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취원을 주제로 한 에세이
취원을 주제로 한 에세이
1장: 취원에 관한 논문은 광활한 밀루오강에 있습니다. 연기와 물결은 광대하고 물방울은 떠다니고 나무는 흔들리고 당신의 등은 어제처럼 보입니다. 당신은 초나라의 귀족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당연히 귀한 대접과 보살핌을 받아야 하고 자부심을 가져야 합니다. 하지만 당신은 그렇지 않았죠. 춘추 전국 시대, 일곱 나라가 분열하던 시기에 천지를 뒤흔드는 외침이 초나라 전체를 뒤흔들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너였다. 당신은 훌륭하고 고귀한 혈통과 아름다운 이름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뛰어난 재능은 초나라의 빛나는 보석 중 하나이며, 항상 사람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고 있죠? 그대의 절개는 다시 한 번 타락했지만, 흰 옷은 강풍에 펄럭이고 긴 검은 수염은 폭풍에 나부끼고 있습니다. 이때 당신의 마음속에는 생각의 불꽃이 날아다니고 분노의 불길이 치솟습니다. 당신은 슬픔과 분노를 마법으로 바꾸어 이사오, 천원, 아홉 장과 같은 많은 위대한 시를 썼습니다.
너는 재능이 있지만 너를 위한 자리는 없다. 당신은 열망이 높고 마음이 컸지만 땅이 좋지 않고 불화가 심해 죽어야만 목표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당신의 경우 시인과 영웅의 비극을 증명했습니다. 당신의 삶은 외롭고 당신을 암살 할 사랑하는 악당이 없습니다. 황제는 확신을 갖지 못했고 전쟁은 끝이 없었습니다. 당신은 고관대작과 부패한 관리들을 경멸했고, 스스로 많은 적을 만들었습니다. 예로부터 충성스러운 신하들은 죽거나 다쳐서 혜택을 받지 못했다는 사실을 모를 수도 있습니다. 알고 있을지도 모르지. 그러나 당신의 성실함, 덤불 주위를 이기지 않으려는 의지, 깨끗한 성질은 당신의 인생에서 걸림돌이 될 운명입니다. 당신은 이상주의자이며 조국을 위한 청사진을 그리고 실행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의 꿈은 훌륭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결국 꿈입니다. 그것은 환상이고, 그 꿈은 잔인한 현실에 의해 요람에서 찢어지고 목이 졸려 있습니다. 당신은 현실에 만족하지 않고 험난한 정치의 길을 선택했습니다. 진나라를 위해 초나라를 버리지 않았고, 평생을 사랑했던 이 땅을 두 번 다시 생각하지 않고 싸워 지켜냈습니다. 마음속으로 "생명은 소중하고 나라의 대가는 더 크다." 당신은 영이 멸망했다는 소식을 듣고 후회 없이 세상과 작별을 고했습니다. 분노와 슬픔, 고통이 큰 불꽃이 되어 당신의 마음을 집어삼켰습니다.
"돌아오지 않는 강, 파도가 모든 시대의 낭만적 인물을 씻어내네." 당신의 등은 파도에 덮여 점점 더 멀어집니다. 죽은 나무와 꽃들만 남았습니다.
오늘은 원래 고대 시인 취원을 기리기 위해 기념하는 용선 축제입니다. 취원은 중국에서 신화화된 인물입니다. 저는 이 신화 속 인물에 의문을 품습니다.
바이두의 검색 결과에 따르면 취원의 백과사전적 명함은 다음과 같습니다.
취평(屈平)은 원래 취원(屈原)으로 알려졌으며 전국 시대 말기 단양(현 후베이성 즈귀) 출신으로 슝통(熊通)의 아들인 취시엔(屈先)의 후손이었다고 합니다. 구연은 초나라 혜왕에게 충성을 다했지만 번번이 배척당했습니다. 회왕이 죽은 뒤에는 상왕의 중상모략을 듣고 유배되었다가 마침내 밀루오강에서 죽었습니다. 취원은 중국 최고의 낭만주의 시인 중 한 명으로, 가장 먼저 알려진 중국 시인 중 한 명이자 세계적인 문화 유명인입니다. 그는 "추 수사학"의 스타일과 "바닐라 미"의 전통을 창조했습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리사오"와 "아홉 개의 노래"가 있습니다.
