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가족을 응원하는 시 (고대 가족 시 15편)

가족을 응원하는 시 (고대 가족 시 15편)

1. 사랑하는 어머니의 손에 실을 꿰어 고의적 인 아들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듭니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찢어진 옷을 입고 늦게 돌아올까 봐 한 땀 한 땀 꿰맨다. 누가 감히 연약한 자식 같은 효자가 봄 햇살 같은 어머니의 사랑을 돌려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탕맹자오: 방랑하는 아들들)

2. 이국땅에 낯선 남자가 명절 때마다 가족을 두 배로 그리워한다. 높은 곳에 올라간 형제의 시신을 생각하면, 내 손길이 닿지 않는 것에 대한 아쉬움도 살짝 스며든다. (당-:산동에서 형제를 생각하는 산동 명절)

3. 매년 동짓날이면 나는 포옹하는 등불 앞의 그림자와 함께합니다. 밤늦게 집에 앉아서 여행자에 대해서도 이야기해야 합니다. (당-백주이:한단 겨울밤 고향을 생각하며-도착의 날)

4. 아이가 옷을 이끌고 묻는다:왜 아직 안 돌아왔어? * * * 구레나룻을 얻기 위해 누가 시간을 위해 싸우나요? (당나라 - "집에가는")

5. 젊은이와 노인, 집을 떠나는 시골의 악센트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아이는 어디에서 낯선 사람을 만나나요? (당-허-장자: 상봉록)

6. 능선 소리 책을 떠나면 겨울은 겨울로 가고, 봄은 봄으로 간다. 옛 고향에 가까워질수록 소심해져서 감히 고향에서 오는 사람들에 대해 묻지 못한다. ('당송 초기 - 원지: 한강을 건너다')

푸른 산 아래서 나와 내 배는 푸른 물을 따라 구불구불 흘러간다. 썰물 때 강둑이 넓어지고 바람이 내 외로운 돛을 불지 않을 때까지 ... 밤은 이제 태양의 바다로 바뀌고 생강 샘은 오래된 해에 있습니다. 마침내 내 사자 기러기를 낙양에 둥지를 틀도록 보낼 수 있게 되었다. (당-왕단: '북성산 아래 계류')

8. 후마이 북풍, 새 둥지 남쪽 가지 너머로. --(옛 시 열아홉 편-여행과 재여행)

9. 부모가 되는 것이 세상에서 제일이고, 자식이 되는 것이 세상에서 제일 큰 효도다. --(격언집)

10. 술 한 잔 더 마시고 아무 이유 없이 양관 밖으로 나가라. --(당-왕위, 「청위구」)

11, 내 침대 밑에 이렇게 밝은 빛이 있는데 서리가 내렸을까?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바라보다가 그리움에 고개를 숙인다. --(당나라 이백, '고요한 밤의 생각')

12, 한 젊은이가 집을 떠나 노인이 되어 돌아와도 그의 고향 사투리는 변하지 않는다. --(당나라 장자의 <귀향기>)

13, 어머니는 백 살이 되어도 자식 팔십 명을 자주 읽는다. --(효도 권면의 노래)

14, 부모는 존경받으며 자식에게 좋은 교육을 시킨다. --(격언과 격언)

15, 옛 집은 어디 있느냐? 술에 취하지 않았다면 잊어버려라. --(송청조, 「보살야인」)

16, 어머니는 자식이 마른 채로 누워 있고 어머니는 젖은 채로 잠든다고 한다. --(효도 권면의 노래)

17, 어머니가 매달리면 파이프는 밝게 빛나고 오수는 고요한 밤상에 머물러 있네. --(격언집)

18, 오늘 밤 달이 밝구나. 가을 생각은 누구의 손에 떨어질까 궁금하다. --(당왕건, 「열다섯 밤 보름달에 두랑중을 보내며」)

19, 귀가할 때 울고, 귀가할 때 먼 곳일 수 있네. --(한러푸 민요 '엘레지')

2. 산동 친척과 친구들이 산동 형제들의 명절 생각을 시로 읊다

[당] 왕웨이

이국땅의 이방인으로서,

명절 연휴에는 친척들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세요.

