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이터니티는 무엇을 썼나요? 어떻게 쓰였나요?
이터니티는 무엇을 썼나요? 어떻게 쓰였나요?
저자: 리상인
북후난호수 1, 깃발 100피트 내리기.
삼백 년, 함께 이룬 꿈. 중산의 롱방3는 어디에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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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북호: 난징의 쉔우호. 진링은 "대남, 수문도"라고 말했습니다. 대남호(大南湖), 통칭 쉔우호로 불리는 북호(北湖)는 남쪽 왕조가 수군을 훈련하고 황제가 연회장에 배를 탔던 곳입니다. 물이 길다는 것은 옛 수군과 황제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지만 호수는 길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2. 깃발이 내려졌다: 유유시의 "진링의 고대 회상": "천 개의 철 자물쇠가 강 바닥에 가라앉고 돌 하나가 땅에 떨어졌다." 손하가 동오에서 진나라에 항복한 것을 가리킵니다.
3. 난징은 육왕조의 고대 수도였습니다. 이 300년 동안 왕조가 바뀌고 깃발이 내려지기를 반복했는데, 이는 손무뿐만이 아니었습니다. 드래곤 코일: 쉬구이는 "젠캉에서 북동쪽으로 10마일 떨어진 곳에 중산이 있는데, 원래는 진산으로 알려졌지만 나중에는 장산으로 알려졌습니다. 제갈량은 중산 롱판이 장산이라고 믿었습니다. 장보 "루우": "유비가 제갈량을 수도로 보냈지만 몰링산 언덕을 보고 한숨을 쉬며 '중산 롱판, 사면이 돌로 된 황제의 거처'라고 말했습니다."
이 추도사는 육조의 걸작입니다. 첫 문장은 육조의 전성기는 지나갔고, 물은 길게 흐르며, 학교는 우울하고 차갑다고 말한다. 류유시의 <빈 도시로의 외로운 귀환>과 같은 내용입니다. 다음 세 줄은 한 나라의 흥망성쇠는 산천의 성패가 아니라 사람에 달려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는 "번영과 폐허는 모두 사람 때문이고, 산과 강은 빈 땅의 잠재력이다"라는 유유서의 '진릉회상'과 유사합니다. 리우와 위(劉)의 「해설집」에는 "마지막 문장은 여러 겹의 가식에 의해 강요되고 진실은 아직 끝나지 않았으며 그 안에 좌절감이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감상:
이것은 한 편의 서사시입니다. 한나라 왕망의 권력 찬탈의 역사를 되짚어봄으로써 과거를 오늘의 은유로 삼을 수 있습니다. 저자는 봉건 시대 여성의 좁은 삶의 세계에서 벗어나 사회와 정치에 대한 몇 가지 견해를 표현합니다. 시인의 강한 애국심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역사에 대한 시를 쓰다
용유
한족의 역사에서는 계획이 서툴고 빡빡하다.
사회는 군주에게 달려 있고, 안전은 딸에게 달려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에메랄드빛을 내고 공기를 맑게 할 수 있을까.
땅속 천 년의 뼈, 후작은 누구인가?
당나라 중기의 시인 룽마테가 '허풍'이라는 제목으로 쓴 이 시 '아리아'는 당나라 말기의 대판 수기 소설 '윤희의 친구들'의 '허풍철학'이라는 글에 처음 등장합니다. 당나라 현종 황제가 대신들을 불러 국경 정책에 대해 논의했는데, 대부분 평화론을 주장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당 선종 황제는 융의 "역사에 관한 시"를 낭송하며 "이 사람이 여기 있다면 란저우와 함께 역사를 만들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웃으며 "장위(춘추시대 진나라의 명의로 화합을 주창한 인물)는 참으로 겁쟁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대신들은 신의 뜻을 이해하고 평화에 대한 이야기를 그만두었습니다. 이 일화는 이 시가 날카로운 논증과 아이러니, 통쾌함 때문에 널리 퍼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일화입니다.
이 시는 과거를 바탕으로 현재를 조롱하는 정치 풍자 시입니다. 당나라의 안시성 반란 이후. 국가적 사건이 혼란스럽고 국력이 약화되고 가신들이 분열되고 국경 문제가 매우 심각했으며 조정은 평화를 만드는 데 구부러져 국경에있는 모든 민족의 사람들이 재앙에 대비했습니다. 그래서 시인의 굴욕적인 친 왕실주의 정책은 국가적 수치로 여겨져 가슴 아프게 느껴졌습니다. 이 풍자시는 의로운 분노와 고통으로 쓰여졌으며, 직설적이고 핵심을 찌릅니다.
당나라 중기에는 한나라를 찬양하고 현재를 풍자하는 것이 일반적인 관행이었습니다. 이 시의 첫 줄은 당나라에 대한 분명한 표현입니다. 따라서 첫 구절은 당나라가 채택한 가장 어설픈 정책입니다. 사실 당나라는 국가의 안보를 여성에게 맡겼습니다. 세 번째 쿠데타는 훨씬 더 침투하여 여성들이 국가 안보를 구걸하게 만들기 위해 키스하고 키스하는 본질을 철저히 폭로합니다. 시인은이 관계의 부조리와 부끄러움을 폭로하기 위해 "가스"라는 단어를 화나게 사용합니다. 하지만 누가 이 정책을 입안하고 실행했을까요? 그런 사람들이 황제를 보좌하는 충성스러운 장관들이었습니까? 이 시는 이렇게 단호하고 심각한 질문으로 끝납니다. 시인은 역사의 이름으로 질문을 던지며시를 더욱 암울하고 심오하며 생각을 자극합니다. 이 시는 친정권을 무자비하게 폭로하고 조정의 권력을 분노하게 비난하지만, 주요 아이디어는 황제의 현명한 의사 결정과 훌륭한 관리의 임명을 풍자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이 시는 날카롭고 매섭지만 황제의 체면을 살리기 위해 필연적으로 약간 구부러진 펜을 사용합니다.