저는 굴원을 위대한 시인이라고 생각하며, 많은 자료에서 그를 정치가이자 개혁가라고 부릅니다. 저는 정치가이자 개혁가라는 칭호에 의문을 제기합니다. 그는 스스로를 하늘이 내린 정치가라고 생각했고 자신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온 세상이 혼탁하고 나만 홀로 있고, 모두 술에 취하고 나만 홀로 있다." 이것은 약간의 자랑입니다. 춘추 시대와 전국 시대에는 많은 인재가 있었고 당시 구천만이 미덕을 가진 유일한 사람은 결코 아니었습니다. 정치가로서 배척과 공격을 받는 것은 당연한 일이었습니다. 그는 핍박을 받은 것이 아니라 "펑셴의 집에 머물겠다"고 했으니 그가 무엇을 했는지 알 수 없습니다. 어부는 그에게 "성난 파도 속의 물은 맑으니 내 술을 잡을 수 있으니, 내 생각에 어부는 정말 현명한 사람입니다. 사람은 성난 파도의 탁도를 제어할 수 없습니다. 그는 자신과 국가의 능력의 한계를 알고 흐름을 따라 가야합니다. 개혁가에 관해서는 그가 무엇을 개혁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개혁이라는 단어가 유행이라고해서 모두가 머리에 하나를 붙여야합니다. 구천에게는 더 많은 선택지가 있었습니다. 초나라 혜왕이 마음을 바꾸고 있습니다. 언젠가 다시 당신을 믿게 될지도 모르죠. 성벽을 도울 수 없고 초나라에 희망이 없더라도 다른 나라로 망명할 수 있습니다.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는 애국심이 후대에 비할 바가 아니었고, 백성들은 이 나라의 통치자들을 곱지 않은 시선으로 바라보았습니다. 그들은 짐을 챙기자마자 "안녕"이라고 말하고 다른 나라로 이사했고 아무도 당신을 막지 않았습니다. 한 나라에서 태어나 다른 나라에서 일하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장의는 위나라 출신으로 수나라 출신 조선인이었고 6개국과 인연을 맺었습니다. 한 나라에서 태어나 한 나라에만 충성했다는 것은 드문 일이라 당시 손님들도 웃었던 것 같아요. 진나라는 전 세계의 인재를 폭넓게 받아들였기 때문에 강했습니다. 저는 이 나라에서 일하고 싶지도 않고 다른 나라에서 일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낡은 신발을 버리고 새 신발을 신는 것이 이상하지 않고 사람들의 흐름이 매우 자유롭습니다.
"눈물을 감추기 위해 숨을 길게 쉬면 사람들의 삶의 고난을 슬퍼하게 될 것입니다." 취위안은 매우 사려 깊고 우리는 그를 존경합니다.
셋째:취원 주제 에세이사람들은 취원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상은 구름으로 가득하고 나는 혼자인데 모두가 술에 취해 있다." 저를 세상에서 가장 냉정한 사람이라고 표현하는 것은 오만하지만 저는 항상 제 원칙을 고수해 왔습니다. 추방당하고 배척당할 때에도 저는 원칙을 고수했습니다. 그런 고집, 세상과 다르다는 고집은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누군가는 구원이 현학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는 재능이 있었고 초나라는 무식했으니 다른 나라로 갈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왜 그는 초나라에 머물렀을까요? 하지만 그의 끈기와 사랑, 인내심은 당시의 다른 인재들과 달리 자신의 뿌리와 조국에 대한 애정이 있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국가의 입장에서 볼 때 그는 정말 애국심이 강했고 항상 국가 발전을 돕겠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원칙에 대해 너무 단호했습니다. 그의 원칙이 잘못된 것은 아니었지만 당시 상황에는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나라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진정으로 나라를 구하고 싶다면 모함을 받았다고 해서 나라를 구하는 것을 포기하지 말고 융통성을 발휘해야 합니다. 그는 개인적인 원칙을 고수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그는 나라를 구하려 한 것이 아니라 개인의 청렴을 지키려 한 것입니다. 그는 국가의 흥망성쇠보다 개인의 원칙을 우선시했습니다. 그 자신이 "세상이 혼탁하다", "모두가 취해 있다"고 말했듯이 그는 혼탁함에 취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나라를 구하는 것은 많은 어려움에 직면 할 수밖에 없었고, 그는 정말로 나라를 구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이 아니 었습니다. 그의 방법은 너무 직접적이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적응하는 방법을 몰랐던 것입니다. 결국 그의 목숨을 포기하는 것은 어떻게든 그의 자아를 해방시키는 것이었습니다. 그가 정말로 나라를 구하고 싶었다면 죽음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지 말았어야했습니다. 그에게 죽음은 개인의 도덕성을 옹호하고 자아를 해방시키는 것이었지만 국가 전체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았고 권력을 잡은 반역자들의 형태를 더욱 악화시키고 그들을 더욱 오만하게 만들뿐 이었기 때문입니다. 죽음은 문제를 해결하지 못합니다. 그는 상황을 개선 할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지만 끝까지 나라를 구할 수 있다고 주장 할 수있는 사람은 아닙니다. 그의 유일한 주장은 자신의 개인적인 인격을 보존하는 것뿐이며, 이는 약간의 영적 청결 인 것처럼 보입니다. 그는 나라를 구하기 전에 이것을 우선시했습니다. 사실 이것에서 우리는 구원이 강한 정신력을 가진 사람이 아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는 구천이 얼마나 힘들었는지 몰랐고 굴욕을 견디는 방법도 몰랐으며 국가의 이익이 개인의 정신을 포함한 개인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몰랐습니다.
