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교사에 관한 고대 중국의 수필
교사에 관한 고대 중국의 수필
1. 교사에 관한 고대 문헌
1. [송나라] 이구의 『광전서』
원문에서 발췌:
선함의 근본은 가르치는 데 있고, 가르치는 일의 근본은 스승에게 있습니다.
정의:
사람이 친절한지 여부는 그가 받는 교육에 따라 다르며, 받는 교육은 선생님의 수준에 따라 다릅니다.
2. [당나라] 한우의 『교사론』
원문 발췌 :
고대 학자들은 반드시 선생님. 스승은 진리를 설하고 업을 받고 의심을 해결하는 사람이다. 사람은 지식을 가지고 태어나지 않았는데 어떻게 혼란에서 벗어날 수 있겠습니까? 혼란스러워서 스승을 따르지 않는다면 그것은 혼란이고 결국에는 이해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정의:
고대에 공부한 사람에게는 교사가 있어야 합니다. 교사는 원칙을 전달하고, 학문을 가르치고, 어려운 질문에 답변하는 데 의존할 수 있습니다. 사람은 태어나면서부터 진리를 알지 못하는데 의심이 없는 사람이 누가 있겠습니까? (함께) 의심하고, 선생님을 따르지 않으면, 어려운 질문이 되는 것들은 결국 이해되지 않을 것입니다.
3. [당나라] 백거이 "풍하 영공은 녹색 야생 홀에 꽃을 심었습니다"
원문 발췌 :
영공에는 복숭아가 있고 전 세계의 매실, 왜 홀 앞쪽에 꽃을 심나요?
해석:
폐하의 제자들은 전 세계에 있는데 왜 집 앞에 꽃을 심으십니까?
4. [당나라] 유종원의 『스승과 친구를 위한 잠언』
원문 발췌 :
세상에 스승이 없다면 , 길은 더욱 분리됩니다.
해석:
사회 전체가 교사 역할을 하지 않고 교사를 존경하지 않는다면 사회는 더욱 정통에서 벗어나게 될 것입니다.
5. [전국시대] 순자의 "순자수련"
원문발췌:
군자가 주인과 친척과 친구를 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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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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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사는 스승을 존경하고 친구를 가까이 합니다. 2. 교사에 관한 고대 기사
< > 저자 Han Yu 원본 기사 고대 학자에게는 교사가 있어야합니다.
스승님, 그래서 카르마를 설교하고 배우며 의심을 해결합니다. 사람은 지식을 가지고 태어나지 않았는데 어떻게 혼란에서 벗어날 수 있겠습니까? 혼란스러워서 스승을 따르지 않는다면 그것은 혼란이고 결국에는 이해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나보다 먼저 태어났다면 나보다 먼저 도를 들었으니 나도 배웠고, 나보다 먼저 태어났다면 나보다 먼저 도를 들었으니 나도 배웠다. 선생님, 어느 해에 제게 태어난 사람이 누구인지 아시나요? 그러므로 높음도 없고 낮음도 없고, 길음도 없고, 도가 있는 곳에 스승이 있습니다.
한숨! 선생님들의 가르침이 이어진 지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혼란에서 벗어나기는 어렵습니다! 고대의 성도들도 남들과 멀리 떨어져 있었고, 아직도 자기들이 스승이냐고 묻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사람들도 성도들과 멀어서 스승에게서 배우기를 부끄러워합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성도에게 유익을 주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유익을 줍니다.
이래서 성자는 성자이고 바보는 바보인가? 아들을 사랑하면 스승을 택하여 가르치고, 아들을 염려하면 스승을 부끄럽게 여기고 혼란스러워진다. 그 소년의 선생님은 책을 배우고 문장을 배우는 독자입니다. 그는 자신의 길을 가르치고 혼란을 해결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문장을 읽을 줄도 모르고, 헷갈리는 것도 이해가 안 되고, 선생님 탓일 수도 있고, 좋지 않은 생각일 수도 있어요. 주술, 의학, 음악, 장인정신을 겸비한 그는 관상학자가 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스승', '제자'를 말하는 선비-관료 일족이 모여 웃게 될 것이다. 묻자 “그 해도 비슷하고 도도 비슷하다. 낮은 자리는 부끄러운 것이고, 높은 관직은 아첨에 가깝다”고 말했다. 선생님의 방식은 더 이상 복원되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신사들은 주술, 의술, 음악, 장인 정신을 지닌 사람을 경멸하지만 이제 그의 지혜는 그의 손에 닿을 수 없는 것입니다. 성자는 무상함의 스승이다.
