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도자기를 찬양하는 첸롱 시
도자기를 찬양하는 첸롱 시
먼저, 도공
송:메이
지친 일꾼들이 종일 파고 또 파서 집 앞의 진흙을 파냈지만 집 자체에는 기와 한 장이 없었다.
손가락이 열 개 달린 부자들은 기와를 얹은 고층 건물에 산다.
해석: 기와를 굽는 사람들은 하루 종일 땅을 파고 또 파서 문 앞의 흙을 다 파냈지만, 그 집에는 기와가 한 장도 없었다. 기와로 덮인 높은 건물에 사는 부자들은 손가락 하나 까딱하지 않습니다.
둘째, 슬픈 천토
당나라:두부
초겨울, 선비의 집안 십여 군에서 전투 후의 피가 천토와 제천에 흘렀습니다.
푸른 하늘 아래 황야는 고요해졌고, 이날 4만 명의 병사가 죽었다.
야만적인 후나라 병사들의 화살에 박힌 붉은 화살, 선량한 백성들의 피, 노래하는 백성들은 장안 거리에서 후나라의 술과 향연을 이해할 수 없었다.
장안 사람들은 당나라 군대가 돌아와 과거의 평화로운 삶을 되찾기를 바라며 고개를 돌려 진타오를 향해 울부짖었다.
해석:초겨울, 십여 개 현의 선량한 가문에서 모집된 군대는 모두 전투 후 피를 흘렸고, 푸른 하늘 아래 광야는 이제 고요해졌으며, 4만 명의 장수가 하루 만에 모두 전투에서 죽었다.
야만적인 후나라 병사들은 화살에 선량한 백성들의 피를 묻힌 채 백성들이 알아들을 수 없는 휴를 부르며 장안 거리에서 술과 향락을 즐겼다. 장안 백성들은 진타오를 향해 눈물을 흘리며 밤낮으로 당나라 군대의 귀환과 평화로운 생활의 회복을 바랐습니다.
셋째, 잔치 도가 정자
당나라:리바이
구불구불한 길이 있는 집은 고귀한 학자들의 집입니다.
연못이 대담한 거울처럼 펼쳐지고 숲은 꽃을 뱉어낸다. 푸른 물은 샘을 숨기고 푸른 현관은 저녁 해를 숨긴다.
현과 관이 멋지다고 들으면 황금 계곡은 감히 자랑하지 않네.
해석:구불구불한 길 깊은 곳에 은자의 깊은 집이 있고, 높은 대문과 넓은 뜰은 높은 집안이다. 안뜰의 연못은 밝은 구리 거울과 같고 숲에는 꽃이 가득하다. 푸른 물이 소용돌이치며 봄의 반사를 남기고, 빅센의 어두운 창문은 매혹적인 저녁 햇살을 소중히 여깁니다. 집안의 밴드에 관한 한, 시총의 황금 계곡은 자랑할 가치가 없습니다.
넷째, 가을
송나라:진관
문공의 연대가 갓 닦은 유약을 바른 도자기를 마시며 초나라의 수사학을 가르치는 후허를 마시고 있다.
바람이 낙엽이 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작은 서안, 애벌레는 상대적으로 가을 비단을 뱉었다.
해석 : 지구의 달 공이 차 한 그릇에 담겼습니다. 그것을 마시고 아이에게 추시를 암송하게 한다. 마당에는 바람도 없고 낙엽도 없으며 벌레 몇 마리가 빙빙 돌고 있다.
다섯째, 천상용앰버그리스
노래:왕
외로운 연기, 파도치는 달, 궁궐의 밤은 납수를 세웠네. 먼 바람, 꿈 깊은 이슬, 상한 영혼에 메시지. 불을 기다리는 붉은 도자기, 한 눈에 보기에도. 커튼에 드리워진 녹색 그림자, 바다와 하늘을 희미하게 비추며.
반쯤 취해 있을 때가 있다. 봄 등불, 차가운 밤 꽃이 지고. 개울에 눈이 내리고 작은 창문이 깊게 닫힙니다. 쉰링은 이제 늙어서 항상 옛 맛을 잊고 유지합니다. 연기, 빈 이불을 소중히 간직하십시오.
해석:바다는 외로운 바위에서 연기가 가득하고 반달에는 흐린 파도가 겹겹이 쌓여 있다. 밤을 틈타 상어들은 눈물 같은 용의 침을 모으기 위해 리궁으로 갔다.
바람이 뗏목을 밀물과 함께 날려 보내고, 자정이 되면 야생 장미의 맑은 이슬을 머금은 앰버그리스는 하트 모양의 물개 향으로 정제되어 가슴 아픈 향기로 변합니다. 앰버그리스를 붉은 도자기 상자에 담아 은은한 불에 구우면 도시를 상징하는 반지가 만들어집니다. 불이 붙으면 마치 바다와 공기, 하늘처럼 초록색 연기가 커튼 주위에 머물러 있습니다.
