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고시전집

고시전집

논가를 삽입하다

산꼭대기에는 화초가 활짝 피고 제비가 동서양을 날고 있다. 논두렁은 실과 같고, 흰 물은 평평하지 않다. 농부는 흰 치마를 입고 농민 아버지는 녹색 옷을 입고 있다. 모두 노래부터 반까지 부르는 노래인데, 대나무 가지처럼. 그러나 그들이 원한의 소리를 들을 때, 그들은 비속어를 구분하지 않는다. 그들은 서로 비웃을 때도 서로 비웃는다. 수평묘

이것은 유우석이 연주 도사로 폄하하는 기간에 쓴 신악부시입니다. 시는 민가 형식으로 농민들이 모내기를 하는 장면과 농민과 관원의 대화를 서술하였다. 시 앞의 순서를 보면 분명히 국정을 풍자하는 목적이다. 처음 12 문장은 농촌의 봄색과 농민들이 밭에 꽂힌 상황을 묘사하고, 수시로 원가를 부르며 웃으며, 농민에 대한 현실에 대한 불만과 너그럽고 소탈한 성격을 드러냈다. 이것은 아래와 같이 깔아놓은 것이다. 중간 네 마디 말은 벼농사가 끝나자 농민들이 마을로 돌아와 직접 아래를 만들었다는 것을 암시한다. 마지막 16 문장은 그 관원의 모습과 그와 회촌 농민과의 대화였다. 그는 관원의 자서전을 통해 저속하고 허영심 많은 얼굴을 생동감 있게 그려,' 죽포' 로 그가 뇌물을 준 사실을 기록하여' 위병 보충' 을 하였다. 관직을 논하면, 그는 중앙으로 파견되어 사무를 처리하게 된 관원을 가리킨다.

은은한 거울 단어

은은한 거울은 1 원이 아니며, 크리스탈을 잃어도 상관없다. 나는 자신을 속이고 있다, 만약 그가 거울이라면, 그는 매우 예쁘게 태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하루에 네다섯 번 찍히고 자기가 예쁘다고 말할 것이다. 레이스 문신, 조안궁은 무겁지 않지만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 시 앞에는 거울을 만드는 사람이 거울을 만드는 것을 묘사한 서론이 있는데, 은은한 거울은 거울보다 10 배 더 좋아 사람들의 호오에 영합하는 것이다. 시는 희미한 거울 소재가 열악하다는 점을 강조하지만,' 못생긴' 자는 자기기만에 적합하다. 흠이 없고 자각이 아름답기 때문에 보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마지막 두 문장은 취지를 드러낸다. 거울과 혼경의 가치는' 적당함' 과' 불편함' 에 있다. 너는 정확하게 옷을 입을 수 있고, 고대를 거울로 삼고, 흥망을 알 수 있고, 사람을 거울로 삼으며, 득실을 알 수 있다. 유우석은' 진궁' 의 비유를 사용했고, 태종은 진왕으로, 태종의 뜻을 분명히 취하여 환관과 정진의 대리인인 헌종이' 내선' 에 복종하도록 강요한 비도덕적 행위와 취향이 불분명한 졸용 정치를 풍자했다.

모기가 가요를 모으다

칠흑 같은 여름밤 홀이 열리자 날아오는 모기는 천둥처럼 어둠 속에서 기다렸다. 처음에는 소음이 무서웠지만, 남산에서 말을 하면 소음은 고무적이고 무지한 사람은 어리둥절했다. 이슬이 하늘에 떨어지고, 입으로 손님을 맞이한다. 나는 키가 7 피트라서 한 사람이 자신을 다치게 할 수 있다. 나는 때때로 태어났기 때문에 나는 너를 위해 다이빙 침대를 준비했다.