그의 이상이 실현되지 않자 그는 탈출과 포기를 선택했습니다. 그의 정신은 철학과 개인적 수양에서는 훌륭했지만 객관적 현실에서는 적절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그런 상황에서 나라를 구했고, 개혁은 많은 어려움을 예상해야 하며, 일의 진행 방식도 그의 계획대로 될 수 없었습니다. 당시 상황에서는 나라를 구하고 개혁할 수만 있다면 개인의 원칙은 당분간 버려야 했지만, 그는 자신의 원칙에 너무 집착했다. 그가 택할 수 있는 길은 많았지만 그는 포기하고 자신의 개성과 원칙을 선택했습니다.
구원의 금욕은 그의 고귀한 인품과 굴욕과 희생을 모르는 그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4장:취원 주제 에세이평상복을 입고 허리에 긴 칼을 차고 있는 취원을 생각하면 그의 깊은 시선이 역사의 안개를 뚫고 여러 세대의 중국인을 감동시키고 손에 땀을 쥐게 합니다. 유유히 흐르는 밀루오강은 그의 눈물입니다. 물은 고갈되지 않았지만 그의 눈물은 고갈되었고, 타오르는 붉은 단풍 숲은 그의 진심 어린 애국심입니다. 단풍잎은 떨어졌지만 그의 애국심은 결코 늙지 않을 것이다.
백 년의 삶은 많은 의미를 가질 수 있지만 사랑은 살고 사랑은 죽는 것입니다. 그의 사랑은 초나라 사람들에게 영원히 고정되어 있으며 초나라는 그의 깊은 애착입니다. 사랑을 위해 죽을 수 있으려면 구자는 불평이 없어야 합니다.
구천은 조국과 백성의 이익을 위해, 그리고 주변의 악한 세력을 위해 시를 무기로 삼아 강하고 불굴의 투쟁으로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는 마음을 쏟아 부으며 평생을 보냈습니다. 그는 문학에서는 거인이었지만 정치에서는 약자였다. 나라를 위해 봉사하겠다는 야망으로 가득 찬 그는 초나라 왕을 보좌하며 낡은 제도를 개혁하고, 게으름과 권한을 부여하고, 장애와 오물을 제거하고, 더 나은 통치를 위해 노력할 것을 촉구했지만 결국 아무 소용이 없었고 분개하여 죽었습니다. 한편으로는 권력을 잡은 완고한 백성들과 배신한 대신들의 탓이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구원의 무능함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했습니다. 그는 정치 개혁과 혁신을 잘 할 수 없었고, 모든 정파의 이해관계를 잘 처리하지 못했으며, 자신의 견해를 말로 표현하지 못했습니다. 쿠원은 경험과 교훈에서 배우는 방법을 몰랐습니다. 첫 번째 망명 후 그는 초나라 왕의 재신임을 받아 수도로 소환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어떤 식으로든 배우지 않았고 자신의 조언, 처리 전략, 배신자들과 싸우는 방식을 바꾸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자신의 길을 고집하다가 결국 다시 귀양길에 올랐고, 다시는 돌아오지 못했습니다. 구원은 당시의 사회적 배경과 신분제도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구원의 삶을 돌이켜보면 슬픔과 분노 속에서 살기보다는 차라리 죽었어야 했습니다. 죽음은 그에게 가장 좋은 장소였고, 그는 가장 좋은 시간과 장소에서 죽었습니다. 하지만 그의 정신은 칭찬받아 마땅합니다. 그가 남긴 것은 찬란하고 소중한 문화유산일 뿐만 아니라 소중한 정신적 유산이기 때문입니다!
