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온주 풍경시와 사원 커플에 대해 알아보고 그들의 문화적 매력을 느껴보세요.

온주 풍경시와 사원 커플에 대해 알아보고 그들의 문화적 매력을 느껴보세요.

풍경 문화의 엄숙함과 영성.

자비로운 사람은 산을 즐기고 현명한 사람은 물을 즐긴다. 원저우는 "일곱 개의 산과 두 개의 물, 반은 집이고 반은 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리랑카의 원주민인 우족은 자연스레 물과 떼려야 뗄 수 없는 문화입니다. 자비의 산은 엄숙함에 있고 지혜의 물은 움직임의 정신에 있으며, 원저우의 산과 물에서 시작된 중국 풍경시에 대한 ou 사람들과 외국 작가 및 수묵 대가들의 영감을 받았습니다. 풍경시는 북조와 남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서기 422년 서령윤이 용가(원주)의 총독으로 있을 때 원주의 풍경을 묘사한 많은 시를 남겼는데, 그 중 '강 한가운데 있는 외로운 섬에 오르다'는 강 가운데 있는 작은 섬을 묘사한 최초의 시로 맹하오란, 이백, 두부, 한유 등 당나라 시인들이 찬사를 보냈습니다.

남송 시대의 유유와 위려왕, '영가 사신'의 조수, 지수, 웽지, 조식수 등도 원저우의 풍경을 노래한 시를 많이 남겼습니다.

명나라의 류지, 황화, 허, 장륜, 장충, 구시초, 청나라의 이쥔, 량, 궈모루오, 주자칭, 샤, 메이렝셩, 우루산, 수, 왕,,, 수 등 유명한 예술가들이 다양한 각도에서 원저우의 아름다움을 찬미했습니다.

산은 존재의 방식으로 영원한 명상에 이르고, 계곡에 바람과 구름이 흐르고, 꽃이 피고 지게 합니다. 영원한 산은 매우 높아서 마음을 갈망하게 합니다. 물은 모든 낮은 곳에 기꺼이 흐르고, 모든 겸손한 사람에게 유익한 세심한 습기가 산과 물의 영혼입니다.

산수 문화는 오랫동안 원저우 사람들에게 산의 실용적이고 개방적인 기업가 정신, 적응 능력과 유연한 지혜의 현실을 물처럼 던져주었습니다.

동중국해 문화의 흡수와 개방

원저우는 역사상 세 차례에 걸쳐 외부 세계에 개방되었습니다. 처음으로 외부 세계에 개방된 것은 남송 고종 2년(서기 1132년), 해외 무역을 관리하기 위해 해운 서비스를 설치한 때였습니다. 두 번째는 청 광서 시대 2년(서기 1876년)에 중영 옌타이 조약이 체결된 후 원저우가 영국의 중국 5대 무역항 중 하나가 된 때입니다.

인류에게 바다는 자유, 기회, 창의성, 자원, 힘, 가능성을 의미합니다. 바다의 항구는 종종 상인들로 붐비거나 전 세계를 가로지르기도 했습니다.

개혁과 개방, 원저우 사람들은 역류합니다. 바다를 마주하고 있어야만 바다는 외부 세계로부터 배우는 데 관심이 가득한 비교적 개방적이고 대기적이며 흡수적이고 개방적인 문화, 즉 감히 모험의 첫 번째 정신이 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네 가지 주요 유럽 문화 외에도 다음과 같은 문화가 있습니다.

1, 불교 문화. 원저우에는 많은 불교 사원이 있습니다. 유명한 곳은 바이루시 송태산에 있는 '징광탑'과 '징광사'로, 통칭 '징광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탑은 당나라의 승려이자 선승이었던 이수저 선사가 불교를 공부한 곳입니다. 먀오궈 사원의 보물은 송나라 선종 황제의 위안펑 시대의 '돼지머리 종'으로 문화적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야오시황 아우관안 사원의 천불탑은 1,026개의 불상이 부조되어 있어 천불탑이라고도 불립니다.

2. 도교 문화. 뤼안의 타오산(陶山)의 재상이었던 도홍징은 원저우에서 가장 유명한 도교 사제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산의 총리"인 도홍징은 한때 푸취안산에 은둔하며 살았다고 합니다. 그는 남조 시대의 유명한 도교 사상가이자 의사였습니다. 그는 약초를 채집하여 심고 사탕수수(약용)를 재배하여 가난한 사람들을 무료로 치료해 주었습니다. 그의 인자함을 느낀 후손들은 그가 살던 곳을 '도산', 약을 심던 곳을 '야오치', 간쑤를 '도체'라고 불렀습니다.

