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2018.8.12 Su Shi의 "Xue Tang이 Pan Bing Lao에게 묻습니다" 읽기
2018.8.12 Su Shi의 "Xue Tang이 Pan Bing Lao에게 묻습니다" 읽기
Su Shi의 "Xue Tang은 Mr. Pan에게 묻습니다"
원문:
"Su Zi는 동쪽 경사면에 있는 정원을 버려야 했습니다. 그는 그것을 지었습니다. 눈이 쌓인 홀은 네 개의 벽 사이에 공간이 없기 때문에 눈의 홀(Snow Hall)이라고 불린다. 그곳에 사는 사람은 낮에는 잠시 숨어 지내는 것 같지만, 거기에 닿으면 지치지 않는다. 뭔가 부족한 게 있는지 손바닥으로 눈을 만지작거리며 만족스러워하며 신발을 질질 끌며 복도를 걷고 있었다.
한 방문객이 다가와 "이 사람은 타인과 분리된 사람인가?"라고 물었다. 남과 헤어진 사람?" 말이 멈춘 걸까, 얻은 걸까, 지는 걸까'
수지의 마음은 맑았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는 고개를 숙이고 홀에 들어갔다.
손님이 말했다: "히." 맞아요! 사람을 퍼뜨리고 싶지만 얻지 못합니다. 이제 사람을 퍼뜨리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푸유가 물 위를 걸을 때 요리사 딩은 칼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의 장애물을 피하고 현명한 사람들을 흩어 버립니다. 돌이 단단해서 때로는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흩어지면 물체를 묶을 수 없습니다. ; 흩어지지 않으면 물체를 놓을 수 없습니다. 내부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 이제는 가방 속의 고슴도치처럼 가끔씩 앞뒤로 움직입니다. 밖에서 보면 바람도 못 쫓고, 그림자도 못 잡는다. 그 아이는 그 이름이 바람과 같다는 것을 알고 나는 그 사람을 내버려두고 깜짝 놀랐다. 오늘은 늦었다고 생각해요. 당신을 가신국 바깥으로 초대해도 될까요? p>
소자가 말했습니다. 오랫동안 가신이었는데 어떻게 안전할 수 있겠습니까?"
손님이 말했습니다: "내가 알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가신에게는 속물근성으로도 충분하지 않고, 가신에게는 명성으로도 충분하지 않습니다. 가신에게는 음양이 부족하고 가신에게는 인성이 부족하므로 가신은 특별한 지혜를 가진 사람이다. 섹스하고 싶지 않고, 쉬고 싶지만 쉬고 싶지 않은, 마치 술취한 사람의 화난 말처럼, 미친 사람의 무모한 행동처럼, 입을 가리고 팔을 잡아도 옆에 있는 기와 같다. 발은 억제되고 단단하며, 사람은 몸으로 괴로워하고, 몸은 마음으로 괴로움을 당한다. 홀의 평화는 모양이 단단하여 풀릴 수 없으며, 눈이 마음을 깨우면 정신이 불타고 불타 오르면 쓸모가 없을뿐만 아니라 해롭습니다. 눈이 하얗게 되면 눈이 부시게 되겠지만, 눈이 너무 진지해서 성도들은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압니다. 위험해요!'
손님은 지팡이를 치켜들고 벽을 가리키며 '이건 오목한 모양이구나. 강한 바람이 불면 오목한 것이 남아있을 것이다. 볼록한 것은 흩어지리라 하늘의 힘은 거스르지 못하느니라 사람은 어떻고 지가 여기 멀리 살고 있는데 정원에 이런 홀이 있는데 홀 이름이 참 거슬리지 않느냐 계곡의 눈처럼?
