은 논밭의 넓은 분포와 시야의 광대함을 묘사하고, 하늘은 흐리고 여름나무는 울창하며 깊은 영역의 세계를 묘사한다. 이 두 장면은 서로를 반영하고 서로를 보완하여 산자락의 흐리고 비가 오는 날씨를 그림처럼 아름답게 만듭니다.
소위 "시 속의 그림"이 좋은 예입니다. 당나라 출신 이조는 왕웨이의 '쉽게 얻을 수 있는 수필, 좋은 문장'(국사편찬위원회, 권1)에서 '물밭 위를 나는 백로, 여름에 노래하는 꾀꼬리'라는 시에 집중하는 이조를 보고 비웃었다. 명나라 학자 후잉린은 그에게 "당나라가 번영할 때는 중당에 있는 것이 좋을 것이며, 그래야 선대들이 그것을 미리 훔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습니다. ? 아름다운 시입니다."
(선시선집 5권, 내면) 출판사에 따르면, 동시기와 후기의 시를 누가 누구의 시를 베꼈는지 말하기는 어렵지만, 예술적으로는 여전히 경쟁력 있는 시라고 한다. 송나라 시인 예맹더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이 두 행에 '사막'과 '음음'이라는 단어를 더한 것은 희미한 운율로 그 자체의 아름다움을 나타냅니다.
곽자기의 군대를 이끌고 한 편에서 지휘한 이광비의 경우처럼 경이롭습니다. 시림시집에서 '이방인'은 넓은 의미, '음영'은 깊은 의미, '이방인수천' '음영샤무'는 다음과 같이 표현하고 있다. "그림은 개방적이고 깊고 현실감이 넘치며 흐리고 비오는 날의 톤과 분위기를 흐릿하고 혼란스럽게 표현합니다.
첫 번째 연에 묘사된 농민들의 평온한 노동 생활이 시인의 예리한 관심과 감탄을 불러 일으켰다면, 시인은 꾀꼬리와 백로의 자유로운 비행에 더욱 매료되었을 것입니다. 또한 이 두 연에서 등장인물의 활동과 자연풍경은 객관적인 사물의 단순한 모방이 아니라 시인의 마음에 의해 감각되고 여과되어 시인의 개성이 반영된 독특한 주관적 색채를 띠고 있다.
"시간의 흐름은 나에게 모든 문제로부터 평화와 안도감만을 준다"는 왕웨이에게 사천의 목가적인 변방은 정말 행복한 곳이며, 무한한 즐거움을 느낄 수밖에 없는 곳입니다. 다음 두 구절은 시인이 산속에서 은둔의 기쁨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나는 산에 핀 피튜니아를 차분히 바라보고 소나무 가지 아래 이슬방울이 맺힌 해바라기 씨를 먹는 법을 배웠다." 시인은 소나무 숲 아래 한적한 산속에서 홀로 살면서 히비스커스를 보며 인생의 짧음을 깨닫고, 단식의 정화를 위해 이슬 맺힌 해바라기를 뜯는다.
일반인의 눈에는 너무 외롭고 너무 차가운 사랑. 그리고 오랫동안 세상의 번잡함에 지쳤지 만 베니티 페어보다 덜 혼란스럽고 기만적 인 큰 이익을 맛보기 위해 시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