3. 유교 문화. 원저우의 역사적 인물인 쑨이장(1848~1908)은 "근대의 위대한 학자, 모든 시대의 위대한 학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무 살에 군대에 징집된 쑨원은 고전을 연구하는 것을 몸으로, 시사 문제를 이해하는 것을 목적으로 삼아 방대하고 심오한 학문을 쌓았습니다. 그는 일생 동안 경전, 역사, 주자, 문인, 대조 등 40여 종의 저서를 썼는데, 그 중 '주례의정'은 "새로운 희소성의 왕관"이자 "선행할 수 없는" 저서였습니다. 모원지의 역사는 '신모학'을 연구하는 길을 열었습니다. 말년에 그는 "학교의 기초는 학교를 발전시키는 것"이라며 나라를 구하기 위해 기존 학교를 포기하고 자신의 학교를 시작했습니다.

4. 장신위 돌섬 문화. 장신위는 원래 구위라고도 불리는 중촨이라는 작은 개울이 가운데에 있는 두 개의 작은 섬이었습니다. 구유의 양쪽 끝에는 작은 봉우리가 있고, 봉우리 꼭대기에 있는 탑은 동서탑으로 동서 방향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소흥 7년(1137년), 푸퉈에서 구위까지 수나라 승려들에게 경전을 설법하는 제단을 세우고 돌을 던져 중천을 채우고 중천사, 즉 장신유라는 사원을 만들도록 허가했습니다. 장신위는 '오장펑라이'로 알려진 중국의 4대 명승지 중 하나입니다. 장신위에는 많은 명승지와 기념물이 있습니다. 주요 인문학적 명소로는 하오란 빌딩, 송원신국공, 청셴관, 셰공관, 원저우 영국 영사관 등이 있습니다. 예로부터 학자들과 시인들은 중국에서 유일하게 외딴 섬인 장신위에 대해 1,000편이 넘는 시를 노래했습니다.

5. 황실 시험 문화. 원저우의 역사는 문체와 문인으로 가득합니다. 가장 유명한 황실 시험 문화는 루이안 조촌입니다. 남송 시대에만 "중국 최초의 문인 마을"이 87 명에 달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중 24 명, 1 급 특별 공연 19 명, 무술 6 명, 국왕 감옥 38 명입니다. 예 씨는 "조씨 마을에 들어가 앉아있는 마을 주민에게 자연스럽게 물어보면 문화 유산의 깊이를 알 수 있는 아주 긴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6. 룽강산 유적지 문화. 신석기 후기부터 전국시대에 이르는 롱강산 유적은 강 상류의 롱강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약 1.500평방미터의 면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석기와 도자기를 포함한 유적이 풍부합니다. 석기에는 잎이 억압된 돌화살촉과 구멍이 뚫린 돌창이 있습니다. 도기에는 모래 적기, 점토 적기, 검은색 가죽 제품 및 인쇄 된 하드웨어가 포함됩니다. 주전자, 꽃병, 그릇, 주전자, 냄비, 물레 등이 있습니다. 또한 바구니, 직선, 직조 문양, 천둥 문양, 곡선 조각 등이 있습니다.7. 전쟁 유적지 문화. 유명한 전쟁 유적지로는 용창 요새, 룽완 요새, 진샹 아크로폴리스 성벽 등이 있습니다. 신청촌에 위치한 용창 요새는 명나라의 항일 기념물입니다. 용창 박물관에서는 일본 해적에 대한 저항을 기념하는 전시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참전 지역 전시관과 민속 전시관에는 진, 송, 명, 청나라의 민속 유물 65,438여 점과 용창 문인들이 쓴 명나라 판본 작품 70여 점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롱완산 정상에 위치한 롱완 요새. 청나라 광서 11년(1885년)에 지어진 '혼돈의 법성'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강 건너편에 있는 웨칭 판시진 오베이 요새는 오장강의 문을 지키고 있습니다. 요새의 평면은 타원형이며 남북으로 지름이 40미터 이상, 동서로 지름이 약 60미터입니다. 울타리, 6개의 대포 눈, 플랫폼 문, "롱완 요새"의 돌 이마, 망루, 무술 전당 및 조각된 고대 병사 그룹이 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진샹웨이는 고대 이름인 "진저우향"으로 송나라 조젠옌 3년(1129년)에 지어졌습니다. 명나라 홍우 17년(1384년), 신공탄허는 왜구의 침략에 저항하기 위해 시골에 도시를 건설하고 진샹웨이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이 도시는 위환과 난지의 광활한 해역을 포함하여 오장강 하구에서 시아관 항구까지 해안을 따라 흐르는 모든 육지와 수로를 통치했습니다. 명 가경 33년(1555년), 제나라 지광이 차오, 젠장, 제나라 군대가 일본에 대항하여 칼의 왕관에 대항하는 장면이 수시로 번쩍입니다.

