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관수는 어느 왕조에 속합니까?

관수는 어느 왕조에 속합니까?

관수는 예술승으로 유명하지만, 그의 일생의 시와 서화를 통해, 우리는 여전히 그가 선수와 불학의리 방면에 조예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관수는 어느 왕조에 속합니까? 다음은 내가 정리한 관련 내용이니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관수조: 만당 5 대 < P > 관수 (832 ~ 912) 는 당말 5 대 전 촉국의 화가이자 시인이다. 속성은 강 () 이고 출가 () 는 스님 () 으로, 이름은 선월법사 () 이다. 우 renhuo (이 절강 Lanxi) 가 태어났습니다. 그는 한 사대부 가정에서 태어나 일곱 살 때 란계와 안사에 들어갔고, 스승은 선배 원직에서 부처를 배웠다.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기억력이 뛰어나 시를 잘 쓰고, 종종 스님 친구와 함께 노래를 부르며 서로 잘 어울리기 때문에 15 ~ 6 세에 시명이 생겼다. 스무 살 때 그는 유랑하기 시작했다. 우선 그는 절강 동부의 백리무구한 산사에 들어가 11 년 동안 수행해 왔다. 그는 홍주 홍령산에서 책을 읽은 후, 곧 북방 서북 허북 등지로 갔다가 고향인 동양으로 돌아가 몇 년을 보냈다. 황둥지가 동양을 점령한 후 산야로 흘러갔다. 간녕의 이듬해에 조씨는 항상 형문에서 성령과 인연을 맺고 학사 오영과 합창을 했다. 얼마 후, 그는 쳉 링 의 기분을 상하게 하기 때문에 떠났다. 쓰촨 3 년 후, 촉국 주인 왕건의 선함을 깊이 받아' 선월의 대가' 로 봉쇄되었다. 전촉영평에서 81 세를 일기로 사망했습니다. 한 편의 시집' 선월집' 이 세상에 존재한다. 현존시 735 곡은 당 5 대 시인과 승려 중 척적 다음으로 많다. < P > 관수 학식이 해박하고 서예가 능숙하며 초서를 잘한다. 좋은 그림은 불상보다 길며, 특히 나한상을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림 속의 나한 눈썹은 매우 깊고, 코 성형 턱이 튀어나와, 이미지가 이상하여, 꿈에서 본 적이 있다고 자칭한다. 오늘날 전해 내려오는 16 나한과 석각의 복제품은 여러 가지가 있다. 척적, 휘영청 () 과 함께' 당대 삼고승 ()' 이라고 불리며 후세 사람들은' 당대 삼고승시' 를 편찬했다. "당대의 재재재전" 은 그를 "온몸에 정기가 있어 세상에 둘도 없다" 고 칭찬했다. 고도의 의향은 희소하고 지식은 많다. 재기가 민첩하고, 붓이 흉악한 기풍을 토하다. 낙부 고법은 과승 중의 하나이다. 그 후, 우리는 숲을 알고 수행 하기 전에, 비교 하지 않습니다. " 관수문집' 은 총 41 권으로 당시 유명한 시인 오영이 서열을 지어' 서악집' 이라고 불렀다. 관수의 제자 담우가 다시 편집한 후' 보월집' 이라고 불린다. 관수는 시를 외우는 데 능하다. 그의 시는 대부분 물체, 풍경, 또는 스님, 시인과 함께 노래를 부르지만, 세계를 자주 만진다. 예를 들어, 그는' 탐관의 단어' 를 써서 경주의 고계흥을 풍자한 적이 있다. "...... 오일곡이 다 되어 마음대로 붉은 들보를 끊었다. 한아는 노래 한 곡을 불렀는데, 금은 눈부시게 갈라졌다. 차라리 노래 한 곡과 노래 두 곡이 천만 명을 울게 한다! 뿐만 아니라 울고, 또한 머리 흰색, 배고픈 가족, 그래서 길풍이 오지 않아, 바람은 여전하다. 이봐, 동서남북. " < P > 일반적으로 관수의 시는 선시와 세속시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선시는 그의 시의 약 3 분의 1 을 차지한다. 