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푸에 관한 시

푸에 관한 시

1.한이에 관한 시 봄날 도성에는 꽃이 만발하고 동풍은 차갑고 버드나무는 기울어져 있다. -한이, '찬 음식'

밤이 되자 궁궐은 촛불을 밝히느라 바빴고 연기는 태자와 후작의 집까지 퍼져 나갔다. --한이, "차가운 음식"

장타이옌, 장타이옌, 과거에는 초록색이었나요? 긴 띠가 늙어 보이더라도 올라가서 누군가의 손을 부러 뜨리십시오. -한이, '장태연, 류씨 가족에게 보내는 편지'

새벽이 되자 초승달이 높은 나무 위로 날아가고 가을밤의 은하수는 몇 개의 산봉우리 서쪽에 멀리 떨어져 있었다. -- 한이, '수시이산'

구름이 * * 이 산 기를 가리지 않으니, 산은 희미하여 시야를 잃었다. --- 한이, '다른 산의 채식시'

왜 하늘의 낙원을 찾는가, 세상에는 아름다운 복숭아꽃 동산이 있네. --- 한이가 여행하는 불멸의 사원에 새긴 시

별의 강을 건너는 외로운 기러기를 보았네, 밤의 돌 위에서 수천 개의 빨래 망치 소리를 들었네. -- 한이, '가을밤', 진청의 시

찬바람이 내 돗자리 밑으로 기어오르면 도시의 성벽은 가을 달과 함께 창백해진다. -- 한이의 '가을밤'과 진시의 시

소산 외딴 곳의 진나라 나무가 에메랄드 빛깔로 물들고, 한궁의 모루 소리가 추운 가을이 온다는 소식을 전한다. --여행하는 불사의 사원에 한이 새긴 시

그대의 시가 너무 아름다워 둥지를 틀고 있는 새를 잊었네. --가을밤과 진청에 새겨진 한이의 시

센다이의 오탑을 보니 오랜 비가 내린 후 푸르고 고요한 시골이 보입니다. -한이가 여행하는 불멸의 사원에 새긴 시

그러나 나는 계절이 나를 멀리 데려가지 않기를 원한다. -한이의 시 '가을밤'과 진청의 시

2. 양치기 소년을 노래한 옛 시 1. 청명

당나라:두무

청명에는 비가 쏟아져 길가는 행인들은 영혼이 부서지고 싶었다.

실례합니다, 식당이 어디죠? 양치기 소년은 살구꽃이 만발한 마을을 가리켰다.

2. 무엇이 보이는가

청나라:원매

카우보이가 노란 황소의 등에 올라타자 그의 노래가 숲에 울려 퍼졌다.

문득 나무의 노래를 포착하고 싶었던 그는 즉시 노래를 멈추고 소리 없이 나무 옆에 서 있었다.

3. 양철집의 하루

당나라 맹호란

어젯밤 북두칠성의 손잡이가 동쪽으로 돌아갔다가 오늘 아침 다시 떠오르고 있다.

내 나이 마흔 살, 관직은 없지만 농사일이 걱정이다.

뽕나무가 가득한 밭에서 일하는 농부가 호미를 들고 양치기 소년과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밭은 올해 날씨가 * * * 풍년이라고 말한다.

4. 시골의 밤

송나라:레이전

풀이 무성한 연못에 물이 가득하고 산이 물결을 덮고 있다.

소몰이꾼의 아이가 소 등에 앉아 피콜로 곡조를 연주하지 않고 있었다.

5. 양치기 소년

당나라:유자

양치기 소년이 손님을 보고 경의를 표하자 산의 열매가 그의 품에 떨어졌다.

낮에는 소를 몰고 집으로 돌아가는데 앞 냇가의 바람과 비는 사악하다.

6. 양치기 소년

당나라:조루

양치기 소년의 마음과 같은 소는 가을빛에 잠들고 깊은 잠을 자네.

노래를 앞뒤로 연주하는데, 남북의 소리를 못 알아듣는 것을 어찌 걱정하랴.

