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타인을 배려하는 시

타인을 배려하는 시

1. 이해, 배려, 포용에 관한 문장

장군의 이마는 말을 달릴 수 있고, 총리의 배는 배를 타게 할 수 있다

바다는 열려 있다 모든 강에 이르고 관용이 크며 성벽이 높고 욕심이 없으면 강하다. (Lin Zexu)

강한 사람을 돕기 위해 관대하고, 넓은 사람을 돕기 위해 강하고, 서로 돕기 위해 관대하고 맹렬한 "Zuo Zhuan"

원한다면 부드럽고 순조롭게, 관찰하고 이해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나라를 다스리는 방법은 강하고 넓은 것입니다 (송나라 주희)

넓으면서도 강하고, 엄격하면서도 온화하다 <회남자>

인생 남을 용납하지 않는 사람은 남에게 용납받을 자격이 없습니다. 하지만 관용이 필요하지 않다고 누가 말할 수 있습니까? (Turgenev)

가장 고귀한 복수는 관용입니다. (휴고)

때로는 처벌보다 관용이 더 강한 도덕적 충격을 안겨주기도 한다. (Suhomlinsky)

훌륭한 사람에게는 두 개의 마음이 있습니다. 하나는 피 흘리는 마음이고 다른 하나는 용서하는 마음입니다. (칼릴 지브란)

관용은 문명의 유일한 시험이다 (헬퍼스)

지혜의 기술은 무엇을 참아야 할지 아는 기술이다 (윌리엄 제임스)

관용의 정신은 모든 것 중 가장 위대한 것이다(오웬)

인생에는 원한을 품고 이루고자 했던 목표가 용서를 통해 이루어질 수 있는 경우가 많다---(서독 스미스)

진심으로 용서하고 잊어라(영국)

용서는 인간이고, 망각은 신이다(제임스 그랜트)

관용적인 사람이 가장 참을성이 없고 관용적인 사람이다 가장 편협한 사람입니다(Bernay)

사람들은 서로를 용납해야 합니다. 모든 사람에게는 약점이 있습니다. 가장 약한 측면에서 모든 사람은 상처받고 짓밟힐 수 있습니다(Keats)

모든 남자와 여자가 ​​조화롭게 살아가려면 각 사람이 자신의 개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쇼펜하우어)

정의의 하나님, 관용은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완벽한 일입니다(워즈워스)

용감한 사람만이 참는 법을 알고, 겁쟁이는 결코 참지 못할 것입니다. 그것은 그의 본성이 아닙니다(스턴)

p>

관용은 남에게 좋기도 하고 나쁘기도 합니다(버크)

깊은 사랑은 엄중한 책임을 가져온다(프랑스)

남을 용서하려고 노력하되 자신을 결코 용서하지 말라(Silas)

자신만큼 좋지 않으면 병에 걸리지 않는다(Xue 명나라 현)

백 꽃을 피우고 백 가지 사상이 다투다

연시 느슨한 사랑은 해롭고 무관심한 것은 나쁘다

애지중지하는 것은 해롭고, 엄격한 것은 사랑하는 것이다

훈련하는 것은 사랑하는 것이고, 애지중지하는 것은 해를 끼치는 것이다

방만한 가정은 도둑을 부르고, 방만한 사람은 위험을 부른다

게으른 가르침은 교사의 실패로 이어진다

정사각형이 되려면 규칙이 엄격해야 합니다

군자는 남을 사랑합니다 덕이 있고 남을 사랑하며 포용합니다

남을 탓할 때는 관대하고, 자신을 탓할 때는 엄격하라

자신에게는 엄격하고 남에게는 관대하라

애정으로 남을 용서하고, 이성을 가지고 징계하라

자신에게 엄하고 남에게 친절하라

봄바람으로 남에게 대접하고 찬바람으로 자신에게 대접하라

남에게 관대하고 자신에게는 인색하다 자신을 탓하라, 남을 탓하되 날씬하라

남을 탓할 마음으로 자신을 꾸짖고, 자신을 용서하는 마음으로 남을 용서하라

그리고 필요할 때는 다른 사람을 용서하십시오.

p>

격언 해석:

관대하면 많은 사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언어는 『논어』에서 따왔다. 의미: 다른 사람을 친절하게 대하면 모든 사람의 지지를 받게 됩니다.