이 시는 옹정변법이 실패한 후 유우석이 사마랑주로 강등된 기간에 쓰여졌다. 옹정변법이 실패한 후, 조중정적은 왕정치그룹에 참가한 사람들에 대해 대량의 헛소문과 비방을 벌여 끊임없이 그들을 따돌렸다. 유우석이 이 시를 쓴 것은 현실의 혹독함 때문이다. 시에서는 모기로 많은 정적을 비유하고, 그들의 음험하고 악독한 본성을 드러내며, 그들이 결국 소멸될 것이라고 예언하며, 그들의 확고한 정치적 입장과 신념을 표현했다. 처음 8 구절은 모기에 집중해' 어둠을 기다린다' 와' 어둠을 좋아한다' 고 한 뒤 날아오는 모기가 가을바람에 따라 멸망할 것이라고 예언했다. 한가한 손가락 방상, 즉 반딧불. 시 전체가 모기를 쓰는데, 우의는 언어가 소박하고, 목소리가 흔들리고, 성격이 두터우며, 조롱이 강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백사음료

새벽별이 희고 봄구름이 낮아 처음으로 백설간 울음소리를 들었다. 버드나무는 부채로 가득하고, 흔들꽃은 붉은 비를 내린다. 샘물이 가득 차서 황달이 삼키다. 동양의 조양은 천천히 솟아오르고, 바람 속의 풍경은 자만하는 것 같다. 수없이 많은 목소리 후에 어떻게 하면 녹색 양루를 만날 수 있을까? 면화는 오락과 같고 혀가 많다.

이 시는 고조의 변덕스러운 울음소리로 당시 정치생활에서 변덕스러운 속물 소인을 풍자했다. 백설, 새의 이름, 즉 검은 새는 새의 울음소리를 흉내낼 수 있다. 처음 열 문장은 쿠조 활동의 계절과 환경을 중심으로 자만하는 목소리와 표정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마지막 여덟 마디는 쿠조의 처지의 위기와 그 암담한 전망을 집중적으로 밝혀냈다. 가을바람이 불자 쿠조는 처량해져서 쑥나무 밑에서 날아다니며 더 이상 울지 못했다. 4 대 천상 중 하나인 주새는 남방의 칠야를 포함해 가을을 나타낸다. 시말의' 모소 소리 없음'' 쑥 떨어지는 것' 은 이전의' 성춘 이백'' 바람 속 풍경' 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주시 세 곡 (2 부)

여남의 아침 닭이 울고, 성두의 북소리가 평화롭다. 길가의 노인은 지난 일을 회상하며 감사의 눈물을 흘렸다. 노인은 눈물을 흘리기 전에 연설을 했는데, 시내에 들어온 사람은 모두 모른다. 갑자기 12 년을 놀라게 한 그는 천보성평을 다시 보았다.

원과 12 년, 당군은 할거를 듣지 않는 화이성 무원길을 함락시켰다. 유우석의 이 시는 이번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쓴 것이다. 이 시는 케이를 물리치기 위해 쓴 것이지만, 처음 두 문장만이 야습 채주의 성공을 보여주기 위해서이다. 여남은 채주를 가리키며 채주는 천보에서 여남군이라고 불린다. 한편 구락부' 닭명 노래' 에서' 노남 아침 닭명단' 이라는 문구가 사용된다. 노인의 언행을 통해 채주 전쟁의 위대한 의의를 부각시켰다. 노인은' 옛일' 이' 천보성평' 의 성세라는 것을 기억하고,' 감사눈물 0' 은' 원과 12 년' 의 반란에 성공했다. 두 가지를 비교해 보면, 이번 전투 승리에 대한 민중의 기쁨과 극찬을 알 수 있다. 시는 독특한 각도에서 중대한 시사 제재를 쓰는데, 옹방강이 말했듯이, "노두시의 역사는 죽요의 곡조로 쓴 것이다."

촉국 선왕의 절에서

천하의 영웅, 생세세, 수천 년 동안 당신은 이 냄비의 세 다리 중 가장 강했습니다. 당신이 화폐를 수호한 영예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왕국을 확장하기 위해 위대한 총리를 선택했습니다. 서안과는 달리, 당신의 나라의 소녀가 포로가 되어 위왕의 궁전에서 춤을 추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이 시는 유우석임 여주도사 때 지은 것으로,' 촉선왕묘' 는 여주의 유비묘를 가리킨다. 시인은 선주의 개국 공업을 애도하고 촉국 멸망의 처량함을 탄식했다. 첫 대련은 전임자의 영웅적 기개를 요약했고, 그가 전임자의 조각상을 마주했을 때, 천 년 후에도 여전히 숙연함을 느꼈다. 특히 그날. 대련호마이 () 는 이렇게 썼다. 여기서 비유는 한나라의 전환점을 가리킨다. 제갈현은 처음으로 재단을 설립한 사람이라고 한다. 이후 그는 유선에서 태어났고, 그의 사업은 계속되지 않았다고 한다. 결말의 대련은 위국이 함락된 후 망설이지 않고 돌진하는 광경으로 유비 공업에 대한 그의 무한한 애도를 드러냈다.

