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조국의 변화를 찬미하는 시
조국의 변화를 찬미하는 시
나는 그 속의 슬픔을 알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끊임없이 생각하는 느낌이라고 말했고, 나는 또 기대하고 있다. 향수는 비, 향수는 근심, 그리움은 고향에서, 그리움은 향수에서 나온다. < P > 깊이 사랑해야 그리움이 칼이라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아무리 날카로운 칼이라도 향수를 자를 수 있다. 고향을 떠난 사람은 자신의 고향을 깊이 그리워하고 자신의 감정을 그리워하고 있다. 모든 그리움은 내심 나그네의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은은한 향수에서 비롯된다. < P > 내가 고향에 돌아가면, 나는 책을 한 권 쓸 것이다: 내가 집을 떠날 때, 나는 나의 고향으로 돌아갈 것이다. 지방 억양은 변하지 않았고, 아이도 만난 적이 없다. 나는 웃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었다.
2. 고향의 격변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고향을 떠난 지 여러 해가 지났는데, 요즘 인사가 이미 절반을 소비했다. 경호 앞에서만 봄바람이 지난날의 파도를 바꾸지 않는다. 당대에서:' 두 고향 대련' < P > 백화문 해석: 고향을 떠난 지 오래되어 집에 돌아온 후 고향의 인사변화가 정말 너무 크다고 느꼈다. 문 앞 경호의 맑은 호수만이 봄바람 아래 동그라미로 출렁이며 51 여 년 전과 똑같다.
2. 누가 5 월 1 일 골목에 살고 있습니까? 돌이켜보면 가족에게 감사하는 것은 기념할 만하다. --당나라에서: 일 Yuanzhang "송나라". 51 골목 < P > 백화문 해석: 우이골목, 왕, 셰 등 대가족이 사는 곳은 아직 있지만 누가 그곳에 사는지 모르겠다. 역사를 돌이켜 보면 고마운 가족이 생각난다.
3, 강남강북 고향, 31 년 꿈. 오늘날, 수원궁은 아무도 묻지 않고, 광릉태전은 온통 황량하다. 5 대: 이영' 중강망석성이 울다' < P > 백화해석: 강남강북은 제 고향이다. 31 년은 꿈처럼, 지금은 썰렁해졌고, 광릉대는 매우 쓸쓸해졌다.
4, 사물은 옳고 그름, 상심, 주방로에 들어가는 꿈을 꾼다. 송송: 채신' 산자' < P > 백화문 해독: 우리가 원래의 곳으로 돌아가면 예전의 우리가 아니다. 사람은 더 이상 우리가 아는 그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 마음은 괴로울 수밖에 없다. 돌이켜 보면 아름다운 꿈을 꾸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5, 고향은 이미 다 끝났고, 먼 곳도 함께 있다. 당대에서: 두보의 노숙자 < P > 는 백화문으로 설명했다. 지금 고향이 없어졌으니 멀든 멀든 상관없다.
3. 조국이나 고향을 찬양하는 시사가부
1, 조국, 사랑하는 조국 < P >' 조국, 사랑하는 조국' 은 당대 시인 서정이 1979 년에 창작한 서정적 현대시이다. 이 시는 중국의 과거 빈곤, 그리고 국민들의 수천 년 동안의 꿈과 고난을 묘사한 이미지 세트를 선택했다. 또한 중국의 고무적인 부상과 중생을 보여 주며, 조국에 대한 시인의 비길 데 없는 사랑과 무한한 기대와 헌신을 깊이 표현했다. < P > 앞의 두 섹션이 음울하고 무겁고 조국의 재난 역사와 엄중한 현실에 대한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마지막 두 절은 신선하고 발랄하여 조국이 고난에서 벗어나 날기를 갈망하는 기쁨을 드러낸다. 시 전체에는 깊은 역사감과 강렬한 시대감, 열정이 팽배해 있어, 읽으면 사람을 흥분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 난로 속 석탄-조국의 정서 e799be5ba6e997aee7ad94e59b9e7ad9433431363131 을 추모한다. < P >' 난로 속의 석탄-애국정' 은 유명 작가 곽모로가 일본에서 유학하는 동안 창작한 신시입니다. 1921 년 2 월 3 일' 시사뉴스 공부의 빛' 에서 선발됐다. 시 전체가 일련의 은유에 자신의 애틋함과 동경을 담았고, 층층이 애국의 마음을 표현했다. 이 시는 풍격이 호방하고 명랑하며 말투가 조화롭고 유창하다.
3. 조국송 < P > 청년 시인 호서봉의 현대 장시' 제조송' 은 2113 년 늦봄의 산시에 쓰여졌다. < P > 호서봉, 남자, 1996 113 출생, 천진인, 산시 봉상인, 현재 봉상중학교에 다니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 청년작가협회 회원, 지루 석간신문 칼럼니스트, 중국 전선 시인, 세계문화원 상주 작가입니다. < P > 신작가 인터넷 출판 칼럼니스트,' 부평초 문학' 시 편집자는 2119 년 창작 이후 시가 작품을 여러 차례 수상하고, 문학사적은 국내 주류 언론에 여러 차례 보도되어 여러 사이트에 개인시 칼럼을 개설했다.