7. 산속에서

당나라:이세

힘없는 양치기 소년, 소가 내 대나무를 먹게 하소서.

아무 대답도 없이 숲속을 헤매는 그는 사슴처럼 웃는다.

밭의 양치기에게 보답하고 싶으면 돌아오지 마라.

참고자료

고전시:http://so.gushiwen.org/search.aspx?值=%E7%89%A7%E7%AB%A5

3. 연애에 관한 시 1. 팥(왕위)

팥나무는 남쪽에서 자라 봄이 되면 가지를 많이 뻗는다.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더 많이 수집하기를 바랍니다, 샤오 앵초 팥이 주목을 끌었습니다.

2. 무제 (리상인)

오래 전에 만났지만 헤어진 후 시간이 길어지고 동풍이 일어나고 백송이 꽃이 피었습니다.

누에는 봄에 죽을 때까지 누에를 치고, 매일 밤 초는 심지를 비운다.

아침에는 거울에 비친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고, 저녁에는 달빛의 추위를 노래로 이겨낸다.

펜실베니아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야, 들어봐! -그녀가 말하는 것을 가져와!

3. 장(수시)

십 년의 삶과 죽음.

생각하지 말고, 잊지 마라.

천리 밖의 외로운 무덤, 황량하고 말할 곳도 없다. [1]

우리가 만날 때 서로를 모르더라도

먼지로 뒤덮인 얼굴, 서리 같은 사원.

밤이 찾아오고 꿈은 갑자기 집으로 돌아옵니다.

작은 창문, 옷을 입은.

서로에게 할 말은 없고 천 개의 눈물만 흘린다

매년 가슴이 부서지는 곳을 기대해본다.

달밤, 짧은 소나무.

4. 마오펑(毛風, 육로여행)

붉은 단풍, 노란 포도주,

도시의 봄 궁궐 담벼락에 버드나무.

동풍 악, 심장이 가늘고,

몇 년 동안 보지 못한 일종의 감상적인 분위기, 케이블.

안돼, 안돼, 안돼, 안돼!

봄은 여전히 창백하고 사람들은 얇아지고

눈물이 붉은 얼굴.

복숭아꽃이 떨어지고, 한가한 연못 정자.

맹산이 여기 있는 동안에는 진수를 믿기 어렵다.

모, 모, 모!

5. 헤어스타일(당완)

세상은 서늘하고 백성은 사악하고,

비가 오면 해질녘 꽃이 쉽게 떨어진다.

맑은 바람이 눈물을 말리네.

걱정하고 싶으면 혼자 말하라.

어렵다! Difficult! 힘들다!

사람은 달라지고, 오늘은 어제가 아니며,

병든 영혼은 종종 천 개의 밧줄과 같다.

뿔은 차갑고 밤은 흐릿하다.

나는 사람들이 질문하는 것이 두렵고, 나는 기쁨으로 운다.

숨어. 숨어라. 숨어라.

6. 열아홉 편의 옛시

먼 알타이르, 자오자오 허한 암컷.

교묘한 손, 베틀을 만드네.

강이 맑고 얕으면 얼마나 차이가 나는가?

물에서 물로, 말없이 맥동하는 강물.

4. 안내자에 관한 시 1. 폭풍 속의 안내자, 봄의 비단벌레가 죽을 때까지 직조하고 매일 밤 촛불이 심지를 빼는 곳, 정해진 세계. -당-리상인, '무제' 그녀를 만나기 전에도 시간은 길었지만 헤어진 후에는 더욱 길었다

2. 쇠퇴와 몰락:나는 송유의 슬픔과 침착함, 우아함을 잘 알고 있으며, 그는 나의 스승이기도 하다. -당두부의 역사에 관한 다섯 편의 시 - 다음 편

