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허영심에 관한 시
허영심에 관한 시
동쪽 울타리 아래서 국화를 따며 한가롭게 남쪽 산을 바라보네.
왕웨이
빈 산은 신선한 비를 맞고 밤이 되어 초가을을 느낀다.
밝은 달이 바위틈 사이로 맑은 빛을 쏟아내며 바위 위의 분수를 맑게 한다.
수시
폭풍도 햇살도 없이 차가운 봄바람이 나를 깨웠다.
전반교
수천 개의 망치, 동서남북의 바람
황팅젠
술 취해 산을 내려오니 밝은 달이 모두에게 돌아왔다.
백주이
봄을 위해 싸울 생각도 없이 모두 화를 낸다.
루안지
밝은 달의 가느다란 등뼈, 가슴에 부는 시원한 바람.
지강
제갈량 "절제 지명, 멀리까지 고요"
*세 가지 주의:
청결:명성과 재물의 절제, 마음의 벌거벗은 마음, 욕망 없음; 나는 꼼꼼하게, 유령처럼 꼼꼼하게.
신중:깊은 생각, 비오는 날을 위해 저장; 당신이 할 수없는 일을하고,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근면:손과 눈은 죽은 후에도 있고, 곤경에 처하면 24시간을 돌아다닌다.
2. 허영심과 돈에 대한 탐욕에 대한 비판, "남자 팡 팅"수시
허영심이고 약간의 이익입니다. 매우 바쁘다. 공로가 있다고해서 반드시 강한 것은 아니며 패자가 반드시 약한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내가 늙기 전에 나와 몇 명의 아이들을 편안하게 해줘야합니다. 백 년이 걸리더라도 술에 취해 36,000 야드를 달릴 것입니다. 생각해봐요, 얼마나 될까요? 난세와 폭풍우를 겪으며 서로를 방해하는 거요. 왜 죽을 때까지 싸울까요? 짧은 이야기를 만들어 보세요. 이끼를 매트리스 삼고 높은 구름을 스크린 삼아 바람과 달을 마주하며 조용히 살면 어떨까요? 강남이 좋다, 천 분의 술, 만팅팡의 노래
번역
세상의 명목상 작은 이득과 손실은 달팽이 촉수나 파리 머리만큼 큰 이득과 손실일 뿐입니다. 다툴 것이 무엇이 있겠습니까? 모든 것은 예정되어 있으며 누가 약하고 강한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한가할 때는 조금 미쳐도 좋습니다. 백 년 동안 매일 술에 취하더라도 36,000 개의 성냥 만있을 것입니다. 생각해 보세요, 몇 개가 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슬픔과 폭풍이 그 절반을 차지하죠. 왜 짧은 단어만 고집하나요? 바람과 달을 맞이하고 이끼가 쿠션처럼 깔려 있고 여행하는 구름이 높이 매달려있는 것이 좋습니다. 강남이 좋고, 천 점의 와인이 "만팅 스퀘어"라는 노래입니다.
3. 명예와 재물에 욕심내지 않는 것을 묘사한 시가 있나요? 저는 후작이 될 생각이 없습니다. 해보평이 동쪽 울타리 아래서 국화를 따고 남쪽 산과 소나무 숲의 달빛, 시냇가의 수정돌을 편안하게 바라보길 바랍니다. 무관심하면 야망이 없다. 조용하지 않으면 내 친구가 될 것입니다. 무관심하면 나의 스승이 될 것입니다! 거문고를 연주하고, 산과 호수의 색을 즐기고, 노래처럼 술에 취해 누워 정 피리 소리, 하늘의 아들은 자신이 술에 관원이 될 권리가 있다고 주장하며 승선을 거부하여 나를 불행하게 만듭니다. 옌타오위안밍의 '술 마시는 노래'에는 20곡이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다섯 번째)에 대해 묻는다면: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남산을 여유롭게 본다 첨부:타오 위안밍 "마시는 와인"서문은 밤보다 더 한가하고 불행합니다. 때때로 유명한 와인이 있는데 매일 밤 마시지 않습니다. 구영은 혼자였고 갑자기 다시 술에 취했습니다.
