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둘째 날의시는 암시의 의미를 알려줍니다.

둘째 날의시는 암시의 의미를 알려줍니다.

1. 중학교에 나오는 고대 시적 암시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중학교에 나오는 고대 시적 암시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암시는 고대 시의 독특한 문화 현상입니다. 작가는 암시를 차용하여 특정한 의미를 표현합니다. 시에서 암시의 출처와 그 의미를 알면 시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학교 시험에서 일부 지방과 도시에서는 고대시의 감상을 시험 할 때시에 암시가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시 "양주의 첫 번째 연회, 롯데를 보상하기 위해"의 관련 단어 설명에서 다음과 같은 실수 중 하나는 ()가 있습니다. "보상하다"라는 말은 보상한다는 뜻이고, "23년"은 당나라 원년(805년) 9월에 백주이가 강등되었다가 2년(827년) 만에 소환되어 강등 전후 23년 가까이 되었다는 뜻이다. b "버리다"는 강등된다는 뜻이다. c "버리다"는 백주이가 당나라에 강등된 것을 의미한다. d "버리다"는 백주이가 강등된 것을 말한다. "웬디 푸"는 진나라의 샹슈가 쓴 노래 "늙은 푸의 생각"을 말합니다. 시인은 강등되어 살해당한 친구를 추모하기 위해 이 노래를 사용했습니다. "누더기 사람"은 진나라의 왕을 가리키며 시인은 이 노래를 사용하여 변덕스러운 느낌을 표현했습니다. 디 . "왕의 말을 들으며"의 "준"이라는 단어는 당나라 시인 백주이를 가리키며, "노래"라는 단어는 백주이의 "술에 취해 유 28장군을 소개하는 노래"를 가리킵니다. 다음은 중학교 인문계 교과서의 고사에 담긴 암시를 요약-정리한 것으로, 중학생들의 개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나쁘다고요?" 진통부에게 강한 말을 보내라"(신치지)

암시 1: 800 리가 매를 맞았다.

유래:개(開)는 소의 좋은 이름인 '800리바지'

의미:소를 가리킴

암시 2:만리장성을 넘는 오십현

유래:태황제가 만든 수북은 오십 개의 현악기로 만들어졌다.

유래:온갖 종류의 악기를 가리킴

암시 3:유비의 좌마

유래:삼국지 시대에 유비가 탔던 군마.

의미:좋은 말을 가리킴

"강은 어디에 있는가? 미주사냥(수시)

암시 1:호랑이와 싸우며 손랑을 바라봄.

출처:삼국지 "말을 타고 호랑이를 쏘다" 손권

의미:저자는 손권을 은유로 사용했습니다.

암시 2:풍당은 언제 구름에 올랐을까?

출처:윤중의 총독 상위는 범죄로 유죄 판결을 받고 사면되었다.

작가는 자신을 상웨이와 비교하고 있다.

암시 3:북서쪽을 바라보며 시리우스 별을 쏘고 있다.

출처:시리우스

의미:북서쪽에서 침입한 제나라 군대를 가리킴.

서안수서(西安蘇書)의 수운(須雲)이 이백(李伯)에게 작별을 고함

암시 1:펑라이편

출처:한나라의 기사 참조.

암시 2:건안본

출처:건안 칠손의 웅변적이고 상쾌한 시풍

암시 3:당신 곁에서 자란 소서입니다

출처:서모의 상쾌하고 우아한 시풍

이 세 암시의 의미는 동일하다: 저자는 유윤과 자신의 업적을 중국, 위, 소서의 업적과 비교하고 칭찬하고 있다.

가기가 힘들다(이백)

암시 1:낚싯대에 앉아 냇물에 게으르게 기대어 있다

기원:주왕 원왕이 장상을 다시 기용한 것에 대한 언급.

암시 2:그런데 갑자기 내가 배를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출처:이음이 당나라에 재등용된 것에 대한 언급.

두 암시의 의미:자신의 추구를 계속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표현.