군자는 덕이 있고 무지를 용납하고, 지식이 풍부하고 어리석음을 용납하며, 지식이 풍부하고 천박함을 용납하며, 순결하고 잡다한 일을 용인합니다.

——'순자·비상'에서 유래한 표현이다. 즉, 군자는 무능한 사람을 수용할 수 있고, 똑똑하고 무지한 사람을 수용할 수 있으며, 지식이 풍부하고 무지하며, 도덕적으로 순수하고 다양한 성격의 사람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2. 한 사람을 수용하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는 것에 대한 문장

1. 기다리는 감정은 불편하다는 것을 우리 모두는 알고 있습니다. 얼마나 힘들고, 정전기와 같아서 언제 어디서나 마음이 아플 것 같습니다.

2. 꽃은 몇 번 피었고, 떨어진 꽃은 몇 번 피어났습니까? , 결국에는 당신이 나타날 것이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3. 바람이 불면 기다린다. 비가 내리면 기다린다. 바람 속에 내 외로움을 견디지 못할 거라 생각했다. .. 당신의 존재가 나를 비바람으로부터 지켜줄 거라 생각했는데, 가을 물을 들여다보면 당신의 모습이 보이지 않네요.

4. 세상 종말이 와도 적어도 나는 너와 함께 있을 것이라고 말할 것이다.

5. 그러나 나는 기다릴 것입니다. 아무리 오래 기다려야하더라도 결코 뒤돌아 보지 않을 것입니다. 나의 아프고 괴로운 기다림, 거의 절박한 기다림, 후회없는 기다림 속에.

6. 바람으로부터 지켜주고 싶어, 비로부터 지켜주고 싶지만 용서해줘, 아직 튼튼한 벽을 쌓지 못했어, 아직 튼튼한 우산을 쌓지 못했어 .기다릴래?

7.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어요. 얼마나 기다려야 하는지, 그 사람이 어떻게 도착할지 모르겠어요. 하지만 무한한 시간의 광야에서 우리 중 누구도 한 발 먼저 만날 수 없고, 한 발 늦게 만날 수 없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때쯤이면 우리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 속에서 한 눈에 서로를 알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8. 나는 누군가, 나를 아껴주는 사람, 나를 포용하고 배려할 줄 아는 사람, 완벽하지는 않지만 나를 아껴줄 줄 아는 사람을 기다리고 있었다. 사랑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9. 나는 기다려온 사람, 운명을 소중히 여길 줄 아는 사람, 내가 늙을 때까지 기꺼이 손을 잡아줄 사람, 나처럼 사랑에도 진정한 사랑이 있다고 믿는 사람을 기다렸다.

10. 나는 누군가, 나를 걱정해주는 사람, 나를 참아주고 배려할 줄 아는 사람, 완벽하지는 않지만 나를 아껴줄 줄 아는 사람을 기다리고 있었다. >

11. 나는 사람, 서로 사랑하는 사람, 우리가 좋아하는 사람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사람은 어디에 있나요?

12. 이별 후 두 곳은 서로 헤어졌다. 3월과 4월이라고만 했을 뿐인데 5~6년이 지난 줄 누가 알았겠는가.

거문고는 연주할 의도가 없고, 8줄 대본은 전달할 수 없으며, 9링크 체인은 중간에 끊어졌습니다.

10마일의 파빌리온이 가득 찼습니다. 눈빛, 수백 가지 생각, 수천 가지 생각, 불평할 수 없는 온갖 무력함.