취한 나는 자신을 즐겁게하기 위해 몇 가지 질문을했습니다. 종이와 잉크가 너무 많아서 설명이 없습니다.
옛 친구들의 삶에 대해 수다를 떨며 써내려가다 보니 웃음이 나왔다. 첫째, 붐과 버스트, 더 많은 * * * 서로 함께.
샤오성의 멜론 밭이 둥링의 멜론 밭보다 낫다! 더위와 추위는 신진 대사가 있고 인간의 본성은 그와 같습니다. 사람이 자신의 만남을 이해하면 더 이상 죽음을 의심하지 않고 갑자기 술 한 병이 있고 낮과 밤이 행복합니다.
둘째, 선의 축적은 보상을 받고, 이 아저씨는 서쪽 언덕에 있습니다. 선과 악이 보상을 받지 못하면 무엇이 공허한가! 구십소, 배고프고 춥다.
불쌍한 것은 나쁘지 않으니, 누가 영원히 지나갈 것인가. 셋째, 길은 천 년 동안 잃어 버렸고 모든 사람들은 자신의 감정을 소중히 여깁니다.
나는 술을 마시지 않지만 세상의 이름을 소중히 여긴다. 그러므로 당신의 몸은 살아있지 않습니까? 감전된 것처럼 삶에서 몇 번이나 회복할 수 있습니까?
이 욕망으로 백 년 동안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넷째, 해질녘에도 새떼는 여전히 홀로 날아다닌다. 끝없이 방황하며 밤마다 그들의 목소리는 슬프게 변한다.
먼 길을 가는데 왜 가는가. 그 가치는 외롭고 느슨하고 먼 것이니.
강풍에 명예로운 나무가 없으니, 이 그늘은 사라졌네. 나에게는 천 년 된 내 집이 있다.
다섯째, 수레와 말이 없는 인간의 영역에 집을 짓고 있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과는 거리가 멀다.
국화를 따고 남쪽 산을 본다. 산이 좋아지고 새들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그게 말이 되네요, 무슨 말인지 잊어버렸네요. 여섯째: 천리길도 한걸음에, 옳고 그름을 아는 사람.
바른 것과 그른 것, 망가진 평판은 똑같다. 세 시즌이 넘은 지금, 빅 히스토리는 어울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경박함은 어리석다, 황보에게서 배워야 한다. 일곱째:가을 국화 색이 좋고, 그 아름다움을 더 많이 보여줍니다.
마음 속의 국화주, 마음은 더 아름답고 저속함을 더 깊게 피하기 위해 더 아름답습니다. 혼자서, 컵 끝 냄비 비뚤어져 있지만.
서쪽에서 해가 지고, 새들이 숲을 즐겁게 부른다. 동쪽 창문 동쪽에서 마법에 걸려 이 삶과 이 세상을 보네.
여덟째, 동쪽 정원의 소나무, 자세가없는 풀, 서리가 높은 가지에서 서리가 다릅니다. 숲을 가꾸는 사람조차도 그것이 이상하다는 것을 깨닫지 못합니다.
추위를 달래기 위해 냄비를 가져다가 한눈을 팔고 돌아옵니다. 내 꿈의 방에는 걱정할 것이 없다.
9:아침에 노크 소리를 듣고 직접 거꾸로 열어보세요. 누구를 위해 아들에게 물어보시겠습니까? 아버지 필드는 선한 마음을 가졌어요.
포푸리는 멀리 내다보고, 내가 시대와 함께 움직일지 의심스럽다. 풀이 무성한 처마는 높은 농어에게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나는 평생을 상동에서 살 것이다. 진흙을 부어주시길. 나는 아버지의 말씀이 너무 감동적이어서 화가 났다.