금릉 향수

조류가 야성을 가득 채우고, 정자가 황혼에 수확하다. 채주초가 새롭고 막부의 연기가 낡았다. 흥망은 인사 때문에 산과 강이 텅 비었다. 뒷마당에 꽃이 만발하여 억울하다.

이 시는 보리가 3 년 초봄에 썼고, 유우석은 강주에서 낙양으로 돌아와 금릉을 통과했다. 시에서 금릉을 묘사한 산천은 6 조 유풍에서 영감을 받아 과거를 반성한다. 처음 네 문장은 경치,' 썰물',' 석양',' 신초',' 노연',' 고금의 같은 지역의 경치와 산천의 변화를 묘사하는데, 그중에서도' 현성',' 현성' 은 여전하다. 하지만 마지막 네 마디 말은 과거의 그리움과 흥망에 대한 느낌이다. 산하가 너무 험해서 믿을 수 없다. 흥망의 원인은 인사와 고탁에 대한 견해에 있다. 이는 역사를 거울로 삼는 의미를 보여준다. 그러나 법정이 문장 전체를 끝낸 후 망국의 소리는 특히 깊은 감촉과 경각심을 불러일으켰다.

시보루산의 구시대

왕군이 그의 우뚝 솟은 배를 익주에서 내려온 이후로, 황가의 유령은 이미 남경성에서 초췌해졌다. 천구쇠자물쇠가 강바닥에 가라앉자 석두 하나가 떨어졌다. 변화의 주기는 이미 과거가 되었고, 이 산의 존엄성은 여전히 차가운 강을 지휘하고 있다. 오늘은 사해가 귀가하는 날이며, 오래된 요새는 폐허와 가을의 갈대로 가득 차 있다.

장경 4 년, 유우석은 여주도사에서 주도사로 전근하여 자세산을 거쳐 이 시를 썼다. 호북대야동 장강 부근에 있는 자세산은 삼국 시대 동우의 유명한 군사 요새이다. 이에 유우석은 오진이 바뀌는 것을 극찬하며, 이로써 산하의 험악함을 한탄하고, 역사 과정은 인간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기를 바란다. 처음 네 문장, 왕군은 오국을 공격하고, 오국주 손호는 쇠사슬을 끼고 강을 건너 김군에 저항한다. 태강 원년 (280) 은 진무제의 명을 받아 동징오 () 를 받았다. 세계의 변화와 산형은 여전히 대립 상태에 있어 깊이 생각하게 한다. 대련말미' 오늘회' 의 갑작스러운 출현은 당시 정진 할거국면에 대한 불안감을 드러내며 시인의 통일을 요구하는 정치적 주장을 담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오 () 김교체 () 의 역사 시공간을 크게 연장하여 규칙적인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양주 롯데는 처음 만났다.