4. 오늘 밤 고향 천리사, 명나라 또 한 해 걱정. < P > 출처: 야간작업 < P > 작가: 고석 < P > 오늘 밤 고향 사람들은 반드시 천리 밖에서 나를 그리워할 것이다. 귀밑머리는 이미 희끗희끗하고, 내일은 또 새해이다.
5, 강류 3 천리, 집서 15 행. < P > 출처: 수도편지 < P > 저자: 원카이 < P > 장하 3 천리, 가서 15 행.
4. 조국과 고향을 묘사한 시
이백 < & amplt;; 왕륜 >>: < P > 이백이 배에 앉아 막 떠나려 하자 갑자기 해안에서 송별하는 노랫소리가 들려왔다. 도화담이 깊어도 왕륜이 내 사랑을 보내주는 것만큼 깊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P > 육유' 시자': "죽을 때 만물이 텅 비어 있다는 것을 알고 큐슈의 슬픔을 본다. 왕사는 북방에서 중원의 날을 정하고, 가제는 나이옹에게 알리는 것을 잊지 않는다. "
이백 < & amplt;; 스리랑카 > & ampgt;; 글씨체 내 침대 발에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거렸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단 말인가? 。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 < 동성에 오다. 작가는 왕세정 < P > 계로가 거의 끝나가고 있어 북협관을 막 통과했다. 단풍 몇 줄, 무수한 낙하산. < P > 나는 황귀의 고향을 믿는다. 나는 본심으로 돌아가 백지를 날릴 것이다. 용면의 그림 속에서 안드는 쫓고 기어오르고 있다. < P > 조발 백제성 < P > 이백당 < P > 백티의 색운에 작별을 고하다. 천리 강릉, 하루도 갚는다. 해협 양안의 유인원이 끊임없이 울다. 카누는 이미 만중산을 통과했다. < P > 망루산 폭포 < P > 이백당 < P > 보라색 안개가 햇빛에 비춰지고 폭포가 산 앞에 걸려 있다. 높은 절벽의 절벽에는 마치 수천 피트 높이인 것처럼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을 어렴풋이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산에서 여행 < P > 돈돔 < P > 먼 곳에서 한산까지, 돌길이 비스듬히, 사람이 백운생에 있다.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붉다. < P > 혜충춘강 야경 < P > 송초밥 < P > 대나무 숲 밖에 있는 복숭아꽃 두세 송이, 물 속의 오리, 먼저 봄의 따뜻한 봄을 알아차렸다. 쑥광주리 안에는 모두 짧은 갈대 싹이 있는데, 바로 복어가 올라가고 싶을 때이다. < P > 강남춘 < P > 당돔 < P > 강남, 푸르른 꽃 피는 소리, 산기슭 마을의 물가마을. 남조는 481 여 개의 오래된 사찰을 남겼고, 무수한 탑이 비바람에 휩싸였다. < P > 사계절 전원잡티 < P > 송판성대 < P > 매실 황금살구비료, 보리백색, 채소꽃 날씬함. 울타리를 넘어선 사람은 아무도 없고 잠자리와 나비만 날고 있다.
5.' 고향의 격변' 을 묘사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귀교서' < P > 당나라: 그는 < P > 젊은이가 집을 떠나 노인이 돌아오자 향음이 바뀌지 않았다. (머리카락의 쇠퇴: 머리카락의 알림) < P > 아이들은 낯선 사람을 만나면 미소를 지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어본다. 번역: < P > 나는 젊었을 때 고향을 떠나 만년이 되어서야 돌아왔다. 내 지방 억양은 변하지 않았지만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은 이미 희박해졌다. 아이들이 나를 보았을 때 아무도 나를 알지 못했다. 그들은 웃으며 물었다. 이 손님은 어디서 왔느냐?
2.' 제목 도시는 남촌이다'
당나라: 최호
는 지난 봄 이 문에서 소녀의 얼굴을 복숭아와 비교했다. < P > 오늘 또 여기에 왔는데, 아가씨는 어디로 갔는지 복숭아꽃만 여전하며 봄바람에 활짝 웃는다. 번역: < P > 지난 봄, 이 문에서 소녀의 얼굴이 밝은 복숭아꽃을 돋보이게 했다. < P > 오늘 다시 여기에 왔을 때 소녀는 어디로 갔는지 몰랐다. 복숭아꽃만 여전히 미소를 지으며 봄바람에 활짝 핀다.
3. 봄의 희망
당나라: 두보
장안이 함락되고 나라가 무너지고 산강만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 P > 슬픈 상태, 눈물을 글썽이며, 새말이 사람을 놀라게 하고, 근심과 한을 떠나다. < P > 전쟁은 반년 넘게 지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이다. < P > 서글픈 상처, 머리를 긁고, 백발을 긁을수록 머리핀 하나를 거의 꽂을 수 없다. < P > 번역: < P > 장안이 함락되고, 나라가 무너지고, 산하만 남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식물이 무성하다. < P > 다정다감한 국사, 눈물은 튀는 것을 금할 수 없고, 새말은 놀라고, 슬픔만 더해도 미움을 증폭하지 않는다. < P > 계속되는 전쟁은 이미 반년 넘게 계속되어 집에서 편지가 거의 없다. 편지 한 통이 금 만 냥 가치가 있다. < P > 걱정입니다. 머리를 긁으면 백발이 점점 짧아져서 꽂을 수 없습니다.