정직하게 배울 수는 있지만 당신 자신은 매료되지 않습니다. 나는 이 술자리에서 * * * 환호성을 지르며 돌아올 수 없다.
열번째:동중국해 끝자락까지 멀리 여행한 적이 있습니다. 길은 멀고 바람과 비가 길을 막았습니다.
누가 이 여행을 했습니까? 마치 배고픔에 이끌린 것처럼. 배부르게 먹고 조금만 더 오세요.
그건 이름이 아니니 한가한 곳으로 돌아갈게요. 시:염생은 인자함이고 용공은 장사라고 합니다.
나는 수년 동안 굶주렸고 늙었다. 비록 내 이름은 남겼지만 내 생명은 시들었다. 무엇을 위해 죽어야 할지 모르지만 나는 만족합니다. 딸의 시신이 있는데 죽어가고 있습니다. 알몸 매장이 왜 악한가? 그 의미를 알아야 합니다. 열세:오래 일한 사람은 한때 관직에 있었으나 갑자기 강한 축제를 잃어버렸으니, 고인돌은 다시 돌아오지 못하고 평생을 죽게 될 것이다.
종리는 대저로 돌아오고, 여기서부터 매서운 바람이 불기 시작한다. 점심을 먹으러 가면 무엇이 의심스러운가! 가서 조롱거리가 되면 속세에서 오랫동안 괴롭힐 것이다.
우리는 오랫동안 이야기 했으니 방해하지 마세요. 열셋:손님은 종종 같은 장소에 들러 다른 장소를 선택합니다.
쇼맨은 종종 혼자 술에 취하고 남편은 일년 내내 깨어납니다. 그가 깨어 났을 때 그는 여전히 미소를 짓고 강의를받지 않습니다. 줄무늬는 어리석지 만 오만하고 가난합니다.
손님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하루 동안 양초가 없습니다. 고인은 냄비에 대한 관심과 조화로 나에게 보답했다.
반은 소나무 아래 조용히 앉아 포도주 몇 잔을 마시고 취해 아버지와 어머니가 생각나는 대로 대사를 잊어버리고 횡설수설했다. 그는 내가 거기 있는 줄도 몰랐고, 물건이 귀한 줄도 몰랐으며, 와인은 깊은 풍미를 지닌 긴 부채에 의해 남겨졌다. XV:가난한 사람은 노동력이 부족하고 덤불에는 털이 없다.
반에는 맹금류가 있고, 침묵의 흔적은 없다. 우주가 있는 곳에 생명은 백 개도 안 된다.
시간은 짧고 사원은 하얗다. 가난한 사람을 임명하지 않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열여섯 번째: 젊은이가 육경(六經)을 잘 여행하는 것은 드물다. 길을 잃지 않으면 오래 머물러도 아무것도 얻을 수 없습니다.
사실 나는 가난과 배고픔과 배부름을 붙잡고 있다. 우리는 잡초가 없는 앞마당인 헨타이에 살고 있습니다.
밤을 갈색으로 유지하면 아침에 닭이 울지 않습니다. 맹공이 여기 없으니 드디어 내 마음을 달래주었다.
열일곱 번째:난초는 앞뜰에서 태어나 바람을 품고 있다. 바람은 기분 좋은 바람이고 잡초는 향기롭다.
열여덟:옛 길을 잃고, 자연을 따르고, 마음을 움직여야 할 때, 새는 좋은 절을 낭비한다.
열여덟:쯔윈은 술에 중독되어 있고, 그의 가족은 가난하고, 얻을 이유가 없습니다. 그는 좋은 사람들에게 의존하고 혼란을 해결하기 위해 매시를 가져옵니다. 그렇게하면 누군가가 당신을 상담하러 올 것입니다.
때때로 당신은 말하기를 거부하고 국가를 자르지 않습니다. 자비로운 사람은 마음을 사용하므로 침묵을 잃는다.