"롯데를 감상하는 양주의 첫 만남"(유유시)

첫 번째 암시:과거의 아쉬움, 공허한 노래, 피리 축원

출처:서진시대 샹슈의 "과거를 생각하며"에서 유래.

의미:희생자에 대한 시인의 애도를 표현함.

암시 2:썩은 사람처럼 시골로 내려가다.

유래:진(晉)나라 왕을 가리킴.

의미:세월의 흐름과 인물의 변화에 대한 시인의 한탄을 표현함.

삼장(천이)

암시 1:이 머리는 반드시 국가에 매달려야 한다.

유래:춘추시대에 오자서가 오자서의 눈을 국외에 매달았다.

의미:시인은 대업이 완성되기 전에 만족하지 못하고 죽었다.

암시 2:오늘 무슨 일이야?

출처:공자 논어, 맹자 "의를 위해 목숨을 바치라"

의미:진리와 백성의 해방을 위해 희생할 수 있는 용기를 뜻함.

한강을 바라보며(왕위)

암시:나의 늙은 산심을 취하게 하라!

유래:진(晉)나라 때의 죽서(竹書)에서 유래.

의미:작자는 산의 전표를 비유로 사용함.

어부의 자존심 (판중연)

암시:란옌은 기쁨 없이 돌아갈 생각이 없다.

유래:동한(東漢)의 장군 도선(陶宣)이 북방 흉노를 쫓아 양서산에 이르러 자신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돌을 조각했다.

의미:국경 수비대의 조국에 대한 열정을 보여줍니다.

동팅호가 장왕(맹하오란)에게 메시지를 보낸다

암시:어부가 낚시를 하는 것을 보고 있는데, 그 느낌은 물고기이다.

출처:화난지: "집에 가서 강을 마주하고 그물을 만드는 것이 더 나을 것이다."

의미:상대방이 소개되기를 바란다.

다른 구름 (샤완춘)

암시:오늘은 또 난관이다.

유래:초나라 출신인 중이는 진나라에 붙잡혀 있을 때 항상 남관의 관을 쓰고 다녔다.

의미:포로를 가리킴.

보친회(두무)

암시:나는 아직도 강 건너편에서 호팅화를 노래하고 있다.

유래:북조와 남조 시대 천호주의 무용 음악.

의미:죽은 나라의 소리를 가리킨다.

만족스럽지 않으실까봐 걱정되네요. 무작위로 대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2. 암시가 있는 시에 대한 암시가 있는 중학생 시 (긴급 1: 그리움, 노래하고 피리를 들으며, 시골을 썩은 코카처럼 돌리네.

"웬디 푸"는 서진 시대 샹슈의 "늙은 푸의 생각"을 가리킵니다. 샹쉬와 지강은 좋은 친구였습니다. 지강은 당시 권력을 쥐고 있던 사마그룹에 불만을 품고 있었기 때문에 살해당했습니다. 한번은 샹쉬우가 친구 지강이 살던 집을 지나가다가 이웃이 피리를 연주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는 깊이 괴로워하며 '옛사람을 생각하며'라는 시를 썼습니다. 법을 바꾸지 못해 죽임을 당하고 추방당한 친구를 생각한다는 뜻입니다. "누더기 사람"이라는 용어는 진나라 왕을 가리킵니다. '사기(史記)'에 따르면 왕지련은 산에서 나무를 베던 중 두 소년이 체스를 두는 것을 보고 멈춰서 지켜보았습니다. 게임이 끝났을 때 손에 든 도끼는 이미 썩어 있었습니다. 마을로 돌아와 보니 백 년이 지났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2. 몰락한 나라의 증오를 알지 못한 사업가는 여전히 "꽃을 부르며"를 부르며 강을 건넜다.

3: 현자 장자는 백일몽을 꾸고, 나비는 울고, 황제의 봄마음 뻐꾸기는 울고.