8. 타이순 고대 회랑 교량 문화. 저장성 남부와 푸젠성 북부 "징타이쇼우칭" 4개 현의 기존 고대 교량 900개. 이러한 이점을 바탕으로 작은 현들이 세계문화유산에 신청하고 있습니다. 4개 현 중 타이순은 회랑다리의 고향으로 절묘하고 독특한 특징으로 가장 유명합니다. 전문가들은 타이순의 청명상허투의 잃어버린 강변 풍경에 송나라 장수 무지개다리가 여러 개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9. 원루이 백마일 당강 문화. 원루이 당강은 원저우의 어머니 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강의 본류는 북쪽의 진수루에서 시작해 남쪽의 셴옌까지 총 길이가 약 17.7km에 달합니다. 그 중심에는 5개의 풍경구와 8개의 핵심 풍경구가 있습니다. 5경구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난탕의 우톈 구간, 산양 구간, 바이샹 구간, 판유 구간, 셴옌 구간입니다. 그 안에 포함된 8대 핵심 풍경구는 난탕 오우위 주거구, 우톈 옛거리 전통구, 난후 문화광장, 바이샹 탑공원, 판유 생태공원, 컹탄 샤오야 휴양공원, 루커우 공원, 수이펑 고대 마을 순입니다.

10, 용가 농업과 독서 문화. "용가 농경과 독서 문화는 국보"(원저우일보, 2003년 10월 22일 1165438)에서 후이진 씨는 농경과 독서 문화는 아름다운 국가 명승지인 난시 풍경보다 더 가치 있고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농경과 독서 문화는 난시 문화의 영혼입니다. 농사와 독서 문화, "농사와 독서"는 생존의 기초이고 "독서"는 중국 전통 농업 사회의 생존 형태 인 올라가는 길입니다. 이런 식으로 운명을 바꾼 농민공 자녀가 얼마나 많습니까?" 두 단어의 좌우명은 근면과 점검, 한 줄의 사업은 독서와 농업입니다." 한 조상의 족보에는 "독서는 사람을 자랑스럽게 만들고, 쟁기질은 사람을 부유하게 만들고, 게으름과 자기 포기, 자기 수치를 낳는다"고 적혀 있습니다. '낮에는 밭에서 일하고 밤에는 황궁에 간다'는 전통이 오늘날까지 농사와 독서 문화가 전해져 내려오는 이유입니다.

11, 백사슴 고대 도시 문화. 기록에 따르면 동진 시대 명나라 태인 원년(서기 323년)에 원저우가 도시를 건설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당시 유명한 풍수 명인 궈푸(산시 원시)가 원저우에 머물며 도시를 건설할 부지를 선정했습니다. 궈푸는 "음력과 양력을 계산하는 데 능했고 측량과 지도 제작에 능숙했다"고 합니다. 그는 우장강 남쪽 강변에 있는 여러 언덕을 선택했는데, 그 중 네 개의 언덕이 평행 사변형의 네 모서리에 분포되어 있어 도시 건설을 위한 자연적인 지지대가 되었습니다. 그는 이 네 개의 언덕을 북두칠성의 일곱 별 중 '두해' 또는 '두문'으로 상징했는데, 강변의 두 언덕인 동쪽의 해단언덕과 서쪽의 곽공언덕, 남북의 서로 마주보는 두 언덕인 남쪽의 지구언덕과 북쪽의 송공언덕이 그것입니다. 남북으로 서로 마주보는 두 개의 언덕은 남쪽의 지구산과 북쪽의 송태산입니다. 네 개의 산이 모두 18마일이나 되는 돌로 된 도시입니다. 도시에는 하늘의 28개의 별을 상징하는 28개의 우물이 있는데, 이는 도시 주민들에게 물을 공급하고 전쟁 시 비상시에 필요한 물을 공급하기 위해 파놓은 우물입니다. 백사슴 고대 도시는 자연 경관과 귀중한 문화 유적지의 서식지가 결합된 곳으로 원저우의 역사적, 문화적 토대를 보여주는 주요 명소입니다.

우마거리 밀레니엄 문화 12. 우마거리 남쪽 거리(현 지팡거리)에서 동쪽, 서쪽으로는 시두꺼비 거리까지. 이전에는 오마광장으로 알려졌으며, 왕시지가 용자 총독이 된 일화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명가경 "원주현"에 따르면 "용자현 지사 인산족 왕시지는 모든 세대의 존경을 위해 다섯 마리의 말 광장을 세웠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오늘날 거리의 서쪽 끝에 세워진 다섯 마리 말 조각은 왕시즈가 다섯 마리의 말을 타고 있는 모습에서 착안하여 디자인되었습니다. 오마거리는 온저우의 남녀노소에게 상업 거리이자 보행자 거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거리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곳은 "저장성 남부의 첫 번째 거리"로 알려진 300년 된 오래된 샹산(香山) 상점인 진싼이(金三井)입니다. 안타깝게도 여러 가지 이유로 원저우가 2003년 '저장성 10대 상업 거리'에 선정되지 못한 것은 아쉬운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