바산초강은 황량하여 자포자기 23 년이다. 향수가 허전하여 고향에 가는 것은 마치 썩은 사람 같다. 천돛은 침몰선의 한쪽에 있고 만목춘은 병목 앞에 있다. 오늘 군의 노래 한 곡을 들으니, 잠시 술 한 잔으로 신의 성장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유우석 휴교, 주도사가 낙양으로 돌아갔을 때, 마침 백거이가 쑤저우에서 나로로 돌아왔을 때, 양주에서 두 사람이 만났다. 백거이는 먼저 시 한 수를 증정하여' 인생이 모든 것을 압도한다',' 23 년 만에 꺾을 수 없다' 라는 말로 유우석의 불행한 처지를 크게 한탄했다. 유우석은 백시를 답신시로 받았다. 이런 상황에서 자신의 감정과 마음가짐을 중점적으로 표현하다. 첫 번째 부분은' 바산 초수' 를 지역으로 하고,' 23 년' 을 시간으로 하여 반복적으로 비하하는 경험을 요약한다. 대련은' 23 년' 을 이어받아 고향에 돌아온 고인이 돌아가셨다고 하는데, 마치 격세처럼, 시간이 오래도록 흩어지지 않는다고 말한다. 푸 () 는 이런' 사상' 이 고인 친구 지강에 대한 그리움을 드러냈다고 지적했다. 침몰선',' 병나무' 는 만년을 허송하는 자아은유일 뿐만 아니라' 천돛의 교차',' 만목춘의 교차' 는 모두 시대의 끊임없는 진보의 전망과 법칙을 보여 개방적인 마음을 보여주는 데 사용된다. 결론적으로 보상과 대답의 주제를 제시하고' 용정신' 을 결론짓는 것은 부활한 긍정적인 생활태도를 분명히 보여준다. 58660.68686661

연주를 헝양에 재수여하여 유류주를 송별하다.

시골에서 10 년 동안 같은 곳에 가서 전화를 했는데, 천리도 호남을 건넜지만 헤어졌다. 나는 총리 황 을 만나러 돌아왔고, 나는 유씨를 부끄럽게 여긴다. 나는 내 눈앞에 돌아와 거위와 함께 죽었다. 내가 슬플 때, 나는 원숭이 한 마리를 만났다. 나는 계강 동쪽의 산을 넘어 맞은편에서 긴 노래를 부르고 싶었다.

이 시는 원과 10 년 유우석이 다시 연주로 강등됐고, 유종원은 다시 유주도사로 강등되었을 때 지은 것이다. 두 사람은 형양에서 헤어졌고, 유씨는 이 시를 증정했다. 처음 네 문장도 10 년 전에도 이렇게 썼는데, 올해 정월 추억. 한 달 만에 그들은 다시 강등되었다. 후난을 지나 먼 거리를 걸었더니 모두 같은 운명으로 강등되었다. 바황은 일찍이 두 차례 잉천 현을 역임했다. 내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고 생각했을 때, 나는 연주에 더 중요하기 때문에 슬픔을 느낄 수 밖에 없었다. 바황은 잉천에게 더 중요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씨는 춘추시대의 류하혜와' 직인' 으로 세 차례 강등된' 판관' (옥관) 을 가리킨다. 여기서 류종원을 가리키는 것은 그가 친구의 인품을 존중한다는 것을 보여 주며, 조금의 각오도 없다.

지죽어 두 곡 (제 1 부)

강 수준의 버드나무는 녹색이어서 나는 랑강의 노랫소리를 들을 수 있다. 동쪽 일출 서쪽 비, 길바람은 화창하지만 햇살은 맑다.

죽지어는 바유 민요의 일종이다. 유우석이 여주도사를 맡았을 때, 곡조에 따라 10 여 곡을 작사했다. 이 제목은 두 곡의 원시 시가 있는데, 이것은 첫 번째 곡이며 민간 발라드를 패러디한 것이다. 이 시는 첫사랑 소녀의 말투로 미묘하고 복잡한 심리활동을 썼다. 첫 번째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봄강은 물이 넘치고, 버드나무는 무수히 많으며, 사람을 감동시키는 정서를 담고 있다. 모두 심리적 활동이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현재 그림의 심리를 계승하고, 반우 반청한 날씨를 교묘하게 이용하여 머리털을 느끼고,' 청청' 과' 정' 의 해음으로 첫사랑 중의 흐릿한 애착과 막막한 정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대나무 단어 9 곡 (7)

Qutang 문제 열두 해변, 사람들은 고대 도로 어려운 말했다.