공자는 탄자, 창홍, 항, 노단 밑에서 공부했다. 탄자의 제자들은 공자만큼 현명하지 못했습니다.
공자는 “세 사람이 함께 걸으면 반드시 나의 스승이 계시다”고 말했다. 그러므로 제자가 스승보다 열등할 필요가 없고, 스승이 제자보다 뛰어나지 않아도 도를 배우는 데 우선순위가 있고, 예술에 전문성이 있는 것, 그게 전부이다.
리의 아들 판(Pan)은 열일곱 살이었다. 그는 고대 산문을 좋아했고 여섯 가지 예술을 모두 철저히 연구했다. Yu Jiaqi는 고대의 방법을 수행할 수 있었고 그를 가르치기 위해 "Shi Shuo"를 썼습니다.
번역 고대에 공부하는 사람에게는 스승이 있어야 합니다. 교사는 원리를 가르치고, 연구하고, 어려운 질문에 답하는 사람입니다.
사람은 태어나면서부터 진실을 모르고 태어난 것이 아닌가. 의심이 많고 선생님에게서 배우지 않으면 어려운 질문에 대한 답은 결코 나오지 않습니다.
(나보다 먼저 태어난 사람) 그는 나보다 먼저 진리를 알았으니 나도 그를 따르고 (나보다 먼저 태어난 사람) 그를 스승으로 여겨야 하며, (만일) 그가 내 앞에 진리를 알았다면 나도 따라야 한다. (그를) 그리고 그를 선생님으로 여깁니다.
나(나는 그 사람에게서 배우고 있다) 그 사람이 나보다 먼저 태어났든 늦게 태어났든 누가 상관하겠는가? 그러므로 높든 낮든(나이) 크든 작든 진리가 있는 곳은 스승이 있는 곳이다. 아아,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고대) 풍습은 오랫동안 전파되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이 의심을 갖지 않습니다! 옛날의 성인들은 보통 사람들보다 훨씬 앞서 있었지만 여전히 스승들에게 조언을 구했고, 오늘날의 보통 사람들은 지혜가 성인들보다 훨씬 낮았기 때문에 스승에게서 배우기를 부끄러워했습니다.
그러므로 현자는 더욱 현자가 되고, 어리석은 자는 더욱 무지해진다. 성인이 성인이 되는 이유와 바보가 바보가 되는 이유는 아마도 이것 때문이겠죠! (사람들은) 자녀를 사랑하고 (그냥) 그들을 가르칠 교사를 선택합니다.
(하지만) 선생님을 따르는 것이 부끄럽고 (정말로) 혼란 스럽습니다! 그 아이들의 교사(아이들에게 글쓰기를 가르치고 문장 분할을 배우도록 돕는 교사)는 내가 말한 (큰) 원리를 가르치고 (선생님)의 (큰 원리와 관련된) 어려운 질문에 답할 수 있다고 말한 것이 아닙니다. (책에 있는) 단어를 이해하지 못하면 어려운 문제(대원칙)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어떤 것(책에 있는 단어)은 선생님에게서 배워야 하고, 어떤 것(어려운 문제)은 대원칙에서는) 스승에게 배워서는 안 된다. ) 공부를 하다가 대부분 포기(배우지 않음)하는 사람은 (이) 이해(문제)하는 것을 보지 못한다. 주술사, 음악가, 다양한 장인들이 서로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학자-공직자들(사람)은 (누군가의 말을 들을 때마다) '스승', '제자' 등으로 부르는데, 많은 사람들이 (함께) 모여서 남을 비웃는다. (왜 웃었는지) 묻자, “그 사람은 그 사람과 (선생님과 학생을 가리킨다) 동갑이고 도덕 지식도 비슷하다.”고 말했다. 낮은 교사 직위를 가진 사람을 교사로 삼는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이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스승을 따르는(배움) 좋은 풍습은 회복될 수 없습니다.