나는 과거에 그녀가 몇 번이나 애지중지하고 갈색을 치고 일부러 반쯤 취한 술을 마시고 부드럽게 불을 껐는지 모른다고 생각했습니다. 내 고향 인 서부 언덕 곳곳에 가벼운 눈이 내리고있었습니다. 우리는 작은 창문을 닫았고, 그 느낌은 정말 취하고 달콤합니다.
오늘 나는 쉰링만큼 나이가 들었고 지난 몇 년 동안의 술잔 사이의 따뜻함과 여운을 오랫동안 잊었습니다. 헛되이 그 해에 남은 잔향을 소중히 간직하고, 상처받은 마음을 달래기 위해 쑤를 빈 담뱃대에 넣었습니다.
2. 도자기를 찬양하는 시는 무엇입니까?
1, 웨이 다이 도자기 그릇을 구걸하라 - 당나라 두보
다이는 도자기를 구워 가볍지만 강하고, 마치 애도하는 옥과 금의 도시 전설처럼 버클을 달았다.
대이현에서 구워낸 도자기 그릇은 가볍고 견고하며 마치 옥을 치는 것처럼 애절한 소리를 내며 도시 곳곳에 울려 퍼집니다.
2, '비밀의 색' - 당나라 루귀맹
가마 위로 가을바람과 이슬이 내려와 천 봉우리의 초록을 얻었다.
자정까지는 좋았으나, 자정이 되면 컵이 떨어져 나갔다.
가을 아침바람에 이슬이 옷에 묻는다. 이슬 사이로 비탈과 골짜기에 쌓인 도자기는 천 개의 가마처럼, 천 개의 봉우리처럼, 그 색은 천 봉우리의 에메랄드빛 녹색처럼 주변 봉우리와 어우러져 천 봉우리의 에메랄드빛 녹색을 얻습니다. 입이 위를 향하도록 쌓아 올린 도자기는 한밤중 싸움을 하고 남은 술잔처럼 한밤중에 이슬방울이 맺히기도 합니다.
3. 민가마 - 청나라의 션자정
경덕진은 고급 도자기를 만들지 못하지만 도자기는 손에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사방에서 장인들이 모여들고 도자기는 세계로 뻗어나갑니다.
징더전은 우수한 도자기를 생산할 수 있지만 현지 전문가는 거의 없습니다. 징더전 도자기 장인은 사방에서 왔고, 도자기 생산은 전 세계에서 완성됩니다.
4. 하오를 위한 열아홉 곡 - 명나라 판유흥
쉬안 가마는 매우 두껍고 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더 많은 작은 시가 맑고 감동적이며, 나는 백두산을 되돌아 봅니다.
쉬안 가마에서 생산한 도자기든 용 가마에서 생산한 도자기든 하오시주가 만든 것이라면 괜찮을 것입니다. 그의 도자기는 훌륭하고시도 매우 문학적이며 감탄할 만합니다.
5. 백옥 금 테두리 일반 도자기 타이어 오드 - 청나라 리홍
백옥 금 테두리 일반 도자기 타이어, 조각 된 용과 봉황이 영리하게 배열되어 있습니다.
절묘하고 세련되며 고요함 속에서 푸른 언덕을 볼 수 있습니다.
백자 바탕, 백옥 같은 색, 금 테두리, 조각된 용과 칠해진 봉황, 모두 교묘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구조가 참신하고 정교하며 모든 스타일이 아름답습니다. 화가의 깔끔하고 사실적인 그림 솜씨가 뛰어나며, 정적이지만 움직이는 푸른 언덕을 볼 수 있습니다.
3. 도자기를 찬양하는 고대 시는 무엇인가요?
1. 진주의 품질은 거울로 사용할 수 있고 무늬가 있는 꽃과 새는 생생하게 살아난다.
2. 주영은 수천이 되고 호박색 원반은 광채가 가득하다.
3. 얼음 균열과 같은 미세한 선이 옥 항아리에 나란히 서 있다.
4. 청색과 흰색 유약의 아름다운 색상, 그릇과 구슬처럼 사각형과 둥근 모양.
5. 색상은 분말 청색이며 잎맥도 장어의 피처럼 보입니다.
6. 예 타오 신핑의 조한과 당나라, 송나라, 명나라 도자기는 보석을 획득했습니다.
7. 아름다움처럼 밝고 화려하고 불꽃처럼 따뜻하다.
8. 손목을 지키는 것은 주산만이 아니라 봄의 색이 일찍 전 세계에 퍼졌습니다.