이 그룹 * * * 시는 9 곡이 있는데, 이것은 원래 7 곡으로 열거되어 있다. 이 시는 이전 민가와 완전히 다르지만 눈의 시각으로 내면의 감정을 표현한다. 시는 당협의 험악한 지리 형세에서 상승하여 험악한 세정인정에 대해 깊은 폭로와 날카로운 조롱을 하였다. 처음 두 문장은 구당협의 지형을 묘사하고,' 12 탄' 은 험난한 여울을 말한다. 암초가 험준하고 인심이 평지에서 거칠고 사나운 척하고 있기 때문에 위험이 더 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특히 시인의 냉소적인 마음가짐에서' 긴 미움' 이라는 글자로 유도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시는 자연에서 정치로, 추상적인 논점을 구체화하여 깊은 느낌을 준다.

버드나무 가지 아홉 편의 시 (제 1 부)

사이북매화는 피리를 불고, 남계수는 산가를 쓴다. 이전 노래를 넣지 말고 새로운 버드나무 가지를 들어보세요.

이 그룹에는 모두 * * * 9 수의 버드나무 가지어가 있는데, 이 단어는 처음에 첫 곡으로 등재되었다. 류류' 는 원래 오언의 구악부곡으로, 유우석은 이를 칠언으로 발전시켜 문학상의 혁신정신을 분명히 표현했다. 한악부' 매화가을' 의 첫 번째 문장은 매화를 부르며 후세에 전해지고, 두 번째 문장은 화남산, 계수나무' 은둔자' 를 가리킨다.

랑토사 9 곡 (3 곡 선택)

낙수교 부근은 봄빛이 맑고 푸른 물이 졸졸 흐르니, 나는 조안사를 보았다.

일조가 주 () 강 안개가 막막하고, 골드러시 () 가 만강 () 에 가득하다. 아름다운 보석 뒤에는 파도가 가득한 모래가 있다.

8 월의 거칠고 사나운 파도가 머리를 높은 산에 닿았다. 잠시 후, 그것은 해문에 들어가 모래를 말아 눈 더미처럼 만들었다.

파도사는 당대의 도관의 명칭으로 나중에 비문으로 사용되었다. 사학 기록에 따르면 유우석 백거이가 창작한' 파도사' 를 주제로 썼다. 다음은 두 번째, 여섯 번째, 일곱 번째 곡입니다.

첫 편은 낙수교 부근의 춘경을 묘사한다. 첫째, 봄의 따스한 햇빛을 표현하고,' 경사' 라는 글자는 한가한 분위기를 연출해 시 전체의 기조를 정했다. 두 번째 문장, 벽교 아래, 푸른 강물이 유유히 흐르고, 강바닥의 가는 모래는 또렷하게 보이며, 강물의 맑고 투명함을 강조하며,' 벽한' 과' 조안' 을 드러내며, 맑은 가운데 청결감을 드러냈다. 고요한 풍경 속에서 봄 날씨는 순식간에 변하고, 강변의 길에 갑자기 바람이 불며 잔잔한 강 위에 물보라를 일으켰다. 원앙새 한 쌍이 물에서 뛰어올라 강물을 두드리며 구슬옥처럼 날고 있다. 또 다른 경지를 발굴하고 봄의 생기를 드러내다. 시 네 문장, 첫 문장과 세 번째 문장은' 다리' 와' 낯선 사람' 을 쓰고, 두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낯선 사람' 을 쓴다.

첫 번째 부분은 골드러시 장면에 대한 묘사를 통해 노동자들의 창의력을 열렬히 칭송하고 노동력의 가치와 귀착점에 대해 깊은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처음 두 문장은 골드러시 장면을 묘사하고, 햇빛이 맑고, 만강 골드러시 동반자의 노동 장면이 그림과 같이 되어 시인의 진실한 찬양과 찬송사를 표현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갑자기 돌아서서 귀족의 권력을 상징하는 장신구와 금인을 선택했다. 이런 불공정한 사회 현상을 드러내는 동시에 심오한 이성적 사고를 함축하고 있다. 유우석의 악부시는 원직, 백거이의 악부시와 비슷한 점이 있지만 원, 백과는 직접 사상을 표현하는 방법이 확연히 다르다. 생생한 이미지 형성에서 철인의 지혜로 가득 차 있고, 유창한 민요에서 깊은 미감으로 가득 차 있다.

