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시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아마도 "깨어 있으면 창문을 열고 이 정원의 봄 풍경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보아라..."일 것입니다.
시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아마도 "깨어 있으면 창문을 열고 이 정원의 봄 풍경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보아라..."일 것입니다.
포스터가 잘못 기억하고 있었나 봐요. 이 시의 이름은 '봄'인데, 구엽시학원의 무단(자량정)이 1940년대 청년기에 지은 시입니다. .
봄
무 단
녹색 불꽃이 풀밭에 흔들리고 있습니다.
그는 당신을 안고 싶어합니다, 꽃.
땅에 저항하여 꽃이 돋아나고,
따뜻한 바람이 괴로움이나 기쁨을 날려버릴 때.
일어나면 창문을 열고,
욕정이 가득한 정원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보세요.
푸른 하늘 아래, 영원한 신비에 홀린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스무 살의 닫힌 우리 몸이다
새가 만든 것처럼 클레이송,
당신은 불타오르고 웅크리고 웅크리고 있지만 돌아갈 곳이 없습니다.
아, 빛, 그림자, 소리, 색은 모두 적나라하다.
고통스럽고 새로운 조합으로 뻗어나가기를 기다리고 있다.
무단은 1940년대 '구엽파' 시인의 대표이자 매우 성공한 현대 시인으로 그의 작품은 '현대 지식인의 냉담함을 가장 잘 표현한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의식"(Yuan Kejia의 말). 현대 영국과 미국 시인, 특히 예이츠, 엘리엇, 오든과의 친숙함, 그들의 시적, 비평적 이론에 대한 흡수, 젊음의 활력 모두가 그의 시에 뛰어난 현대적 특성을 부여했습니다. 작은시 "봄"에서도이 모든 것이 매우 분명합니다.
무단의 시에서는 성조가 다른 세 가지 단어 그룹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나는 강하고 역동적입니다. 불꽃, 흔들리고, 갈망하고, 끌어안고, 저항하고, 뻗고, 밀고, 불붙입니다. 다른 하나는 정적입니다. 녹색, 대지, 봄, 항복 이것은 봄의 내부 반대입니다. ; 그것은 '각성'과 '매혹'의 대립이기도 하고, 청년기의 불안한 욕망과 시인의 사색적 이미지 사이의 대립이기도 하다. '창'은 '욕망'과 '본다'를 분리하고 연결하는 매개체로서 긴장의 존재를 반영하는 세 번째 단어군인 닫히다, 말리다, 결합하다를 낳는다. 이 세 가지 어휘는 서로 얽혀 시의 기본 틀을 형성하고, 시의 진지하고 견고하며 현대적인 서정적 어조와 충만한 리듬과 집중된 이미지의 토대를 마련합니다.
그럼 봄은 어떤가요? 그것은 깨어남이자 최초의 탄생이자 환생이지만 동시에 욕망과 중독의 유혹이기도 하고, 솟아오르는 노래이자 열린 기쁨이기도 하며, 정체된 흙이자 닫힌 육체이기도 하다. 그리고 새로운 조합과 재탄생. 그것은 자연의 봄이요, 생명의 청춘이다. 시인의 봄 마음이 움트고 시적 마음이 꽃피는 것이다. 새벽, 이른 봄, 스무살의 청춘의 삼위일체는 마치 빛과 그림자, 소리와 색의 벌거벗음과도 같고, 감각과 생각의 개방성처럼 새로운 조합의 출현을 기다리고 있다.
시인은 절주/도취, 정체/비행, 기초/제거 등 상반된 개념의 갈등을 느끼며 이를 '봄'과 관련된 생생한 이미지인 녹색/불꽃, 포용/저항으로 표현합니다. , 압박감 가까이/벌거벗은, 땅/꽃, 흙/노래, 컬/손뻗기. 시인의 기분도 따뜻한 바람이 가져다주는 고민과 기쁨에서 긴장된 고통으로 변합니다. 창문과 눈처럼 그는 취해서 지켜보고 있으며, 새처럼 노래하며 그것을 고대하고 있다. 이것이 새로운 삶과 강력한 충동에 대한 매혹이자 기다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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