동다를 넘어서

고시

천리 밖 노란 구름 속에 북풍이 거위 깃털 눈을 차례로 날려 보내니

형제들이 어디로 올라가는지 알고

고시 한 사람이 사라지면 공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모초는 앞길에 자신감이 없고,

세상에 당신을 모르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연화정에서 신건과 작별하는 왕창령

밤에 우에 찬비가 내리고,

평명 복건 추구산.

낙양의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 물어보면,

옥 항아리에 담긴 얼음 조각.

사또에게 작별을 고하고, 수종에게 자신의 자리로 가라

왕보

산친의 성벽으로 분리되고, 안개 층으로 분리되고, 강으로 분리되었다.

우리는 슬픈 작별을 고하고 두 장교는 서로 반대 방향으로 갔다.

세상은 결국 좁은 곳일 뿐입니다.

왜 갈림길에서 방황하고 있니, 아이야 * * * 수건을 들고.

웨이청구

왕웨이. 당나라

웨이청은 이슬비가 내리고,

방은 초록색과 버드나무 색이다.

술을 더 마시라고 충고하기 위해

양관 서쪽, 이유 없이.

왕륜을 위한 선물

이페이

이페이는 배를 타고 여행하고 싶을 것이다

갑자기 해안에서 노래가 들린다.

복숭아꽃 연못은 천 피트 깊고,

왕륜만큼 깊지는 않네.

3. 가족 사랑에 관한 시:15 맹자오유지 고시> 2. 어머니는 백세인데 자식 팔십을 자주 읽는다. 효도 권면의 노래> 3. 집안에 어진 아버지나 형제가 없고, 밖에 엄격한 스승이나 벗이 없으나,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노래] 노공주 4. 내 침대 밑에 선이 너무 밝아서 서리가 낀 것일까? 나는 고개를 들어 그것을 보았지만 달빛이었고 다시 가라 앉았고 갑자기 집인 당나라가 떠올랐다.

리바이, '고요한 밤의 생각' 5. 사람들은 소년이나 소녀를 갖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지만 남성과 여성이 사람을 늙게 만든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당나라] 왕지안 6. 오늘 밤 내가 누구의 손에 넘어갈지 모르겠다 - 당나라.

왕건, "열다섯 번째 밤에 달을 보고 두랑중에게 보내다" 7. 사람들이 기러기에게 돌아간 후 꽃에 대해 생각합니다 - 수이. 쉬다오헝> 8. 남녀노소, 집을 떠나, 지역 악센트는 변하지 않았다.

당. 허장자의 귀향기> 9. 우리는 꽃 속에서 마지막으로 만났고, 꽃 속에서 다시 헤어졌고, 꽃은 오늘 일 년 동안 피었다 - 당나라.

내 창가를 지나가면 매화꽃이 차가운 매화를 피우고 있나? 당나라 왕웨이의 세 편의 잡시 14절기마다 가족을 두 번 생각하며 - 당나라.

왕웨이> 15, 10월 잉태는 무겁고, 삼생의 보람은 가볍다. 효를 권면하는 노래 16, 사투리는 모두 낯설게 느껴지지만, 꾀꼬리 소리는 오래된 산처럼 들리는 것을 싫어한다 - 당나라.

시공투 > 17, 한 뼘 3인치의 보물, 18년 동안 일하다. 효도 권면의 노래 18, 슬픈 노래는 울어도 멀리서 보면 돌아오는 것으로 여길 수 있다 - 한려민요 >:19, 명절에 가족을 두 번 생각하다 - 당나라.

왕웨이, "산에서 휴가를 보내는 산동 형제들을 생각하며" 20. 부모님을 몰라도 나는 그들을 사랑한다. 아이들의 언어> 21. 오늘 밤 달은 기대에 가득 차 있는데, 나는 그것이 누구인지 모른다 - 당나라. 왕지안> 22. 여자들은 매끄럽지 않다.

[남북조시대] 연지푸이 23, 끊임없이 쓰러지니 여전히 지저분한 것은 슬퍼하는 것이다. 특히 내 마음의 일반적인 맛 - 리유>; 24, 촛불에는 이별하는 마음이 있어 새벽까지 남을 위해 울고 있다 - 당나라.

두무> 25, 대머리 노모가 문을 덮고 셔츠 소매가 부러졌습니다. [당] 한유 26, 문 밖에 북쪽이나 남쪽 길이 없으니, 땅에서 이별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 Ibid.