후편은 추조 만조가 떨어지는 장관을 묘사했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만조를 묘사한다. 8 월' 은 춘조 계절이 8 월이기 때문에 만조가 되면 한쪽은' 파도 포효' 이고 한쪽은' 머리 높이 수십 피트' 라고 지적했다. 수십 피트 높이의 파도가 암석으로 돌진하다가 다시 부딪혀 귀청이 터질 것 같은 소리를 냈다. 이 두 문장은 만조의 모양과 소리를 통과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조수는 해문으로 물러나 바다로 돌아갔지만, 돌돌 말아 올린 모래더미는 강둑 위에 쌓여 햇빛 아래 눈더미처럼 쌓여 있어 조수의 엄청난 위력과 에너지를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네 편의 시는 각각 만조와 썰물을 쓰고, 만조는 그 기세를 쓰고, 썰물도 사실대로 쓴다.

원과 10 년, 랑주에서 경극까지 불러 선생에게 꽃을 바쳤다.

붉은 먼지가 오니 모두들 뒤돌아 꽃을 본다. 두선의 복숭아나무는 모두 유랑이 떠난 후에 심은 것이다.

영정 혁신이 실패한 후 유우석은 사마랑주로 강등됐고, 원과 10 년은 베이징으로 소환됐다. 이 시는 이듬해 봄에 쓴 것이다. 사람들이 앞다투어 두선에게 복숭아꽃의 성황을 보러 간 묘사를 통해 당시 권세가 있는 사람들에 대한 조롱과 조롱이 담겨져 있다. 첫 문장은 초목이 울창하고 붉은 먼지가 자욱하여 시끄러운 인마 광경을 표현했다. 두 번째 단락은 분명히 꽃에 관한 것이었지만, 단지 "회" 만 썼고 쓰지 않았다. 말할 필요도 없이, 마지막 두 문장은 자신의 경험으로 복숭아꽃과 관련이 있어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한편 눈앞에 있는' 도천수' 는 모두 출국한 지 10 년 만에 심은 것으로 시간 낭비를 보여준다. 한편, 많은 복숭아로 득세한 벼락부자를 묘사하는데, 멸시하는 것은' 육랑' 이 밀려난 후에야 무대에 오르는 것이다.

두선 신전을 다시 참관하다.

백무 정원의 절반은 이끼로 덮여 있고 복숭아꽃이 다 피었다.

이 시는 대화의 늦봄에 쓴 것으로, 원과 10 년 동안 랑주에 의해 경극헌화군자시로 소환된 속편이다. 두 시는 14 년 떨어져 있다. 유우석은 이전의 시가 다시 폄하하여 14 년 후 장안으로 소환되었다. 그동안 인사 변동이 심했다. 그 해에 영진 혁신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이미 죽었거나 실세했다. 이 시는 시사를 겨냥하여, 고의로 지난 일을 되새기고, 당시의 권세 있는 사람들을 조롱하며, 확고한 입장과 입장을 나타냈다. 파노라마는 복숭아꽃을 보고, 나무는 없고, 나물의 꽃만 있지만,' 반태' 에서 몇 사람을 볼 수 없어, 앞의 시에서 꽃구경의 성황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마지막 두 문장은 프리 핸드, "복숭아꽃" 은 상황을 인연을 맺은 벼락부자를 의미하고, "복숭아를 심은 도사" 는 혁신 운동을 타격한 건설파를 가리킨다. 이제 복숭아는 사라지고, 복숭아를 심은 사람도 사라지고, 단지 따돌림을 당할 뿐이다.

석두 시티

고국의 산들이 둘러싸고, 조수가 적막하여 빈 도시를 때렸다. Huaishuidong 오래 된 달, 늦은 밤 에 여자 벽.