열아홉:굶주리던 시절, 나는 관리가 되기 위해 레이의 서재에 몸을 던졌다. 나는 먹지도 못하고 얼어붙어 묶여 있을 것이다.
새해가 되자 나는 내 야망이 부끄러웠다. 그래서 우리는 헤어져 옷을 털어 입고 저물어가는 별들이 반짝이는 들판으로 돌아갔다.
하늘 아래에는 긴 길이 이어져 있어서 양주는 걸음을 멈췄다. 쓸 돈은 없었지만 더 이상 물러설 곳도 없었다.
스물:농은 이미 여러 번 떠났고, 세상은 진실하지 않다. 노(老)의 한가운데에 있는 노인을 그려서 꿰매어 순결하게 하라.
봉황새는 아직 오지 않았고 의례와 음악은 당분간 새롭지만, 우리의 눈은 희미하게 울리며 떠다니며 미친 진나라를 잡는다. 시와 서예의 죄는 무엇입니까? 한때는 먼지로 변했다.
그냥 성실하고 부지런한 노인들일 뿐입니다. 여섯 명 모두 친척이 없으니 얼마나 아름다운가.
종일 돌아다니면서 원하는 것을 보지 못하죠. 곧 술을 마시지 않으면 터번을 비우십시오.
그러나 증오는 훨씬 더 잘못된 것이니 술 취한 걸 용서하세요.
4. 허영을 사랑하고 돈을 탐하는 옛 시를 지은이와 그 말의 뜻을 가지고 비판해 보세요. 워크샵에서 초밥 허영심 마이크로 틈새 시장, 그것은 재미 있습니다. 누가 약하고 누가 강한지 모든 것이 전에 결정됩니다. 그리고 그는 아직 어리지만 나를 놓아주고 미쳐야합니다. 백년 동안 술에 취해 36,000 번을 섞고 점을 찍었습니다. 그는 얼마나 생각할 수 있습니까? 문제와 폭풍, 서로를 방해하는 반쪽. 싸울 필요는 없죠. 좋은 점은 바람이 맑고 길고 이끼가 열리고 구름이 높고 강남이 좋으며 천 포인트의 와인이 있다는 것입니다. 세상의 명목상 작은 이익은 달팽이 촉수와 파리 머리만큼 큰 이익과 손실에 불과합니다. 싸울 것이 없습니다. 모든 것은 예정된 것이니 누가 약하고 강한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걱정과 폭풍은 그 절반을 차지할 것입니다. 왜 짧게 말하는 것을 귀찮게합니까? 바람과 달을 맞이하는 것이 좋고 이끼가 쿠션으로 깔려 있고 여행하는 구름이 높이 매달려 있습니다. 강남은 좋고, 와인 냄새는 수천의 냄새가 나고, "만팅팡"의 노래를 부릅니다.
5. 탐욕에 관한시 과시하기를 좋아하고, 돈을 생명처럼 사랑하고, 이용하기를 좋아하고, 뱀처럼 탐식하여 주머니를 채우고, 사악하고 비열하며 따르지 않으려는 탐욕에 관한시.
파렴치하고 뻔뻔한 부는 신이 될 수 있고, 재정적 집착, 잔인함과 탐욕, 파리는 피를 보고, 자칼의 침을 흘리는 키스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릇을 먹고, 침을 흘리고, 주머니를 가득 채우고, 많은 돈을 쓰고, 꿀을 하나씩 핥습니다.
조금만 여유가 있으면 슈를 보고, 세상의 잔치를 보세요.너무 많은 야망, 너무 많은 야망, 위압적 인 파티가 자신의 이름을 팔고, 명성과 재산의 규칙이 너무 많이 요구하고, 너무 높게 겨냥하고, 너무 높게 겨냥합니다.
