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자기 보호의 은유적 기법은 무엇입니까?
자기 보호의 은유적 기법은 무엇입니까?
1, 3장의 "뽕이 떨어지기 전에는 잎이 무성하다"는 아름다운 처녀의 초혼의 행복에 대한 은유입니다. '비둘기의 시를 따고 나서 오디를 먹지 말라'는 뽕잎의 싱그러움을 노래하며 욕심스럽게 오디를 먹지 말라고 경고하는 내용이다. "여자는 남자와 사랑에 빠지지 말라"는 마지막 여섯 행과 대비되는 시적인 내용입니다. 네 번째 장의 '오디는 떨어지지만 누렇게 익어 떨어지네' 역시 버림받은 아내의 초췌한 얼굴과 버림받은 아픔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시다. 글나무의 잎이 연두색에서 노란색으로 변하는 것은 '저주'에서 '문인의 작품'으로 변하는 것과 대비되며 은유를 담고 있습니다.
3. 6장의 "제나라에는 은행이 있지만 젖은 곳에는 쟁반이 있다"는 구절은 "예기치 못한 일을 경계한다"는 뜻으로, 다음 네 문장의 시작 부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교 관점에서 볼 때, 그는 반은유적(존재론이 은유의 특성을 갖지 않음)과 강한 은유적(존재론의 특성이 은유의 특성을 어느 정도 초과함)으로 특징지어집니다. 은유는 자기 보존적이며 예측할 수 없습니다.
둘, 비교와 즉흥의 기법의 기능 :
1, 3장과 4장의 시는 여주인공의 연애 생활의 변화를 자연 현상과 대조하여 여는 시에서 정서적 삶을 표현하는 시로 이어져 독자의 연상을 자극하고 의미를 고양하며 생생하고 시적인 예술적 효과를 창출합니다.
2. 뽕잎은 연두색에서 노란색으로 변하는데, 이는 사람이 점차 노화되고 사람의 삶이 행복에서 고통으로 변하는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번영은 비교적인 성격과 더 많은 예술적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3."뽕나무"와"기"의 시를 통합하면 시에서 선택한 이미지가 주인공의 일상 생활에서 흔히 볼 수있는 장면이며, 주변 장면을 비교 소재로 사용하는 것은 앞으로의 작품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할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이미지를 형성하고 주제를 강조하며 시의 사상적 의미를 강화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4. 비교와 즉흥의 기법을 사용하면 독자의 연상을 자극하고 의미를 강화하며 생생하고 시적인 예술적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춘추시대의 작품이지만 시의 은유적 기법은 여전히 매우 성숙하고 불멸의 예술적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연장자료:
원시(발췌):
맹:전진 미상
뽕잎이 떨어지기 전에 꽃이 피네. 물고기 비, 미안해! 뽕잎은 먹지 마시오. 이런 여자! 걱정할 것 없다. 선비가 걱정이라고 할 수 있겠지. 여자가 걱정한다고 할 수는 없지.
뽕나무가 떨어졌다, 노랗게 떨어졌다. 자기 연민, 불쌍한 세 살짜리. 치스이 수프, 점진적인 자동차 커튼 스커트. 여성도 불행하고 학자들은 최선을 다합니다. 학자들도 매우 쓸모없고 두세 명입니다.
설명:
뽕잎이 떨어지기 전에 푸른 가지에 매달려 있다. 쉿, 쉿, 거북이들아, 뽕잎을 입에 넣지 마라. 오, 젊은 아가씨들아, 남자를 아끼지 마라. 남자가 널 사랑하면 버리기엔 너무 쉽다. 여자가 남자를 사랑하면 버리기가 어렵습니다.
뽕잎이 떨어지고 시들고 쇠약해졌다. 당신네 집안과 결혼한 후 3년 동안 가난에 시달렸어요. 치수는 차 커튼에 젖은 물을 튀기며 저를 집으로 보냈습니다. 내가 아내가 된 것은 잘못이 아니지만 당신의 남자는 너무 교활합니다. 변덕스럽고 제멋대로고 속임수를 쓰며 마음을 바꿉니다.
감상:
시인의 감정이 너무 강해서 사랑하는 사람이나 미워하는 사람 앞에서는 아니지만, 그 사람 앞에서는 불평이나 질책을 할 것 같아서, 이것이 발화의 성격입니다. 서정시에서 가장 자주 사용됩니다. 시의 세 번째 장 "자기 보존"은 그녀의 버림과 분노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 주며, 마치 그녀 앞에 그녀의 고통을 말한 젊은 여성 그룹이 있었던 것처럼 그녀의 개인적인 운명을 당시 평범한 여성들의 운명과 연결시킵니다.
"네가 여자였으면 걱정할 게 없었을 텐데!"라고 남자가 나중에 마음을 바꿀까 봐 경계해야 할 때 연애의 재앙을 없애기는 어렵습니다. 여자가 걱정한다고 말할 수는 없으니까요! (통역: 오, 어린 소녀들아, 남자를 포기하지 마라. 남자가 당신을 사랑한다면 그를 버리는 것은 너무 쉽습니다. 여자가 남자를 사랑하면 그를 버리기가 어렵습니다.)"
성 불평등이라는 사회 현상에 대한 강한 분노를 노래한 것입니다. 6장은 "너와 함께 늙어가니 늘 불평만 늘어난다(해석: 함께 늙자고 맹세했는데 늙기도 전에 걱정이 앞선다)"는 식의 호소로 바뀝니다. 이쯤 되면 제가 바로 앞에 서서 그의 서약을 기만이라고 꾸짖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는 젊음의 정과 웃음, 입담이 넘치는 장면으로 오늘의 불효를 마무리합니다.
슬픔과 분노가 다시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마침내 그는 포효합니다."생각은 안 하지만, 생각은 안 해요. 너무 안타까워요! (통역: 적이 뭐지? 리그는 끝났으니 다시 돌아갈 생각은 하지 마세요!") "여기서 질책할 때 자중자애를 외치지 않아도 된다면 얼마나 다행이겠습니까.
이 시의 어조는 울림이 있고 자연스러우며 진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는 "먹다", "롄 롄", "탕탕", "얀 얀", "단단"과 같은 다양한 형용사가 겹쳐서 의성어 그림 자세의 역할을 할뿐만 아니라시의 음악성을 향상시킵니다. 아가서에 나오는 민요의 구성은 대부분 반복적입니다. 시인 맹의 복잡한 감정과 복잡한 서사로 인해 민요에서는 드물게 장의 형태로 노래를 멈춥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