이 시는 금릉 5 시 중의 하나이다. "금릉 5 문제" 중 다섯 편의 시가 육조 유물 다섯 가지를 암송하는 것이 첫 시이다. 석두 도시의 황량하고 적막한 광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육조 사치품의 쇠퇴에 대한 슬픔을 표현했다. 하지만 시 전체에서는 구체적인 역사적 사건을 언급하지 않고 시골과 산천에 초점을 맞추고, 인사는 완전히 다르다. 분명히 보편적인 역사적 커버성이 있다. 백거이가 추앙하는 것이 바로 이 원인이다. 석성은 삼국손권이 건설한 것이다. 이른바' 석성 사면호' 는 본래 험난한 방어에 의존하는 구조였다. 그러나 텅 빈 국가유산이 돼 국가의 흥망은 덕에 있지만 위태롭지 않다는 경고를 보여준다. 그래서 남송유민 사옥은 깊은 감명을 받아 말했다. "산은 동진의 산과 다름없고, 조류는 동진의 조류와 다름없고, 달은 동진의 달과 다름없다. 동진의 사당, 궁전, 영웅, 호걸을 구하라

블랙테일

주작교 옆에 잡초가 무성하고,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고, 석양이 5 월의 골목 입구에서 떨어진다.

이 시는 처음에 금릉 5 문제의 두 번째 곡으로 등재되었다. 5 월의 골목의 현황을 묘사하여 당시의 사치를 반영하고, 변천의 무한한 감개감을 표현했다. 이 시는 이전 시와 같다. 구체적인 귀족 저택 유적지를 지적했지만 제비가 둥지를 찾는 독특한 관점에서 볼 때, 과거의 부잣집이 이미 일반인으로 대체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주작교는 육조 도성 주작교이다. 오늘의 남경부자묘에서 동진 명신 왕시, 왕도, 사안은 육조의 호문망족을 가리킨다. 고금의 대변, 변천의 감각은 사실 역사 변천의 논리 과정과 깊은 내포를 드러낸다. 이런 작품에서 시인의 감정은 항상 경물에 대한 묘사에 숨겨져 있다. 경물은 평범하고 언어는 소박하지만 우의의 아름다움과 경계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왕동정

호수와 달이 서로 비치고, 연못 표면에는 바람이 없고, 거울을 닦지 않는다.

이 시는 동정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였다. 예로부터 동정호를 묘사한 사람들은 대부분 그 광활한 경지와 웅장한 기세에 초점을 맞추었다. 예를 들면 맹호연의' 구름과 운몽곡, 줄곧 악양성을 에워싸고 있다', 두보의' 동유오국, 남유추, 하늘과 땅이 끝없이 떠다니는 것을 볼 수 있다' 고 하지만 유우석의 시는 분명히 다르다. 동정호의 맞은편, 즉 부드러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시는 동정야경을 쓸 때 먼저' 가을달' 과' 호광' 을 반영하고, 정수와 명월이 어우러져 천지청명과 조화를 이루며, 대규모로 시 전체에 부드러운 기조를 정했다. 현장을 보면 티끌 하나 없는 밤하늘에 밝은 달이 높이 걸려 있고, 끝없는 호수는 바람과 파도가 잔잔하다. 달빛 아래 호수는 한 면과 같다. 결국 바람이 불지 않는 작은 파도의 광활한 호수로 잔물결이 옅고 파도가 반짝이기 때문이다. 한편, 달빛 아래의 경치도 낮만큼 선명하지 않아 호수의 안개가 자욱하여 은은한 아름다움이 드러났다. 시인은 멀리서 바라보았는데, 호수가 맑고, 군산은 푸르고, 물은 백산초록이며, 경치는 은판 속의 청소라처럼 아름다운 공예품 같다.

구화산가

기봉산을 보자마자 난로를 열고 싶다. 구룡이 서둘러 하늘로 올라간 것으로 의심되자 갑자기 벼락소리가 석두 속으로 변했다. 그렇지 않으면 이미 수억 년 동안 계속되었고, 기세는 우뚝 솟은 달처럼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구름은 그윽한 달빛을 머금고, 달은 강물을 응수하고 있다. 뿌리는 길과 천진을 거슬러 올라갈 수 없고, 아름다움은 시종 무인도에 있다. 선제 봉선은 운각에 오르고, 대우회계사는 동쪽에 있다.