매년 음력 5월 5일이 되면 중국의 많은 지역에서 종지를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날은 중국의 위대한 시인 취원을 기리기 위한 날이라고 합니다. 그는 백성과 나라를 위해 밀뤄강에 뛰어들었고, 이후 용선제는 그를 기리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5장: 천 년 전 밀루오 강의 물결에서 구에 대한 특별한 에세이가 나를 향해 미소를 지었다. 그 깊은 눈동자에는 씁쓸함이 감돌았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마치 쑥 향기가 가득한 작은 방에서 당신과 와인 페어링을 하는 것 같았는데, 와인은 취하지 않았습니다.
당신은 10대 시절에 겸손하고 소박했습니다.
당신은 "오렌지에 대한 찬가"라는 노래로 전국에 이름을 떨쳤습니다. 젊은 나이에 초나라 혜왕을 만났으니 마치 옛 시절 같았죠. 큰 영광을 마주한 당신은 봄바람이 부는 것을 자랑스러워하지 않고 더욱 발전하기를 열망합니다. 당신은 열정으로 가득 차 있고 기대감으로 미래의 청사진을 그립니다.
중년이 되면 당신은 정직하고 깨끗합니다.
높은 지위에 있지만 당신은 깨끗합니다. 악인들과 어울리느니 차라리 장벽에서 추방되기를 원합니다. 당신은 나라를 걱정하고 쇠퇴하는 나라를 바꾸고 싶지만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황혼기에 당신은 내면의 평화를 얻습니다.
당신은 가난하고 비참한 남쪽으로 추방당합니다. 하지만 이 작은 유배지가 당신의 거침없는 영혼을 묶을 수는 없겠지. 당신은 멀리서 무너져가는 도시와 적들의 피비린내 나는 철제 말발굽을 바라보고, 주변에서 들려오는 군마와 백성들의 울음소리를 들었습니다. 두잉의 칼이 당신의 얼굴에 두 줄의 눈물을 흘리게 했습니다. 밀루오강의 물보라가 당신의 몸을 삼켜버렸고, '화이샤'라는 노래와 강물결만 남았습니다.
구원, 왜 부를 얻기 위해 저 음란한 악당들의 편에 서지 않았습니까? 목숨을 구하기 위해 침묵하지 않으셨습니까? 왜 자신의 뜻에 복종하지 않으셨습니까? "나는 철인, 열혈 영웅으로 태어났으니까요! 비록 말을 타고 칼을 들고 있지는 않지만, 내 말은 울려 퍼지니 노예가 설 자리는 없고 노예가 설 자리는 없다!" 구원, 당신은 내 마음속에서 결코 떨어지지 않는 별이며, 무적의 꽃입니다.
그는 하늘을 향해 "길은 멀고, 길은 멀고, 나는 오르내릴 것이다!"라고 외쳤다. 그리고 그는 떠났다.
먼지가 날아간 뒤에는 쓴 단풍만 남았다.
6장: 구원에게 바치는 헌사 "길은 멀고 험하니, 나는 오르내리며 찾으리라" 이 시를 읊을 때마다 고대 중국의 애국 시인 구원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는 "진흙에서 나와 더럽혀지지 않는" 연꽃처럼 썩지 않고 정직했으며, 매화처럼 순결하고 지조를 굽히지 않았습니다. 그는 후손들이 그를 무한히 존경하고 존경하게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위대한 애국자인 취원을 찬양합니다! 구천은 10대 때인 19세에 좌파가 되어 '진에 대항하는 제나라 연합'이라는 사상을 내세웠습니다. 그는 깨끗하고 정직했으며 진나라 사신들이 뇌물을 제공해도 애국심은 굳건했습니다. 그는 악당에게 모함을 받았지만 두 번이나 유배를 당하면서도 여전히 조국을 걱정했습니다. 그는 죽을 때까지 조국을 사랑했습니다. 그는 조국과 함께 살다가 죽었습니다. 누가 구원이 위대한 애국자가 아니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우리는 취원과 그의 뛰어난 시를 찬양합니다. 그의 시는 불굴의 이상을 표현했다."
길은 멀고, 나는 그것을 찾기 위해 오르내릴 것이다. 이상을 실현하는 길은 멀지만, 나는 여전히 오르락내리락하며 "황제가 좋은 나무를 얻은 후 남방에서 태어나라고 명했다"는 시인의 숭고하고 끝없는 추구 정신을 보여줍니다. 나라를 위해 살고 죽겠다는 시인의 결심과 이상은 천피처럼 확고하고 결코 흔들리지 않습니다 ... 시인, 당신은 재능이 뛰어나고 불굴의 의지가 있어 후세 사람들이 존경할 것이며, 그래서 궈모루오는 이렇게 말했죠: 구원은 중국 최초의 위대한 시인이었다!