관수의 선시는 다른 스님의 선시와 비교했을 때 주로 두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하나는 스님의 특별한 생활방식과 선리, 선취에 대한 이해를 시의 형식으로 전면적으로 반영하는 것이다. 둘째, 강렬한 선의를 나타낸다. 과거에는 스님이 산속에서 생활하는 시를 많이 묘사했지만, 기본적으로 단편시였다. 시에서 스님의 은둔 생활에 대한 묘사가 전면적이어서 관수는 어쩔 수 없이 일등을 해야 했다. 그리고 관수는 율시의 형식을 채택했는데, 관수 이전의 시인과 승려 중에는 없었다. "통강 한가한 12 곡", "산거 24 곡" 등. 그중' 산거시 24 수' 가 특히 두드러져 시 전체가 스님의 은거 생활의 모든 측면을 거의 완벽하게 반영할 수 있다. 예술도 성숙해졌다. 관수선시에는 또 하나의 뚜렷한 특징이 있는데, 바로 일종의 깊은 선의를 구현한 것이다. 이 시들은 주로 중후기에 집중되어 관수의 대덕, 고승에 대한 경모, 승우에 대한 오래간만에 대한 그리움, 옛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반영하고 있다. 예를 들어, "큰 소원 스님 보내기" "스님을 호남으로 보내기". 관수의 선정적인 사랑시는 사실상 그의 세속 우정시의 연장이다. 관수는 선시뿐 아니라 세속시도 썼는데, 그의 세속시는 수적으로 그의 선시를 훨씬 능가했다. < P > 전기: 관수선사 (832 ~ 912), 만당 5 대 스님. 덕음이라는 단어는 선월이라고 한다. 오주 (절강 김화인) 란계등고리 사람, 속성 장씨. 등고리는 란시현 서부에 위치하여 태평향에 속한다. 그리고 강씨네는 란계에서도 대가족으로 유명인 대표가 있다. 관수선사는 젊었을 때 아버지로부터 유교 경전을 배우려고 시도했고, 공맹유가사상의 영향을 받아 일찌감치 개방적이고 솔직한 인격적 기질을 길렀다. 이 점은 이후의 시에서 알 수 있다. 그는 한 편의 시에서 이렇게 썼다. "나는 대나무 모자로, 젊었을 때 천자를 알게 되었다." 돌창을 배우는 시도 간단하다. "("양무석 모든 것 ","선월집 "볼륨 2 참조) < P >" 선월집서 "중 관수의 제자 담우선사에 따르면, (관수) 유년 회와 안사, 원직장로와 스님을 스승으로 모시겠습니다. \ "노래 zanning \" 스님 전기 \ "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습니다, \" guanxiu 일곱 살 때, Yuanji 마스터와 함께 출가하여 아들을 임했습니다. 그렇다면 왜' 젊고 개방적인', 부모의 사랑을 받는 관수가 이렇게 어린 나이에 빈문으로 도피할까? 사서에는 그가 출가한 이유가 기재되어 있지 않다. 일부 학자들은 이렇게 썼습니다. "이에 따라 관수는 젊었을 때 현석 대사만큼 총명하고 일반 어린이와는 달리 강한 종교적 정서를 보여 부모의 친족들을' 다시' 라고 탄식할 수 있을 것 같다. 자신의 영원한 선근을 이루기 위해, 그는 사찰로 보내져 다시 출가하였다. 이것은 대부분의 불교도들이 꿈꾸는 좋은 기회이다. 예를 들어 남북조 남월 대사인 혜스는 서원 중에 내세에서 조속한 시일 내에 불법과 만나자고 기도했고 동심은 사라지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스님전' 의 저자는 휴 잭슨 대사가 7 세에 출가할 수 있었던 것은 부모의 우아한 사랑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 부모님의 우아한 사랑 때문에 일찍 잠자리에 들기 위해 그를 불문으로 보냈다고 한다. 나는이 진술이 너무 이상적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그것이 확립되지 않을까 걱정된다. 