주안수의 마지막 문장은 장자의 우화를 암시하는데, 장자는 자신이 나비가 되어 생생하게 날아가는 꿈을 꿨다고 한다. 그는 자신이 "장주"라는 사실을 잊었습니다. 깨어났을 때 그는 여전히 집에 있었지만 나비가 어디로 갔는지 몰랐습니다. 유시는이 문장을 썼다 : 아름다운 여자, 아름다운 악기, 복잡한 현이 시인의 꿈을 깨우고 잠을 멈췄다. 길을 잃고, 사라지고, 평등하지 않습니다. 그가 "가을 밤 생각"에서 말한 것을 보자 : "차가운 마을 베개 나비 가자", 가자, 가자, 가자, 가자, 가자, 가자, 가자, 가자, 가자, 가자, 가자, 가자, 즉 그가 팬이라고 부르는 것을 보자. 멩 샤오 나비는 한때 유시에서 사용 된 장성에서 태어 났지만 "생생한"문제 이상이었지만 모호하게 아름다운 상황뿐만 아니라 환상적인 꿈도 담고 있습니다. 이 커플의 다음 줄에 나오는 왕은 주나라 말기 촉나라의 전설적인 왕인 두위라는 왕입니다. 나중에 그는 왕좌에서 물러났고 불행히도 그의 나라는 멸망했고, 죽은 후 그의 영혼은 새로 변했습니다. 입에서 피를 흘리는 목소리는 슬프고 감동적이어서 두부라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두유 신체 봄, 이것이 진친과 무슨 관련이 있습니까? 진친의 복잡한 현과 애절한 노래가 시인에게 무한한 슬픔을 불러 일으켰고, 두 푸의 애절한 목소리와 같은 형언 할 수없는 불만이 그를 봄에 집으로 보냈습니다.

4. 누가 연포가 늙어서도 먹을 수 있느냐고 묻는다.

천사가 연인을 방으로 데려오지 않는다면 꿈밖에 없는 삶은 무엇일까?

'터닝 로터스'는 이어서 여주인공이 사랑의 만남을 회상하는 내용으로 이어집니다. 첫 줄에서 무산의 여신은 초나라 왕을 꿈꾸고, 다음 줄에서는 레푸의 '불멸의 노래'를 사용합니다. 청시 샤오구 송: "시누이가 사는 곳에는 랑이 혼자 있지 않다." 돌이켜보면 우산의 여신처럼 사랑에 대한 나름의 환상과 추구가 있었지만 결국 꿈에 불과했고, 청시의 시누이처럼 지금까지는 인생에서 의지할 랑만 있을 뿐이라는 뜻입니다. 이 커플은 두 가지 암시를 사용하지만 유용한 고전의 인상을 거의주지 않으며 실제로 고전을 자신의 것으로 취급하는 수준에 도달합니다. 특히 매우 일반적이지만 두 암시 속에 내재된 신화와 전설이 독자의 풍부한 상상력과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추상적이지 않습니다. "원본"과 "원본"이라는 단어는 두 문장 모두에서 매우 분명합니다. 전자는 사랑을 추구했을 뿐만 아니라 잠깐 만났지만 결국 모두 꿈이었기 때문에 "그건 꿈이었다"라고 말하는 것이고, 후자는 아직 혼자 살고 있고 자신을 지지해줄 사람이 없지만 이미 사람들이 자신을 나쁘게 말했기 때문에 일종의 자기 방어가 담겨 있는 것 같습니다. "는 일종의 자기 방어를 암시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한 두 가지 의미는 모두 다소 모호하여 디기탈리스에 대한 세심한 고찰 없이는 쉽게 알아차릴 수 없습니다.

6:동풍은 저랑에게 좋지 않고, 청동 참새는 봄에 두 차오를 가둔다.

7:위대한 문인들의 뼈는 모두 당신의 붓이고, 하늘의 뜰에서 나는 당신 곁에서 자란 작은 제입니다.

8:지금까지도 나는 샹유를 그리워하며 강동을 건너기를 거부합니다.

9:손랑을 만나러 호랑이를 쏴라.

