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천경사·추사'의 주요 주제 문장은 무엇인가요?
'천경사·추사'의 주요 주제 문장은 무엇인가요?
'천경사·가을생각'의 주제문은
"해는 서쪽으로 지고, 상심한 자는 세상 끝에 있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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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문장은 방랑자가 방황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해외 향수병의 느낌은 주요 주제를 지적하며 세상에서 방랑자의 슬픔을 직접적으로 표현합니다.
<천경사·가을생각> 원문은 다음과 같다.
시든 덩굴과 고목에는 희미한 까마귀가 가득하고,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은 사람의 집이고, 오래된 길에는 서풍이 불고 말 한 마리가 있습니다. 해는 서쪽으로 지고, 상심한 사람들은 세상 끝에 있느니라.
작품 감상
이 시는 한 문장에 5문장, 28자만 들어갈 정도로 매우 짧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가을 교외의 황량하고 감동적인 그림을 묘사하고 있으며 여행자의 비참한 기분을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Qiu Si의 조상으로 칭송받는 이 성공적인 작품은 여러 측면에서 중국 고전시의 예술적 특성을 구현합니다.
풍경을 이용해 감정을 지지하고, 감정을 풍경에 담아내고, 풍경과 풍광이 어우러져 황량하고 비극적인 예술적 개념을 형성한다.
중국 고전시는 예술적 개념의 창조에 큰 관심을 기울입니다. 예술적 개념은 중국 고전시 미학의 중요한 범주이며, 그 본질적인 특징은 장면의 혼합과 정신과 물질의 통일이다. 감성과 풍경이 훌륭하게 결합될 수 있느냐가 예술적 개념을 형성하는 열쇠가 된다. 청나라 왕복지는 『장재시담』에서 “장경은 둘이라 부르나 분리할 수 없다. 시인은 신이요, 경이로운 조합은 무궁무진하다”라고 말했다. "모든 풍경 단어는 사랑 단어입니다." Ma Zhiyuan시의 첫 네 문장은 모두 풍경에 관한 것입니다. 이 풍경 단어는 모두 "시들다", "희미하다", "얇다"와 같은 단어입니다. 풍부한 가을빛에는 한없이 적막하고 비극적인 정취가 담겨 있습니다. 마지막 문장 "상심한 자는 세상 끝에 있느니라"는 노래의 마무리로, 처음 네 문장에 묘사된 풍경을 인간 활동의 환경으로 만들고 상심한 남자의 슬픈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된다. 세상의 끝. 노래 속의 풍경은 Ma Zhiyuan이 여행 중에 본 것이고 그가 보는 것입니다. 그러나 동시에 감정의 전달자이자 마음속의 대상이기도 하다. 노래 전체에는 장면 속에 감정이 있고, 감정 속에 풍경이 있고, 장면들이 훌륭하게 결합되어 감동적인 예술적 영역을 형성합니다.
저작자 소개
원나라의 극작가이자 독단주의자인 마지원. 이름은 동리(Dongli)이며, 한 단어로 천 리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다두(지금의 베이징) 출신. 그는 한때 장쑤성(江蘇省)과 저장성(浙江省)의 성사(省事)직을 역임했다(그 중 한 사람은 장쑤성(江蘇省)과 저장성(浙江省)으로 승진했다). 말년에 은퇴했습니다. 오늘날 자주(Zaju)의 종류는 15가지로 알려져 있으며 그 중 7가지가 현존합니다. 그의 작품은 대부분 불멸의 도교를 묘사하고 있으며, 그는 "불멸의 말"로 알려져 있습니다. 음악과 가사는 대담하고 자유분방합니다. 관한경(Guan Hanqing), 백포(Bai Pu), 정광조(Zheng Guangzu)와 함께 '원 오페라 4대 거장'으로 불린다. Sanqu에서의 그의 업적은 특히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는 100개 이상의 Xiaoling 시와 23개 세트가 포함된 "Dongli Yuefu" 컬렉션이 있습니다.
창의적인 배경
마지원은 어렸을 때 명성을 갈망했지만 원나라 통치자들이 시행한 고압적인 국가 정책으로 인해 결코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거의 평생 방황하는 삶을 살았고, 그로 인해 우울하고 당황스러웠습니다. 그래서 그는 여행 중에 혼자 방황하면서 "천경사·가을 생각"이라는 노래를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