역사 속에서 친민 정책의 득과 실을 구체적으로 분석할 필요가 있다. 시인은 먹고 살기 위해 친인척을 굴욕적으로 대하는 것에 강하게 반대한다. "땅과 곡식의 신은 주님께 의지하고, 여자의 안전과 안위는 주님께 의지한다"는 당시 정치 상황의 핵심을 찌르며 당시 민중들이 읊조리는 명대사가 되었다.
역사에 대한 시를 쓰다
주씨
약한 왕관은 부드러운 마음을 만든다. 주유의 집단 서적에 대한 견해.
준진에 대하여. 준공을 부적절하게 쓴다.
국경 도시 울음소리. 깃털이 교토로 날아간다.
갑옷은 아니지만. 과거를 회상하다.
호루라기가 바람을 부른다. 우동 없이.
납 칼은 비싸게 자른다. 더 나은 그림을 꿈꾸며.
멋진 스타일이다. 오른손잡이 후치앙.
너의 업적에 대한 영광은 없을 것이다. 장기적으로 천루로 돌아가.
둘
그늘진 협곡의 바닥은 소나무입니다. 산의 묘목에서 멀리 떨어지십시오.
길은 길다. 이 백 피트 그늘을 만들어라.
세상은 높은 곳에 있다. 잘생기고 사악한.
지형이 그렇게 만든다. 단 한 번도.
장인은 자신의 옛 사업을 빌려준다. 일곱잎 담비.
풍공위 아닌가? 흰 머리가 사라졌네.
셋
두안간무. 위나라 군대를 멸망시켜라.
나는 루중롄을 존경한다. 웃지만 진운
세상은 비싸지만 길들여지지 않는다. 분쟁은 분쟁을 해결할 수 있다.
성공에 대한 보상과 부끄러움. 높은 스타일과 우수성.
지지 그룹은 거절했습니다. 네, 젠은 차라리 분열되길 원합니다.
련시 흑요석 앞마당. 구름처럼.
포
지지의 수도에서. 오, 호주왕이시여.
왕관 그늘 네 가지 예술. 주륜의 길은 길다.
서시도에는 해질 무렵에 살았다.
남쪽은 중경에 인접해 있다. 성을 불고, 북리.
고요한 양지집. 문이 불분명하다.
빈 공간이 거의 없다. 어둠 속에서 말하기.
말이 정확하다. 단어와 운율이 비슷하다.
오래 살았다. 여덟 구역을 침범했다.
다섯
밝은 하늘과 쉬운 날들. 몇 주.
보라색 궁전에서. 구름처럼 날아다닌다.
이-가오의 문 안에서. 모든 왕자는 자비롭다.
나는 드래곤 클라이머가 아니다. 수영이 뭐죠?
갈색으로 변합니다. 쉬위에게 중요한 퀘스트입니다.
옷을 흔들면 천 개의 언덕을 넘는다. 발은 만 리를 흐른다.
여섯
징커는 연시장을 마신다. 술은 충격에 좋다.
한탄과 소외. 아무도 없다면.
독재자의 날은 없지만. 세상과도 많이 다릅니다.
높고 강하다. 무엇이 옳은 일인가?
비싼 것은 비싸지만. 먼지라고 생각하세요.
겸손한 것은 겸손하다. 천 마일처럼 무겁다.
일곱
아버지는 관리가 아니다. 아직 뼈가 가늘다.
목사를 사기가 어렵습니다. 남편과 아내는 조화를 이루지 못합니다.
천평은 재산이 없습니다. 귀국하라.
상록은 청두로 돌아왔다. 이 벽은 얼마나 넓죠?
사현들은 위대하지 않았나요? 영광의 유산을 남겼죠.
그것이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 걱정이 그 공백을 채우죠.
영웅은 왔다가 사라집니다. 태고적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마녀는 없다. 잡초 속에 두세요.
여덟
새장에 갇힌 새를 배우세요. 안뜨기하다를 들어 네 모서리를 만져보세요.
가난한 자를 사랑하라. 그림자를 가지고 방을 비워두세요.
문으로 통하는 통로가 없습니다. 중앙 코트를 고슴도치로 채우세요.
계획을 포기하고 받아들이지 않으면 조각들은 연못의 말린 생선과 같습니다.
외부에 부를 쌓아두지 마십시오. 자신을 돌보고 저장소를 위해 싸우지 마십시오.
친척들은 여전히 서로를 경멸합니다. 밤낮으로 친구가 부족합니다.
수친은 북쪽으로 로비를 했다. 리시시가 편지를 썼습니다.
피칭은 영광을 낳는다. 죽는다.
술 마시는 시간이 끝났다. 헤어지기엔 너무 비싸다.
새 둥지 숲의 한 가지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대시모일 수 있습니다.
주씨(250?~305?), 태종(太宗), 치린지(현 산동성 지보 동북부) 태생. 서진 시대 시인. 가난한 집안 출신으로 궁궐을 떠나 낙양으로 이주하여 관직 비서가 되었습니다. 왼쪽 타이중 세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