「대역사 기록 - 리 장군 전기」에서 리광은 밤에 덤불 속에서 호랑이를 보고 활을 뽑아 쏘고 아침에 일어났다. 결과는 호랑이가 아니라 돌이었고 화살은 더 이상 뭉쳐 있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바로 '호랑이와 싸우다'의 암호명입니다. 이 은유는 종종 용기를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10:란옌은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고, 파이프에는 사방에 서리가 내렸습니다.

동한 왕조의 두손은 두룽의 전기에서 이 암시를 이용하여 군대를 이끌고 슝누를 물리치고 양시옌산으로 쫓아가 돌을 조각하여 자신의 명예를 세웠습니다.

3. 암시를 사용한 중학교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리바이의 '가기가 어렵다'(위).

낚싯대에 앉아 냇가에 기대어 한가롭게 앉아 있다가 문득 태양을 향해 배를 타고 항해하는 꿈을 꾼다.

두 줄 모두 그늘진 암시입니다. 한번은 웨이수이 판시에서 낚시를 하다가 저우를 도와 낚시하는 사람을 만났다. 이인은 배를 타고 해와 달을 지나가는 꿈을 꿨고, 나중에 상앙에게 고용되어 상가를 멸망시키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 두 구절은 시인 자신이 여전히 정치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있었음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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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유시, '양주에서 처음 만나 롯데를 감상하다'

향수는 피리의 축복 냄새를 맡으며 고향에 가는 것이 썩은 코카처럼 보인다고 노래한다.

샹슈의 '옛 푸가의 생각'과 지왕의 '썩은 고'라는 두 가지 암시를 사용했습니다. 제가 23년 동안 떠나있었는데 이제 돌아왔다는 뜻이죠. 오랜 친구들이 많이 세상을 떠났고, 샹쉬우의 '옛 푸가에 대한 생각'을 헛되이 읊조리며 애도를 표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번에는 마치 다른 세상에서 그들을 만난 것처럼 돌아왔는데, 예전과 같지 않고 완전히 다른 사람들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것은 당시 통치자들에 의한 고인이 된 친구의 박해에 대한 나의 불만을 표현하고, 또한 내가 오랫동안 강등되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발전

원대부: 서진(西晉) 시대 상서(商書)의 '노부(老夫)에 대한 생각'을 가리킵니다. 제3국 조위 말기, 상서의 절친한 친구인 지강과 노안은 사마씨 일족의 권력 찬탈에 불만을 품고 상서를 살해했습니다. 나중에 샹쉬우는 지강과 루안이 살던 집 앞을 지나가다가 이웃들이 피리를 연주하는 소리를 듣고 고인에 대한 기억을 떠올렸다고 합니다.

썩은 케렌: 진나라의 왕을 가리킵니다. 진나라 왕이 나무를 하러 산에 올라갔다가 두 소년이 장기를 두는 것을 보았다고 합니다. 장기가 끝났을 때 손에 들고 있던 도끼 손잡이가 썩어 있었다. 마을로 돌아왔을 때 그는 백 년이 지났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의 동시대 사람들은 모두 죽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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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 "장정자 미주사냥"

만성 총독에게 보답하기 위해 호랑이를 쏴서 손랑을 만나러 갔다.

순랑, 손권은 여기 작가의 자화상입니다.

삼국지 지우지 손권 전기에는 "23년 10월, 손권이 오와 같이 말을 타고 영성에서 호랑이를 쏘려고 했는데, 말이 호랑이에게 상처를 입었다. 그 힘은 양쪽 칼날에 시전되었지만 호랑이는 버렸습니다. 나는 종종 역술로 이것을 얻었습니다." 손권은 이곳의 총독인데, 나도 손권처럼 젊어지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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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 "장정자 미주사냥"

구름을 붙들고, 풍당은 언제 머리카락을 보낼 것인가?