수지가 '내가 하는 일이 적절하다'고 말했다. 의도가 있나요? 죄송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손님은 "이것이 당신에게 적합합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비가 오면 비로 칠해질까? 바람이 불면 그림도 바람으로 그려질까? 비는 그릴 수 없다. 휘몰아치는 구름을 보면 아이는 화를 낼 것이다. 바람을 보면 아이는 겁을 먹을 것이다. 눈이 오는 걸 보니 안에 가만히 있을 수가 없어요. 그림에는 움직임이 있고, 아름다움이 있으며, 물과 눈 속에 물과 돌이 있습니다. 그것은 똑같습니다. 덕에는 마음이 있고 마음에는 눈이 있느니라. ’
수자는 '네 말이 사실이다. 어찌 감히 명령을 따르지 않느냐? 하지만 소송을 제기한 사람이 이유가 타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작별 인사를 할 수 없는 것처럼, 나는 그것이 끝날 때까지 침묵할 수 없습니다. 스프링 플랫폼을 오르는 것과 스노우홀에 들어가는 것에는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눈이 내리는 봄을 보면 눈이 고요해지고, 플랫폼이 있는 홀을 보면 홀이 고요해진다. 가만히 있으면 이익을 얻고, 움직이면 손해를 본다. 고대 신 황제(黃帝)는 적수강 북쪽으로 헤엄쳐 곤륜산 정상에 올라 남쪽을 바라보고 신비로운 진주를 남겨두고 돌아왔습니다. 수영은 여행에 적합하고, 보는 것은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며, 감정은 보는 것에서 표현됩니다. 그러면 좋은 것과 귀한 것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감정이 자유롭게 흐르게 됩니다. 소중하게 여겨질까요? 따라서 잃어버린 진주 중 일부가 손실되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비록 마음은 오래 머물지 못하겠지만 사랑은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고, 원래대로 돌아오겠지만 남겨져 있다는 사실도 놀랍다. 이 홀의 나머지 부분은 멀리 있는 사람을 끌어당기고, 가까운 사람을 끌어당기고, 구하는 사람을 속눈썹 속에 넣는다. 지식이 있는 사람이 이 홀에 올라가면, 그는 자신이 더 이상 말을 하지 않는 것을 보고 몸서리를 치고, 그의 피부는 차가워지고, 그의 근심은 손을 태워서 비웃음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얼음을 마시는 질병에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손익의 길, 슬픔과 환난이 만연한 길에서 넘어지는 자들과 어떻게 다릅니까? 아들이 말한 것은 최고이고, 나머지 세상이 말한 것은 최저입니다. 아들이 할 수 있는 일은 나도 할 수 있지만, 내가 하는 일은 아들이 할 수 없을 것이다. 예를 들어, 곡식과 겨를 싫어하는 사람은 분명히 화를 낼 것이고, 수 놓은 옷과 옷을 입은 사람에게 가죽 조각을 주면 부끄러워할 것입니다. 도에 대한 아들의 접근은 양(梁)과 문수(文秦)의 기름 부음이라 하고, 그 위에 있는 자의 귀(耳)라 하며, 나는 아들을 나의 스승으로 여기고, 아들은 사람의 음식과 의복과 같이 나를 자기의 자격으로 삼는다. , 둘 다 필수 불가결합니다. 아들과 함께 여행을 하게 하고, 오늘의 일은 나중에 논의하도록 하고, 아들을 위해 노래를 작곡하게 하라. ’ 노래는 다음과 같습니다.
눈당기 앞뒤로 봄풀이 자라고, 눈당기 좌우로 경사가 완만합니다. 눈의 홀 위에는 망고 신발과 거위 옷을 입은 키가 크고 잘생긴 남자가 있습니다. 맑은 샘 위를 거닐며 항아리를 들고 그 목적을 잊어버리고, 노래하고 잡초를 뽑는다. 나는 59년 동안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무엇이 옳은지 모르고, 59년 동안 무엇이 옳았는지 모르지만 오늘날은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모릅니다. 얼마나 춥고 더웠는지 예전에는 날씬했던 것이 오늘은 뚱뚱해졌음을 실감합니다. Ganzi의 말이 나왔고 처음에는 나의 방종을 억누르고 내 입을 채찍질했지만 결국 그는 나의 속박을 풀고 나의 족쇄를 벗어났습니다. 이것은 홀의 작업입니다. 나는 눈의 힘을 취하지 않고 눈의 의미를 취합니다. 나는 세상에서 벗어날 기회가 아니라 세상에서 벗어날 기회를 얻습니다. 나는 눈이 보는 것이 어떤 것인지 모르고, 세상이 따라가는 것이 어떤 것인지 모릅니다. 자연의 편리함과 마음의 위안이 그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 집단적 호흡이 움직이고, 명나라가 일어섰다는 그 속에서 나는 돌아서서 새벽 틈에 날리는 먼지를 바라본다. 내 아들은 나를 버리지 않을 것이요, 내 아들은 돌아올 것이다!