27, 강바닥에서 혼자 생각하니 달은 물과 같다. 달을 보러 함께 온 사람들은 어디로 갔을까? 풍경은 어렴풋이 작년과 같다 - 당나라.

자오샤<강가의 감정> 4. 애정에 관한 시, 십 년을 하루처럼 생각하지도 않고 잊어버리지도 않네. -수시(蘇軾), '강가(江家) 초월의 스무 가지 꿈'

광활한 바다를 맛보고 나니 다른 곳의 물은 창백하고,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고 나니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진 것 같았다. -원전, 「자기 성찰을 위한 다섯 편의 시」, 4언

꽃 사이를 급히 걷다가 무기력하게 돌아서니, 그 이유는 절반은 수행자의 고행 때문이고, 절반은 예전의 당신 때문이었다. -원전, '자기 성찰을 위한 다섯 편의 시' 중 네 번째

밤이 오면 문득 꿈이 찾아온다. 작은 위안의 창문. 아홉 벌의 옷을 입고. 말없이 서로를 바라보며 눈물만 천 줄. -수시, '정월의 스무 가지 꿈'

봄에는 술에 취하기 어려운데, 그때는 책으로 도박을 하고 차를 흘리는 것도 드문 일이다. -나란 세이데, '너구리 개울 모래, 서풍이 혼자 시원하다는 것을 기억하는 사람'

진흙 샘 아래 뼈를 묻고, 나는 온 세상에 눈을 보낸다. --바이주이, '약한 꿈'

슬픔의 다리 아래, 봄 물결은 푸르고 한때는 절대적인 아름다움의 그림이었다. --루유, '심원의 두 노래'

달이 마침내 밝아오면 나는 얼음과 눈에 불에 타도 주저하지 않겠다. --나란 세이데 "죽은 중국 연꽃, 쓴맛과 단맛, 가장 자비로운 해와 달"

5. 사랑과 우정에 관한 시들. 사랑에 관한 시.

1.(맹자오의 방황하는 아들에게 바치는 시)

마음씨 착한 어머니의 손에 들린 실은 의지가 강한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든다.

어머니는 아들이 집으로 돌아오는 것이 늦어질까 봐 정성껏 바느질하고 꼼꼼히 수선한다.

그러나 풀 한 포기에도 사랑이 얼마나 많은지, 나는 세 개의 샘을 얻었다.

2.(조자의 칠언시)

콩을 삶아 태우니 콩이 솥 속에서 울네.

우리는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왜 서로를 볶아야 하는가.

3. (뮬란의 말)

부모님은 그 여자 소식을 듣고 궈를 도우러 나갔고,

A 자매는 메이가 온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붉은 화장을 정리해야 했다.

누이가 온다는 소식을 듣고 나는 돼지와 양을 잡기 위해 칼을 갈았다.

4.(두보의 봄 희망)

나라는 분열되었지만 산과 강은 영원하고 나무와 풀의 봄은 돌아왔다.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슬픔을 노래하네.

3개월의 전쟁이 끝나고 고향에서 온 한 통의 편지가 천금보다 값지다.

나는 흰머리를 쓰다듬는다. 더 이상 머리핀을 꽂기엔 너무 가늘어졌어요.

5. (두 푸, '달밤에 내 형제를 기억하며')

방랑자는 전투를 알리는 북소리, 가을에 울어대는 거위 울음소리를 듣는다.

오늘 밤 이슬은 서리가 내리고, 집의 달빛은 얼마나 밝은지 그는 알고 있다!

오,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없는 내 인생이 무슨 의미가 있느냐?

그러나 평화의 때에 편지가 잘못되면 전쟁의 때에 내가 무엇을 기대할 수 있겠는가?

6. (장자의 가을 생각)

낙양의 가을바람을 보며 나는 작가의 책 한 권을 그리워한다.

가이펑, 행인들이 바쁘게 오가는 걸 보니, 그 서두름은 말할 수 없구나.

7. (왕웨이 "산에서의 휴가는 산둥 형제를 생각한다")

외국 손님을 위해 외국 땅에서 홀로, 축제 시즌마다 친척을 두 배로 생각합니다.

오빠가 어디로 올라갔는지 멀리서도 알 수 있고, 토끼풀에 한 사람이 적습니다.