역사 기록 - 펑탕의 전기가 출판되었습니다. 한나라 원제(元帝) 때 상위는 운중(雲中, 한나라 시대 현의 이름으로 현재 내몽고 자치구 도코토현에 있으며 진 서북부 일부가 포함됨)의 총독이었습니다. 그는 병사들을 사랑하고 군 장교들을 호의적으로 대했으며, 흉노족은 그를 존경했습니다. 한 번은 흉노가 그를 공격했을 때 상위가 직접 전차를 이끌고 공격하여 많은 사람을 죽였습니다. 나중에 보고에 포함된 살상자 수가 실제 숫자와 일치하지 않자(오보고), 원제는 풍당을 보내 상위의 죄를 사면하고 그를 윤중현의 총독으로 머물게 했습니다. 이때 소시는 정치적 상황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조정의 신임을 얻기 위해 상위에게 약속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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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 "장청지미주사냥"

보름달처럼 절하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시리우스 별을 쏘겠다.

천왕: 별의 이름은 개별이라고 하며, 전설에 따르면 군주가 서하를 침략하여 약탈했다는 것입니다. 주희, 구곡, 동준:

"긴 화살이 천랑을 쏘았다." 진서 - 천원지」 윤: "늑대는 동경남의 별, 야생의 장군, 침략과 약탈의 군주입니다." 이 용어는 북송 왕조의 국경을 침략한 랴오와 서하를 은유하는 말로 사용되었습니다. 시리우스는 은유로 사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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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수사의 "장청지미주사냥기록"에는 세 곳이 있으므로 모두 나열되어 있습니다.

4. 중학교는 양주에게 고전 시와 내레이션으로 보답했다. 처음 만났을 때 그는 유비에게 바산과 추수의 황량한 땅을 주었고, 23년 동안 그 땅을 버렸다.

인간으로 돌아와서, 나도 케란족처럼 피리만 불 수 있고, 공허한 낙담만 할 수 있습니다. 배의 측면에는 천 개의 돛이 경주하고 병든 나무의 머리, 만년 무풍춘.

오늘, 당신의 노래를 듣고, 와인 한 잔을 마시고, 기운을 내십시오. 당징종 보리 2년(826년), 유유시가 낙양으로 반격하고, 소주에서 낙양으로 돌아온 백주이, 두 시인은 양주에서 만났다.

백주이는 연회에서 선물로 시 한 수를 지었다."술 한 잔 가져와서 마시고 젓가락질도 같이 하시오. 당신의 시는 일류이고 국가 챔피언이라고 할 수 있지만, 당신은 머리를 얻거나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운명입니다.

사람의 눈을 들어 올리는 것은 명예로운 괜찮은 일이지만, 당신은 오랫동안 외롭고, 완전한 공무원은 자신의 만족스러운 위치를 가지고 있지만, 당신은 공허한 시간입니다. 많이 피곤하시겠지만 23년간의 상실감은 너무 크다는 것도 압니다."

류위시는 이에 보답하기 위해 '양주 첫 만남 롯데에 감사하다'를 썼습니다. "그리움은 공허하고 고향에 가는 것은 썩은 옥수수 같다": '피리 부는 소리'는 진나라의 '시로 푸가'의 고전이고, '썩은 옥수수의 사람'은 '이별의 이야기'의 고전입니다.

'시라오 푸가'와 '썩은 연근'의 교훈: 진왕은 죽은 친구 지강이 살던 노안의 집을 지나가다가 이웃 사람들이 피리를 부는 소리를 듣고 '시라오 푸가'를 지었고, 진왕은 산에 들어가 장작을 줍다가 사람들이 장기를 두는 것을 보고 '썩은 연근'을 지었습니다. 결국 도끼의 손잡이가 썩은 것을 발견하고 집으로 돌아와서야 백 년이 지났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고향에 가면 썩은 사람처럼'이라는 말은 마치 일생에 한 번씩 고향에 가는 것을 의미하며, '여운이 남는다'는 말은 옛 친구에 대한 여운이 남는다는 뜻입니다.

"썩은 사람"은 신화입니다.

5. 암시에 관한 시는 매우 향수가 있고 공허하며 시골은 썩은 사람과 같다. --류위시 "롯데를 감상하는 양주의 첫 만남"

현자 장자는 백일몽을 꾸고 나비는 강박하고 황제의 춘심 뻐꾸기는 울고 있다. --리상인, "진세".