주술사, 음악가, 온갖 장인들은 말할 가치도 없다고 생각했는데, 이제 신사들의 지식은 그들만큼 좋지 않습니다. 성인에게는 고정된 스승이 없습니다. 공자(孔子)는 담자(諸子), 장홍(長洪), 시상(師衆), 노단(老丹)을 스승으로 삼았는데, 담자(孔子)와 다른 사람들은 공자만큼 능력이 없었습니다. 공자는 "세 사람이 함께 걷는다면, 나의 스승이 될 수 있는 (누군가) 것이 틀림없다"고 말했다.
그러므로 학생이 반드시 (항상) 스승보다 열등한 것도 아니고, 스승이 반드시 그런 것도 아니다. (모든 것이) (모두) 학생보다 재능이 뛰어나고 (선생님과 학생의 차이는) 진실을 일찍 듣는 사람도 있고 늦게 듣는 사람도 있고, 지식과 기술은 (각각) 전문성을 갖고 (그냥) 그게 전부입니다. 이씨의 아들 판(潘)은 열일곱 살이었는데, 고대 중국 산문을 좋아했고, 경전과 6경의 전기를 전반적으로 공부했고, 나에게서 배웠다.
(스승님을 따라) 선인의 의로운 길을 따를 수 있다고 칭찬하고, (그래서) '스승님의 말씀'을 써서 드렸어요. 배경 『사사론』은 당진원 18년(서기 802년) 한우가 4학박사로 임명되었을 때 집필된 것으로, 교사의 역할과 교사로부터의 배움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있다. 교사 선발의 원칙.
당시 학자 관료들이 교사임을 부끄러워했다는 오해를 비판하고 교사로부터 배우는 문화를 옹호했습니다. 동시에 그것은 비방하는 자들에 대한 공개적인 답변이자 엄중한 반박이기도 하다.
저자는 누구나 자신의 스승이 될 수 있으며, 지위나 나이 차이 때문에 겸손하게 배우는 일을 방해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보여준다. 글 말미에는 공자의 언행을 증거로 삼아 스승을 구하고 도를 공경하는 것이 예로부터의 풍습이었으며 이 시대의 사람들은 고대의 도를 버리지 말아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3. 교사에 관한 중국 고전 기사는 무엇입니까?
교사에 관한 유일한 중국 고전 기사는 Han Yu가 쓴 "Shi Shuo"입니다.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승님, 그래서 의심을 풀기 위해 카르마를 설교하고 배우십니다. 사람은 지식을 가지고 태어나지 않습니다. 사람이 어떻게 혼란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까? 혼란스러워서 스승을 따르지 않는다면 그것은 혼란이며 결코 이해할 수 없을 것입니다.
나보다 먼저 태어났다면 나보다 먼저 도를 들었으니 나도 너에게 배웠을 것이다. . 선생님, 제가 그 시대에 속속 태어났다는 것을 아시나요? 그러므로 높음도 낮음도 없고, 길음도 없고, 도가 있는 곳에 스승도 있습니다.
한숨! 선생님들의 가르침이 이어진 지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혼란에서 벗어나기는 어렵습니다! 고대의 성도들도 남들과 멀리 떨어져 있었고, 아직도 자기들이 스승이냐고 묻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사람들도 성도들과 멀어서 스승에게서 배우기를 부끄러워합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성도에게 유익을 주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유익을 줍니다.
이래서 성자는 성자이고 바보는 바보인가? 아들을 사랑하면 스승을 택하여 가르치고, 아들을 염려하면 스승을 부끄럽게 여기고 혼란스러워진다. 독자들에게 책을 가르치고 그 문장을 배우는 소년의 선생은 소년에게 도를 가르치고 그의 혼란을 해결해주는 사람이 아니다.
문장을 어떻게 읽어야 할지 모르겠고, 헷갈리는 부분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제가 선생님인지, 아니면 문장의 명확성을 본 적이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주술, 의학, 음악, 장인정신을 겸비한 그는 관상학자가 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스승'을 '제자'라고 부르는 선비-관료 집단이 모여 웃게 된다. 묻자 “그 해도 비슷하고 도도 비슷하다.
낮은 지위는 부끄러운 것이고, 부유한 관리는 아첨에 가깝다”고 말했다. 선생님의 길은 더 이상 알 수 없습니다.