9. 비 온 뒤에 구름이 걷히면 미래는 그처럼 화려하다.
10.아홉 가을 바람과 이슬이 가마를 열어 천 봉우리의 초록을 얻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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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비 온 뒤 하늘이 푸르고 구름이 부서지니, 이 색이 미래를 만들 것이다.
도자기는 차이나 스톤, 카올린, 규암 및 멀라이트로 만들어집니다. 표면은 유리질 에나멜 또는 페인트 칠한 물체로 코팅됩니다. 도자기는 고온(약 1280°C~1400°C)의 가마에서 구워집니다. 도자기 표면의 유약은 온도에 따라 다양한 화학적 변화를 겪으며 중국 문명의 보물인 도자기를 전시합니다.
중국은 고대 노동자들의 중요한 창작물인 도자기의 본고장입니다. "다섯 가지 기타 기록"의 Xie는 "오늘날 도자기가 있다고 말하며, 가장 자성 상태 가마를 덮고 있으므로 은과 같은 연장 이름은 미티, 잉크가 말했다"고 기록했습니다. 그 당시 가마 가구 대신 "도자기"는 자성 상태 가마의 가장 큰 생산량입니다. 이것은 도자기 명칭 역사상 가장 초기의 발견입니다.
중국은 도자기의 고향이며, 도자기는 중국 노동자들의 중요한 창조물입니다. 도자기의 발명은 세계 문명에 대한 중국인의 주요 공헌입니다. 영어에서 "중국"과 "중국어"는 같은 단어입니다. 초기 중국 도자기는 기원전 16세기 상나라 중기에 등장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원시 도자기"라고 불리는데, 몸체와 유약 소성 과정이 여전히 비교적 거칠고 소성 온도도 낮아 독창성과 변천을 보여줍니다.
4. 옥 도자기 오드 인용문
용 주전자
칭가오 장춘
컨디셔닝 단순, 복잡, 미세, 갇힐 수 있습니다.
산자 절벽은 첫 번째, 맑은 봄이 좋다고 불렀습니다.
수제 청나라
정반교
예리한 입, 큰 배, 큰 귀, 배고픔과 추위가없는 것을 자랑스럽게 만듭니다.
양은 너무 적어서 큰 것을 담을 수 없고, 물은 두세 인치로 파도를 일으킬 수 없다.
젊은 재벌이 만든 물고기와 용 항아리를 찬양하라
중화민국 이징강
자색 모래는 옥처럼 매끄럽고 향기로운 안개는 처음 익었네.
일곱 개의 그릇은 양쪽 겨드랑이에 바람을 일으키고 한 컵은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솥은 주전자와 같아서 그 속에서 나오는 사람은 불멸이다.
나는 초벌구이 붉은 도자기를 좋아한다.
가오좡
나는 초벌구이 설화백자를 좋아해요, 당신을 만나게 되어 용감해요.
옷에 의지해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지 말고, 자신을 사랑하며 태어나라.
펑벤칭이 쓴 글입니다.
어제의 현자들은 보구의 항아리를 본떠서 소박한 그릇을 능숙하게 만들었네.
시다빈에게 샘물을 바치고, 물과 불을 잰다.
작가는 과거를 떠나 달을 따라 시계를 만들지 않는다.
징시 타우피스 푸타오, 진흙과 모래는 황횡만큼이나 귀하다.
세계 최초의 이름의 차 세트, 사람들의 패러다임에 대한 감사.
분말 주석 틀은 연인과 같은 일반 도자기와 경쟁하지 않습니다.
이 차가운 변하지 않고 차와 수프를 항상 신선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운동은 오랫동안 밝고 조심스럽게 잡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최근 친구 이즈미코, 우아한 스타일이 절묘하고 아름답다고 들었습니다.
산 샘에 부은 봄 차를 가르치고 병이 부족한 것보다 더 이상 부끄럽지 않습니다.
이 보물로 우동에게 보답했지만 팡핑의 옥항아리를 이겼습니다.
나는 응웬꽝록을 모아 봉김고에게 주고 싶다.
봉김고는 기뻐하며 도포라는 그림을 그렸어요.
르 명으로 칭송받는 순간, 딘이로 칭송받는 천년의 세월.
천명원의 도자기 생산 라인으로 이동합니다.
왕 ()
징시 도자기 고대. 누가 썼는지 물어보세요.
퇴적물이 삽을 통과하기 시작하면서 연한 색을 띠는 것이 특이합니다.
나중에 많은 노동자들이 같은 것을 모방했다.
찬은 출발하자마자 둘째 아들보다 훨씬 더 영리하게 생각했다.
방원이 새로 만든 다기는 돌 샘, 메뚜기, 불, 먼지, 바람이 모두 편안해졌다.