이허 근처에는 붉은 깃발이 반쯤 말려 있고, 서리가 내린 추위도 들리지 않는다. --리허, 「연문」 중 일부...

어부가 물고기를 낚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내가 물고기가 된 것 같은 기분이 든다. --멍하오란, '둥팅호에서 장 총리에게 보내는 편지'.

오궁의 길은 풀로 구부러져 있고, 금옷의 낡은 먼지가 쌓여 있다.

장동에는 재능 있는 아이들이 많지만, 그들이 다시 일어날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다. --두무, '오장강 누각'

나는 불로장생의 약을 먹고 세상의 번뇌를 없애고, 세 번째 거문고 연주가 끝나기도 전에 목표에 도달했다. --리바이, '여산의 노래', 루서주 평전

팡산에서 파랑새까지 갈 길이 별로 없네,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가져와! -리상인, "무제".

눈 내리는 밤에 배는 과저우를 건너고, 철마는 가을바람에 흩어졌다. --루유, 「분노의 책」 중에서.

옛 사회에서 왕은 제비에게 감사하며 평범한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갔다.

동풍은 따르지 않고, 구리 참새 플랫폼 스프링 잠금 두 차오. -두무, "붉은 절벽".

영두의 꿈을 생각하며 기러기들은 마음을 가득 채우고 연못으로 돌아간다. --원경구, '상산 1막'

과거에는 아무도 없었지만, 오늘도 물은 여전히 차갑다. ----뤄, '출렁이는 물속에서 작별'

오래전 황학이 성인을 하늘로 데려갔던 곳, 지금은 황학 테라스만 남았다. --추이 하오, "황학탑".

나는 아직도 샹유를 그리워하며 장강을 건너기를 거부한다. --리칭자오의 시구

6. 소교육편 2년 차의 시에는 암시를 통해 애국심을 표현한 두 줄의 시가 있다. 루유 "인장을 찾기 위해 만 마일을 갈 때 사랑을 불평한다"(이 시에는 애국심을 표현하는 두 가지 암시가 있어야합니다. 시험에 합격했다)

완리가 후작의 칭호를 구할 때,

피마는 량주를 지키고 있다.

이제 국경 요새를 지키는 군 생활은 꿈속에서만 나타날 수 있고, 꿈은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고?

먼지가 낡은 담비 털을 덮었다.

후는 아직 살아있고,

가을이 먼저 오고,

눈물은 공허하게 흐른다.

이 삶을 누가 알겠는가,

천산의 심장,

오래된 창저우!

'백설공주'라는 노래로 천비우를 집으로 보내네(이 노래에 눈이 있어야 하는데, 위 노래에는 눈이 들어있는 것 같은데 잘 모르겠다)

북풍이 온 대지를 휩쓸고 서리를 날리고, 8월 하늘은 눈으로 덮일 것이다.

갑자기 배나무에 꽃이 핀 것처럼 밤바람이 불었다.

눈송이가 커튼에 떨어져 커튼을 적시고 모피는 입을만큼 따뜻하지 않았고 금잔은 너무 얇았습니다.

활은 뻣뻣해져서 거의 당길 수 없었고, 갑옷의 금속은 백성들에게 응고되었다.

사막은 1,000피트 이상 얼어붙어 크레바스가 생겼고, 하늘은 어둠과 우울함으로 가득 찼다.

매니저의 설명에 따르면 이 술자리는 작별 연회였고, 호쿰 비파 류트 플루트 앙상블이 여흥에 빛을 더했습니다.

저녁에 사령문 앞에는 눈이 너무 많이 내려서 붉은 깃발이 얼어서 바람이 끌지 못했습니다.

"룬타이 동문, 수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당신은 천산 도로를 가득 덮은 눈으로 가십시오 . "

산길은 당신을 보지 못한 채 구불구불 굽이굽이 돌아 발굽 자국만 남깁니다.

7. 시 1, 진세리상음에 대한 암시가 있다.