3. 북방 포로들이 팅 장벽을 무너뜨리고, 원숭이. -당무투의 눈 속의 책

4. 천자는 자애로운 성인이고, 자애로운 현자는 그의 스승이다. -당무투의 설중서

5. 나는 자오슝이 아닌 사람이 되어야 하고, 황제의 스승으로서 존경을 받아야 한다. -류명지, '위나라 태공 낚시'

6. 남편은 복숭아와 자두가 가득한데, 왜 홀 앞에 꽃을 더 심어야 하나요? --탕바이주이, '풍연초당 꽃 심는 모습'

7. 우뚝 솟은 고층 빌딩들이 세월을 기억하지 않고 여유롭게 서 있다. 구름은 고대의 길을 찾아 흩어져 나무에 기대어 봄에 흐르는 물소리를 듣는다. 따뜻한 꽃은 푸른 소 위에 누워 있고 흰 학은 높은 소나무 가지에서 잠을 잔다. 선생님과 이야기하면서 강은 이미 황혼에 가려져 있고, 나는 차가운 산의 구름을 혼자 걸을 것입니다. --탕리바이, '화합을 추구하며 스승의 암자를 기리다'

8. 허공은 마치 유리처럼 아무것도 없다. 시의 경지에 도달한 사람은 누구나 선의 마음이 시를 다시 넘어섰다. --유탕상, '스승에게 보답하다'

9. 동궁의 백자, 남사원의 선승. 멀리서 만나면 마음은 텅 비어 있네. --당백의 '먼 스승'

10.올곧고 명예롭게 일을 처리하라. 사방에서 영웅을 모아 이름을 떨치고 천하를 내 것으로 만들 것이다. --익명의 "사관중추의 육송"

11. 존경받고, 학식 있고, 가치 있는 영웅. 타이밍, 장소, 사람, 신과 같은 펜, 숨이 멎을 듯하다. --익명의 "천징사 광환의 학문에 관한 육시"

12. 지혜로운 자의 재앙을 없애기를 바라며, 나는 늙음을 거절하고 소중히 여기고 싶다. --조카와 손자에게 물건을 보여주기 위해 랑관으로 떠난 탕한위 "조카와 손자에게 물건을 보여주기 위해 떠났다")

13. 아이들을 가르치고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 반세대의 노력. 백발로 가득 찬 머리, 평생 달콤한 우유. --익명의 "누에 선생님"

14. 그린필드 홀은 물건들로 가득 차 있었고 지나가는 사람들이 당신의 집을 가리켰습니다. 당신의 아버지는 복숭아와 자두가 가득한데 왜 홀 앞에 꽃을 더 심어야합니까?

15. 나라를 위해, 가족을 위해, 국민을 위해, 바람이 불고 햇빛과 비를 위해......

-- 탕바이주이 "풍련녹원 홀 꽃 심기"

15. 푸른 바다, 푸른 하늘과 흰 구름, 해와 달과 별은 평생을 함께합니다.

5. 거문고 소리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진시

저자:수시

"소리가 피아노에 있으면 왜 상자에서 울리지 않는가? 소리가 손가락에 있다면 왜 손가락에서 들리지 않는가?"

2."봄을 걷다"

저자:바이주이

"가랑비가 정원에 뿌려지고 새로 맑아진 하늘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낮은 바람이 연못의 표면을 씻어내고 비스듬히 비치는 태양이 꽃의 심장을 찢습니다. 난초는 짙은 그늘을 드리우고 샘물은 어둡습니다. 도가 수고로움을 덜어주고, 거문고 소리도 들린다."

3."강 위의 음악"

저자:장지안

"강이 들리고 들리고, 그의 마음속에는 현이 있다. 제로잉의 일곱 줄에는 나무와 슬픈 구름이 가득하다. 그것은 강을 하얗게 만들고 강을 깊게 만들 수 있습니다. 플라타너스 가지만 알면 금을 상징할 수 있다."

4. 대나무집

저자:왕웨이

"나는 울창한 대나무에 홀로 기대어 거문고를 연주하며 콧노래를 흥얼거렸다. 그 소리는 너무 부드러워서 내 파트너인 밝은 달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들을 수 없었다."