이 글은 아이를 배웅하는 것은 관수 부모의 어쩔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관수는' 올케의 무덤을 지나다' 라는 시를 한 편 썼는데, "이날 눈물은 떨어지지 않았지만 올케는 산 앞에 묻혔다" 고 말했다. 나보다 크면 아무런 효과가 없고, 집도 오랫동안 가난했다. 홍충벽한 연고가 끊어지고 혜잡쑥이 그 위에 묻혔다. 정고를 잃지 않고, 차마 돌이킬 수 없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 ("선월집" 권 19) 이 시는 일반적으로 휴 대사가 출가한 지 몇 년 후 안사에서 지은 것으로 여겨진다. 출가를 할 때 일곱 살이었다. 그는 인정에 대해 잘 모른다고 말해야 한다. 그가 자랄 때, 그는 가족의 "사랑과 고통" 을 깨닫고 나서야 자신의 "가정 빈한함" 과 남동생이 일찍 세상을 떠난 "참을 수 없는" 어린 시절을 깨달았다. 그래서' 이 날의 눈물은 떨어지지 않았다' 는 슬픈 노래가 나왔다. 관수는' 북배가' 에서도 "나는 과거에 재수가 없었는데, 남은 것은 백수였다" ('선월집' 권 4) 라고 말했다. 관수 후기 시가에서 쿨리와 통치계급에 대한 신랄한 풍자와 비판과 함께 그가 출가한 원인을 대략적으로 판단할 수 있으며, 그의 가정이 겪은 변고와 불행과 관련이 있다. < P > 관수는 어려서부터 예사롭지 않은 시 천부적인 재능을 보였다. \ "선생님이 소년이었을 때, 이웃 뜰에는 소년법호가 있었는데, 모두 11 대였다. 그들은 한마음 한뜻으로 경을 읽고 한가할 때마다 노래를 부른다. 점차적으로 15 ~ 6 세, 시 이름 혜택, 근거리 및 원거리 모두 들었다. 클릭합니다 (담우' 선월집서') 출가할 때 동창들과 이웃집에 살면서 경을 읽은 후 칸막이로 시를 이야기하다. 말과 행동으로 가르침을 받은 후, 시명이 점점 더 울린다. 그는 장우 (오늘 남창) 에 가서' Hokkekyo' 와' On Faith' 를 전파하며 모든 의미를 이해했다.

닝 초년 (894 ~ 897), 오월 에서 오수 왕 키안 6 을 만났다. 이후 당안사에서 수영을 하고 블루배와 친구를 사귀었다. 조종전은 이듬해 (911 ~ 914) 촉에 입촉해 촉주 왕건과' 진주가 예대' ('탐옥선월집서') 의 대접을 받았고,' 선월주' 라는 이름으로' 득승승' 이라고 불리기도 했다 양건화는 이듬해 (912) 에 81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관수는 촉주 왕언에게 묻히고 탑호' 백련교' 를 받았다. 그의 시와 다른 시는 제자 담옥선사가 편찬한' 선월집' 으로 원래는 31 권이었다. 그러나 그의 5 권 문집은 이미 잃어버렸고, 25 권이 넘는 시는 이미 잃어버렸다. 또 다른 부록은 명나라의 김모가 쓴 것이다. 그 생애 사적은 제자 담우가 쓴' 선월집' 서열에서 송찬녕' 송승전' (권 31) 에도 관수의 생애가 기록되어 있다. < P > 관수는 평생 전 세계를 여행하며 많은 친구를 사귀었다. 그래서 그의 일생은 전설로 가득 차 있었고, 그는 많은 이야기를 가지고 있었다. 그는 당시의 시승과 함께 만났고, 당시 유명한 시인, 방간, 장위, 웨이장 등과 교제를 했다. 또 유명한 시인, 내한오영과 잘 사귀었기 때문에 오영은' 선월집' 을 위해' 관수교려함, 야선작시' 라고 서열을 정하고, 두 사람은' 두 야를 의논하고, 한 곡을 감상하고, 3 일 이상은 왕래하지 않고 서로 적대시한다' 고 말했다. < P > 관수의 일생 교제에서 언급할 만한 것은 그가 오월 왕 돈 6 과의 교제와 관계이다. 송길' 당시연보' (권 75) 관수에 따르면 "돈류들은 오월왕이라고 자칭한다. 시를 던지지 마라:' 너는 자유를 강요당했다. 너는 임산에서 몇 년을 고생했다. 삼천 손님은 술에 취해 있고, 14 주 일검크림이다. 라이 Ziyi 좁은, 시에 문서 등 Qixia 수치. 