구화산 () 은 본명 구자산 () 으로 안후이성 경양시 남서부에 위치해 있다. 아홉 개의 산봉우리가 차례로 배열되어 붙여진 이름이다. 이백은 구봉을 연꽃에 비유하여 구화산으로 개명했다. 이 시는 구화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고, 시인은 들쭉날쭉한 문장식의 시풍을 채택하여 리듬감을 형성하고, 구화산에 대한 극도의 찬양의 필요성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시인은 구화산을 보자마자 짜릿함을 금치 못하여, 천지가 어떻게 형성되었는지를 즉시 상상했다. 시인이 하늘을 날 준비를 하고 있는 9 마리의 씩씩한 용이라고 상상했을 때, 갑자기 천둥이 그들을 석두 속으로 만들었다. 오늘날까지도 이 산은 여전히 이륙하고, 날고, 떠다니고 있는 것 같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렇게 산을 쓰는 것은 순전히 신화 이기는 것이고, 한편으로는 산을 이상하게 한다. 동시에 산을 자연스럽게 이륙시켜 직접 묘사할 수 없는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어 시인은 구화산명이 경전을 보지 못했다고 한탄했다. 황제는 관선계를 폐쇄하고, 대우는 규슈를 두루 다스리며, 구화지에 가본 적이 없다. 말을 타고 산에 오르는 것은 말을 타는 도구이고, 말을 타고 산에 오르는 것은 우우를 가리킨다. 낙광, 전준의 음악, 여기는 황제를 가리킨다. "뿌리는 금사슴에 뿌리를 내릴 수 없고, 아름다운 풍경은 항상 무인지대에 있다" 는 감탄은 상징적인 의미로 가득 차 있다. 그런 다음 구화산에서 멀지 않은 경정산과 같은 다른 산과 비교한다. 그것의 유명함은 남조 사홀의 시 한 편 때문이다. 사실 산은 매우 평범하고,' 황사막',' 모서리 없음' 이라 구화산과 비교할 수 없다. 사현성으로 가장한 감정을 감추었다.

무산신녀묘

무산 십이음청, 소녀 우나. 처음에는 엷은 안개가 가려져 산꽃이 잔화장 같다. 성하 () 는 밤향 () 에 들어서고, 운우 () 는 향기 () 로 돌아온다. 신선이 어떻게 된 지 9 일 전, 세상에 추 양양왕이 왔다.

무산은 충칭 무산현 성동의 신녀묘에 위치해 있다. 무산에는 신녀봉이 하나 있고, 봉우리 아래에는 신녀절이 하나 있다. 시인은 무산신녀묘를 유람할 때 무산신녀의 전설을 느끼고 상상하며 신녀봉을 묘사한 이 아름다운 장을 썼다.

무산 () 을 우산 () 을 우산 () 을 우산 () 을 바라보며, 십이봉 () 이 우뚝 솟아 있고, 울창하며, 그중 단 하나의 석두 () 만이 신녀 () 이 "조각 돌" 을 상상해 봅시다. 아침 안개가 걷히면 여신이 규방에 투명한 계좌를 개설하는 것 같고, 봄날 황혼에 시들어가는 산꽃은 여신이 내리는 잔화장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은하수가 찬란하고 달빛이 휘영청 밝다. 나는 여신이 돌아올 때의 그런 이상한 향기를 똑똑히 맡을 수 있다. 시인은 이런 상상에 빠져 여신에 대해 의심할 여지 없이 황홀한 나머지 한숨으로 끝났는데, 이 여신은 왜 9 일에서 세상에 와서 추향왕과 데이트를 하게 되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송옥' 고당미' 에 따르면 추향왕은 고당을 유람할 때 무산신녀를 꿈꾸며 "단은 구름이고 황혼은 비, 조만간 무산 아래" 라고 자칭했다. 이런 의문을 제기하는 정서는 우스갯소리일 뿐만 아니라 무한한 뒷맛도 남겼다.

이 시는 신녀봉에 대해 상상으로 이겼지만 상상 자체도 점차 업그레이드되고 있어 특색이 있다. 처음에는 정신이 맑아졌고,' 편석' 이라는 소녀도 석두, 소녀가 아니라고 말했다. 서너 문장은 안개와 꽃을' 커튼',' 잔화장' 으로 생각하지만 여전히' 의심',' 유사' 등의 단어로 대여섯 마디가 한 걸음 더 나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