8. (한단에서 이이의 겨울밤 고향 생각으로 포즈를 취함)

매년 동짓날 한단 우체국에서는 무릎 등불과 함께 동행합니다.

밤늦게 집에 앉아서 여행자들에 대한 이야기도 해야 한다.

9. (두무, "무덤으로 돌아가다")

아이가 손을 잡고 왜 돌아오기에는 너무 늦었느냐고 물었다.

* * * * 누가 시간을 위해 싸우는가, 구레나룻을 이기는가?

우정에 대하여

너는 마법사가 있고 나는 가난하지 않다. --(청)정반교

바다에서 네 자신을 알라, 하늘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당)

우리 둘 다 마지막 날에 만날 때까지 행복할 수 없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이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당)백주이

앞길을 걱정하는 것은 천하가 다 아는 신사다. --(당)가오시

세상에 행복한 친구는 없다. --(청)푸송령

서로를 알고, 서로를 알고, 서로를 알고, 서로를 알고. --(춘추)맹자

신사의 우정은 무관심하고, 악인의 우정은 즐겁다. 신사는 키스에 무관심하고 악당은 기꺼이 포기한다. --(전국시대) 장자

주나라에 의지하는 사람은 흑인이다. --(서진시대)부수안

인생이 위태로운데 왜 금과 돈을 쓰는가? --(당)이백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라. --(춘추)샤자

천과 옷의 우정을 잊지 말라. --(당)이연소

신사와 신사는 같은 길의 친구이고, 악당과 악당은 같은 생각의 친구다. --(송)오양시우

삶의 즐거움은 서로를 아는 데 있다. --(송)왕안시

원수는 화해하는 것이 아니라 화해해야 하며, 모두가 뒤를 돌아봐야 한다. --(명)펑멍롱

역경 속의 영웅. --(청)웨이시

만 톨의 금은 쉽게 구할 수 있지만, 영혼의 동반자는 찾기가 어렵다. --(청)조서친

내 마음을 위해서, 네 마음을 위해서 우리는 서로를 알고 깊이 기억할 것이다. --(송)구샤

중쯔치가 죽은 후 보야는 다시는 피아노를 치지 않았다. -한슈

산과 강은 무겁지 않지만, 산과 강을 만났을 때 자신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바오룽

군자는 천하의 영웅이다. -삼국지 제갈공명 유비 전기

신사는 비방하지 않고 친구를 사귀고, 모독하지 않고 친구를 사귀는 법. -삼국지 제갈공명 유비 전기

신사는 비방하지 않고 친구를 사귀고, 모독하지 않고 친구를 사귄다. -주희

6. 애정과 우정에 관한 시:사랑은 의리로 뿌리고, 우정은 이해로 보살펴야 한다 -우정에는 많은 이름이 있지만 젊음과 아름다움이 개입되는 순간 우정은 사랑이라 불리며 모든 천사 중 가장 아름다운 천사, 크리스토소로 신격화된다. 피상적인 효과로 판단한다면 사랑은 우정보다는 증오에 가깝다 - 라 로슈푸코 우정은 동등한 두 사람 사이의 무관심한 교환이고 사랑은 폭군과 노예 사이의 겸손한 교환이다 - 올리버 골드스미스의 글에서 사랑이란 무엇인가? ? 하나의 몸, 두 개의 마음; 우정이란 무엇인가요? 두 몸과 한 마음 - 조셉 루 사랑은 우정보다 훨씬 적은 것을 요구합니다 - 아프리카에서 같은 관심사를 가진 적을 소유하는 것보다 우정을위한 더 확고한 기반은 없습니다 - 아일랜드. 자존심에 사로잡히면 우정의 도움과 조언을 거부하게 되므로 교만에 빠지지 말라 - 소련은 교만에 빠지지 말아야 한다.

열여덟 살, 나는 춥지도 않았고 소나무와 편백나무를 이해하지도 못했으니 신사를 아는 것은 어렵지 않았다. 결국 세상은 좁은 곳일 뿐입니다.

천과 옷의 우정을 잊지 마세요. 거위 깃털은 천 마일을 보내면 사람이 가치가 있습니다.

만 톨의 금은 쉽게 구할 수 있지만 소울메이트는 찾기가 어렵습니다. 파도타기 형제가 만나 원한을 풀기 위해 이곳에 왔습니다.