신사들은 유능한 주술사, 음악가, 음악가를 경멸하지만 이제 그의 지혜는 그의 손에 닿지 않습니다. 성자는 무상함의 스승이다. 공자는 탄자, 장홍, 항, 노단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담자의 제자들은 공자만큼 지혜롭지는 못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세 사람이 함께 걸을 때에는 반드시 나의 스승이 계시다.
그러므로 제자가 스승보다 열등할 필요도 없고, 스승이 제자보다 뛰어나지 않아도 도를 배우는 데에는 우선순위가 있고, 학문에는 전문성이 있다. 예술, 그게 다야. 리의 아들 판(Pan)은 열일곱 살로 고대 산문을 좋아하고 육예(六藝)에 정통했다.
우가기는 고대의 방법을 실천할 수 있었고, 그로부터 배우기 위해 『사설』을 썼다. 고대에 공부한 사람에게는 스승이 있어야 했습니다.
교사는 원칙을 가르치고, 학문을 가르치고, 어려운 질문에 답하는 일을 맡을 수 있습니다. 사람은 태어나면서부터 진리를 알지 못하는데 의심이 없는 사람이 누가 있겠습니까? 의심이 들고 선생님을 따라 배우지 않으면 어려운 질문이 되는 것도 결국 이해되지 않을 것입니다.
내 앞에 태어나서 그 사람이 내 앞에 있는 진리를 알았다면 나도 그를 따라야 하고, 그 사람이 내 뒤에 태어났다면 나도 그를 스승으로 대해야 하고, 그 사람이 내 앞에 있는 진리를 알았다면 나도 그를 따라야 하고, 그를 따르라 그는 그를 선생으로 여겼느니라 나는 그에게서 원리를 배우고 있습니다. 그가 나보다 일찍 태어났든 늦게 태어났든 상관없나요? 그러므로 높고 낮음을 가리지 않고, 나이를 불문하고, 진리가 있는 곳에는 스승이 있습니다.
아아,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고대 풍습은 오랫동안 사람들이 의심하기 어렵습니다! 평범한 사람들보다 훨씬 뛰어난 고대의 성인들은 여전히 스승을 따르고 조언을 구했지만, 지능이 성인보다 훨씬 낮은 오늘날의 평범한 사람들은 스승에게서 배우기를 부끄러워합니다. 그러므로 성인은 더욱 성인이 되고, 어리석은 자는 더욱 무지해진다.
성인이 성인이 될 수 있는 이유와 바보가 바보가 될 수 있는 이유는 아마 이것 때문이겠죠? 사람들은 자녀를 사랑하고 가르칠 교사를 선택하지만, 자기 자신은 그 교사를 따르는 것을 부끄럽게 생각합니다(공부). 그 아이들의 교사들은 제가 말한 것처럼 원리를 알려주고 어려운 질문에 대답할 수 있는 사람들이 아니라, 아이들에게 읽는 방법을 가르치고 문장 분할을 배우도록 도와줍니다. 한편으로는 문장 읽기에 능숙하지 않고 다른 한편으로는 의심을 해결할 수 없습니다. 일부 (문장 읽기)는 교사에게서 배우고 일부 (의심)는 교사에게서 배우지 않습니다. 측면에서는 포기하지만 큰 측면에서는 포기(배우지 않음)하는 사람은 현명하다고 볼 수 없습니다.
주술사, 음악가, 다양한 장인들이 서로 배우는 것을 부끄럽지 않게 여긴다. 선비 같은 사람들은 '스승', '제자'라는 말을 들으면 집단으로 모여서 남을 비웃는다.
(왜 웃었는지) 묻자 “동갑이고 도덕지식도 비슷하다. 지위가 낮은 사람을 스승으로 모시면 부끄러움을 느낀다. 높은 직위에 오르면 부끄러움을 느낀다."(사람은 교사다) 아아아! 스승을 따르는 (고대의) 관습은 회복될 수 없습니다. (이 말에서 알 수 있습니다).
신사들은 주술사, 음악가, 음악가, 다양한 장인들을 무시하지만 이제 그들의 지식이 (이 사람들을) 따라잡을 수 없다는 것이 이상합니다. 성도에게는 고정된 스승이 없습니다.
공자는 한때 담자(Tan Zi), 장홍(Chang Hong), 시상(Shi Xiang), 노단(Lao Dan)을 스승으로 삼았습니다.