내 진세에는 왜 오십 줄이 있고, 그 줄마다 젊음의 간격이 있는지 알고 싶다. 현자 장자는 백일몽을 꾸고, 나비는 강권하고, 황제의 춘심 뻐꾸기는 울고.

인어는 달 푸른 바다에 진주 같은 눈물을 흘리고 푸른 들판은 에메랄드빛을 태양에 내뿜는다. 기억할 만한 가치가 있고, 내가 그것을 알기도 전에 그것은 왔다가 사라졌습니다.

2, 리상인 '무제'

오래전 그녀를 만났지만 헤어진 후 시간은 길어지고 동풍이 일어나고 백송이 꽃이 피었다.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누에고치를 짜고, 매일 밤 촛불의 심지는 꺼져간다.

아침에는 거울로 머리털이 변하는 것을 보지만, 저녁에는 달빛의 추위를 노래로 이겨냅니다. 펜실베니아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요, 오 파랑새여, 들어보세요! -그녀가 말하는 것을 내게 가져와!

3, '양주 롯데를 감상하는 첫 만남' 류유시.

산은 창백하고, 산은 23년 동안 침묵하고 있다. 인간으로 돌아와서 케라니아인들처럼 피리만 불 수 있고, 공허한 낙담만 있을 뿐이다.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달리고, 병든 나무의 머리, 만 년 무풍춘. 오늘은 노래 한 곡을 듣고 술 한 잔 마시며 기운을 내세요.

4, "장청지-미주사냥" 수시

나는 10대입니다. 왼쪽 리드 노란색, 오른쪽 푸창, 브로케이드 모자와 검은 담비 모피, 천 명의 기수가 쏟아지는 도시와 너무 많은 경비원, 프로 호랑이를 갚고 선랑을보기 위해 핑강을 굴 렸습니다.

와인이 가득 찼고 상자는 아직 열려 있습니다. 관자놀이에 크림을 바르지 않겠소? 한문제가 상의를 사면하기 위해 풍당을 구름 위로 보낸 것처럼 황제께서 언제 사람을 내려 보내시겠습니까? 내 힘을 보름달처럼, 보름달처럼 가득 채우고 서북쪽을 향해 제나라 군대의 대열을 향해 쏘겠습니다.

다섯째, '부친회' 두무

연기는 찬물을 가두고 달은 모래를 가두니, 진회 식당 근처에서 밤에 계류한다.

사업가들은 조국을 미워하는 줄도 모르고 강 건너편에서 여전히 뒷동산 꽃을 노래한다.

6, '가기 어려운' 리바이.

순주, 금잔, 1만 구리 주전자, 1만 달러 상당의 옥 접시. 나는 음식 막대기와 잔을 버리고, 먹지도 마시지도 못하고, 단도를 뽑고, 사방을 헛되이 바라본다.

황하를 건너려 하지만 얼음이 건널목을 막고 태항산은 눈으로 덮여 있을 것입니다. 나는 낚싯대에 앉아 냇물에 기대어 한가롭게 앉아 있다가 문득 태양을 향해 배를 타고 항해하는 꿈을 꾼다.

가기도 힘들고, 가기도 힘들고, 길도 많고, 앤은 지금 어디에 있을까? 언젠가는 파도를 타고 구름을 일으키고 바다를 가로 질러 항해 할 것입니다.

7, '윙율'(징커우구베이팅화이구):신치지.

중국 역사를 통틀어 손권과 같은 영웅은 찾아보기 힘들다. 정자에서 춤을 추고 단상에서 노래를 부르면 바람과 비는 항상 낭만적인 감정을 날려버립니다. 석양은 한때 유비가 살았다고 전해지는 풀나무가 가득한 초원을 비춥니다. 그 시절에는 황금 창과 철마를 가진 호랑이처럼 만리를 삼킬 수 있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8. 당나라에 대한 암시가 있는 시는 무엇입니까,1, 진세-리상인?

현자 장자의 공상, 나비 강박, 황제의 봄 마음 뻐꾸기 울음.

사실 장자는 자유로운 나비를 갈망하고 황제의 아름다운 마음과 행동이 뻐꾸기를 감동시키기를 바랐을 뿐입니다.