얼굴을 알면 함께할 수 없고, 서로를 모르면 서로를 알 수 없습니다. 좋은 친구와 함께라면 길은 멀다.

가족 사랑: 사랑하는 어머니는 대가를 바라지 않고 아들을 사랑한다. [한] 류안의 10월 임신은 무겁고 보상은 가볍다.

효도에 대한 권면의 노래는 사랑하는 어머니를 공경하는 것이 선행되어 탕자는 추위를 느끼지 않는다. 효에 대한 권면의 노래는 사랑과 고난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부모님이 나를 해칠 때 누가 부모님을 알겠습니까? <어린이의 말> 백발의 어머니는 얼굴을 가리고 옷소매가 찢어져 있다.

[당나라] 한유 모성, 밝고 고요한 밤 무대에 관이 매달려 있다. 그러나 풀 한 포기, 격언과 격언의 모음, 그러나 봄 햇살의 세 배에 대한 대가로 얼마나 많은 사랑의 인치.

[당나라] 맹자가 살던 곳, 이웃을 선택했다. 맹자의 게으름에 그녀는 천을 잘랐다.

성자 자수정은 부모님을 애도하고 나를 낳았다. 시인의 부모는 덕이 있어 자식들에게 좋은 교육을 시켰다.

"조심스러운 커플" 사람들은 소년이나 소녀를 갖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지만 남자와 여자가 사람을 늙게 만든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 [당] 왕건은 세상에서 처음으로 부모가 되었고, 자식이 되는 것은 세상에서 가장 큰 효도입니다.

아버지는 나를 낳았고, 어머니는 절을하고, 애무하고, 간호하고, 영양을 공급하고, 돌보고, 대답했습니다. 시편에는 아버지가 친절하지 않으면 아들이 효도하지 않고, 친구가 아닌 형제가 공경받지 못하고, 남편이 정의롭지 않으면 여자가 불행하다고 했습니다.

[남북조] 염제는 어진 아버지나 형제가 없었고, 밖에는 엄격한 스승이나 친구도 없었지만 성공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송나라] 노공지의 부모는 무엇이든 원하는 대로 하셨고, 나는 그 부모님의 생각을 소중히 여긴다. 타고르의 황금꽃>:부모의 눈에 아이는 종종 자신의 일부이며, 아이는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이상적인 기회입니다. --페이 샤오통의 어머니, 세상 최초의 가족; 어머니의 사랑은 세상 최초의 사랑입니다.

세상에서 유일하게 때 묻지 않은 사랑은 어머니의 사랑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소리는 어머니의 부르짖음이다! --단테는 성공했고, 모두가 친구입니다.

아들이 옷이 찢어진 채 늦게 돌아올까 봐 바느질을 하며 떠나기 전, 어머니는 바느질을 합니다. 누가 감히 연약한 자식이 봄날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을 돌려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7. 우정과 감정에 관한 시를 수집하세요. 우정에 관한 시나 명언을 모아보세요. 나는 나쁜 마법사가 아니야.

-(청) 바다 속에 있는 우리 자신을 알면 하늘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당) 우리 둘 다 행복하지 않다 - 하늘은 사라지고, 우리는 만난다. 우리는 이해한다. 지인이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당) 백주이모 앞길을 모른다고 걱정하면 천하에 너를 아는 사람이 없다. --(당나라) 세상에서 행복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청)푸송령친분은 서로를 아는 데 있다. --(춘추) 맹자신사의 우정은 무관심하고 소인의 우정은 즐겁다. 신사는 프로에 무관심하고 소인은 기꺼이 포기한다.

--(전국시대) 장자 먹물 근처는 검고, 먹물 근처는 검다. --(서진) 푸쉔은 서로를 잘 아는데 왜 돈을 쓰는가?

--(당나라) 이백은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킨다. --(춘추) 아이와 여름의 우정을 잊지 않는다.

--(당)이연소중, 신사는 신사와 같은 길을 공유함으로써 신사와 친구가 되고, 악당은 악당과 같은 관심사를 공유함으로써 악당과 친구가 된다. --(송) 오우양쉬는 인생에서 서로를 알아가는 것을 즐긴다.