교차 과세, 탐욕, 호랑이의 눈, 보는 사람의 눈, 낭비, 낭비, 배고픈 독수리, 배고픈 호랑이, 성급합니다.
물건을 잡으려고 열심인 사람은 뚱뚱하고, 돈에 욕심이 많고, 돈에 욕심이 많다.
반사회적 다툼의 냄비를 보고, 늑대를 탐하고, 연을 보고, 늑대를 보고, 쥐를 훔치고, 늑대를 먹으면 욕심이 생깁니다.
구리에 덮여 명성과 재물을 탐하고, 명성과 재물을 탐하여 새를 잡아 잡아먹고, 세상을 속이고, 양주 학을 타고 다니는 이상한 물건이 공금을 침식하고, 가난하고 사치스럽고, 가난하고 사치스럽고, 땅을 구걸하고 집을 요구하고, 땅을 차지하고, 돈 때문에 사람의 목숨을 빼앗는다.
사람들은 강을 건너야 하고, 돈은 강에 붙어 있는 개미와 같고, 악취를 쫓는 파리와 같고, 부도덕하고 탐욕스럽습니다.
욕망, 욕망, 상품, 음식, 사랑, 돈, 검은 검지, 큰 움직임, 돈을 생명으로 여기고, 돈에 대한 탐욕, 돈에 대한 탐욕, 돈에 대한 탐욕, 돈에 대한 탐욕, 정의에 대한 탐욕, 돈에 대한 탐욕, 정의를 잊고 있습니다.
완벽에 대한 탐욕, 외국에 대한 탐욕, 만족할 줄 모르는 탐욕
탐욕, 빨리, 탐욕, 신뢰없는 탐욕, 남편의 호의에 대한 탐욕, 관직에 대한 탐욕, 탐욕, 탐욕, 자유롭지 못한 탐욕, 탐욕.
탐욕, 탐욕, 탐욕, 탐욕, 탐욕, 탐욕, 탐욕, 탐욕, 탐욕, 탐욕, 탐욕, 탐욕, 탐욕, 탐욕, 죽음에 대한 탐욕, 편안함에 대한 탐욕, 싸구려에 대한 탐욕, 쾌락에 대한 탐욕.
탐욕을 즐기고, 작은 이익을 탐하고, 작은 손실을 탐하고, 만족하지 못하고, 예술이 부족하고, 훔친 물건을 탐하고, 파렴치하고
허영심을 훔치고, 감사하지 않고, 이익 지향적이고, 탐욕스럽고, 경박하고, 너그럽고, 욕심이 없다.
거위의 눈에서 양털을 빼먹는 거위, 무정한 양과 탐욕스러운 늑대, 많은 돈을 쓰고 야심에 찬 사람.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는 부패하고 파리와 쥐가 많아서 그 틈을 메우기가 어렵습니다.
한 단계 더 나아가 늑대를 생각으로보고, 도시에서 공로를 위해 싸우고, 왕조의 힘을 위해 싸우면 돈 돈에 탐닉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명예와 재산을 쫓고, 뼈를 뱉지 않고 사람을 먹고, 그릇을 먹고, 마음이없는 냄비와 프라이팬을보고, 뱀을 승진하고 영광스럽게 삼키는 것처럼 뱀을 삼키는 것이 좋습니다.
코끼리를 삼키는 뱀의 허영심
탐욕, 탐욕, 탐욕, 탐욕의 대가로 더러운 직업, 과시, 사치, 탐욕, 경멸과 삼킴
이름을 파괴하고 이름을 불명예스럽게 하고 이름을 더럽히고 이름을 독점하고 이름을 타락시키고 이름을 팔고 있습니다. 사치와 아름다움의 대가가 너무 크고, 사치와 화려함의 대가가 너무 큽니다.
돈을 쓰는 것은 탐욕스러운 오만, 탐욕, 학대적인 낭비, 탐욕, 낭비 및 침식에 대한 욕망입니다.