그해 그는 링연각으로 봉쇄되어 당시 만 호후를 부러워했다. \ "법령이 41 주로 바뀌면 우리는 만날 수 있다. 왕위' 경지도 추가하기 어렵고, 시정도 고치기 어렵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혼자 구름 속에 있다면, 왜 날 수 없습니까? \ "나중에 나는 슈 에 들어갔다. 클릭합니다 운관수와 돈왕은 연인이 있지만, 짱 닝의' 출가전' 과는 다르다는 것을 기억한다. "스님전" 은 31 년 동안 출판되었다. 당 (894) 초 오월 돈왕을 뵈었다. "오장 8 구 때문에 매우 만족스러웠다, 유의부. 왕력이 위공, 조정 공신을 가다. 이나무당에 비석을 세우고, 동리평악 본교의 이름을 기억하고, 비석에 시 한 수를 발표하는 것이다. 무게를 보다. " 관수의 시가 오월 돈왕보다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오늘날, 푸현콩 선생은 시를 짓고 돈을 주는 왕을 관수하는 것은 순전히 후세 사람들의 구실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럼, 시를 고치는 것이 돈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까요? 이 글은' 고승전' 과' 당시연보' 를 제외한 많은 고대 관련 문헌들이' 오월사',' 서정기',' 오금신춘추' 등 돈과 교제한 사실을 담고 있다고 보고 있다. 관수, 오월, 오월 장기 거주. 중년 이후 관수는 종종' 먼 여행처' 의 떠돌아다니는 생활을 하고 있다 ('선월집' 권 13 권' 팔돛이 늦가을 고산에 들어간다'). 저장, 강서, 안휘, 호남, 후베이, 쓰촨 등지에서 유람하는 동안 그는 현지의 많은 달관 귀인들과 교제를 했다. 예를 들면 육지우, 라오주 도사, 항도사, 상주도지사, 가시사, 가시남진 장군 성추, 왕천부자와 같은 것이다. , 이 고위 인사에 대해 많은 것을 썼다. 관수가 돈왕에게 시를 바치고 한때 그를 지켜보는 것은 믿을 만하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나중에, 아마 관수 는 키안 리우 는 키안 키안 키안 키안 키안 왕, 키안 키안 키안 키안 키안 키안 키안 키안 키안 키안 키안 키안 의 의지 와 완전히 일치하지 않았다 축하, 관수 는 그를 아첨 하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오월 을 떠나, 슈 에 표류. 물론 관수는 서촉에서 전례 없는 존경을 받았다. 예를 들어, 표지에서 촉왕이 관수에게 준 표지도 역대 승려 중 가장 높다. 서기 917 년 촉국이 건립되기 전에 태조 왕건은 관수' 대촉국용탑 대기',' 분별공덕대사',' 상안 제 1 당',' 래퍼',' 문자선교사',' 문자시스템대사',' 이거리 승록' 을 축적했다 물론 관수는 결국 스님이기 때문에 다른 정치적 의도가 있을 수 없다. 그는 당시 많은 학자들과 저명한 관리들의 존경을 받았는데, 주로 그의 걸출한 시와 회화 예술 때문이었다. 달관 귀인과의 접촉에서 그는 더 많은 상호 이해와 존중을 구했다. 그래서 그는 아첨하는 것이 아니라 운명과 함께 지낸다. 그는 그의 시를 바꿔 무왕악을 기쁘게 하는 것을 거절했을 뿐만 아니라, 그가 작은 마을을 불쾌하게 했기 때문에 귀주로 유배되었다. 관수의 솔직한 성격과 그가 인재에 의지하는 자부심도 보여준다. 또한 < P > 는 관수의 일생을 살펴보면 여러 차례 은거 수행을 한 경험이 있다. 당회창 5 년 (845 년), 즉 그가 열여섯 살 때, 조정에서 승니가 풍속으로 돌아가도록 강요했기 때문에 절이 철거되고 경서가 파괴되어' 회창법난' 이라고 불렸고 안사도 해체되어 관수는 선생님을 따라 산으로 잠수할 수밖에 없었다. 그 이후로, 나는 늘 나이시와 은둔 생활을 하고 있다. 