담자 같은 사람은 공자만큼 유능하지 않다. 공자는 “여러 사람이 함께 가면 (그 중에) 나의 스승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반드시 있다”고 말했다.
그러므로 학생이 반드시 스승보다 열등한 것도 아니고, 스승이 반드시 그 이상인 것도 아니다. 학생보다 능력이 있다. 초기의 진리와 후기의 진리가 있고, 각각의 지식과 기술에 대한 전문 지식이 있다. 리씨 가문의 아들인 판(Pan)은 17세로 고대 중국 문학을 좋아하며 일반적으로 육경(六典)의 경전과 전기를 공부했고, 현재의 관습에 얽매이지 않고 나에게 배웠다.
선인의 길(스승이 됨)을 따르는 그를 칭찬하고 그에게 선물로 이 '스승의 말씀'을 썼습니다. 4. 교사에 관한 고대 기사 또는 문구 찾기
교사에 대한 고대 기사
1. 교사는 설교하고 가르치며 의심을 해결하는 사람입니다. ——당나라 한유의 『교사론』
2. 하루의 스승은 평생의 아버지가 된다. ——Yuan Guan Hanqing
3. 배우려면 선생님을 존경하는 데 집중하지 마십시오. ——Tan Sitong의 "류양 수학 학교 추가 규정"
4. 신사는 선생님과 친구들을 돌봅니다. ——"Xunzi 수양"
5. 배움의 핵심은 선생님을 존경하는 데 있습니다. ——"루의 봄과 가을 학습을 장려합니다"
6. 교사로 봉사하는 것은 아버지로 봉사하는 것과 같습니다. ——"루의 봄과 가을 학습을 장려합니다"
7. 교사가 높든 낮든, 부자든 가난하든 상관없이 교사를 존경하십시오. ——"여가의 춘추. 학습 장려"
8. 고전을 배울 때 사람을 친절하게 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그 다음이 롱리입니다. (징: 합격. 남에게 친절하라: 가르치는 사람을 사랑하고 겸손히 그들에게 조언을 구하라. 롱리: 예절과 정의를 존중하라) - "순자. 배움을 격려하라"
9. 친절함 지혜로운 스승, 성실함은 천지보다 귀하고, 부모보다 귀합니다. —— 진 왕조. Ge Hong의 "Qin Qiu"
10. 나라가 번영하려고 할 때 그 마음은 스승을 존경하고 그들을 매우 중요하게 여길 것입니다. ——"순자. 개요"
11. 세 사람이 함께 걸을 때 좋은 것을 골라 따르고 나쁜 것을 바꾸는 스승이 있어야 한다. ——"논어"
12. 은사 몇 마디가 모두 스승 역할을 한다. ——양치차오, "중국 역사 연구 방법. 서문"
13. 교사의 가르침을 존중하고 좋은 학습 스타일을 기르십시오. ——Kang Youwei의 "정치 평론집. 절강 연설"
14. 선의 기초는 가르치는 데 있고 가르치는의 기초는 교사에게 있습니다. ——[송 왕조] Li Gou의 "Guang Qian Shu" 5. 교사 존경에 관한 고대 수필
"Lu의 춘추 연대기: 교사 존경"에서 발췌:
Shen Nong 선사 모든 것을 알고 있으며 Master Huang Di Da Nao ... Wu의 Helu 왕은 Wu Zixu와 Wen Zhiyi의지도를 받았으며 Yue의 King Goujian은 Fan Li와 Dr. Zhong의지도를 받았습니다. 스승을 존경하지 않는 성인이나 현자는 없습니다. 오늘날 나는 황제만큼 공경하지도 않고, 성자만큼 지혜롭지도 못하니, 스승을 공경하지 않으려면 어찌 그렇게 어리석을 수 있겠습니까? 오제(五帝)가 멸망한 이유는 삼국이 멸망한 이유이다.
그리고 사람이 귀를 가지고 태어났지만 듣지 못한다면, 그의 청각은 귀먹은 것보다 더 나쁠 것입니다. 만약 그의 눈이 볼 수 있지만 배우지 않는다면, 그의 시력은 맹인보다 더 나쁠 것입니다. 입으로 말할 수 있으면 배우지 않아도 소경이 되지 않을 것이며, 배우더라도 말이 멋있지 않을 것이고, 배우지 않아도 지식이 그렇게 멋있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모든 배움은 당신에게 유익할 뿐만 아니라 당신의 본성에 도달할 수도 있습니다. 우주가 창조한 모든 것을 이기지 않고 다스릴 수 있는 것이 배움을 잘하는 것이다.