번영, 화려함, 상황, 점유, 침범, 침식 탐욕, 탐욕, 탐욕, 발길질, 발길질, 타락, 침식
6. 명예와 재물에 대한 탐욕의 좌우명은:이익의 마음은 높지 않고, 패배의 마음은 낮지 않다.
시냇물이 항상 가득 차 있는 것도 아니고 불이 오래 지속되는 것도 아니다.
이해와 명예는 어리석은 자의 사랑이다.
세상은 무지하고 재물을 기뻐한다.
돈은 사람의 색이며, 사람은 그것을 포기하지 않는다.
세상은 다섯 가지 욕망이 무한하다.
부자를 조롱하는 그의 사업은 화살처럼 바쁘다
명예와 재물에 대한 탐욕, 유령 같은 추구.
죽기 전에 그는 큰 고통을 겪었다.
세상은 부를 소중히 여기고, 나는 조용한 순간을 좋아한다.
이익과 명성을 위해 노력하는 것을 어떻게 자랑할 수 있습니까?
명성에 걸맞게 살지 마라
무릉의 아들은 부를 위해 경쟁한다.
좋은 혼인도 좋은 결혼도 없다.
약하거나 가난한 사람은 없다.
1, 칭찬에 기뻐하지 말고 노여움에 파괴하지 말라. 명해루의 링전
2, 유명하지 않은 사람은 선하지 않고, 평판이 좋은 사람은 또한 선한 사람이다. 청. 건기 건공량 예언 언어와 가이드 유교.
3, 부유하거나 가난한 것은 좋지 않다. 한수. 양 시옹의 전기
4, 넓은 마음, 평범한 단어에 대한 작업. 카이 이 서문집
5, 신사의 행동, 몸을 기르기 위해 조용히, 몸을 기르기 위해 검소하게, 야망을 퇴색시키지 말고, 나무는 조용하고 멀지 않습니다. 삼국지 제갈공명:계율서
6, 욕망이 적으면 평온하고, 평온하면 단순하다.
7. 몸을 수양하는 것은 욕망이 없는 것에 근거하고, 이미 행하는 것은 의례에 근거한다. 고서와 현대 서적의 통합. 코드 배우기
8. 약해지고 싶으면 죄책감을 느끼게 된다. 죄책감을 느끼면 죄가 없어지고, 죄가 없어지면 죄가 없어진다. 선언문
9. 불의와 재물은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 담론. 10, 모든 모욕을 잊고 진정하라. 송 팬은 "월양탑의 책"을 추천했습니다.
11, 부와 재물은 내가 바라는 것이 아니며 황제와 왕의 땅은 기대할 수 없습니다. 진. 타오위안밍의 "시어로 돌아가다"
12, 덜 원하고 성실하게. 송승호와 청 칫솔"Er Cheng 전체 컬렉션. 위안펑 사망"
13, 관용은 사람을 대하는 첫 번째 방법이고, 평온은 마음을 키우는 첫 번째 방법입니다. 홍이 스승의 "기록되지 않은 격언"
14, 지밍에 무관심, 밤새도록 공개적으로. 카이 에 "난닝 유 루 리안"
15, 야망은 좋지 않다, 작은 돈 같은 루구; 부를 똥으로 간주하는 다른 방법. 노래 역사. 암자의 전기
16, 구하지 않는 것은 모두 주어진다. 영어 속담
17, 명성에 현혹되지 말고 비방을 두려워하지 말라. Xunzi. 논어
18, 욕심 많은 자는 만족하지 못한다. 홍이 스승의 프랑스어 연습
19, 물질에 대한 욕심, 권력에 대한 욕심, 허영심은 사람을 비참하게 만든다. 이것들은 대중의 의식의 세 가지 기둥으로, 언제 어디서나 흔들리지 않는 평범함의 세계를 지탱하고 있다. [
구소련] 두부를 위한 아이테의 단두대