4. 황학루 < P > 당나라: 최호 < P > 의 옛 선녀는 이미 황학을 타고 날아가 텅 빈 황학루만 남았다. < P > 황학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고, 수천 년 동안 유유백구름을 보지 못했다. < P > 한양의 모든 나무는 햇빛에 비추어 맑아지고 앵무조개는 달콤한 풀로 덮여 있다. < P > 하지만 나는 집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갔다. 강에 엷은 안개가 끼어 사람들에게 깊은 우울함을 가져다 주었다. < P > 번역: < P > 옛날 선인은 이미 황학을 따라 날아갔고, 이곳에는 텅 빈 황학루만 남았다.
황학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수천 년 동안, 그것은 긴 흰 구름만 보았다. < P > 한양나무는 햇빛 아래서 선명하게 보이며 앵무조개는 푸른 잔디로 덮여 있다.
날이 이미 늦었다. 먼 곳을 바라보니, 나의 고향은 어디에 있습니까? 내 앞에서, 나는 안개가 강을 덮고 깊은 슬픔을 가져다주는 것을 보았다.
5. 산속
당나라: 왕보
장강의 슬픔은 이미 가라앉았고, 만리의 생각은 돌아올 것이다.
밤바람이 세서 산산이 날다. < P > 번역: < P > 장강이 도도히 흐르고 있어, 내가 밖에 있는 시간이 너무 길어. 고향은 만리와는 거리가 멀어서, 나는 언제나 그리워하고 있다. < P > 하물며 가을바람이 계속 세차게 불고 있는데, 온 산이 온통 노란 가을잎이다.
6.' 고향 변화' 에 대한 명언과 고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어떤 사람들은 어딘가에서 태어났다고 생각하는데, 자신의 자리를 잃었다고 할 수 있다. 기회는 그들을 아무렇게나 한 환경에 던져 넣었지만, 그들은 항상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고향을 그리워했다. 달과 6 펜스'
2. 갈 수 없는 곳은 먼 곳이고, 돌아갈 수 없는 세상은 고향이라고 한다. 내가 줄곧 동경해 온 것은 거리보다 더 먼 곳이다. 유령 공주'
3. 사람들의 마음과 마음속에서 출생지의 독특한 색채는 지울 수 없다. 마치 고향의 억양을 띠고 있는 말처럼. 라로처 푸코
4. 내 눈은 더 이상 나를 낳아 고향을 키우는 것을 볼 수 없다. 무고하게 고생하는 것은 나의 숙명이다. 지붕의 조각올빼미가 정글 전체에 울려 퍼지자, 내 마음은 신음하고 가슴이 아팠다. 그것이 내가 놓친 곳이다. -도스토예프스키
5, 고향이 다 끝났고, 먼 곳도 함께 있었다. 영원히 고통스럽고 장기적으로 병에 걸린 어머니는 5 년 동안 도랑을 임명했다. 두보
6. 지옥의 악마든 세상의 악인이든 내가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을 막을 수 없다. 셜록 홈즈 전집
7, 정야, 상상, 고향 보고, 가족 보고, 친구 보고 싶어! -마윈
8, 산하가 가볍지 않아 귀국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임어당
9. 백운은 하늘의 설산이다. 푸른 하늘은 하늘의 바다이다. 햇빛은 하늘의 용암이다. 연무는 하늘의 탄광이다. 클러스터는 천국의 도시입니다. 유성은 하늘의 운반체이다. 하늘의 모든 것이 아득히 바라볼 수밖에 없기 때문에 하늘은 허황된 고향이다. -구 청
11, 강남강북 고향, 31 년 꿈. 이어
7. 고향의 거대한 변화를 그린 시 < P > 는 젊었을 때 집을 떠나 고향으로 돌아갔고, 향음은 변하지 않았지만 귀밑머리는 이미 쇠퇴했다.
만났을 때 우리는 몰랐다. 방문객은 어디에 있습니까?
마오 쩌둥
"물 조절". 수영 < P > 는 창사수를 마셔라. < P > 는 또 무창어를 먹고 있다.
장강을 건너고
는 초천슈를 보고 있다. < P > 풍랑이 아무리 크더라도 < P > 는 왔다갔다하는 것보다 낫다.
오늘 좀 쉬자,
아들이 천에서 말했다:
죽은 자는 스프와 같다!
바람이 불자
거북이와 뱀은 조용했고
는 위대한 계획을 세웠다. < P > 다리가 남북으로 날아가고, < P > 천험이 통로로 바뀌었다. < P > 서강의 돌담을 쌓고, < P > 는 무산여운을 자르고, < P > 고협은 평호에서 나왔다. < P > 여신은 안전해야 한다. < P > 세계가 충격을 받았을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