장저는 자신이 나비가 되어 생생하게 날아오르는 꿈을 꾸고 자신이 '장저'라는 사실을 잊어버렸다는 이야기입니다. 깨어났을 때 그는 여전히 장주였고 나비는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습니다.

왕도는 주나라 말기 촉나라의 전설적인 군주였습니다. 그는 선에서 후퇴했지만 불행히도 그의 나라는 멸망했습니다. 그가 죽은 후 그의 영혼은 새가 되어 늦은 봄에 처절하게 울었다. 입에서 피를 흘리며 울부짖는 소리가 너무 슬프고 감동적이어서 두부라는 이름을 얻었다.

2. 당나라의 이백에게 가기가 어려웠다.

낚싯대에 앉아 냇물에 기대어 한가로이 낚시를 하고 있는데 문득 태양을 향해 배를 타고 항해하는 꿈을 꾼다.

개울에서 낚시를 하며 다시 일어날 기회를 기다리는 노상이나 배를 타고 태양을 꿈꾸며 상탕에게 고용된 이인처럼.

암시: 유방이 위수 판시에서 낚시를 하다가 주나라가 상나라를 멸망시키는 것을 돕게 되었다. 이인은 배를 타고 해와 달을 지나가는 꿈을 꾸었고, 나중에 상앙에게 고용되어 상나라를 멸망시키는 일을 돕게 되었다.

3, "양주가 먼저 롯데에 감사 할 것입니다"- 당나라의 유유시

인간으로 돌아와서 나는 케 란족과 똑같고 피리 만 연주 할 수 있고 공허한 우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노인을 생각하며 헛된 피리를 다시 불었다. 돌아올 시간은 옛날이 아니다.

서진(西晉) 시대 상서(商書)의 '노부(老夫)의 생각'을 가리키는 '웬디 푸'에 대한 암시입니다. 조위 말기, 상서의 친구 지강과 노안은 사마의의 권력 찬탈에 불만을 품고 상서를 죽였습니다. 나중에 샹쉬우는 지강과 루안이 살던 집 앞을 지나가다가 이웃이 피리를 연주하는 소리를 듣고 죽은 친구들에 대한 기억을 떠올렸다고 합니다.

"누더기 남자"는 진나라 왕을 가리킵니다. 전설에 따르면 진왕이 나무를 하러 산에 올라갔다가 두 소년이 체스를 두는 것을 보고 멈춰서 지켜보았다고 합니다. 게임이 끝났을 때 도끼의 손잡이가 썩어 있었습니다. 마을로 돌아왔을 때 백 년이 지났고 동시대 사람들은 모두 죽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4, '장정자 - 미주에서 사냥하다' - 송나라 수시

한문 황제가 상의를 사면하기 위해 풍당을 구름 위로 보낸 것처럼 황제는 언제 사람을 내려보낼 것인가?

제프는 황제의 칙령을 전하고 구름으로 올라갔어요. 한문 황제가 펑탕을 보낸 것처럼 제프를 구름으로 데려갈 사람을 언제 보냈나요?

암시: 구름 속에서 제사를 지낸다는 것은 한문과 풍당의 이야기를 말합니다. 윈중의 총독 상위는 군대를 잘 다스렸습니다. 훈족이 침입하면 많은 사람을 죽였습니다. 나중에 상위는 원나라 황제에 의해 강등되었고, 원왕은 풍당을 보내 죄를 사면하고 그를 윤중현의 총독으로 삼았습니다.

5."야생의 희망" - 당나라 왕제

서로를 바라보면 아는 사람이 없고, 차이웨이를 추모하는 긴 노래를 부른다.

모두가 조용하고 알아볼 수 없습니다. 나는 정말 산속에서 은둔하며 살고 싶다.

전설에 따르면 상나라가 멸망한 후 보이와 수기는 주나라의 신하가 되기를 거부하고 위나라를 따서 소양산에서 먹다가 결국 굶어 죽었다고 합니다. 고대에 '차이웨이'는 은둔을 의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