우리는 굴원과 그의 도덕적 자질을 칭찬합니다. 그는 충성스럽고 애국심이 강했으며 악당들과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추방된 후 굴원은 도원명처럼 은둔 생활을 할 수도 있었어요. 하지만 조국이 진나라에 의해 멸망했다는 소식을 듣고 조국의 노예가 되고 싶지 않았던 그는 조국을 위해 죽었습니다. 그는 순수하고 결백했으며 악당이 주는 뇌물에도 흔들리지 않았고 매화처럼 불굴의 의지를 지녔습니다. 구원은 솔직하고 솔직하며 높은 도덕성을 지닌 진정한 신사였습니다. 이는 우월함, 절제, 청결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취원을 찬양하고 찬양합니다. 그의 불굴의 애국심과 훌륭한 인품은 우리 마음속에 항상 기억될 것입니다.
7장: 구원의 시 "중국 최초의 위대한 시인이 구원을 기렸다.
-- 궈모루오"
이 부제는 현대 작가이자 시인인 궈모루오가 동양 시의 영혼인 취원을 칭송한 데서 유래했습니다. 저는 그의 사원을 방문한 후 취원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취원사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하얀 벽과 붉은 기둥, 검은 기와로 이루어진 삼층탑이 2000여 년 전 초나라의 수도에 온 듯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문을 따라 들어가니 방 중앙에 커다란 돌이 서 있었고, 그 돌에는 취원사의 세 번의 이전 경험이 적혀 있었습니다. 우리는 세 번의 이전 모형들을 보았는데, 하나는 다른 것보다 더 웅장하고 엄숙해서 후손들의 마음속에 취원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었습니다. 그가 "세계 4대 문화 유명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된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 후, 우리는 옆 홀에 들어갔습니다. 벽에는 구곡, 산신령, 구장 등 취원의 많은 작품이 새겨져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길은 멀고, 나는 길을 찾기 위해 오르내릴 것이다"라는 유명한 대사는 자신의 이상을 추구하는 취원의 확고한 성격을 보여주는데, 우리가 배울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복도를 따라 옆 홀에 있는 두 개의 속이 비어 있는 조각도 보았는데 하나는 태양이고 다른 하나는 달입니다. 가이드는 이것이 해와 달을 가진 구원의 정신을 은유한 것이라고 설명해 주었어요.
그런 다음 우리는 천지의 전당으로 가서 구원의 가계도를 소개받았습니다. 이때 가이드는 우리에게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취원은 자귀현 레핑에서 태어났다. 그는 재능이 뛰어나서 19살에 좌파가 되었습니다. 나중에 초나라 혜왕은 그를 점점 더 신뢰하여 산루에서 의사로 일하게 했습니다. 하지만 당시 조정은 혼란스러웠고 많은 반란군이 구천을 질투했지만 그에게 복수할 기회를 찾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초나라가 제나라와 동맹을 맺으려는 것을 알게 된 진은 초나라에 사자를 보내 여러 대신과 가장 총애하는 후궁 정을 선동하고 뇌물을 주어 함께 구천을 배척하도록 했습니다. 초왕은 중상모략을 듣고 점차 구천을 멀리하고 그를 추방했습니다. 후에 초나라는 진나라에 의해 멸망했고, 두 번째로 유배된 구천은 분개하여 큰 돌을 품에 안고 밀루오강에 몸을 던져 자살했습니다... 이 이야기를 들은 학생들의 얼굴에는 동정심과 분노의 표정이 역력했다. 아아, 한 세대의 유명인이 이렇게 끝났구나 ...
계단을 올라가니 만인보훈의 전당에 도착했습니다. 홀 중앙에는 높이 3.9미터, 무게 3톤의 청동으로 만든 취위안의 동상이 있습니다. 저는 그가 찡그린 얼굴을 하고 자비로운 시선으로 모든 생명을 내려다보는 듯한 눈빛을 빛내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너무나 숭고했고 마음속으로 "왕후아이!"라고 말하는 것 같았어요. 왕후아이! 당신은 너무 혼란스러워요! 당신은 배신자에게 속았어요! ..... "마침내 우리는 '독서 동굴'이라는 곳에 도착했는데, 돌 탁자와 돌 벤치만 있는 회색과 검은색의 동굴이었습니다. 그곳은 구원이 어렸을 때 공부하던 곳이라고 하더군요. 저는 갑자기 구원의 위대한 재능이 열심히 공부한 결과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취원묘에 들어가니 취원의 위대함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어요. 저는 정말 그에게 이렇게 말하고 싶어요: 안녕, 취위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