번역:
신농은 서주를 스승으로 삼았고, 황제는 다나오를 스승으로 모셨고... 오왕 합록은 오자서와 문지의를 스승으로 삼았으며, 왕은 다나오를 스승으로 모셨다. Yue의 Goujian은 Fan Li와 Dafu 문학 장르를 교사로 삼았습니다. 어떤 성자나 현자도 스승을 무시하지 않습니다. 요즘 (사람의) 지위는 황제만큼 높지 않고, 그 지능은 성자만큼 높지도 않지만, 스승을 존경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황제와 성자)? 이것이 오제(五帝)가 폐위되고 삼세가 멸망한 이유이다.
게다가 하나님께서는 듣는 귀를 가진 사람을 창조하셨습니다. (만약) 사람의 귀는 듣지 못하는 것보다 더 나쁩니다. (만약) 배우지 못하면 듣지 못하며, 보는 사람의 눈은 눈먼 사람보다 나쁘고, 말하는 사람의 입은 없어도 말하는 사람보다 나쁘다.
말할 수 있는 사람의 입은 병들어 말을 할 수 없는 입보다 더 나쁘게 만듭니다.
인간의 마음은 사물을 인식할 수 있지만 (만약에) 그렇습니다. 배우지 않으면 인간 마음의 인식 능력은 미친 것(무지한 것)보다 나쁩니다. 그러므로 모든 배움은 (무언가)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그 본성을 이해하게 하는 것이다. 신이 주신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보존할 수 있는 것을 학문을 잘하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추가 정보
선생님을 존경하는 연예인
1. *** 선생님께 건배
1959년 6월 25일 ** * 동지 마오쩌둥은 32년 만에 고향인 소산에 찾아와 사립학교에 다닐 때 특별히 스승인 마오위주를 초대해 함께 저녁식사를 했다. 마오위주는 영광스럽게도 “주석님이 감히 건배를 제안하시다니!”라고 감격스럽게 말했습니다. 마오쩌둥 회장은 “노인과 유덕한 사람을 존경해야 합니다!”라고 웃으며 대답했습니다.
2. 저우언라이는 결코 잊지 않았습니다. 스승님의 친절
1952년 2월, 난카이대학 전 총장 장백링(張boling)이 뇌혈전증으로 급사했다. 주 총리는 장례위원회에 참석해 화환을 보냈다. 그의 제자인 주은래(周恩來)는 영원히 그에게 경의를 표할 것이다." 장 볼링 부인에게 쇼핑 증명서를 주고 사람을 보내 장 볼링 부인에게 500위안을 보내며 통신부에 장 볼링 부인과 자녀의 생명을 더 잘 보살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3. 주더(Zhu De)가 선생님에게 자리를 양보했습니다
1959년, 주더(Zhu De) 동지는 공연 전에 운남정치학교 강당에서 연극을 보고 있었습니다. 70세가 넘은 노인이 웨이터의 소개를 받았다. 주더(朱德)는 그 노인이 어린 시절 운남군강당에서 공부하던 시절 스승이었던 예성린(象成lin)이라는 것을 한눈에 알아차렸다. 경례 후 노인의 손을 꼭 잡고 자리를 양보하자 노인은 자리를 잡은 뒤 혼자 앉았다. 6. 고대 한문으로 선생님께 감사의 글을 쓰는 방법은 핵심어의 뜻을 알 수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죽지 않고, 왁스 횃불은 죽지 않습니다. 눈물이 마르기 전에 재로 변하라 이것은 시에서 사랑을 표현한 것인데, 한때 스승은 영원한 아버지였다. 당나라 백숙자의 『원시』. , 남시의 원 선사. 아무 생각도 없을 때 멀리서 만나다. 타오리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다음에 떨어진 붉은색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의 진흙으로 변한다. 꽃을 보호하라 산은 높고 물은 길지만 스승의 총칭은 선진(前秦)부터 청(淸)나라 말까지의 스승이다. 사부(師師) : 선진(前秦) 시대의 스승에 대한 찬사. 