나는 이방인이지만 항상 당신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홍매봉의 머리처럼 생긴 아주 특이한 한 쌍의 팔을 내게 주시오.
나는 평생 호기심 많은 술꾼이었으니, 이강왕도 마실 수 있소.
은과 옥을 붓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며, 부러진 나무는 녹색과 노란색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공장 상자 Xuan 용광로 일부 통찰력, 향 및 약 그릇 밀도를 유지합니다.
나는 세상의 진주와 옥에 너무 감사하지만 개울 머리의 흙 한 알을 부러워하는 것이 두렵습니다.
옛것을 평평하게 만드는 수레바퀴도, 신처럼 불을 지피는 용광로도 보이지 않는다.
고대인들은 많은 기술을 가지고 있었지만 천성과 천은 비교할 수 없다.
5. 도자기를 찬양하는 시
진주의 품질은 거울에 비할 만하고 꽃과 새가 살아 움직인다.
수천 개의 보석이 있고 호박색은 광채가 가득하네.
얼음 균열 같은 미세한 선들이 옥 항아리에 나란히 서 있습니다.
청색과 백색의 유약은 아름다운 색을 전달하고, 네모나고 둥근 모양은 구슬을 담는 그릇과 같습니다.
색상은 분청색이며 잎맥은 장어의 피와 얼음 껍질을 닮았습니다.
예 타오 신 핑 조 한과 당, 송과 명 도자기는 진주를 보물 진주.
미인처럼 선명하고 화려하며 불꽃처럼 열정적입니다.
대나무 언덕만이 아니라 전 세계 곳곳에서 봄이 일찍 찾아옵니다.
비 온 뒤 구름이 갈라지고, 미래는 색으로 물든다.
가마 위로 가을 바람과 이슬이 열리며 천 개의 초록 봉우리를 얻는다.
자정까지 좋다가 자정이 되면 잔이 떨어진다.
비 온 뒤에 푸른 구름이 부서지니, 그 색이 미래를 만든다.
허련비는 건곤감리를 진흙으로 부순 영험한 바위와 같다. 예보예광은 부처님의 땅을 열었고, 치단천명풍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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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도자기를 찬양하는 고대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진주는 거울로 쓰이고, 꽃과 새의 무늬는 수천 개의 주영으로 선명하게 채워지며, 호박색은 색으로 흐른다.
얼음 균열 같은 미세한 선이 옥 항아리에 나란히 놓일 수 있습니다. 청화 유약은 색의 아름다움을 전달하고, 그릇처럼 사각형과 둥근 모양, 진주 색상과 겸손, 잎맥은 장어 피와 얼음 피부, 도자기 신평 조한과 당나라, 송과 명나라 도자기가 보물 진주보다 낫습니다. 아름다움처럼 선명하고 화려하고 불꽃처럼 따뜻합니다. 대나무 산이 강인함을 유지하는 것보다 전 세계에서 가능한 한 일찍 봄 색을 띠고 구름이 부서지고 미래를 색으로 만듭니다.
가마 위로 가을 바람과 이슬이 열리고 천 개의 녹색 봉우리를 얻습니다. 밤은 좋고, 밤은 흩어져 푸른 구름을 깨뜨리는 비 한 잔을 남깁니다. 이 색은 미래를 창조할 것입니다.
도자기는 차이나 스톤, 카올린, 규암 및 멀라이트로 만들어집니다. 표면은 유리질 에나멜 또는 페인트칠로 코팅됩니다. 도자기는 고온(약 1280°C~1400°C)의 가마에서 구워집니다. 도자기 표면의 유약은 온도에 따라 다양한 화학적 변화를 겪으며 중국 문명의 보물인 도자기를 전시합니다.
중국은 고대 노동자들의 중요한 창작물인 도자기의 본고장입니다. "다섯 가지 기타 기록"의 시에 "오늘날 도자기라고 불리며 가장 자성 상태 가마를 덮고 있으므로 미티라고 불리는 은과 같은 연장의 이름은 잉크가 말했다"고 기록했습니다.
그런 다음 가마 가구 대신 "도자기"를 사용하면 자성 상태 가마의 가장 큰 생산이 발생했습니다. 이것은 역사상 도자기 명칭의 가장 초기의 발견입니다.
중국은 도자기의 고향이며, 도자기는 중국 노동자들의 중요한 창조물입니다. 도자기의 발명은 세계 문명에 대한 중국 민족의 주요 공헌입니다. 영어에서 "중국"과 "중국어"는 같은 단어입니다.
초기 중국 도자기는 기원전 16세기 상나라 중기에 등장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원시 도자기"라고 불리는데, 몸체와 유약 소성 과정이 여전히 비교적 거칠고 소성 온도도 낮아 독창성과 변화를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