-- (노래) 왕안시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을 지키고 하늘은 우리의 이웃으로 남는다.

-왕보, '두 부사의 부임에 즈음한 송별사'에서 술 한 잔 마시고 양관 밖으로 나가라고 충고한다.

-왕웨이 "위안 스물 은행 시를 보내다" 홀로 푸른 하늘을 항해하며 양쯔강 물과 하늘만 바라본다. --이백 "양주로 가는 길에 맹하오란에게 작별 인사" 왕륜에게. 이백은 배를 타려고 하는데 갑자기 강변에서 노래 소리가 들렸다.

복숭아꽃 연못이 아무리 깊다 해도 왕륜이 내게 보낸 사랑만큼 깊지 못하네. 서로 친구가 되려면 왜 살과 뼈가 필요한가? -- 한려민요> 사해까지 푸, 만리도 이웃과 가깝다 -- 삼국지. 조위지> 그래도 중국은 우리의 우정을 간직하고 있고, 하늘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 당왕보> 가깝고도 멀고도 만 리는 여전히 이웃이다 - 당장지령> 젊은이는 새로운 것을 배우지만 죽으면 옛 친구를 그리워한다 - 당한유> 문장으로 친구가 되고, 덕으로 이웃이 된다 - 당주용> 하늘 끝까지 행복하지 않은 사람은 없다, 우리는 행복하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탕백주이> 인생의 우정은 결국에는 가라앉는 것이지 가라앉는 것이 아니다. --탕헬란진밍> 인생에 남녀노소가 없는데 왜 먼저 친해져야 하나요? --탕두푸>그림 친구는 무관심해야 하고, 종이 같은 산은 평화를 좋아하지 않는다 --칭웬자오>어느 날 우리는 서로 만나지 않는다 --시>우리는 작별 인사를 한다, 공무원이 헤어질 때 우리 둘은.

세상은 결국 좁은 곳일 뿐입니다. (수에서 약속이 있어 두와 작별) 준의 친구 준은 한숨을 내쉬며 다시 떠난다.

(가오시:대왕에게 작별 인사)복숭아꽃 연못은 왕륜보다 삼천 피트나 떨어져 있다. (이백:왕륜에게 보내는 선물)외로운 돛은 푸른 하늘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하늘에는 장강만이 흐르고 있다.