사보(師寶) : 고대 송나라의 스승을 존경하는 칭호. 진나라(秦秦): 한(汉)나라 때부터 시작된 공립학교의 교사를 일컫는 호칭. 사예: 고대에 음악을 가르쳤던 교사. 조교: 진(秦)나라 시대의 한학 교사. 맹관씨(孟關士) : 송원시대 사립학교 교사에게 붙은 칭호 맹과 : 송원시대 사립학교 교사에게 붙여진 칭호 교수 : 원래는 송나라 학관이었으며 나중에는 관직으로 쓰임. 스승(師): 고대에는 당대의 가장 존경받는 학자를 스승이라 불렀고, 송나라와 원나라에서는 노래와 연극, 무술을 가르치는 사람을 스승이라 불렀다. 송나라 수도에서 설립한 소학교 교사 교사: 명나라에서 시험을 담당한 교사 교사 직위: 원래 주나라 샤오재의 6직 중 하나였으며 청나라에서는 여전히 교사라고 불렸다. 학관 : 한나라 태학의 스승 강사 : 송나라 태학의 교사 설정 : 송원명나라의 교사 감독 : 청나라에는 학생들의 숙제와 출석을 관리하는 감독관이 있었습니다. 7. 선생님에 대한 감사에 관한 한문 수필
선생님에 대한 감사에 관한 한문 고전 수필은 없지만 현대적인 한문 수필은 있습니다.
천년 팔년 신우월. 한 달 넘게 67중학교를 괴롭히는 중국인 학생들이 많아 선생님들의 교육에 대한 친절함을 느껴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글을 쓰고 있습니다.
67중학교는 1989년에 설립되어 탕시(Tangxi)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 Linbaiyun Mountain의 기운은 Sanyuanli의 화려 함을 물려 받았습니다. 길은 벚나무가 덮고, 마당은 계수나무가 덮고 있습니다. 52년간의 우여곡절과 우여곡절. 72명의 제자가 중국 전역에 퍼졌습니다. 현악이 계속 울려 퍼지고, 장작도 대대로 전해집니다.
너희 학교에 입학한 이후 선생님, 선생님들께 많은 축복을 받았는데, 이는 결코 잊지 못할 일이다. 과거를 회상해보면 우리 모두 처음으로 설교하고 의문을 풀기 위해 무대에 올랐을 때, 인생의 스승이 된 우리들은 무대 위에 너무 높이 올라서 패닉에 빠졌습니다. 다행히 모든 선생님들이 지시를 따르고 깨달음을 얻었으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수련에 있어서는 모든 스승들이 스스로 모범을 보이고, 바르게 행동하며, 말 없이 가르친다. 일상적인 사용 측면에서 선생님은 우리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해 주십니다. 교사교육의 장점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거대한 배는 노와 키가 없으면 바람과 파도를 탈 수 없고, 북명의 곤붕은 강한 바람의 도움 없이는 하늘을 날 수 없습니다.
유씨의 가르침에 대한 친절함을 설명하고 싶지만 친절함은 길고 글은 짧습니다.
노래에는 '구름과 산이 푸르고 강물이 맑다'고 되어 있습니다. 선생님의 스타일은 산만큼 높고 강은 길다.
67중학교 학생들은 예민하고 배움에 대한 열정이 강해 자신의 전공을 잘해 재능의 기둥으로 불린다. 한 달이 넘도록 모든 생명체는 밤낮으로 우리와 함께 지냈고 우리는 서로 매우 가까웠습니다. 장엄한 구름산, 솟아오르는 물, 징징캠퍼스가 모두 남아있는 아름다움으로 물들인다.
한숨! 그 순간 백마가 지나가고 눈을 감으면 수행하러 온 것이고, 버드나무가 우리에게 달라붙어 우리는 떠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도 감사의 눈물을 흘리며 67번고등학교가 더 높은 수준으로, 더 높은 수준으로 나아가기를 기원합니다.
지식의 확장 : 선생님에 대한 감사에 대한 고대 시가 있습니다 ~
Su Shi는 멘토 Ouyang Xiu를 읽고 나서야 눈물을 흘 렸습니다. 이 세상의 교사와 학생의 관계는 과거와 현재를 초월할 수 있습니다.
