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늙은 술주정뱅이의 텐트 기록

늙은 술주정뱅이의 텐트 기록

취옹정 감상 < P >' 취옹정기' 는 6 년 (1146), 구양은 여주 지사를 맡고 있다. 구양수는 이청오년 비하된 이후 여주에 왔다. 강등되기 전에 그는 태상승지검원, 우보, 허베이 두보를 맡은 적이 있다. 그가 강등된 이유는 한치, 범중엄, 부필 등 신정 추진을 지지했고 보수파의 여이간과 하송에 반대했기 때문이다. 한범 등은 일찍이 이청 5 년 1 월에 강등되었다. 올해 8 월이 되자 구양수는 친척 범죄로 기소되어 파직되어 여주로 강등되었다. < P > 구양수는 여주에서 넓은 정치를 실시하여 생산을 발전시켜 현지 국민들이 평화롭고 안정된 생활을 하게 하고, 재산이 풍부하며 산수가 취해 구양수가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다고 느끼게 했다. 그러나 당시 북송 전체의 정치는 어둡고 악귀는 당도했다. 개혁에 관심이 있고 승부욕이 강한 사람들이 잇따라 타격을 받았다. 눈을 크게 뜨고 이 나라의 오랜 폐단을 바라보며 쇠퇴하는 광경이 날로 커지면서 그는 무거운 불안과 고통을 느끼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그가' 취옹정기' 를 썼을 때의 심정으로, 이 두 방면이 섞여 작품에서 드러났다. < P >' 취정' 은 문필이 아름답고 시적이다. 이 글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부분은 파빌리온 누각을 중점적으로 쓰는 것이다. 두 번째 부분은 여행기 한 편을 중점적으로 쓴다. 그러나 "음악" 이라는 단어는 문장 전체를 관통한다. 이 술주정뱅이의 뜻을 이해하기 위해서, 우리 취옹정 경관의 아름다움을 감상합시다. < P > 문장 시작 부분에' 포위와 추 모두 산' 이라는 정교한 조각품이 있어, 갑자기 산들로 둘러싸인 여주 장려한 산경을 눈앞에 펼쳐 끊임없이 기세가 웅장하다. 네가 장려한 산천에 도취되었을 때, 작가는 너에게' 서남 군봉' 을 생각나게 한다. 그곳의 숲과 계곡은 특히 아름답다. 당신이' 서남 군봉' 에 끌렸을 때, 그는 멀리서 보면 울창하고 그윽하고 아름다운 산이 바로 늑대아산이라고 말했다. 이렇게 산에서 봉까지 랑야까지 먼 곳부터 가까운 곳까지 한눈에 볼 수 있다. 산속으로 6 ~ 7 리 길을 가다가 졸졸 흐르는 물소리를 듣고 산천이 두 산봉우리 사이로 튀어나왔다. 이것은 양조 중인 봄이다. 여기서 작가는 시각적 이미지와 청각 이미지를 결합하고, 조용한 산경은 동적으로 양조되는 샘물과 어우러져 재미를 이룬다. 신선한 샘물을 한 모금 마시기도 전에 산봉우리가 돌아섰을 때, 갑자기 정자가 보였습니다. 그것은 샘물 가까이에 있었고, 그 뿔은 위로 솟아올라 새처럼 날개를 폈습니다. 이것은 취옹정이다. 그래서 한 폭의 산이 우뚝 솟아 있고, 샘물이 졸졸 흐르고, 비행정이 날개를 펴고, 산, 샘, 정자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이 사람들 앞에 생동감 있게 나타났다. 이어 필자는 그 출처를 조사해 지현중이 이 정자를 지었고 현은 그 이름을 지었다고 지적했다. 현은 자칭' 취옹' 이라 부르기 때문에 이 정자를 취옹정이라고 부른다. 현 구양수는 왜 자주 이곳에 와서 손님과 술을 마시나요? 왜 술을 많이 마시지 않고 취했어? 구양수가 여주에 지방관으로 왔는데, 왜 자칭' 옹옹' 이라고 하는가? 말할 필요도 없이, 여기에는 그가 비하되고, 재능은 시전 할 수 없고, 이상은 이룰 수 없고, 어쩔 수 없이 술로 근심을 달래야 하는 우울함과 괴로움이 담겨 있다!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라 산수 사이에 있다." 