흐린 포도주 한 숟가락이 나를 행복하게 한다. 오늘 밤은 추운 꿈에 작별을 고한다. (이수통: '이별')정에 관한 시 또는 명언 1. 옛날에는 내가 떠났으니 버드나무는 이이, 오늘은 비가 오는구나-> 2. 한탄하면 눈물을 흘리게 되고, 먼 희망은 고향에 돌아와서 흘리게 된다-한역민요> 3. 후마이 북풍, 새 둥지 남쪽 가지 너머-한고시 19> 4. 그러나 풀 한 포기는 삼월 햇살을 얼마나 얻을 수 있을까. 이제 마을에 이르러 사람들을 만나니 감히 한 가지도 묻지 못하네 - 당송원지> 6. 내 고향에서 온 그대여, 그곳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말해 주시오! 당신이 내 창문을 지나갈 때 매화가 한매의 꽃입니까? --탕왕위> 7. 내 침대 밑이 너무 밝게 빛나서 서리가 내렸나요?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이었고, 다시 잠이 들자 문득 집이 생각났다. 집은 어디인가요? 술에 취하지 않았다면 잊어버려라 - 송리칭자오> 9. 명절이 되면 가족이 두 배로 그리워진다 - 탕왕웨이> 10. 오늘 밤 달이 밝으니 누구 집에 떨어질까 - 탕왕젠> 11. 사람들은 점차 낯설어지고 있다. 사투리도 낯설고, 산새소리도 옛 산처럼 싫다 - 당시경> 12. 문 앞에는 호수만 비치고, 봄바람은 옛 물결을 바꾸지 않는다 - 당허장즈> 13. 젊은이들은 집을 떠나고 노인들은 돌아오지만 시골의 사투리는 변함없다 - 당허장즈> 14. --오늘 밤 이슬은 서리가 내리고, 집의 달빛은 얼마나 밝은지 그는 알고 있다! --당두후>; 15. 슬픔은 슬픔 그 이상이다. 이별 - 전국. 추. 구원 > 16. 이별의 날은 멀고, 옷의 날은 느리다 - 한. > 17. > 17. 기러기 떨어지고 꽃이 피기 전 - 수서도행 > 18. 미움을 멀리하는 것은 봄날의 풀과 같다. 더 나아가면 살 수 있다 - 당나라 남조 이유 > 19. 계속 자르고도 그 이유가 여전히 지저분하면 슬픔을 남긴다는 뜻이다. 특히 마음속의 일반적인 맛 - 리유> 20. 부재는 쉽게 볼 수 있고 샘물은 사라졌습니다. 하늘과 땅-리유> 21. 친구들은 아침과 저녁 별처럼 서로를 거의 어렵게 본다-당-두 푸>; 22. 와인 한 잔을 더 마시라고 조언하면 서쪽 하늘에서 나갈 이유가 없습니다. -23. 당신 앞에 친구가없고 세상에 신사를 아는 사람이 없다고 걱정할 이유가 없습니다 -당-왕웨이> 24. 복숭아 꽃 연못은 왕륜보다 천 피트 더 깊습니다 -리바이> 25. 우리는 꽃에서 만났습니다. 우리가 마지막으로 만났던 수풀에서 꽃이 핀 지 일 년이 지났네 -당-위-우영> 26. 내가 그녀를 만나기 훨씬 전에 시간이 흘렀지만 헤어진 지는 더 오래되었고 동풍이 일어나 백 송이 꽃이 피었네 -당-위-우영> 27. -당리상인> 27. 촛불에는 작별 인사를하는 마음이 있고 새벽까지 다른 사람들을 위해 울고 있습니다. -당무투> 28. 문 밖에 남북 길이 없으니, 대지는 이별의 슬픔을 피해야 한다 - 이순신> 29. 복숭아와 매화를 위한 술 한 잔, 장후에 10년을 위한 등불 - 송나라. 황 팅젠> 30. 강 바닥에 홀로 달은 물과 같습니다. 달을 보러 함께 온 사람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풍경은 작년과 어렴풋이 비슷하다 - 당나라> 31. 미움이 없어야한다. 언제쯤 원으로 커질까요? -시> 32. 사람이 천리 길고, 천리 아름다워라 - 당> 33. 나그네들은 변덕스러운 아들의 몸에 옷을 지어주기 위해 인자한 어머니의 손에 실을 쥐어준 맹자오를 노래한다.

봄의 세 줄무늬를 얻으려면. 34. 두 푸를 기대하며 강과 산은 변하기 쉽지만 산과 강은 봄에 따뜻하고 도시에는 봄풀이 가득합니다.

8. 애정을 노래한 시 1. 방랑가

작가 맹자오, 당나라

손에 바늘과 실을 든 어머니는 먼 길을 떠난 아들을 위해 서둘러 옷을 만들었다.

아들이 늦게 돌아와서 옷이 찢어질까 봐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하며 떠났다.

어느 누가 감히 연약한 자식이 봄날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을 돌려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번역

사랑스러운 어머니는 손에 쥔 바늘과 실로 멀리 떨어져 있는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들었다. 아들이 늦게 돌아와서 옷이 상할까 봐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조여가며 떠났다. 풀처럼 부드러운 자식의 효심이 춘희부인과 같은 자애로운 어머니의 은혜를 누가 감히 갚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둘째, 산에서 휴가를 보내면서 산둥에 있는 형을 생각했다

당나라 왕웨이 작가

나는 낯선 땅에서 외로운 이방인이라 명절 때마다 가족을 두 배로 생각한다.

높은 곳으로 올라간 형제들의 시신을 생각하면, 내게 닿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도 살짝 묻어난다.

번역

혼자 바깥 세상에 있는 것이 항상 조금은 비참하고, 청양절마다 멀리 있는 친척들이 그리워집니다. 멀리서 토끼풀을 들고 더 높이 올라가는 형제들을 생각하면 혼자 있는 것이 미안해집니다.

셋째, 언제쯤 밝은 달이 뜰까?

작가 소서, 송나라

중추절에 천빙은 다음날 아침까지 즐겁게 술을 마시고 취해 가사를 쓰며 동생 소제를 생각했다.