할말이 수천가지인데 심심해서 난간에 기대어

기러기 보러 올라가는 청주, 중추절에 보름달이 뜬다

8월인데 사람이 둥글지 않네요,

7월 향을 반쯤 피우고 촛불을 들고 하늘에 묻습니다. 모두가 부채를 흔드는 6월의 개날에는 마음이 서늘해집니다. >

5월의 석류는 불과 같지만 꽃에 물을 주기 위해 찬 비를 만난다. 4월에는 비파가 아직 노랗게 물들지 않은 채 거울 속에 내 마음을 표현하고 싶다.

3월에는 복숭아꽃이 물과 함께 꽃이 피고, 2월에는 연줄이 끊어진다.

이런! 랭, 랭,

다음 생에는 당신은 여자이고 나는 남자였으면 좋겠어요! 3. 무기력하지만 사랑하고 배려하는 사람을 생각하는 시

1. 『시경』 중 “왕풍수리”: “나를 아는 사람들은 내가 걱정된다고 한다. 모르는 사람이 걱정된다고 하더라고요." 원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내 기분을 이해하는 사람들은 내가 우울하다고 생각하고, 내 기분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내가 여기에 머물기 위해 어떤 요구 사항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2. 『논어』: “무엇을 모르고도 놀라지 않으면 군자가 아닌가?” 개인수양을 강조한다.

3. 굴원의 '이사오': "굴원은 유중의 감정을 눈치채지 못했지만 비방을 믿고 화를 냈습니다." 진짜 의도는 있지만 내가 믿는 것을 들었습니다. 비방하는 말은 [불에 연료를 추가합니다] 분노를 점화합니다 [함께 공격합니다].

초왕의 감독을 강조함. (친구들이 서로 놀리면 한 사람은 진지하게 "내가 무슨 짓을 하는지 모르니까 중상모략을 믿고 화를 낸다"고 하고, 다른 사람은 "그런 건 신사가 아니다"라고 대답한다. 모르면 속상하다." 친구 사이에는 끈끈한 인연이 있다고 할 수 있다. 비)

4. 진성 : "참새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저속하고 직접.

5. 조금 냉담해 보인다면 : "썩어가는 쥐가 된 기분이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병아리들은 아직 살아 있는 것 같아요" (리샹인·'안딩탑') ). 또는 "하늘을 우러러보며 웃으며 나가라. 우리가 어떻게 펑하오 출신이겠는가?"(리바이의 "베이징에 들어오는 난링 이별 아이들"). 그는 조금 화가 난 것 같았다.

6. 위에서 말한 대로 "원래는 밝은 달을 향해 마음을 두었는데, 도랑에는 밝은 달이 빛난다." 그 유래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출현 연대순으로 볼 때 원나라 고명이 쓴 최초의 『비파기』임이 틀림없다. 인터넷에 최초의 출처가 '풍신연의'라는 글이 있는데 '풍신연의'는 명나라 천기시대에 쓴 것이고, '비파기'는 원나라 말기에 쓴 것이므로 '비파기'는 "는 "Pipa Ji"보다 더 나은 버전을 찾지 않는 한 가장 초기입니다. 》이전. 그러나 당대 기환의 시에는 “밝은 달에 마음을 담으면 그림자가 왕의 품에 안기리라”는 말이 있다. 이것은 셀 수 없습니다.

7. 위 내용은 모두 약간 야심찬 내용이고, 거의 모두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은유를 사용합니다. 시험에서 1등을 했는데 남들이 부러워한다면 “높은 자리에 있기엔 너무 춥다”고 살짝 한숨을 쉬어도 되고, 사랑에 빠진 남자라면 “저기요”라고 외쳐도 좋다. 세상 어디에도 풀은 없다'고 하면 다른 사람들도 이해할 것이다. 여자가 누군가에게 쫓기면 여기저기서 '나는 깡패다. 내가 없으면 천을 들고 비단을 장사한다'고 자랑할 수 있다. 비단 무역을 하러 오면 도움을 청하겠습니다." 하하하.

우울의 경우에는 시, 가사, 음악을 참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을빛 송가', '가을 소리 송가', '적벽 송가'도 참고할 수 있다. 참조.

고전시는 거의 모두 구체적이며, 그에 따라 구체적인 분위기가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