5."아카시아"

저자:리즈

"사람들은 바다가 아카시아의 절반보다 더 깊다고 말한다. 바다는 여전히 제한적이지만 사랑의 사랑에는 경계가 없습니다. 피아노를 높은 건물로 가져가면 그 건물은 텅 빈 달빛으로 가득할 것이다. 그리움의 노래를 연주하면 현이 잠시 끊어질 것이다."

6. 샤오샹의 신

저자:류위시

"척, 척, 척, 눈물로 사랑을 전한다. 척은 일곱 줄의 거문고 소리를 듣고 싶어 하네, 샤오샹 자정."

7."18번째 시를 읊는다"

저자:유신

"피아노 소리가 방 전체에 퍼지고 침대 위에는 책이 가득했다."

8, "당투 삼촌 양빙을 제사하다"

저자:이백

"광한의 물은 만리요, 옥진은 영원히 흐른다."

9, "양빙의 제사"

저자:이백

"옥진은 만리요, 광한의 물은 만리요, 옥진은 영원히 흐른다."

9, "진시"

저자:수시

"성악 피아노에 피아노가 있다면 왜 상자에 넣지 않는가?"

10, 봄비

저자:루유

"창문은 밝고 어두운 책 수업은 줄어들고 현은 피아노 소리를 느리게 한다."

6.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시를 표현하다 "슬픔 속에서 태어나 평화롭고 행복하게 죽었다"

순파는 무에서, 푸는 하숙집에서, 검어는 소금에서, 관이는 서캐에서, 손숙이는 바다에서, 백리는 도시에서 말했다.

하늘이 큰 일을 내려주면 사람들은 먼저 마음과 정신, 쓰라린 힘줄과 뼈, 배고프고 공허하고 혼란스러운 행동을 겪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인내는 그들에게 유익하다.

사람은 변하기 전에 변하지 않고, 마음에 갇혀서 생각에 무게를 두고 나서 일을 하고, 색을 쓰고 소리를 내고 나서 은유를 만든다. 집에 신하가 없고 왕을 보좌할 만한 현자가 없는 나라는 이웃 나라의 전복과 외국으로부터의 재앙을 당할 위험에 처하게 된다.

이렇게 슬픔은 사람을 살리기에 충분하고, 즐거움은 사람을 죽이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번역:

순은 들에서 임명되어 성벽을 쌓는 일에서 승진했고, 아교는 생선과 소금을 파는 일에서 승진했으며, 관우는 감옥 관리에서 승진했고, 손숙오는 바닷가에서 조정으로 승진했으며, 백비는 거리에서 극장으로 승진했으니, 이 세 사람이 모두 벼슬길에서 승진한 것이다.

그러니 하늘이 이런 사람에게 큰 책임을 내리려고 합니다. 우선 그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그의 힘줄을 피곤하게 하고, 배고프게 하고, 피부를 황폐하게 하고, 가난하게 하고, 하늘의 일을 하지 않고 결코 행복하지 않게 하자. 이것으로 우리는 그의 마음을 일깨우고, 그의 성품을 강화하며, 그가 가지고 있지 않은 재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사람은 종종 실수를 저지르고도 고칠 시간이 없고, 마음이 괴롭고 마음이 닫혀서 어떻게 할 수 없으며, 얼굴에 나타나고 말로 표현되고 나서야 알 수 있습니다. 법을 지키는 대신이 없고, 군주를 보좌하는 현인이 없고, 적대국이나 외국의 침략이 없는 나라는 망하는 경향이 있다.

슬픔과 고통은 사람을 살리고, 편안함과 즐거움은 사람을 쇠약하게 하고 죽인다는 것을 보여준다.

곽(柯)으로 알려진 맹자는 전국 시대 산둥성 저우(邹國), 현재의 저우시(邹城) 출신으로, 주(周)나라에서 태어났습니다. 기원전 372년경에 태어나 기원전 289년에 사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