달은 언제부터 보이기 시작했나요? 나는 멀리서 술 한 잔을 마신다. 나는 하늘의 궁궐도 모르고 달의 시간도 모른다. 나는 왕의 바람을 타고 하늘로 돌아갈 것이니, 내 누각의 고운 옥에서 아홉 하늘의 추위를 견디지 못할까 두렵구나. 지상의 그림자가 어떻게 생겼는지 춤을 추어라.

달은 주홍빛 누각이 되어 조각된 창문 위로 낮게 매달려 졸린 자신을 비추고 있다. 달은 사람에게 원한을 품지 않아야 하는데, 사람들이 떠난 뒤에는 왜 둥글기만 했을까? 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이별과 재회가 있습니다. 달은 어두워지거나 빛나고 둥글거나 둥글어지기도 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나는 오랫동안, 그리고 천 마일의 행운을 기원합니다.

번역

천빙의 중추절에 나는 다음날 아침까지 즐겁게 술을 마시고 취해 이 가사를 쓰며 동생 쑤제를 그리워했다. 밝은 달은 언제부터 보이기 시작했나요? 나는 술잔을 들고 먼 하늘에 물었다. 하늘에 있는 궁궐의 연호를 모르겠어요. 나는 바람을 타고 하늘로 돌아가고 싶었지만, 메이유가 지은 건물이 아홉 하늘의 우뚝 솟은 추위를 견디지 못할까 봐 두려웠다.

달 아래에서 춤추는 것은 지구와 달리 선명한 그림자를 감상하는 것이다. 달은 주홍빛 정자를 한 바퀴 돌고 조각된 창문 위로 낮게 매달려 잠든 자신을 비추었다. 밝은 달은 사람들에게 원한을 품고 있지는 않겠지? 사람이 없는데 왜 둥근 걸까?

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맑은 날에서 맑은 날로 변합니다. 태초부터 그런 것들에 대해 포괄적으로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이 세상의 모든 사랑하는 사람들이 수천 마일 떨어져 있어도 안전하고 건강하게 이 아름다운 달빛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아, 어머니

작가 슈팅 왕조 현대

어머니의 창백한 손끝이 내 관자놀이에 닿으니 어렸을 때처럼 어머니의 치마를 잡을 수밖에 없네요.

오, 어머니, 당신의 희미해져가는 모습을 간직하기 위해 아침 햇살은 꿈을 연기로 잘라 버렸지만, 나는 아직도 감히 오랫동안 눈을 뜨지 못합니다

빨면 당신 특유의 따뜻함이 사라질까봐 그 새빨간 스카프를 아직도 소중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그것을 빨면 당신만의 온기가 사라질까봐 두려워합니다.

오, 어머니, 세월은 흐르는 물처럼 무자비하여 기억이 희미해질까 두려워 감히 그 화면을 쉽게 열 수 있습니까?

가시 때문에 울었으니 이제 감히 가시 면류관으로 신음하지 않겠습니다.

오, 엄마, 나는 종종 당신의 사진을 슬프게 올려다 봅니다. 그 소리가 황토를 뚫고 들어오는데 감히 내가 어떻게 당신의 잠을 방해할 수 있겠습니까?

꽃을 위해, 바다를 위해, 새벽을 위해 많은 노래를 지었지만 감히 이런 식으로 사랑의 희생을 보여주지 못했구나.

어머니, 나의 달콤하고 깊은 추억은 급류나 폭포가 아니라 꽃과 나무의 덮개 아래서 노래를 부르지 않는 마른 우물에 대한 것입니다.

동사(동사의 약어) '효도 권면의 노래'

저자 쉬시청나라

10월에 미성년자인 아기가 어머니의 뱃속에서 잉태되었다. 어머니의 피를 갈망하고 어머니의 살을 갈망했다.

아기는 태어날 것이고 엄마는 감옥에 갇힐 것입니다. 출산 후 유령이 될까 봐 두렵습니다.

번역

아이가 아기가 되기 전에, 아이는 열 달 동안 엄마 뱃속에서 양육을 받아야 합니다. 배고프면 엄마의 살을 먹고 목마르면 엄마의 피를 마십니다.

아이를 낳으려는 순간 엄마는 감옥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아이를 낳는 것이 두려웠고, 아이를 잘못 낳아 저와 제 아이에게 닥칠 재앙이 두려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