산천의 즐거움을 감상하고, 비록 슬픔이 담겨있지만, 결국 근심을 해소하고, 두 번째 여행의 즐거움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P > 취옹정의 풍경은 아름답고, 취옹정의 산경은 황혼과 계절의 변화로 더욱 아름답고 귀엽다. 아침에는 해가 뜨고, 아침노을이 찬란하고, 안개가 사라지고, 푸른 산이 푸르고, 산뜻하고 고요하다. 저녁,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황혼이 아득하고, 산석 사이의 가마동은 캄캄하고 고요하여 사람을 도취시킨다. 봄에는 들꽃이 만발하고 향기가 넘친다. 여름에는 아름다운 나무들이 울창하고 그늘이 되어 그늘이 된다. 가을, 서리가 높고 깨끗하다. 겨울에는 진상이 드러났다. 사계절이 바뀌고 기경이 겹이 쌓여 있다. 취옹정 산의 경치를 감상하니 즐거움이 무궁무진하다. < P > 취옹정이 변하는 산경을 보는 것도 재미있지만, 사람들이 취옹정에서 헤엄치는 것을 보고 그곳에서 배불리 먹는 것이 더 재미있다. 물건을 외우는 사람은 걸으면서 노래를 부른다. 걷기에 지쳐서 나무 밑에서 쉬고 마음이 슈창. 사람들은 서로 안부를 묻고, 노인과 아이들은 왔다갔다한다. 여기에는 정적이고, 움직이고, 소리가 나고, 태식이 있어 초인 놀이의 생동감 있는 그림이 그려져 있다. 그리고 나는 살찐 생선춘주, 산나물의 현 잔치,' 백발이 성성하고 의기소침하다' 는 현취태가 모두의 기쁨을 뒤섞고 있다. 극도의 기쁨 속에서 현의 복잡한 마음가짐도 교묘하게 표현되었다. < P > 마지막으로, 새의 음악, 손님의 음악, 현 음악의 다양한 내용과 느낌의 비교에서' 새는 산의 즐거움을 알고, 사람의 기쁨은 모른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람들은 현에서 헤엄치는 것이 즐거움이라는 것을 알지만, 현의 음악도 즐거움이라는 것을 모른다. \ "술에 취해,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잠에서 깨어나, \ "취옹정기 \" 라는 문장 를 쓸 수 있는 것은 현 구양수이다. 필묵은 간결하고 함축적이어서 의미가 깊다. < P >' 취옹정기' 는 확실히 풍격이 신선하고, 자태가 흔들리고, 아름답고 감동적인 서정적 산문이다. 여주산의 맑은 물에 대한 작가의 노래는 인민과 함께 평화, 안정, 행복을 건설하는 이상적인 사회에 대한 노력과 동경, 특히 작가의 완곡하고 함축적인 우울증 참회에 대한 송인종 시대의 어두운 정치에 대한 객관적인 폭로로, 자연히 사상의 빛을 비추고 있다. 특히 이 문장 언어는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아름답고, 문장이 가지런하고 다양하다. 문장 ... 철 ...' 도' 는 전문에서 21 자' 도' 를 함께 사용하여 문장 독특한 리듬감을 높였다. 이런 방면은 참고할 수 있다. < P >' 취옹정기' 에서' 아이' 라는 글자의 교묘한 운용 < P >' 취옹정기' 는 산문 풍격이 독특한 걸작이자 구양수의 산문 풍격을 구현한 대표작이다. 사람들은 예로부터 문장 진술문의 운용을 추앙해 왔으며, 21 개의' 도' 를 문장의 끝으로 독특한 읊음어조를 형성하였다. 나는 이 특징 외에 25 개의' 화자' 를 매우 훌륭하게 써서, 문장 부드럽고 우아하며 차분하고 완곡하며, 아름답기 그지없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 P > 이 글에서는' 아이' 를 제외한 다른' 아이' 가 접속사로 쓰인다. 일부 연결 부사와 술어는 "혼란스럽지만 소리를 내는 사람들" 과 "앉아서 소리를 내는 사람들", "일출림 꽃, 구름 귀석동 파괴", "끊임없이 오가는 사람들", "끊임없이 오가는 사람들" 과 같은 두 술어를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전후 인과관계가 있는 두 술어를 연결시켜, 예를 들면' 들꽃이 향기롭고 아름다운 나무가 아름답다' 고 한다. 앞의 말은 마치 온 산에 만개한 들꽃을 보는 것 같고, 꽃향기의 그윽한 향기를 맡고, 뒷말은 무더운 여름의 십자가 그늘 아래에서 시원함을 느끼게 한다. 