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강남의 봄의 중심 사상

강남의 봄의 중심 사상

강남의 봄은 시공간을 초월하고 무심하고 자유분방하며 유교, 불교, 도교의 '깨달음'의 사상을 담고 있는 중국 시와 그림의 미학을 반영하며 주로 과거에 대한 향수, 은둔, 글쓰기의 시적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두무는 특히 짧은 네 줄과 스물여덟 개의 단어를 사용하여 아름답고 감동적인 그림을 묘사하고, 심오하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선사하며, 미묘하고 심오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숙하여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의 즐거움과 사상의 깨달음을 선사합니다.

시 전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장난, 녹색과 붉은 꽃이 피는 소리, 물 마을 옆 마을의 산기슭.

남조는 480여 개의 고대 사찰과 비바람에 가려진 수많은 탑을 남겼습니다.

강 남쪽에서 들려오는 새소리, 푸른 잔디와 붉은 꽃들이 서로를 비추는 모습, 산기슭의 물가 마을, 사방에 술 깃발이 휘날리는 산과 산자락.

남조 시대부터 남아있는 480여 개의 고대 사원과 수많은 테라스가 바람과 연기, 구름과 비에 가려져 있습니다.

연장 자료:

작성 배경

이해에 두무는 강남(강소성 장인)에 와서 남조, 특히 양나라의 경건함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다. 결국 아무것도 얻지 못했습니다. 그는 불멸을 추구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실수로 나라와 백성에게 해를 끼쳤습니다. 이것은 역사에 대한 찬사이자 기억이며 당나라 통치자들에게 보내는 부드러운 권고이기도 합니다. 나중에 오종은 화친을 맺고 부처를 제거하여 갈등을 어느 정도 완화했습니다.

이 시는 호평을 받은 풍경시입니다. 작은 공간에 광대한 그림을 그렸습니다. 특정 장소가 아닌 강남 전체의 독특한 풍경을 그렸기 때문에 '강남의 봄빛'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작품의 영향

신시기 이후 영향력 있는 대학 교과서에 관한 한, 유궈엔이 편집한 <중국문학사>와 중국 사회과학원이 편집한 <중국문학사> 모두 이 시를 두무의 시 중 걸작으로 삼고 있습니다. 퉁칭빙의 『문학 입문』에서도 이 시를 '문학적 언어 조직'의 한 예로 해석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강남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