관수는 그 기간 동안의 그의 생활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내가 산속에 있던 날을 기억한다. 나는 스님의 절을 갈망한다. 이든은 늘 날이 밝을 때까지 스승과 11 년 동안 떠나지 않는다. " ("선월집" 권 11) 관수 당시 산거 상황에 관한 시에 따르면 그들이 피신한 산은 절강 중부의 백리무구산 (오늘 저장제금) 일 수 있다. 그러나 청광서판' 수창현지' 관수' 탕산오수' 에 따르면 다른 학자들은 은거지가 수창 (현재 저장수창현) 당산청봉사 () 로 14 년을 살았다 고 주장했다. 저자도 관수의' 16 나한' 이 최초로 창작되었다고 생각한다. 당의종 함통은 4 ~ 5 년 (863-864), 서른이 넘은 관수가 종령 (남창) 에 왔고, 몇 년 후 도원에서 평온한 생활 ('선월집' 권 23' 산거시') 을 하며 산거시를 썼다. 당희종 광명 원년 (881 년) 6 월, 황둥지 봉기군이 주목과 오주를 점령했다. 전란을 피하기 위해 관수는 어쩔 수 없이 다시 고향을 떠나야 했다. 그는 먼저 강절강을 떠돌아다녔고, 이후 강서여산에 은거했다. "명중엽, 보금자리를 피해 여산접구봉 ... 보통 관수, 초묵, 수목과 함께 시도 여행을 한다. 심연, 조송, 장녕, 진창은 모두 처사이며, 보수를 부르는 친구이다. " 은거산림은 불교 제자가 수양성, 깨달음 참선의 중요한 수단이다. 확실히, 시를 쓰고 그림을 그리는 것도 은거 생활의 중요한 부분을 구성한다는 것은 확실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 P > 관수도 기계 논증에 능하다. 도악은 일찍이' 오대사 보편' 에서 "유기적인 논점을 고치는 것에 관한 것이다. 사물이 변할 때 모두 손꼽히는 것이다" 고 논평한 적이 있다. 그러나 관수와 교분이 좋은 동료, 언변이 좋은 도사 두광정은 상당히 불복했다. 그는 줄곧 기회를 찾아 관수와 겨루어 그를 물리치고 싶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번은 관수와 두광정이 전후로 말을 타고 거리로 나간 적이 있다. 관수의 마운트가 갑자기 똥을 누자 두광정은 뒤에서 소리쳤다. "스승님, 구슬 몇 개!" " 관수는 듣고 당황하지 않고 반박했다. "진주를 셀 수 없으면 큰 상을 준다." 。 두광정은 말이 없어 부끄럽다! 당시 불 도 유 세 집이 충돌했지만 평화롭게 지낼 수 있었던 사회문화도 반영된 것 같다.

또 설명해야 할 것은 관수의 본점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관수, 란계인, 오월국, 저녁 입촉, 쓰촨 청두에서 죽었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여러 곳에서 관수를' 관수, 촉중 고승',' 관수, 전촉' 이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환녕의' 승전' 은 관수를 위해 쓴 것으로, 제목은' 량성 두동사 관수전' 이다. 그 영향력이 너무 커서 현대인의 많은 작품에서 흔히' 촉중 고승관수' 라고 불린다. 최근 출판된' 중국 고대 화가사전' (저장인판) 에서' 관수' 라는 글이 나오면 그 출처를' 5 대 돈나무' 라고 부른다. 사실 관수는 오월,' 강남인' ('오영선월집서') 에서 태어났다. 출가 후에도 오랫동안 오월 생활과 여행을 했다. 그는 강서, 호북, 호남을 여행한 적이 있지만 대부분 오월 (이 강절강 일대) 에서 71 세의 입촉을 보냈다. 그래서 관수는 강남인이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저장 스님' 또는' 오월 스님' 이라고 불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