어떤 "조화" 는 두 문장으로 연결되어 있다. 예를 들면, "점점 물소리가 졸졸 들리고, 두 봉우리 사이에 솟아올라 샘물을 양조한다." " 샘을 양조하는 소리와 물을 두 봉우리에서 쏟아내는 기세를' 2' 로 긴밀하게 연결하면 물의 기세가 병존한다. 한편' 합' 을 사용하지 않으면 졸졸 흐르는 물소리가 물의 기세와 전혀 상관이 없어 표현의 정확성과 묘사의 효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P > 이 문서의 "er" 은 대부분 정방향 연결에 사용되고, 작은 부분은 역방향 연결에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그러나, 새는 산의 즐거움을 알고, 사람의 즐거움을 모른다. 사람들은 현에서 헤엄치는 것이 즐거움이라는 것을 알지만, 현의 음악도 즐거움이라는 것을 모른다. 세 개의 검은' 아이' 로 역연결, 새의 음악, 손님의 음악, 지사 음악의 세 가지 음악 내용의 차이를 완곡하게 표현했다. < P > 이 글은 24 개의 접속사' 아' 를 사용했으며, 사용법은 내용에 따라 다르다. 접속사로서,' 아이' 의 몇 가지 용법은 기본적으로 다 있다. < P >' 취옹정기' 에는 많은 병렬구가 있는데,' 아이' 라는 글자는 이 문장들의 표현을 융통성 있게 한다. 예를 들어' 해돋이 숲 속의 꽃, 운귀동' 과' 야향향, 미목미음' 은 모두 여섯 글자인데,' 아' 자의 위치가 다르면 문장 구조의 리듬도 변해 답답해 보이지 않는다. 문장 3 절과 4 절은 황혼과 4 시에 산의 다른 경치와 사람들이 산을 유람하는 즐거움을 묘사한다. * * * 총 6 층 ("태양을 향해 ... 그리고 희한함") 으로, 전환문으로 등급 내에 있지 않다. ) 1 층과 6 층을 제외하고 "... 자, ..." 문장으로 끝문장을 만들고, 가운데 4 층은 모두 "... 자, ... 도" 문장으로 끝문장을 만든다. 각 층의 마지막 문장의 문장은 기본적으로 같지만 문장 길이가 다르다. 끝문장에' 아이' 라는 글자를 써서 깔끔하고 어지럽게 보이고 리듬이 약간 바뀌었다. < P > 4 절은' and' 를 사용했지만' for' 를 사용한 곳이 있는 것 같아요. 원문은 "물고기가 시냇물에 가깝고 시냇물이 깊은 물고기가 뚱뚱하다. 양조천은 술이고 춘향은 술이다. 검은색' 을' 동사' 로 해석하면' 샘을 술로 만든다' 와' 시냇가에서 낚시하다' 는 것은 미안합니다. 사실 이' 예' 는' 어' 로 해석해야 한다. 고서 허사집 해석: "차라리 옥깨야지, 기와를 위해서가 아니다." 이 두 문장 중' 예' 와' 아' 는 서로 텍스트가 있다. 이렇게 하면' 시냇가 낚시' 와 잘 어울립니다. 여기서' 위' 를' 아' 로 해석하면 전문은 사실 26 개의' 아' 자를 사용한다. < P >' 취옹정기' 는 낭랑하게 발음이 아름다워 25 개의' 아이' 글자의 운용을 빼놓을 수 없다. "조화" 라는 글자의 적절한 사용은 문장 분위기를 편안하고 여유롭게 하며, "산수악심" 을 감상할 때의 작가의 한가함과 우아함을 충분히 보여준다. 예를 들어' 조화' 라는 글자를 빼면 급하고 짧아 보이는데, 아침에 황급히 가다가 저녁에 다시 돌아오는 느낌이 든다. "and" 라는 단어를 삽입하면 플레이어가 풍경을 감상할 때의 여유, 기쁨, 우아함을 나타낼 수 있다. 문장 중 많은 문장이' 아이' 라는 글자를 사용했기 때문에 억양으로 가득 차 있어 말투가 매우 명확하다. 예를 들어, "시냇가 낚시" 와 같이, 악센트는 서술어 "낚시" 에서 비교적 무겁고 길며, 부사어 "임석" 은 비교적 가볍고 짧다. 만약' 합' 을 사용하지 않으면' 린서어' 로 변할 수 있는데, 어색하고 둔할 뿐만 아니라 말투도 분명하지 않다. \ "크릭 낚시, 크릭 깊은 물고기 비료; 샘을 술로 만들고, 샘에서 향기로운 술이 떫다. " 독서는 정말 타고난 시와 비슷한 운율미를 느끼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