수시의 주정뱅이 조·랑그란
랑그란은 맑고 둥그스름한데 소리는 누가 연주하는가? 빈 산은 말문이 막힌다. 진실은 술꾼만이 알 수 있다. 달은 밝고 바람은 빛난다. 사람들은 잠도 자지 않고 연꽃바구니 앞에서 산을 건너고 있습니다. 좋은 생각이에요! 이 문자열. 술고래가 비명을 지르고 노래하니 그 소리는 샘물 흐르는 것 같도다. 술꾼이 떠난 뒤 아침저녁으로 불평할 틈이 없었다. 산은 때로 같은 정상에 오르기도 하고 물은 때로 심연으로 돌아가기도 한다. 나는 오랜 세월 동안 당신을 그리워하며 이제 나는 불멸의 존재가 되었다. 이 노래는 인간 세상에 있다. .
Su Shi의 "Xijiang Moon. Pingshan Hall"
Pingshan Hall을 세 번 통과 한 후 손가락이 튕기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나는 10년 동안 옛 불멸자를 보지 못했습니다. 용과 뱀이 벽에 날아다니고 있습니다.
도지사를 비난하고 싶다면 여전히 버드나무의 봄바람을 노래하는 것입니다. 돌아서면 모든 것이 공허할 것이라고 말하지 마십시오. 돌아서지 않으면 꿈일 뿐입니다.
소식의 스승 구양수가 죽은 지 10년 후, 그는 세 번째로 양저우를 거쳐 구양수를 기리기 위해 지은 평산당에 가서 구양수의 글씨를 보고 자신의 버전인 을 불렀다. "Yangliu"와 "Yangliu". 조용히 혼자, 넓은 세상에서 누군가를 그리워하며 세상의 부침을 겪습니다. 8. 모양은 고대 중국의 선생님의 고시와 유명한 문장과 같습니다. 추시표의 선생님 전기와 비슷합니다.
세 발의 연단, 세 인치의 혀, 삼치 펜 삼천 복숭아 자두 십년 나무 십년 바람과 십년 비를 타고 십만 들보의 봄 누에가 죽어야만 쇠하고 밀랍 횃불은 재가 되느니라 눈물이 마르기 전에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꽃을 보호하기 위해 봄 진흙으로 변합니다." 세 사람이 함께 걸을 때 선생님을 위한 3피트의 연단이 있어야 합니다. 달님, 분필로 봄과 가을의 가르침을 쓰시니, 스승님의 자비는 깊은 바다 같고, 복숭아와 자두는 말 없이 바람을 타고 몰래 밤길을 갑니다. , 조용히 따르지 마십시오. - 공자 2. 말보다 모범으로 가르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왕부지 3. 학생들이 배우고 싶어하도록 하려면, 오직 배우려는 교사가 있어야 합니다. 배움에 지치지 않는 교사는 배움에 지치지 않는 학생을 가르칠 수 있다. - Tao Xingzhi 4. 학생이 하는 일은 교사와 직원이 직접 지식을 배우도록 요청하고 교사와 직원은 학생이 직접 배워야 합니다. 규칙을 지키려면 교사와 직원이 직접 준수해야 합니다. - Tao Xingzhi 5. 말로 사람을 감동시키는 사람은 감정이 깊지 않으며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은 신속하게 반응합니다. 교사에 대한 학생들의 존경심의 원천은 교사의 도덕성과 재능에 있다. ——아인슈타인 7. 교사의 인격은 교육자에게 있어서 모든 것이다. 건강한 마음만이 건강한 행동을 가질 수 있다. ——Ushenski 젊은이들의 마음을 위해서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가장 유용한 햇빛 ——Ushenski 9 교사가 학생에게 한 번 거짓말을 하고 진실을 밝히는 한 그의 모든 교육적 성취는 파괴될 수 있습니다 ——Rousseau 10. 학생을 그런 사람으로 키우려면 그런 사람이되어야합니다. —— - Chernyshevsky 분필 조각, 두 개의 소매, 산들 바람, 일년 내내 화창한 날씨가 내부와 결합 된 3 피트 연단. 장기, 많은 말과 아홉 가지 생각, 많은 마음, 풍부한 지식. 재능, 지치지 않는 가르침, 그러나 또한 가난함도 나에게 몇 마디 말을 준 교사이고 온통 복숭아와 자두입니다. 세상.. 충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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