손님이 초조하게 웃었고, 웨이가 나왔고 수지가 그 뒤를 따랐다. 고객은 고개를 끄덕이며 "당신은 인간과 같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깨달음:
소시를 읽고 내 마음을 이해하기
"동포지림"의 "눈당에서 판빙라오에게 묻다"
눈의 홀에 살면서 마음은 아직 완전히 깨닫지 못했다.
게스트는 Su Shi가 자신의 재능을 사용하여 야망을 실현하고 싶다고 주장하므로 적을 피하고 상처를 입지 말 것을 제안했습니다. 자신이 강하고 부드러워지면 온 몸을 다스릴 수 없을 것입니다. 아직도 자신의 재능을 나라에 봉사할 수 없는 것보다 마음을 바꾸고 세상에 나가는 것이 낫습니다.
유교의 문인들은 세상에 관직을 갖고 있으며 강하지도 않고 부드럽지도 않으며 이것이 수나 그의 공직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더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Su Shi가 옳고 그름을 가지고 있다면, 그는 계속해서 강등되지 않을 것이고, 기복도 없을 것이며, Su Shi는 자신의 경험을 이용하여 진정한 Su Shi가 아닐 것입니다. 설탕에 머물면서 인간이 되는 법을 배우고 자신의 '진정한' 면모를 표현할 수 있을까요?
그는 설탕에 살면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까요?
사실 그는 군중을 따르지 않고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대로 따르지 않습니다.
고대 중국 문인들은 일반적으로 군중을 따르지 않고 자신의 이익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즉, 그들은 특정 팀에 속해 있는 한 일반적으로 대기열을 쉽게 바꾸지 않습니다. 아마도 이것이 고대 중국 문인의 강한 면모, 즉 그들의 인기 때문일 것입니다. 지금은 그렇지 않나요?
내 친구는 Su Shi가 고집이 세지만 민족의 영혼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런 댓글은 매우 좋고 섬세하며 우아합니다!
우타이시 사건 이후 자신의 당이 승리하면 승진하고, 자신의 당이 패하면 강등되는 일이 여러 번 반복되어 자신의 당에 충성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중에 왕안시는 승진하는 도중에 자신을 강등시킨 정치적 반대자를 만나 진심으로 대화를 나눈 후 논쟁이 있을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정치적인 것 외에 다른 것은 없습니다. 이것은 고대 중국 문인의 미덕입니다. 그들은 나중에 공직이 로켓처럼 떨어질 때까지 서로 싸울 수 있습니다. 더 이상 관료가 되지 말라고 제안한 뒤 옆에 땅을 사라고 제안했지만, 수시는 동의하지 않았는데, 이는 수시가 자기 고집을 부리고 있음을 보여준다. 좋은지 나쁜지는 보통 사람들이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 실생활에서 부드러움을 사용하여 부드러움을 극복하든, 단단함을 사용하여 부드러움을 극복하든, 쉽게 만지지 마십시오. .이렇게 할 수 없다면 우리처럼 일을 잘해야합니다. 그는 다른 사람을 가르치고 교육하며 다른 사람을 가르치고 교육합니다.
모두. 독자들은 알 수 있습니다: Su Shi는 우리와 마찬가지로 모순 속에서 자랐습니다.
지식인에게는 정치인이 부족합니다. 그들의 무자비한 전술 때문에 대부분의 직업 전망이 좋지 않습니다. 그들은 진흙에서 빠져나오거나 진흙에 물들지 않습니다.
네, 많은 분들이 이 진실을 명확히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좋든 나쁘든 늘 그 안에 갇혀 있고, 결국 알지 못해서 항상 고민에 빠지곤 합니다. 크고 작은 것들에 살고 있습니다.
선생님들과의 소통은 한결같습니다. 캠퍼스가 다른 지역에 비해 훨씬 깨끗하고, 우리가 마주하는 학생들은 순수한 선생님만 있으면 좋아요.
여기에 우리의 행복이 있습니다!
유명 작가를 비판하고 소식을 비판하려면 자본과 자격이 필요하지만 항상 발전해야한다고 느낍니다. 나는 감히 이 말을 참을 수 없습니다.
오늘은 선생님의 마음과 내 마음을 이해하기 위해 수지를 읽었습니다. ! 수시에게 배워보세요!
의지는 마음에 있고, 마음이 곧 행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